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519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제78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영화 '파리의 사생활' 시사회 30명 초대 이벤트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삼성전자 노조가 들고 일어난 이유.jpg
75
1개월 전
l
조회
30508
인스티즈앱
1
11
1
익인1
1. 영업이익은 회사와 리스크를 공유하는 주주, 그리고 기업에 돌아가야할 몫
2. 삼전이 하닉에 비해 임금체계가 너무 박한 건 맞는 듯. 특히나 이번 hbm 건은 직원들이 열심히 한 덕이라.
3. 삼전은 하닉이랑 달리 가전사업부, 무선사업부 등등이 다 있으. 반도체만 하는 하닉처럼 직원 전체에 동일한 성과체계 적용이 오히려 불공정함.
4. 주식을 몇 년에 걸쳐 나눠주는게 뭐가 불합리하단건지 모르겟음. ㅋㅋ 오히려 이 방법대로 가야지 진짜 회사와 리스크를 공유하고 회사가 잘될수록 내가 잘 되는 길이니 더 좋은데.
이게 싫다는 건 본인들도 메모리가 싸이클 산업이라는 걸 알고잇다는 뜻이고, 동시에 앞으로 성과를 꾸준히 잘 낼 자신이 없다는 뜻임. 싸이클 산업임을 스스로 잘 안 다는건 본인들 노력과 무관한 성과가 있다는 걸 안다는 거임. 그리고 그 싸이클을 함께 하며 손해와 고통을 겪는 건 경영진과 주주라는 거임.
5. 최근 몇 년 추세를 보아 이번 삼전 파업에 댜체로 응원하는 편이나, 억지인 부분들도 있긴 함. 그래도 응원함
1개월 전
익인3
오... 이것도 맞는 말이긴하네 참 어렵다
1개월 전
익인4
오 쓰니 잘안다~
1개월 전
익인6
이런 중립적이고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댓글 진짜 보기 힘든데
1개월 전
익인7
그 손해와 고통을 임원들은 안지더라. 성과급 못준다면서 임원은 그 시기에도 보너스로 천억이상을 나눠먹고 있었음. 사이클 산업이라 못버는 시기도 있지만 최근껀 임원의사결정 실패로 말아먹었던 상황인데 그에 대한 책임은 어디가고 보너스파티하는거냐 이말이지. 직원들만 손해와 고통을 감수함..
1개월 전
익인1
그 말도 맞음. 아마 오너가가 그 임원들을 믿었던 것 같음.
그래서 차라리 그런걸 요구하는 게 낫지않나 싶은데 그 부분은 “경영”에 관여하겠다는 말이랑 똑같아서 절대 안 받아들여질 듯.
그래서 난 오히려 경영진의 실책을
직원들이 빠른 협조와 노력으로 빠르게 기회로 전환시켰다는 논리가 더 타당하다고 생각함.
지금 삼전 사업부문 구성으로는 절대 하닉처럼 잘 줄 수는 없어서 하닉과의 단순 비교 논리는 제약이 클 듯
1개월 전
익인8
근데 이미 반도체랠리 전부터 서초딩 등등 기업문화 망해가서 하닉으로 탈주하는 샘노비들 많았음
그랬는데 하닉은 성과급 상방까지 뚫리니 더 남을 이유가 없는거지....
1개월 전
익인1
7익 대댓에 쓰긴 했는데 양쪽 다
이해감.
하닉이든 어디든 탈주 계속 하면 삼전도 결국 연봉이든 복지든 올릴 수밖에 없어서 어느정도 따라가긴 할 듯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
저 노조는 삼전ds 메모리사업부만 하는거 맞음?
