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246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20대가 본 가난한 3040 특징
96
1개월 전
l
조회
63288
인스티즈앱
3
22
3
익인1
진지하게 궁금한데 남인생 왜 분석하는거야? 어쩌라고싶음ㅋㅋ
1개월 전
익인2
2
1개월 전
익인3
333 나도 이렇게 생각하면서 스크롤 내림 ㅋㅋ
1개월 전
익인5
4 굳이 굳이 분석 한다는건 본인이 못나니까 남 평가 하면서 생기는 빈껍데기 우월감 + 안도감
1개월 전
익인10
5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20
그럼 학자들은 다 쓸모없네?? 니 논리대로면 곤충이니 동물이니 사회경제니 사람심리니 분석해서 뭐함??
1개월 전
익인22
아니, 저 사람은 분석해서 까내리고 세대갈등 유발하고 자신은 우월감 느끼잖아 그게 꼴불견이라는거지 얘는 왜 거기까지 나가심;;
1개월 전
익인20
저 글 어느 부분이 까내리는거고 우월감느끼고 있는건데?? 본문은 특별한 일 없는데 돈못모으는 사람들 전형적인 생활습관이나 소비패턴 맞음ㅋ 대부업체에서 일하는 사람들 말이 뭐 명품이나 차사는 등 사치부리다 빚진 사람보다 소비습관이 저따위라서 자잘한 곳에 돈이 줄줄 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더라ㅋ 예전에 영수증 분석하는 프로그램있었는데 거기도 대부분 돈 못모으는 사람들 특징이 남들 경험하는건 다해봐야하고 유명한 아이템은 나도 사서 가져야되고 예쁜 쓰레기나 옷 사는데 돈 안아끼고 짧은 거리도 툭하면 택시타고 딱 본문같았음
1개월 전
익인22
저말의 펙트여부 따지는게 아니고 원하지않았는데 남의 인생 왈가왈부하지말라고...ㅋㅋㅋㅋㅋㅋ 어쩌라고 남이 옷을 뭘사고 저걸 사고 그걸 왜 유심히 쳐다보고 지갑사정 분석하고 있냐고 음침하다고ㅋㅋㅋㅋㅋ 영주증 프로그램은 그사람들이 자진해서 평가해달라 출연한거니까 논외고요
1개월 전
익인20
22에게
그럼 철학자나 심리학자들은 남이 뭘 하고 사는지 뭘 생각하는지 왜 관찰하고 고뇌함??ㅋㅋㅋㅋㅋ 사회생활하면 당연히 남들이 나를 보고 있다는 것도 알아야지
1개월 전
익인22
20에게
심리학자는 인간 이해하려고 분석하는 거고, 너랑 저 사람은 사람 급 나누면서 조롱하려고 보는 거잖아 둘을 왜 같은 걸로 묶음?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22
22에게
빨리 나와서 반박좀해봐 또 무슨 억지 논리 가져와서 간접적으로 우월감 느끼고 있어볼래?
1개월 전
익인20
22에게
조롱이 아니라 분석이라니까??ㅋㅋㅋ 학자들도 처음엔 호기심으로 시작한거다ㅋ 저게 왜 급나누는거야?? 진짜 개 긁혔나보네ㅋ
1개월 전
익인22
20에게
본인 논리 부족하면 상대방 보고 긁혔다고 마무리한다 이거 요즘 20대 인터넷 대화 특징임?
1개월 전
익인20
22에게
자기소개임?? 니가 하는 말이 논리랄게 없는데ㅋㅋㅋ 말이 통해야 지적이라도 해주지 자원봉사도 아니고 이게 뭔ㅋ 넌 그냥 평생 그렇게 남탓하고 돈없이 살아ㅎㅎ 중년, 노년에 진짜 비참할거야
1개월 전
익인22
20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 샛ㅅ기 "중년, 노년에 진짜 비참할거야" 라는 말이 조롱 그자체 아님? 스스로를 증명한 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20
22에게
니가 자격지심때문에 긁혀서 조롱으로 착각하는거지ㅋㅋㅋ 40대 넘어서도 돈없는것만큼 비참한게 없다고 서장훈도 말함ㅋ 젊을때야 부모나 친구한테 돈빌리거나 얻어먹을수라도 있지 그 나이먹고 돈없으면 누가 도와주겠냐ㅋ 그러니 소비습관고쳐야한다고ㅋ 2030 저따위로 살면 미래가 비참할게 뻔한건 팩트인데 뭔 조롱ㅋㅋㅋ 넌 이걸 조롱으로 생각하는 지능이면 그냥 계속 그렇게 살아
1개월 전
익인22
20에게
음 근데 난 돈 많아서 괜찮아 ㅎㅎㅎ 수고해!!
