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백빠 전체글ll조회 8427l 1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EXO] 내가 괴롭혔던 변백현 3 | 인스티즈

 

내가 괴롭혔던 변백현

3

W. 백빠

 

 

 

 

 

 

 

‘내일보자, 한에리.’

 

변백현이 나간 문을 멍하니 바라보았다. 다리에 힘이 풀려 소파에 털썩 앉아버리는 와중에도 나는 그 말을 되새겼다. 내일보자, 한에리. 변백현은 나를 알아보고 있었다. 그때의 한에리를 알아보고야만 것이다. 너는 나를 언제부터 알아보았으며 또 어떻게 그렇게 태연하게 나를 마주할 수 있었을까.

약간의 틈을 두고 닫혀있던 문이 열렸다. 구회장과 변백현을 입구까지 마중하고 돌아온 매니저였다.

 

“너 아직도 여기 앉아서 뭐해?”

“…….”

 

나 이제 여기 그만 둬야 할 것 같아요, 라는 말이 목구멍까지 차고 올라왔지만 끝내 입 밖으로 나오진 못했다. 매니저는 구회장이 아까 나가기 전 테이블 위에 두고 간 팁을 집어 들었다. 백만원 정 수표 세장. 매니저는 그 중 한 장을 제 주머니에 찔러 넣고 두 장을 내게 내밀었다. 나는 힘없는 손길로 수표를 받고 다른 손에 꼭 쥐고 있었던 명함을 매니저에게 내밀었다. 매니저는 조금 구깃해진 명함을 반듯하게 펴 읽었다.

 

“대한…그룹 대한미디어 부…사장 변백현?”

 

매니저는 회사 이름과 직함을 읽을 때 잠시 머뭇거렸다. 그 명함을 보다가 고개를 들어 나를 보는 매니저. 놀란 표정이 가관이다.

 

“거 봐, 내가 뭐랬어. 무조건 재벌이랬지!”

“……그러게요.”

“이건 무조건 단골로 잡아야돼. 무조건!”

“…….”

“내일도 온다며? 내일 그냥 니 손님으로 잡아버려. 응?”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채 매니저를 지나쳐 대기실로 향했다. 옷을 갈아입고는 도망치듯 집으로 향했다. 내 손에 쥐고있던 수표를 지갑에 넣었는지 아니면 어디다 흘렸는지 기억나지 않았다. 오로지 선명한건 변백현의 얼굴 뿐이었다.

 

 

 

 

 

“……푸하!”

 

차가운 물을 가득 채운 세면대에 얼굴을 박았다. 두 눈 앞에 아른거리는 변백현을 잊기 위함이었지만 끝내 그 얼굴을 지우지 못한 채 숨이 막혀 얼굴을 수면 위로 들어야했다. 세면대 위 거울에 비추는 내 얼굴을 보았다. 쪽팔렸다. 변백현이 내가 그때의 한에리란 것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후 느낀 감정은 그거였다. 네게 미안하고, 사과하고 싶고, 용서를 바라는 마음보다 먼저였던건 수치스러움, 굴욕감 그리고 쪽팔림이었다.

너는 그때와는 달랐고 범접할 수 조차 없는 사람이 되어버렸고 어쩌면 그때도 그런 사람이었는지 모르겠지만 하여간 너는 성공한 사람이 됐고 나는 변함없이 한심했다. 이런 나를 누구에게라도 들키고 싶지 않지만 더욱이 들키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들켜버린 것이 나는 너무나 쪽팔렸다. 변백현에게 여전한 것이 있다면 그건 나를 바라보는 눈빛. 날 깔아뭉개는 듯한 예전의 그 눈빛 하나 뿐이었다.

 

물기가 뚝뚝 흐르는 온 몸을 수건으로 닦고는 까칠한 가운을 위에 걸쳤다. 창가로 가 담배 한개피를 입에 물고 라이터를 집어들었다. 불을 붙인 담배가 오늘따라 고약하게 느껴졌다. 창문을 열었지만 담배 연기가 밖으로 나가지 않고 계속 내 곁에 머물렀다. 씻는 내내 날 옭아맸던 창피함이 어느정도 가시자 몰려오는 건 또 다시 죄책감이었다. 지금까지 변백현을 대표삼아 과거를 반성하고 죄책감을 느껴왔는데, 물론 다신 변백현을 만나지 못할거라는 전제가 깔려있기 때문이었고, 그런데 그 피사체가 내 눈 앞에 나타나니 나는 어떻게 해야할 지 갈피를 잡을 수 없었다. 그러나 너가 그렇게도 잘난 인생을 살고 있다는 것은 한편으로 날 안심시켜주었다. 그래도 나는 내일 네 얼굴을 볼 자신이 없었다.

내일은 형의 생일파티를 한다고 했으니 여러명이 방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아마 개인적인 얘기를 하기엔 어려울 것이고, 단 둘이 얘기하기도 애매한 분위기 일 것이고, 변백현은 내게 별 다른 말을 걸지 않을지도 몰랐다. 그러나 만약 내게 옛날의 말을 꺼낸다면…? 생각도 하기 싫었다. 결국 나는 아침 열시가 되어서야 잠에 들 수 있었다.

 

 

 

 

 

 

 

 

“한나야, 이따 열한시에 육번방. 변백현 예약이야.”

“육번방이요? 거기 작은 룸이잖아.”

“응. 둘인데 작은 방 쓰면 어때서?”

“둘이라뇨, 오늘 형 생일이라고 파티한다고 했는데.  ”

 

매니저는 의아한 얼굴로 날 보다가 예약 캘린더를 뒤적였다. 오늘 날짜를 한번 보고는 무언가를 기억 해내는 듯 눈알을 움직이다 내게 말했다.

 

“변백현 비서가 작은 방으로, 방음처리 잘 되는 방으로 해달라고 했어. 맞아, 육번방.”

“…….”

 

불안한 예감이 들었다. 동시에 11시가 절대로 오지 않기를 바라고 또 바랐다.

그러나 어김없이 11시는 오고야 말았다. 6번 룸으로 향하는 내 발걸음이 무거웠다. 워낙 비밀유지를 중요하게 여기는 가게라 유독 방과 방 사이가 멀었는데 6번 룸은 다른 방들과 가장 사이가 먼 방이었다. 복도 안 쪽 구석에 박혀있었으며 제일 조용한 방이기도 했다. 6번 룸으로 가는 복도에 또각거리는 내 구두소리가 울려퍼졌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 그렇게 작지는 않지만 아늑한 듯한 방이 나를 반겼다. 푹신한 소파 위에 앉아 옷 매무새를 다시한번 가다듬고 머리를 정리했다. 조금이라도 덜 초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내 발버둥일지도.

11시가 넘었고, 변백현은 오지 않았다. 이대로 영원히 늦어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시계 시침의 똑딱거리는 소리조차 들리지 않는, 그야말로 침묵만으로 가득찬 이 방에 내 불안정한 숨소리만 흘렀다. 그러다가 문고리가 돌려졌다. 딸칵. 문고리가 돌려지고, 문이 열리는 그 짧은 찰나가 내겐 슬로우모션처럼 길게 느껴졌다.

마침내 문이 열렸고 그곳엔 가차 없이 변백현이 서있었다. 숨이 멎을 것만 같았다. 변백현은 조금도 망설임 없이, 얌전히 앉아있는 날 보며 인사를 건냈다.

 

“안녕.”

“……안녕.”

 

어제를 제외하면, 8년만에 섞어보는 말이었다. 8년만의 만남은 생각보다 미적지근했고, 생각보다 충격적이었다. 네가 내가 앉아있는 이 방으로 들어와 인사를 하고 뭐라고 입을 여는 것까지 수십번의 시뮬레이션을 해보았지만 그건 전혀 소용없는 일이었다는 걸 깨달은 이유는 지금 느끼는 이 감정이 전혀 새로운 것이기 때문일 터였다. 그러나 형용할 수 없는, 강렬한 익숙함이 맴돌기도 했다.