1개월 전
익인5
삼전 DS전체의 노조임
1개월 전
익인9
절이 싫음 중이 떠나야지ㅠ 취준하는 사람들은 알꺼임ㅋㅋ삼전만큼 학벌 무시하고 대우해주는 대기업이 어디있냐? 저 시위에 무슨 명분이 있음? 5년내내 메모리 조질동안 mx사업부가 겨우 벌어다주는 돈으로 구멍 메꾸다 실적 개선되자마자 아직도 조지는 파운드리사업부 끌어들여서 급조한 시위가 명분이 있음? 이실적이 내후년, 아니 내년까지 이어지고 시위 했어도 이정도 반응까진 아니였을꺼임ㅋㅋㅋㅋ지금 나라가 어려워서 반도체 ai 잘 될때 돈도 바짝 비축하고 r&d 투자건 기기투자건 되야 직원들 대우도 해주고 성과급도 올리는건데 이건 뭐 회사발전에 기여를 하겠다는건지 말아먹겠다는건지.. 하긴 노봉법 때문에 파업하고 드러누워도 월급 다주고 손해배상청구도 못하는데 파업 괜찮지ㅎ
1개월 전
익인10
1분기 영익이 40조가 넘었는데 제일 기여 많이한 직원들 몇프로 떼준다고 투자할돈 사라지겠냐 임원들 성과금 파티는 하면서 직원들은 안챙겨주니까 들고 일어나는거지
1개월 전
익인9
삼성반도체 23년만 15조 적자였어 24년부터 겨우 흑자 전환된거임ㅋㅋ코로나 쇼크에 올해 오일쇼크까지 그 구멍들은 누가 메꿀래? 노조가 메꿀래?ㅋㅋㅋㅋ그리고 누가 성과급 주지말래 요구도 적당히 해야지ㅠ 자사주 30주에 영업이익 15퍼? 파업때도 임금 보전을 해?? 국민들이 노조를 참도 이해하겠다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0
너 작년엔 영익이 얼만지 아니 너가 삼전 제정상태를 걱정하는거야?ㅋㅋㅋ 적당한 요구는 누가정함? 너가??
1개월 전
익인9
그럼 적당한 요구는 너가 정하니? 너도 나도 서로 맞는지 아닌지 의견만 얘기 하는거지 적당한 요구가 어디있어 내가 삼전 다니냐?ㅋㅋㅋㅋㅋ너는 다녀?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27
5년내내 메모리를 조져요? ㅋㅋㅋㅋ mx가 Dx에서 잘파는건 맞지만 영익 규모가 다른데 뭔.. 잠깐 잘된다고? ㅋㅋㅋ 삼전 사내 유보금 그 적자날때도 100조 넘었다 뭘 알고말해라 질투하지말고
1개월 전
익인9
디램 독보적으로 독점 유지하다 양산 늦어지고 미국에 격차 좁혀지고 하닉에 독점자리 다 뺐겼는데 꼴랑 이익 하나만 보고선 질투 이난리치고 앉아있네ㅋㅋㅋㅋㅋㅋㅋ이익은 삼전만 냄?
1개월 전
익인28
??hbm 개발 할 때 돈 안 된다고 드랍 시킨 게 경영진인데
양산 늦어진 게 직원 탓이야?
1개월 전
익인9
내가 직원탓이랬어? 니가 삼전이 메모리를 언제 조졌냐며ㅋㅋㅋㅋㅋㅋ혹시 치매임? 얘는 뭘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난 다른익임 숫자보셈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그럼 댓좀 똑바로 보고 달아; 메모리 하락이 직원탓이라곤 한 적이 없는데 뭔 직원탓이야 짜증나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네네~~ 저 댓만 보고 달앗어요
좋은회사 다니세용^^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ㅉㅉ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ㅠㅠ 취준열심히해!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이미 취업했는데 먼솔ㅎ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좋은 데는 아닌 거 같아 ㅠㅠ 홧팅!
1개월 전
익인9
28에게
지 심기 거슬렸다고 꼴에 단다는게 좋은회사는 아닌 것 같다ㅠㅋㅋㅋㅋㅋ글도 똑바로 안읽고 댓부터 다는 지능을 가진애가 다니는 회사보단 내회사가 낫지 않겠음?
