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Ha,Y 전체글ll조회 6346l 10



* * *




 인생에서 열 아홉번째로 맞는 여름이었다. 고 3 이라는 무게는 생각보다 무거웠다. 평소 같았으면 에어컨이 빵빵한 박지훈네 집에서 만화책이나 읽으며 아이스크림을 축내겠지만 내겐 양심이란 게 있었다. 이번엔 진짜 맨날 갈거야... 올해 들어 서른 다섯번째 하는 다짐과 함께 독서실을 새로 끊었다. 물론 제 2의 자아, 박지훈도 함께였다. 박지훈은 나보다 좀 더 공부를 잘 했다. 나는 암기과목을 빨리 익혀서 벼락치기를 잘 했고, 걔는 하여간 남자라 그런지 뭔지 수학을 좀 잘했다. 그리고 원체 부지런한 성격이라 시험기간이면 죽상을 하고 탐구과목도 파고... 그래서 나보다 시험을 항상 좀 잘봤다. ... 조금 더 잘하는거다... 아무튼 그랬다. 

 박지훈은 원래 집에서 공부를 하는 편이고 잠도 많아서 내가 아무리 같이 다니자고 꼬셔도 망부석같이 굴었었는데, 이번엔 같이 다녔다. 왜냐면 독서실에 갔던 첫 날, 새벽 한 시에 집으로 돌아오던 내 뒤를 누가 따라왔거든. 진짜로 내 착각이 아니라 골목길을 아무리 틀어도 발자국소리가 멎질 않았다. 집에는 엄마밖에 없고, 괜히 엄마도 휘말릴까봐 박지훈한테 전화를 걸었다. 원래 10시면 비몽사몽하던 앤데 내 전화에 단박에 나왔다. 잠옷은... 굳이 언급하지 않겠다. 어쨌든 그 날은 좀 고마웠으니까. 그래서 독서실도 같이 다녔다. 박지훈은 캔커피 두 캔을 먹고 열두시까지 겨우 버티다가 2시까지 날 기다리며 숙면을 취했고, 집에는 나란히 투닥거리며 가는 일상이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 지나쳐서 독서실에 아랫층 편의점에 매일 들렀는데, 문득 떠올랐다. 

 " 아, 나 이제 여기 안 와." 
 " 도미노." 
 " 뭐."

 " 니가 일주일 내로 여기 한번도 안오면 내가 피자 삼."

 이 새끼가. 

 " 아, 됐고 나 진짜 안 와. 나 이제 6시 이후로 아무것도 안 먹을거야. 나 뭐 먹으면 때려."
 " 그거 작년 11월 23일에 포기한 다이어트?" 

 " 포기 아니라고... 성공했다고..." 
 " 1키로라도 빠지면 성공이긴 하지. 근데 왜?" 

 " 왜! 라! 니!"

 오늘 문득 플래너를 뒤적거리다가 기억났다. 딱 일주일 후에 있을 동아리 MT. 안그래도 여름이라 옷도 짧은데... 바다 가면 수영복도 입어야 되고... 돈과 시간을 들여 만든 내 뱃살을 학깅이한테 보여줄 순 없었다. 

 " 피자내기는 유효." 

 ... 챙길 건 챙겨야지. 








퐁당 (piano cover)



열아홉, 아름다운 나이

W. Ha,Y







 " 어? 안녕, 지훈아! 웬일이야?" 
 " 남이사." 

 둘의 대면은 나조차도 예상치 못한 것이었다. 상큼한 학년이의 인사를 깔끔히 맞받아친 박지훈에 골이 울렸다. 지훈아, 왜 이래. 어금니를 꽉 물고 옷깃과 멱살 중간 쯤을 잡아 끌었다. 나보다 키가 한 뼘 정도 큰 박지훈을 눈높이까지 끌어내려 귓가에 속삭였다. 

 ' 미친 새끼야. 돌았냐? 우리 학깅이한테 시비걸지마.' 
 ' 너나 옷 똑바로 입어. 바지가 왜이렇게 짧아.' 
 ' 남이사.' 


[프로듀스101/박지훈] 열아홉, 아름다운 나이 中 | 인스티즈


 내 당당한 대답에 박지훈이 골아프단 듯 인상을 찌푸리고 고갤 모로 저었다. 고속버스 시간이 거의 다 되었다며 성화인 후배들 곁으로 다가갔다. 1박 2일인데 짐이 한가득이었다. 

 " 언니, 근데 어떻게 된 거예요?" 
 " 뭐가?" 
 " 원래 댄스부는 단합대회 안 갔잖아요." 

 그러니까 이 씨발! 

 속에서만 외치는 아우성을 꾹꾹 눌러담았다. 어쩌겠어. 댄스부 부장이랑 신문부 부장이 부랄친구인게 문제지. 고속버스 예매할때도 옆에서 꼬박꼬박 챙겨보면서 지가 갈 것도 아닌데 우등이 좋네, 어쩌네 하더니. 이렇게 완전 일정이 겹쳐버릴 줄은 몰랐지. 박지훈 개 짜증나는 새끼... 방학 시작도 전부터 오조 오억번 찔러보던게 이런 꿍꿍이 일줄은 몰랐다. 

