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552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 오늘은 인스티즈 상단바 바꾸는 날 🎨
24시간동안 무료로 바꿔보세요 (~6/24 23:59)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기혼들 XX날거 아는데 솔직하게 말해야겠음. X 플로우
85
1개월 전
l
조회
26304
인스티즈앱
3
18
3
익인1
진짜 우리회사도 중견이라 육휴 출휴 등 쓰라고 하는데… 그 임무에 대한 계약직을 뽑을려고 해도 1년미만이면 지원자도 거의없고 그사람 알려주는것부터 스트레스라 같은 파트, 팀 내 직원이 업무분담함. 결국 업무 누수 생기고 ㅅ서로 스트레스받고 ㅠㅠ
1개월 전
익인2
남편이 주양육자하면 남편회사에서 일 떠맡는 사람 생기겠지. 여자는 주양육자 안해도 출산 때문에 몸조리할 최소한의 휴가는 필요할 거고. 이러나저러나 남는 인간이 힘든 구조인건데 남편한테 찍소리 못한다, 남자는 육아 안하고 자기계발한다 이런 건 너무 일반화 오류 아닌가? 남/녀로 얘기할 게 아니고 여러 복합적인 문제들이 얽히고 섥힌건데 시선이 편협하고 너무 공격적임 .. 남편이 육아를 돕든 안돕든 어디선가 공백은 생기기 마련인데 그걸 미혼 여성만의 몫이라고 생각하는게 걍 남자혐오 정신병같아.
1개월 전
익인47
일단 돕고말하자
14일 전
익인2
뭘 ?
14일 전
익인3
애 낳으러 가서 월-금 근무에 당직 대상자도 아닌데 토요당직 밀어넣으려던 팀장 ㅋㅋ… 니
1개월 전
익인4
정말 애초에 그런 회사가 문제죠. 책임을 지기 위해 돈을 벌고 그러기 위해 회사를 다니는건데 누구 하나 전업 육아하긴 어려운 세상이잖아요. 남자 여자 다 육휴 출휴 다 써도 문제 없이 굴러가는 회사를 봐서 회사들이 육출휴에 좀 더 유연하게 대응하는 방안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이 뭐 개도기고 차차 나아지면 좋겠네요
1개월 전
익인5
걍 늘 도돌임표임 임출육을 위해 그들을 배려하는 제도는 있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럼 회사에 남아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배려는 누가해줌? << 이 생각이 계속 공전함..
안 그래도 한국은 4명이서 하는 일 2명이서 하도록 사람을 갈아가며 쓰는 일이 다반사인데 그 중에서 한명이 임출육으로 자리를 비워버리면 다시 채워넣는게 아니라 그냥 1명으로 돌아가게 둠.. 무리해서 2명이서 일하고 있음에도 또 1명이서 일하게 두는거임..ㅠㅠㅠ 이러니까 남아있는 사람은 임출육 때문에 자리비운 사람이 밉고 아니꼬와 보일 수 밖에 없지....
1개월 전
익인6
와 진짜 정신병자 총집합인가 애 낳는게 민폐래 미치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7
실제로 그런 경험을해본 사람으로서 제도적 보완이 되어야하는건 맞음ㅎ 진짜 죽고싶었음 육아단축근무제 동료인데 일도 안하는 사람이었어서
1개월 전
익인8
근데 원랴 출산휴직자이든 재해휴직자든 퇴사자든 시림없어지면 남은 사람이 해야하는거 아님???글구 그냥 애초에 일양이 총 10이라면 사장이 이걸 2명한테 시키던 3명한테 시키던 10명한테 시키던 이건 사업주 마음인거지 이게 휴직자랑 뭔상관???그냥 원래 니일인듯 하세요 아님 계약직이나 정규직 더 뽑아달라 하던가
1개월 전
익인10
22 출휴 내든 퇴직하든 어차피 업무를 나눠서 하게 될 건 똑같은데 왜 저렇게 욕을 해대는건지??