1개월 전
익인28
9에게
웅웅 알써~ 좋겠다 지능 높아보이네
1개월 전
익인27
그래 말맞다나 이익은 삼전만 내는것도 아닌데 왜 삼전 다니지도 않는애들이 감놔라 배놔라 ㅋㅋㅋㅋ 상식적으로 성과급 그렇게 주던가말던가 회사랑 직원이랑 협의해서 할일이지 회사가 미쳤다고 적자내서 우리 성과급주겠냐 다 남으니까 주는거지
hbm 뺏긴건 개발안하기로 한 윗분들 결정때문이 맞는디요^^ 그래서 작년에 겁나 급하게 개발한거고 밀린게 노조생기지도 않은시점인디 ㅋ
자사주 30주는 뭔소리임 이미 줬는디 다니지도 않는 회사에 참~~ 관심많다
1개월 전
익인9
아유 그래... 뭐.. 너랑 싸워서 뭐하냐 나는 관리직이라 알고있는 내 의견을 얘기했을 뿐이지 이밤에 니랑 싸우고 있을 필요 뭐 있나ㅠ 됐다 힘내~
1개월 전
익인11
하닉은 반도체만 하는거라 전체 직원들에게 그런 성과급이 가능한거라던데 맞나
1개월 전
익인12
하닉이 독을 푼 꼴이 됐네..
1개월 전
익인13
왜 독이지? 번만큼 받겠다는데
1개월 전
익인12
온갖곳에서 들고 일어나겠지
영익 10% 만큼 달라고 이미 지금도 하청까지 달라고 시위중이고
1개월 전
익인15
안그래도 노란봉투법도 통과됐는데 생산직한테까지 다 뿌려버렸으니까..하이닉스가 자기 살려고 독 푼 건 맞아
1개월 전
익인21
진짜 오만곳에서 다 달라고 하고 있으니까 문제임...
1개월 전
익인14
아휴 직원듀 아닌 사람들이 말이많음
1개월 전
익인15
직원만 말 얹을 수 있나..요즘 삼전 주식 가진 사람 많고 국가 gdp 비중도 높은데
1개월 전
익인26
직원들이 더 많아요 성과급을 주식으로 받아서
1개월 전
익인15
당연히 그렇겠죠 근데 직원 아닌 사람미 말하는 걸 못마땅해해서 한 말이에요
1개월 전
익인15
솔직히 총파업까지 하는 건 좀 그렇다 생각하는데 이재용 정신 안 차리면 지금의 삼성은 없을 거 같아
이건희 시절 삼성이 왜 노조가 없고 잘 나갔는데 인재들한테 충분히 대우를 해주니까 그랬던 거임 근데 제대로 된 대우는 없이 본인이랑 능력없는 본인 측근들만 챙기는 거 보면 한숨 나와
1개월 전
익인16
대재명이 만든 노란봉투법으로 하청까지 시위중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7
뭐가 문제?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31
이러고 있네.. 이러고 있네
1개월 전
익인18
반도체 적자일동안 갤럭시가 많이 메꿔줬는데...
1개월 전
익인20
본인이 그 회사 다니고 당사자라 생각해보면 참여 안할거 같나?
1개월 전
익인22
지나가는 공무원은 그저 부러울뿐
1개월 전
익인23
성과급 연봉50%로 제한하는거 없애고 이번에 성과급 정산 좀 잘 해주면 충분한거 같음
영업이익은 주주 몫이지 반대로 손실날 때 직원들이 보전해주는 것도 아닌데 왜 잘된다고 15%나 성과급으로 달라는건지 모르겠음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EVA 지표 공개하면 되는거 아님? 어쨌거나 내부 규정이 있다는거니까
15%나 떼달라는게 말이되냐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이번에 영업이익이 늘어난게 갑자기 직원들이 잘해서가 아닌데 15%로 책정한 사유는 뭐야? 단순히 하닉 보다 더 받아야겠다임? 애초에 왜 다른 기업이랑 비교해? 영업이익 좋아도 성과급 삼성보다 덜 주는 기업도 있을텐데 그런데랑은 왜 비교 안하고?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EVA 지표 까는거 보고 그거 산정하는 방안에 대해 협상하는게 맞지
15프로가 왜 많다고 생각하는지 위에 적었잖아 직원들이 잘해서 영업이익이 늘어난게 아니니까 그렇다고
그리고 영업이익은 주주들의 몫이라고 이번 실적이 좋은거지 이전년도들도 다 좋았니? 손실은 주주가 다 떠 않고 이득은 왜 직원이 가져가려고 해?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진심으로 이번년도에 직원들이 잘해서 영업이익이 이만큼 났다고 생각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러니 지지를 못 받지 귀찮아서 더이상 댓 안달게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수밖에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23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익인23
삭제한 댓글에게
여론이라는걸 모르는 몽총이구나 그래 지지 받지 말고 계속 하던가
1개월 전
익인25
23에게
주주들의 몫은 배당금 + 오른 주식 매각 값이지..
