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피크닉 전체글ll조회 1445l 16

[EXO/찬백] 보그 보이 (Vogue Boy) 00 | 인스티즈v

                                                                 vogue Boy 

 

 

 

패션 기업 ' 마르지엘 ' 의 이공일삼 신년 프로젝트!

“ 매출실적 올리기 ”

매출실적을 못 올릴시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아웃. 아웃.

 

 

리스트 vs 실장

목숨 걸고 싸워야 하는 그대들.

승자는 누구?

 

 

 

2013년. 당신이 찾던 패션이 현실로 다가온다.

 

 

 

 

vogue boy 00

 

 

 

 

" 우와, 회사 진짜 크긴 크구나. "

 

 

'마르지엘' 의 로비에 들어서려던 백현은 입이 저절로 떡 벌어지는 것을 느꼈다. 패션 기업 답게 형형색깔로 화려하던 내부는 다음주에 있을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분위기를 한껏 띄우는 빨간색 초록색 계열의 예쁜 장식들로 한껏 치장되어 있었으며 한가운데에는 크리스마스의 마스코트, 거대형 트리가 자리잡고 있다. 회사 크긴 크구나. 컬러리스트를 꿈꾼 백현이 4년제 대학에서 패션디자인 학과를 졸업 하고 3년간의 파리 유학을 마치고 온 후 발탁된 회사, 마르지엘은 백현에겐 그저 꿈 같은 회사이다. 맞다. 얼른 가야지. 벙찐 표정을 짓던 백현은 큼. 헛기침을 내뱉으며 검은색 가죽 크로스벡을 매고 총총 걸음으로 마르지엘에 들어섰다.

 

" 백현씨! "

" … "

" 백현씨! "

" 어 팀장님? 왜 나와 계세요. "

 

백현씨. 로비에 서있는 관리자분들께 눈웃음을 지으며 가던 도중 백현은 크게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목소리에 고개를 돌렸다. 어 팀장님? 백현은 눈을 동그랗게 떴다. 그곳엔 백현이 근무하는 디자인팀의 팀장 유림이 핸드폰을 들고 무척이나 불안한듯 이리저리 서성 거리고 있었다.

 

" 무슨일 있으세요? "

" 백현씨. 우리 메리 크리스마스고 뭐고 다 끝났어. 어뜩하지. "

" 네? "

 

크리스마스가 아니라 죽음의 25일이야. 우린 끝났다구. 유림의 절망적인 목소리에 백현은 눈을 크게 떴다. 제 크리스마스가 왜요? 네?

 

 

  

 

Vogue Boy

w. 피크닉

 

  

 

 

무슨일 인데요? 백현의 한마디에 죽을상을 하고 있던 얼굴이 더욱 시무륵해지는 유림의 모습에 백현은 반가운 마음에 세차게 흔들던 손을 슬쩍 내렸다.

 

" 이번에 회장님께서 단단히 마음을 먹으셨나봐. "

" 네? 그게 무슨… "

" 저번에 잘린 김소영 컬러리스트 알지? "

" 네. 그쵸. "

" 백현씨는 소영씨가 잘릴쯤에 온거니까 확실히 모르겠지만 혹시 소영씨 잘린 이유가 뭔지 알아? "

" 그냥… 불성실해서 그랬다고 알고 있는데요. "

" 이런. 잘못 짚어도 제대로 잘못 짚었네! 그런 이유로 잘린다면 나도 잘렸어야지. "

 

그게 무슨 자랑이라고. 백현은 입가에 맴도는 말을 차마 뱉지 못한체 꿀꺽 삼켰다. 그게 말이야. 엄청난 비밀거리라도 되는냥 분주한 사람들의 눈치를 흘끗 보다가 귀를 가져다 대라는 제스처를 취하는 유림의 모습에 백현은 슬금슬금 유림의 옆으로 이동했다.

 

" 그 이유가… "

" 뭔데요? "

" 매출실적 낮아진 것 때문이야. "

" 예? 고작 그 이유요? "

" 쉿쉿. 조용히 말해. 주변 사람들 다 듣겠어. "

 

히잉. 인상을 잔뜩 찌푸치던 백현은 유림의 말에 꼬리를 내리곤 고개를 숙였다. 고작 그 이유가 아니지. 유림은 혀를 끌끌 차며 백현을 흘겨보았다.

