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3242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뮤직(국내)
할인·특가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이혼한 사람 입장으로 이혼하고 깨달은 몇가지
302
1개월 전
l
조회
105192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48
189
48
1
익인1
3,4번은 여자 남자를 떠나서 무조건임.. 걍 본인 부모가 이상한데 잘지낸다? 결국 똑같은 결임ㅋㅋㅋㅋ청결은 뭐...
1개월 전
익인2
ㅇㅈ 집안이 이상한데 그 사람은 괜찮다이런 경우 은근 잘 없음.. 평소엔 ㄱㅊ하다가 위기상황에서 갑자기 그 집안 사람들처럼 행동할 수가 있음
1개월 전
익인3
내가 순진해서 3번을 ㅎ 개같이 후회중 ㅎ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14
불쌍하다 ㅜ
1개월 전
익인33
ㅋㅋㅋ 나도 느낌 ㅋㅋㅋ 근데 뭐 맞말이긴 한데 본인 스스로도 돌아봐야 ㅎ
1개월 전
익인5
정말 잘 꼽았네 인정
1개월 전
익인6
3번 집안을 보라는게 그집 잘사냐 아니냐를 보라는게 아님 그 집안분위기랑 내가 잘 맞을지 배우자는 얼마나 정상적인 가정에서 자신의 롤모델인 부모로부터 감정처리나 생활습관을 잘 배웠는지를 파악하라는 뜻
1개월 전
익인15
상대방 부모님의 관계나 가정의 분위기를 보면 알수있더라구요
1개월 전
익인7
부모를 닮는다는것은 정말 맞음. 보고 자라온게 있기에부모의 잘못된 행동을 싫어해서 난 저러지 말아야지 해도 막상 일이 벌어지면 똑같이 행동하고 있을때가 있음 그래서 난 결혼도 아이도 낳기 무서움
1개월 전
익인8
맞말. 큰일로 이혼하는 사람보다 자잘한게 안맞아서 결국 이혼하는 경우가 더 많은듯
1개월 전
익인9
ㅇㅈ
1개월 전
익인10
맞말임. 상대가 잘했냐 잘못했냐의 문제가 아니라 나랑 비슷하냐 안비슷하냐의 문제
1개월 전
익인11
와 진지하게 맞말만 있다 ...
1개월 전
익인12
슼슼
1개월 전
익인13
1번 너무너무 공감해요 우리집은 여행을 자주가고 밥먹을때 대화하는것도 당연한거였는데 전연애에서는 일단 일상적인 대화도 없고 여행가는걸 돈낭비다라고 생각하는 사람 만나서 깨달았어요…제가 아 그럼 앞으로 나랑 가면되지~이랬는데 여행을 꼭 가야되나? 돈아까운데 이런 느낌…이런게 다르단걸 알고 사겼어야되는데
1개월 전
익인16
결혼은 집안과 집안이 만나는 거 ㄹㅇ 옛말 틀린 거 없어보임
1개월 전
익인17
결혼생각중인데 내가 느끼는 것들 다 정리해줬네. 결혼전 동거하면서 맞춰가고 있는데 다 맞는거임. 연애때 1번, 같이 살면서 싸울때 2, 4번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혼준비 하면서 부모님들 만나뵈면서 3번까지 느끼게 되더라
1개월 전
익인18
울집안 아 진짜 내가 떠나니까 지저분하고 정말ㅠㅠ 어떻게 명절에 가서 울부부가 잘 방마저 청소가 안되어있고 몇개월치 먼지가 쌓여있는지 이해가 안되더라ㅠㅠ 나도 이해 안되는데 남편이 이해할까?ㅠㅠ
1개월 전
익인20
3 개공감
1개월 전
익인21
모든 내용이 1에 관철되어있는 말인듯 1번 정말정말정말 중요함
결국엔 문신이나 상대집안의 언행이나 청결수준이나 나에게 있어서 “상식”이라는 틀에서 크게 벗어나는지를 봐야하거 같음
1개월 전
익인22
근데 저건 당연하게 생각하고 결혼해야하는거 아님?? 저런것도 안 보면 뭘본거임
1개월 전
익인23
콩깍지가 다 가린거지
1개월 전
익인37
콩깍지가 진짜 무서움 그 어떤 행동이건 언행이건 뇌에서 필터처리해버려서 그 당시에는 못느낌 나중에 감정 좀 식고나서 아차하지
1개월 전
익인35
2222 콩깍지가 정말 무섭죠 .