직원들한테 성과급 안준다고 그거 주주들한테 안가 임원진 성과급만 파티지
1개월 전
익인29
1. 이전 업사이클 호황기 회사의 논리는 잘됐을때 비축해서 안될때도 맞춰주겠다였음
그리고 돌아온건 0% 5% 12.7% 같은 장난질
2. 임원들의 무능으로 한참 뒤쳐진 HBM 따라잡는데 얼마나 걸리지도 모르겠단게 24년말이였음 24사번이 젤 많이들은말이 짧으면3년 길면 5년만 고생해라였고 그걸 뒤집은 HBM은 복호두 몇 알받고 해체당함
3. 지금까지 모든 회사안은 1회성이고 사업부 차별임
주식 보상 마저도 메모리사업부만.이 조건임
핵심인력 개발팀이러는데 핵인 짭인으로만 회사굴릴거면 그래도 됨 그럴 수 없는 건 제조업 특히나 설비는 어쩔 수 없이 노하우가 필요하고 내가 겪는 문제는 누군가 이미 겪은 일이기 때문임.
그리고 V8 V9부터 양산 수율 끌어올린건 반연이 아님 양산이지 그렇다고 그게 메모리 사업부만에 성과 또한 아님
베이스칩 회로패턴 패키징 죄다 LSI 파운드리 Tsp가 있어서 가능한거임
종합 반도체 기업이라고 사업부간에는 시장가와는 전혀다른 가격으로 공급 받으면서 성과는 특정 사업부만? 이러면 사업부간 업무가 이뤄질까 감정적인 부분을 제외해도 이미 HBM팀엔 충분한 보상을 약속한 뒤에 인사이동시켜서 결국 아무도 보상 못 받고 어제까진 메모리 오늘은 파운드리 회사맘대로 조직 갈아끼우기를하는데 메모리 사업부 혹은 특성 팀 한정 주식이던 성과급이건 협상되는 순간 회사는 조직변경 시작할거임 그건 뻔한데 이걸 왜 받아들여
4.
우리가 원하는건 내가 왜 49조를 번해엔 10%를 받는데 47조 번해엔 50%를 받는지 투명한 산출식을 알고싶단거임 곧죽어도 꼭꼭 숨기는 입맛대로 EVA가 아니라
1개월 전
익인29
직원이 몇 명인데 모두의 의견이 같을 순 없겠지만 분명한건 반도체는 인적자원이 무엇보다 중요한 분야고 지금과 같은 조건에선 영원히 삼성은 하닉 발사대일 수밖에 없음
농담이라도 10년차들 입에서 하닉가야겠단 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단건 분명한 신호임
옆 팀은 학비 줘가고 산학과제 시켜가면 키운 박사 신입 계약 파기&위약금 배상하고 하닉갔음 당연함 올해 성과금만 받아도 위약금 갚고 남을거거든
우리 파트는 이번에 신입 받는 조건이 하나였음
나이 많이 신입 이유는 나이 때문에라도 이직 힘들거니까
1개월 전
익인26
파업 실패해도 걍 일 안하면 된다~ 얼마를 벌던 성과급은 고정이니까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윤서인 스타벅스 지지선언..JPG
이슈
이런 옷 입은 사람들은 어디 가면 보여?
일상 · 6명 보는 중
AD
현재 출산텀 짧아서 일본에서 말나오는 오타니..JPG
이슈 · 7명 보는 중
또 시청자들을 당황스럽게 만든 모자무싸 고윤정 대사....jpg
이슈 · 7명 보는 중
AD
AD
피부 망치는 잘못된 습관.jpg
이슈 · 3명 보는 중
자기 뜻대로 안 된다고 우는 1학년.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HD 치료를 받지 않으면 생기는 일
이슈 · 4명 보는 중
AD
대한민국 꼴갑 떠는 축제 jpg
이슈 · 2명 보는 중
팥빙수에 연유 넣지 마세요
이슈 · 1명 보는 중
날이 진짜 따뜻하긴 한가봐 벚꽃 진짜 많이 폈다 🌸
일상 · 1명 보는 중
AD
아이돌계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 난제 중 하나..
