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선바람 전체글ll조회 8808l 8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0 | 인스티즈




 현(賢)국 순화(舜華)* 5년.

* 순화(舜華) : 무궁화. 여기서는 황제의 묘호를 일컬음.


 눈이 온 세상을 뒤덮던 겨울, 황실의 소년은 첫 울음을 울었다. 현(現)황이 황제의 자리에 오르고 난 뒤 처음 태어난 보배 같은 사내아이였다. 황실 사람들을 비롯한 모든 이들은 첫 황자의 탄생을 축하했다. 황후는 소년의 이름을 석진(碩珍)이라 붙였다. 황제는 돌도 채 되지 않은 첫 황자를 황태자로 삼았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어린 황태자는 태어나 처음으로 큰 전쟁을 겪었다. 민(旻)의 침략이었다.


 광활하게 퍼진 현(賢)의 영토는 민(旻)에 의해 먹혀들어갔고, 현의 군사들은 민에 의해 무수히 죽어갔다. 황제는 아무것도 모른 채 우는 어린 황자를 보며 손을 쓸 수 없음에 안타까워했다. 전쟁 중 궐에 침입한 민의 수장은 황제의 목에 칼을 대며 사대를 요구했다. 황제는 여태껏 나라를 지킨 조상들과 황실의 사람들을 위해 지조를 지켰다간 황실의 피가 흐르는 어린 황자의 목숨이 위태로워질 것을 알았다. 민의 수장은 현의 황제에게 날을 세우며 말했다. 첫 황녀가 태어나는 즉시 민에게 바치라.


 현의 황제는 도리 없이 민의 요구를 수용했다. 민이 뺏은 영토 중 절반을 현에게 반환하며, 더 이상 서로 간의 전쟁을 치르지 않겠다는 조건 하에서였다. 태어나지도 않은 황녀는 민의 황후 내지 후궁의 자리를 차지할 운명을 탔다. 민이 돌아간 가운데, 약해진 현의 황제는 울음을 터트린 태자를 보며 눈물을 삼켰다. 그리고 몇 년 후, 황후는 태기를 띄었다.


 민에게 공물을 전하고 오던 사신들은 민의 민심이 흉흉하기 이를 데 없으며, 백성들 사이에선 민의 황제가 폭군이 되어 무고한 이들을 죽인다는 소문마저 나돈다 보고했다. 현의 황제는 얼마 뒤 황후에게서 태어날 아이가 여자 아이가 아니길 간절히 빌었다. 이듬해 봄, 몸이 한 없이 약해진 황후는 아이를 낳은 뒤 숨이 끊겼다. 희고 고운 여자 아이였다. 어린 황태자는 차갑게 식은 제 어미를 보며 갓난아이와 함께 눈물을 흘렸다. 황제는 태자의 품에 안긴 갓 태어난 아이가 이내 민으로 보내질 운명임에 견고하게 감춘 슬픈 감정을 드러내 보였다. 황제는 곧 황후의 부고를 알리며 태어난 아이 또한 황후와 함께 세상을 떴다고 백성들에게 공포했다. 죽었다고 알려진 황녀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민이 알게 된다면 황실의 안위가 위험해진대도 아이를 지키려는 황제에게 이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궐의 모든 이들은 이 사실을 묵인해 비밀을 유지했으며, 어린 황태자는 민의 사람이 올 때마다 아기를 안고 자신의 거처인 ‘매화궁(梅畵宮)’으로 피신했다. 소년은 그곳에 숨으며 알아듣지 못하는 아이에게 읊조렸다.




 ‘……지켜줄게.’




 내가 너를, 반드시.


 봄눈이 흩날리는 차가운 봄날이었다.








*        *        *        *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0 | 인스티즈




 “그거 들었수? 앞집 최 씨 얘기!”

 “최 씨?”




 저잣거리는 찬바람이 붊에도 사람들로 붐비었다. 두꺼운 옷을 껴입은 두 중년의 여자는 소문을 발설하기 좋아했다. 이야기를 먼저 꺼낸 여인은 이야기를 할 때면 언제나 그 출처를 밝히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두 여인은 정신없이 소문을 퍼 나르며 옷감을 고르는 데에 열중이었다.




 “저-기, 화양골 송 씨네 딸래미가 나인으로 입궐했잖수. 근데, 최 씨가 밤에 뒷산에 갔다가 그 송 씨네 딸래미를 봤다지 뭐요!”