 " 저 새낀 믿을게 못 돼." 
 " 네?" 
 " 아냐. 차에 타자. 짐 다 실었어?" 

 어쨌거나 대외적으로는 유능하고 친절한 동아리 부장이었기에 일단 참았다. 이건 도미노가 문제가 아니다. 이건 진짜 초밥뷔페급이다... 후... 







 " 어디까지 똑같으시려고?" 
 " 언제는 제 2의 자아라서 무조건 같이 붙어다녀야 된다며." 
 " 그건 치킨 먹을때고, 씨벌." 

  택시를 타고 숙소에 와서도 박지훈네 동아리는 함께였다. 여기가 제일 싸고, 가격대비 시설도 좋고, 어쩌구 하는 박지훈의 조동이를 세게 때리고 싶었다. 당연하지, 내가 삼일 내내 고심해서 정한 숙손데. 말을 섞을수록 기분이 잡치는 것 같아서 관뒀다. 

 " 얘들아, 짐 대충 풀고 옷 갈아입고 바다 먼저 나가자." 
 " 얘들아, 들었지?" 

 따라하지 말라고... 쪼리 차림인 박지훈의 발을 지그시 밟고 나서야 기분이 좀 나아졌다. 방은 남자 여자 따로 잡았다. 바로 바다에서 놀 생각이라 다들 옷을 갈아입고 있었다. 야심차게 캐리어를 뒤져 내가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유인 수영복을 꺼냈다. 이 존예템을 사기 위해 꿍쳐놨던 비상금을 털었다. 살도 빼고... 

 " 언니, 진짜 고삼 맞아요? 살이 이렇게 하나도 없어요?" 

 일주일 내내 굶다시피 했다고 말하긴 뭐해서 허허 웃어 넘겼다. 내가 이거 하나 입으려다가 골로 갈 뻔 했잖아... 계단을 내려가다 빈혈이 와 구를 뻔 했던 건 기억 한구석에 처박기로 했다. 나름 부장이라고 책임감이 돌아서 난장판인 방을 좀 정리하고 나오자, 이미 애들은 해변으로 나가 있었다. 저만치 날아가있는 슬리퍼를 찾아 신으며 나오자, 웬수같은 놈을 또 마주쳤다. 

 " ... 결국 그거 샀냐?" 
 " 이응. 너는 피자나 사셈. 나 편의점 안 갔으니까." 
 
 찝찝한 얼굴로 힐끔힐끔 내 쪽을 바라보는 게 마음에 안 드는 눈치였다. 이걸 살 때부터 못마땅한 모양새긴 했다. 그걸 꼭 사야겠냐고 다섯 번 정도 되묻다가 나한테 멱살잡이를 당했더랬지. 사흘전의 기억을 되살리며 딴청을 부렸다. 해변가에 가까워지자 사람이 박시글해졌다. 딱히 걸음을 맞춰 걷는 편은 아니라 내가 두 발자국 정도 앞서 나가고 있었는데 박지훈이 내 손목을 딱 붙들었다. 







 " 아, 진짜. 이럴 줄 알았어." 
 
 하면서 훌훌 자신의 흰 티를 벗어 내게 던졌다.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으며 멀뚱히 서있자 귓바퀴의 붉은 농도가 짙어졌다. 또 복숭아.

 " 그거라도 입어. 너 그거 입고는 사람들 쳐다보는거 신경쓰여서 제대로 놀지도 못 해."

 괜히 시선도 못 마주치고 우물쭈물거리는게 괜히 내가 다 민망했다. 평소라면 아무도 안 보는데 뭔 상관이냐고 지랄했을텐데 약간 기류가 이상하게 흘러서 씨알도 안 먹힐 소리는 관두기로 했다. 사람들 시선이 신경쓰이는 건 맞았으니까. 뻘쭘하게 티에 팔부터 끼우자 뒤에서 학년이 목소리가 들렸다. 


 " 부장! 뭐 마실래?" 
 " 아니, 너나 마셔라." 

엌. 박지훈이 멋대로 대답하며 나를 제 뒤로 잡아끈 덕에 휘청했다. 모래밭에 얼굴을 묻을뻔했다... 티를 다 껴입고 나서야 괜찮다는 싸인을 보냈다. 학년이는 까만 민소매 차림이었다. 뒷모습이 사라질때까지 헤실거리며 보고 있다가 박지훈의 어깨죽지를 꾹꾹 눌렀다. 

 " 학년이 팔근육 대박... 얼굴은 애긴데..." 
 " ... 나는?" 
 " 너 뭐." 
 
 그제야 얘가 맨살이란걸 알아차렸다. 헐? 니 세간살이 다 싸왔네. 하다하다 빨래판도 챙겼냐? 하복 허용기간이 되면서 진작에 단단해진 팔뚝은 눈치챘지만 복근까지 있는줄은 몰랐네. 고작 세 달 차이지만 나름 누나라고, 엄마마음이 들었다. 우리 지훈이... 많이 컸네... 물론 복근을 꾹꾹 눌러보는 건 그냥 사심이었다. 