이슈 · 8명 보는 중
한국인 최애 초코 과자.jpg
이슈
AD
치킨 시켰다가 친구랑 싸웠다 이게 내잘못임?.jpg
이슈 · 4명 보는 중
전라도 사람들만 사투리라고 생각 안하는 사투리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동네 트럭 피자 9900원짜리 특징
이슈 · 2명 보는 중
KTX 입석빌런썰
이슈 · 3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만나이 충 너무 싫어
195
자녀 담임 병가 사유가 궁금한 스레드인
116
난임병원의 살벌한 분위기
125
사촌 오빠와 사귀다 헤어진 썰
91
2030들은 함부로 반려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
99
주작이길 바라는 소개팅 전 카톡
77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95
아내의 더러운 과거...
80
심연 그 자체인 디씨 고해성사 갤러리
90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91
남편이 가슴을 안 만져
76
거제야호 진짜 개싫음
53
안정환이 손흥민 관련 발언 후 댓글 창 난리난 이유...jpg
53
11만원에 당근 나온 수능샤프
45
충격적인 양홍원 학폭 폭로자 작업실 파손글 댓글 반응.jpg
48
유한북스, 로맨스 판타지 소설 '귀면의 주인' 출간 두 달 만에 2쇄 돌파
05.01 11:45
l
조회 705
쌍둥이가 각각 사장님 됐는데 추구미(?)가 다른 경우
2
05.01 11:34
l
조회 16527
3일만에 두 여자 불안형 만드는 남자
05.01 11:05
l
조회 6724
눈물 흘리며 한국 떠난 린가드, BBC 앞에서 솔직 고백 "한국어 너무 어려웠다"
7
05.01 11:02
l
조회 17452
요즘 개 지원율 근황
18
05.01 11:01
l
조회 21823
영화) 할리우드 역사상 제일 빡셌던 판타지 영화
05.01 10:57
l
조회 3935
반려동물 카시트 낸 다이소
15
05.01 10:56
l
조회 18456
l
추천 4
기다리지마..
2
05.01 10:55
l
조회 1226
분노주의)다시 보는 거제 전 여친 폭행 사망 사건 + 진행 상황
4
05.01 10:54
l
조회 2886
'만 14세' 벽 못 넘었다…촉법소년 연령 하향 '현행 유지' 결론
17
05.01 10:51
l
조회 8530
다이소 x 헤드(HEAD) 러닝웨어 신규 론칭! 풀착장이 2만원도 안되는..!
191
05.01 10:49
l
조회 67749
l
추천 16
부모님이 사오는 빵 특징.jpg
10
05.01 10:45
l
조회 10717
l
추천 1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에밀리 실제 모델
4
05.01 10:40
l
조회 13826
l
추천 1
생각보다 더 오래가는 k-푸드 체인점 .jpg
23
05.01 10:35
l
조회 17966
손흥민
추가하기
더보기
[OnAir] 10:00 애틀란타전
92
[OnAir] 11:45 샌디에고전
63
[OnAir] 9:30 댈러스전 (🎉데뷔골🎉)
144
[OnAir] 8:30 뉴잉글랜드전
129
[OnAir] 9:30 시카고파이어전 (LAFC 이적 첫 경기)
129
정보/소식
📷흥민이 인스타+인스스
3
남이 끓여주는 라면 맛 셀프로 내는 방법
5
05.01 10:31
l
조회 10952
연변 경찰서 한국어 안내판
1
05.01 10:16
l
조회 3165
친구들이 시험지로 마법 지팡이 만듬
2
05.01 10:11
l
조회 3862
논산 딸기 인형 근황.jpg
7
05.01 10:11
l
조회 12742
l
추천 5
🚨응급실 필수약 '아티반' 생산 중단🚨
7
05.01 09:12
l
조회 13928
신혜선 집 부수고 들어온 캥거루
5
05.01 09:00
l
조회 21552
l
추천 2
더보기
처음
이전
996
997
998
999
00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9:08
1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
17
2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
20
3
양양 낙산사 근황
4
화끈한 맞춤법 실수로 알티타는 남돌.twt
7
5
신혼부부 인생 꼬이는 테크트리
12
6
윤식당이 만든 오해
22
7
길 가는데 초딩애기 말하는 거 도랐나봐...
