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옅은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옅은 전체글ll조회 1775l 5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4 | 인스티즈 

 


 

 


 

 


 


 

2. 부정기 (1)




 

전정국은 소문을 무색하게 만들기는커녕 더 부채질하기로 작정한 모양인지 집에 가는 내내 말을 붙여댔다. 어색한 공기 사이로 전정국의 질문과 내 단답이 핑퐁처럼 오갔다. 이만하면 그만둘 때도 되었는데 지치지도 않는 모양인지 자꾸만 질문을 던져대는 전정국을 막아내는 것도 힘이 들었다. 전정국과 내가 지나오는 길마다 술렁임이 느껴졌다. 내일 학교에 갈 때쯤이면 그의 여자친구는 물론이고 전교생이 알고 있겠지. 부러 바쁜 척하며 걸음을 빨리 옮겨보기도 했지만 그 때마다 번번이 따라오는 전정국에 핑계를 대고 빠져나갈 수도 없었다.





"니는 좋아하는 색깔이 뭐가."
"... 노란색."
"노란색? 완전 병아리다, 병아리."






전정국이 정말 갓 태어난 병아리를 다루듯 내 머리로 손을 옮겨 왔지만 닿기 전에 재빨리 피해 아이들의 의미심장한 시선이 쏟아지는 일은 막을 수 있었다. 그런데 아이들로부터 벗어나니 전정국이 따라 붙었다. 전정국은 의아한 눈을 하고 왜 피하냐고 물어 왔다. 이런 행동을 서슴없이 하니 여자친구는 화가 나고, 여자 아이들은 골키퍼 있어도 골 안 들어가겠냐는 마음으로 덤비는 거겠지.





"... 너 여자친구 있잖아."
"애인 있으면 예쁜 가시나 머리도 못 만지나?"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꼴이 뻔뻔해서 말문이 턱 막혔다. 어떻게 저런 말을 아무렇지 않게 할 수 있는지. 자고 있던 내 모습을 쳐다보고 있던 전정국을 보고 여자친구가 엉엉 울 정도로 서러워했던 것도 이해가 갔다. 다정하고 착한 줄만 알았더니 그냥 지켜야 할 선을 구분 못하는 멍청이였구나.





"너 원래 아무한테나 막 그래?"
"... 어?"
"아무한테나 마음에도 없는 말 막 던지고, 스킨십도 아무렇게나 하고... 왜 그러는 건데."
"......"
"네가 그럴 때마다 너 좋아하는 애들은 거기에 하나 하나 의미 부여하면서 설렐 거라는 생각은 안 해봤어?"
"... 여주야."
"그게 다른 애들한테는 먹힐 수 있어도 나는 아니야."
"정여주."
"갑자기 네가 왜 나한테 이러는지도 모르겠고, 학기 초에 이렇게 주목받는 것도 싫어."





이 정도면 알아들었을 거라고 믿을게. 잔뜩 가라앉은 목소리로 연신 내 이름을 부르는 전정국에게 붙잡힐까 봐 뒤도 돌아보지 않고 달렸다. 7년간 전정국과 했던 대화보다 많은 말을 했는데도 친해졌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고, 분명 맞는 말만 했는데 찝찝한 기분을 지울 수가 없었다. 애초에 나랑 엮일 수 있는 부류도 아니었다며 누군가는 해줘야 할 말이었다고 다독였지만 마음 한구석이 가시에 찔린 듯 자꾸만 쓰라렸다. 찔린 줄도 모르고 있다가 누군가가 건드리면 그 때서야 다쳤다고 알게 되는 작고 성가신 가시.





교실에 들어서자마자 쏟아질 시선들을 감수하고 문을 열었지만 돌아오는 건 습관적으로 확인하는 몇몇 아이들의 눈빛뿐이었다. 전정국은 안경을 코끝에 걸친 채로 휴대폰만 쳐다보고 있었다. 이상할 정도로 조용한 게 더 불안해서 자리에 앉자마자 친구를 붙잡고 물었다.





"어제 무슨 말 같은 거 못 들었어?"
"아니, 무슨 말? 숙제 있었어?"
"... 아냐. 고마워."





