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38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289

만나이 쓴다고 어려지는것도 아니고 

몸은 이미 늙었는데 만으로 아직 몇살이다 몇살이다 

이러고 한국이면 한국나이써야하는거 아니야???

30가까이 갈수록 

만나이로 몇이다 이러고 

30이면 30이지 만으로 28~29가 뭐야 

외국가서 살으라해 그런다고 20대 되는것도 아니고

12

대표 사진
익인120   글쓴이가 고정함
나라가 쓰라고 해서 쓰는 애들 ㅋㅋㅋㅋㅋㅋ 애초에 굥이 문화나이랑 법적나이 구분 못해서 이루어진 정책을 근거로 가져오고 게다가 이미 실패한 정책인데ㅋㅋㅋ 주변에서 98년생이요~라고 말하는 거 대신 만나이 설명도 없이 바로 말하는 사람 봤음? 없다는 게 실패한 거라는 방증임

만나이 활성화할 거면 해외처럼 생일 기준으로 잘라서 초등학교 입학시켜야지 모든 시스템은 연나이에 맞춰져 있으면서 만나이쓰라고 하면 그게 되나ㅋ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초소인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마음의 여유가 없나보다!ㅜㅠㅜ 힘내ㅜㅜ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0
ㅋㅋㅋㅋㅋ 내 말이ㅋㅋㅋ 마음의 여유가 없다가 딱ㅋㅋㅋ 난 걍 그러려니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ㅈㅉ 왜이렇게 화남?ㅜㅜ 차이라 해봤자 1-2살 차인데 그게 사회에서 뭐가 그렇게 대단한 차이라고ㅋㅋ ~ 걍 그게 불편하면 몇 년생이라고 하셔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딴 건 모르겠고 어린애들은 만나이 안쓰긴 함 같은 연도에 태어났는데 나이 갈리는 거 ㄴㅁ 귀찮음 근데 30쯤부터 내려 말하는 것도 이해됨 나도 그럴 거 같아서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만나이가 법적나이임. 그걸 쓰는게 맞는거 ㅇㅇ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이거 때매 법적 나이? 바뀌고 헷갈려서 그냥 년생으로 말함 ㅠㅠ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아니 나라가 만나이 쓰라고 하잖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4
222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내 말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글쓴이가 고정함
나라가 쓰라고 해서 쓰는 애들 ㅋㅋㅋㅋㅋㅋ 애초에 굥이 문화나이랑 법적나이 구분 못해서 이루어진 정책을 근거로 가져오고 게다가 이미 실패한 정책인데ㅋㅋㅋ 주변에서 98년생이요~라고 말하는 거 대신 만나이 설명도 없이 바로 말하는 사람 봤음? 없다는 게 실패한 거라는 방증임