 

" 2012년 되서 우리 회사 좀 기울고 있잖아. "

" 네? 잘만 운영되고 있는… 하하. 네, 좀 그렇죠.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

" 모르는 소리 하긴. 파리 블루돌셋 있잖아. 그치, 백현씨는 유학 다녀왔으니까 잘 알겠다. 무튼 2011년에 한참 불황기 였는데 우리 회사 주가가 30% 까지 치솟았었어. "

" 네. 그건 알죠. "

" 아이참, 계속 들어봐. 사람들 듣잖아. "

 

아니. 지금 팀장님이 크게 말씀 하시는건데 왜 자꾸 저한테 그러세요. 백현의 억울한 눈빛에 유림은 입꼬리를 말아 올렸다. 백현씨가 그렇게 쳐다보면 말을 못하겠어. 징징대는 애를 달래듯 백현의 등을 살짝 토닥이던 유림은 백현과 눈을 맞췄다.

 

" 우리 회사 대박이었어. 파리 기업 블루돌즈 있잖아. 거기 주당 가격이 17 퍼센트 하락했대. "

" 정말요? 그것까진 몰랐어요. "

" 그래. 그때 OEN 수출 업체들도 싸그리 무너지고. 그나마 외국쪽 투자회사가 주식 매수해서 그나마 살아 남은거지. 연계 안 되있었음 그냥 끝이였어. "

" 블루돌즈 이길 정도면 엄청 대단했던건데. 무슨일 있었던 거에요? "

" 그때 이소정 컬러리스트라고 있었는데 2011 시즌 포인트 컬러 설정해서 우리 회사 아이템별로 컬러라인 작성했었거든. "

" 근데 회사 직원분들중엔 이소정이란 분 안 계시던데요. "

" 회장님이 실수 하신거야. 소정씨도 백현씨 같이 나이 어리다고 회장님이 무시 하시면서 채용 안 하셨어. 경험도 없는게 이러면서 말이지. 근데. "

 

근데? 백현의 호기심 어린 반짝이는 눈빛에 유림은 풋 웃었다. 회장님 완전 날강도셔. 유림의 말을 집중해서 듣던 백현의 눈빛이 의문스러움으로 변하는 동시에 굳어졌다. 그게 뭐에요!

 

" 회장님이 무슨 날강도에요. "

" 날강도 맞지. 남의 포인트 컬러 무시할땐 언제고 신년 아이템 내보낼 시간이 없어서 가져다 쓰신 거니까. 돈만 대충 쥐어주면 단가 뭐. "

" 이소정이란 분이 가만히 계셨어요? "

" 뭐 어쩌겠어. 돈도 두둑하게 받았겠다, 자기가 열심히 현장 뛰어 다니면서 조사한게 쓸곳 없어서 묻히는 것 보단 나으니까. "

" 그렇구나… 근데 2011년에 완전 대박 났었다고 하셨잖아요. 근데 왜 회장님이 그때서라도 이소정씨 안 부르셨을까요. "

" 이미 다른 외국 기업에 파견 갔더라. 근데 2012년이 다가오고 또 새 아이템 내놓기에 시간 없어서 김소영씨 불렀는데 이번해에 완전 망해서 그냥 아웃 되신거지. "

" …그 분은 무슨 죄에요. "

" 잘못 짚은 죄? 생각해봐. 그 포인트 컬러를 이번에 들어간 기업에 썼다면 그 기업이 우리를 대신해서 성공했겠지. 우리가 그 기업 꼴되고. 그 기업이 어딘지 알아? "

" 어디요? "

 

블루돌즈. 예? 설마 잘못 들은건가 귀를 후비적 거리는 백현의 모습에 유림은 단념한 표정으로 말했다. 블루돌즈. 블루돌즈라면 마르지엘의 경쟁 상대이지 패션계에서 패션 시장을 한참 넓히고 있는 외국 기업이다. 우리가 포인트 컬러를 사지 않았다면 그 기업은 더 날뛰었겠네. 백현의 반짝이던 눈이 충격적인 사실에 동태 눈깔마냥 탁 풀렸다.

 

" 정신차려. 백현씨! 아직 더 중요한 사실이 남았어. "

" 뭔…데요? "

" 이소정씨가 사정을 다 털어 놓은거고 블루 돌즈는 난리났었어. 안그래도 경쟁 회사한테 진 것도 억울한데 거기다 우리가 성공을 빼앗은거나 다름 없는거니까. "

" 그래서 제가 마르지엘에 들어온 거에요? "

" 그래. 백현씨가 워낙 실력있는 컬러리스트니까 블루돌즈에서 데려간다는거 회장님이 사수하고 막아내셨어. 그게 지금의 백현씨가 마르지엘 직원이 된 결과물인거고. "

" …그럼 전 어떡하죠? "

 

2013년 신년 프로젝트가 '매출실적 올리기' 래. 못 올리면 우린 김소영씨 처럼 그냥 아웃. 유림의 말에 백현은 자신의 갈색 재킷에 땀으로 범벅 된 손을 쓱쓱 문질렀다.