6
8
원작 카트라이더 부활소식
2
9
우리 회사 레전드 만우절 고백
35
10
만나이 충 너무 싫어
192
11
아내의 더러운 과거...
72
12
2030들은 함부로 반려동물을 키우면 안된다고 말하는 사람
79
13
쯔양이 운동을 그만둔 이유
4
14
성시경이 에스파랑 같은 비행기를 탄적이 있는데..
15
콘서트숙소에서 담배안폈는데 담배폈다고 20만원 요구받음
2
16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
60
1
🍎🍎민원서류 필요한 사람 미리 뽑자!! 주말부터 약5일간 못 뽑음
1
2
이런 사람들은 주식 왜하는 거임?
43
3
와 내 주변 30대 넘어가는 사람 특징 찾음
26
4
모든직장인들 다 이러고 살아??? ㅜㅜ나 정말 행복하지 않아 살빠짐 힘들어서 😂 😢 😭 💦
51
5
아니 날씨 도대체 왜이래????
13
6
회사에서 토스 키자 라고 하는데
8
7
헐 29일 이후로 월드컵 못본대
39
8
꽃무늬 원피스 촌스러워?? ㅜㅜ 내 취향인데 ㅜㅜ 촌스럽나 걱정되서....제발 ㅜㅜ
59
9
여경은 많이 뽑으면 안 되는게 맞는데
5
10
청년미래적금 5부제네
4
11
돈없고 힘들면 그냥 기초수급자 되는게 나음...
4
12
가슴 크기는 유전이 아닌 걸까
5
13
삼전 시가총액 1위 재탈환
2
14
6월말 날씨 원래 이랬어..?
5
15
편도결석 대체 어디 숨어있는 거야 자꾸 나와
3
16
오늘 무슨 날이야? 지하철이랑 버스에 사람이 너무 없는데
17
9급 내후년 피셋 도입 확정이야?
18
주식 200마넌 더 추매할까 흠
19
오전19도 오후30도 이게 무슨일이야
1
20
반존대 쓰는 사수 어케 생각함?
1
1
와 이사람 04년생이래
16
2
올해 여름 시원한 편 맞아?
23
3
국내선예매 자꾸 국내선 예매로 보임
4
4
주식이 이래서 무서움
1
5
테런 얘네 캐릭 가격으로 욕 먹으니 가격 내린 거 정말 웃기다 진짜
13
6
국장 못 사겠는 이유가
7
Cj대한통운 기사 뭐지
1
8
얘들아 내일 윤정한 전역이야!!!!!!!!!!!!!!!
7
9
핱시 우열규리 가능성 있음?
5
10
정보/소식
페더 엘리아스랑 콜라보 한 신인 남돌.jpg
11
국내선예매
1
12
내일 축구 어떻게 될거같니 엄마표 토토 참여해야 하는데
7
13
정보/소식
JTBC 등 대리인 "월드컵-올림픽 중계, 협상 통해 손실 줄일 것”
14
밀크티는 얼그레이가 최고
3
15
ㄱ
ㅍㄹㅇㅌㄷㅅㅋㅇ 추천탭에 뜨는 거 대단하다
1
16
정보/소식
샤이니 온유, '서스테이너블 웨이브 페스티벌 2026' 라인업 합류
1
주지훈 김남길 윤경호 핑계고 또 나온대ㅋㅋ
1
2
변우석 인스타 이사진 천장에 구멍이 있는건줄 알았어 ㅋㅋ
13
3
정보/소식
[단독] '대세' 김무열, 차차차기작은 '미스터 바코드'…블랙요원 된다
6
4
내일도출근
2회 시청률
5
닥터섬보이
8회 시청률
2
6
멋진신세계
아 내 세계서리
8
7
정보/소식
이선빈·박지환·배현성, 영화 '감옥의 맛' 캐스팅…교도소 주방 미식 갱생기
5
8
내일도 출근 막 엄청 재밌다 ! 이런건 아닌데
2
9
참교육 때문에 소년심판 역주행해서
7
10
멋진신세계
대본집 북커버는 한달 늦게 나온다며..
3
11
그대에게드림
공계 황인엽,혜리
1
12
약한영웅2 언제부터 재밌어져?ㅠ
3
13
냉부 촬영은 계속 한대서 다행
5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