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큥깨비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큥깨비 전체글ll조회 2567l 1

 

 

 

 

 

 

 

옛날 옛날 한 옛날에 수깨비와 슈깨비가 살고 있었어요.

수깨비가 사라지고 난 후, 슈깨비는 홀로 남았고 홀로 일을 해게 된 슈깨비는 오랜 고민 끝에

한 도깨비를 만들게 되었답니다.

 

 

 

 

 

그 도깨비의 이름은 디오. 세상에 세번째로 나타난 도깨비였죠.

그는 현재 모르는 것이 없는 도깨비 나라의 척척박사이랍니다.

 

 

 

 

 

그의 옛날이야기로 함께 가볼까요?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깨비깨비 깨비 ⊙♡⊙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 디오 / 됴깨비 / 5세 / 미운 5살 / 뭘봐 ]

 

 

 

 

 

 

 

 

"디오? 꽃들 어떻게 했니"

 

"몰라. 후 부니까 다 날아가 버려써."

 

"...그게 말이 되는 소리라고 생각하니?"

 

"말이 되니까 됴가 말하고 이짜나 시우민"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하하"

[ 忍 / 어느새 말투가 수호와 비슷해짐 / 철듬 / 하하 ]

 

 

 

 

 

 

 

 

시우민은 굉장히 정신이 없었다. 또 다시 봄철이 다가와 꽃들을 내보내야 하는데

꽃들을 내보내려 찾아보니 아무것도 없었다. 왜일까.

디오가 됴깨비 방망이를 휘두르다가 날려버렸기 때문이다.

 

 

 

 

 

 

 

 

"됴는 잘못업써"

 

"디오?"

 

"왜 나를 그렇게 보는거야 슈밍?"

 

"..."

 

"슈밍?"

 

"후. 됴 너 잘못 너가 알때까지 못돌아와. 알겠어?"

 

"..."

 

 

 

 

 

 

 

 

끝까지 자신의 잘못이 없다고 말하는 디오를 바라보며 시우민이 말했다. 됴가 커다란 눈망을을 됴르륵 됴르륵 돌리다가 시우민의 손에서 나는 딱 소리와 함께 인간세계로 떨어지기 시작했다.

 

 

 

 

 

 

 

 

/

 

 

 

 

 

 

 

 

"와, 진짜 봄인가 보네. 예쁘다"

 

 

 

 

 

 

 

 

산속에 한 여자가 걷고 있었다. 해사한 미소를 짓고 산속을 걷던 여자의 발 아래로 무언가가 툭 하고 걸렸다.

 

 

 

 

 

 

 

 

"...?"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

 

"...???"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

 

"...????????????????????????????????????????????????????????????

???????????????????????????????????????????????????????????????"

 

"..."

 

 

 

 

 

 

 

세상에 왜 이런곳에 이런 아이가 있지? 여기는 분명 내가 살고있는 오두막밖에 없어서 사람도 없는데..

세상에 내 눈이 이상한건가? 마음속으로 물음표를 수도없이 그린 여자의 표정이 당황으로 물들였다.

여자가 입을 열려는 순간 디오가 입을 열었다.

 

 

 

 

 

 

 

 

"눈 비비비 마."

 

"..?"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못생겨써"
 
 
 
 
 
 
 
 
이것이 디오와 솔의 첫 만남이었다.
 
 
 
 
 
 
 
 
/
 
 
 
 
 
 
 
 
 
솔은 어쩔 수 없이 어린아이를 집으로 데려갔다. 아무말 없이 졸졸 솔의 뒤를 따라온 디오가 오두막의 열림과 동시에 집안으로 발을 들였다. 간단한 가구들이 들여져 있는 모습에 둥그런 눈을 됴륵됴륵 돌리던 디오가 이내 푹신푹신 해보이는 러그에 앉았다.
 
 
 
 
 
 
 
 
"..."
 
