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6653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서울 살아봤는데 지방보다 좋은 점 못 느꼈습니다
116
12일 전
l
조회
57891
인스티즈앱
2
11
2
익인1
사실임 사람에 치이고 길에서 시간보내고...적당한 지방 도시가 오히려 살기엔 좋다고 생각함
12일 전
익인2
일자리
12일 전
익인3
본인이 즐기는 문화생활이 저게 다면 서울 살 필요 더더욱 없을 듯 ㅋㅋㅋ
12일 전
익인4
지방 살다가 서울 올라왔는데 제일 큰 차이는 콘서트 같은 문화생활이고 이거 제외하면 걍 사람이 개많고 건물이 개높다 이것밖에 차이가 없음... 다시 돌아가고 싶어
12일 전
익인5
곧죽어도 서울 고집했던 상경인인데 요즘 넘 고민 많음... 인프라 있는데 안누리는거랑 없어서 못누리는건 또 다른것같기도하고..ㅠ
12일 전
익인6
있는데 안하는거 없어서 못하는건 다르지만,
그렇다고 있어봤자 매일 하는것도 아니고, 없다고 아예 못가는것도 아님
12일 전
익인7
본문보니 문화생활 이런거랑은 전혀 관련없는 인간같은데....그러면 지방이든 서울이든 똑같긴 하겠다ㅋ
12일 전
익인8
일자리만 아니면 진짜 내려가고싶음
12일 전
익인9
점점 나이들수록 문화생활 때문에 서울 한 번 올라가면 기차값으로 최소 10부터 깨지니까 서울 살고 싶다는 생각이 너무 듦.. 뭐든 즐기고 집에 가려면 4~5시간 걸리는데 그냥 지하철이나 버스타고 집에 가면 되는 사람들이 너무 부럽고ㅠ
12일 전
익인10
지방과 서울에서 자라는게 얼마나 격차가 큰데
서울은 굳이 돈을 안써도 보이는게 최신문물이면
지방은 몇십년전 서울 느낌임
백화점도 없는 지방살면 서울 가보면 신기한거
투성이고 높은 건물은 다 누가 주인일까 궁금해짐
당근 일자리도 비교도 안되고..
지방 사기업 공고 한두자리 나올까말까면
서울은 널린게 직무고 직무안에서도 회사가 여러개니 굳이 밥벌이 한다고 공무원이나 공기업에 목맬
이유도 없음... 알바자리도 마찬가지
서울에서 온 대학동기들 다들 사기업으로
빠졌지 공무원 잡고 있는 친구들 거의 없음
반면 지방 토박이들은 졸업후 몇년이 지나도
공시잡고 있음 왜냐? 일자리가 마땅히 없거든
부모님도 그게 최고의 직업인줄 아심
지방에선 최고긴 하니까 단지 환경 차이인데
보는눈이 엄청 달라짐 자식 있다면 무조건
큰곳에서 키울거임 병원도 그렇고 갈수만 있다면
젊을때 상경하는건 추천임
본가가 서울이라는건 엄청난 혜택이거든
지방대학생들 다 일자리찾아 인서울,경기로
떠나는판인데
12일 전
익인11
22
12일 전
익인17
333 공감
12일 전
익인18
근데 지방 분이시죠? 아무 악의는 없고요. 지방 살지않으면 느낄수없는 서울의 수도권쪽의 장점같아서요
12일 전
익인12
20대 후반이고 서울 10년 이외에 지방 살았는데 서울 근교 지방 살면 정말 편해요
집값도 별로 안 비싸고 인프라 느끼고 싶을때 서울가고
직장 때문에 상경했다가 이제는 본가에서 공무원 준비하는데 삶의 질이 달라요
직장이 없는것 외에는 지방이 훨씬 좋은것 같아요!
