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38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696

만나이 쓴다고 어려지는것도 아니고 

몸은 이미 늙었는데 만으로 아직 몇살이다 몇살이다 

이러고 한국이면 한국나이써야하는거 아니야???

30가까이 갈수록 

만나이로 몇이다 이러고 

30이면 30이지 만으로 28~29가 뭐야 

외국가서 살으라해 그런다고 20대 되는것도 아니고

대표 사진
익인53   글쓴이가 고정함
내말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으이구...뭔 피해의식있니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피해의식이 아니라 맞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만나이가 지나이가 맞긴하지 12월 29일생은 억울한 부분이 많닼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지 만나이는 그냥 서류나이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서류나이=법적나이 라는 생각은 못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회생활, 공적인 일 할 때 서류 나이대로 처리 안 하면 업무 마비되는데 이게 뭘 의미하는지는 생각할 수 있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니가 태어나자마자 두살된다고 생각해바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2살 된거지 그게.억울한거야? 왜?? 생각이 어려서? 그럼 연하한테 반말들어도 괜찮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뭔소리지? 내가 엊그저께 태어나고도 며칠만에 두살되어서 두살취급 당한다는게 억울하단 의미인데?
?? 애초에 만나이가 맞는거니까 연하의 개념이 아니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지 그러면 00년생 1월생이랑 12월생이 나이 다르고
00년생 12월생이랑 01연생 1월생이랑 나이가 같아지는거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엄밀히 말하면 10개월 차이라야함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7개월 8개월 만에 태어난 사람들도 있고
그렇기 때문에 나이를 연으로 끊는게 이상하다고
그래서 만나이얘기 하는건데?
00년 12월생이랑 01년 1월이 동갑이 맞긴하지 따지고보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렇다고 반말들을꺼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 논점을 자꾸 벗어나는 소릴하네
애초애ㅜ둘이 동갑이라니까 뭔 반말들을꺼야 이러고 있어?
그리고 사회에서 반말하는게 어디 나이로 반말을 하냐 ㅋㅋ몇살 차이나도 반말할 애들은 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니 00이랑 01인데 동갑이면 다 깨지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깨질게 뭐가잇어?
기존에 2월생들 3월생들 한달차이인데 상급생 취급당했던거만 봐도
따지고 보면 동갑들임
그리고 다 지들끼리 규정하기 나름인거지
한두살? 9살차이나도 말트고 그래 사람나름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초에 하루 차이로 나이가 달라지는게 더 이상한거 아냐? 살아온 기간만큼을 나이로 쳐야지 2년을 안살았는데 2살이라 하는게 이상한거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만나이가 그 나이인 애들은 한국나이식으로는 동갑인 애들이랑 비교해서 실제로 어린게 맞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애초에 대학교 입학할때도 만나이로 해야지 자기 20살 됐다고
성인이라고 좋아하고 그랬는데
이제와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만으로 28~29다라고 말할수있는고아녀?
나는 몇년생이다~~라고말하긴허지먼..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극혐이야 30이면 30이지
무슨... 그런다고 만으로 28~29에요 할거야?? 아득바득?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만나이로 통일된거니까 머 어쩔수없지 그냥 그런가보다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이제 만나이로 바뀐거아님..?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효지 당연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ㅋㅋㅋㅋ 아 오키 ㅋㅋㅋ어그로 ㅎㅇ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그로 라니 맞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무슨무효? 이미 죄다 만나이로 적용되어있자나ㅋㅋㅋㅋ니가 법 개정할라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무도 안쓰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ㅋㅋ너 사회생활 안하니
병원만 가도 니 만나이로 떠 행정처리 죄다 만나이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일상생활말하는 거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일상생활에서 만나이 씀