1개월 전
익인22
22에게
돈 완전~~ 많고 내 소비 습관 나쁘지않고~~ 난 절약하면서 꼭 필요한것만 사 ㅎㅎㅎㅎ
1개월 전
익인22
20에게
아오 진짜 왜 이런놈하고 대화시작했지 진짜 후회된다
학자들은 명확한 데이터와 분석 수치 이런걸로 검증하는데 너같은 부류는 그냥 트위터나 커뮤에 혐오 글 싸면서 감정 배설하면서 갈등 유발하는거 말고 하는게 뭐임?
1개월 전
익인22
22에게
인생이 지금 돈 때문에 힘들더라도 20대면 이것저것 다 해봐 ^^
1개월 전
익인1
그래서 저사람이 어떤연구를 하며 그 결과로 얻고자하는게 뭔데?
1개월 전
익인27
22 내말이 ㅋㅋ 뭘 얻는거지
1개월 전
익인20
제정신 박힌 사람이 저걸 보면 본인의 소비습관을 돌아보고 문제점을 파악하겠지?? 너네처럼 긁혀서 발작이나 하고 자기자신을 돌아볼 줄 모르면 그냥 평생 그렇게 가난하게 사는거고
1개월 전
익인36
학자들은 그 학문을 전문적으로 배운 사람들이 신뢰성 있는 데이터와 함께 사회현상을 분석하고 그 연구를 통해 사회발전을 이루려는 사람들이고 쟤는 전문성도 없는 주제에 꼴에 지 뇌피셜 및 한정된 경험으로 분석질 하고 있는 관심종자니까 같잖게 보여서 반응이 이런 거임
1개월 전
익인43
36에게
22
1개월 전
익인1
방구석 분석가 납셨네ㅋㅋㅋ 금수저로 태어나서 저러고 사는 사람도 많아ㅋㅋㅋㅋ 정작 자신은 편협한 시각에서 저정도로 정성들여 남들 이러쿵저러쿵할 시간에 자기개발해서 부자될 생각 못하는 가난한 20대 특징~
1개월 전
익인53
좀..찐따같아 너..
24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6
이런 사람 있으면 저런 사람도 있는거지 머~
1개월 전
익인7
20대도 곧 30대40대 된다
1개월 전
익인8
20대가 오만하네
1개월 전
익인9
현 20댄데 내 인생 살기 바빠서 돈 없는 3040 관심도 없고 분석도 안 함
1개월 전
익인11
저런거에서 우월감을 느끼는거지 뭐 ㅋㅋ 저런 애들이 3040대 되고 20대 애가 저러면 발끈한다 ㅋㅋ
1개월 전
익인12
20대라는거에서 걍 거르는 글임ㅋㅋ
내가 다 수치스럽네 ㅋㅋ 자아비대;
1개월 전
익인13
퇴근하고 쉬면 안 되는건가... 진지하게 체력이 없는디
1개월 전
익인14
저런글 쓰는 20대는 3 40대에 얼마나 잘살지 궁금하네
1개월 전
익인15
걍 알아서 삽시다
1개월 전
익인16
20대가 뭘 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7
ㅋㅋㅋㅋㅋ 인티에 가난한 30대 많구나
1개월 전
익인18
걍 지 지인 중에 한명 마음에 안들어서 부들거리는 중 같은데
1개월 전
익인19
자기 소개 같기도 하고
1개월 전
익인21
곧 본인 미래임
1개월 전
익인23
그렇게 안 살 것 같으나 살아보면 평범해지는 게 인생이더랍니다
1개월 전
익인23
목돈 모으면 언젠간 큰 돈으로 빠지게 되어 있고(집이 든든하지 않는 이상) 1n 년 일하다 보면 만성 피로는 근본이고 동물이라도 키우면 어디 장기로 여행 가기도 힘듦 교사나 특수 직군 아니면 큰 맘 먹고 가야 할 텐데
1개월 전
익인24
1번은 그럴 수 있지 했는데 나머지는 뭔 상관이지 싶음
1개월 전
익인25
가난하지 않으면 저렇게 살아도 문제없는거?
