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멸종시킨 새 610종...1천종 더 사라진다" - 뉴스펭귄
[뉴스펭귄 이동재 기자] 지난 13만년 동안 인간 때문에 멸종한 새가 610종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조류의 멸종 추세는 최근 수십 년 사이 가속화되고
www.newspenguin.com
지난 13만년 동안 인간 때문에 멸종한 새가 610종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조류의 멸종 추세는 최근 수십 년 사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지금까지 조류를 멸종시킨 큰 요인 중 하나는 인간에 의한 사냥이다. 북미의 철새였던 여행비둘기 역시 한때 수십억 마리에 달했지만 인간의 무분별한 사냥으로 인해 멸종됐다.
이와 더불어 개발 등 서식지 파괴 행위는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새들이 멸종 위기에 처하게 만드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연구진은 조류의 멸종은 생태계에서 이들이 수행하는 다양한 기능의 상실로 이어진다고 경고했다.
ㅅㄷㅎ때문에 짜증나서 찾아보는 기사
인간이 새를 더 많이 멸종시키는데 고양이때문이다ㅇ

인스티즈앱
허남준 개웃기게 프사 설정도 한번에 못함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