12일 전
익인15
추천하는 지역이 어디있을까요
12일 전
익인26
저 천안사는데 ㄱㅊ음 그래도 경기도(좀발달된)가 더 좋은것같긴해요
12일 전
익인26
서울 근교 지방 어디요...? 천안 아산 이런쪽 말씀하시는건가용
12일 전
익인12
천안 아산 춘천 원주 제천 등 지하철 또는 KTX로 갈 수 있는 지역이에요
12일 전
익인26
아하 저는 천안사는데 그래도 차이가 느껴져서... 그래도 살기좋은건 맞긴함
12일 전
익인12
차이가 있지만, 저는 서울에서 좁은 원룸 살고 출퇴근길 지하철 타다가 지방 가니까 살기 좋은 것 같아요
12일 전
익인26
12에게
네 저도 서울이랑 가까운 지방이라 살기 좋은건 인정해요~
12일 전
익인13
보는 눈이 달라지는데..? 본문 진짜 공감 못함
단지 서울뿐만아니고 사람은 많이 보고 멀리 볼수록 깨우치는게 많을수밖에 없음. 해외 포함임 안간 사람이랑 한 나라만 간 사람이랑 여러 나라를 다녀본 사람이랑 다름
같던데요? 라고 말하는 사람은 열을 줘도 하나밖에 모르는 사람임. 하나를 보고 열을 아는 사람은 드물지만 평균안 사람은 대부분 하나를 보고 하나 이상은 견문이 넓어질 수밖에 없음.
12일 전
익인14
영화관 갯수부터 차이나고 분좋카 뮤지컬 연극 전부 가벼운 맘으로 갈 수 있는 곳이 흔한가... 문화생활 안 하는 사람한테 ㅂㄹ인곳이란건 ㅇㅈ
12일 전
익인16
경기조아 경기야-호
12일 전
익인19
서울에서 오래 살다가 메리트 못느끼고 지방으로 간사람인데 광역시정도만 가도 평화롭고 즐길거리 많고 살만함. 오히려 집값으로 세이브 된 돈으로 차도 좋은 차 사고 해외여행도 펑펑다니고 결혼이나 출산등도 포기하는 게 아니라 내가 선택할 수 있음. 또래 애들 보면 같은 월급이어도 자가나 결혼출산등 지방에서 사는게 오히려 삶의 선택지가 다양해… 일단 주변인들 해외여행 횟수부터가 차이남. 의외로 지방애들이 압도적으로 높아. 세이브되는 돈이 많아서.. 내 주변에 서울 사는 친구들도 일자리만 안정적이면 지방가서 살고싶다는 애들 한트럭임. 각자 다 장단점이있는 듯
12일 전
익인76
22
12일 전
익인79
33
12일 전
익인20
나는오히려일자리땜에 수도권에서대전왔는데 첨엔적응못해서 수도권가고싶어했는데30대되니대전이좋드라..출퇴근15분밖에안걸리는게넘좋고신축직주근접아파트도가격부담스럽지않아서좋음..
12일 전
익인20
일자리많은것도문과예체능얘기같음..이공계는서울아닌경우가더많음
12일 전
익인21
다른 문화는 즐기는게 없어서 의미가 없는게 차이인듯.. 원래 자기가 해본 경험 안에서만 느낄수있는법이니까 즐길줄 모르는거겠죠
12일 전
익인22
서울ㅠㅠ 못 벗어날듯
12일 전
익인23
맞긴함.. 일자리만 있음 나도 지방살거싶음.... 차막히는거 지하철에서 사람에 치이는거 정말 지겨움
12일 전
익인24
대도시는 아니어도 어느정도 있을 것 있는 지역 살다가 군지역 발령 받아서 근무중인데.. 솔직하게 말하면 이 지역의 미래가 그려지지 않더라ㅠ 너무 안타까움.. 젊은 사람은 떠날 생각만 하고 노인밖에 안 남고 학교는 계속 폐교되고..
12일 전
익인25
본문 정도의 문화생활만 하는 정도면 서울 고집할 필요가 없는 게 맞는데 난 서울에서 즐길 게 많았어서 서울 살다가 다시 광역시로 오니까 너무 불편함...