1개월 전
익인37
퇴사자는 최소한 새로 뽑을 수라도 있는데 휴직자는 기간이 정해져있고 아무도 그 짧은 기간동안 일하기 싫어함
진짜 차이를 몰라서 쓴거야?
애초에 논점은 회사가 그만큼 육휴자가 생겨도 대비가 되는 to를 만들어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ㅠ1인이 2인분 하는 회사가 너무 많으니 이 사단이 나는거.
1개월 전
익인8
기본적으로 1인이 2인분해여하는 구조가 이상한거고 그 화살은 사업주한테 가야지 왜 휴직자한테 가냐 그말임...휴직하면서 미안해라도 해야함???
1개월 전
익인37
엥 그래서 나도 회사가 문제라고 쓴건데
니 첫글은 직원들이 해줘야하는건 당연하다고 쓴거라서.애초에 그 직원들이 2인분 하는게 현실이란거지
그 구조 이상한거 다 아는데, 솔직히 현실은 아니잖아.
1개월 전
익인9
이거 회사에서 당해보면 좋은 소리 안나옴ㅠ진짜
1개월 전
익인23
222
1개월 전
익인11
당해보면 앎 ㅋㅋㅋㅋㅋ 진짜...
1개월 전
익인12
공무원익들은 저 말 이해할거임... 임신 축하드리지만 남아있는 사람들은 정신병 걸려요..
1개월 전
익인13
제도를 까야지 왜 혜택받는 사람을 까는건지 이해를 못하겠음 나에게 고통주는 자에 대한 방향 자체가 틀린거임
기혼녀 유자녀라는건 결국 어떤 특정 집단이 아닌 결국 돌고 돌아 나에게 내 가족에게 내 자식 내 조카에게 계속 돌아가는건데 그들을 공격하면 결국 나중엔 공격받는게 내가 될뿐임
같이 나서주지 않아서 열받는다? 이기적이지만 이미 그들손에서 떠난 문제니 당연한거임
파업을 성과급 못받는 일반 직원들이하지 위에서 알아서 노나먹는 임원들이 나서서 해결해주지 않듯이
저들을 까서 해결되는거면 까도됨 근데 뭐가 해결됨?? 결국엔 나중에 기혼유자녀될 자기들의 파이먹기라니까
이해가 안가는건아님
당장 눈앞에 있는 원인을 제공한것처럼 보이는 사람한테 당연히 악감정이 들겠지
몸이 아파 한 아이가 숙제 좀 안해왔다고 모든 학생들을 줘패듯이 패는 선생님에게 화살이 돌아가야하는데 숙제안해온 놈한테 돌아가는 꼴임 결국엔 누구도 몸이 아파선 안되는 세상이 되버리는거지
1개월 전
익인10
저런사람들이 문제다... 구조를 바꿀 생각을 해야하는건데 왜 출휴 쓰는 당사자들에게 욕을 하지?
구조를 문제있게 만든 사람한테 분노해야 하는 건데 비교적 만만한 분노대상 잡고 욕 하는게 뭐하는 짓인지...
1개월 전
익인51
그러니까 그 제도를 바꾸는 것에 육휴쓰는 사라이 주체적으로 건의를 하라는건데 그 말이 이해안감?
3일 전
익인14
출휴를 쓰는 당사자들이 다꾸나 하고 앉아있고 남은 직원들에 대한 배려가 1도 없으니 반응이 나오지 ㅋㅋ 구조적으로 개선해야항 문제가 너무나도 맞지만, 현재의 구조속에서 남은 사람들이 고통받는건 모두가 알고 휴직당사자도 모를리 없는데 서로서로 배려하면 기분이 더러워지진 않겠져 ㅋㅋ
1개월 전
익인10
모두가 저러는것이 아닌데 사례 한두개 가지고 그렇게 일반화하는거 위험한것 같아
저건 그냥 폐급이 출휴쓰고 태도 개폐급으로 나오는거지... 저런인간은 애초에 회사에 있으면 안되는데
1개월 전
익인15
첫글 진짜 정신병자인가… 저런애들때문에 사회가 곪는거
1개월 전
익인16
제도의 문제를 또 여자 패기로 돌리느라 바쁘네
1개월 전
익인17
야
갈라치기글 그만써
무슨 지령내렸냐
1개월 전
익인18
이제 이것도 법으로 임휴쓰면 그자리에 계약직 무조건 뽑게 바꿔야할듯.