1개월 전
익인43
22
1개월 전
익인47
사랑으로 극복할 수 있을거라는 근자감?
1개월 전
익인24
청결… 극과 극인데 어떡하지..
1개월 전
익인25
본인이 깨끗한 쪽이면 힘듭니다
1개월 전
익인25
구구절절 맞는 말임
어릴때 가풍을 보라는 말 이해 못했는데 자라면서 제일 중요하단걸 깨달음
4개 다 잘 맞는 사람 만나서 싸운적없이 잘 지냅니다...
1개월 전
익인26
전부 다 공감
특히 1번…상식의 기준이 다르면 때때로 현타가 온다.
1개월 전
익인27
명심
1개월 전
익인28
가풍 중요ㅠ
1개월 전
익인29
이거 생각하고 만나느라 연애 못하고있음..
1개월 전
익인30
1번만 보면 왜 이혼했는지 보이긴 해
예시를 잘못든건진 모르겠다만
왼발이 먼저 나갈지 오른발이 먼저 나갈지 정하는건
상식선이 아닌데 왜 본인이 상식선 기준이라 생각하고 이야기하는지 모르겠네
그리고 저 정도로 자잘한걸로 싸웠다는 뜻이기도 한데
저렇게 하나하나 자잘한걸로 싸우면 결혼생활 못해
역지사지로 생각해서 본인이 결혼생활이 힘들었던 것 만큼 아내도 결혼생활 많이 힘들었을듯
1개월 전
익인30
2~4는 공감
맞춰갈 수 있는 영역이 아님
1개월 전
익인31
싹다 공감ㅋㅋ 그래서 결혼 못하고 안함 우리집 개콩가루집안이라 소개시켜주기쪽팔림 ㅎ 그리고 결벽 수준으로 예민해서 남 더러운꼴 절대못봄
1개월 전
익인32
이 사람은 상대방의 무엇을 보고 결혼했을까,,
1개월 전
익인34
진짜 맞는말임 돌이켜보면 그냥 둘이 무난하게 잘맞아서 사는거구나 싶음... 그리고 결혼할 거면 연애 전에 불편한 거 서로 넘어가지 말아야하는 것도 맞음 얘기도 많이 해봐야하고. 나는 남편이랑 종교가 다른데 이것도 혼전에 충분히 의논하고 결혼해서 지금도 서로 이런 걸로 싸운 적 없음... 서로 취미취향까지 다 오픈하고 결혼했고 지금도 잘 지냅니다 ㅎㅎ 저 사람이랑 사이 틀어질까봐, 기분 나빠할까봐, 사이 멀어질까봐 묻어두는거 좋은거 아닌것 같아. 일단 얘기해보거나 진짜 말못할거면 그 상대랑은 정리하는게 맞는듯
1개월 전
익인35
2222 서로말못하고 말안하고 참는거
서로모름 막말하는 것도 문제지만
문제 해결을 위해 듣기도 중요한데
안듣고 말끊거나 말도 못하게 하는 사람은
상대 속 터지게 함
그리고 잘못한거 말하는데
사과하고 잘못했다하고 이래서 이랬다하면 될 것을 것들이
이상한 변명 장황하게 늘어두고
이건 둘다 의 잘못 이러니까 사람 속터짐
그리고 화날 상황에 내용을 안듣고 화냈다고 말투 말꼬리잡는거 보고 속터지고 더화가남
1개월 전
익인36
3번 진심... 남편놈 싹바가지 없을때 말투가 어디서 나왔나했더니 아버님이랑 똑같음
1개월 전
익인38
진짜 다 맞말임
괜히 끼리끼리 만나는게 아니지
1개월 전
익인39
1~4에 다 포함되는 여자 만났는데 역대급 글레였음그래도 덕분에 여자 거르는 눈이 생겨서 다행
1개월 전
익인40
맞지 결혼해서 평생 살아야 하는데
1개월 전
익인41
전부 맞는 말이긴 해. 그래서 결혼전에 사소한 거라도 서로 대화를 많이 해보고 맞춰갈수 있는지 생각해봐야함. 결혼전에 싸워보라는 말이 있는데, 싸울때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잘 봐야함. 내 친구가 8년 연애하고 결혼했는데 6개월만에 이혼함. 연애기간엔 싸울일이 없어서 몰랐는데 남자가 회피형이었던 거야..싸우고 아무말도 안하더니 한달정도 뒤에 갑자기 아무렇지않게 말걸더래. 어떤 남자는 싸우니까 지혼자 얼굴 빨개져서 부들부들 거리더니 욕을 하는데 나중엔 한대 맞을거 같았다는..