12일 전
익인27
살기는 당연히 물가/집값때문에 지방이 좋음
서울에서 나고 자란 사람제외 상경한사람들은 서울 처음에 가면 문화생활 (전시회/미술관/새로들어오는 카페/음식(다양한문화의) 미쉐린 ) 등등 +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옷마저 다양한 스타일이 있고 배움에도 너무 많은것 (원데이클래스나 학원등 차원이다름) 견문이 넓어지는것에는 공감하는데요
딱 2-3년 버프 지나면.. 저런 것도 시들해지고 집값이나 이런거보면 앞으로 내가 여기서 평생일해도 방한평 못산다는 사실에.. 그냥 지방내려 살고싶어짐
사람들고 너무많고 매번 치이고.. 공기도 안좋고.. 걍 여기에 내가 뿌리를 내려정착할수있을까 싶기도하고 ㅠ같은돈이몀 서울에선 원룸+ 지방에선 아파트 삶의질이 달라지는데 생각들고 지방내려가서 살고싶어지는데 일자리가없고 이거의반복임
12일 전
익인76
22
12일 전
익인28
그게 다인가보죠 그럼
12일 전
익인29
일자리
12일 전
익인30
대구인프라가 지방이라고하긴 그렇긴하지만 암튼 난 대구가 고향이고 서울살다가 다시 귀향했는데 불편한거 없음
12일 전
익인31
나서부터 성인 이후까지 서울 살고 지방살고있는데 지방은 도로도 한적 카페도 한적 식당도 한적한 편임 막 사람이 붐벼서 뭘 못먹고 못 앉고 그러기가 쉽지 않음 가끔 일 때문에 서울오면 서울의 방대한 프라는 좋으나 어딜가도 식당 카페 올영 기타등등 북적북적 교통혼잡 북적북적 이게 너무 싫음 인구밀도가 너무 높아서 뭘 할래면 사람이랑 너무 부대낌 시선조차 피곤한 느낌
12일 전
익인32
콘서트 뮤지컬 같은 덕질하면 서울을 너무 원하는데 그런거에 관심없으면 지방이 살기는 나은듯. 전 콘서트땜에 수도권 살고싶어요
12일 전
익인33
난 재택이라 굳이 서울인천경기 살 필요는 없는데... 맘 같아서는 집값 싼 곳 가서 아파트 사고싶음 ㅠ 근데 약혼자가 도시를 너무 선호해서 어쩔 수 없음...
12일 전
익인34
병원, 배달, 마트, 영화관, 교통, 일자리, 급여차이, 문화생활 등등 차이많이남 나같은경우 반려동물땜에 24시 동물병원도 근처에 있어야함… 인프라 생각하면 난 지방못감ㅠㅜ
12일 전
익인35
나같은 집순이는 오히려 서울이 더 힘들었음
12일 전
익인36
문화생활을 즐기지 않는다는 건 취향을 넒히지 못한 상태에 익숙해진 것 아닐까요? 어렸을 때부터 이것저것 경험해본 사람은 대체로 취미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편이더라구요
12일 전
익인37
예전에는 나도 인프라, 집값, 문화생활 차이 정도가 다인 줄 알았는데 점점 주변인들의 의식 차이가 더 큰 것 같음... 아무리 sns가 발달했다지만
12일 전
익인38
콘서트 뮤지컬 뭐 매주 보러다니는거 아닌 이상 굳이 서울 가서 살 필요 없음,,, 나도 덕질하지만 걍 교통 편리한 지방 주요도시 정도 살아도 충분함 일자리가 문제지 문화생활 즐기고 싶어서 서울 산다는건 너무 철없는 소리인듯,,,
12일 전
익인39
길거리 비좁고 흡연자랑 쓰레기가 느무 많음
12일 전
익인40
아니 진짜라고?? 난 일때문에 7년정도 지방갔는데 가고싶은 카페나 식당 못가서 힘들던데.. 차 없으면.. 무조건 택시타야됨
12일 전
익인41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런 취향이면 굳이 서울가서 살 필요없긴하죠ㅋㅋㅋㅋㅋ
12일 전
익인41
저는 본가 서울이고 몇년 일때문에 대구 내려와있는데 딱히 불편한거 없더라구요ㅋㅋㅋ 오히려 편해요
굳이 서울 안가도 광역시-대도시정도면 살기좋은거 같아요
대구도 있을거 다 있는데 서울처럼 엄청 붐비지는 않고, 맛집 웨이팅 길어봤자 30-40분이 다고ㅋㅋㅋㅋㅋ 차 엄청 막혀도 대구 끝에서 끝 1시간 안이면 가고
오히려 세이브되는 돈이랑 시간이 많으니까 차도 사고, 해외나 타지역 많이 나가고, 이전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ㅎㅎ
서울은 너무 인공 우물 안에 갇힌 개구리 느낌이랄까..?