1개월 전
익인19
이거는 당해봐야 공감하지.. 쉬라는데 꾸역꾸역 휴가 안쓰고 버티는데 눈치보여서 일 못시키고 미혼에 애 없으면 뒷치닥거리 다 해줘야됨 돈 더 주는것도 아니고 내가 왜 몇달동안 더 일해야 되는건데
1개월 전
익인20
제도를 까라고 그러는대 막상 그 제도를 혜택받은 사람은 안 까니까 문제 입 싹 닫고 꿀만 빨아먹고 피해입은 사람들에게 나 말고 제도를 까~ 이러고 맘 환멸나 진짜
1개월 전
익인20
까놓고 말해서 계약직으로 메꾸면 된다는데 1년도 못 채워서 퇴직금도 못 받을 그 계약직은 무슨 죄임? 그래서 그 자리는 거의 구해지지도 않음 계약직들 사이에서도 기피야ㅋㅋ
1개월 전
익인21
근데 저렇게 태어난 애들이 크고 세금내고 나라 굴리고 복지 유지되는거 아닌가? 딱 지금 힘드니까 욕할수있는데 그래서 미래 포기할거도 아니자너
1개월 전
익인21
혐오하고 더 안낳게 되면 지금 저 글쓰는 세대가 결국 가장 피해봄
1개월 전
익인24
너가 이 문제의 본질을 정확하게 보고 있는 것임.
나는 이거 관련 논문까지 썼던 사람인데
애 없이 그냥 1인 가구로 죽는 여성이 50년 단위로 보면 예상 세수기여도의 범위에서 4억 5천만원 정도를 세금으로 냄
반면
아이 둘을 낳은 여성 본인(및 남편)과, 그 아이 둘이 낼 세금, 그리고 그 아이가 자라서 또 각각 2명씩 아이를 키워냈을 때로 보면
50년만 지나도 위 1인 가구 여성이 홀로 죽었을 때에 비해 적게는 30억에서 많게는 50억까지도 세금을 많이 냄(50~80년 시계열 분석)
한마디로
임출하지 않고 홀로 죽는 사람은 사실상 이 사회 공동체의 인프라, 복지, 연금 등 어떤 부분에서나 무임승차하는 것이 '확정적으로 확실함'
진짜 솔직히 말하면 이 사회에 더 기여할 것도 아닌 사람이 이 사회에 훨씬 더 기여할 사람을 욕하는거임.
이 문제는 사회가 임의적으로 볼 때 미혼 및 출산하지 않는 사람을 상대로 일종의 싱글세를 부과하는 것마냥 노동을 부과할 수 밖에 없게 되는거임.
"임출하는 사람 배려하는 건 맞는데 제도가 어쩌고"하는 사람들은
이 사회가 싱글로 살다가 죽을 사람이 이 사회공동체에 무임승차하는 것을 배려하고 있다는 것은 아예 모르고 있는거임.
1개월 전
익인38
고정댓 달아줬으면 좋겠다
1개월 전
익인50
오..