 
 
 
 
 
 
 
솔이 디오의 모습을 바라보다가 얼마전 레몬청을 담근것을 생각하고 레몬청으로 에이드를 만들어 됴의 앞으로 가 풀썩 앉았다.
 
 
 
 
 
 
 
 
"너 여기 왜 있어?"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홀짝)(이렇게 보여도 맛있게 먹고있음)

 

"...여기 산속이라서 사람도 많이 없는데 엄마 어디갔는지 몰라?"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됴야는 엄마 업써. 됴야는 도깨비야. 저어기 하늘에서 와써.

내가 꽃 다 후우 해서 슈밍이가 화나써.

그래서 됴야는 눈떴는데 여기여써"

 

"...?"

 

"그 눈빛은 뭐야"

 

"푸흡.. 도깨비라니.. 부모님은 어디계신지 몰라?"

 

 

 

 

 

 

 

 

 

솔은 디오의 말을 듣고는 푸흐 웃었다. 디오는 여전히 포커페이스로 솔을 바라보다가 흥 하고 콧방귀를 끼더니 됴깨비 방망이를 꺼내 들었다. 솔은 갑자기 나타난 방망이에 두눈을 크게 떴다.

 

 

 

 

 

 

 

 

"됴야됴야 깨비됴야"

 

"..."

 

"저기 꽃이 다시 사라나라"

 

 

 

 

 

 

 

 

 

됴의 눈이 창가에 시들어있는 꽃으로 향했고 어눌한 발음으로 주문을 외친 디오가 솔을 바라봤다.

 

 

 

 

 

 

 

 

"에이 그게..."

 

"..."

 

"세상에.."

 

 

 

 

 

 

 

 

썩은 꽃이 예쁘게 다시 피어나는 모습이 솔의 두 눈에 가득 채워졌다.

 

 

 

 

 

 

 

 

/

 

 

 

 

 

 

 

 

이렇게 디오와 솔의 동거가 시작되었다. (사실 동거라 쓰고 육아라고 읽는다)

 솔은 몸이 좋지 않아 이 오두막에서 살게 되었다. 걸어서 10분거리인 마을에 들러 필요한 것들을 샀다가

우연히 디오를 만난것이었다.

 

 

 

 

 

 

 

 

 

"자 됴야 우리 됴야 이름 만들어줄게"

 

"됴는 그런거 피료업써. 됴야 이름은 됴야."

 

"에이- 그러지 말고 여기 있으려면 이름도 있고 그래야 돼."

 

"..."

 

 

 

 

 

 

 

 

솔이 곰곰이 고민하다가 이내 됴의 작은 손을 잡으며 말했다.

 

 

 

 

 

 

 

 

"경수! 도경수! 어때?"

 

"..."

 

"싫어도 해. 자, 이제 됴야 이름은 경수야 경수."

 

"...경수"

 

"어? 맘에 들어?"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딱히 마음에 드는건 아니야"

[ 됴 / 5살 주제에 까칠보스 / 경수이름이 굉장히 마음에 듬 ]

 

 

 

 

 

 

 

/

 

 

 

 

 

 

 

 

됴는 솔이와 풀숲에서 뛰노는 것을 좋아했고, 솔이 책을 읽어주는것도 좋아했다. 사실 그냥 솔이와 하는것이 좋았다. 그리고 됴가 제일 좋아하는것은 사실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소리 못생겨써"

[ 발음이 안됨 / 솔에서 소리로 강제개명 / 재밌음 ]

 

"..경수야 무슨소리야"

 

"못생겨써. 됴깨비는 거짓말 모태"

 

"...진짜 못생겼어? 나 진짜?"

 

"..."

 

"경수야.. 나 못생겼어?"

 

"..조금.. 조금 못생겨써"

 

 

 

 

 

 

솔이 됴의 말에 푸스스 웃으며 됴의 머리를 헝클었다. 솔은 됴의 입에서

 

 

 

 

 

"손 치워 소리."

