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6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956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길따라]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객실 통로가 복잡하니 캐리어는 보관대에 두세요." 코레일에는 캐리어를 둘 곳이 부족하다는 항의가 심심찮게 들어온다. 시속 300km 안팎으로 달리는 KTX 객실 안에

v.daum.net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외국도 기차 수화물 보관 비슷한데 뭐하러 돈들여서 바꿔주냐 vs 불안하긴하다 로 갈림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에 2~3년애 한벙씩 들어가는데 분명 안전하다는거 아는데도 괜히 불안해요... 한국인인 저도 해외에 좀 살았다고 이러는데 외국인들 입장에선 얼마나 불안하겠어요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호주는 짐칸이 따로 있고 탑승전에 체크인하고 수하물 부침 본인확인하고 찾아가요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기차가 그게 돼?? 기차입장에서선 역마다 본인확인하고 줘야하고, 승객은 내리자마자 짐칸쪽으로 뛰어가서 본인확인하고 받는거야??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골 가는 기차였고 탑승객이 많지 않아서 가능했을 수도? 역마다 역무원이 있고 역 확인해서 수하물 내려놓고 그 역에 있는 역무원이 체크하고 짐 주니까 뛰어갈 필요는 없지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역무원이 해당 승객 짐 역에서 내려줌 근데 무게 오바되면 못맡기기도 하고 케텍처럼 승객이 타는 칸 끝쪽에 짐 맡기는 곳이 잇움 무조건 짐칸에 맡겨야만하는건 아님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캐리어 둘 곳이 작고 적긴 해요
1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국에서만 자고나랐는데 케텍은 저도 뭔가 불안하더라고요..? 좌석이랑 멀고 내눈에서 안보여서 그런가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고자랏는데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짐칸 딱 보이게 찍는 CCTV 있는데 머가 불안하지...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외국 열차에 비해 짐칸이 적긴함 거기에 익숙한 외국인들은 불편할것같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제 한국도 딱히 엄청나게 안전하지는 않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거기 냅둬서 도둑맞은적 있어요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한국도 솔직히 불안하긴 함 다양한 사람들이 타니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제 외국인들 많아져서 마냥 안심 못함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앱으로 cctv 볼 수 있게 하는 의견 좋다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제 외국 특히 중국인들 많아져서 불안하긴함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도 그래서 캐리어 있으면 버스타요 ㅜ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캐리어 넣을 칸이 너무 부족하긴 해요ㅠㅠㅠ그리고 내 자리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것도 불안하고..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제 예전한국은 아니니까 조심해야지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유럽갔을 때도 객실 밖 통로에 있던데... 그래서 고개 빼서 중간중간 계속 확인했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애초에 캐리어에 비싼거는 안넣어두면 좋더라 ㅋㅋㅋㅋ
비싼건 직접 휴대하고 캐리어에는 잃어버려도 뭐 손해는 보고 귀찮긴하지만 엄청나지는 않은거 위주로 넣어두고 이동하는 편임 훔쳐가봤자 니나 고생하지싶은것들
근데 리모와쓸때는 캐리어 자체가 비싸서 걱정했었는데 곧 짭리모와 쏟아져나와서 괜찮아짐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불안해 내 눈에 바로 안보이는곳에 있고 누가 가져가도 잡을 수 있다 해도 시간이 걸리잖아 누가 잘못 들고 갈까봐 늘 불안해서 미리 잡은 여행은 맨뒤나 맨앞 예약함 갑자기 예매해서 자리 없을때는 늘 불안해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ktx 짐칸 진짜 작긴함...ㅠㅠ 큰캐리어 놓기 넘힘들어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독일기차 타봤는데 확실히 짐칸 다 볼 슈 있고 넓어서 좋긴 하드라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럴 수 있지 애초에 짐칸도 넘 작음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너무 짐들고 튀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긴함ㅠ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국인인데도 불안함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짐칸 진짜 적긴해요 안보이기도 하고 한번도 자리에 안가져온적이 없는듯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불안하긴해.. 나도 짐칸에 뒀다가 누가 내 캐리어 들고 내렸더거 다시 유실물센터에 뒀음…아직도 이유를 모를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또 짐칸 자체가 너무 적어서ㅠㅠ캐리어 들고 탈 때는 가능하면 특실 맨 끝자리 탐...