 " 아 진짜." 
 " 왜. 니가 보라며." 
 " 변태..." 

 새침하게 유유히 떠나는 뒷모습을 보자니 진짜 개변태치한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어이가 없었다.

 ... 맞지만. 



-




 사실 바다 오는 이유는 팔할이 바베큐 파티 아니겠는가. 주어진 시간은 오늘 밤 뿐이었다. 궤짝으로 싸들고 온 삼겹살이니 목살이니 잔뜩 늘어놓고 고기판을 벌였다. 처음엔 남자애들이 집게를 잡았지만, 정말... 드릅게 못 굽길래 못 참고 내가 나섰다. 아, 이런 건 권력맛인데... 나는 왜 부장이 되어서도 이런 궂은 일을 자처하는가. 삼겹살 한 줄을 회생불가로 태워먹은 학년이는 미안하다며 계속 곁을 지켰다. 내가 많이 못 먹었다며 쌈을 싸주는 것마저도 사랑둥이였다. 근데, 학년아. 


[프로듀스101/박지훈] 열아홉, 아름다운 나이 中 | 인스티즈


 " 아- 해." 
 " 내가 먹을게..." 
 " 장갑꼈잖아. 아-" 

 쌈이 그렇게 크면... 내가 짝남앞에서 입을 그렇게 크게 벌리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내가 먹게 해줘, 제발. 

 " 내가 줄게. 너는 새거 싸와." 

 또 어디서 나타났는지 모를 박지훈이다. 학년이가 테이블쪽으로 사라진 걸 확인하고 나서야 한입에 쌈을 쏙 넣었다. 니네 동아리 애들은 어쩌고. 눈도 안 마주치고 묻자 심드렁하니 대답한다. 술판이야. 하긴 박지훈은 술이니 담배니 질색하긴 하지. 박지훈은 쌈을 크게 하나 더 싸주면서 킬킬 거렸다. 

 " 고생이 많다, 니가 진짜. 환장하는 고기 코 앞에 두고 못 먹고." 
 " 니가 그냥 쌈 좀 계속 싸라. 학년이 고기 많이 먹으라고 하고." 
 " 저거 탄다." 
 " 땡큐." 

 박지훈의 만류로 학년이는 쌈셔틀에서 벗어났다. 자유로운 쌈요정 학깅이... 뭐래. 어쨌든 한결 편해진 건 다행이었다. 시덥지 않은 이야기를 핑퐁으로 이어나가는 새, 밤이 무르익었다. 

 다음 일정은 불꽃놀이였다. 애들이 폭죽용만 사와서 약간 시무룩해 있었는데 박지훈이 어디서 구해왔는지 스틱으로 된 불꽃놀이를 사왔다. 역시, 19년 친구 이럴때 써먹는다. 말 안해도 뭘 원하는지 척하면 척이었다. 어릴 때부터 불꽃놀이에 환장하는 날 진즉에 알았다. 열다섯개를 손에 쥐어주고 학년이한테 주지말라고 신신당부였다. 근데 넌 학년이한테만 자꾸 그래? 별 생각없이 물었는데 반응이 거셌다. 

 " 그, 그냥. 걔가 어? 그 비보잉한다면서 우리 동아리에 들어오지도 않고, 이거 완전 우리 무시하는 것도 아니고, 어? 그리고 걘 약간 웃는게 약간 어?"
 " 그냥 물어본거야. 왜 이래?" 
 " 아, … 그냥 니가 오해할까봐." 

  아. 경쟁의식이었구만. 친구들한테서 뺏었다며 박지훈이 건넨 라이터의 부싯돌을 몇 번 튀겼는데 잘 켜지질 않았다. 켜 줘. 쭈그려서 라이터를 내밀자 걔도 쩔쩔맸다. 여하튼 저런 거랑은 안 맞는 애다. 몇 번의 시도 끝에 겨우 불을 붙였다. 치지직 하면서 불꽃이 끝부터 타들어가기 시작했다. 동그랗게도 돌려보고, 별도 그려보고, 세개 쯤 그리니까 꺼졌다. 또 켜 줘. 그렇게 아홉개 정도 태웠다. 우리랑 꽤 멀리 떨어져 있던 다른 애들은 벌써 불꽃놀이를 다 썼는지 숙소로 돌아간 모양이었고, 벌써 밤 열한시 가까이 됐던 터라 주변에 사람도 별로 없었다. 밀물 때인지 파도가 자꾸 내 발끝에 스쳤다. 엉거주춤하게 몸을 뒤로 물리고 새 불꽃놀이를 꺼내들었다. 박지훈은 이제 라이터도 능숙했다. 


[프로듀스101/박지훈] 열아홉, 아름다운 나이 中 | 인스티즈


 계속 내 옆에서 하는 양을 바라보기만 하던 박지훈도 내 옆에 나란히 앉았다. 

 " 예쁘다." 
 " ... 그러게." 