 

 

 

 

라던가

 

 

 

 

"못생긴 손 치워 소리."

 

 

 

 

 

같은 소리가 흘러나올줄 알았는데 의외로 아무말도 없는 됴야를 바라보았다.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 쑥쓰럼 /  부끄 / 솔이가 내 머리 흐흥 ]

 

 

 

 

 

 

 

됴야의 볼이 빨간 사과처럼 변해 있었다.

 

 

 

 

 

 

 

/

 

 

 

 

 

 

 

 

됴가 솔이와 함께 지낸지 한달이 지났다. 한달새 됴의 키가 3cm가 컸다. 됴의 성장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었다.  곧 자신이 돌아가야함을 아는 됴야는 솔이가 잘때 몰래 편지를 쓰고는 방망이를 고쳐 들고 솔의 볼에 뽀뽀를 하고는 돌아갔다.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또올게 소리"

 

 

 

 

 

 

 

 

 

*

 

 

 

 

 

 

 

 

 

아침에 일어난 솔은 자신의 옆에 없는 됴의 모습에 눈을 비비다가 탁자위에 얹어져 있는 편지를 발견했다.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해석 : 됴야 돌아가야 해

고마웠어 많이

- 경수야가-

 

♡솔이 예뻐 많이

 

 

 

 

 

 

 

 

솔이 그 편지를 보고는 푸스스 웃었다. 그리고선 그 편지가 잘 보이게 창가에 올려두고는 생각했다. 어쩌면 한달간의 만남이 꿈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말이다.

 

 

 

 

 

 

 

 

/

 

 

 

 

 

 

 

 

 

됴야는 깨비나라로 돌아가 슈밍을 도와 일을하기 시작했다. 봄이되면 꽃을 만들었고, 여름이 되면 비를 내리게 했다. 가을이 되면 예쁘게 단풍을 들게 하였고 겨울이 되면 눈을 내리게 했다. 부족한 빗물에 시우민에게로 향하자 무언가 열심히 하고 있던 시우민이 됴를 바라봤다.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이제 가봐도 되지 않겠어?"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어?"

 

"3년동안 성체의 몸을 갖췄고, 성장이 끝났는데 가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봐 나는."

 

 

* 성장은 그 깨비의 사랑하는 마음이 클수록 빨리 이루어진다.

어린 몸을 가진 깨비들이라면 보통 5~6년이 걸리고

성체의 몸을 가진 깨비들은 1년 안에 모든 성장이 끝난다.

-깨비 대백과 - *

 

 

"..."

 

"널 완전히 그 세계로 내려보낼 수 없는 나를 이해해"

 

"..."

 

 

 

 

 

 

 

 

시우민의 말뜻을 이해한 디오가 고개를 끄덕였다. 함께 할 수 있으나 인간이 될 수 없는 자신이었다. 자신은 영생을 살아가는 도깨비였고 솔은 인간이었다.

빗물이 부족하다는 말을 끝낸 디오가 다녀오겠다며 인간세계로 향했다.

 

 

 

 

 

 

 

 

/

 

 

 

 

 

 

 

 

3년만의 인간세계는 변함이 없었다. 기억을 더듬어 솔과 함께 지내던 작은 오두막을 찾아낸 디오가 문을 열고 성큼성큼 들어갔다.  여전히 솔의 손이 탄 흔적이 가득한 집안에 살짝 미소를 지은 디오가 책장에 들어가 있는 솔의 일기장을 꺼내들었다.

 

 

 

 

 

 

 

 

 

경수는 잘 지내고 있을까

 

몸이 더 좋지 않아졌다. 어떡하지.

 

경수가 오기 전까지 건강한 모습이었어야 할텐데

 

 

 

 

 

 

 

 

 

여기저기 자신의 이름이 쓰인 일기장에 미소를 짓다가도 몸이 좋지 않다는 말에 인상을 잔뜩 찌푸린 경수가 문이 열리는 소리에 두 눈을 돌려 문을 바라보았다.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

 

"경수..?"