이상했다. 분명 나와 전정국이 집에 같이 가는 걸 본 사람만 해도 다섯 명은 넘었었는데 왜 아무 말도 나돌지 않는 걸까. 곁눈질로 전정국을 살펴보니 하트와 사랑해가 난무하는 채팅장을 보며 실실 웃고 있다. 어찌 되었든 귀찮은 소문에 시달릴 일은 덜어진 셈이었고 내가 원하는 대로 순탄하고 조용한 학교 생활을 계속할 수 있다는 사실에 마냥 기뻐야 했지만 딱히 그렇지도 않았다. 교과서를 꺼내다가 문득 스친 전정국의 팔이 지나치게 딱딱해서였을까.





"주현아."
"... 응?"
"나 끝나기 십 분 전에 깨워주라."





전정국은 어제 내가 했던 말들을 꽤나 의식하는지 짝꿍 사이에 할 말이나 심지어 저런 사소한 부탁조차도 굳이 옆 분단에 앉은 여자애에게 하기 시작했다. 밀어낸 건 나인데 자꾸만 밀려나는 듯한 기분이 든다. 고개 돌린 전정국이 내 쪽으로 돌아 엎드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이내 화들짝 놀라서 붉어진 얼굴로 손부채질을 한다. 겉으로는 온갖 자존심 있는 척은 다 했으면서 이런 생각이나 하고 있는 걸 보니 어지간히 설렘이라는 감정에 무뎌졌던 모양이다. 아무리 견고하게 쌓아 올린 벽이라도 공들여 관리하지 않으면 작은 공격에도 무너지기 십상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무너지지 않게 더 깊고 높게 쌓아야 한다. 애써 전정국에게서 시선을 떼어내며 속으로 굳게 다짐하고 또 다짐했다.





"짝피구요?"





운동장이 설렘 가득한 야유로 시끄러워졌다. 초등학교 때나 지금이나 모두의 반응은 한결같다. 역시나 여자애들 대부분의 시선은 전정국을 향하지만 막상 당사자는 무심하게 정면만 응시하고 있다.





"선생님, 짝은 어떻게 정해요?"
"교실 자리대로. 종 치면 공은 도구실에 가져다 놔라."





머리가 벗겨진 체육 선생님이 출석부를 휘휘 저으며 안으로 들어갔다. 여자애들은 실망한 표정을 지으며 신경질적으로 제 짝들의 손을 잡아챈다. 편을 나눈다, 공을 가져온다 모두가 바쁘게 움직이는데 나와 전정국만 제자리였다.





"정여주."
"... 어?"
"내 싫은 건 알겠는데 손 잡아라."






결국에는 전정국이 먼저 손을 내밀었다. 전정국 말대로 내 생각 하나 때문에 반 전체에게 피해를 주고 싶은 마음은 없어 순순히 그 손을 잡았다. 손을 맞잡기가 무섭게 전정국은 나를 끌고 라인 안으로 들어간다. 분명 운동 경기를 위해서 선을 넘은 것뿐인데 자꾸만 전정국의 라인 안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밀려왔다. 어떻게든 끌어당기려는 전정국과 끌리지 않으려고 발버둥치는 나. 잽싸게 자리를 잡은 전정국이 내 손을 제 허리에 가져다 대고서는 잡은 손을 풀었다. 삐익. 호루라기 소리가 울려 퍼졌다. 마음에 모래바람이 불어닥쳤다.






피구 경기는 우리 팀의 대승이었다. 물론 승리 요인의 9할은 당연히 전정국이었다. 이리저리 날아오는 공을 족족 잡아내어 빠르게 던지는 것도 모자라 여자애들은 최대한 피해가며 맞추는 엄청난 매너 플레이까지 선보였으니 그다지 놀라울 것도 없었다. 그러나 그 애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대상은 전정국의 공을 맞고 나간 아이도, 다정한 사과를 받은 아이도 아닌 바로 나였다. 하긴 그럴 만도 하다. 전정국이 날아다니는 내내 허리를 꼭 붙잡고 같이 뛸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았으니. 그러나 전정국은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자마자 제 허리를 붙잡은 내 손을 매정하게 떼어내고는 다른 여자애들에게 사과한다는 핑계로 쌩하니 가 버렸다. 공에 맞지도 않았는데 가슴이 욱신거렸다. 친구는 전정국이 유난히 제게 환히 웃어준 것 같다며 호들갑을 떨어댔다.