뭐 하나 유행하면 우르르 따라서 해야하고, 빨리 안하면 웨이팅때문에 시간 버리고,,
서울 친구들보면 서울은 보이는 것도 많고 경험할게 많다는데.. 막상 까보면 늘 하는 경험만 함..^^ 본인들 보던것만 보고
12일 전
익인42
문화생활이나 일자리아니면 진짜
12일 전
익인43
문화생활은 둘째치고 이동은 매일 해야히는데 대중교통때문에 못 나가겠음… 차이가 너무 심하다ㅠㅠ
12일 전
익인44
문화생활에 딱히 관심 없는 사람이면 별 메리트 없을듯
12일 전
익인45
서울 토박이인데 경기도 최근에 이사와서 광명 찾음
당장 경기도가 이렇게 쾌적한데 다른 지방은 얼마나 쾌적할지 감도 안 옴
12일 전
익인46
문화생활 아니면 서울 메리트가 없긴함
일자리도 크지만 그만큼 지출도 많고 집값도 비싸서
12일 전
익인47
뭐 서울에 사는 이유는 하나지 회사 일자리. 그거만 골고루 퍼졌어도 인프라도 다 퍼져있었을거고 서울 고집할 이유가 아예 없지. 서울에 직장있는애들은 느낄걸 부모님 집이 서울에 집있는게 얼마나 인생에 큰 메리트인지
12일 전
익인48
서울 살이하는데 문화 즐기고 싶어도 어떤거 즐겨야 하는지 몰라서 못 즐겨요ㅠ
혹시 추천해주실분....
12일 전
익인49
회사요 아이 있으면 병원. 회사 지방에 있음 나도 이사가고싶다
12일 전
익인50
사실 본인 일자리만 제대로 있으면 지방사는게 훨씬 질이 좋을듯
12일 전
익인51
인프라 다 너무좋고 자차로 다니기 지옥이지만 그냥 수도권..진짜 인천에서 일할때보다 급여가 너무 다름 그래서 이걸 포기못하겠음ㅠㅠㅠㅠㅠ
12일 전
익인52
문화생활,덕질,핫플 이런거 좋아하고 대기업근무희망 이런거 아니면 굳이 서울 살고 싶지 않음.
부산익인데 아이돌덕질,콘서트 많이 가서 어릴땐 서울에서 살고 싶었음.근데 나이들고 적당한 덕질 만 하니까 굳이 서울 안 살고 싶음.
나이차고 직급차고 어느정도 월급 받고 사니까 자기고향이 최고임ㅋㅋ물론 부산도 웬만한거 다 있어서 그럴수도 있고
12일 전
익인53
몇달 교육때문에 서울에서 살았었는데 사람도 너무 많고 교통체증 심하고 너무 불편한게 많음 걍 큰 광역시 사는게 같은 비용 대비 삶의 질도 훨씬 높고 다른 생활들도 다 편함 일자리때문 아니면 굳이..
12일 전
익인54
하지만 있다가 없으면 못살아요ㅠ 광역시면 모를까 넘 힘들었음
12일 전
익인55
서울토박이인데 어릴때부터 집순이라 문화생활 안 즐겨서 딱히 누리는 건 없었음 근데 수술할 때 신촌 세브란스가 가까워서 좋았어요
12일 전
익인56
저도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지방이 편하더라고요
12일 전
익인57
일자리만 아니면 굳이 서울 고집할 이유 없긴하지
12일 전
익인58
상경한 부산사람인데 솔직히 인프라가 그렇게 차이나는지 잘 모르겠음. 미술관 좋아하는데 그거 말고 정말 차이가 안남. 근데 그 미술관도 일하느라 자주 못가고 전시도 한달 단위로 바뀌는게 아닌지라 그냥 부산에서 가끔 서울왔으면 됐지않을까 싶음.
일자리만 어떻게 해결되면 좋겠다... 부산으로 돌아가고싶어
12일 전
익인60
나도 지방이 좋음. 그래서 일자리 많이 생겼으면 함
12일 전
익인60
하는거라곤 폰으로 웹툰, 소설보기, 해외여행이 취미인데 굳에 서울 살 필요가 있나 싶음.