1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해외여행갔다와보니까 불안한거 ㅇㅈ 딱히 머잃어버린거없어도 하도 소매치기 얘기많이들어서그런지 불안한거 이해되더라거요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불안한건 맞음 그리고 공간 너무 적음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불안하고 윗칸으로 들어야할때 너무 힘들 ㅠ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한국 치안이 불안해지는 근본적인 이유 저런 외국인 유입 계속 많아지니깐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해외 살고 종종 한국들어오는데 여ㅛ즘 한구 치안도 글코 짐칸도 작고 혹시 모름..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요즘 외국인 많아서 역으로 나도 불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외국인들 개큰 캐리어 끌고와서... 짐칸 자리 없어서 복도에 깔아두고 노답임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공간이 작다고 느낀 적은 많음 재수없게 캐리어 승객 많은 날 타서 자리 없으면 어떡할지 걱정은 됨
1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공간이 부족하긴 하더라고요 간단한 잠금장치도 있으면 좋긴 할 듯
1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캐리어 둘곳 있긴있어야될듯..불안하긴 함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귀중품 있으면 불안할 수 있지
8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관광객 많아지는데 짐칸 정도는 좀 넓고 불안하지 않게 만들어주면 좋지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평생 Ktx 5번쯤 타봤나?
한국에만 산 나도 거기 두기 불안했어
아니 꼭 도둑질 아니어도
누가 착각하고 잘못 가지고 내릴수도 있잖아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공간 좁고 불안하긴 함......
7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한국인인 나도 케택짐칸 불안하긴 함... 어쩔수 없으니 그냥 쓰고 딱히 뭐가 없어진 적도 없긴 한데 그래도 불안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전에 누가 내 짐 맘대로 옮겨놓은 적 있어서 그 후로 쫌 불안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누가 내 캐리어 갖고 내린적 있어서 그 후로 불안해서 맨 뒷자리 예약해서 내 뒤에 두고 탐..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예전엔 별 생각 없었는데 외국인들 많아져서 불안함..
5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지금 보면 웃기다는 한국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18
06.28 12:56 l 조회 22423 l 추천 1
까칠하기로 소문난 직장 상사가 저한테 자꾸 따로 만나자고 해요. 혹시 절 좋아하는 걸까요?
06.28 12:52 l 조회 1552
중2 딸과 친해지기 어렵다는 아빠
06.28 12:51 l 조회 3387
난민 생활 해보니 난민 받으면 안 됨1
06.28 12:51 l 조회 15294 l 추천 1
안재홍 주연 일제강점기 코미디 영화 줄거리
06.28 12:48 l 조회 8370
2014년 느낌 잘 살린 거 같은 어느 남돌의 커버 무대
06.28 12:43 l 조회 681
픽사가 다시 들고오는 도리 이야기 줄거리
06.28 12:40 l 조회 917
매화주의 계보를 잇는 숙취 레전드라는 술.jpg24
06.28 12:40 l 조회 17784 l 추천 1
지난달에 퇴사한 사람 퇴사사유가 회사에서 귀신이 보인다였어.jpg28
06.28 12:34 l 조회 28278
만두박사 피셜 냉동 만두 4대장.jpg8
06.28 12:32 l 조회 13358 l 추천 4
패션계에서 지겹도록 밀고있는 바지핏..JPG153
06.28 12:30 l 조회 111496
연하콤 생기게 만드는 드라마
06.28 12:26 l 조회 2368
고양이 똥 쌀때 표정.gif4
06.28 12:24 l 조회 7981 l 추천 1
💥홍명보 연봉 추정치 '38억'…"마지막 봉사"라더니 역대 최고치 논란21
06.28 11:31 l 조회 18859
홍명보에 개빡쳐 취재력 상승한 KBS ㅋㅋㅋ.jpg285
06.28 11:27 l 조회 103722 l 추천 132
박지훈은 단종이다 VS 연시은이다177
06.28 11:24 l 조회 57900 l 추천 4
억만장자 투자자 그랜섬 "비트코인, 소리없이 서서히 사라질 것"6
06.28 11:02 l 조회 9961
현재 이집트 vs 이란 KBS 중계 자막8
06.28 11:01 l 조회 17460 l 추천 1
무서운 독사를 만났을 때 휘발유만 있으면 된다
06.28 11:01 l 조회 1589
"아픈 것도 서러운데"…먹으면 살 찌는 약들, 뭐가 있을까?
06.28 11:01 l 조회 6898


처음이전891011121314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