"그래서 전정국 초등학교 때가 어땠다고? 중학교 때는?"
"안 친했다니까."
"그래도 기억나는 게 하나쯤은 있을 거 아냐?"






뭐라도 말해주지 않으면 끈질기게 캐물을 기세길래 희미한 기억까지도 싹싹 헤집어 가며 얘기해 주기 시작했다. 초등학교 때는 잘생겼다기보다 귀여운 편이었다, 그 때는 피구보다 축구를 잘했었다, 중학교 때는 아이유를 좋아해서 축제에서 불렀던 곡이 아이유의 미아였다, 그 때는 낯을 좀 가리는 편이었는데 고등학교에 올라오더니 엄청나게 활발해졌다...






"아니, 그런 것도 좋은데 막 설레는 그런 거 없냐고."
"... 설레는 거?"
"응. 당연히 여친 있었을 거 아냐? 아님 네가 설렜던 거라던가."






그런 거 없었다고 고개를 저어도 요지부동이라서 결국 가벼운 한숨과 함께 한 번 더 기억을 뒤집어야 했다. 머릿속으로는 알게 모르게 나를 챙겨주던 전정국의 모습이 희미했다 진해졌다 하며 스쳐가고 있었지만 정작 친구에게는 전정국이 정말 좋아하던 여자친구에게 고백할 때 이런 저런 이벤트를 하며 고백했다는 따위의 말이나 지껄이고 있었다. 박수까지 치며 설렘을 표현하는 친구를 두고 화장실을 핑계 삼아 밖으로 나갔다. 설마, 아니겠지. 그냥 전정국은 처음부터 다정했으니까 그랬던 거다. 착각하지 말자. 혼자 의미부여하지 말자. 나는 가장 중요한 사실인 '전정국은 여자친구가 있다' 와 '나는 전정국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당당히 얘기했다' 를 끊임없이 세뇌시키며 정처 없이 복도를 걸었다. 아닐 거다, 아니어야만 한다. 상식적으로 다정한 손길 몇 번 받았다고 금방 사랑에 빠진 것처럼 구는 건 말이 안 되는 행위다. 저 멀리서 걸어오는 전정국과 부딪히지 않기를 바란다. 제발 나에게 어떤 눈빛도, 여지도 주지 말고 그저 무심하게 지나쳐 줬으면 좋겠다.






"... 전,"
"......"
"정국..."






바라던 대로 전정국은 아무런 동요 없이 나를 지나쳐 갔다. 시선은 팔짱 낀 여자친구에게로 고정한 채로. 바라던 대로 잘 되었다며 스스로를 달래고 뒤돌아서려던 순간 모든 소리가 물속에 잠긴 듯이 먹먹해지며 즐겁게 웃고 떠드는 아이들의 입이 뻐끔대는 금붕어와 겹쳐 보였다. 대화가 오가고 웃음이 터질 때마다 오색 빛깔 공기 방울들이 팡팡거리며 만개했지만 내 주위는 잔거품들만 보글거릴 뿐 색깔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었다. 나 혼자서 외로운 섬처럼 감정에 고립되어 흑백으로 빛 바래고 있었다.






"... 국아. 정국아!"
"... 어?"
"빨리 가자."
"어, 어. 미안타."






내 또 한눈 팔았네. 분명 저 멀리서 들려야 할 전정국의 목소리가 바로 귓가에 대고 소리치듯 크게 울렸다. 흑백으로 전락한 내 세상에서 전정국만 빛났다. 그 애의 목소리만 생동감 있게 내 마음을 유영했고, 그 애의 눈망울만이 쨍한 색으로 내 눈동자를 관통했다. 전정국에게 꼼짝없이 마음이 붙잡힌 채로 견뎌야 할 긴 여정의 시작이었다.