 

" 못… 올리면 어떻게 되는거에요? "

" 회장님이 백현씨한테 가지고 있는 기대가 엄청나. 이소정씨 처럼 잘 해내길 바라는거지. 아마 지푸라기라도 짚고 싶은 심정이실걸. "

" 블루 돌즈가 가만히 안 있을거야. 이소정씨 같은 엄청난 보물을 지니고 있겠다, 무서울것 없겠지. "

" …저 어떡해요? "

" 어떡하긴 뭘 어떡해. 들어오자 마자 잘리기 싫으면 닥조 해야지. 닥치고 조사. "

 

닥조. 닥조. 백현은 머릿속에 둥둥 떠다니는 한 글자를 생각하며 크게 한숨을 내쉬었다. 들어오자 마자 잘릴 걱정이나 하고 있다니.

 

" 백현씨 포인트 컬러 조사 마감날짜는 25일 까지야. 그때까지 최신경향이나 유행 색상 분석하고 체크해. 혼합색 측정도 괜찮고. "

" 25일이요? 다음주? "

" 우리가 백현씨 섭외하고 무튼 여러가지 사정으로 늦어서 그래. 아, 그리고. "

" 계속 말씀 하세요. "

" 본적 없겠지만 소재 디자이너 우성준씨라고 있어. 우성준씨가 선택해놓은 원단이 있거든. 그거 우성준씨 사무실 들어가서 확인하고 컬러 정하는데 고려해.  "

" 그럼 그때부터 승민씨랑 예진씨, 팀장님이 디자인 시작하시는 건가요? "

" 응. 1월 31일까지 끝내면 백현씨가 물량 결정하면돼. 샵 마스터님이 총책임 담당하실거고. 그럼 끝이지. 2월부터 새개장 이니까 서둘러 준비해. 고로 크리스마스는 "

" …? "

" 없다는거야. 잘리는 번거로움을 겪고 싶지 않다면 얼른 가서 일해. 그럼 수고. "

 

파리에 있을때도 혼자 외롭게 케익먹고 케빈과 하루를 보냈는데. 4년만에 한국으로 돌아와서 아, 이제야 내 인생도 피겠구나 했는데. 그럼 수고. 어깨를 두어번 토닥이곤 하이힐을 또각 거리며 급하게 회장실로 올라가는 유림을 멍하니 바라보던 백현은 이내 머리를 쥐어 뜯으며 포효했다. 내 크리스마스 !!!!!

 


 

 

 

 

 

 

* * *

안녕하세요 피크닉입니다. 새로운 해도 다가오고 오늘 크리스마스.. 흡.. 고 하니 색다른 소재를 접해보고자 소설을 하나 더 냈습니다.

패션에 관한 내용이에요. 지식은 많이 없지만 그래도 재밌게 봐주시길 바래요 ㅠ.ㅠ!!

소설은 컬러리스트 백현과 기획실장 찬열의 불꽃튀는 접전으로 이루어질 것 이구요. 찬열이는 다음편에서 나와용.

이 프롤로그는 마르지엘 소개와 왜 백현이가 마르지엘에 들어오게 됬는가? 에 대한 약간의 설명입니다.

라디오 로맨스도 같이 진행 됩니다. 그럼 모두 Merry Christmas!!

 