 주어를 잃은 말이 바닷바람에 나돌았다. 왜 순간 얼굴이 달아올랐는지…, 붉어진 얼굴을 들킬까봐 그 애의 시선이 어디 있는지 확인도 할 수 없었다. 열 한개째의 스틱이었다. 

 " 나 글씨 쓸래. 사진 찍어줘." 

 약간 가라앉은 분위기를 쇄신시키기 위해 벌떡 일어나서 말했다. 4분할컷으로 설정된 카메라를 넘겼다. 잘 찍어라. 당부하고 첫번째 글씨를 쓰기 시작했다. 불꽃놀이로 글씨쓰는 건 내가 이 스틱의 존재를 알게 된 6살 때부터 연마해오던 장기였다. 내 눈이 비장하게 반짝이는 걸 보고 박지훈이 낮게 웃었다. 해 봐. 

 " ... 이게 뭐야? 지읒 히읗 비읍 시옷?" 

 찍은 사진을 확인하는 걔의 눈썹이 찌푸려졌다. 나는 쥐날 것 같은 팔을 주물거리며 조그만한 액정을 확인했다. 사진은 만족스러웠다. 

 " 지훈병신." 
 " ... 아오. 진짜 때릴수도 없고." 
 " 들어가자." 


 박지훈 놀리는 거 세계최고유잼. 





-


 물놀이를 하고 한번 샤워는 했지만, 종일 바닷바람을 맞아서 찝찝했다. 온 몸에 소금기가 남은 느낌이었다.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고 마지막으로 나오자, 애들이 둥글게 모여서 진실게임을 하고 있었다. 난 별로 남의 일에 관심이 없어서 시큰둥하게 박지훈에게 온 카톡 같은 걸 확인하고 있었는데 애들이 잡아끌었다. 

 " 언니도 같이 해요!" 
 " 응?" 

 얼결에 꼈다. 아, 피곤한데. 뻐근한 뒷목을 돌리며 사이를 비집고 앉았다. 걸리면 나 뭐 물어보냐. 물어볼 거 없는데. 

 내 생각이 무색하게 게임은 순조로웠다. 자리를 잘 잡았는지, 한 세바퀴쯤은 질문도 답변도 안 했다. 얼마나 비밀이 없는지 술잔은 빌 생각이 없었다. 난 잡소문을 얻었다. 음악 선생님 안준영이 학깅이를 싫어한단 거랑, 박지훈을 경계한단 거랑(왜?), 동아리 차장이 2학년 배진영을 좋아한단 것 정도. 

 " 어! 언니 걸렸다!" 

 어. 걸렸네. 박지훈이 아까 보낸 카톡에 답해야되는데. 도미노 피자 뭐 먹을건지 물어봤었다. 내가 뱃살이 없는 게 너무 어색하다면서 빨리 먹이고 싶다나 뭐라나. 애들은 뭐 별거라도 된 양 귓속말로 질문을 토의하기 시작했다. 벌써 새벽 한신데 언제 자. 

 " 언니... 사귀는 사람 있죠?" 
 " 응? 아니?"

 뭔 소리야. 남자에 조또 관심이 없었다. 내 첫사랑... 초등학교 4학년... 자발적 모솔인뎅. 

 " 네에???"
 " 없다구요?" 
 " 말도 안돼." 
 " 그럼 지훈이 오ㅃ, 헉."

 지들끼리 난리법석을 치다가 입을 합 다물었다. 응? 박지훈? 

 " 박지훈이 뭐?" 
 " 아... 언니 지훈이 오빠랑 사귀는거 아니었어요?" 
 " … 풉." 

 애들 얼굴이 진짜 심각해서 비웃을 수가 없었다. 거의 울 것 같은 표정이었다. 라잌 드라마 여주가 개삽질하면서 메인 남주랑 엇갈린 것 마냥... 

 " 진짜 아니야." 
 " ... 그럼요?" 
 " 걔? 친구지." 
 " 근데 막... 완전..." 
 " 아, 뭔 생각해. 진짜 아냐. 걔랑 나랑 19년 알고 지냈어. 걔 그냥 형제나 다름 없다니까?" 
 " 그럼 언니는 지훈이 오빠한테 사심도 없어요?" 
 " 그렇다니까 몇번을 말해, 얘넨. 왜 못 믿어?" 

 나 학년이 좋아해. 

 의심을 종식시키기 위해 띄운 승부수에 다시 한바탕 뒤집어졌다. 이거슨 라잌 그 드라마 여주가 뜻밖의 서브남주와 엮인 것같은 반응이었다.

 " 너네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고 자. 내일 또 못 일어난다." 

 여전히 멍한 애들을 위해 자리를 파하고 불을 껐다. 애들이 주섬주섬 자리를 펴고 누웠다. 고롱고롱 숨 쉬는 소리가 안정적이어졌을 무렵, 휴대폰을 꺼냈다. 아까 확인한 카톡에 아직도 답을 못해줬다. 부재중이 5건이나 있었다. 