3일 전
익인50
비혼인데 이 댓글 보고 많은 생각 든다
3일 전
익인43
이게 맞다
21일 전
익인22
육휴쓴분 상반기에 복직한대서 대체인원못받고 팀원들이 일 나눠서 하고 있었는데 복직 취소하고 연장한게 최근 일이라 남일같지 않네ㅎㅎ
1개월 전
익인25
우리나라는 이것도 법으로 강제하고 벌금 패널티 개세게 먹이지 않는 이상 절대 안 바뀜ㅋㅋㅋㅋㅋ 돈으로 제대로 보상하든 대체인력을 구하든 최소한 둘 중 하나는 해야하는데 둘 다 안 하니까 사람들이 욕하는 거지 직접 당해보면 좋은 소리 나오는 사람 절대 없을텐데 남의 일이니까 제도만 욕하세요 어차피 퇴사하든 휴직하든 니 일 되는 건데 왜 화냄 이런 멍소리나 하고 있지
1개월 전
익인49
22
3일 전
익인26
자기 자식이지 내 자식인가 싶고 피해 안 끼쳤으면 좋겠음 피해 끼칠 거면 애 낳지 말고 둘이 행복하게 사세요 꾸역꾸역 낳는 거 소름끼침
1개월 전
익인27
계약직으로 들어온 사람도 저 제도 악용함...당해보면 정말 말도 안나옴. 계약직으로 들어와서 임신한줄 몰랐다하며 반년만에 출산휴가 갔다 육아휴직 썼다 ........
1개월 전
익인28
와… 무섭네
1개월 전
익인29
나도 직장 생활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는 임출육은 위대하다 워킹맘들 도와주기 이런 생각 했었거든 근데 나 포함 3명인 팀에 배정 받았는데 한 명은 워킹맘팀장님, 한 명은 고위험 임산부라 주말특근 세달동안 하니까 정신이 혼미해짐 주말 특근 빼거나 연차 쓰고싶으면 임산부동료한테 사정 말하고 빼라는데 자꾸 병원 가야한다 하니까 ㄹㅇ 쉽지않음 직원 더 안뽑아준 울 회사가 제일 문제긴 했지만 뭔가 나한테 직접피해 준건 나랑 페어로 일하기로 했던 임산부동료라서 분노 점점 그쪽으로 향함ㅋㅋㅋㅋ 입사 한두달만에 쌍둥이 임밍아웃 당하니까 진짜 개열받더라
1개월 전
익인30
육휴 쓸 거면 그 자리에 반드시 사람 채워넣어야 한다는 법 있었으면 좋겠음 근데 또 그러면 결혼적령기 여자 안 뽑겠지 에휴
1개월 전
익인31
회사탓을 해야지 왜 임신한사람탓을해 빠가라그런가
1개월 전
익인32
구조 문제를 왜 주변 사람한테 떠넘김 정부랑 회사 측에서 먼저 해결해야 할 일임
1개월 전
익인33
구조가 문제니까 해결하고 제도를 만들어라
1개월 전
익인34
교대근무직종이라 임신한 직원 생기면 진짜 직격타
맞는데도 임산부 탓하거나 싫어한 적 없음 대체인력 안뽑아도 아무 제재 안하는 정부 탓, 지원금 받아먹어놓고 일 더하는 직원들은 안챙기는 회사 탓은 함
1개월 전
익인35
이 문제는 진짜 어려운 것 같아요… 임출육 대단한일이고 사회적으로 무조건 보장되어야 마땅한 일인 거 알지만 그 이유로 일 빠지는 사람들 몫 채우는 거 쉽지 않음 진심…
1개월 전
익인36
국가의 논리는 꼬우면 애 낳든가임
더이상 국가는 다른 곳에서 세수를 끌어쓸 수가 없어서 재원이 부족함.
미비혼들 쥐어짜는거 말고는 답이 없지.
정당화 하는게 아니라 그냥 그게 니네들 화가나서 기혼들한테 으씨씨 대는거쯤이야 국가는 이미 알고있다는거지.
안그래도 정부지출 심하다고 난리치는 형국인데 이 상황에서 육아휴직자들 형편 도와줄 재원을 마련할 수 있을까?
1개월 전
익인36
근데 문득 드는 생각은 과연 이런 형국에 정치적 표싸움을 하게 된다면 어느쪽이 이기게 될까 라는 생각이 들긴해
앞으로 미혼 비율은 훨씬 더 늘어날거고 그들의 정치적의사는 기혼들 보다 더 우세해질텐데
기혼이 오히려 소수자가 되고 미혼이 다수자가 된다면 사회복지의 양상도 다르게 될까?
1개월 전
익인37
다른거 다 차치하고 우리나라 저출산 여론몰이 하면서 왜 육휴의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남아있는 직원들에 대한 복지는 아무것도 지원이 안 되는지. 그게 제일 문제임.