1개월 전
익인42
결혼...진짜 맞는 사람과하면 인생이 행복하고 든든한데 진짜 안맞는 사람과하면 혼자사는것보다 못한 인생이 돼버림 결혼은 신중하게 결정하고 중요한 문제는 결혼 전에 합의해서 진행해야함
1개월 전
익인44
더 써주면 좋겟다 ㅋㅋ
1개월 전
익인45
맞말인데 너무 기본적인건데... 이것도 안따지고 결혼하는구나...
1개월 전
익인46
최악만 아니면 같이 맞춰가며 사는게 결혼 아닌지... 저분은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으셨네
1개월 전
익인47
맞아 이래서 결혼은 어려운거야
1개월 전
익인48
결혼준비까지 안 가도
결혼해서 생활하는 상상까지만 가봐도
ㄹㅇ 아닌사람은 보임
지금도 그때 결정 참 잘했다고 생각한다...
1개월 전
익인49
시아버지가 시어머니 대하는 행동들만 보면
내 남편이 나한테 어떻게 행동할지 보임
본 대로 자라기 때문에
아들은 아버지 인생 닮고 딸은 어머니 인생 닮아감
1개월 전
익인50
현명한 통찰이다 읽으면서 깨닫고 느끼는 바가 많음
1개월 전
익인51
근데 내가 좋은사람이 아니면 좋은사람이 앞에 있어도 못 알아보더라구
주파수가 같은 사람만 자꾸 끌리고 만나지는것 같애.
나도 누군가에게 성숙하고 안정적이고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ㅜㅜ
1개월 전
익인52
한남 주제에 바라는것도 많네
1개월 전
익인55
??
1개월 전
익인53
2번은 아예 공감이 안가네
결혼생활에서 언급조차 할일 없어야 되는건데
1개월 전
익인54
나도 엄청 공감함 남녀를 떠나서 저게 잘 맞아야 가능인데 없어서 포기함
1개월 전
익인56
ㅇㅇ 결이 맞는 사람과 같이 사는게 더 행복하죠.
1개월 전
익인57
3번 정말 별표 백만개.
1개월 전
익인58
너무너무 공감 진짜 네가지 다 구구절절맞음
1개월 전
익인59
3번이 제일 중요한 듯. 애 낳고보니 내 아이의 할아버지 할머니인데 진짜 인품이 별로였으면 너무 싫었을 것 같다는 생각 더 많이 해.
1개월 전
익인60
2번 ㄹㅇㅋㅋㅋ 3번은 남자들은 장모님을 보면 되는군요. 공감이되네요. 여자들은 남자가 엄마한테 하는 행동을 보시면 됩니다~
1개월 전
익인63
결혼 안 했는데도 진짜 공감함
1개월 전
익인64
2번 진짜 내가 맨날하는말
지금이 상대가 너에게 가장 잘보이려하는 시기란걸 알아야한다고
16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한 번 신으면 반품이 없어요”…'편안함' 하나로 1년만에 매출 2배 찍은 신발
이슈
아이유 인스타그램 사과문 게시
이슈 · 1명 보는 중
AD
불가리 행사 드레스에 플랫슈즈 신은 장원영
이슈 · 5명 보는 중
오늘 공개된 이디야 국립중앙박물관 직영점 메뉴들
이슈 · 1명 보는 중
이창호 때문에 성형수술까지 한 이창호 동생.jpg
이슈 · 6명 보는 중
더치페이 동의했다가 조리돌림 당하는 중인 로버트 패틴슨
이슈 · 6명 보는 중
AD
거의 동시기에 향수 광고 풀린 라이징 남배우 3명
이슈 · 2명 보는 중
살목지 보고 온 후기 (스포 잇음)
이슈 · 5명 보는 중
AD
테무산 과일필러
이슈 · 5명 보는 중
AD
방탄 팬 연령대가 높게 느껴지는 이유
이슈 · 3명 보는 중
손님 6명이 고기30인분시키면서 음료6잔 공짜로 달라해서 거절함
이슈 · 3명 보는 중
마약 탐지견 때문에 뒤집어진 제주 공항 .gif
이슈 · 4명 보는 중
AD
사망 신고하러 갔는데 본인이 직접 와야 한다는 공무원
이슈 · 6명 보는 중
한국 지하철역 냄새에 감탄하는 프랑스인.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
20대에 많이 하는 착각
이슈 · 5명 보는 중
오늘 BTS 공연장 근처 지나가다가 검문 걸린 사람 직업...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사각턱보톡스, 슈링크/울쎄라 하지 마라.blind