그리고 나 높은 건물, 많은 사람들...보면 숨막혀
12일 전
익인61
근데 서울사니까 쉬는날에 근교로 맨날 놀러다녀서..;; 시야가 좀 넓어지는거같은데
12일 전
익인62
나도 아이돌 안 좋아하고 콘서트 안 다녔으면 굳이 서울 안 붙어있었을듯ㅋㅋ 어딜가나 사람 너무 많아서 피곤해
12일 전
익인63
ㄴㄷ 조건 맞아서 지방이 더 좋음
12일 전
익인64
집에서만 잇을거면 걍 지방이 낫지 당연히 ㅋㅋㅋㅋ ㅠㅠ
12일 전
익인65
근데 인프라를 떠나서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는 곳인 건 맞음. 그게 더 행복하냐? 그건 아닌데 좀 더 트렌디하고 시야 넓어지는 느낌은 있는 거 같아.
12일 전
익인66
부산사는데 쉬는날 울산가고 기장가고 경주가서 바다보고 인프라도 어느 정도 구축되어있어서 딱 좋은것같음
서울 부산 롱디 3년해서 서울 자주갔는데 집값뿐만아니라 물가도 비싸고 뭐만하면 줄서고 사람많아서 기빨림...
12일 전
익인67
덕질하기엔 서울이 압도적으로 좋음. 새벽같이 차 타고 서울 가서 콘서트, 뮤지컬 보고 밤 늦게 집에 내려오거나 근처에서 숙박하는 인생 살다가 서울 3년 살면서 일하고 지하철 타고 바로 콘서트장 갔을 때 진짜 너무너무너무 좋았음. 하지만 탈덕하고 나니 서울 사는 게 별 의미 없더라.
12일 전
익인68
쇼핑이나 문화생활을 안즐기면 서울 안살아도....난 다 필요해서
12일 전
익인69
뭐가 좋다 아니다 다 개인적인 거라 자기 좋은데 가서 살면 되지 싸울 일도 아님
12일 전
익인70
이사를 많이 다녀서 이곳저곳 살았는데 아이나 젊은 사람들은 수도권 사는게 맞음 시야도 넓어지고 도전의 기회가 많은 거 같아 근데 나는 사람 많은거 싫고 딱히 문화생활도 안해서 지방공기업 다님
12일 전
익인71
솔직히 뮤지컬 덕질 아니면 서울 살 필요 없음
12일 전
익인71
그냥 직주근접이 제일 중요해서 서울사는거지ㅜㅋㅋㅋㅋ..서울에 일자리가 많으니까
12일 전
익인72
젊어선 일자리 그리고 자식있으면 아이들 학교와 학원, 그리고 더더 나이들면 병원이 젤 크다 생각함, 특히 대학 병원같은 대형 병원
인프라야 자기 성향에 따라 갈릴 거고
12일 전
익인80
222
12일 전
익인73
출퇴근만 아니면 경기도 신도시(혹은 적당히 부자동네)들 쾌적하고 살기 좋음 계획하고 만든 도시들이다보니 도로든 인프라든 서울보다 큼직큼직하니 쾌적하고 좋아 위험한 골목길같은것도 별로 없고
서울vs경기도 하면 출퇴근 하나만 서울이 더 좋은데 그 출퇴근 하나때문에 다시 경기도에서 못살겠음
12일 전
익인74
광역시 정도가 살기 젤 조은 것 같아요
12일 전
익인75
태어날때부터 지방에서 살았으면 안 불편할 수도 있죠
12일 전
익인77
집순이인데도 서울 살다가 지방도 살아보고 경기도도 살아보니
역체감 장난 아님
12일 전
익인78
근데 문화생활 얘기하는 애들은 뭘 즐기는건지 모르겠긴함
12일 전
익인81
본문 글쓴이정도만 즐긴다면 지방이 훨씬 나을듯 근데 더 큰 문화를 누리려면 서울이 나음
12일 전
익인82
본인은 그거밖에 안하니까 의미없으신듯 지방으로 내려가서 사셔도될듯
12일 전
익인83
일자리랑 문화생활 빼면 지방이 나은데 저걸 일자리를 빼는게 너무 치명적이야
12일 전
익인84
아니 댓글들 지방엔 논이랑 밭만 있는 줄 아는 도시 촌놈들 많네ㅋㅋㅋㅋ
12일 전
익인85
광역시가 좋은데 대신 광역시도 서울이랑 일자리차이 진짜심함.. 그러니 광역시애들도 탈지방 하는거 ㅜ.. 나도 광역시계속 살고싶은데 일자리 + 내한공연 정말자주가는데 매번 서울가야돼서 서울사람들보다 돈 몇배는깨지고 시간도 몇배로써야하고 맘먹고가야하는게 힘듬
12일 전
익인86
광주살다가 경기도 왔는데 경기도만 와도 너무 다름. 코스트코,트레이더스,이케아 이런 곳을 여행가서 계획적으로 와다다다 사오는게 아니라 그냥 오늘 갈까? 하고 다녀올 수 있다는게.. 쇼핑할 곳도 넘치고 배달 음식 종류도 너무너무 많아서 만족