 윗집 주민 
   뭐 먹을건데? 오전 12:09

   빨리 말해라

   ㅃㄹㅃㄹㅃㄹㅃㄹㅃㄹㅃㄹ
   ㅃㄹㅃㄹㅃㄹㅃㄹㅃㄹㅃㄹㅃㄹㅃㄹㅃㄹ 오전 12:10 
   자? 오전 12:31
   너 ㅜㅈ학년이랑 있는거 아니지? 오전 12:55
   야
   전화 ㅏㅂ다 
   전화 받아 오전 1:05
   아니네 미안. 
   근데 뭐해? 오전 1:29 

 아직까지 안 자고 뭐 했대. 방금 전까지 이어진 카톡에 혀를 내둘렀다. 원래 10시면 곯아떨어지는 놈이 오래도 버텼다. 학년이 얘긴 왜 나와. 또. 

오전 1:31 애들이 진실게임 하자고 해서   
그거 함   
오전 1:32 너는 웬일로 아직까지 안자고 있냐   

   난 너 어디 나간줄. 오전 1:32

갈데가 어딨어   
오전 1:32 쉬림프   

   ㅇㅋ 
   비싼 것도 먹네 오전 1:33

초밥 뷔페 급 병크였다 니 오늘.    
오전 1:33 누나가 착해서 넘어가는 거임.    

   알았어. 오전 1:33

야 근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 1:34 애들이랑 아까 진실게임 하는데 애들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까지 쓰다 멈칫했다. 이거 왜 말하고 있지, 내가? 근데 지금 짜르는 거 너무 의심스럽고 박지훈이 생각보다 끈기있게 귀찮은 타입이라 끊는 게 더 이상해보일 것 같았다. 

   ? 오전 1:34

아 애들이   
널아   
너랑   
나랑   
사귀는 줄 알았대   
오전 1:34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거 아니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 1:35 내가 형제라고 말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 치면서도 어이가 없어서 킥킥거리는데 박지훈이 말이 없다. 오전 1:37. 칼답이던 애가 2분이나 지났는데 왜 답장을 안하냐. 이거 약간 분위기 이상하게 만드는 그런 멘트였지? 아, 그냥 박지훈한테 쪼여도 말하지 말걸. 아... 병신... 

오전 1:37 자냐?   
오전 1:39 리얼? 니 지금 폰 켜놓고 잠든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새끼   
어쩐지 오래 버티더라.   
오전 1:43 잘 자라   
오전 1:44 니 내일 아침에 일어났을때 휴대폰 얼굴에 얹어져 있을듯   
 자다가 폰 떨궈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 1:45 지훈이 콧대 조심~!~!~!    


 잠드는 순간까지 웃기네, 이 새끼. 이내 화면을 끄고 나도 눈을 감았다. 근데 옆에서 뒤척거리던 차장이 잠꼬대처럼 그랬다. 

 " 근데 언니이..."
 " ... 왜."
 " 근데 쌍방은 아니어도... 일방은 확실한 것 같은데..."
 " 뭐가." 
 " 눈빛이 좀..."

 말은 거기서 끊겼다. 뭔 뜬구름 잡는 소리야. 일방은 뭐고 쌍방은 뭐지. 기분이 존나 이상했다. 막 구리고 그런 건 아니고... 약간 명치가 간지러운 기분. 온 몸이 폭신폭신한 솜사탕에 갇힌 기분. 말랑말랑하고 단내나는 구름이불을 덮은 기분이었다. 뭐라고 정의내릴 순 없는데. 

 그 기분을 다음 날 아침 다시 느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 2:03
  미쳤네. 누가 형제랑 사귄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전 2:08

 잠든 줄만 알았던 박지훈은 멀쩡히 답을 보냈다. 기분이 이상했다. 그 시간의 텀은 뭐였는지. 걘 무슨 생각으로 답을 보내지 않은건지. 



 " 왜 얼굴이 썩었냐." 
 " 아... 밤 샜어." 

 대체.

 무슨 생각으로 밤을 지새운건지. 여하튼 이상한 여름이었다. 


 



* * *






 
[프로듀스101/박지훈] 열아홉, 아름다운 나이 中 | 인스티즈

이거슨 학깅이의 비치 패션... 꼭... 넣고 싶었으나 너무 뜬금없는 짤이라 넣지 못했읍니다... 
짤을 찾고 글을 쓰면 더 찰떡같겠지만... 저는 아무 생각없이 글을 쓰고 짤을 찾기 때문에 짤 찾는데만 한시간 걸림... 
지훈이 항상 웃고 애교부리는 움짤만 있어서 더 오래 걸려영.... (울적) 

원래 상,하편 마무리 지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하편이 길고! 연휴기간이 끝나서 저에게 시간이 많이 없을 것 같기에ㅠㅠ 중편 먼저 올렸습니다
초록글 감사해요ㅠㅠ 추천 해주시는 분들, 신알신해주시는 분들, 암호닉분들 사랑합니다 ;ㅅ;
사실 저 학년이랑 지훈이랑 동갑이다(암전) 사스가 고삼인생 망치는 고삼