 

 

 

 

 

 

 

 

 

자신을 한눈에 알아본 솔의 모습을 바라보며 솔에게로 다가가 솔을 안았다. 솔이 당황해 어버버 하고 있는데 디오가 먼저 입을 열었다.

 

 

 

 

 

 

 

 

 

"오래기다렸지"

 

"...어.. 왜이렇게 커서 왔어?.."

 

"...미안"

 

 

 

 

 

 

 

 

 

/

 

 

 

 

 

 

 

 

 

디오와 솔은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때가 되면 돌아가 시우민의 일을 도와주기도 했으며 자주 인간세계로 내려와 솔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렇게 5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둘이 자주오던 꽃이 가득한 들판에 누워 있었다.

 솔이 경수의 손을 잡으며 말했다.

 

 

 

 

 

 

 

 

 

"경수야"

 

"..."

 

"널 처음 봤을때 어린 아이가 있어서 얼마나 많이 놀랐는지 몰라."

 

"..."

 

"한달동안 너무 즐거웠는데 또 사라지니까 놀라기도 했고, 너가 도깨비라는게 믿겨지지도 않더라"

 

"..."

 

"다시 돌아왔을때 어른의 모습이 되어있었고 이렇게 우리 사랑하게 됐잖아"

 

"..."

 

"좀 더 오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많이 아쉽다."

 

"..."

 

"그래도, 많이, 사랑했어."

 

"..."

 

"지금도, 지금도 사랑해"

 

 

 

 

 

 

 

 

솔의 두 눈이 스르르 감겨가기 시작했다.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나도"

 

"..."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정말 많이 사랑해 솔아. 영원히."

 

 

 

 

 

 

 

 

 

경수의 말을 들은 솔이 웃어보이며 완전히 두 눈을 감았다.

솔의 손에서 힘이 서서히 빠져가기 시작했고 경수는 말없이 솔의 손을 꽉 잡을 뿐이었다.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 | 인스티즈

 

 

 

 

 

 

 

넓은 들판에 따스한 바람이 불어왔다.

둘의 이별을 위로하듯이 그렇게.

 

 

 

 

 

 

 

 

 

 

 


됴야 번외 끝

 

 

 

이번편도 암호닉 생략입니다 9ㅅ9 너무나도 바빠요ㅠㅠㅠㅠㅠ 미안해요ㅠㅠㅠ

 이렇게 됴야의 번외는 끝입니다.

됴야는 사랑하는 사람의 이별을 끝까지 봤어요.

됴야 볼이랑 편지 잘썼죠 (뻔뻔) ...ㅎ

 

 

그리고 수호가 왜 사라졌을까요.

이게 그 슈깨비 커다란 포인트입니당.

 

 

그리고 됴야랑 세니랑 비슷하지 않아요?

ㅎㅎㅎㅎㅎ

( 근데 왜 다 이렇게 뭔가 슈깨비도 그렇고 됴깨비도 그렇고.. 약간 좀 이렇지..

(눈치)(눈치) )

 

그럼 전 또 열심히 수행평가하러 가겠습니다ㅠㅠㅠㅠㅠ

내일은 센깨비로 올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센깨비에서는 무조건 암호닉 넣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

고맙고 사랑해여 여러분..!