 “송 씨네 딸래미를?”

 “그렇다니까! 그것도 죽은 채로 누군가에게 버려졌다고 하더이다!”




 전해들은 건 여인이 맞았지만 그 진위는 본인도 잘 몰랐다. 하도 듣기에 망측해서 다른 여인에게 이야기를 꺼내는데, 주위를 둘러보며 조심스럽게 말을 건넸지만 그는 그저 행동에만 불과했다. 다른 사람이 지나가든 말든, 그들은 그리 큰 신경을 기하지 않았다.




 “근데, 그게 송 씨네 딸래미인 건 어찌 알았대?”

 “몰래 최 씨가 가까이 가서 봤는데 딱 송 씨네 딸래미였다고 하지 뭐요? 것도 입이 귀까지 찢어져서 얼마나 끔찍했다고 하는지…!”

 “어머어머, 망측하기도 하지!”




 그들은 이야기에 집중하느라 옷감을 만지고 있으면서도 그것의 색감이 어떠하고, 염색이 어떠한지는 신경을 쓰지 못했다. 한 여인은 더 많은 이야기를 하기 위해 다시금 입을 열었다. 최 씨가 그러는데, 이번에 민(旻)으로 바쳐지는 공물 때문일지도 모른다고 그럽디다.




 “정확한 건 나도 잘 모르지. 아무튼 그래서 글쎄, 최 씨가 화양골에…,”

 “그 나인 시체는 아직 뒷산에 있다고 하오?”

 “…어머, 깜짝이야!!”




 막 최 씨의 이야기를 꺼내려던 한 여인이 어깨 너머에서 나직히 들려오는 낮은 목소리에 몸을 발작하며 소리를 꽥 질렀다. 그 소리에 놀란 남자가 길쭉한 눈을 동그랗게 떴다. 아이, 이 사람도 참. 나도 놀랐잖소! 목소리는 장난스러움이 가득 묻어났다. 두 여인은 자신을 질책하는 남자를 잠시 멀뚱거리며 쳐다보다 옷감을 미처 고르지 못한 채 자리를 떴다. 남자는 여인이 사라진 길을 보며 두 눈을 끔뻑거렸다. 사법부 대사 댁 김 씨의 영식, 태형이었다.




 “더 알려주고 가지, 왜 말을 하다 말고.”

 “…도련님, 도련님!!”




 민(旻)으로의 공물. 태형은 오래 전 전쟁 이후 현(賢)에서 꾸준히 민으로 공물을 보내고 있음을 떠올렸다. 그게 입이 찢어져서 버려진 나인이랑 무슨 상관이 있다는 거야. 태형은 호기심이 많았다.




 “왜 불러도 대답을 않으십니까! 한참 찾았습니다!”

 “…걸음이 너무 늦구나.”




 태형을 보필하는 식이었다. 식은 태형의 대답에 얼굴을 구겼다. 걸음이 늦다니, 말도 안 되는 소리였다.




 “홀연히 사라지신 건 도련님이 아닙니까!”

 “…….”

 “헌데, 여긴 옷감 파는 곳이 아닙니까? 여기서 무얼 하십니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있던 참이었다.”

 “…에? 누구한테 말입니까?”




 태형은 말없이 제 고른 치열을 드러내고 히- 웃으며 대답을 대신했다. 식은 주위를 둘러보며 고개를 갸웃거렸다. 아무도 없는데. 도련님은 가끔씩 이상하시단 말이야.




 “그건 됐구, 얼른 가시지요. 늦겠습니다!”

 “하여튼, 식이 넌 성질이 너무 급해서 탈이구나.”




 태형이 식을 지나쳤다. 식은 한숨을 내쉬며 태형보다 조금 큰 체격으로 태형을 떠밀었다. 태형은 별 수 없이 저잣거리에 더 머물지 못하고 식의 떠밀림에 못 이겨 목적지 방향으로 질질 끌려갔다. 아, 재밌었는데…. 태형이 아쉬운 입맛을 다셨다. 사람을 좋아하는 태형은 가끔 아이 같은 면이 있었다. 오늘처럼 식의 눈을 피해 몰래 다른 방향으로 길을 트는 것이 그 일례였다. 식은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제 도련님을 감당하기가 생각보다 힘들었다.


