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4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296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현장+]

"죄송합니다. 좀 지나갈게요." 13일 오후 4시께 서울 동작대교 보행자 도로. 한 시민이 커플 사이를 비집고 지나가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그 커플은 한강과 동작대교를 배경으로 웨딩 사진을 촬

n.news.naver.com




웨딩 사진 촬영지로 동작대교 인기
다만, 통행 방해 등으로 시민 불편
일각에서는 "서로 배려하면 될 일"
대교 위 개인 촬영에는 관리 미비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죄송합니다. 좀 지나갈게요."

13일 오후 4시께 서울 동작대교 보행자 도로. 한 시민이 커플 사이를 비집고 지나가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그 커플은 한강과 동작대교를 배경으로 웨딩 사진을 촬영하고 있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자 동작대교에는 이 커플 외에도 여러 쌍이 촬영 소품을 들고 하나둘 나타났다. 이날 공식 웨딩 행사가 있던 것은 아니었다. 단지 노을을 배경으로 한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웨딩 사진·커플 사진을 찍으려는 이들이 몰린 것이다. 다만 좁은 대교 위 보행자 도로에 촬영객들이 몰리면서 일반 시민들의 불편도 커지고 있다.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이날 동작대교에서 만난 일부 시민들은 불편함을 토로했다. 대교를 지나던 전모 씨(27)는 "워낙 대교가 좁다 보니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자전거도 대교 위에서 못 타게 하는데 저런 것은 왜 뭐라고 안 하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표했다. 러닝을 하던 한 시민은 동작대교 양측 인도 모두에서 웨딩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을 보며 "(대교 위를) 전세 냈냐"고 혼잣말하기도 했다.

도로를 이용하는 일반 시민 외에 인근 상업시설도 불편을 겪고 있다. 대교 위에 있는 '노을카페' 내부에는 웨딩 스냅 촬영자들을 대상으로 민폐 행위 금지를 요청하는 경고문이 붙어 있었다. 카페 관계자는 "스냅 촬영을 위해 매장 안에서 메이크업 등을 하는 분이 많다"며 "2개월 전 경고문을 붙인 후 조금은 나아졌지만, 여전히 잘 안 보이는 곳에서 몰래 하며 장사에 지장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동작대교 전세 냈어요?"…'민폐' 웨딩 촬영에 '논란 폭발'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에엥 동작대교에서 웨딩사진을 찍나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완전 핫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기가 아마 차도 중간에 지하철이 다녀서 촬영 스팟으로 인기 많을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와 검색하니까 짱 많긴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친구 동작대교에서 밤에 찍었는데 사진 보니까 예쁘긴 하더라구용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잠수교 웨딩촬영 길막도 짜증났었는데 동작대교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각에서는 서로 배려하면 될일.. ㅋㅋㅋ 보행자들이 일방적인 피해를 받고 있는데 무슨 배려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예전 동료 저기서 찍은거 보야주는데... 아니 왜 길거리에서 이러지? 싶었음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해라 웨딩사진 뭐 몇백명 몇천명이 찍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지금 찾아봤는데... 굳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런것들 다 행복하게 못살듯 남한테 피해주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좀 저렴이버전으로 유행하는 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바깥에서 찍는게 돈은 더들더라 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카페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이러는 건 민폐,진상인 거 같은데 웨딩 촬영하는 거 정도는 그냥 훈훈하게 보고 지나갈 수 있을 거 같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지 하여간 주인공병;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AI써라 요즘같은세상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별로 안예쁘던데...
22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보고 있는데 사라짐
06.01 12:45 l 조회 468
외국인들에게 인기 많다는 한국 간식9
06.01 12:43 l 조회 6680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편 취미 TOP 10
06.01 12:41 l 조회 771
자전거 묘기 종결자 등장
06.01 12:40 l 조회 630
이 제품이 폐기 나오는 편의점은 장사 접어야 한다고 함7
06.01 12:39 l 조회 19819
현재 40 50이 처해있는 현실3
06.01 12:38 l 조회 4710
억만장자가 말하는 SNS의 폐해
06.01 12:36 l 조회 1987
레바논의 치킨버거
06.01 12:35 l 조회 762
세계 바둑 1인자 계보
06.01 12:35 l 조회 727
방울뱀에 물린 미국인의 치료비 청구서1
06.01 12:34 l 조회 2886
연봉 1억 2천 만원의 정원사 작품
06.01 12:33 l 조회 1149
주4일 근무제 찬성하는 직장인 비율12
06.01 12:32 l 조회 7809
연필 공예 고인물
06.01 12:31 l 조회 468
비빔면에 같이 먹을 거, 딱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06.01 12:31 l 조회 357
엘리트 파일럿들만 마스터 할 수 있다는 비행기술1
06.01 12:28 l 조회 1581
아기가 태어날 때 엉덩이를 때려 울리는 이유2
06.01 12:28 l 조회 4579
모기 맨손으로 잡을 때 팁
06.01 12:27 l 조회 1952 l 추천 1
어느 말기암 환자의 특별한 장례식
06.01 12:26 l 조회 1613
사람은 한 명인데 무덤은 10개인 고려시대 장수
06.01 12:22 l 조회 1324
2년전에도 한결같이 아버지 도와드렸던 효자 남돌
06.01 12:21 l 조회 637


처음이전421422423424425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