여태 억울했던 입장에선 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사회생활 없어보여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자기소개 하지말고 ㅋㅋ 댓만봐도 니가 유난인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 쓰니 30에 생일 빠름? 근데 같은 30살 생일 늦은 애가 만나이로 말하는 게 아니꼬운 거야? 우리나라도 만나이가 법적 나이인데 구라도 아니고 뭘 그렇게까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만나이로 굳이 굳이 말하는 사람이 있었어 꾸역 꾸역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자기 맘이지 나도 주변에 만나이로 얘기하는 친구 있는데 뭐가 불편한지 모르겠네 11,12월생은 1월생이랑 똑같이 1살씩 먹으면 억울할 수 있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니가 제일 굳이 굳이 꾸역꾸역 못마땅해하는것 같아 너 그냥 옛날처럼 나이쓰면 되지 남들 만나이 쓰건말건 왜이렇게 불만인지 이해가 안간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같은 01인데 이상하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세상 사람을 왜 니입맛에 맞춰서 바꿀라그러냐 걍 둬
니는 걍 한국나이대로 쓰면 되는거지 뭐가 문제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왜 인포에다 썼대 길잃인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12월생이라서 한국 나이 개억울한디. 그리고 우리도 이제 공식적으로 만나이고 전세계 그 어느곳에도 이런 나이 시스템 안 써. 만나이가 진짜 나이인거지 뭐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외국을 가야지 안그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꼬우면 너가 개정을해 ㅋㅋㅋㅋ 만나이 적용된게 언젠대 ㅠㅠ 혼자 바득바득 우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와 이런식으로 비꼬넼ㅋㅋㅋㅋㅋㅋ 아득바득 뭐하는건짘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이들면 너도 만나이 쓴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그냥 한국나이쓸건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욀게화남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화안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 글 자체가 화나서 쓴 글 아니야? 니맘에 안든다 그거자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한국빼고 다 만나이인데.. 난 외국나가서 살거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리고 한국도 법 바꼈는데 너 혼자 그럼 계속 한국나이쓰던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쓰셔도 됩니다 눈아 ~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한 10년 지나면 다 만나이 될걸
너가 한국나이충 될거임ㅇ ㅣ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병원이고 문서고 다 만나이 쓰는데 무슨 외국타령이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실제에선 안그러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실제로 그래 너만 계속 이상한 얘기하고있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몸은 이미 늙었다, 20대인척 이러는데 실제로 만나이가 신체 나이고 척이 아니라 20대가 맞는데 어그로 대박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뱃속에서 있을때부터 이미 신체가 만들어지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뱃속에서 1년도 안 품고 나오는데 어케 1살임? 신체도 나중에 만들어지지 처음엔 세포덩어리일 뿐인데 기준은 어케 정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쓰니 심심해서 어그로 끄는 것 같아서 그만하련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법이미 바꼈잖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행정사항이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라에서 만나이쓰라던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안쓰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만나이가 진짜 나이라고 생각 ㅎㅎ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그렇게 생각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사람들이 피드백을 주면 좀 받아들여라 죄다 사유를 말해줘도 싫어 이러고 있는데 질문을 굳이 왜해?
행정사항아니고 한국나이 니처럼 쓰는애들도 있고 만나이가 내나이니까 만나이로 쓰는 사람도 있고 다 섞여있는거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태어난 순간부터 개월수로 나이를 계산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12월생은 태어나자 마자 거의 바로 2살인 건데 그건 넘 억울하잖앙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스타그램이나 이런 곳도 싹다 한국나이 쓰는데 무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하지만 앞으로 차차 바뀌겠지! 미래 세대들은 만나이를 적용하면서 점점 나이에 관한 문화가 사라지겠지 니가 말한 반말 존댓말 개념이 약해질 수도 있고 ㅎㅎ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7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뭔소리야 만나이가 몸나이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병원에서도 만나이씀…
그리고 만나이가 본 나이 맞아 ㅇㅇ
물건으로 따지면 26년에 폰 출시한지 1개월됐는데 27년 넘어갔다고 출시한지 1년됐다고 할거임?
애기도 태어난지 1개월차 이렇게 따지는게 맞지 해 지났다고 1살 먹이는게 과장된 나이지…