그냥 욕하는 글 같은데 ㅋ
1개월 전
익인26
저런글 쓰는사람들 스스로 3번에 해당된다는걸 왜 모를까~~
1개월 전
익인28
우리나라는 진짜 저런 정서 못 버린다ㅋㅋ 20대는 이래야 하고 30대는 이래야 하고 40대는 어쩌고 저쩌고 그러니까 자살률이 높지
1개월 전
익인29
지는 얼마나 잘살런지?
1개월 전
익인30
아 역시 스레드
1개월 전
익인31
열심히 분석 하느라 애썼네
1개월 전
익인32
3~40대라고 특정짓는 이유가 궁금함... 저런 사람들은 20대 때도 저러고 살았음
1개월 전
익인33
인티엔 나이 30에 3천 없는 사람 수두룩할껄?
1개월 전
익인34
가난한 30대인데 명품 사본 적 없고 호캉스 가본 적 없음 공부하는 것도 좋아하고 사회 탓도 안 해 내 탓이지
부업해도 빠져나갈 곳이 많아서 가난한 거고 쓰리잡 하고 있음 쓰리잡 하고 나면 지쳐 쓰러져서 잠드는데 뭘 더 해야 할까 내가
술집도 안 다니고 맛집도 안 다녀 해외여행? 30대까지 비행기도 안 타봤어 차도 없어
1개월 전
익인37
안녕~ 지나가다 조심히 댓글 남겨 오늘 비도 많이 오는데 바쁘지? 나도 저 글 읽고서 순간 나도 그런 사람인가? 생각하다가 네 댓글을 읽었어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지만 솔직히 사람이 태어날땐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날지 불우한 가정에서 태어날지 선택하지 못하잖아 그러니까 인생의 출발선이 다 다른거고 그래서 나는 저 원글에 동의 못하겠더라
갑자기 건강했던 사람이 한순간 불의의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에 걸릴 수도 있고 투자나 사업 잘해서 부자 된 사람이 갑자기 빚더미에 앉을 수도 있고 인생은 한치 앞도 모르는 거라고 생각해
사람 개개인마다 사정이 다르고 처한 상황도 다른건데 무작정 판단부터 하는 글에 마음 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내가 보기엔 넌 나보다 잘 살고 있는거 같거든 잘산다는게 무조건 돈을 많이 버는건 아니니까 힘든 인생 버티고 지금까지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 생각해 그러니까 힘내라고 이렇게 댓글 달아주고 싶었어
내일까지 비가 온다는데 우산 꼭 챙기고 끼니도 잘 챙겨 너무 쓸데없이 글이 길어졌네 미안ㅋㅋㅋ네가 너무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다!
1개월 전
익인34
따뜻한 댓글 너무 고마워 덕분에 힘을 얻고 가. 나도 동의하지 않는 글인데 순간 감정적으로 울컥해서 하소연하고 갔었거든 여기에 이렇게 진심어린 말을 해주는 사람이 있을 줄은 몰랐는데.. 커뮤니티의 순기능 같은 걸 본 느낌이야 내가 본 너는 따뜻하고 다정한 사람이라 어딜 가나 큰 도움이 되고 좋은 사람일 것 같아 말해줬듯 힘든 인생 버티고 지금까지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우리 모두 대단한 거잖아 나보다 잘 살고 있는 거 같다 이렇게 말해주었지만 너도 대단하게 잘 산 사람이라고 생각해! 고마워 진심어린 위로해줘서. 남은 오늘 하루도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랄게
1개월 전
익인45
지나가던 나도 위로 받고 간다~
고마워🥰
1개월 전
익인44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용돈한번 받아본적 없고 등록금, 재수/삼수 비용 전액 상하차 및 노가다로 충당했던 30초반 남자입니다.
취업전까지도 과외를 포함해서 투잡뛰고 매일 바쁘게 살았어요.
