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6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186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길따라]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객실 통로가 복잡하니 캐리어는 보관대에 두세요." 코레일에는 캐리어를 둘 곳이 부족하다는 항의가 심심찮게 들어온다. 시속 300km 안팎으로 달리는 KTX 객실 안에

v.daum.net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외국도 기차 수화물 보관 비슷한데 뭐하러 돈들여서 바꿔주냐 vs 불안하긴하다 로 갈림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에 2~3년애 한벙씩 들어가는데 분명 안전하다는거 아는데도 괜히 불안해요... 한국인인 저도 해외에 좀 살았다고 이러는데 외국인들 입장에선 얼마나 불안하겠어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호주는 짐칸이 따로 있고 탑승전에 체크인하고 수하물 부침 본인확인하고 찾아가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기차가 그게 돼?? 기차입장에서선 역마다 본인확인하고 줘야하고, 승객은 내리자마자 짐칸쪽으로 뛰어가서 본인확인하고 받는거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골 가는 기차였고 탑승객이 많지 않아서 가능했을 수도? 역마다 역무원이 있고 역 확인해서 수하물 내려놓고 그 역에 있는 역무원이 체크하고 짐 주니까 뛰어갈 필요는 없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캐리어 둘 곳이 작고 적긴 해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국에서만 자고나랐는데 케텍은 저도 뭔가 불안하더라고요..? 좌석이랑 멀고 내눈에서 안보여서 그런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짐칸 딱 보이게 찍는 CCTV 있는데 머가 불안하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외국 열차에 비해 짐칸이 적긴함 거기에 익숙한 외국인들은 불편할것같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제 한국도 딱히 엄청나게 안전하지는 않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거기 냅둬서 도둑맞은적 있어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한국도 솔직히 불안하긴 함 다양한 사람들이 타니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제 외국인들 많아져서 마냥 안심 못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앱으로 cctv 볼 수 있게 하는 의견 좋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제 외국 특히 중국인들 많아져서 불안하긴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도 그래서 캐리어 있으면 버스타요 ㅜ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캐리어 넣을 칸이 너무 부족하긴 해요ㅠㅠㅠ그리고 내 자리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것도 불안하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제 예전한국은 아니니까 조심해야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유럽갔을 때도 객실 밖 통로에 있던데... 그래서 고개 빼서 중간중간 계속 확인했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애초에 캐리어에 비싼거는 안넣어두면 좋더라 ㅋㅋㅋㅋ
비싼건 직접 휴대하고 캐리어에는 잃어버려도 뭐 손해는 보고 귀찮긴하지만 엄청나지는 않은거 위주로 넣어두고 이동하는 편임 훔쳐가봤자 니나 고생하지싶은것들
근데 리모와쓸때는 캐리어 자체가 비싸서 걱정했었는데 곧 짭리모와 쏟아져나와서 괜찮아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불안해 내 눈에 바로 안보이는곳에 있고 누가 가져가도 잡을 수 있다 해도 시간이 걸리잖아 누가 잘못 들고 갈까봐 늘 불안해서 미리 잡은 여행은 맨뒤나 맨앞 예약함 갑자기 예매해서 자리 없을때는 늘 불안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ktx 짐칸 진짜 작긴함...ㅠㅠ 큰캐리어 놓기 넘힘들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독일기차 타봤는데 확실히 짐칸 다 볼 슈 있고 넓어서 좋긴 하드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럴 수 있지 애초에 짐칸도 넘 작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너무 짐들고 튀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긴함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국인인데도 불안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짐칸 진짜 적긴해요 안보이기도 하고 한번도 자리에 안가져온적이 없는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불안하긴해.. 나도 짐칸에 뒀다가 누가 내 캐리어 들고 내렸더거 다시 유실물센터에 뒀음…아직도 이유를 모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또 짐칸 자체가 너무 적어서ㅠㅠ캐리어 들고 탈 때는 가능하면 특실 맨 끝자리 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해외여행갔다와보니까 불안한거 ㅇㅈ 딱히 머잃어버린거없어도 하도 소매치기 얘기많이들어서그런지 불안한거 이해되더라거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불안한건 맞음 그리고 공간 너무 적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불안하고 윗칸으로 들어야할때 너무 힘들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분 전
대표 사진
익인32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분 전
대표 사진
익인33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3분 전
대표 사진
익인3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0분 전
대표 사진
익인3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스팀 세일날 되새겨야할 기사
13:29 l 조회 84
???: 공깃밥 1500원 운동 동참해주세요.jpg
13:25 l 조회 425
친구랑 여행가서 안싸우는 방법1
13:03 l 조회 3041
멧차 게임 근황 ㅋㅋ
13:03 l 조회 812
넷플 공무원 밀리바비브라운x스띵 호퍼x소년의 시간 각본가 A24 신작1
13:02 l 조회 1087
알러지 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겪는 짜증나는 상황들3
13:02 l 조회 2605
💥⚽️지금 보면 웃기다는 한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8
12:56 l 조회 5607
까칠하기로 소문난 직장 상사가 저한테 자꾸 따로 만나자고 해요. 혹시 절 좋아하는 걸까요?
12:52 l 조회 1122
중2 딸과 친해지기 어렵다는 아빠
12:51 l 조회 2231
난민 생활 해보니 난민 받으면 안 됨
12:51 l 조회 5395
안재홍 주연 일제강점기 코미디 영화 줄거리
12:48 l 조회 3589
2014년 느낌 잘 살린 거 같은 어느 남돌의 커버 무대
12:43 l 조회 553
픽사가 다시 들고오는 도리 이야기 줄거리
12:40 l 조회 625
매화주의 계보를 잇는 숙취 레전드라는 술.jpg6
12:40 l 조회 6315
지난달에 퇴사한 사람 퇴사사유가 회사에서 귀신이 보인다였어.jpg12
12:34 l 조회 10545
만두박사 피셜 냉동 만두 4대장.jpg8
12:32 l 조회 8272 l 추천 3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37
12:30 l 조회 15772
연하콤 생기게 만드는 드라마
12:26 l 조회 2039
고양이 똥 쌀때 표정.gif2
12:24 l 조회 4430
💥홍명보 연봉 추정치 '38억'…"마지막 봉사"라더니 역대 최고치 논란20
11:31 l 조회 1713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