예를 들어 니가 회사에 7월달에 입사를했어 너 동기는 1월에 입사를 했고 ㅇㅇ 기수제라서 26기라고 치자 근데 회사에서 니네둘은 같은 기수인데 너는 왜 아직도 이걸 모르니? 너 이제 1년차 아니야? 너 동기를 봐라 같은 기수인데 이미 다 알고 응용까지하는데라고 따지면 기분이 좋음? 너네 둘이 6개월차이인데?
전세계가 만나이를 쓰고 한국만 태어난 해로 따지는게 … 너무 독보적이고 아무래도 나이로 더 편견가지고 급나누고 하는 나라인데 더 젊어보이는게 이득아님? 굳이 나이를 더 먹고 싶어서 난리임? 만나이가 신체나이 맞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외국나이로 살거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갑분 전세계인들 만나이충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공식적으로 쓰라해서 쓰는데 왜 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기존에 세는나이 연나이 만나이 였고
우리나라가 이상해서 세는나이로 한거였고 폐지한건데
뭔 만나이가 억지고 쓰레기라고 하고 있냐
만나이가 제일 정확한건데
물론 하두 만나이 만나이 거리면서 찝쩍거리는 놈이 있다거나 그래서 노이로제 걸렸을 수도 있는데
법으로도 만나이면 그거에 좀 따르자
아니면 국회의원 해서 입법하던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냥 년생 표기하기로 다같이 암묵적 합의된거 아니었음? ㅋㅌㅌㅋㅋㅋㅋ 하도 이거가지고 족보 꼬이니까 난 년생으로 말하는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쓰니 회사 안다니나봐
어색해도 회사가면 쓰게 될테니 넘 걱정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러를 그러세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공식서류에 써져있는 나인데 뭐가 그래 아니꼬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만나이로 말 안하지만 또 이렇게 아니꼽게 볼 건 뭐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잠이나 퍼질러 자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법으로 정해놓은걸 지맘에 안든다고 이악물고 남한테 쓰지말라고 강요하는게 진짜 틀같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 애잖아다 07 06 들 한테 물어봐 누가 만나이 말하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르 ㅇㅊ 만나이로 얘기하돈뎅?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만나이 좋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되게 피곤하게 산다 일상생활에서 만 나이 50:50이라고 치자 공공기관은 만 나이 쓰는데 다 이렇게 따지고 다닐 거 아니야 다른 법도 입맛따라 안 지키기도 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몸은 이미 늙었는데 ㅇ하는데 병원에서 신체나이 대부분 훨씬 젊게 나오니 몸은 덜 늙은거 아니냐고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나 06인데 만나이로 바뀌고 나서부터 계속 만나이로 말하고 다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너가 12월31일에 태어났어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근데 이제 이런 친구가 30대 40대 되잖아?
그럼 말 싹 바껴서 요즘 30대들은 20대처럼 어려보인다느니 이런말 하고 다님ㅋㅋㅋ
친구야… 럽 유어 셀프 제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하여간 몽총한거 티내기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왤케 화났는지 감도 안 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이슈에 이런글 적어도 되는거야?
나 처음에 이슈인데 이런글이길래 익잡인줄 알고 잘못 왔나 나갔는데 이슈가 맞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아 뭐야 이슈네? 익잡인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나 01인데 만나이 쓰기 진짜 싫음.. 나이세기 편하고 어차피 생일도 빨라서 한 살 어려져서 뭐함 거기서 거기인데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만나이 쓰는게 뭐 어뗘...걍 살어 피곤하게사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별생각 없는데 이런 애들이 제일 문제임 뭔 만나이 말하는거 가지고 이렇게까지 싫어하고 글까지 쓸 일인가 신기하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전세계가 만나이써 만나이가 원래 본인나이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행정기본법이라는 법이 버젓이 있는데 행정사항이니 가짜니 하는 건 나 몽총해요~ 하는 건데 그것도 모를 정도로 몽총하지? 법률 용어 공부 좀 해. 대한민국 공식 나이 계산법은 만 나이가 표준이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쓰니가 쓰기 싫으면 쓰지마 쓰니가 안 쓴다고 법이 바뀌겠니 없어지겠니~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만나이가 원래 나이고 나이보다 한 살 더해서 세는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음
그러니까 한 살 어려지고 싶어서 만나이를 쓰는 게 아니라 원래 그게 맞는 거임 그리고 다른 사람만 어려지는 게 아니라 너도 한 살 어려지는 건데 왜 이렇게 발작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첨부 사진(내용 없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이런애들은 생일이 1,2월생이어서 이러는 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본인은 해 바뀌면 바로 나이 먹으니까 다른 사람들 두살 어려지는게 아니꼬운 건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26년 12월생이 27년도 되자마자 2살 되는건 솔직히 유식계산법이지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뭐 쓰니는 나이 많이 먹고 싶으면 먹어! 축하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글쓴이가 고정함
내말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5분 전
대표 사진
익인5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6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1분 전
대표 사진
익인5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분 전
대표 사진
익인59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분 전
대표 사진
익인6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교수 : 바느질을 너무 잘해서 재봉틀로 한 것 같다
1:49 l 조회 7744
한달 100만원으로 살자는 남편
1:48 l 조회 327
계란말이 하는데 혹시 지능 필요함?
1:48 l 조회 431
미 흙수저의 삶
1:47 l 조회 427
꿈의 무대에서 데뷔후 힘들었다는 최유정..jpg
1:46 l 조회 405
헤엄치는 아기거북이1
1:45 l 조회 469
낭만있는 풀장 요리1
1:44 l 조회 353
주마등.jpg
1:43 l 조회 124
아내의 더러운 과거...7
1:42 l 조회 7003
월세 살면 금지되는 행동2
1:41 l 조회 7112
후라이드 치킨 취향1
1:40 l 조회 573
잘생긴 남자가 말해주는 연애 꿀팁
1:39 l 조회 468
기영이 아빠 숨겨진 설정
1:39 l 조회 444
한국 최초의 계란빵 가게
1:38 l 조회 711
지구에 사는 고등 지적 생명체가 인간 밖에 없는 이유2
1:35 l 조회 2023
미국에 펜타닐 중독자가 늘어나자 발생하는 범죄2
1:34 l 조회 7467
유부우동
1:31 l 조회 231
한식 잘하는 곳
1:30 l 조회 237
당근 진상한테 당하고 쓴 온도 구간별 특징
1:29 l 조회 2996
상남자의 부대찌개
1:28 l 조회 32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