 

“생일파티… 한다고 하지 않았어?”

 

내 질문에 변백현은 어이없다는 얼굴로 나를 보다가 작게 실소를 터트렸다. 영문 모를 내 얼굴에 그는 말했다.

 

“아직도 순진하네, 넌.”

“…….”

“그걸 믿었어?”

 

만난지 몇 분도 채 되지않아 벌써 팔뚝에 소름이 돋아버렸다. 변백현은 내가 이곳에 있다는 걸 알고서 왔다는거였다. 형의 생일파티가 아닌 오로지 나를 만나기 위해. 어쩐지 어제 그렇게까지 태연할수는 없다 싶었어. 변백현은 내 옆으로 걸어와 조금 떨어진 자리에 앉아 등받이에 편히 기댄 채 나를 물끄러미 바라보며 말했다.

 

“드디어 찾았네. 어디에 숨어있나 했더니.”

”...딱히 숨어있으려고 했던건 아냐.”

”너 찾기 더럽게 힘들더라. 덕분에 동창회까지 나가보고.”

“동창회?”

 

고등학교 2학년 때 전학온 변백현은 2학년이 끝나기 3일 전 미국을 유학을 가버렸다. 말했듯 변백현은 친구가 없었고 어찌보면 나와 변백현이 구축한 둘만의 특이한 세계에 누구도 들어오지 못했다는 말이 더 알맞겠지만 뭐든간에 우리 학교에서 변백현을 기억하는 사람은 학생과 선생 모두를 통틀어 나 뿐일 것이다. 혹여나 누군가 기억하더라도 지금의 변백현을 보고 그때의 변백현을 떠올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테고.

그런 변백현이 동창회를 나갔었다는 건 나를 찾는 것에 꽤 의미를 두고 있었다는 말이나 다름 없었다. 그래서 더 무서웠다.

 

“그래서 내가 여기 있다는 건 어떻게 알게 된거야?”

“전국을 다 뒤졌지. 내가 찾는 한에리가 어디있나.”

“……왜 날 그렇게 찾았는데?”

 

만약 너가 날 찾은 목적이, 과거에 너를 짓밟았던 사람들을 찾아가 쪽팔림과 더불어 죄책감을 확실히 안겨주려는거면, 완벽히 성공적이라고 말해줄 참이었다. 무슨 말이 네 입에서 나올까, 내 입이 바싹 말라왔다. 나는 앞에 세팅되어있는 위스키를 따 벌컥벌컥 마시고 싶었지만, 대신 그 옆 물컵을 들어 입술을 축였다. 그때 변백현은 말했다.

 

“그냥. 보고 싶어서.”

“…….”

“넌 나 안보고 싶었어?”

 

안 보고싶었을리는 없는데, 라고 변백현은 작게 덧붙였다. 나는 물컵을 떨어트릴 뻔 했다. 네 입에서 그런 말이 나올 줄은 몰랐다. 운이 좋다면 너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 보려고 정도의 신사적인 대답일테고 운이 나쁘다면 너 그때를 벌써 잊은거니? 따위로 시작하는 역겨운 말일 줄 알았다. ‘보고 싶다’라는 단어가 들어간 로맨틱한 대답일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나는 변백현에게 나도 그랬어, 라고 대답해줘야하는 것이 자존심이 상했지만 8년간 문득문득 아니 혹은 자주 네가 생각난 것을 보면 아니라고 말할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나도 가끔 생각 났어.”

“가끔?”

 

넌 마치, 나를 그렇게 못살게 굴어놓고 겨우 가끔? 이라고 되묻는 것 같았다. 그래서 나는 급하게 덧붙였다. “아니, 많이.” 변백현은 내 말에 웃었다. 내가 변한걸까, 변백현이 변한걸까. 아니면 둘 다 너무 많이 변해버린걸까. 우리는 고등학생 때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서로를 마주하고 있었다. 아니, 변백현은 변한 것이 아니라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온 것일지도 몰랐다. 너는 알고보니 이런 사람이었는데 내가 몰랐을 뿐이었다. 그래, 나는 변백현이 어떤 사람인지 잘 모른다. 하지만 변백현은 내가 어떤 사람인지 뼈저리게 알고 있을것이다.

 

“겨우 내가 보고싶어서 그렇게 날 힘들게 찾은거야?”

“그것뿐은 아니지.”

“그럼 대체 왜…?”

“맞춰봐, 니가.”

 

그 순간 내 머릿 속에 떠오르는 이유는 단 한가지 밖에 없었다. 내가 너를 괴롭혔다는 이유 하나. 숨이 턱 막혔다. 정신이 순간 아찔해지는 것을 느꼈다. 그걸 내 입으로 말할 수는 없었다. 억지로 띄우고 있었던 억지미소 마저도 딱딱히 굳어지고 있었다.

 

“글…쎄, 잘 모르겠어.”

“진짜 몰라?”

 

알면서 왜 답을 안해? 네 눈빛은 내게 그렇게 말하고 있었다. 변백현은 팔짱을 끼고 여전히 등을 기댄 채, 잔뜩 당황한 내 얼굴을 흥미롭게 쳐다보았다. 날 뚫어지게 바라보는 저 나른한 눈빛은 무언의 압박같기도 했다. 이제 어떻게 깔아뭉갤까 고민하고 있는건지도 모르고. 변백현은 뭐라고 말해야할지 어쩔 줄 모르는 날 바라보다 나즈막한 목소리로 말했다.

 

“너 좋아했었어.”

“……뭐?”

“내 첫사랑이 너라고.”

 

……. 나는 내가 잘못들은 줄 알았다. 나도 모르게 인상을 찌푸리며 다시 되물었지만 변백현은 깔끔히 대답했다. 내 첫사랑이 너라고.

지금 이 순간, 나는 여느 때보다 강한 굴욕감을 느끼고 있었다. 나는 고등학교 2학년의 매일을 어떻게 하면 변백현이란 애를 짓밟을까? 라는 생각으로 보냈고 덕분에 나는 내 한심한 과거를 떠올리려하면 변백현, 너부터 떠올랐다. 그때의 너에게 미안했고 민망하고 쪽팔렸기에 나는 나 스스로 죄책감에 시달려야했다. 내가 이렇게 사는 이유도 고등학교 시절을 그따위로 보냈음에 있다고 치부해버렸고 지난 8년을 죄책감에 살았다. 너는 지금 그렇게 살아온 나에게 그때의 나를 좋아했다고 고백하고 있다. 그것도 재벌가라는 앞머리를 달고.

망치로 머리를 정통으로 때려맞은 듯 뇌 한켠이 얼얼해져왔다.

 

“나 고백까지 했었는데, 마지막 날에.”

 

니가 나한테 고백을 했다고? 마지막 날에…? 마지막 날은 2학년이 끝나기 3일 전이었고 별안간 변백현과 마지막으로 대화를 나눴던 체육시간 교실이 생각났다. 그때 너가 “나는 너 좋은데.”라고 말한 것이 불쑥 기억났다. 그게 진짜 네 사랑고백인 줄 알았다면 난 그 자리에서 네 정강이를 발로 깠을 터였다. 첫사랑 따위의 단어을 변백현과 주고받자니 차라리 날 주먹으로 몇 대 때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억 안나. 너무 옛날 일이라서.”

“거짓말 못하는 것도 여전하네.”

“…….”

”기억 다 나잖아, 너.”