만나이 활성화할 거면 해외처럼 생일 기준으로 잘라서 초등학교 입학시켜야지 모든 시스템은 연나이에 맞춰져 있으면서 만나이쓰라고 하면 그게 되나ㅋ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방증은 아니고 반증이야 익인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방증 맞아... 모르면 사전이라도 찾아봐 반증은 反證이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난 여기 너무너무 공감하고 만나이 안 쓰는 사람인데
만나이 쓴다고 원글만큼 화날 이유가 대체 뭐얔ㅋㅋㅋㅋ 남의 한살 두살에 관심 진짜 많다 어린가 봐 그건 부럽기도 하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나도 만 나이 안 쓰는 사람으로서 공감하긴 하는데 댓글 쭉 보니까 글쓴이가 화난 거 맞음 왜 화났니 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김말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근데 맞긴해 뭐 만나이 아무도 인정 안 해주고 만으로 28살이요^^해도 정작 동갑으로 봐주는 건 30대인데 나이 정병 있어보임 증~~~말 진득하게 늙기 싫나보다 뭐 요정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그래 그렇ㄱ ㅔ생각할수있찡ㅋ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몇 살이라고 떠들고 다니든 상관은 없음,,,,나이값만 해라 제발,,나이를 어디로 쳐,,먹는거야,,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길잃인데
여기 익잡 아니고 인포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만 나이가 정확한 법적 신체적 국제 표준적 나이인거고 한국식 나이가 세계 유일무이한 특이한 셈법인데 심지어 이제 한국도 안써... 너무 신경쓰지 마~ 괜한데 열내면 너만 이상한 사람 됨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만으로 몇살이요는 양반이야
가끔 가다 자기 ~~살이요라고 설명도 없이 만 나이로 말하는 사람 있음 ㅋㅋ 그래놓고 내가 오해해서 반말하면 기분 개나빠함 난 만나이충이 이래서 싫음 하나만 해라 ㅋㅋ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그리고 ㅋㅋ 만나이쓰면 뭐 어제 만난 사람한테는 n살 오늘 만난 사람한테는 n+1 살이라고 소개함? 진심 ㅋㅋㅋㅋㅋㅋ 웃겨서 말도 안 나오네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그냥 몇년생이냐고 무러봐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법적으로 만나이 쓰라는데 만나이충은 뭐냐 걍 니가 꽉 막힌거 아닐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만으로도 30대 되면 의미없다~ 그냥 그러려니 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피곤하게산다 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별걸로 다 혐오 만들고 앉았네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해외살이 4년하니까 만나이가 넘 익숙해 오히려 한국 나이 세는 법이 이상하고 이해 안되기 시작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2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3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4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5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나 30대 되려면 멀었는데 만나이 씀 난 고등학생때부터 만나이가 옳다고 생각하고 살았어서 땡큐임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왜 이렇게 발작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근데 12월생들은 억울할수밖에없음 ㅜ 생일안지났으면 2살 어린게 맞는건디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진짜 좁은 식견에 갇혀 산다 개웃기고 불쌍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근데 회사에서 누가 나이 정확하게 기억함? 비슷한 또래나 기억하고 차피 회사면 존댓말이고...친구끼리는 나이 별 상관없고...대체 어디서 문제가 되는거임?? 사교모임?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꾸역꾸역 옛날 나이 왜 씀? 늙게 살아라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뭔소리야 만나이가 몸나이지ㅋㄱㅋㅋ태어나서부터 일수로 계산해봐ㅋㄱ 그럼 애기는 태어날때부터 돌인건가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쯧 ㅋㅋ 한국나이로 사는게 비정상인건 모르고 ㄹㅇ 좁은 식견에 저런 사람이랑은 곁에 두고싶지도 않음 북한마저 안쓰는 나이 너는 평생 끼고 쓰세요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22 ㄹㅇ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3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4
44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요즘은 그래서 몇년생으로 나이 말함
제일 깔끔하더라 ㅋㅋ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첨부 사진(내용 없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그래봐야 한 두살 차인데 뭘..그렇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22유난이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근데 나이 많을수록 만나이 따지는 것 같음 대학교에서는 만나이 세는 사람 한번도 못봤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22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학년이나 학번개념이 사라지는순간 만나이 연나이 꼬이기시작하는거같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심심하구나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난 일부러 만나이 쓰려고 노력하는데.... 빨리 정착해야지 헷갈리잖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난 헷갈려서 만나이 쓰는디.. 걍 년생으로 말해야겠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저는 29+@살이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한국나이가이상하긴해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법이 바뀌었는데 어캄 이제 갈수록 기술 발전해서 교류에 국경이 없어질 텐데 혼자 한국나이 쓰는 것도 웃김 어차피 나중가면 이런 사고방식 가진 애들이 변화 적응 못하고 도태된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허허허 진짜 30넘어가면 만나이도 기억안나서 태어난 년도로 말하는데 어리구만 어려 허허허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만나이 아무 생각도 안드는데;; 별개로 난 ㅇㅇ충 이라는 말이 너무 싫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만나이가 맞지 12월31일에 태어난 다음날
2살이 맞냐 그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한국인들은 도대체 뭐가문제냐? 지나가는 파리 쥐 모기도 다 만나이로 센다 사람이 사람말귀를 못알아먹으니 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윗댓처럼 애초에 12월 31일에 태어났는데 두 살인 것부터 이상함 근데 쓰니는 왤케 화남 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나는 나이가 많은데 주변에 말할때 만나이로 안하긴함 싫어하는사람이 만나이로 말해서 빡침??ㅋ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아니 근데 그럼 언제까지 쓰는 사람들 조롱할 건데...? 100년 뒤에도 한국에서 만 나이로 말한다고 조롱할 건가 애초에 한국만<< 나이가 달랐던 거 아님? 지금부터 바꿔가면 될 일인데 왜 굳이 충이라고 붙여가면서까지 까는 거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법적,신체적,국제적으로 계속 만나이 썼었는데 한국사람들만 사람들사이에서 고착된 옛 나이 셈법라이팅 당해서 혼란스러운거임. 이렇게 계속 한국식,만나이 두개 쓰는게 더 혼란이잖아. 만나이로 통일하는게 맞지...언젠가는 해야될 일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어린애들은 이제 만나이써서 걍 만나이 쓰는 게 나중엔 고착화 될 거라 만나이 쓰는 거에 익숙해지는 게 맞다고 생각함.... 딱히 화낼 일도 아니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혼자 화났누 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엥?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근데 좀 웃기긴 해 나 27년 전에는 내 존재 자체가 없었는데 왜 2살이나 더 먹고 살아야 하는 걸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여기 40 50들 많아서 이런말하면 긁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만나이 도입하고 애매해서 요새는 걍 몇년생이요 하지않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여행을 한번도 안나가본 사람인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쓸데없는 데에 길길이 날뛸 정도로 열받고 화난 거 왜 이렇게 안쓰럽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약국이나 병원에서 내 나이 볼 때마다 어려진 기분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아니 어려지니까 개꿀인데 왜 뭐라고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6
11,12월생은 좀 억울할거같은데 만나이가 오히려 신체 나이에 더 알맞는거같은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해외 가서도 욕할건가봐 얘는.. 그냥 국제 정세에 맞춰 변화하는게 그렇게 싫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힘냉 익인아...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화이팅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이슈는 니 개인생각 떠벌리라고 있는 게시판이 아니란다 일상에다가 써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왜케 화가 났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도대체 뭐에 긁혀서 이 랄지 하는지
이해 조차 안됨ㅋ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아직도 윤석열 나이 쓰는 사람이 있음? ㅋㅋㅋㅋㅋㅋ
회사생활 해봐라 아무도 그거 안쓴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7
근데 진짜 제 주변보면 다 연나이로 말하더라고요? 만나이로 말하면 이상한 취급하고 .. 그렇게까지 어려보이고 싶냐고 그러고 .. 물론 제 주변사람들에 한해서입니다. 제 친구나 직장 동료등등..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8
거 한두살 차이로 더 어려지고 더 늙어지는것도 아닌데 상대방이랑 언니동생 형동생하고 지낼거 아니면 그 사람이 한살 어리든 두살 어리든 뭔상관이야. 그리고 만 나이가 진짜 신체나이고 법적나이야...전세계적으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9
그냥 그게 법이야..그냥 만나이가요 가 아니라 제나이가..그냥 만나이로 말하면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0
그래서 니가 본 손해는 뭔데?? 니가 화난 포인트가 뭐냐고