 

+ 쥬야분들의 댓글들 너무 잘읽고 있어요8ㅅ8 부족한 글인데 읽어줘서 너무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댓글들 읽으면서 늘 힘내고 있어요 고마워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첫댓이다!!!작가님 너무 재밌어요ㅠㅠㅠ알림 뜨고 얼마나 좋아했는지...
8년 전
독자2
하 뎌깨비 쥬야 심쿵사 덕통사고로 인한 덕통사 깨꼬닥 여기 잠들다 묻어주세요 여기에 곱게 관은 없나요? 하 진짜.... 이렇게귀여울수가퓨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
작가님 이번편은 너무 슬퍼요ㅠㅠ 그래도 어렸을때의 됴는 너무나도 귀여워요ㅠㅠ 알람 울리자마자 달려왔어요!!작가님 짱짱
8년 전
독자4
초코에몽 됴야ㅡ.경수야ㅠㅠㅠㅠㅠㅠ아 귀여워...솔ㄹ아..ㅜㅠㅠㅠ 아련하다...후
8년 전
독자5
슈초입니다!!!! 됴랑 센이랑 비슷한데 됴가 살짝더 단호(?) 한 그런느낌!!!!!! 둘다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6
하이 알파카에여
8년 전
독자7
헐 준면이 어디갔어... 그나저나 경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떡하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이구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
허루로ㅠㅠㅠㅠㅠ경수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로맨티스트여썽..
8년 전
독자9
큥이큥이
8년 전
독자10
됴야ㅠㅠㅠㅠ됴야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왤케다들 애틋해여...ㅠㅠ
8년 전
독자11
오잉
8년 전
독자12
아..됴깨비 ㅠㅠㅠ쥬륵... 아련해...
8년 전
독자13
크아아...좋네요! 됴야야ㅠㅠㅠ됴경슈ㅠㅠㅠㅠ너무 좋네요 흐흐 됴깨비야 나에게도 내려와줄래?ㅠㅠ
8년 전
독자14
됴깨비ㅠㅠㅠㅠㅠㅠ진짜 귀여워요ㅠㅠㅠㅠ마지막은 아련하네요ㅠㅠㅠㅠㅠㅠ힝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
밍입니다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도꺄비야ㅜㅜㅜㅜㅜㅜㅜㅜ 자기자신이 사랑하던 사람을 눈앞에서 떠나보내다니....
많이 사는것은 좋은면도 있지만
이런면도있네여ㅠㅠㅠㅠㅜㅠㅠ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16
됴야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 근데 솔이랑 경수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24.102
희앤이에여!!
됴가 귀여운데 진짜 귀여운데ㅠㅠㅠㅠㅠ 아련해여 진짜ㅠㅠㅠㅠㅠ 달달한 거 같으면서도 떠나는 그 상황이 참...ㅠㅠㅠㅠㅠ
그리고 수호는 왜!!어디로......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7
느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작가님 이번 편 너무 슬퍼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경수 어떡해ㅜㅜㅜ 오래 사는 게 좋은 점도 있지만 이런 나쁜 점도 있구뇨ㅜㅜㅠㅠ
8년 전
독자18
글잡캡틴미녀에요 ㅠㅠㅠㅠ 아 너무 슬퍼... 수깨비는 왜 없지...? 인간이 된건가... 그랬으면 좋겠네요 ㅠㅠㅠㅠ엉어엉
8년 전
독자19
아 진짜 너무 마음 아프네요ㅠㅠㅠㅠㅠ 됴야ㅠㅠㅠㅠ
8년 전
독자20
진짜 수호가 왜사라졋는지 궁금하다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1
어흐ㅜㅜㅜ눈무을이ㅜㅜㅜㅜ막 앞을가리네여ㅜㅜㅜ으엉어어어ㅜㅜ작가미무ㅜㅜ으어우우ㅜㅜ
8년 전
독자22
너무 슬프다ㅜㅠㅠㅠㅠㅠㅠ처음에 막 귀여워서 엄빠미소하면서 보는데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징짜 이르케 슬프면 우째ㅜ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3
헐 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진짜귀여운데 슬퍼요ㅠㅠ 원래 이런 판타지한거 안좋아ㅘ는데 재밌어요ㅠㅠㅠ
8년 전
독자24
아쥬크림
헐 경수 번외라니....너무 아련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이럴수가ㅠㅠㅠㅠㅠㅠ경수야ㅠㅠㅠㅠ경수는 아직도 솔이를 못 잊고있다는 건가요ㅠㅠㅠ너무 안타까워요ㅠㅠㅠㅠ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큥깨비
기억해요! 기억안할수가 없는걸요! 오랜만에 왔어도 환영해요! 읽어줘서 고마워요♡♡
8년 전
독자27
작가님 진짜 그냥 사랑해요 진짜 다챙겨봤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츄ㅣ향저격땅땅
8년 전
비회원211.82
작가님 버덕이에요!!!이 시험기간인데 글을 읽으러 왔네여...글을 읽고 다시 열공하러 가야겠네여..아ㅣㅠㅎ너ㅏ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도 화이팅~ ~ ~ 요즘 추우니까 감기 조심하시고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151.24
티록신이에요ㅜㅜ귀여워죽겟다 근데맴찢..ㅜㅜ항상ㄱㅣ다리구잇어요 깨비들최고ㅜㅜ작가님사랑해요ㅜㅜ
8년 전
독자28
초코우유!
헝 ㅠㅠㅜㅜ됴깨비ㅜㅠㅠㅜ 너무 귀여워ㅜㅠㅠㅜㅜㅠㅠㅜㅠㅠ 경수는 깨비로 태어났을때부터 단호박을 몇백개 먹은것같다ㅎㅎㅎㅎㅎ ㅜㅠㅠㅜㅠ심쿵당했어요ㅋㅋㅋㅋㅋ 근데 결말이 너무 슬...퍼.....요....흡...흑..... 도깨비들은 어.. 새로운 사람과 사랑을 하지못하나요??? ㅜㅠㅠ 글 잘보고가요♡