 

말했다시피 변백현은 나를 잘 알았다. 이 상황이 뭐가 그렇게 즐거운지 변백현은 웃고 싶어 죽겠는 걸 참고 있는 사람처럼 보였다. 이건 또 다른 복수의 일종이 분명했다. 내 상상을 넘는, 예상 외의. 백현의 얼굴 위로 고등학생 때의 그 얼굴이 겹쳐졌다. 내가 기억하고 있는 그때와 변백현이 기억하고 있는 그때는 다른걸까? 같다면 나를 절대로 좋아할 수 없을텐데, 왜, 어째서, 너는.

나는 말도 안되는 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 몰라 더듬거리며 물을 뿐이었다.

 

“그래서 니가… 날 그렇게 찾았던거야? 그냥 네 첫사랑이라는 이유만으로?”

“아니, 확인하고 싶었어.”

“뭘?”

“미국에 간 뒤부터 팔년이 지난 지금까지, 심지어 어제까지도 내 머릿 속엔 니가 끊임없이 생각나고 있는데, “

“…….”

“그게 니가 내 첫사랑이기 때문인지, 아니면. ”

 

네 입에서 나오는 한마디 한마디가 내 가슴을 짓누른다. 나는 차마 변백현을 마주볼 수 없어 고개를 아래로 숙여버렸다. “아니면,”하고 말이 끊겼고 우리 둘 사이에는 침묵이 흘렀다. 정수리가 뜨거운게 나를 빤히 바라보고 있는 모양이었다. 무릎 위에 올려놓은 손이 살짝 떨려왔다. 내 시선은 무릎 위에 바싹 고정됐지만 귀를 포함한 모든 신경은 변백현에게 가있었다. 다음에 나올 말이 듣고 싶지 않았지만 듣고싶었다. 아니면……?

 

“내가 아직도 널 좋아하고 있는건지.”

 

고개를 들어 변백현을 보았다. 멍한 얼굴로 보았으니 어쩌면 입을 조금 벌리고 있었는지도.

 

 

 

 

 

 

 

 

 

“부사장님, 그때 말씀하신 자료 찾아왔습니다.”

 

뒷좌석에 고개를 젖힌 채 눈을 감고 앉아있던 백현은 그 말에 잠시 눈을 떴다. 조수석에 앉아있던 윤비서는 노랑색의 파일을 하나 뒤로 내밀었다. 백현은 인상을 살짝 찌푸리며 물었다.

 

“어떤 자료.”

“그…한에리라는 분 행적이요.” 

 

백현은 한에리라는 이름이 나오자마자 윤비서의 손에서 파일을 낚아채듯 가져갔다. 백현이 파일을 펼치자 그녀의 이름과 함께 주민등록번호, 가족등본, 현주소, 학력 따위들이 쓰여진 표가 있었다. 주민등록번호의 앞 두자리가 자신의 연생과 같은 점 그리고 학력 칸에 ‘풍화고 졸업’이 쓰여있는 점은 백현이 찾는 그녀가 이 한에리와 동일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었다.

백현은 위부터 천천히 아래로 훑어내려갔다. 대학은 가지 못했던 건지 학력 칸에는 고등학교 졸업 이후 아무것도 쓰여있지 않았다. 직업으로 눈을 돌리자 몇 개의 아르바이트 경력이 나열 되어있고 가장 아래에는 ‘확인 불명의 술집 근무’라는 말이 적혀있었다.

 

“확인 불명의 술집 근무?”

“예. 재벌가나 법조인, 연예인 같은 S급만 상대하는 최고급 술집인데, 자세한 정보는 알아낼 수 없었습니다.”

“…거기서 몸을 판다고?”

“몸을 판다기 보단, 술친구를 해준다는 말이 더 알맞기는 합니다만…….”

 

윤비서는 확실하지 않다는 말투로 끝을 얼버무렸다. 백현은 저도 모르게 그녀가 교복을 입은 채 다른 남자 밑에 깔려 울고 있는 얼굴을 떠올렸다. 고등학교 2학년 이후로 본 적이 없으니 그 어린 얼굴 그대로. 변백현은 씨발, 하고 작게 중얼거렸다.

술집 근무라니. 뭐, 솔직히 그녀가 어디 번듯한 대학을 졸업해 괜찮은 직업을 가지고 있을 거라는 생각은 해본 적 없었다. 뒤늦게 정신을 차리고 공부를 하고 있다던가, 하루하루 생계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한다거나 하며 근근히 살고 있을거라 예상 했었다. 그래도 그때의 그녀는 인생을 포기하고 막 나가는 부류에 속해있었지만 겁도 은근 많았고 순진하고 순수한 면이 있었기에 바닥 아래에 깔려있지는 않을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지금 백현이 마주한 그녀는 바닥에 있었다. 그렇게 내 위에 올라서보려 발버둥 치던 너는.

아마 분명히 어떤 이유가 존재할 것이다. 아니, 존재 해야만 했다. 그래, 술집까지는 그렇다고 치자. 대체 확인 불명은 무슨 말인걸까. 무슨 술집이길래 확인 불명이라는 말까지 갖다 붙인걸까. 때 마침 비서가 백현의 눈치를 보다 설명을 덧붙였다.

 

“그 술집은 철저히 지인소개로만 이뤄지는 예약제 시스템이라 가게 이름도 없고 위치도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

“현주소에도 그녀가 아닌 어머니만 살고 계신걸로 확인 되서 찾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백현은 파일을 탁 덮고는 무심히 옆자리로 던졌다. 관자놀이를 꾹꾹 누르며 입술을 잘근 깨물었다. 그녀는 생각보다 너무 꼭꼭 숨어있었다. 머리카락 한올 조차 보이지 않을 정도로. 처음에는 당연히 동창회에 나올 줄 알고 나가보았지만 그녀는 오지 않았고 아무도 그녀에 대해 소식을 몰랐다. 그녀의 행적을 찾는데만 한 달이 넘게 걸렸다. 누구를 뒷조사 하는 것이 이렇게 힘들어 본 적이 없었다. 게다가 거의 두달여만에 찾은 그녀는 술집에서 일한단다. 그 사실만으로도 용납이 안가 죽겠는데 쉽게 만날 수도 없단다. 거창한 일을 하는 것도 아니고 겨우 그딴 일을 하는 주제에 말이다. 윤비서는 금방 화가 치밀어보이는 백현에 겁을 먹었다가도 슬금 입을 열었다.

 

“…저, 구회장님이 거길 다닌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구회장이?”

“네. 아마 구회장님 지인소개로 들어가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저녁 약속 잡아. 무조건 이번주 안으로.”

“네.”

 

누군가를 보기위해 이렇게까지 발버둥 쳐본 건 실로 오랜만이었다. 한에리, 그녀가 뭐라고. 그렇지만 그녀를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심장이 빠르게 뛰어대기 시작했다.

 

백현이 그녀를 찾아야겠다고 마음 먹은 것은 두 달전 부터였다.

고등학교 2학년, 미국으로 떠나는 비행기에 올라타서야 백현은 그녀를 그토록 좋아하고 있었음을 깨달았다. 그 전부터 심각하게 뛰는 심장을 부여잡으며 혹시 내가 그녀를 좋아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긴 했었지만 아니라고 치부해버렸었다. 그래, 어쩌면 그까짓 계집앤 미국으로 떠나면 널리고 널렸을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미국을 가서도 하루가 멀다 하고 그녀를 떠올리는 그리고 잊으려고 노력하는 저 자신을 발견하고 나서야 백현은 인정해버렸다. 내가 그녀를 좋아했음을. 그리고 여전히 좋아하고 있음을.

