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청설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청설 전체글ll조회 1132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음파의 증거 

W. 청설 

 

 

 

 

 

 

1-1 

 

 

상처입지 않도록 두꺼운 갑옷을 입거나 피부를 탄탄하게 하면 통증은 줄지만, 그만큼 감수성은 날카로움을 잃어 

젊을 때와 같은 싱싱하고 신선한 눈으로 세계를 볼 수 없게 된다. 

 

〈샐러드를 좋아하는 사자>, 무라카미 하루키. 

 

 

 

 

1-2 

 

 

 

 

한 아이가 전학을 왔다. 갈색과 검은색 그 어딘가의, 어쩌면 검은색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는 색을 띄는 머리와 눈동자는 사람의 호기심을 묘하게 자극시켜다. 그것도 잠시, 무어라 말하곤 꾸벅 인사한다. 아마 자기소개였을거다. 역시나 나는 그것을 들을 수 없다. 이어 선생의 손짓과 동시에 제 뒤로 걸어온다. 주변을 돌아보니 제 옆과 뒤로 자리가 비어있었다. 마음속 어딘가에서 응어리가 지는 듯 했다. 

 

아이는 단정하니 봄이지만 더운 바람이 부는 오늘에도 단추를 맨 끝까지 잠궈 그 위로 넥타이를 하고 있었다. 물론 더운 바람 사이에서도 덥지 않은 바람이 간간히 불어와 학생과 선생의 얼굴을 간질게 스쳤다. 그래도 저렇게 교복을 정석적으로 입는 것은 탄소 주변에서도 드문 일이었다. 탄소와 같은 생각이었는지 선생의 얼굴이 밝다. 앞으로 저 아이가 받을 차별의 애정은 달고 또 달겠지. 호기심이 더욱 거세져으나 다시 잠재웠다. 

 

여자 아이들의 시선이 전학생을 집요하게 따랐다. 설렌다는 얼굴들이 퍽이나 웃겼다. 이미 속으로는 자기 각자만의 망상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을테다. 그에 걸맞게 말갛게 달아오른 두볼이 영락없는 여고생임을 자각시켰다. 암만 저들끼리 수준 낮은 대화를 해도 사랑 앞에선 한없이 작아지나보지. 시선을 돌렸다. 나와는 어울리지 않는 감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 솔직히 부러웠다. 

 

 

시선을 돌리다 문득 올린 곳에선 엘리베이터에서 마주했던 분위기와 맞닿았다.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1. 무음[無音] | 인스티즈 

눈썹이 일렁이고 뱀 같은 두 눈이 가늘어진다. 

 

짧은 찰나였다. 서로의 눈들은 자리를 찾아갔다.  

 

 

 

툭툭. 탄소의 어깨를 치는 미세한 손길에 몸을 틀었다. 크게 움직인 탓에 그 아이의 책상이 뒤로 밀렸다. 아예 틀거라곤 예상을 못 한건지 눈을 크게 떠보인다. 그리곤 입을 달싹이며 눈이 휘어진다. 패이는 보조개가 유순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긴 눈이 꼭 뱀 같으면서도 초승달 같았다. 부드러우면서도 어딘가 날카롭다는 말이다. 그것이 불쾌해 인상을 찌푸렸다. 안녕. 안녕 다음으로 분명 이름 비슷한 것을 말한 것 같은데. 애석하게도 탄소는 그 다음부터 읽지 못했다. 두터운 입술이 두루뭉실하게 움직이는 탓이다. 아이들과 다를 것 없이 얘도 발음은 그닥 좋지 않구나. 그래서인지 읽기가 싫었다. 그럼에도 미안한 감정은 들지 않았다. 그저 제게 쏠린 여자 아이들의 질투 어린 시선들을 받기 싫다는 생각 뿐, 반응이 없는 탄소 때문인지 새카만 머리칼을 만진다. 여전히 시선은 아이의 입에 고정한 채 어눌함을 뱉어냈다. 일종의 결계고 경계였다. 

 

겁쟁이라 놀려도 할 말은 없다. 겁쟁이가 맞아서 아니라고 반박할 수가 없음으로. 

사실을 부정하는 것만큼 비참한 순간은 없다. 

 

 

"나 말하는 거 싫어해." 

"아. 그럼," 

"시키는 것도, 듣는 것도 싫어." 