 태형이 식에게 질질 끌려가다 걸음을 멈추었다. 태형은 오늘따라 이상하리만치 걸음이 느리었다. 그들은 대궐로 향하는 중이었다. 태형은 집에서 궐 방향으로 나오기 전 사랑방에서 제 아버지와 했던 대화를 떠올렸다.




 ‘너도 이제 나이가 찼질 않느냐.’

 ‘…….’

 ‘물론 성급하게 결정할 마음은 없다. 시기는 네가 결정하거라.’




 태형은 그 말을 들으며 대답 없이 고개를 숙였다. 결국 시기는 저가 결정할 권한을 주겠지만 선택의 여지는 없다는 뜻이었다. 어째서 나이가 찬 아들의 앞길을 다른 이가 결정해야 하는지 태형은 이유를 몰랐다.




 “도련님, 왜 그러십니까?”

 “…아무것도 아니다.”




 태형의 발걸음을 따라 식이 발을 옮겼다. 태형은 기왕 이렇게 된 거, 차라리 방금 전 두 여인이 말했던 소문이 진짜인지 아닌지에 대한 여부나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방탄소년단/김태형] 황녀(皇女) 0 | 인스티즈




 “몸은 괜찮으십니까.”

 “걱정 말거라.”




 황제와 태자가 누각으로 향하는 다리를 건넜다. 오래 전 민(旻)과의 전쟁 당시 갓난아기에서 몰라보게 훌쩍 큰 석진이었다. 석진은 황제보다 세 걸음 정도 뒤처져 걸으며 제 아비의 뒷모습을 바라봤다. 석진은 황제이자 자신의 아버지인 사내가 날이 지날수록 수척해짐을 알았다. 황제는 석진을 돌아보며 걱정의 시선을 거두라 말했다. 곁에는 내관도, 호위무사도 두지 않은 채였다.




 “외부인을 입궐토록 하셨다 들었습니다.”

 “……사법부 대사 댁 아들이 벌써 스물이라는 구나.”

 “역시 혼사 자립니까?”




 황제는 대답 대신 태자에게 웃어보였다. 긍정의 의미였다.


 현(賢)국은 전통에 따라 황족 간의 혼사가 있을 적이면 그것을 궐내에서 처리했다. 현의 귀족도 신분에 따라 높은 자제와 혼인을 하길 바라지만, 그들이 수가 소수인 만큼 불필요한 권력 독점을 막기 위함이었다. 황제가 안 보이는 곳에서 혼인을 치를 시 관직을 사퇴할 것, 동시에 황실에 큰 벌금 혹은 다량의 곡식을 물 것. 모든 황족들은 해당 법을 그리 마음에 들어 하지는 않았으나 손해를 볼 만한 조건은 없었기에 그것을 담담히 수용했다. 몇 달간은 사법부 대사 댁 아들의 혼사가 진행될 예정이었다.




 “헌데, 전 씨의 막내아들을 불렀다고?”

 “예. 대대로 황실에 충성을 기한 무인 집안이라 들었습니다.”

 “그렇다만, 무슨 일 있는 게냐.”

 “…공주의 곁에 두고 싶습니다.”




 긴 다리를 건너던 황제가 아들의 말에 걸음을 멈추곤 고개를 돌렸다. 석진은 제 동생과 함께 얼마 전 의원이 다녀간 일을 떠올렸다. 공주 마마께오서 외기가 부족한 듯 하옵니다. 늙은 의원이 말한 외기(外氣)는 바깥 기운을 일컬었다. 겉으로는 아무런 변화도 없는 황녀에게 외기의 결핍은 석진에게 충격으로 다가왔다. 석진은 밖으로 보낼 수 없는 애달픈 운명을 지닌 황녀를 위해 계책을 마련했다. 바깥 양기를 지닌 호위무사를 황녀의 곁에 두는 일이었다. 여태 또래 친구를 만나지 못한 동생에 대한 오라비의 걱정이기도 했다.




 ‘……지켜줄게.’




 석진은 혼자 한 언약을 여태 저버리지 않았다.




 “오늘 매화궁으로 오라 전갈을 했습니다.”

 “…잘했구나.”




 석진이 은은한 미소를 띄웠다. 아침 하늘이 청명했다.