떠앉는 사람은 아무런 혜택이 없어. 더 일한다고 보너스가 나오게라도 해주면 버티기라도 하지
1개월 전
익인39
제도는 좋아 임신 출산 뭐 다 좋은데 뻔뻔해지는게 문제라고. 임산부는 백번 양보해서 인정한다쳐. 애 낳고 싶어 병원 다닐때부터 애 가졌을 때 혹시나 아이 유산됐을때 아이 출산하고 난 뒤 등등 케어를 못해도 2년 3년을 해야되는데 그동안 늘 뻔뻔하고 배려받아야한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한다고. 진짜 머리통 터지겠어. 한명 가고 나면 또 생겨 또 생겨 둘 셋이 같이 임신하면 거의 은따당하는 기분임 따돌림의 수준이라고! 괴롭힘!!!! 임신 공격!!!!
1개월 전
익인39
임신준비를 회사 다니면서 하는것도.. 스트레스 받아서 임신 안된다고 왜 화풀이를 회사에서? 그냥 관 둬 좀. 임신해서 회사 다니면서 입덧이라 중간에 집에 가, 단축근무로 집에가, 일도 개판쳐놓고 미안해~근데 나 스트레스 받으면 안돼~ 어쩌라고. 집에 가 그럼 휴직을 가!!! 휴직가도 인원으로 쳐서 보충 안 됨, 1년 쉬고 와서 일 까먹었다고 손가락빨면서 배울 생각도 안하고~ 돈은 기존 동기들만큼 받고 싶어하고~ 아이 봐줄사람 없다고, 아이 아프다고 허구헌날 쉬어버리고~ 그러다 2차 임신공격ㅋㅋ 다시 배려의 나날들...으아아악!!!!!!!!!
1개월 전
익인40
말하자면 길지만 첫째 둘째 임출육 하고 혜택 배려 다~ 받고 곧 끝나는 동료가 복귀 앞두고 근무 시간 땜에 다툼 생기니까 하는 말이 ‘너네 육아 안 해봤잖아!’ 이 말 듣고 온갖 생각 다 듦 그동안 무슨 생각으로 지낸걸까
1개월 전
익인41
곧 출휴 앞둔 사람으로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님.. 내가 하던일 인계잘해줘야하는데, 하는 마음으로 업무효율화 계속 하고 있고 자료정리하고 있고 처음하는 누가해도 가이드보고 할 수 있을정도로 세세하고 깔끔하게 정리해서 넘겨주려하고 있음.
8년차 직장인을 사회초년생이 대체 하는건 어렵겠지만 잡일이라도 대신해줄 인력보충은 필요하다보는데 회사만 노난거임... 남은 팀원들 갈아서 일시키고 내 육휴급여는 고용보험이 주니까!
우리팀은 거의 기혼에 육아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라 날 이해해주겠지만 비혼에 딩크족 많은 팀이었으면 진짜 미안해죽었을듯...
1개월 전
익인42
머리론 아는데 실제로 당하니까 너무 화가남
심지어 태도도ㅋㅋㅋ미안해하지도 않으니까 너무 화나요
본인은 애기들때문에 퇴근해야한다고 늦었다면서 나한테 일 넘기고 가는걸 너무 당연하게 생각함. 저는 퇴근 안하나요?
심지어 내 일도 아니고 오로지 본인 업무였는데ㅋㅋ..
1개월 전
익인44
어휴또갈라치기글
당해보면안다는데울팀은육휴두명갔다..
