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43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397

"너 팔이 없어…” 흐느끼던 친구 | 인스티즈


"너 팔이 없어…” 흐느끼던 친구 | 인스티즈

열일곱 살 때부터 미용 일을 시작해 서울에서도 실력 좋은 사람만 일할 수 있다는 이화여대 앞에서 매출 1, 2위를 다투는 스타 미용사로 자수성가했다. 꽃길만 계속될 것 같던 그의 인생은 2018년 7월 15일, 지방의 한 국도에서 전복된다. 친구 5명과 함께 오토바이를 몰고 춘천으로 놀러 가던 길 굽은 길에서 균형을 잃고 넘어져 아스팔트 위를 정신없이 나뒹굴었다. 왼팔이 몸에서 떨어져 나가고, 척추뼈 19개가 부러지는 대형 사고였다.


“미용사는 휴일이 거의 없는데 일요일이었던 그날 월차를 내고 닭갈비와 막국수를 먹을 겸 친구들과 오토바이를 타고 춘천을 향해 달렸다. 국도 커브길에서 미끄러져 우당탕 하고 넘어졌는데 처음엔 (왼팔 부분이) 아린 느낌이었다. 그런데 친구가 ‘너 팔이 없어...’ 하며 울고 있었다. 오른손으로 왼팔을 만졌는데 팔이 없더라. 놀란 나머지 몸을 오른쪽으로 틀었더니 피가 몸통으로 쏟아졌다. 본능적으로 빨리 왼팔을 찾아야 접합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도로에 쓰러진 채 친구에게 팔을 찾아달라고 외쳤다. 병원에서 접합 수술을 받았다.”

-어렵게 붙인 팔을 결국 절단했다.

“처음엔 수술에 성공했다. 이후 병실에 있는데 어디서 썩는 냄새가 났다. (접합 부위의) 내 살이 썩는 냄새였다. 마침 으스러진 척추 뼈에 핀을 박는 수술을 받기 직전이었다. 몸에서 열까지 심하게 나자 의사가 ‘접합한 부위에 패혈증이 있어 그대로 두면 몸이 위험하다’며 절단 수술을 먼저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바로 수술해달라고 했다.”

-왜 더 고민하지 않았나.

“고민할 시간이 길어지면 ‘한 팔로 사는 게 맞아?’ 이런 생각만 날 것 같았다. 그래서 순간 의사에게 (수술하자고) 말하고 절단했다. 첫 번째로 팔이 잘린 건 사고였지만, 두 번째 절단은 자의였던 셈이다.”

-도로에 넘어졌다고 팔이 잘리나.

“기억이 정확히 나지 않는다. 다만 당시 병원에선 ‘넘어지면서 가드레일의 날카로운 금속 면에 잘린 것으로 추정된다’는 말을 들었다.”



대표 사진
익인1
아 오토바이 사고...ㅠ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유튜브에서 이 분 봤는데 팔 찾아서 가지고 온 친구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음 나 같으면 멘탈 나가서 못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ㄹㅇ ㅠㅠ 내가 다 감사함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ㄹㅇ 진짜 나라면 제정신은 아닐 듯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이고 오토바이…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진만 봐도 극복 잘 하고 살아가실 것 같음
나처럼 멘탈 약한 사람은 집 밖에 안나갈거같은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세상에…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멘탈 진짜 강하시다 항상 행복하셨으면 ㅠ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오토바이는 정말 타지 맙시다 ㅠㅠㅠ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미친….. 하 오토바이… ㅜ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 오토바이는..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본문만 읽었는데도 내가 다 너무 아픔ㅠㅠㅜ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중학생때 선생님이 제자 장례식 3번갔다오셨는데 다 오토바이타다가 죽어서 간거였음..
오토바이는 헬멧이나 보호장비 껴도 사고나면 엄청 크게 다침 진짜…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강한 사람이네..바로 결정하는거 쉽지 않았을텐데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분 위라클에 나오신것 봤는데 강인하시고 밝았던 기억이 남 친구 오토바이 뒤에 타고가다가 튕겨나가면서 팔이 절단됐는데 안타까우면서도 대단하시다고 느꼈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절단…….. 절단하면 환상통인가 그런 것도 심하다던데.. 인터뷰도 하고 사진도 찍고 진짜 잘 극복하신 것 같다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운이 두번이나 없었네.. 한번은 재수없게 오토바이 사고 또 한번은 팔 접합수술 받았는데 하필 패혈증..
너무 안타깝고 안됐다.. 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오토바이는 사고나면 사지가 온전하기 힘들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 고등학생때 동네 후배 오토바이 사고로 죽고 그 부모 는 얼마 못가 이혼하고 걔 엄마는 너무 힘들어하다가 사이비 종교에 빠지고 집안이 풍비박산 났어 되게 화목한 집이었는데 안타깝더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인구수 줄일려고 일부러 죽으라고 만든거=오토바이
<- 어른들이 이런식으로 말할정도임

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어릴 때 한번씩 해보는 것
2:46 l 조회 193
대부분이 잘못 부르고 있는 음료 이름
2:44 l 조회 1286
"아빠, 실패하면 어떻게 돼?"
2:42 l 조회 508
저렴하게 허세 부리는 방법
2:40 l 조회 748
받아쓰기 10점 맞은 집
2:39 l 조회 458
심상치 않다는 동태평양 수온
2:36 l 조회 361
옛 조상님의 엄청난 관찰 표현력
2:34 l 조회 675
외국인들이 비매너라고 생각하는 한국 문화10
2:32 l 조회 5493
8시간동안 공부 열심히 했는데
2:31 l 조회 1775
게임에서 조경수를 못 뚫는 이유
2:30 l 조회 416
조선인들이 묘사한 베트남인의 외모와 언어5
2:27 l 조회 5984 l 추천 2
동덕 나왔는데 중소기업도 떨어져요8
2:26 l 조회 6030
원룸 생수 논란
2:25 l 조회 426
자녀 개명 신청이 통과돼서 기쁜 부모4
2:24 l 조회 6898 l 추천 1
한국의 지극히 현실적인 40대의 삶
2:21 l 조회 2318
일본인이 탄식을 내뱉어버린 김포공항 간판 교체
2:16 l 조회 2539
이래서 우승했구나 싶은 라이브 보여주는가수.jpg
2:15 l 조회 533
의외로 잘 모르는 한국의 모험가 길드
2:14 l 조회 989
소련이 독일 스파이 잡아내던 방법
2:13 l 조회 2886
콘돔이 완전한 보호를 보장하지 않는 이유1
2:11 l 조회 4663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