왜 하필 떠나고 나서야 그녀가 첫사랑임을 안 것 일까. 처음엔 무던히도 힘들었다. 그러나 그건 시간에 무뎌져갔다. 1년, 2년,……8년. 8년이라는 세월 사이 백현은 좋아하는 여자가 몇 번이나 바뀌었고 꽤 많은 여자들과 교제를 하며 그녀의 얼굴은 가끔가다 문득 떠오르는 정도가 되었다. 백현은 그녀가 8년이라는 세월에 완벽히 무뎌진 줄 알았다.

 

그러나 작년, 아버지의 회사에 입사하려 한국에 들어오면서 백현은 거짓말처럼, 한국을 떠난 그날처럼, 그녀의 얼굴이 쉴 새 없이 생각나기 시작했다. 8년의 그녀가 교복을 입은 모습 그대로 백현의 눈 앞에 아른거렸다. 변백현 본인도 당황할만큼. 그 떨림은 지난 8년 간 수많은 여자와 교제하면서도 몇 번 느껴보지 못한 정도의 떨림이었다. 그럼 내가 아직도 그녀를, 첫사랑이라는 이유만으로도 그녀를 잊지 못했다고? 말도 안된다며 그 마음을 꾹꾹 누르며 참았지만 그 마음은 마치 스프링처럼 누르면 누를수록 더 폭발하려했다.

결국 백현은 궁금해졌다. 내가 왜 그녀가 이렇게 생각나는지, 왜 이렇게 그녀만 생각하면 가슴이 뛰는지. 한국에 들어오고 한참이 되서야 변백현은 자신의 첫사랑을 찾기 시작한 것이다. 그녀와 마주해 이 감정의 혼란에 마침표를 찍어야한다. 그 생각에 백현은 기대에 차기 시작했다. 첫사랑은 어떻게 변해있을지, 나를 기억할지, 날 보면 어떤 말을 할지, 어떤 표정을 지을지….

 

그리고 나는 널 만났다. 그때의 얼굴보다 더 예쁜 얼굴을 하고, 전혀 예쁘지 않은 이곳에서.

 

 

 

 

 

 

 

 

 

 

우효(Oohyo) - UTO

암호닉

우리니니 삼김 찰거머리 상콤한레몬 레몬사탕 큥들큥들

순댕이 빛나는밤 야옹냐옹 쀼쀼 블루칵테일 한겨울밤 꽃이찬 큐이

버블티 증원 에이스에스 핫초코 곰국지색 복숭아 큐울

별다방커피 큥카프리오 올봉 말랑 센센 할렐루야 길피수 달로와요

라이또 호이호잇 알찬열매 끼룩끼룩 급똥 오렌지 복동 단이

동도롱딩딩 와대박 고사미 빵 산낙지 안나 구금 몽이 봄날같은백현

4랑둥이경수 고슈가 마요마 우주 우랴기 두둠두둠 슈로롱 이퓨 비바

클쓰마스 유라온 뿡뿡이용 융 큥큥큥 맙소사 백큥큥큥 차녈아난너뿐이야

에엑소오 지호 크러쉬온유 감자 여리 큥이랑슨이랑 김민석장326 쎄후냐

아도라 호빗 꾜미 뭉이 박변김장도오 돌하르방 박찬열치아세포 예찬

로카멜 움치킨 목욕가운 비쇼 0304ㅇㅈ 건포도 뿌뿌 버덕 널만난봄

백현아 지호 패러슛 거봉 버덕 에리나 콩콩 치킨첸 미세모 퓨어 아몬드

0616 갈치 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오늘은 포인트가 15P라서 놀라셨죠..? 회차를 거듭할수록 비싸지는 게 아니라 분량에 따라 포인트를 정하려구요. 오늘은 분량 길..지않았나요>0〈!--? 그렇다고해줘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여러분 행복한 2016년 되세요!(저와함께)(영원히)

 

초반에는 인물들 심리가 정확히 파악되지는 않으실거에요...점차 편이 전개되면서 심리상태도 함께! 전개된답니당 ㅎㅅㅎ

 

+암호닉은 최근편에!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일등이네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8년 전
백빠
새해에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바다용!!
8년 전
독자3
거봉입니당!!!!!후 새해첫날부터 감사드리옺니다ㅠㅠㅠㅠㄱ나저나첫사랑이라니,,,찌통예상인가욤ㅠㅠㅠ
8년 전
독자4
작가님새해복많니받으세용!!
8년 전
독자5
아ㅠㅠㅠㅠㅠㅠㅠㅠ새해첫날부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6
으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잘 보고 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
오늘도 대박 ㅠㅠㅠㅠ 진짜 인물들이 다 직업이나 그런거에 비해 은근순수한면이 있는거 같아요ㅠㅠㅠ세상에 ㅠㅠ 저[패러슛]으로 암호닉 신청했었는데 늦게 댓달았었는데 혹시 마감되었나여? ㅠㅜ
8년 전
백빠
마지막에서 두번째줄에 패러슛 있어용 ㅎㅎ ♡
8년 전
독자10
앗 죄송해요 ㅠ 항상글 잘읽고있어요!!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8
작가님 찰거머리예여 작년 한 해 작가님과 정말 즐거웠고 올해도 행복하게 갔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에 첫사랑............ 혹시 좋아하나 생각은 했는데 그래도 복수하고 막 짓밟고 그럴 줄 알았는데 세상에....

8년 전
독자9
아 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ㅡ2
8년 전
독자11
새해복많이받으세요!! 글잘읽고갑니다~~
8년 전
독자12
헐 좋아한다니ㅠㅠ 난 복수하려는건 줄 알았네..
작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년 전
독자13
작가님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진짜 ㅠㅠㅠ 이렇게 ㅠㅠ새해첫날에 선물을ㅠㅠㅠ
8년 전
독자14
움치킨입니다ㅠㅠㅠㅠㅠ 설렙니다... 아 이 어휘력이 부족해서 뭐라고 해야될지 모르겠지만... 여주는 죄책감을 갖고 있는데, 변백현은 첫사랑이라 그러고... 그냥 너무 좋습니다ㅠㅠ 작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6년도 같이 달릴게요ㅠㅠ
8년 전
독자15
작가님 길피수입니다! 새해에 이렇게 기쁜 선물 주셔서 고마움과 눈물이.. 흑흑 ㅜㅜㅜㅜㅜㅜ 진짜 백현이 너무 치명섹시한데... 어떻게... 여주도.... 하... 이런 분위기 너무 사랑합니다... 사랑해요 작가님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여
8년 전
독자16
새해복많이 받으세요!!작가님!! 새해에도 계속 좋은글 써주세염ㅎㅎ
8년 전
독자17
작가님 오늘 편 너무 재미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ㅜ게다가 반전까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8년 전
독자18
뭉이에요ㅠㅠ
우리 작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ㅅ<♥
떡국 꼭 드셔서 한살 더 먹으셔야해요!!ㅎㅎㅎㅎ나는 백현이가 에리를 찾았는건 상상도 못했능데...전 진짜 그냥 우연인 줄 알았어요..근데 에리입장에선 진짜...백현이랑 마주보고 있는 것 지체가 혀깨물고 싶을텐데..ㅠㅠㅠ

8년 전
독자19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암호닉 [달로와요] 로 신청가능한가요? 와진짜 백현이가 알고서 찾아왔던거라니...☆ 심지어 첫사랑이라니...☆ 세상에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백빠
신청 이미 하셨는데..1편에ㅠㅠㅠㅠ같은 분 아니신가여
8년 전
독자55
헐세상에..그쵸? 그렇죠? 저도 신청한거 같았는데 암호닉 모음에 없는거 같길래..제가 못찾았던건가 봐요ㅠㅠㅠㅠㅠㅠ읗어어어유ㅠㅠㅠ죄송해요ㅠㅠㅠㅠㅠㅜ
8년 전
독자20
헐 ㅠㅠㅠㅠㅠ 변백 ㅠㅠㅠ 첫사랑이라니 ㅜ 진짜 해꼬지하려고 온줄 알고 얼마나 마음 조렸는지 ㅜㅜ
8년 전
독자21
선댓 후 감상!
8년 전
독자22
비바에요ㅠㅠㅠ 회원되서 처음 댓달아봐여!그나저나 2016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에리가 백현이의 첫사랑이었다니..! 그래도 복수하러 온게 아니라서 다행이에여..ㅠㅠ
8년동안 못잊었다니 백현이 대다내..ㄷㄷ