20일 전
익인45
인성 파탄 난 거 자랑하고 있네
19일 전
익인46
당해보면 저기까지 생각 가긴함
팀장맨날 갑자기 안오고 일 다 꼬이고
말해줘야하는것고 누락개많고(현장일)
책임은 다 부하직원한테 가고 연락듀안되고
험한말나오긴함
14일 전
익인48
사회구조와 그 구성원중 나보다 약자인 누군가를 위해 희생은 어쩔 수 없는 거야. 기분이 나쁘면 기분 나쁘지 말아야 하고 그래도 피해가 너무 부당하면 다 같이 덜 부당한 방법을 찾아야 하는거지. 이게 X같기만 하고 이해가 안되면 국가가 제공하는 사회안전망과 기본권과 공공서비스 복지 사법시스템 등을 누릴 자격이 없는 미개인인데 그래도 품어주는 사회에 좀 감사하며 살아라. 어디 깡패가 재산 털어가고 기업들이 마구 독점해가서 고기국이나 겨우 얻어먹을 팔자를 사람답게 살게 해주는게 사회이자 국가고 그 구성원에게는 상대적 약자를 위해 희생을 분담해야할 의무가 있는거야. 그리고 모든 인류공통의 최약자가 바로 아기인거다.
14일 전
익인52
이거는 당해봐야........
1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사귄지 한달만에 데이트비용 문제로 차였는데
이슈
(언니네 산지직송)덱스 캐스팅을 못끊는 이유
이슈 · 2명 보는 중
AD
GPT한테 죽고싶다고 말한 결과..
이슈 · 1명 보는 중
회사에서 3년 연속 연봉협상을 거절당해서 4년째 연봉이 그대로라는 사람
이슈 · 2명 보는 중
드덕이 생각하는 마스크 아까운 연예인 셋..
이슈 · 10명 보는 중
와 나 이런 브라 처음봐 ㅋㅋㅋㅋ 사는사람 있는것도 신기해
일상 · 1명 보는 중
AD
대학 가면 조용하고 잘생긴 애를 노려라
이슈 · 3명 보는 중
전직 서울대 교수의 부정선거 관한 일침 .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
AD
힘들다가 경상도에선 2차로 변형 된다고 함.jpg
이슈 · 4명 보는 중
대전 오월드에서 탈출했던 퓨마가 탈출해서 숨어있던 곳
이슈 · 6명 보는 중
예쁜 내 딸아... 이제 그만 니새끼한테 가...JPG
이슈 · 9명 보는 중
지나가다 실수로 2억3천짜리 벤츠에 박았습니다
이슈 · 8명 보는 중
AD
쌰갈 바이오야 결국 니가 일을 치는구나
일상
프랑스 땅 크기 체감
이슈
AD
학교에서 오예스 먹였다고 민원넣은 학부모..JPG
이슈
AD
네이버 웹툰 역사상 가장 많은 덧글이 달린 작품 .jpg
이슈 · 6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
261
길 가는데 초딩애기 말하는 거 도랐나봐...
217
북한 평양 카페 근황
94
화끈한 맞춤법 실수로 알티타는 남돌.twt
72
갑자기 조용~해진 전세계의 저출산 호들갑 근황
106
"친손자 몸엔 칼 못 대"…외손녀에게 간 기증 요구한 외가 식구들 '불쾌'
54
현재 블랙홀 비밀 최초로 풀어냈다고 난리난 서울과학고 학생들 논문 내용 .jpg
70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
50
커피 시켰더니 2시간만에 와서 빡친 사람
57
곡성 물놀이시설 숨진 초등생 형제 사인 '감전 후 익사'
48
브라질사람이 생각하는 한국인의 삶
33
이혼준비중... 와이프 외도...
40
윤식당이 만든 오해
35
퇴사 욕구 오게 만드는 상사 카톡
32
사람들 얼굴 가리느라 한시간 걸린 한아름송이
38
성심당 70주년 기념 어디 과수원 하나를 통째로 담은듯한 70kg 딸기시루
50
05.02 08:37
l
조회 26720
l
추천 5
제 소개로 결혼했다 이혼한 친구가 300달라고 합니다
2
05.02 08:28
l
조회 3015
나는 자연인이다에서 나온 냥빨
5
05.02 08:23
l
조회 5594
l
추천 2
최악의 만취녀
05.02 08:02
l
조회 1798
l
추천 1
다음주 유퀴즈 게스트 민음사 조아란 부장 & 김민경 편집자📚
1
05.02 05:58
l
조회 6231
당당하게 인종차별하는 영국 10대들
1
05.02 05:56
l
조회 3950
내 돌이랑 식사권 300만원이면 할거야?