# 소설 내용은 모두 허구인거 아시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ㅠㅠ라디오로맨스에서는 비회원이라 읽기만하고 댓글을 못ㅅ달았었는데 먼저 죄송하고 앞으로는 꼬박꼬박 댓글달도록할게요! 비회원도 암호닉이된다면 슬구라고 해주세요ㅠㅠ 아 여기서 암호닉을 신처ㅇ해도 되는건가요?....
11년 전
독자1
탱탱볼이에요! 안타깝게도 1등을 놓친저는 솔로라는 이유를 더해 펑펑 울겠습니다.. 거기에다가 금손 피크닉님이 또다른 새픽으로 저를 반죽음 상태로 만들어놓은 이유또한! 후ㅜ.. 너무 기대되요 엉엉 언제 1편이 올라오려나 궁금해죽겠습니다ㅋㅋ 기대하고 있을게요! 아 그리고 피크닉님! Merry Christmas♡~♡
11년 전
독자2
오 재밌어요!!기대되네요ㅠㅠㅠㅠㅠㅠ암호닉신청해도될까요?쀼쀼된다면 쀼쀼로 할께요ㅠㅠㅠㅠㅠ그나저나 진짜 작가님 금손...♥즐거운 크리스마스되세용~,~
11년 전
독자3
뚱이 입니다! 작가님 새글도 재밌어요! ㅋㅋ 안그래도 전 디자인쪽으로 공부하고 있어서 그런지 작가님글 많이 기대되요!! ㅋㅋ 아..작가님 스릉해요..s2 메리크리스마스~!!
11년 전
독자4
큥이에요! 너무 재미있을거 같아요ㅠㅠ 으헝ㅠ 언제 1편이 올라올까요..ㅠㅠ 글잘보고 가요! 작가님 메리크리스마스!♥
11년 전
독자5
오오...담편이기대되요!! 신알신과암호닉신청해도될까요??된다면 빵떡으로요!! 크리스마스 즐겁게보내세요~ 전 올해도 케빈과함께....☆
11년 전
독자6
도도하디오 에요! 우왕 새로운 소재라 그런지 설레여...☆ 거기다 부끄럽게 제 이름이. ...????여튼 다음편 나올때 까지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메리크리스마스*^^*
11년 전
독자7
담편너무기대되네요ㅠㅠㅠㅠ저 이런소재좋아하는데ㅠㅠㅜ문체도 너무 좋으세요!암호닉신청받으시나요?받으면 됴마됴로할게요!
11년 전
독자8
라디오로맨스도 정말 재미있게 보고있었는데 이런 또다른 금소재를 가지고 오시다니ㅠㅠㅠㅠ 작가님 스릉스릉♥ 아 저 딸기밀크예요! 여기서 따로 암호닉 신청해야하는거면 신청할게요☞☜... 백현이는 못보내겠지만 작가님은 해피한 메리크리스마스되세요!
11년 전
독자8
짜라빠빠에요~ㅎㅎㅎ마침 반지의 제왕 시리즈 다보고 혹시 올라온 글있는가 살펴보러 왔는데 이렇게 재밌는 글이 뙇!!!!!!!!ㅎㅎ
다음편 나올때 까지 기다리고 있을게요~ㅎㅎ즐거운 메리 크리스마스 보내세용~ㅎㅎㅎ