*

제가 고등학생인지라 글 쓸 시간이 마땅히 없어 학교에서 틈틈이 쓴 걸 이어 붙이는 식으로 올려서 분량이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남겨주시는 댓글은 정말 외울 정도로 읽고 또 읽고 있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암호닉 

[슝아, 침침이, 땅위, 핀아란, 2월2일, 스케치, 금잔화, 물개, 꾸꾸룩, 뉸기찌, 여지, 꾸꾸쓰, 뿡쁑, 잇꾹, 루이비, August_d, 김태형여사친, 청춘, 깊은]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여지예요! 하트 놓고 가요 ♥
7년 전
비회원142.192
....공감되네요....정국이가 아무말 없이 지나갈때 왜 제가 더 아픈지..
7년 전
비회원248.75
2월2일입니다 ㅜㅜㅜㅠㅠ 진짜로 ㅜㅠㅠ 글 읽으면서 제가 다 마음이 아파요 ㅜㅠ 엉엉엉 정국이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ㅜㅠ 그래도 넘 마음 아프다 ㅜㅠ 언젠가는 정국이 외전도 써주세요오오오오오옹❤️ 오늘도 넘 재밌게 잘 읽었어요❤️ 항상 작가님 글 기다리고 있어요
7년 전
비회원209.91
작가님 안녕하세요 슝아에요! 정국이라는 대상이 비현실적이면서도 현실적이라는 생각이 들곤했는데 작가님이 고등학생이셔서 더 잘 표현하시는건가봐요 :> 정말... 나이가 판단의 절대적 척도가 될 수는 없겠지만 학생이심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글을 잘 쓰시다니 정말 본받고 싶어요. 금붕어로 표현하신 부분은 몇 번이고 읽었습니다, 표현이 너무 좋아서요 ㅠㅅㅠ 정국이도 여주한테 관심이 영 없진않은것 같은데 힝 정국이의 마음이 궁금하네요. 이미 우리 여주는 짝사랑이 시작되었고...! 분량 좋아요!!! 바쁘실텐데도 이렇게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 읽었어요 ❤︎
7년 전
비회원96.249
글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브금도 잘 어울리고요 [나나에]로 암호닉 신청할께요
7년 전
독자2
루이비입니다 진짜 요즘 이거 기다리는 재미로 하루를 보내는 것 같아요 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작가님... 그리고 빨리 정국이... 여주랑... 행셔...
7년 전
비회원196.74
땅위입니다!! 여주는 정국이가 신경이 쓰이는데 정국이가 자신도 모르게 한 아무 의미부여없는 행동으로 여주에게 상처를 준건가요?ㅠㅠ 정국이는 여주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너무 궁금하네여!ㅠㅠ 그리고 얼른 정국이와 여주의 사이가 풀렸으면 좋겠네여!
7년 전
독자3
청춘이에요!! 진짜 이 글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ㅠ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징짜❤️❤️
7년 전
비회원213.217
침침이에요ㅠㅠㅜ진짜자주와주시고..사랑합니다❤❤정국이는왜여주한테잘해주는걸까요ㅠㅜㆍ예쁜가시나...ㄷㄷ
7년 전
독자4
핀아란입니다. ㅜㅜ 문체가 진짜 너무 예뻐요. 글을 써본적이 많은 분이실꺼라고 생각했는데 ..고등학생! 너무대단한거 같아여.
7년 전
독자5
잇꾹 입니다 ㅠㅠㅠㅠㅠㅠ 요즘 이 글 보는 재미로 삽니다 흑 작가님 항상 빨리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ㅠㅠㅠㅠ ❣️❣️❣️ 서브 남주라도 나와서 그랫으면 좋겠네요 고구마 몇 백개 먹은 거 같습니다 허허 ^ㅁ^.... 얼른 둘이 행복해지길 다음 편 기대하겠습니다 ☺️
7년 전
비회원243.114
스케치입니다 작가님 늘 느끼는데 문체가 참 이쁘신거같아요!! 짝사랑의 느낌을 되게 아련하고 이쁘게 나타내신거같아유ㅎㅎ
7년 전
독자6
김태형여사친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국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꾹아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마음이 먹먹해진다ㅠㅠㅠ
7년 전
비회원77.194
진짜 잔잔한 울림이 있다고 해야하나ㅜㅜ 글이 너무 좋아요 진짜ㅜㅜㅜㅜㅜㅜbbbb
7년 전
독자7
[찡긋]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얼륹 잘 되길 빌어욯ㅎㅎ
7년 전
비회원165.169
암호닉 [비비탄]으로 신청합니다
ㅜㅜ정국....진짜 왜 저러는건지 궁금해요
주인공 좋아해....?아님 정말 선도 모르는 바보인가...