♥ 암호닉 ♥ 

 ♥ 꾸루님 ♥ 배챙님 ♥ 애슐리님 ♥ 특수님 ♥ 핑핑이님 ♥ 저장님 ♥ 세젤예세젤귀님 ♥ 비니님 ♥ 스타일님 ♥ 녤님 ♥ 

 ♥ 딥영라부님 ♥ 코튼캔디님 ♥ 부링님 ♥ 진지젤리님 ♥ 으갸갸갹님 ♥ 톰보2님 ♥ 토마토님 ♥ 송이님 ♥ 정이님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Ha,Y
헉! 부링님이신가요 뷰링님이신가요... 1화에서 부링이라고 적어주셔서 부링님이라고 올려놨는데.... (iДi)
7년 전
독자4
진리젤리입니다! 지훈이ㅜㅜㅠㅠㅠㅠㅠ 지훈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옷을 벗어주다니.. 비키니 입은 보람 있겠네요..ㅠㅠㅠㅠㅠㅠㅜ 저 카톡 텀 너무 설레면서도 저 시간동안 얼마나 생각하고 고민했을지가 보여서 짠하기도 하네요 역시 짝사랑은.. 지훈이라해도 똑같이 잔인한건가봐요ㅠㅠㅠㅠ 모두가 사귀는거라 생각했을 정도면 지훈이가 엄청나게 티를 냈다는건데 왜 여주만 모르는지ㅠㅠㅠㅜㅜ 뭐가 어찌됐든 너무 설레고 간질거리고 좋아요아주ㅜㅠㅠㅠㅠ 내일 시험인데.. 덕분에 기분좋게 다시 공부하러 가요!! 잘 읽고 갑니당❤️
7년 전
독자6
아 지훈이 옷벗어주는거심쿵.. ㅠㅠ 여주너무한거아미냐 지룬이 카톡보고무슨생각했울까.... 흙 암호닉[나로] 로 신청하겠습니당 !!
7년 전
독자7
배챙입니다!!!!!!!!! 하... 진짜 제가 막 간질거리고... 지훈이가 저렇게 챙겨주는데!!! 옂ㅜ뭐하냐!!!!!! 이제 여주도 ㅈ조금씩 의식하기 시작할거같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좋아요좋아~~~
7년 전
비회원122.164
뜨아앙 허니콤보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7ㅑ 지훈이 글잡이 요로케 또 생겼었네요 여주는 워낙 오래동안 지훈이랑 지내다보니까 남들이 보이는 것도 잘 놓치나봐요 ㅠㅠ 그래도 언젠간 눈치 채겠죠...? 받아들이기 힘들까봐 걱정이...★ 깨알같이 출연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ㅋㅋㅋ 준영이...(ㅂㄷㅂㄷ) 2학년 진영이도 보이구 ㅋㅋ 아 그나저나 지훈이 밤 샐 정도면 꽤나 좋아하나본데여어ㅓ어얼~ ㅋㅋㅋ 얼른 행쇼하길 바랄게여...
7년 전
비회원91.194
흐어ㅠㅜㅡㅜ암호닉신청할래요~!~!~![mang]
지훈이로 글써주시다니ㅠㅜㅡㅜㅜ너무좋아요
캄사합니다!!♡♡♡♡♡♡♡

7년 전
독자9
녤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왜 여고인지ㅠㅠㅠㅠㅠㅠㅠ 왜 벌써 졸업해버럈는지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 지훈이 답장 텀 너무 맘 아푸장ㅎ아야ㅠㅜ
7년 전
비회원54.130
♤기쁠희♤ 로 암호닉 신청이요!
이런글너무너무원했는데진짜취향저격제대로예요...빨리히편봐서지훈일랑여주랑잘돼랗.

7년 전
비회원84.243
하 짱 설레요.......... 지훈 콧대조심~~!! 명대사인가요? 하.... 막 글 읽는데 간질간질한 이 느낌
7년 전
독자12
비니에용 오늘은 추천도 눌렀어요!!
여주야 지훈이 맘 좀 알아쥬라 너무 맴찢이자나
혹시 다음편이 하편이고 그럼 끝인가요ㅜㅜㅜ? 이게 더 마음아파요 흑흑안됑