저는 사서 고생을 해본 케이스지만 쓴이랑 똑같이 명품 없고, 해외여행 한번 가본적없고, 아버지가 타시던 20년된 차 그대로 타고있습니다.
결혼할 나이가 되니 쓴이같은 여자분을 찾게 되더라구요. 쓰리잡에 힘든일 다 해보면서 얻게된 값진 경험이 나중에 본인을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사람으로 만들겁니다.
저 주변 동창이나 전문직 지인들 포함해서 제일 많이 벌고 제일 돈 많습니다. 쓴이 같은 유형의 여성분의 가치를 알아보고 다가오는 능력남들 꼭 있을거에요. 곧 행복하게 돈걱정 없이 사실거라고 확신합니다 화이팅!
1개월 전
익인34
익44님도 너무 열심히 사신 분이네요 유복한 집안인데도 바쁘게 사신 게 진짜 본인 의지랑 노력이라 멋집니다 ㅎㅎ 다행히 인복이 있는지 집안환경과 경제상황이 비슷하면서 마음도 잘 통하는 사람이랑 7년 넘게 연애하고 있어요 돈이 없어서 연애를 오래 하고 비싼 데이트나 결혼식을 못 하고 있지만 조금만 자리잡으면 동거라도 시작하려고 한답니다 제가 못 산다고 해서 잘살고 능력있는 남자를 만나겠단 욕심도 없고 대학생 때 가진 거 없을 때부터 서로 마음을 위로하면서 사랑을 키워온 사람이 너무 소중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벌고 열심히 지낼게요
1개월 전
익인44
비슷한 좋은분을 만나셨다니 서로 귀인을 알아봤나봅니다. 두분이서 잘될일만 남았네요
돈 그거 사람마다 시기가 있고 또 금방 모입니다!! 쓴이는 모을줄 아는 사람일테니까요~ 꼭 행복하시기를 바랄게요
1개월 전
익인35
저정도면 잘살고있는거 같은데
1개월 전
익인38
5번 나당 그치만 난 1억을 모았지 ㅎㅅㅎ
1개월 전
익인40
근데 왜 세상 다 열심히 살아야하냐
그렇게 열정있게 살고 싶으면 본인만 그렇게 하면 됨
물론 허영에 찌들어서 없이살면서 허세부리는건 문젠데
그냥 소소하게 적당히 일하고 적당히 쉬고싶은 사람들도 많음
내가 사는 것까지 남 눈치 봐야하냨ㅋㅋㅋㅋㅋ
관심 좀 끄고 자기 삶 열심히 살았으면 좋겠음
지 기준으로 한심하다느니 판단 좀 안하고 저런 글도 개피곤함
1개월 전
익인50
열심히 살 필욘 없는데 1처럼 사치하디가 파산하거나 신용불량자 된 경우 꽤 봐서 좀 짜증나긴 해 결국 그 사람들 돕는데 세금이 쓰이니까 남 눈이 대체 왜 그렇게 중요한 걸까
1개월 전
익인42
ㅋㅋ뭘 모르고 쓴거라 걍 웃기다
1개월 전
익인46
요즘애들 욕할땐 신나게 욕해놓고 화살이 본인세대 겨냥하니까 단체로 발작ㅋㅋㅋ
1개월 전
익인47
어떻게든 지보다 낮아보이는 뭔가를 까내릴 뭔가를 찾으려고 발악하는 글처럼 보임
1개월 전
익인49
지가 보는 세상이 다인 줄 아는 게~~~ 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1
근데 솔직히 퇴근하고 아무것도 안하는건 그냥 쉬게 둬라. 내가 삶에 지쳐서 쉬고 내가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살겠다는데 돈없다고 다 안좋은 삶도 아니잖아. 그냥 쉬고싶으면 쉬세요.
1개월 전
익인53
22ㅋㅋㅋ그놈의자기계발ㅋㅋㅋ꼭 어줍잖게 시작한것들이 자기계발하는 나~에 취해서 내려치기함
24일 전
익인54
20대가 아니라 4050대 할ㅂ ㅐ가 본 거같은뎈ㅋㅋ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작가가 설정 오류 논란을 탈출하는 방법
이슈 · 1명 보는 중
이제 소아 근시도 없어지네
이슈
배달기사들이 배달하기 꺼려한다는 음식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이러니 살 빠지지”…'30kg 감량' 풍자, 초절식 아침 식단 보니?