7년 전
독자8
후핫 다행이에요 저번 화에서 느지막이 암호닉 신청했는데 세이프...! 깊은이예요! 이번 화를 보고서는 왠지 인어공주가 떠올랐어요! 깊은 밤, 아득한 물 속에서 멋진 배 위 화려한 모습의 정국이를 바라보는... 애초에 정국이를 '나랑 엮일 수 없는 부류'로 생각하는 것에서 뭔가 음, 왕자와 동등한 위치에 서기 위해! 사람이 되기 위해 그토록 아름답던 목소리를 기꺼이 포기한 인어공주의 모습이 겹쳐보이기도 했고요! 무엇보다도 헝 정국이 옆에 있는 이웃 나라 공주님... 여자친구...... 8ㅅ8 제 가슴이 다 아려올 때쯤 작가 이미지에 있는 하쿠가 왠지 여주를 달래주는 정국이의 모습인 것만 같아서 좋네요 TㅁT
7년 전
독자9
[꼬취꼬춰]로 암호닉 신청해요!
끄아앙ㅇㅇㅇㄹㄲㅇㄴ글 넘 제스타일이에요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 저기 정국이가 한눈 팔았었다고 한거 여주보다가 그런거 핑계로 ㅎㅏ는말인것같은데..
네 맞아요 사실 제 바람이에요허허허헣ㅎ허헣
현재 여자친구가 있는 정국이와 여주의 사이가 아떻게 발전해갈지 궁금하네요!!!!

7년 전
비회원81.163
꾸꾸룩이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 너무 마음아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83.225
비회원이라 암호닉이 확인이 안됐나봐야우ㅠ 그래서 다시 신청해요!! [쩌리] 로 신청해요!! 전 어여 뻘리 둘이 잘됐으면 좋겠네요♡
7년 전
비회원148.203
꾸꾸쓰에요 ㅠㅠ 나븐 정국이...... 하 재밌어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7년 전
독자10
와..진짜 여주마음이 너무 생생하게 와닿아요..ㅠㅠ얼마나 마음이 아플까..
다음화가 빨리보고싶어요..

7년 전
독자11
물개입니다ㅎㅎ 정국이랑 여주가 빨리 이어졌으면 좋겠네요ㅠㅠㅠ
7년 전
독자12
작가님 글이 너무 이뻐요 다 읽고 암호닉 신청하고 가겠습니다 ❤
7년 전
독자13
으어.... 진짜 짝사랑이라는게 부정하고싶어도 결국에는 마음에 너무 가득차있어서 슬퍼지는데 그런 감정이 너무 여실히 느껴저서 더 감정이입이되네요ㅠㅜㅜ 글 재밌게 잘 읽고있습니다~~
6년 전
독자14
안돼ㅜㅠㅜㅠㅠ 하필 전정국이 여친이 있어서... 더 안되는데ㅜㅠㅠㅠ 정국이랑 여주 빨리 잘되라
6년 전
독자15
정국이의 마음은 진짜 알지도 못하겠고 아무리봐도 무슨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어염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完7 옅은 06.10 15: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721 옅은 05.24 23:4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615 옅은 05.21 18: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Side17 옅은 05.20 18:1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531 옅은 05.17 22:4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427 옅은 05.16 22: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329 옅은 05.15 22: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216 옅은 05.14 17:1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의 과정 112 옅은 05.13 15:0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