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5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09
남편이랑 책 때문에 맞짱토론 벌인 여자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걍 도서관에 되냐 안되냐 문의하면 되잖아 왜 싸움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현직 사서로 말하자면 글쓴이는 아무 문제 없다고 주장하는데 문제 없지 않음.

1. 바코드 스티커 아마 본인이 생각하는 것처럼 깨끗하게 떼어지고 붙지 않을 것임. 전국 도서관이 대부분 쓰는 라벨키퍼가 같은데 그게 원래 붙어 있던 책 재질에 따라 떼어내기는 성공할 수 있어도 한 번 떼어내면 접착력이 낮아지고 둥글게 말려버려서 다시 제대로 붙지 않을 것. 사서가 다시 붙여야겠죠?

2. 어떻게 잘 붙였다고 치자. 그런데 도서관은 도서 최초 입수하고 정리할 때 책 옆 면에 도서관 도장을 찍음. 그게 없으면 나중에 발견했을 때 혼란이 생기겠지. 그냥 그때 다시 찍고 말 일이 아니라 도서관 책인데 왜 도장이 없는지를 파악해야 하고 정리 담당한테 확인하고 귀찮겠죠?

3. 마지막으로 도서관은 모든 책에 대출 없이 들고 나가면 경보장치 울리게 하는 감응테이프라는 것을 붙이는데 그게 없으니 나중에 혼란이 생기겠죠? 누가 그 사이에 그냥 들고 나갔다가 반납 안한다 해도 못 찾겠죠?

결론: 노동력과 비품까지 손해 입히는 것이나 마찬가지.
차라리 잃어버렸다고 하고 새책 사서 반납하면 혼란이라도 줄이지 자기 멋대로 원래 책인 것처럼 반납하면 나중에 문제 생겼을 때 사태 파악하느라 시간만 더 씀.

모든 게 자기 생각대로 될 거란 생각을 버리시길. 모든 일에는 당신이 모르는 프로세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 다른 사람들은 그짓을 안하는지 생각해보고 본인이 합리적인 사람이란 생각을 버리세요.

14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습관적 사과
06.21 01:51 l 조회 259
글로벌 닭갈비
06.21 01:50 l 조회 199
숙모는 이쁜데 왜 삼촌이랑 결혼했어?
06.21 01:49 l 조회 589
여친을 테스트해 본 서울대생
06.21 01:49 l 조회 240
광고 전화 좀 매너 없이 끊지마
06.21 01:48 l 조회 899
한국 아이스크림 현존 오래된 순위
06.21 01:47 l 조회 539
의외로 무시당하는 라면
06.21 01:47 l 조회 226
맨날 피곤하다고 하는 사람들 특징
06.21 01:46 l 조회 602
엘베 고장났는데 배달시킨 사람
06.21 01:45 l 조회 641
화목한 가정 특징
06.21 01:43 l 조회 2196
손이 미끄러져서 생긴 대참사
06.21 01:42 l 조회 1053
스터디카페 빌런 끝판왕
06.21 01:41 l 조회 1212
고구마 너무 먹은 댕댕이
06.21 01:40 l 조회 266
장보면서 오빠랑 같이 시식했거든
06.21 01:40 l 조회 852
화장실 자주 간다고 뭐라 그래서 사무실에서 방귀 꼈어
06.21 01:38 l 조회 3071 l 추천 1
여친과 모텔 갔을 때 ㄹㅇ 민망한 순간
06.21 01:37 l 조회 1357
생사가 궁금해지는 네이버 지식인
06.21 01:36 l 조회 559
욕 안하고 사람 혼수상태 만드는 식물갤
06.21 01:35 l 조회 642
영화 자막의 중요성
06.21 01:35 l 조회 477
여자가 너 진짜 잘 생겼다 말하는 의미
06.21 01:33 l 조회 656


처음이전19619719819920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