1
05.02 05:55
l
조회 2983
예전에 어른들이 침착했었던 이유
05.02 05:48
l
조회 9525
l
추천 3
글쓰기 깔끔하게 하는 방법
05.02 05:39
l
조회 4159
칼로리 태우기 사기 수준인 운동.jpg
159
05.02 05:38
l
조회 124479
l
추천 5
11년전 멕시카나에서 나온 역대급 치킨.JPG
1
05.02 05:36
l
조회 4683
하정우, 악수 후 '손털기' 논란… "유권자가 벌레냐" 야권 한목소리
120
05.02 05:34
l
조회 96470
l
추천 4
BBQ가 14년전 출시한 치킨.JPG
1
05.02 05:27
l
조회 3536
이거 벌새 실제 크기라는데 못 보고 앉으면 어떡해?
3
05.02 05:22
l
조회 8678
ㄱ
밀빵
추가하기
더보기
다 나와
오랜만에 독방 불 켠다
냥과 나
팔뚝 차이 진짜 너무 좋다 🤤
1
쏭들아 표기불량 띄어쓰기 봤니?
1
혹시 이 수인 만화 아는 쏭 있어?
1
[청주동물원] ?? : 작년에 임장왔는데 맘에들어서 이사왔어요
1
05.02 05:00
l
조회 2271
l
추천 1
하지원 치어리더 다라이 근황.jpg
3
05.02 02:57
l
조회 7714
은근 좋아하는 사람들 많은, 통일성 있는 남돌 의상들.jpg
2
05.02 02:55
l
조회 4674
자연과 하나된 지하철역(역 안에 공원이 있음!)
05.02 02:43
l
조회 2648
l
추천 1
아기를 안는 느낌.jpg
05.02 02:38
l
조회 9125
l
추천 1
살아보니 진짜 의미없던 11가지
05.02 02:37
l
조회 9123
l
추천 2
더보기
처음
이전
991
992
993
994
99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8:50
1
💥태도 논란 억까당한 장원영, 홀로 맨얼굴 출국 심사
2
뇌가 지치면 가장 먼저 꺼지는 스위치
6
3
동생이 그냥 아는 언니동생으로 지내재
1
4
동생이 교황인걸 깜빡한 형
11
5
회사 다니면서 제일 많이 본 퇴사 케이스
6
마운자로 기강 잡아준 돼지
2
7
"친손자 몸엔 칼 못 대"…외손녀에게 간 기증 요구한 외가 식구들 '불쾌'
53
8
퇴사 욕구 오게 만드는 상사 카톡
29
9
친구집에서 발매트인줄 알고 밟고 있던 것의 정체
5
10
잘못 나온 계란찜 계산 해야 한다 vs 안 해도 된다
20
11
일론 머스크가 살면서 저지른 가장 큰 실수
12
단골 될 뻔한 손님 걷어차는 사장님
2
13
친구와 여행경비 논란
2
14
왜인지 자꾸만 안재현이 보인다는 신인 남돌
15
내일도 출근 촬영중 비밀 미션 수행해야하는 서인국 비주얼 근황…jpg
16
정신과 의사의 멘탈 관리 방법 팁
17
너 남자친구 생겼다며? 사진 좀 보여줘봐
18
정명석이 제일 무서워하는 나라
19
AI 발전으로 위협 받는 약국
1
20
한국 점원의 헌신적인 도움에 감동한 일본인
1
우리 오빠 이혼한대...
12
2
주식으로 800잃었음
20
3
무스펙 중견기업 붙었어
10
4
얘들아 이거 피부관리사가 묘하게 언질준건가..?
2
5
아 내친구 자기가 연예인처럼 예쁜 줄 아는데 우짜지 ㅠㅠ
14
6
여드름 났다고 말해주는 인간들 꼴보기 싫은 이유
5
7
피티쌤한테 빡쳐서 말 좀 세게 했어
6
8
일본와서 느낀점 다들 우산 잘 접네...