418
9:01
125947
7
요즘 30대는 다 듣는다는 소리.jpg
166
9:01
113365
1
유머·감동
친구 잘못 사겨서 아빠한테 미안함.jpg
124
12:10
77627
3
"특수부대 출신 교사들, 나화진 되겠다며 연락"...안민석 "교권활동보호국 신설 검토 중"
126
9:01
81895
1
이슈·소식
[단독] 송도서 발견 사람 다리, 요양병원서 '불법 절단 수술' 정황
113
14:28
86224
2
이슈·소식
10대 아들 몰래 세 딸과 이사…전화번호도 바꾼 친모 '징역형'
82
17:29
44554
0
정보·기타
주식 투자로 4억을 날린 아내
85
14:06
67614
0
유머·감동
민희진이 레드벨벳 타이틀 바꾼 썰
127
13:05
69139
19
이슈·소식
일본 치아 재생 근황
90
16:14
54217
2
이슈·소식
안아키 했던 엄마들의 후회
67
15:52
58635
2
유머·감동
남편이 일진인데 본인이 순하게 생긴줄 알아
55
16:07
60806
0
유머·감동
OCN 상단 자막 담당자
59
16:57
45705
2
이슈·소식
[속보] 대구서 '일본뇌염 바이러스 유전자' 검출…전국 경보 발령
58
13:56
63338
1
정보·기타
흑인 손바닥이 하얀 이유
71
6:39
73070
21
이슈·소식
옐언니 크루 "신사장" 커밍아웃
40
9:30
76994
2
시골 할머니 특
23:48
l
조회 2
절대 배신하지 않는 것
23:47
l
조회 60
내가 대장이다
23:38
l
조회 416
흰둥이 랜드
23:37
l
조회 551
인류 역사상 최초 발신 문자
23:37
l
조회 925
여친이 화난 이유를 모를때
23:36
l
조회 585
생선을 구웠군요
23:34
l
조회 295
샤워할때 이런 사람 있어?
23:33
l
조회 818
거북목의 최후
23:32
l
조회 2575
상식이다 vs 배신 당함?
1
23:31
l
조회 769
샤워 중 음성통화 걸려옴
23:31
l
조회 1242
만난지 한달.. 진도가 너무 빨라
23:30
l
조회 3768
바다를 처음 간 강아지
23:28
l
조회 557
까마귀를 구해줬더니
23:27
l
조회 596
l
추천 1
ATBO
추가하기
더보기
화력 살리러 왔다
2
에쵸티 최애곡 뭐야?
3
오늘 농구 경기 구경 왔는데
오늘 틱톡 업뎃
ATBO 원빈 진짜 엉뚱하다
독방 화력 살려
1
브랜드 로고를 중세시대 스타일로?
1
23:26
l
조회 1264
앉아를 가르친 결과
23:24
l
조회 1149
어느 쪽이 진짜 공든 탑일까요?
23:22
l
조회 480
명문대는 바로 이곳!
23:21
l
조회 222
현재 스레드에서 난리난 통증의학과 망언..JPG
14
23:20
l
조회 7987
l
추천 3
거기가 어딤?
23:18
l
조회 292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3:48
1
무신사vs지그재그 실시간 맞짱뜨는중
30
2
현재 스레드에서 난리난 통증의학과 망언..JPG
14
3
전자렌지에 사과 돌리지마셈
17
4
만난지 한달.. 진도가 너무 빨라
5
은행가서 말실수를 했다
3
6
다이어트 중 엄청난 절제력
5
7
거북목의 최후
8
선을 넘었던 서브웨이 메뉴
13
9
샤워 중 음성통화 걸려옴
10
인류 역사상 최초 발신 문자
11
흰둥이 랜드
12
의정부고 졸업 사진
4
13
내가 다 아까워서 눈물이 난다 ㅜ
4
14
브랜드 로고를 중세시대 스타일로?
1
15
어머니뻘 여성 겁탈하던 20대 남성 4층 투신 후 중상
17
16
사람마다 발음이 다른 단어
1
17
샤워할때 이런 사람 있어?
18
내가 대장이다
19
상식이다 vs 배신 당함?
1
1
하닉 진짜이래?? 씨드 6주면 안하는게 나아? 이제 들어갈까하는데ㅔ
17
2
와 주식 이거 엄청 오른거 아니야..?