 민과의 전쟁, 그로부터 24년이 흘렀다.





* 사진 출처

⑴ 텀블러

⑵ (합성사진) 인스티즈 익명예잡


-



안녕하세요 선바람입니다.

첫글이라 떨리네요. 아우 떨려



#REMEMBER 0416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엌. . . . . 이런 대작스멜나는 글에 제가 첫댓이라니. . ㅎㅎ
감격스럽네요 우선 암호닉 [이스트팩] 신청할게요
선바람님 제가 사극글? 좋아하는건어찌아시고~^^
다음 글 넘나기대되는것ㅎㅎㅎ 레드카펫깔아놓을테니 천천히 오래걸으세요~♥♥♥

8년 전
선바람
저도 참 좋아해요 사극글^ㅁ^ 저도 이스트팩님 레드카펫을 밟는 호사를 누릴 수 있어서 감격스럽네요♥
8년 전
독자2
저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체셔리어]로 신청하고 싶어요ㅠㅠㅠ
작가님 글 제 스타일이란 말이에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선바람
되고 말고요! 아직 많이 모자란데도 스타일에 부합하셨다고 해주시니 참 기쁩니다ㅠㅠ 감사해요 체셔리어님♥
8년 전
비회원170.204
세상에나 넘 재밌어요 완전 제 스타일ㅜㅜ 게다가 브금은 라스트카니발이라뇨! 옳습니다! 옳아요!
8년 전
독자3
헐 제가 제일좋아하는 사극물!!!!작가님 혹시 암호닉 신청받으시나요?ㅜㅡ받으신다면 [화학]으르ㅡ 신청할게요!!! 신알신 하고 갑니다ㅜㅜㅡ좋은글진짜감사해요♥
8년 전
선바람
저도 사극물 정말 좋아해요ㅎㅅㅎ 암호닉은 물론 받고 말고요! 좋은 글이라고 말씀해주시니 부끄럽습니다. 감사해요 화학님♥
8년 전
독자4
헐.... 멘붕..뭐죠 이 어마어마한 대작스멜은...? 암호닉 받으시면 [삐삐까] 신청하고가요!!!!
8년 전
선바람
멘붕까지 오셨다니ㅋㅋㅋㅋ 면목 없네요 껄껄 감사합니다 삐삐까님♥
8년 전
비회원99.168
헐 이거 그냥 대작 스멜..[호비]로 암호낙 신청해요!!
8년 전
비회원155.222
헐 완전 취저...........! 글 정말 좋아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암호닉 신청 가능하다면 [먹고쥭자]로 신청하고시퍼요!!!!!!
8년 전
비회원153.24
킁킁..대작스멜이 난다!!
[천사소녀제티]로 암호닉 신청해두 될까요??