8년 전
큥깨비
그 사람을 잊지못한다고 생각하면 될것같아요. 됴아도 슈밍도 잊지못하고 있는거죠8ㅅ8
8년 전
비회원36.136
1600이에요
마지막까지 지켜봤다는 게 왜 이리 슬프죠ㅠ
근데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수 너무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9
돟아좋어좋아!!!!!!!ㅋㅋㅋㅋㅋㅋ됴야의 슬픈 아니 슬프지만 예쁜 사랑이야기인데 아기사진에 빵~터졌어요 ㅋㅋ
8년 전
독자30
줌면이에요! 경수...넘....머싯.....ㅠㅠㅠㅜㅜㅠㅠㅠㅠ예쁘지만 안타까운 사랑이네요 ㅠㅠㅠㅜㅜ.... 됴야가 소리못생겨써 할때 넘 귀여운것ㅋ큐ㅠ
8년 전
독자31
댜니,
됴야ㅜㅜㅜㅜㅜㅜㅜㅜㅜ 됴야도 이렇게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ㅜㅜㅜㅜㅜㅜㅡㅜㅠ 우리 됴야 울지마러ㅜㅜㅜㅜㅜㅜ됴닥됴닥 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32
됴야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ㅜ슬프다ㅠㅠㅠㅠㅠㅠㅠㅜ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리 됴 솔이도ㅠㅠㅠㅠㅠㅠㅠ좋은글 감사합니다ㅠㅠ
8년 전
독자33
메리미입니다!
경숭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굥숭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4
으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슈너무 아련돋쟈냐 경수 츤데레의 갑 ㅠㅠㅠ 됴깨비 내심장 스틸러 탕탕 ㅠㅠㅠㅠㅠㅠㅠㅠㅠ덕통사고 제대로났네요
8년 전
독자35
ㅠㅠㅠ됴야 편지 너무귀여워요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솔이ㅠㅠㅠㅠㅠㅠ랑 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슬퍼요ㅠㅠ
8년 전
독자36
요맘때 됴깨비너무귀여운데진짜ㅠㅠㅠㅠㅠㅠ귀여워서ㅠㅠㅠㅠ근데또슬프고ㅠㅠㅠ
8년 전
독자37
슬프게 끝이나는군요 마음에 폼고 가야 하다니 흑흑흑
8년 전
독자38
훈훈이예여!!으악 이걸 이제야 읽다니ㅠㅠㅠㅠㅠㅠㅠ됴야ㅠㅠㅠㅠ됴는 솔을 어렸을적에 만났다니..너무귀엽습니닿ㅎㅎ 그만큼 됴는 솔을 오래봤을텐데..솔이랑 닮은사람을 환생시켜주....시는건 말도안되져...네..ㅠㅠ
8년 전
독자39
궁금이에여 이렇게 귀여웠다니 됴가ㅜㅜㅜㅜㅜㅜ 저번에 봤을 때 됴도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했다그 막 그거 보고 설마설마했는데ㅜㅜㅜㅜ 여기 나오는 여주 이름은 다 귀여워요 으 너무 좋다 진짜 됴 다섯살 주제에 귀엽고 난리ㅜㅜㅜ
8년 전
비회원56.210
아쥬크림이에요
ㅜㅜㅜㅜ됴깨비 가장 기다렸던 번외 중 하나인지라
두번 읽었어요ㅎㅎㅎ
됴깨비는 어쩜저리 새침한데 귀여울까요❤️