7년 전
독자13
앗 중편이 있는줄 모르고 상편에서 암호닉 남겼네요ㅠㅠㅠㅠ암호닉 [에디] 다시 올릴게요!!!!!! 아 진짜 온몸이 간질간질 두근두근......❤ 넘 설레는거 아니에여?ㅠㅠㅠㅠ 지훈이 밤새면서 무슨 생각을 그렇게 했을까ㅠㅠㅠㅠ
7년 전
독자14
헐 ㅠㅠㅠㅠ하편 기대되여 ㅜㅜㅜㅜ [후니]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독자15
[밍아]로 암호닉 신청해요! 자까님 화술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말투 진짜 잼써여>< 저레기는 고딩은 훌쩍 지났지만.. 풋풋하고 완전 설렘설렘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보고이씁니당!!!
7년 전
독자16
ㅠㅠㅠ이거 완전 재밌어요ㅠㅠㅠ짱짜 제가 상퍈을 두번이나 봤답니다ㅠㅠ 뭔가 그 좀..간지럽달까?!!여튼 ㅠㅠ여주 넘나 눈치 없는 것ㅠ 암호닉 신청하고 갑니다!![경화수월] 총총총
7년 전
독자17
으갸갸갹이에요!!! 하 넘 설레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일방에서 쌍방으로 넘어가줘야지!!! 빨리맴을알아차리길.....중간중간짤들넘싱크돼서심쿵합니다ㅠㅠㅠㅠ얼굴천재.....최고......ㅠㅠㅠ중간에 예쁘다 하는거 넘 설레구요ㅠㅠㅠㅠㅠㅠ 자까님 이렇게 중편도 빨리 써주셔서 넘나 좋잖아요!!! 심작폭행!!!!
7년 전
독자18
딥영라부입니당 으어 오늘도 넘넘 설레요 ㅠㅠㅠㅠ 빨리 쌍방이 되야하는데 여주 으악 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9
로버입니다ㅠㅠ지훈이ㅠㅠㅠㅠ너무애잔해서마음이아프다ㅠㅠㅠㅠ
7년 전
독자20
ㅠㅠㅠ 지훈이 순간순간 정색빠는거 너무 설레여 ㅠㅠㅠㅠㅜ
7년 전
독자21
정이예요!오늘도 설렘에 치이네요❤쥬금..ㅠㅠㅠㅠ깨알 준영잌ㅋㅋㅋㅋㅋㅋ진짜 왜 내 주변엔 지훈이가 없는지 슬픈 하루네염...진짜 여주야...여주도 그렇고 지훈이도 그렇고 둘다 감정이입되고 카톡 텀 넘 맴찢인거..ㅠㅠㅠㅠ
7년 전
독자24
글 잘쓰세요ㅠㅠㅠㅠ완전 유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ㅠㅜ
7년 전
독자25
할헐허러헐헐 너무 재미있어요ㅜ 지훈이 맘이 아프네욧ㅜ 암호닉 [플티] 신청하고 갑니당
7년 전
독자26
세상에 너무 재밌어요........ ㅠㅠ 그냥 지훈이랑 학년이 나오는 것 만으로도 얼굴이 연성 다 하는데 작가님 필체 넘 완벽하시구ㅠㅠ 진짜 어떻게 이럴 수 있쬬? 저 설레서 잠 못 잘 것 같아요ㅠㅠ ㄴ저두 고삼인데 저는 뭐하나 싶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독자27
오랜만에 글잡 들어왔는데 지훈이 글이라뇨ㅠㅠㅠㅠㅠㅠㅠ넘좋아라ㅠㅠㅠㅜㅜㅜ
[윙지훈]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비회원107.16
친구가 드디어 인티에도 박지훈 글이 떴다하여 달려왔슴미다... 암호닉은 [메리]로 할개여ㅠㅠㅠㅠㅠㅠㅠ 엉엉 자까님 글 쓰시는 거 너모 제 스타일이시고... 진짜 사랑함니다 얼른 하 편이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너무 무리하진 마시고! 사랑해여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
7년 전
독자29
[809]로 암호닉 신청하고 가요 ! 쌍방은 모르겠고 일방은 확실하다는 말 왜이렇게 좋죠 ㅠㅠ 엉엉 지훈아 맞지 ㅠㅠㅠ ? 진짜 대박 청춘적 .. 작가님 사랑합니다 ...
7년 전
독자30
[괴물]로 암호닉 신청하고 가요! 너무 설레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31
헉 왜 이제 발견했죠.....넘 좋아요......[오월]로 암호닉 신청이요
7년 전
독자33
지훈윙으로 암호닉신청합니당!!!!!!!!!! 글너무재미써어ㅠㅠㅠㅠ
7년 전
독자34
와 대박 필력 쩌러요!!!!!!!!!!! 근데 글씨가 너무 작아서 눈이 쫌 아프긴 한데,,, 제가 노안인 탓이겠죠,,, 아무튼 잘 보고 가고요 담편 얼른 보고 싶습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 작가님의 손과 고삼 라이프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7년 전
독자35
와 지훈이 너무설레요.... 제가 지훈이랑 썸 타는 기분 여주 부럽단 .......
7년 전
독자36
어흐윽 진짜 설렌다 언제 또 오세요??! 얼른 오세요ㅠㅠㅠ
7년 전
독자37
작가님 기다리고 있어요♥♥
7년 전
독자38
아이구여주야 지훈이가 너 좋아하나보다 ㅠㅠㅠㅠㅠㅠ 넘 설레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0
헐 진짜 너무 설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훈이 진짜 누가봐도 티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1
아ㅠㅠㅠㅠ너무너뮤설레여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2
아 지후니의 일방통행ㅜㅜㅜㅜ
7년 전
독자43
[마지]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진짜 재밌어요 지훈아 내가 많이 좋아해ㅜㅜㅜㅠ
7년 전
독자44
ㅠㅠㅠㅠㅠㅠㅠ[유자청]ㅇ으로 신청할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지훈이 너무 설레자노아여ㅠㅠㅠㅠㅠㅠ여주 바보 왜 멀라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바버야ㅠ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레잖아요 너무ㅠㅠㅠ작가님 와주세여ㅠㅠㅠㅠㅠ 설렘을 다시 느끼고싶어요...♥
7년 전
독자45
지훈이 넘 안쓰러운것...ㅠㅠ 눈치 고자였어..ㅠㅠㅠㅠ 지훈이가 좋아하는거 딱 눈에 보이는구만..ㅠㅠ
7년 전
독자46
으아아아악 [자몽망고]로 암호닉 신청해여 이거진짜세상최고재밌는데 어디가셨어요ㅠㅠㅠ돌아와주새여ㅠㅠㅜ