12일 전
익인87
나도 일자리 아니었으면 지방 내려갔다... 일자리가 서울에 많고, 돈도 서울만 제대로 줌
12일 전
익인88
서울 살다가 고향으로 내려온 케이스인데 살기는 지방이 더 낫긴해 서울에서 월세살다가 내려와서 돈 모아서 자가삼 그대로 살았으면 아직도 월세 살고 있었을듯.. 덕질해서 한번씩 서울 가긴 하는데 콘서트 이런거 뭐 1년에 수십번 하는것도 아니라서 그냥 왔다갔다 하는데 크게 힘들진 않은듯
12일 전
익인89
저도 집순이라 지방이 좋음 단 도서산간지역은 안됨..그래도 편의점 가깝고 택배 빨라야함(기왕이면 쿠팡세권)
12일 전
익인90
당장 특별 상영 그런거만 해도 서울에서만 하는게 많아서.. ㅜㅜ 난 서울이 좋다 ㅜㅜ
12일 전
익인91
저번에 한강 가니까 제트기?로 하늘에서 공연해줘서 좋았음 난 서울 사는게 맞는듯
12일 전
익인92
먹고 살려고 서울에 강제로 사는 사람들이 많고 서울에 몰려있는 인프라는 대형병원, 백화점, 문화요소는 팝업 미술 전시 강연 뮤지컬 등등인 것 같은데 즐기는 사람은 즐기고 아닌 사람은 아닌 것들. 특정 영역에 관심 없으면 소도시도 충분해요. 한 청주 정도 되는 지역에 나 갈만한 일자리 있으면 살고싶다.
4일 전
익인93
경기익인데 경기가 걍 최고임 지방은 안살아봐서 모름ㅠ
2일 전
익인93
일자리 제외
2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이거 기억나는 익들 몇년생임?
일상 · 1명 보는 중
AD
[나는 솔로] 화목한 집안에 자랐다고 말한 3명
이슈 · 5명 보는 중
남편이 죽기전 남기고간 선물.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항문을 미백한다고요?
이슈 · 15명 보는 중
현재 속초 중앙시장을 먹여살리고있다는 음식..JPG
이슈 · 2명 보는 중
CJ 빵집 이름이 뚜레쥬르인 이유
이슈 · 4명 보는 중
AD
AD
동성애자인거 티내지 말고 살아라는데
이슈 · 6명 보는 중
SK하이닉스 40억 올인했던 개미…'3주 만에' 51억된 계좌 인증
이슈 · 2명 보는 중
사진 촬영 위해 온통 분홍색으로 칠해진 코끼리, 3개월 뒤 폐사
이슈 · 6명 보는 중
AD
다이어트 성공한 악뮤 수현
이슈 · 1명 보는 중
AD
🥲헐 ㅠㅠ 크아 섭종 관련해서 이거 뭔가 슬프뮤ㅠㅠㅠㅠㅠ
일상 · 1명 보는 중
현재 논란중인 한국인들 에스컬레이터 길막..JPG
이슈 · 1명 보는 중
알고보면 A급 팀원들로 구성된 팀플이라는 대군부인 라인업
이슈
AD
히발 셋로그 개공감
이슈 · 2명 보는 중
투표소 강아지 "더 줘"
이슈 · 2명 보는 중
AD
우리엄마 새언니랑 연끊겼는데
이슈 · 9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현재 여시에서 난리 난 수영장 텃세..JPG
190
파리여행 중 남스트리머한테 얼평당한 한국인..JPG
179
오늘 공개된 현대차 아반떼 풀체인지
85
홍명보 "왜 이런 경기력 나왔는지 나도 당황"
75
한국의자 좌판깊이가 ㄹㅇ 정말 깊음
134
임신 후 몸에 생긴 날것의 변화
130
오은영 : "자위할땐 야동없이 자위해라"
83
컴포즈 뷔 모델료가 73억인데 아메 486만잔을 팔아야됨
69
"교도소 너무 좁다, 정신적 고통” 국가 상대 소송 건 수용자들, 패소
56
절대 안받아주는 맘카페 어머님들
61
면접에서 저 떨어뜨린 인사담당자랑 식당에서 마주쳤는데 먼저 말걸고 아는척 하네요
53
(속보) 오징어게임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대법원 무죄 확정
60
만화 세일러문 작가가 보살이라고 불리는 이유 .jpg
83
오타니, 치명적 사생활 논란 터졌다?…日 유명인까지 나섰다, "이게 건강한 사회 맞아?"