 

 

쏘아붙이는 내 말에 기분이 상했는지 입술을 말아문다. 뱀같던 눈이 축 처진다. 틀었던 몸을 바로했다. 1교시를 알리는 종이 울렸는지 하나 둘씩 자리에 가 앉는다. 교실 분위기가 잠잠해졌다. 얕은 수면 위를 표현한다면 이렇겠지. 교실 문을 열고 들어오는 중년의 남성에게 고개를 숙였다. 탄소의 시간의 척도는 그렇게 알아지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주변에서 일어나면 이동 수업이겠거니, 주변에서 손을 잡고 나가면 점심시간이겠거니. 

책을 뒤적이는 손은 수전증이 있는 듯 달달 떨린다. 저기에도 소리는 존재할까? 저도 따라 교과서를 꺼냈다. …몇 쪽이지. 시선을 힐끔였다. 다행히 시력은 좋은 탓에 맞는 쪽수를 찾을 수 있었다. 

 

 

 

필통을 뒤적이는 사이 제 책상 끄트머리에 올라온 작은 종이가 눈에 띄었다. 짜증스레 종이를 펼쳤다. 

 

 

'김남준. 이거 내 이름이야.' 

 

 

펼치기 무색하게 바닥으로 내던졌다. 정갈한 글씨체가 저의 화를 더욱 북돋았다. 전혀 그 필체에 악의는 없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냥, 그냥 화가 났다. 동정이 아닌 호의를, 호의가 아닌 호감을 알지도 배우지도 못하는 저는, 사회에서 퇴출 당해야 마땅한 아이일지도 몰랐다. 아니면 정신 병원에 영원히 고립되어 살아도 되는 아이일지도. 생각에 잠기기 직전 다시 쪽지가 던져졌다. 

 

 

'점심 같이 먹을래?' 

 

 

싫어. 대충 휘갈겨 쓴 답을 김남준이라는 아이의 책상에 신경질적으로 올렸다. 더이상 엮이지 않았으면 하고 바랐다. 제 인생사가 알지 못하는 누군가로 인해 복잡해지고 싶지 않았다. 

쪽지는 1교시가 끝나고 점심시간 직전이 되어도 오지 않았다. 

 

 

 

 

01. 무음[無音] 

소리가 없음. 또는 소리가 나지 않음. 

 

 

 

 

1-3 

 

 

 

 

마지막으로 국까지 식판에 받아 자리에 앉았다. 뼈대가 약해 아리는 손목을 주무르다 수저를 들었다.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을 뒤적이다 재빨리 입에 집어넣었다. 얼른 먹고 가자. 체를 하는 한이 있어도 5분이면 급식실을 나왔다. 그러기 위해 적게 받는 탓도 있었지만 시선이 쏠리고 무언가를 속삭이는 모습을 보고만 있을 정도로 탄소는 유순하지 못했다. 콩나물에선 걸레 빤 맛이 풍겼다. 젓가락을 옮겨 그 옆의 고기를 집었다. 

 

밥을 크게 떴다. 입으로 가져가려 할 때, 눈의 여백 사이로 식판 하나가 제 앞에 앉는 것이 보였다. 남준이었다. 자리는 내 앞에 아니더라도 많은데.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던 남준은 젓가락을 놀린다. 여전히 핸드폰은 손에 쥔 채로. 뭐지? 알 수 없는 불쾌감과 수치심이 탄소를 감싸고 돌았다. 가지런히 모으고 있던 손을 내려다보다 아이의 식판을 두들겼다. 서슬퍼런 촉감의 진동이 손톱을 타고 올라와 소름이 끼쳤다. 국을 뜨던 숟가락이 멈칫하고 밥알을 세던 눈이 옮겨져 저를 쳐다본다. 

 

 

"너 나 동정하니?" 

 

 

수화를 하려던 손을 멈추고 입을 열었다. 내가 제대로 말하는 게 맞을까? 그런 생각은 터무니없을 정도였다. 탄소의 말은 날카로운 파편이 되어 그에게 튀었을 것이다. 동정. 뱀 같던 눈이 토끼가 되는 순간이었다. 고개를 젓는다. 그럼. 되물었다. 시선을 옆으로 옮겨 탄소 뒤에 걸린 잉어 그림을 쳐다보더니 어깨를 으쓱인다. 