8년 전
비회원131.12
스에상에. 이게 뭐죠? 브금부터 좋아서... 아... 여기서 누우면 되는 거죠? 그쵸? 이런 글 써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부터 먼저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암호닉 신청도요...ㅎㅎ [군림]으로 암호닉 신청 부탁드릴게요! 정말 잘 읽고 가요. 다음 편도 기대하겠습니다...♡
8년 전
비회원231.135
세상에 글 엄청 잘 쓰세요 대박 진짜 필체가 몰입이 아주 잘 됩니다 기대해요 작가님♥♥♥ [니케]로 살며시 신청하고 떠납니다 총총
8년 전
비회원140.173
제목부터 취향저격이네요
보는 순간 망설임없이 달려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사극물이라니...넘나 보고싶었던 사극물이라니!!으아ㅏ아아ㅏㅇ
[줄라이]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사극물...후...작가님 초면이지만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5
허러러러럴 ㅠㅠㅠㅠㅠ작가님 무슨냄새안나여?ㅠㅠㅠㅠㅠㅠ대작냄새ㅜㅜㅠㅠㅠㅠㅠㅠ너무기대되야ㅠㅠㅠㅠ석진이랑태헝이 역할너무발리고여ㅠㅠㅠㅠㅠ신알신누르고갈게요 [♥김태형♥]으로 암호닉도욥!!!!
8년 전
비회원245.38
[1214]로 신청할께요... 사극물 너무좋은데ㅜㅠㅠ 거기다가 대작스멜까지...완저뉴기대돠요ㅠㅠㅠ
8년 전
독자6
[방소]로 신청할래욥!!!!! 첫작이라기엔 글을 너무 잘쓰시는걸요 ㅎㅎㅎ 자주봐요♡ 신알신하구갑니당
8년 전
독자7
[오월]로 암호닉 신청ㅇ요!!!뭔가 대작느낌이 요기서 나네용ㅎㅎ
8년 전
비회원150.28
글 퀄리티에 감탄하고 스토리에 감탄합니다... [꽃게] 신청할게요!! 사극이라니! 너무 좋아요ㅠㅠㅠ 그저 여주가 민에게 들키지만 않았으면 하는 바램...ㅠㅠ 하지만 지금은 폭풍전야겠죠..?
8년 전
독자8
소재 너무 좋네요! 글잡에 엄청 오랜만에 댓글남기는데 이런 좋은 글에 적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격]으로 암호닉 신청가능할까요??
8년 전
독자9
헐.... 소재가 너무 취향이네요!!ㅠㅠ [쵸코두부]로 암호닉 신청하고 갑니다!ㅠㅠ
8년 전
독자10
홀 너무 취저글이에오!!!! [윤기]로 암호닉 신청하고가요!!!!! 너무 바람직하게 질큰 우리 석진오라버니ㅜㅠㅠㅠㅠㅠ휴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11
민에 알려지면 안되는 황녀라 어마어마하네요 기대할게요
8년 전
비회원241.231
어디서 대작스멜이 스멀스멀 나는군요... [단아한사과]로 암호닉을 신청해야만 할것같아요
8년 전
비회원239.241
와..대박이에요... [비데]로 신청합니다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
냄새가난다 냄새가 대작냄새......[꽃단비]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8년 전
독자14
헐 진짜 대작..♡ [이다]로 암호닉 신청이요 자주 못들어왔는데 자주 올 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합니당♡
8년 전
비회원202.71
와 분위기가 끝내줍니다ㅠㅠㅠㅠㅠ석진이가 오빠라니..![매직핸드] 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8년 전
독자15
[현질할꺼에요] 암호닉 신청 하고 갑니다.ㅜㅠ석진이가 오빠라니ㅜ와...사극물 좋아하는데 진짜 작가님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16
[망개똥] 신청합니다! 우오오대작스멜~~~~
8년 전
독자17
작가님,.,대작스멜이납니다!!!!ㅠㅠㅠㅠ기대할게요~~~
8년 전
독자18
어뭐야;넘 재밌잖아
7년 전
비회원201.242
작가님ㅠㅠㅠㅠㅠ 글이 정말 취향저격이에요ㅠㅠㅠㅠ 암호닉 신청해도되나요?? 된다면 (커몬요)로 신청할께요 사극이라니ㅠㅠㅠㅠㅠ 사랑합니다♡♡♡♡
7년 전
독자19
와 독방에서 추천받고 왔아요!!! 분위기 대박ㅠㅜㅜㅠㅠ
7년 전
독자27
작가님 오랜만이에요!! 인스티즈를 정말 너무 오랜만에 들어오는데 작가님 신알신 떠 있는거 보고 다시 보고 있어요 다시 봐도 너무 좋네요!
3년 전
독자20
신알신 꾸욱! 세상에 창작사극물 너무 좋아요. 울음을 터트리던 황태자, 석진이는 어느새 스물넷의 어엿한 남성이 되었네여 크... 정주행합니다!
7년 전
독자21
헐 완전 대작삘이 납니다ㅠㅜㅜㅜㅜ 앞으로 일이 궁금하니 빨리 다음편을 봐야겠어요ㅠㅜㅜ
7년 전
독자22
와 작가님 쩔어요ㅠㅠㅠㅠ빨리 다음편을 봐야겠어요ㅠㅠ
7년 전
독자23
와....헐........전 왜 이 글을 이제서야 발견한거죠 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
정주행할꺼에여!

7년 전
독자24
우어 진짜 사극물 정말 취향 저격 뽱뽱하시네요 ! 혹시 양궁선수하셔도 되실만한 ㅎ.. ᄏᄏᄏᄏ농담이고요 정말 소재가 너무 좋아서 다음 편도 궁금해지네요! 다음 화 보러 전 떠나요 호잇!!!!
7년 전
독자25
정주행 시작합니당!!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10:04 ~ 5/2 10: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