8년 전
독자23
올봉이에여ㅠㅠㅠㅜㅜㅜㅜ괴롭히러 온줄 알앜ㅅ더니ㅜㅜㅜ첫사랑 찾으러 왔다니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집착물이 아니라 달달물이 될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오늘도 잘 읽고 가요!
8년 전
독자24
산낙지입니다... 새해첫날부터 글을 올려주시다니...!!!! 저는 심장이 터져벌어요... 정말 사랑합니다ㅠㅠㅠ 새해복많이받으세여♡
8년 전
독자25
난때리러온줄알았네...
8년 전
백빠
ㅋㅋㅋㅋ아ㅋㅋㅋㅋㅋ너무웃겨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26
우오와와 백현이가 여주를 좋아했었구나 ㅠㅠㅠㅠㅠㅠ 그것두 엄청나게 ㅠㅠ ㅠㅠ 거의 십년 ㄷㄷ
8년 전
독자27
헉 허억 새해 부터 이렇게 치명적인 크리티컬이라니 ((사망)) 좋은 글 감사합니다ㅠ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16년에는 더 좋은 행운이 작가님께 따르길 바라요... 참, 지금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ㅠㅠ?
8년 전
백빠
네! 신청하셔두 되용♥
8년 전
독자48
그러면 맞춤법으로 신청할게요! 와 와!
8년 전
독자28
작가님 저[쀼쀼]예요!일단 새해복많이받으세요♡오눌또한너무 재밋게보고가요 ㅠ 진짜 ㅜㅠㅠ 둘다성격완전좋아♡
8년 전
독자29
레몬사탕입니당! 일단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작가님!! 저번화에 이름치환이 더 좋다했었는데 한에리로 읽어도 이름이 워낙 이뻐서 그런가 지금은 큰 상관 없어여! 아무튼 오늘 분량도 길고 브금도 제가 좋아하는 우효분 노래고..! 결론은 작가님 사랑한다구요..❤
8년 전
독자30
ㅠㅠㅠ 작가님 새해복많이 받으세용
8년 전
독자31
큐훌 잼써요!!
8년 전
독자32
몽이에요 그런 사연이..둘이 잘되ㅋ으먄 좋겠다
8년 전
독자33
야옹냐옹이에요!! 진짜 백현이랑 이미지 너무 잘 맞는거 같아요! 둘이 이루어지는 해피엔딩 이겠죠??♡
8년 전
독자3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가님~~~
8년 전
비회원101.221
헐 ㅠㅠㅠㅠㅠㅠ 새해첫날부터 작가님 넘나좋은것...♡혹시 암호닉 [자라]로 신청가능할까요ㅠㅠ 좋은글 감ㅁ사합니다ㅜㅜㅜ
8년 전
독자35
라이또에요!!작가님와ㅜㅜㅜㅜ새해선물인가요??넘나좋은거수ㅜㅜㅜㅜㅜㅜㅜㅜㅜ변백현도넘나심쿵......
8년 전
독자36
일부러 나를과롭히던으로 한줄알았어요 ㅋㅋㅋㅋ그럴싸해서 ㅋㅋㅋ잘보구갑니다
8년 전
독자37
작가님 에이스에스 에요!! 오늘편도 역시 재미있네요!! 첫사랑이라니....담편이 시급해요ㅠㅠㅠㅠ빨리오세요ㅠㅠㅜㅜㅠ작가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8년 전
독자38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오늘도백현이는왠지모르게섹시하네요ㅠ
8년 전
독자39
빛나는 밤입니다!!아 너무 재밌게 잘 읽었어요ㅠㅠ역시 백현이는 이유가 있었군요ㅠㅠ
8년 전
독자40
비쇼입니다!!!! 요즘 글잡담에 엑소는 자까님밖에 없는거같아유ㅠㅠㅠㅠㅠ백현이가 에리를 좋아했다니!!! 에리 넘나 당황스러운것.. 항상 잘 읽고ㄱ ㅏㅂ니다
8년 전
비회원35.142
앗 목욕가운이에ㅇ요 ㅠㅠㅠㅠㅠㅠㅠ 엉엉엉엉 이제 둘의 관계가 어떻게 흘러갈까 도키도키하네여 작가님 열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41
첫사랑이라 그리도 찾았었네요 후우우우우우
8년 전
독자42
아몬드 입니다 ! 이번편두 잘봤어영 앞으로의 전개가 궁금해지네요..8ㅅ8
8년 전
독자43
백빠님ㅠㅠㅠㅠ잘읽고갑니다....이제 작가님 글만 읽게됐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써주셔서감시힙니디ㅠㅠㅠ
8년 전
독자44
유라온입니다아!! ㅠㅠㅠㅠ 백현이가 에리를 좋아하고 있을줄은 몰랐어요 둘사이에 무언가가 있는것같았지만 백현이의 첫사랑이였다니!!이번편 분량 짱인데여..?!
8년 전
독자45
아니 밷현아ㅜㅜㅜㅠ새해첫부터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작가님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
8년 전
독자46
퓨어예요 아 이제 봤네요... 근데 대박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와...아니...아니... 흡 (입틀막 세상에...이건... 아근데 한에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느낌이 이상해요... 치환해주셨으면 더 좋았을텐데ㅠㅠㅠㅠ 다시 고려 어떻게 안되나요ㅠㅠㅠㅠㅠㅠㅠ 암튼 너무 잘 봤어여!!!!♥♥ㅇ♥ 역시 레전드...ㅎㅎㅎㅎ
8년 전
백빠
헉...그런가요...생각해볼게요..ㅠㅠㅠㅠ쀼 근데 기본으로 나오는 성여주 맘에 안드로ㅠㅠㅠ
8년 전
독자47
마요마입ㅂ니닥ㅠㅠㅠㅠ 미친. 그동안 가끔 서로를 생ㅇ각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 첫사랑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리고 작가님 문체 넘 제스타일8ㅅ8다음편이 시급ㅂ하닷..! 작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년 전
비회원20.148
헐 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대박이다ㅠㅠㅠ
저 (초코칩)으로 암호닉 신청 하겠습니다ㅠㅠㅠ넘조항요

8년 전
비회원136.20
암호닉 [종이니니] 신청가능한가요?ㅠㅠㅠㅠ 오랜만에 인티 들어와보니 작가님 글이 똭 ! 보이더라구요 ㅠㅠㅠㅠ 정말 언제읽어도 최고인것같아요
8년 전
독자49
이글 너무 취저ㅠㅠㅠ 근데 작가님 브금 정보 좀 알 수 있을까요?? 브금도 너무 제 취향이라..
8년 전
백빠
글 가장 밑에 브금정보 있어요 ♥
8년 전
독자56
어머 감사해염
8년 전
비회원141.44
백큥큥큥이에요! 아 오늘도 넘나 재밌는 것ㅜㅜㅜㅜㅜ백현이가 이때까지 좋아했었다니ㅜㅜㅜ빨리 행쇼했으면 좋겠어요ㅜ
8년 전
독자50
와 변백혀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대박
8년 전
독자51
우리니니예요 저두 제목보고 엥...? 했었어요ㅎㅎ 실수셨구낭ㅎㅎ 백현이가 8년동안 잊지못한 첫사랑이라니!!!!!!! 자신의 첫사랑이 술집에 있다니..! 싶었겠네요 오늘도잘봤어요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52
동도롱딩딩이에요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년 전
독자53
융 입니당❤️❤️
백현이가 이렇게 까지 찾아다녔다니ㅠㅠㅠㅠ 저 좀 설래도 되는 부분 맞죠ㅠㅠㅠㅠ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작가님 ♡ㅅ♡