깨비들의 결말은 다 새드이기도 해피이기도 한 것같아요ㅜㅜ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SPIN OFF35 큥깨비 07.26 17:59
[EXO] 깨비깨비 큥깨비 'ㅅ' 2439 큥깨비 03.21 19:58
[도경수] 낙화(落花)4 큥깨비 03.12 17:21
엑소 [EXO] Libera Me [센티넬버스] #131 큥깨비 02.27 22:33
엑소 [EXO] 깨비깨비 큥깨비 'ㅅ' 2342 큥깨비 02.15 22:51
엑소 [EXO] Libera Me [센티넬버스]47 큥깨비 02.13 23:18
엑소 [EXO] 깨비깨비 큥깨비 'ㅅ' 명절기념 작은 이벤트 겸 공지35 큥깨비 02.06 20:01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2240 큥깨비 01.26 22:06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2149 큥깨비 01.11 18:31
엑소 [EXO] 깨비깨비 큥깨비 'ㅅ' 새해특별편31 큥깨비 01.01 21:58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2043 큥깨비 12.27 15:55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휴재공지♡18 큥깨비 12.05 23:47
엑소 [EXO/세훈] 레옹 시리즈 2 [세틸다] + 공지..♡9 큥깨비 11.27 18:16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1926 큥깨비 11.18 18:19
엑소 [EXO] 깨비깨비 큥깨비 ♡'ㅅ'♡ 인물소개 ♡'ㅅ'♡9 큥깨비 11.12 21:44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1828 큥깨비 11.07 22:05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17.548 큥깨비 11.02 18:49
[EXO외多] 캐슬게임(The Castle Game)7 큥깨비 10.27 18:35
[EXO] 깨비깨비 'ㅅ' 급한공지 + 암호닉정리82 큥깨비 10.22 19:10
[EXO/세훈] 깨비깨비 센깨비 中3.540 큥깨비 10.18 16:21
엑소 [EXO/경수] 깨비깨비 됴깨비 ⊙♡⊙45 큥깨비 10.17 18:08
엑소 [EXO/민석] 깨비깨비 슈깨비 둘; 아리따운 꽃같은 당신이기에34 큥깨비 10.16 19:10
[EXO/백현] 레옹 시리즈 1 [변틸다]56 큥깨비 10.12 19:09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1668 큥깨비 10.09 23:34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투표38 큥깨비 10.08 23:11
엑소 [EXO/민석] 깨비깨비 슈깨비 하나; 춘풍이 불어오는데 어찌 사랑이 불지 아니할 수 있겠는가46 큥깨비 09.25 22:23
엑소 [EXO/백현] 깨비깨비 큥깨비 'ㅅ' 메일링222394 큥깨비 09.22 00:33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