52
"애플이 웬일로 싸게 파나 했다"…아이폰18도 최대 50만원 오른다
56
거미때문에 개빡친 디시인
06.14 01:24
l
조회 1349
왕이 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
06.14 01:23
l
조회 1118
치즈버거 후기
06.14 01:22
l
조회 1103
일어났더니 내 머리가 5가 되어 있는데??
06.14 01:22
l
조회 1833
짝사랑하는 오빠 카톡인데.jpg
06.14 01:21
l
조회 1943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강
06.14 01:20
l
조회 407
로또 긁는 교수
06.14 01:19
l
조회 641
크루즈 선박에 존재하지 않는 층수.jpg
1
06.14 01:18
l
조회 3883
짜파게티 처음 끓여보는 미국인
06.14 01:16
l
조회 1484
여기서 끝이 맞다..!
06.14 01:16
l
조회 127
생활용품을 이용한 기발한 미니어처 작품
06.14 01:14
l
조회 1088
l
추천 1
부정선거 자체제작
2
06.14 01:12
l
조회 334
제철 국내산 고등어 조림
06.14 01:12
l
조회 671
자취하는 여자들 특징.....jpg
06.14 01:11
l
조회 2126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7명 찬성 (목표 20명)
키빗업
0명 찬성 (목표 20명)
네이즈
24명 찬성 (목표 20명)
요리사
17명 찬성 (목표 20명)
엑스러브
12명 찬성 (목표 20명)
하츠웨이브
11명 찬성 (목표 20명)
ㄱ 쭌앗
6명 찬성 (목표 20명)
김정현
10명 찬성 (목표 20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게시판 신성 요청합니다
시리얼 취향 호불호
06.14 01:11
l
조회 607
19세기의 감기약 성분
06.14 01:09
l
조회 697
어느 유저가 속옷 차림으로 다닌 까닭
06.14 01:09
l
조회 6587
어느 장어집 식당 사장님의 이력
06.14 01:07
l
조회 1514
싱글벙글 휴일 집 호텔 차이
06.14 01:07
l
조회 823
삼겹살 굽기 아티스트.jpg
2
06.14 01:05
l
조회 4804
더보기
처음
이전
416
417
418
419
42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1:48
1
젊은 부부가 사유지 장미 무단으로 잘라서 훔쳐감
48
2
오늘자 이강인 훈련 사진.jpg
5
3
주차 개같이 한다는 전화 1000통 받은 초등생
8
4
김숙이 뭐가 됐든 우리 편이었으면 좋겠다고 한 불륜 참교육 사연
5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
9
6
당장 워터밤 무대로 보내야한다는 아티스트.JPG
3
7
고양이 체형 상태 가이드
8
8
예쁘면 다 끝이야라고 느꼈던 경험담이나 일화같은거 알려줘
3
9
실시간 서울국제도서전의 '비켜 X발'.twt
1
10
이제 일본인이 축구로 긁어봤자 긁히지도 않는 한국인들
21
11
고민정 "코스피 9000, 청년들에겐 박탈감과 절망만 커져"
2
12
오늘 뜬 김연아 엘르 디 에디션 8월호 화보
1
13
어쩌면 jtbc의 큰그림이었을지도.jog
1
아니 뭐지 요즘 유튜버들 임신 발표 영상 개많아짐
22
2
오늘 부산역에서 유혜주 봤는데
1
3
다이어트식단인데 맛있음40
6
4
20대 중후반이 되니까 깨달음
5
나 어깨 겁나 넓음
9
6
주식방에 여왕벌 개웃기닼ㅋㅋㅋ
5
7
급상승
중국 여행 진심 개쉬움....