8년 전
독자54
큥카프리오 입니다 흐흐
오늘도역시재밌네요구독료안아까워요 진짜짱

8년 전
독자57
백현아에요! 브금이랑 넘나 잘어울린당ㅠㅠㅠ 제가 백빠님 글을 좋아한 이유중에 하나가 글과 적절하게 어우러지는 브금이었어요! 역시 글 솜씨랑 브금 선정하시는 것도 여전하시네요>< 글이 너무너무 좋아요 글잡담에서 백빠님 글만 기다리는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년 전
독자58
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9
저 가능하다면 암호닉 신청하고 싶어요! 9094워더 로요!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백오빠와 얼이 빠질 것 같은 에리 좋아여ㅠㅠㅠ
신알신 하고 가여ㅠㅠ

8년 전
독자60
안녕하세요ㅠㅠㅠㅠ이퓨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이거ㅠㅠㅠㅠㅠ벌써 너무 대작 분위기 아닌가요ㅠㅠㅠㅠㅠ 지금까지는 정말백현이 심정을 몰랐으니까 진짜 살얼음판 딛는 기분이었다면 이번에는 정말 뭔가... 아지랑이가 피는 기분이네요..... 제가 표현력이 부족해서 말이 이따구인데 잘 이해해주세요ㅠㅠㅠㅠㅠ 작가님도 새해많이 받으시구 안녕히 주무세여!
8년 전
독자61
진짜 대박재미있어요ㅠㅠㅠㅠㅠㅜㅜㅜㅜ사랑합니다 작가니무ㅜㅜㅜ
8년 전
독자62
[그뉵쿠키] 암호닉 신청이요! 너뮤 재밌어요 ㅠ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자까님 ㅎㅎ
8년 전
독자63
작가님ㅠㅠㅠ진짜 변백현 퇴폐미ㅠㅠㅠㅠ너무 좋네여
8년 전
독자64
어후ㅠㅜㅠㅜㅠㅜㅡ넘나좋아요ㅠㅜㅠㅜㅠㅜㅡㅠㅜㅜ백현이가넘섹시해요ㅠㅜㅜㅜㅠㅜㅡ이제잘되겠죠??
8년 전
독자65
백현이 아직도 에리 좋아하고 있는건가ㅠㅠㅠㅠㅠㅠㅠ 그렇게 괴롭혓는데 좋아하는 감정이생기다니 에리가 어지간히 이쁜가보네요... 대다네...
8년 전
독자66
[미니롱]으로 암호닉 신청하고 갈게요ㅠㅠ 지금 신청 가능한거 맞죠?ㅠㅠ작가님 여기 분위기가 참 좋아요 제가 좋아하는 퇴폐적 이미지! 으으 매 화마다 심쿵.....!! 진짜 죽겠어요 아직 초반분데.. 아직 3화짼데ㅠㅠ 뒤로 갈 수록 제 심장이 남아나질 않겠다는 확신이 듭니다 여기서 뼈를 묻을래요!!!!!
8년 전
독자67
작가님글은너뮤좋아요 ㅠㅠㅠㅠㅠㅠㅍㅍ
혹시 찰리 로 암호닉신청가능한가요!!