 

기분이 더러워 잔반을 모을 생각도 못한 채 자리에서 일어났다. 의자가 튕겨지듯 벌어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간다. 식판을 아무렇게나 던지듯 내려놓고 급식실을 빠져나갔다. 손에서 냄새나는 물기가 느껴졌다. 그러나 '동정'이라는 단어가 지배해버린 탄소의 머릿속에서 그 작은 사소함은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화가 났다. 동정이 아니라면 제게 아니라고 말하면 될 터였다. 그러나 그는 어땠는가. 어깨만 으쓱이고 입은 움직이지 않았다. 이래서 새학기가 싫은건데. 턱이 으스러져도 좋을 정도로 어금니를 악물었다. 제 기도를 들어주지 않은 누군가가 미웠다. 

 

 

 

 

1-4 

 

 

 

 

오후 수업은 하나도 듣지 않았다. 정확히는 선생들의 귀찮음으로 새학기의 첫수업이라는 일념 하에 아이들을 풀어주었기 때문이었다. 책이라도 읽을까 싶었지만 가방은 텅 비어 필통만 이리저리 치이고 있었다. 불쌍한 것. 이어폰이라도 가져왔으면 덜 민망하지 않았을까란 생각에 탄소는 옆 아이의 이어폰을 뺏을까, 잠깐 망설였다. 

 

 

 

 

'나 이어폰 있는데. 

같이 듣는다고 하면 빌려줄게.' 

 

 

 

참으로 거슬리는 애다. 흘끗 쳐다보니 검은색 이어폰을 손에 쥐고 흔든다. 더불어 자신의 핸드폰도. 더운 바람이 머리칼을 간질였다. 손을 내밀자 이어폰 한 쪽을 얹는다. 곧장 귀에 쑤셔 넣었다.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더니 이내 내려놓는다. 고개를 수그리고서 시간이 지나가길 기다렸다. 아무 느낌도 나지 않는게 답답했지만 그래도 무언가 하나에 집중하고 있다는 묘한 모순이 일었다. 

 

 

 

아이들이 일어나 자신의 친구들에게로 다가간다. 시계를 쳐다보니 앞에 있어야 하는 선생은 이미 나간지 오래로 보였고 그를 알리는 시침과 분침은 각각 2와 10을 가리키고 있었다. 늦지 않게 도서관에 들려 책을 빌려와야겠다고 생각한 탄소가 자리에서 일어나며 이어폰을 뺐다. 기대에 찬 눈빛으로 칭찬을 바라는 강아지마냥 탄소를 올려다 보고 있는 남준과 눈이 마주쳤다. 멈칫. 속입술을 깨물다 책상에 올려둔 핸드폰을 교복 안으로 밀어넣었다. 따라 의자를 밀어넣었다. 

 

 

"¨고마워. 이어폰."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1. 무음[無音] | 인스티즈

 

 

"다음에 또 빌려줄게." 

 

 

서툰 고마움에 응하는 남준은 부드러웠다. 긴 머리칼로 얼굴을 가리며 서둘러 교실을 빠져나갔다. 오전의 여자아이들과 같이 거울에 비친 제 얼굴은 말간 분홍빛을 띄고 있었다. 

 

 

--------- 

암호닉을 신청해주신 감사한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분량은 최대한 마른 걸레를 짜듯 제 뇌도 그렇게 짜낼게요. 

제 글을 독방에서 추천해주신 독자분이 계셨는데 

부끄럽고...좋고...묘하네요. 

댓글도 너무 간지러워서 토나와요. 좋다는 표현입니다. 

그럼 좋은 주말 보내세요. 