이슈
나 진짜 두쫀쿠 반려간식인가봐
일상 · 1명 보는 중
AD
이길여 총장 (94세) "애기들아”
이슈
이 샴푸 기억하는 사람 건강 검진 받으세요
이슈 · 1명 보는 중
AD
지퍼모양 배를 만든 디자이너.jpg
이슈 · 1명 보는 중
김연아 단발머리
이슈
스타벅스코리아 대숙청
이슈 · 2명 보는 중
AD
일본 사람한테 쓰지 말라는 표현
이슈 · 2명 보는 중
AD
투표용지 부족한 12개소 지도 ㅋㅋㅋㅋㅋㅋ
일상
3개월만에 고속복귀한 저속노화
이슈 · 2명 보는 중
AD
광어회 먹고 10kg 감량한 성시경.jpg
이슈
현재 기묘한 수준이라는 스레드 초등맘 콜백..JPG
이슈 · 6명 보는 중
관악산 정상 감로천에 라면국물 버림.jpg
이슈 · 4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여경채용 40%로 폭발한 경찰청 블라인드
301
정말 쨈지 가려워서 못자겠다.....
274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261
요즘 남남커플 인플루언서 썸네일 (비게퍼)..JPG
197
도둑맞고 훼손당한 수원 행궁동 장미 포토스팟
129
남편한테 애 맡기라고? 미혼은 육아 말하지마
107
은둔 금쪽이 3년 후 근황.jpg
149
난 왜 우리딸이 이렇게 문자보내는게 넘 웃기고 귀여울까
99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87
외국인 아내를 씨받이 취급했던 레전드 9급 공무원
96
💥설영우 경기 끝난 후 바로 올라온 sns 공지
66
청년 미래적금 무조건 들어야되는 이유.jpg
99
오현규 부모님 식당 후기
48
주식안하는 친구 너무 답답해
47
💥⚽️대한민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54
코성형하고 싶다면 한번만 읽어주라(코수술 성예사 + 염증 확률 댓글 추가
2
05.20 19:05
l
조회 2585
[나혼자 산다] 배우 박서함 집으로 보는 자취 초반과 자취 4년차 집 상태 비교
6
05.20 19:04
l
조회 22643
마트 직원분이랑 실갱이하는 고양이 봄
5
05.20 19:04
l
조회 2716
l
추천 5
유방암 캠페인 난리 난 김에 소신 발언
05.20 19:02
l
조회 1175
l
추천 1
무쌍이던 사람들 유쌍으로 바뀌는 거 신기한 달글
1
05.20 19:02
l
조회 2503
고객 말투가 진상이다 vs 상담사가 안 친절하다
1
05.20 19:02
l
조회 388
연프 최초 인스타 팔로워가 2년동안 꾸준히 떨어지는 출연자
71
05.20 19:02
l
조회 85541
건성피부랑 지성피부 중 더 스트레스 받는 쪽은 어디같아?
3
05.20 18:54
l
조회 1339
퇴직금 20억주면 퇴사 가능?
1
05.20 18:40
l
조회 1360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 기억을 걷는 시간 (원곡 : NELL)
05.20 18:24
l
조회 577
[SUB] 수업중입니다3 메인 예고편 l Love Class 3 Main Trailer l BL K-drama
05.20 18:19
l
조회 517
역사왜곡으로 난리인 지금 상황에 중화권 행사 간다는 변우석
32
05.20 18:16
l
조회 17371
🤬이대로 가면 ㄹㅇ 참사 각이라는 GTX 철근누락 상황
198
05.20 18:09
l
조회 99946
l
추천 24
삼성 노조협상 결렬 사측 입장문
1
05.20 18:08
l
조회 4020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이강인이 공 뺏어서 손흥민한테 넘겼는데 손흥민이 패스하려면 이강인이 와야됨
30
[OnAir] 소신발언 이강인 선수 염색 안어울리는거같음
36
무도 돌판 앙딱정
30
설영우 고소 공지ㅋㅋ
28
손흥민 국대 막내 시절 봐줘야 됨 진짜 귀여움
31
절실하게 뛰어오면 문 열어준다는 지하철 기관사
22
05.20 18:06
l
조회 14973
l
추천 1
참전용사 할아버지 돌아가시기전 남긴 명언
05.20 18:04
l
조회 1796
6.25 참전용사가 수첩에 매일 적어놓은 문장
05.20 18:03
l
조회 1371
하루 8시간 수면은 독"... 50만명 빅데이터가 증명한 수면 황금타임
31
05.20 18:03
l
조회 22817
l
추천 1
올리브영 로고 짬지같음...