8년 전
백빠
네! 가능해여♥
8년 전
독자68
ㅠㅠㅠㅠㅠ백현이는 그냥다설레ㅠㅠㅠㅠㅠㅠㅠㅠ첫사랑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가백현이를사랑해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69
혹시 지금도 암호닉신청 가능하면 신청할게요! [영원]으로요! 와 분위기부터 Bgm 까지 완전 제 취향이에요! 에리라고 칭해야 되나? 에리를 찾고나서 첫사랑을 끊어버릴지 이어나갈지 생각한거 같은데 제 생각에는 이어나갈거 같아요! 와와 진짜 제 취향 저격인글! 다음편도 나오자마자 뛰어올게요!!
8년 전
독자70
[변가락] 으로 암호닉 신청해요ㅠㅠㅠㅠ
아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사라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1
아 역시 짱이예요ㅠㅠ 그렇게 괴롭혔던 에린데 그 상황 속에서 좋아하고 있었다니ㅠㅠ 배겨니도 대단하네여ㅠㅠ 여튼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72
상콤한레몬이에여! ㅋㅋ 작까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여!! 오늘도 잘 보고가여ㅠㅠㅠㅠ 내가 백혀니 첫사랑이라니 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4
오 완전 설레요ㅠㅠㅠㅠ 첫시랑이라니... 첫사랑이라니!!~!!!!!
8년 전
독자75
로카멜입니다!! 저번편 제목 바껴서 깜짝놀랐었어요ㅎ 8년동안 백현이 번외도 나중에 꼭 보고싶어요ㅜㅠ 오늘도 잘보고 가요♡
8년 전
독자76
작가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해에도 좋은 작품들 잘 보겠습니다 사랑해오 작가님♡♡
8년 전
독자77
왕..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년 전
독자78
큥들큥들입니다! 세상에...에리가 백현이의 첫사랑이였다니... 예상치 못한 스토리에 깜짝 놀람미다...! 읽으면 읽을수록 소름이에요 백현이가 에리를 찾기위해 몇달의 시간을 투자한것도 그렇고..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될지 궁금하네영 ㅎㅎ 그리고 1월1일이 되자마자 3편을 올랴주셨다니 백빠님의 부지런함(? 에 한번떠 감탄합니당ㅎㅎ 그리고 여담으로 전 치환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한에리가 좋은거같아요 ㅎㅁㅎ
8년 전
독자79
와대박이에여ㅠㅠㅠㅠ ㅣㄴ짜 미치도록 섹시하네여ㅠㅠㅠㅠㅠㅠ 여주완전 죄책감들겠어요ㅠㅠ 여주야 참 힘들겠다ㅠㅠㅠ 제발 사이 안나뻐지기류ㅠ
8년 전
독자80
[갈치]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대박 진짜 좋네요 백현이가 여주가 첫사랑일줄은...☆몰랐어서 더 설레네요 작가님 진짜 사랑해요 아 진짜 넘나도 좋은것 전 왜 하루지난 지금에서야 봤을까요ㅠㅠㅠㅠ늦었지만 하루늦은거니까 효력이 있을겁니다 작가님 새해복많이 받으세요ㅠㅠㅠㅠ아 좋은글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진ㅏ 역대급으로 설레는것...!
8년 전
독자81
둘다 직업에 안맞게 은근 순수한게 너무귀여워요ㅠㅠㅠ
8년 전
독자82
허루ㅜㅜㅜㅜㅜ대바4ㅠㅠㅠ ㅜㅜㅜ백현아ㅜㅜㅜㅜㅜ첫사랑이라니ㅜㅜㅜㅜ호류류류ㅠㅠㅜㅜㅠㅜㅜ겁나좋아ㅜㅠ
8년 전
독자83
치킨첸입니다! 백현이가 정말로 좋아했다니 대박이네요
8년 전
독자84
와ㅠㅜㅜㅜㅜ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분위기 취저...
8년 전
독자85
호이호잇 이에요 ㅠㅠㅠ 백현이 정말 어떻게 ㅜㅠㅜ 괴롭힘을 당했는데도 그런 감정이
8년 전
독자86
구금입니다!!ㅜㅜㅠ백현이가ㅜㅠ
8년 전
독자87
별다방커피입니다ㅠㅠㅠㅠ백현이가 좋아하는군요ㅠㅠㅠㅠㅠ진짜 다음이 궁금해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88
우연히 글 보게됐는데 너무발리잖아요...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글은 역대급잉에요 진짜ㅠㅠ 신알신하고갈게요 작가님!!
8년 전
독자89
우와 대박이다진짜 와 와 와!!!!!! 넘나 재밌는것!!!
8년 전
독자90
[대아] 작가님...암호닉 받아주세여...아 진짜 대박이에여....하...불맠도 있었으면 좋겠는데여ㅜㅜ 흐륵 분위기 너무 섹시해여ㅜㅜㅜ
8년 전
독자91
키야 진짜변백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걍넘나설레는것 ㅜ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2
콩콩이에요ㅜㅠㅠ 전 백현이가 약간 복수하러 온건지 알았는데 첫사랑이라뇨...ㅠㅜㅠ흐어ㅠㅜ 대박ㅜㅠ 생각할수록 두근 거려요ㅠ 아 작가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8년 전
독자93
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혀나ㅠㅠㅠㅠㅠㅠ잘 읽고가요!
8년 전
비회원12.160
버덕이에요 작가님!!!히히 에리가 백현이 첫사랑이라니...헣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95
아너무너무너무재밌어여 ㅠㅠㅠㅠ브금도 진짜 잘어울리고 넘 조코ㅜㅜㅜ
8년 전
독자96
[쓰니워더] 신청이염 치환 안해도 충분히 몰입쩔..ㅎ
8년 전
독자97
[자킬]로 암호닉 신청이요 !! 작가님 필력짱 .. ♡
8년 전
독자98
글잡엑소글많이없어서아쉬워하던참인데ㅜㅜㅠㅜㅜㅠ헝이런섹시한글을!암호닉받으시나여..?그렇다면[쁌쁌]으로부탁드려여헤..사랑함댜!다음화기다릴게요~
8년 전
독자99
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트]로암호닉 신청해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0
에엑소오입니다!!백현이.....자기를괴롭혔던 사람을 좋아하다니.....취향이.......하하핳
8년 전
독자101
핫초코예용 지짜 백현이가 에리를 좋아한거라니 첫사랑이라니 뭔가 불안하기도 하고 이제 어떻게 둘이 만남을 이어나갈지도 궁금하고! 그나저나 백현이 왜이리 세쿠시..핡
8년 전
독자102
동원참치에요..ㅠㅠㅠㅠㅠㅠㅠ우와 대박이야 이건 정말ㅠㅠㅠ 백현이가 괴롭히던 일찌니를 좋아할 줄이야 누가 알았을까요.. 대단한 스토리 구성에 감탄하고 갑니다 짝짝짝 새해 복 마니 받으세요~!
8년 전
독자103
[꿀꿀이]로 암호닉 신청이여!!!
8년 전
독자104
ㅠㅠㅠㅠㅠ으앙......여주야.......백현아.....첫사랑이라니 세상에 어머나......
8년 전
독자105
아진짜재밋어요..정주행끝나써여..사랑해여작가님..
8년 전
독자106
나를 괴롭혔던 변백현 그거 의도하신 건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 여주를 짓누르고 괴롭힐수록 깔봤다길래… 실수셨구나 ㅋㅋㅋ 와아. 이 빙의글 컨셉 너무 좋고… 브금도 어쩜 항상 딱 맞는 것만 골라 오시는 것인지… 작가님 글 올라오기만을 기다리다 인티 잠깐 안 들어온 사이에 올라와있었네요 ㅋㅋㅋ 엑소 팬 아닌데도 글이 좋아서 보고 있습니다 작가님 앞으로도 힘내주세요 ♡
8년 전
독자107
[첸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와..백현이의 첫사랑이 에리라니 더 설레요 ㅠㅠㅠㅠ에리 찾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본 것도 뭔가 좋고. 그리고 전 치환 안했으면 ㅠㅠㅠㅠ하는 바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 한에리 뭔가 예쁘고 맘에 들어요!

8년 전
독자109
헐첫사랑이였다니 설마가사람잡ㄴ네 앞으로가 너무기대되네요 너무찌통이면 심장부여잡고볼꼬야..
8년 전
독자110
어ㅠㅠㅠㅠㅠㅠㅠ 백현아 나직도 좋아하는거지?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1
[몽구몽룡]으로 암호닉 신청이요!!
제가 이런 내용을 좋아하는지 어떻게 아시고ㅠㅠㅠ 한글자 한글자 읽는게 너무 재밌고 내릴수록 너무 아까워서 엄청 꼼꼼하게 천천히읽었네요.. 백현이 얘기는 반전이였어요ㅠㅠㅠㅠ아직도 좋아한다니 저 심장에 무리와요...

8년 전
독자112
여리예요!! 쓰차 때문에 댓글 못 쓰고 읽어버려서 한번 더 보러 왔다능...첫사랑이 여주라니ㅠㅠㅠㅠㅠ그렇게 괴롭혔는데 왜 좋아하냐ㅠㅠㅠㅠㅠㅠㅠㅠㅠ일단 내 취향은 저격했으니 다음편도 기대기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13
와 백현이가 괜히 당해준 건 아닐 거란 생각이 들긴 했는데 설마 정말로 그랬을 줄은 몰랐어요 생파도 거짓말이고... 이 자식... 근데 첫사랑,, 와 첫사랑이란 말이 왜 이렇게 설레요 정말
8년 전
독자114
백현이ㅠㅜㅠㅜㅠ그렇게 당했는데도 좋아해ㅠㅜㅠㅜㅠ심지어 지금까지 잊지를 못했어ㅠㅜㅠㅜㅠ게다가 첫사랑이야!!!ㅠㅜㅠㅠㅜㅠ진짜 설렘의 정석이에요ㅠㅜㅠㅠ잘 읽고 갑니다 작가님~~~~~~
8년 전
독자115
아너무좋다진짜소재완전신선하고너무표현력이좋으세요 혹시 지금 직업이 작가신지???? ♥♥♥
8년 전
독자116
아니 작가님 펴현이 왜이렇게 대단하세여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 마지막 문단에서 ㅠㅠㅠㅠㅜㅠㅠㅠㅠ표현 짱이에옆퓨ㅠ
8년 전
독자117
헐 대박... 완전 재밌어요!!!!!!!!!!! 오랜만에 재밌는 작품 찾았네요ㅠㅠ
8년 전
독자118
여주가 되게 부끄러웠을듯 ㅠㅠㅠㅠ헝 그와중에 백현이 말하는거 되게 설레요ㅠㅠ
8년 전
독자119
분량 넘나 맘에들어요ㅜ 스토리도 탄탄해요ㅎ 잘보고 가용!
8년 전
독자120
백현이 첫사랑이 여주 였구나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진짜 재밌어요
8년 전
독자121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정주행할게요
8년 전
비회원3.23
그린티라떼예요ㅠㅠㅠㅠㅠㅠ 세상에세상에ㅠㅠㅠㅠㅠㅠ 여주만 겁먹고 있었네ㅠㅠㅠㅠㅠㅠㅠㅠ 어므나 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 아무것도 안했는데 벌써 설레는 것..♡ 좋습니다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3
읽을까 말까 고민만 하다 미뤘던 글인데 왜 제가 이글을 미뤘는지 진짜 몰입도 너무 잘되고 재밌어요 소재도 신선하고!
8년 전
독자124
ㅠㅠㅠㅜㅜㅜㅜㅠ도대체 여주를 왜 좋아했을까요 그렇게 괴롭혔는데...
8년 전
독자125
아....읽다 기빨렸어요...분위기에 제가 다 나른해져요...세상에나 진짜 너무 좋아요... 글잡에서 이런글을 발견했다는게 기쁩니다ㅠㅠㅠㅠ저번에 환로클 기차도 받았었는데 필명이 익숙해서 어떤분이시지 했는데 작감이셨어요ㅠㅠ ㅠㅜㅠㅜㅜ
8년 전
독자126
삼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주 마음도 이해가네요ㅠㅠㅠㅠㅠㅠ 백빠님 글은 묘하게 빠져드는게 있어요 짱잼..