저는 망할 시험ㅅ...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꺄ㅑ
7년 전
독자10
[김남준]입니다 분위기 점점 대박적 여주도 점차 변하게ㅛ뎌ㅠㅠㅠㅠ
7년 전
청설
점점 사랑스러워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종착지죠.
7년 전
독자2
글 분위기도 좋고 다 너무 좋아요 신알신하고 갑니다
7년 전
청설
신알신이라니 흑흑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3
헉 저 아무생각 없이 글잡 들어왔다가 깜짝 놀랐어요! 어디서 익숙한 제목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추천한 제목이 되었네요 막 너무 행복해요 으앙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필력에 감동받고 갑니다 완전 집중해서 읽었어요! 앗, [익명의쿠마몬]으로 암호닉 신청하고 가요! 작가님♥
7년 전
청설
앗, 감사하신 분이군요! 암만 생각해도 제 글에는 이 제목이 제일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염치없게 감사말씀을 드리질 않았었네요... 매우 치세요, 저를.
7년 전
비회원196.74
[땅위]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우오옹... 글의 분위기가 뭔가 사람을 집중하게 만드는거같아요! 앞으로의 여주와 남준이의 사이가 궁금해지네요
7년 전
청설
감사합니다. 제 글이 그렇게 집중이 잘될줄이야... 칭찬이겠죠?
7년 전
독자4
엄청나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왔는데 역시나...ㅠㅠ신알신 사고 갑니당!![안녕엔젤]로 암호닉 신청합니당
7년 전
청설
도대체 그런 엄청나다는 소문은 누가 만들어내는걸까요... 전혀 아닌데.
7년 전
비회원240.213
헐 소문 듣고 왔는데 와 대박 사랑해요 [정국어] 암호닉 신청해요
7년 전
청설
느에...? 전 여기 밖으로 간 적이 없는데 소문이라녀...?(동공지진) 참말인가요?
7년 전
독자5
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 0화에 암호닉 신청했어요!!
7년 전
청설
최신화에 하셔도 되는데 번거로우셨겠어요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
으이이 제가 다 간질간질하네요 신알신 하고가요♥
7년 전
청설
앞으로 단내가 물씬 풍겨 갈겁니다. 그래야해요. 안그럼 제 목표가 사라지거든요.
7년 전
독자7
자까님ㅜㅜ 독방에서 소문듣고 찾아왔는데 분위기며 내용이며 다 제 취향이에요ㅜㅜ 그런 의미에서 암호닉 [시험5일전]으로 신청해도 될까요??
7년 전
청설
제가 독방 갔을 땐 추천하는 사람이 없었는데 누가 하는 걸까요(골똘)
7년 전
독자8
남준이 사진 주우려고 독방에서 김남준 서치했는데 작가님 글 찬양하는 글이 있었어요!! 그리고 저도 앞으로 찬양할 예정ㅎㅎ
7년 전
청설
헉 고마운 분이시군요...잘 부탁드립니다 굽실굽실
7년 전
독자9
김말이야
작가님 분위기 짱짱ㅠㅠㅠ 스윗남준 너무너무 좋아요ㅠㅠㅠ 남준이가 여주를 되게 잘 보듬어줄 것 같아요.. 이번화는 뭔가 벚꽃 피기 전 같은 느낌이네요!! 다음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ㅎㅎㅎ

7년 전
청설
맞아요. 남준이-다정=0 아닙니까?ㅋㅋㅋ근데 왜 제 주변엔...
7년 전
독자12
ㅠㅠㅠ제 주변에도.. 1가정1김남준 제발...
7년 전
비회원73.121
[피치]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글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다음 편도 기대할게요!!
7년 전
청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죠...
7년 전
독자11
꺄하 너무 좋아요. 남준이 왤케 사랑스럽나요ㅠㅠㅠ 여주 맴찢... 8ㅁ8 잘 보고 가요 작가님♡♡ 전 2편만을 기다리고 있겠네요
7년 전
청설
감사합니다. 2편은... 곧 알람 갈겁니다.
7년 전
독자13
남준이 너무 스윗해여...........흑흑흑흑
7년 전
독자14
헐 남준이 완전 설레요 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5
와 쏘쓰윗 ㅠㅠㅠㅠㅠㅠㅠㅠ남준아 ㅠㅠㅠ
7년 전
독자16
코로먹는코로로 예요!!!!
시험 기간이고 신알신 신청 안 된지 몰라서 지금에야 읽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재밌어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빌런 잡기 006 청설 07.05 16: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12. 종착지 [終着地]16 청설 07.01 00: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11. 함구 [緘口]18 청설 06.04 20: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10. 열병 [熱病]13 청설 06.01 00:0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9. 척애 [隻愛]10 청설 05.30 02:3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8. 사인[邪人]19 청설 05.27 16: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7. 행적[行蹟]9 청설 05.26 01: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6. 호의[好意]27 청설 05.21 23:0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5. 예상[豫想]12 청설 05.09 21: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4. 동정[同情]22 청설 05.03 23:2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3. 관심[關心]25 청설 04.29 21:4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2. 음성[音聲]32 청설 04.25 14: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1. 무음[無音]32 청설 04.22 01: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음파의 증거 00. 청각[聽覺]31 청설 04.20 00:38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10:52 ~ 5/2 10:5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