2
9
무신사 성수 갔다가 직원 땜에 개 기분 상함
1
10
하닉이아니라 삼전삿어야했나
11
회사에서 사고 쳤는데 미치겠네
12
니네방 먼지 얼마주기로 닦음????
3
13
은근 나라에서 돈주는거 많지않아?
2
14
하닉은 몇시에 장 닫힘?
2
15
천국의 계단 3분 타고 포기함 ㅋㅋㅋㅋㅋㅋ
2
16
옷 둘중에 골라줘 제발🥹🍓🍀112233
1
17
진상 전화받고 놀란가슴 111순대볶음 222닭발
1
18
하닉 마감 전에 1주만 사야지
3
19
치아 방치하다가 충치치료에만 200 든대
20
근로장려금 예상 금액 그대로 나와??!?!
1
정보/소식
투바투 입시미술 반응 터져서 바뀐 썸네일
16
2
만찬가가 유명한 노래야?
32
3
태연 뮤비 리센느 도쿄 2편이랑 이어지는건가부네
14
4
강남 유튜브랑 원이 유튜브 피디가 같은가?
2
5
와 근데 리센느 진짜 개떴구나
1
6
뱃살인줄 알았는데 복부팽만이었대
3
7
태연 만찬가 그거 왜 티져가 강남유튜브에 올라와?
2
8
갤럭시 업뎃하니까 캘린더 바꼈네
9
코르티스 마틴 키 190 모먼트 레전드짤 떳다 인외같애
11
10
한국인은 드림 글로벌 예매는 못 하는거야?
3
11
애들아 두찜 할인되는데
3
12
너무 사랑해서 헤어진다는 말 이해가?
13
13
엥 지민 겉옷 디올이야?
1
14
저 김무10 유사글 같은건 어디서 글쓰기 배워오는건가?ㅋㅋㅋㅋㅋ
15
ㅠㅠㅠㅠ 코르티스 마틴 190이여도 08 애기 맞다 볼살 봐 ㅠㅠㅠㅠ
7
16
와 근데 초록글 익들 대단하네 바퀴 튀긴거 어케 먹어ㅋㅋㅋㅋㅋ
28
17
음중 인가는 이번주 1위 어디가 유력??
3
18
썸타는데 생년월일이 똑같으면 운명같을것 같아?
3
19
라이즈 다마고치 모에화 있엎ㅍ???
8
20
ㄱ
나만 이것이 백합처럼 보이니?
1
정보/소식
[속보] "김수현, 故김새론 사망 연관 없다" 김세의, 결국 '구속 기소'
5
2
신혜선이 이렇게 작아보이는거 처음봐
22
3
김태리 알로 앰버 되려나...
4
박지훈 이때 단종때보다 더 말라보임
10
5
정보/소식
[공식] '구기동 프렌즈' 6인, 시즌2 확정…5억뷰 찍고 tvN 신규 예능..
12
6
솔지4 지금 봤는데 쏠림 개심하네
19
7
참교육 뷰수
4
8
허남준 이느낌 좋다
7
9
신민아 영화 눈동자 후기
1
10
정보/소식
[단독] JTBC 회생신청 여파?..지성 주연 '아파트' 제작발표회 온라인..
2
11
정보/소식
허남준 마리끌레르 인터뷰
13
12
습스 금토 라인업 진짜 쎄다 내년까지
13
멋진신세계
멋세계가 주던 도파민 없어지니까
8
14
정보/소식
[단독] 트와이스 정연, JYP 떠나 변우석 회사 이적하나 "최근 미팅"
63
15
오늘 톰포드 행사 신혜선
2
16
추영우 포토이즘 뜬거 예쁘당
9
17
윤아
260624 임윤아 오피셜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18
서인국 박지현 얼합이 진심 느좋임
2
19
근데 고민시는 뭘로 뜬 거임?
13
20
정보/소식
지성·안효섭·김희애 작품 줄섰는데…JTBC 드라마 향방은? [JTBC 위기] ①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