2
3
하이닉스는 지금 너무 비싸서 20만원까지 내려가면 사려고
6
4
직장 다니면 친구 별로 안필요한듯
3
5
언니 28살인데 회사를 5번 욺겼음. 이거 흔한거 아닌거 맞지?
6
6
고아원애들중에 왤케 공부 잘해서 명문대 가는 케이스가 적어?
1
7
주식 오늘 미장올라???
3
8
주식으로 몇백씩 어케 버는데
1
9
20대익들아 직장에서 다들 친목해야한다 생각해?
8
10
근데 ㄹㅇ 문신한 사람중에서 정상 거의 없었음?
4
11
실내자전거 오래타면 아래가 아픈데 나만 그런거야..?
14
12
와 이 사람 개 이뻐.....
13
32살인데 백수되고 인생망한거 같아서 엉엉 울었거든
14
퇴근 후에 회사사람들이랑 연락해?
1
15
A랑 B 입장 다 이해 가?
16
고려대랑 서울대랑 점수가 겹쳐..???
2
17
26이랑 27 차이 나는거 맞는데 진짜 몰라서 물음?
7
18
와 나 아직 25살인데도 스무살때랑 얼굴형 많이 달라짐...
1
19
마운자로 끊고 3개월 지나니까 식욕 미친거 같음
20
익들아 나 생리전인데 이만큼 먹는거 비정상이지..?
5
1
프미나 8년 무정산이엇다는거봣는데 그럼 어캐 산거야….????
18
2
싸인 봤어? 네희마르 송흥민 사쿠야잉요 료바페 이러네ㅋㅋㅋㅋㅋㅋ
6
3
미나미 이런것도 잘 어올리네...
5
4
탈덕한 연옌 우치와 버리지마라
1
5
성찬이 점점 웃음기 사라짐ㅋㅋㅋ큐ㅠㅠ
6
6
아니 영케이랑 라이즈는 뭔 인연이여?
5
7
위시들 웃음소리가 되게 크다ㅋㅋㅋㅋp
1
8
72시간소개팅 출연자 중에 유규선이랑 사겼던 사람
9
난 유우시 원빈 조합이 궁금해졌음
3
10
주식 2달차인데 지금 같은 불장에 +130만원이면 개노답인거지…
15
11
생각해보니 요새 우리나라 지방 관광 좀 발전한듯
2
12
내일 플레이브 일예 2연석 잡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해?
13
13
이 스웨덴 선수 진짜 백인같이 생겼다
1
14
와 개처울고있음 알디원 팬콘 이후로 점점 돌아오는 계정들 생기네
4
15
대기업 입사 35년차, 58세면 슬슬 명예퇴직 압박 들어올수도 있어?
5
16
외삼촌 52살인데 벌써 회사에서 명퇴하고 나가라고 압박한대
17
아니 원빈 꾸마가 개웃김
2
18
망한 리키버블 제출
19
원빈 리쿠 쌍둥이권법 개웃기다
1
20
헐 메박 카카오페이랑 토스페이 사라졌대
1
잘한다 잘한다 하니까 결국 선 넘어버린 롯데리아...
31
2
정보/소식
추석 성수기 맞붙게 될 한국 영화 3편
2
3
말 많은 3인방 핑계고 즌투 오는듯?ㅋㅋㅋ
3
4
한소희 한복 어울리는거 ㄹㅇ 의외임...
30
5
변요한이 티파니한테 커피차 보냈네...
3
6
남주혁 이도현 ㄹㅇ 제대하고 공백기긴 배우...
10
7
그래서 대군부인은 언제 폐기해?
2
8
아;; 어떤 가수 뮤비 보정 너무 심해
2
9
참교육 올해 제일 잘된게 신기하네…
11
10
박지현 서인국 ㄹㅇ 북극여우 사막여우네 ㅋㅋㅋㅋㅋㅋ
4
11
남주랑 여주랑 안이어지는 드라마
31
12
살 많이 뺀 여연들 어케 튼살이 하나도 없지???
25
13
기대작 아닌데 잘된 드라마 뭐가 있어?
12
14
김민희 진짜 트렌디하게 생기긴했다...
14
15
허남준 생명의 가치 드디어 봤다
10
16
와 동궁 보니까 우리나라 연출 진짜...
39
17
7월 한드 한영 도파민 실화냐
3
18
멋진신세계
내일 선공개 있을까?
6
19
호프 제발 잘되라...
20
멋진신세계
그러고보니 세계서리 서로 사랑한다고 말 한 적 없어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