또 나만의 젊음이야?? 젊음밖에 재산 없는 애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1
근데 외국살다가 오면은 헷갈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2
빠른년생인 나는 그러려니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3
만나이 써본적 없는데 만나이로 써도 그런가보다 함. 한두살 줄여 말한다고 해도 내인생에 하등 영향 못미치는데 얼마나 인생이 구리면 이런거에도 빡이칠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5
그냥 나이 많은 사람이 어려보이려는게 짜증난다고 대놓고 말해,,,, 뭔가 꼬아서 자꾸 숨기려고 하니 그 속내가 보여서 별로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6
힘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7
만나이 불편한점 : 같은 연도인데 생일전후로 나이가 달라짐; 어떻게 말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걍 몇년생이라고 말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8
한두살 가지고 왤케 화났음 서른살한테 갈굼당한건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9
이건 또 무슨 어그로지? 님이 세는나이충이세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0
12월에 태어나면 태어나자마자 두 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1
개틀딱이누 사회가 바뀌먄 그거에 따라가야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2
몰라 늙어서 만나이도 기억안남 그냥 ~년생이요 이렇게만 말함 계산할 체력도 지능도 남아있지않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3
외국있다 들어오니 도대체 몇살이라고 해야되나 헷갈려죽겠음 그래서 걍 년도로 말해 할머니들처럼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4
한국에서 안쓰는건 본인맘이지만 외국 영상이나 기사에서 만나이 기준으로 말하면 꼭 한국나이로 생각하는 사람들있더라 갈라파고스 같긴 함 업뎃좀했으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3분 전
대표 사진
익인21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분 전
대표 사진
익인21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9분 전
대표 사진
익인21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분 전
대표 사진
익인21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분 전
대표 사진
익인22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분 전
대표 사진
익인22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분 전
대표 사진
익인22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분 전
대표 사진
익인22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분 전
대표 사진
익인22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분 전
대표 사진
익인22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분 전
대표 사진
익인22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보기 불편한 영화 등급표
1:18 l 조회 465
전망 좋은 화장실
1:17 l 조회 348
아빠가 거짓말을 그만 둔 이유
1:17 l 조회 716
요즘 애들이 싹퉁머리 없어진 이유.jpg
1:16 l 조회 1209
몇 년간 조깅한 결과
1:16 l 조회 1930
난로 쬐고 있는 냥이
1:14 l 조회 269 l 추천 2
이별 카톡 레전드
1:14 l 조회 759
수상한 주방장 프로필
1:12 l 조회 281
전쟁 난다 vs 안난다1
1:11 l 조회 269
한숨 코기
1:11 l 조회 74
센스 쩌는 떡볶이 맵기 레벨
1:10 l 조회 1526
어려운 커플 문제
1:09 l 조회 178
못 만드는게 없는 식재료
1:08 l 조회 187
이불 좀 개줘
1:08 l 조회 20
고구마만한 댕댕이
1:07 l 조회 353
건담덕후의 재활용
1:06 l 조회 146
참치통조림 스피커
1:06 l 조회 295
외지인을 반기는 대구 명물 모음
0:58 l 조회 663
러브버그 박멸 아닌 공존의 대상1
0:50 l 조회 1478
욕먹던 광화문 응원녀 반전125
0:48 l 조회 90201 l 추천 20


처음이전15161718192021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