47
05.20 18:02
l
조회 33733
연예인들 도대체 원하는게 뭐임
5
05.20 18:01
l
조회 5407
l
추천 5
더보기
처음
이전
751
752
753
754
755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42
1
2030 직장인들 '눈물 펑펑'…성수동 팝업에 무슨 일이 [현장+]
2
'만 19세' 윤후, 핸들 잡고 드라이브→'무면허 의혹' 전면 차단…"무면라이더 아냐"
4
3
학폭 가해자로부터 청첩장 받음 (+후기
33
4
[익웃] 나 이런옷 4년내내 입고다녔어 ;;;;
10
5
박명수가 무한도전에서 A형 간염에 걸린 이유
6
6
로또 20억 당첨 됐지만..
6
7
로튼토마토 평 좋은 넷플릭스 신작 로코 영화(공개한지 4일째)
3
8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
64
9
독서실 총무인데 좀 은교여시같은 사람 옴
10
10
현재 증언 𝙅𝙊𝙉𝙉𝘼 쏟아지는 대구공항 실화..JPG
153
1
친구 사이에도 좀 뚝딱 거리게 되는 관계 있지 않나?
6
2
피부과 다니는거 중독돼서 큰일이다
5
3
나 회피형 싫어서 진짜 몽둥이 들고 다님
12
4
카톡 답장에 하트누르는거
7
5
나 그썰 생각나서 갑자기 웃김ㅋㅋ 부자중에 진짜 무서운 진상유형은
4
6
얼굴 예쁘장한편인데 유튜브로 뜨고싶거든..
14
7
회피+불안형이 존재할 수 있나?
7
8
내가 급하게 다가간 친구관계가 있는데
9
진짜 통통한 사람이 서글서글하고 성격도 둥근 것 같음
1
10
내가 생각하는 회피형 특징이 다짜고짜 사과하고 무마시키려고함
3
11
익들아 고민이 있는데 혼자 갓덴스시 가능????
1
12
아침에 양치했는데도 엄마가 입냄새는다고 하거든? 공복이라서 그런가???
1
13
짝남이 나한테 여돌 닮았다는데
4
14
먹방유튜버들 집게로 먹는거
3
15
피부과 잘알 익들아 피부결 좋아지고 싶은데 가성비 시술 있을까…?
5
16
회피형 불안형 서로 욕하잖아
1
17
가오를 위해 하버드 석사하기 vs 벤츠뽑기
9
1
아이돌들은 무대하다가 급똥오면 진짜..
2
2
이런 생각하는 사람 천재같음
14
3
원빈 셋로그 주머니에손꼽고 양치하는거
3
4
남잔데 남돌이 좋음
9
5
이동진 영화평 보고 토이스토리5 보고싶어짐
6
라이즈 원빈 셋로그 멘트봐
2
7
지민(방탄) 이 짤 주웠는데 멘트 감동임
5
8
축덕있어? 메시 호날두 실력말이야
7
9
헐 손웅정도 직관 갔나보네
5
10
본진얘기 자꾸 쓰고싶음
2
1
이준영이랑 박지훈 만난곳 바같은데?
2
난 그래도 멋진신세계 다음으로 올해 가장 반응 체감되는 드라마가 참교육 같은데
6
3
이준영 박지훈 사진도 완전 약영 찍을 때 올라왔던 사진 같네 ㅋㅋㅋ
8
4
ㅎㅅㅊ 보석함 진짜 신기하다
17
5
변우석 손 진짜 예쁘다
7
6
ㅋㅋㅋㅋ울엄마 취향 좀 확고한데 유퀴즈보고 허남준 잘생겼대
5
7
이준영 인스스에 박지훈
16
8
이준영 인스스 하나 더 떴다 ㅋㅋ 취사병이랑 운전병이랑
18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