7년 전
독자47
허러러러러러ㅓ 작가님 제가 이런 황금 글을 왜 이제야ㅜ봤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너므 좋아여ㅠㅠㅜㅜㅜ❤ 지훈이 최고 설렌다ㅜㅠㅠㅠㅠㅠㅠ 다음편이 얼른 보고 싶어요오옹 기다리겠숩니다❤
7년 전
독자48
작가님 언제 오세용..기다리고 있어요ㅠㅠㅠ♥
7년 전
독자49
세상에... 작가님 필체 너무 마음에 들어요. ㅠㅡㅠ [인연]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비록 3주 전 중편이 마지막 글이지만, 하편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지훈이 일방통행 너무 안쓰러우면서도 예뻐 죽겠고... 잘 읽고 갑니다. ❤
7년 전
독자50
지후나 널 조아해.. 여주 바보ㅠㅠㅠ눈치도없는 바보야ㅠㅠ
7년 전
독자51
와 오늘 새벽 지훈이한테 너무거하게 치이고가는거 아닌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아 2시3분까지의 약 30분간의 텀과 다시보낸 톡의 5분텀은 뭘까요 아 생각하고있을 지훈이가 상상되어버렀슨ㅂ니다...
7년 전
독자52
와,,, 지훈이가 널 많이 좋아해 여주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이렇게 소꿉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되는 거 너무 좋구욥 흑흑 신알신 신청하규 다음편 뜨면 바로 달려올게요ㅕ!!!!
7년 전
독자53
잉 지훈이 속상하겠다...ㅜㅜ
7년 전
비회원14.250
오엠지 여주 너만 몰라... 너 빼고 다 알아...
6년 전
독자54
지훈아 다 잘될수있어 여주는 지훈이꺼~~~ 지훈이 밤새지마ㅜ애기야ㅜㅜㅠ
6년 전
독자55
밤새 지훈이는 무슨생각했을까ㅜㅜㅜ 복잡했을것같은데ㅜㅜ 바로 다음편보러갈게요!
6년 전
독자56
세상에 지훈이 너무 순수해서 귀엽고 사랑스럽고 정말 애깅이.....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엔시티 [NCT/이민형/정재현] 사랑받지 못하고 킬러가 된 아이, 이민형 prol5 거기 노란머리 03.05 01:38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22 심블리 03.05 01:18
엔시티 [이민형/윈윈] 네버 마인드, 그리고4 깔깔맨 03.05 00: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반인반고양이 전정국과 아슬한 동거 0254 아띠랑스 03.05 00:4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김태형] 하녀 L523 Handmaiden 03.05 00:3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홍일점] 방탄소년단 홍일점인 정호석 여동생 너탄 EP. 730 주토피아 주디 03.05 00: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MUSE, 오직 당신만의 # 079 JPD 03.04 23:4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불알친구 너탄X불알친구 전정국 조각 S1 - 51187 침벌레 03.04 23:14
엔시티 [이민형] 네버 마인드5 깔깔맨 03.04 22:42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반인반수 닭=대환장파티 (여주가 동물이 된다면)68 세봉이네 하숙.. 03.04 22:3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후배 민윤기 D26 쁍뿌 03.04 22:30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0325 심블리 03.04 22: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KILL ME KISS ME53 SOW 03.04 21:3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이석민/김민규] <궐에 갇힌 달> 1장 - 0616 고개들고어깨피.. 03.04 20:4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출격! 애증남녀! 04101 선옥 03.04 20:40
엔시티 [NCT/이제노] 마지막 첫사랑_0462 피자피자 03.04 20:40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0215 심블리 03.04 20:27
엔시티 [NCT/이민형] 소유욕 1119 고운새벽 03.04 19: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악마와 아이의 일상 번외 + 2차 암호닉 확인163 SOW 03.04 19:29
엔시티 [NCT/이민형/정재현] 사심 200% 01~1.5 55 햇드드 03.04 19:21
엔시티 [NCT/이민형/정재현/이동혁] OH MY SECURITY ! A11 경호 03.04 19: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설표 반인반수 민윤기 X 주인 너탄 0916 SUM 03.04 19: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석진] 라퓨타, 천공의 성 139 shipley 03.04 18:59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감자소년의 첫사랑2 앨리스블루 03.04 18: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남고 전정국 029 SUM 03.04 18:06
엔시티 [NCT/정재현/이제노] 몸인지 맘인지11 제노잼 03.04 15:24
세븐틴 [세븐틴/석순] <talk><b>Hello_Word</talk> -P..10 다앙근 03.04 1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