8년 전
독자127
여주수치스렂기도할듯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8
주인공들이 순수한면도 있는것같아요 특히 백현이 ...
8년 전
독자129
헐 좋아한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 대사 하나하나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잘 읽고 가요!
8년 전
독자130
작가님, 이렇게 오글거리지않고 자연스럽게 재밌는 글은 처음이에요. 진짜 작가님...♡♡♡♡
8년 전
독자131
아이런글너무좋습니다좋아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2
설레요ㅠㅠㅠ너무 설레요ㅠㅠㅠㅠㅠㅠㅜㅜ
8년 전
독자135
와 저렇게 에리를 찾았어 대박ㄱ
8년 전
독자136
나니ㅜㅜㅠㅜㅜㅜㅜㄴ는 왜 이걸 이제서여ㅠㅠㅠ
작가님 알라뷰 내 하트를 받아주ㅏ여ㅠㅠㅠㅠ거부는 거부해

8년 전
독자137
ㅠㅠㅠ뭔가 아련하기도 하고 쎄보이기도 하는게 취저ㅠㅠ 여주도 무슨 사연이 있을거같은데..ㅜㅜ 괴롭히던 백현이가 저런 인물로 나타나다니ㄷㄷㄷ여주 심란할듯해요..빨리 마음 열고 이야기를 나눴으면 좋겠어요ㅜㅠㅠ잘돼라(짝)
8년 전
독자139
아ㅠㅠㅠㅠㅠ너무좋아ㅠㅠㅠㅠㅠ이런거ㅠㅠㅠ히유ㅠㅠ백현이가첫사랑 ㅣㅜㅜㅜ
8년 전
독자140
잘읽고있어여!!!막 섹시한분위기 폴폴 둘관계가 어떻게될지 기대되여!!!
8년 전
독자141
너무 재미있어요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정주행합니당!!! 배큥아ㅠㅠㅠㅠㅠㅠㅜㅜ엉엉엉엉엉엉유ㅠㅜㅜ
8년 전
독자142
백현아ㅠㅠㅠ미안해ㅠㅠㅠ내가미안해 아 찾으려고 돌아다녔다니..한달동안 찾았다니..첫사랑이라니ㅠㅠㅠ 둘이 그냥 행쇼해ㅠㅠ
8년 전
독자143
헐 첫사랑? 난 또 괴롭힘 당한거 복수하러 온ㅜㄹ 알았네.... 전 왜 이걸 이제서야 봤을까요?ㅠㅜㅠㅜㅜㅜㅠ
8년 전
독자144
진짜 대박이에요
너무 재밌어영~~~~~~

8년 전
독자145
와 짱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백현이 넘나 좋아요ㅠㅠㅠㅠㅠㅠ작가님 짱짱b
8년 전
독자146
진짜 작가님.. . .사랑해요 ♡♡♡♡♡♡♡♡♡♡♡♡♡♡♡♡♡♡♡♡♡♡♡♡♡♡♡
8년 전
독자147
ㅠㅠㅜㅠㅜㅠㅠㅠ사랑해여 필력은 누구도 못 따라올 것 같습니다 진짜 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48
정주행을할것이니모두길을비키거라!!!!!!!!!!!!!!!!!!!!!!!!!!!!!!!!!!!!!!!!!!!!!!!!!!!!!!!!!!!!!!!!!!!!!!!!!!!!!!1어서어서비키거라!!!!!!!!!!!!!!!!!!!!!!!!!!!!!!!!!!!!!!!!!!!!!!!11
8년 전
독자149
첫사랑이라니.... 제가 더 떨리네요 다음화가 너무 궁금해요!
8년 전
독자150
으알 첫사랑이라니ㅠㅠㅠㅠㅠㅠ넘설레다요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1
아니 ㅠㅠㅠㅠㅠ세상에나ㅠㅠㅠㅠㅠ 첫사랑이라뇨ㅠㅠㅠㅠ으으 전 벌써 찌통이예요ㅠㅠ
8년 전
독자152
백현이 분위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우ㅠㅠㅠ
8년 전
독자153
진짜 왜 이글을 지금봤는지..ㅎ 이 대작을 지금 접하게되다니ㅠㅠㅠㅠㅠㅠㅠ너무재밌어여ㅠㅜㅜ하..☆저격당했네요..취향저격☆
8년 전
독자154
헉 이렇게 떨릴수가ㅠㅠㅠㅠ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좋아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6
백현이의 비하인드 스토리같은 건가요.. 그나저나 깔아보다니ㅠㅠ 너무 무서우면서 발리잖아요(찡찡)ㅠㅠ
8년 전
독자157
ㅠㅠㅜ백현아ㅠㅜㅜ앓다죽을 우리 백현이ㅠㅜㅜ치명타ㅠㅜㅜ 글 분위기 진짜.좋은것같아요ㅠㅠ 브금도 진짜 bb
8년 전
독자158
헐 진짜 글 잘쓰셔.. 진짜 다알고 찾아갔구나..
소재 진심으로 맘에 들어요! 완전 취저 탕탕
반전이 있어도 재밌을것같고 없어도 없는대로 재밌을듯 계속 좋아하는거면 좋겠다..

8년 전
독자159
너무 재밌어요ㅜㅠㅠ 백현아..백현아....
8년 전
독자161
아아아.....작가님 표현 너무 좋아여... 예쁘지 않은 곳이라니.....백현이 발리는군여...
8년 전
독자162
와 작가님 필력이 정말 좋으세요!!!ㅠㅠㅠㅜㅜㅜ특ㅎ 마지막말이 굉장히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뭔가 여러감정이느껴진달까ㅜㅠㅜㅜㅜㅠㅠ
8년 전
독자163
와.... 대박 변백현 멋있어요
7년 전
독자164
정주행하러 왔습니다!!!!!!
7년 전
독자165
헉!!이글을왜이제읽었난지...ㅠㅠ내용이너무좋아용ㅠㅠ너무설레고요ㅠㅠ
7년 전
독자166
아 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 섹시해요 분위기가 ㅠㅠㅠㅜㅜㅜ정주행
7년 전
독자167
작가님 저 예전에 이글 처음나왔을때부터 지금까지 이 노래 정말 즐겨듣고있어요 작가님덕분에 제 인생노래를 찾았습니다 정말..ㅠㅠ 덕분에 우효 수록곡도 열심히 들으면서 지내고있었어요 오랜만에 읽으니까 더떨리네요
7년 전
독자168
와 변백현..너무 대단하다 저런 고백 듣고있는게 더 비참할꺼같아ㅠㅠㅠ
7년 전
독자169
으어류ㅠㅠㅠㅠㅠㅠㅠ너뮤재미있어요ㅠㅠㅠㅠ앞으로 어떻게 될지 기대돼요
7년 전
독자170
잘읽을게요!!! 감사합니당
7년 전
독자172
감사해요ㅜㅠㅜㅠㅜ넘나좋다
7년 전
독자173
오마이갓 백현이 스윗해... 첫사랑 ㅠㅠㅠㅠ
6년 전
독자174
첫사랑 ㅠㅠ 말만들어도 행복하다...☆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