8
8
근데 소설책 읽어도 좀 똑똑..해져?
13
9
키링 딱 한 개만 골라주라 !!
11
10
취준 망하면 어떡해
5
11
강아지 키우는 익들 글 한번만 읽어줘!
12
교회 다니는 애들 사회성 개좋지 않냐
2
13
스텔라 떡볶이 왜이리 맛없어??
2
14
팀장님이 나만 인스타언팔했는데 이유가 뭔거같애
4
15
공무원, 공공기관들아 2부제 팀에서 얼마나 실천함?
5
16
회사 신입 얼마까지 이해해줄 수 있어?
4
17
오타쿠의 방꾸 ˗ˏˋ ♡ ˎˊ˗
4
18
얘들아 강아지 치즈 케이크 한두입 먹은 건 갠찮지……..?
19
다리에 멍 대박적으로 생김ㅜ
2
20
올드 아이폰 잘알 익들아 이거 기종 뭐같아? ㅈㅂ 알려줄사람 ㅠㅠ
2
1
와..유재석 100억 벌면 세금 41억 낸대.....
12
2
차취뿔 이번편은 노잼이다
10
3
아,, 라이즈 콘텐츠 경고 나만 뜨냐
4
4
원빈은 클렌징밤 스푼으로 뜨나보네
10
5
와 아일릿 무슨 게임캐릭터 선택창 같음
5
6
나영석은 ㄹㅇ 밥 안준다는거 개웃기다
3
7
한국인 피부색논란 종결했긔
1
8
홍콩 중국어 씀? 아님 홍콩어가 따로 있어?
8
9
우리 축구 32강 못감?
1
10
라이즈 막내 권력봐;
3
11
스엠 왜 요즘 커플곡 활동 안해주지ㅠㅠ
1
12
아니 알디원 ost 머임?!????????
5
13
윤두준 레몬탱 이게되네
5
14
요즘 다시 지오디 육아일기 폈는데
15
아니 도영이 커버곡에서 팬커플링 끼고 찍은거냐ㅋㅋㅋㅋ
2
16
와 원빈 오늘 사진 봐봐
12
17
기아팬 시즈니 도영이 커버곡 전주 듣는데
3
18
너네는 아직 맨 끝줄 소년 아직 안봤어?!
6
19
위버스 폼림 로딩시간은 당첨 여부에
20
원빈 왜 짧머 안해??
14
1
수지 표예진 어케 친분 있는거지
9
2
맨끝줄 19금 장면 나와???
8
3
맨끝줄 본 익들아 최현욱 이런 장면 있어?
3
4
와 맨끝줄 개음침해 (혹시모를 ㅅㅍㅈㅇ)
8
5
맨끝줄 최현욱 걍 한줄 요약 ㅅㅍㅈㅇ
3
6
맨끝줄 원본이 있는 거야?
4
7
맨 끝줄 뭔 내용이야?? ㅅㅍㅈㅇ
8
허남준 연프 얼마나 사랑하는거야
5
9
와 맨끝줄 막화 뒷부분 최현욱 연기 작두탄다 ㄹㅇ
1
10
맨끝줄 약간 혼자 봐야하는 재질이구나
7
11
맨끝줄 6화보는데
2
12
맨끝줄 공수치 장면있어??
2
13
싸인 받으면서 영상 어떻게 찍어???
4
14
맨끝줄 잼????
5
15
김지원
김지원 실물 느낌 나는 폰카짤.jpg
16
최현욱 선생님 발음 왤케 기엽지
2
17
최현욱 연기로 이 작품이 생각보다 많이 언급 안되는데
4
18
최현욱 연기 이렇게 잘했나
3
19
근데 연기력은 확실히 오피스물이나 로코보다 장르물이 더 돋보이는 듯
6
20
뭐야 강회장 비서실장님 투잡뛰네 맨끝줄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