11년 전
독자9
맹구에요 으어재밋을것같아요!!!잘읽을게용~ 피크닉님메리크리스마스 하트
11년 전
독자10
헐 저 함박눈이여요ㅜㅜㅠㅠㅠ 평소에 컬러나 패션에 엄청 관심많은데 좋네요..♥ 어우 좋다
11년 전
독자10
저 치즈에요! 진짜 작가님이쓰신 소재는 항상 왜이렇게좋죠?ㅜㅜ라디오로맨스도 그렇고 이것도 그렇고 다 제가 좋아하는 소재에요!완전 사랑합니다⊙♥⊙다음편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10
ㅠㅠ익잡에서 봤어요! 아 피크닉님 글너무좋아하는데ㅠㅠ 신알신은 진작에 했구요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냠냠으로..! 감기안걸리게 조심하시구요 메리크리스마스! 다음편도 기대되요!!
11년 전
독자11
^~^ / 우와짱재밌을것같아요 신작영화나오는기분이네여 두근두근 ㅋㅋㅋㅋㅋㅋ 보그걸보그버이 ㅋㅋㅋㅋ진짜승자는누굴까요?!?! 다음퍈도 기대할께요~ 즐크하시길!
11년 전
독자11
장이씽입니다!!라디오로맨스인줄알고들어왓다가 이런소식이!!ㅋㅋ이것또한재밋을것같아요!!!!완전 기대됩니다!ㅋㅋ이렇게이씽이마음설레게하기있기없기?!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2
헐 짱 재밌어요ㅜㅜ 독방에서 본 소재같은ㄷㅔ...! 다음편도기대할게요ㅜㅜ
11년 전
독자13
우와왠지기대되요새로운내용이라서그런가봐요!!!!찬백!!!기대되요암호닉신청항게요쿵니입니다!!
11년 전
독자14
기대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암호닉 되면 찜으로 해주세영 ㅎㅎ
11년 전
독자15
하....ㅠㅠㅠㅠㅠㅠ아녕하세요 피크닉자가님!!제이에요ㅎㅎㅎ와아...엑소반팔티두개입금하고오는길이었는데 보고....와...정말좋아요 내용이완전기대되거요ㅠㅠㅠ정말 ..제가표현을좀못해서 잘표현할순없지만 정말좋네요ㅠㅠㅠㅠ하...라디오로맨스와 보그보이기다릴게요!!자가님 좀있을끝난크리스마스!즐거운시간되세옇ㅎㅎ!
11년 전
독자15
콘타입니다!! 엉엉 이 좋은글을 늦게읽으러오다니ㅠㅠ쪽지 확인을 안한 제탓이네요ㅠ 라디오에이어 패션이라니 엉엉 전 이자리에서 쥬금 ㅇ<-< 너무좋아하는 소재들이예요ㅠ 피크닉님 만큼은 믿고보는 글인것같습니당 스..스릉..흡느드♥♥
11년 전
독자16
헐 이럴수가 완전제스타일이네여!!! 완전 재밌을것같아요!♥ 암호닉은 뿡이로신청할게요!! 비회원이라 신알신은 못 하지만 꼭꼭 읽을게요!
11년 전
독자16
됴종이 에요!!!!!!! 방송물에 이어 패션까지!!!!!!매번 새로운 주제로 신선한 내용만 가져와주시니 감격ㅠㅜㅜㅜㅜㅜㅜ거기다 찬백ㅠㅠㅠㅠ 다음편도 ㅠㅠㅠ 작가님S2
11년 전
독자16
암호닉 은하수신청하겠습니다. 라디오 로맨스와 암호닉 연동이 되나여? 된다면 똑같이 은하수신청하겠습니다. 패션...!!! 하, 작가님 제가 제일 좋아하는 소재가 뭔지 아세요? 형사물, 방송물, 판타지물, 제빵물 그리고 패션물입니다. 흡.. 근데 대부분 어느정도 지식이 뒷받침되어야 쓸수 있기 때문인지 찾기가 썩 쉽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하.. 방송물도 모자라서 이젠 패션물이라뇨, 패션물이라니.. 흡.. 작가님.. 사랑합니다. 제 모든 사랑을 바쳐 당신께 드리겠어요. 어허휴ㅠ 그런데 백현이 정말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겠네요. 단순히 읽기만한 저도 얼마나 상황이 바빠질지 암담한테 백현이는 어떨까요. 그래도 백현이는 왕왕대며 잘 이겨내겠죠? 더불어 찬열이와 아웅다웅 왕왕 왁왁 대다가 알콩달콩해지겠죠? 아흌ㅋㅋ 벌써 조으네요. 요즘 읽을거리가 늘어난다는건 저 같은 잉여에게 단비와도 같죠. 잘 읽고 갑니다. 다음편 기대할게요 ㅎㅎ
11년 전
독자17
덧글 쓴줄알았는데 안써졌나 보네요... 딸기밀크입니다! 라디오 로맨스도 잘 보고 있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이런 금소재를 또ㅠㅠㅠㅠ 작가님 스릉스릉♥.♥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8 변배켠 12.24 21:59
엑소 [EXO/찬세] 금그것같은 내새끼ㅡㅡ 14?44 금쪽 12.24 21:3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Cocks 12.24 21:18
엑소 [EXO/카세] 내 안에 하늘과 숲과 그대를 8.5 + 사과의 말21 체다 12.24 21:01
엑소 [EXO/카디찬백] 도경수가 반짝반짝 빛나 219 종인이색종이 12.24 20:2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8 하림 12.24 19:26
엑소 [EXO/찬세] 우리집에 졸귀씹귀 한마리있다ㅠ44444444444413 호잇호잇 12.24 19:18
엑소 [EXO/찬백] 소년은 울지 않는다 _022 Voice H 12.24 12:23
엑소 [엑소/찬열X시우민/뱀파이어] 헤비 로테이션03-044 블루문 12.24 09:43
엑소 [exo/세루] 우리학교에 완전 맘에드는 애 있다 36 김ㄹㅎ 12.24 04:40
엑소 [EXO/카세] 나 불알친구 좋아한다 ㅜㅜ7 껌이내꺼 12.24 03:32
엑소 [EXO/찬세] 우리집에 졸귀씹귀 한마리있다ㅠ33333333311 호잇호잇 12.24 01:25
엑소 [EXO/찬백] 남고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여장 ㅋ 上33 꽁깃 12.24 00:00
엑소 [백현/현정] 피눈물이 난다 3화 야채님 12.23 23:53
엑소 [EXO/카디찬백] 도경수가 반짝반짝 빛나33 종인이색종이 12.23 23:20
엑소 [EXO/카디] 친절한 종인씨 0650 미리내 12.23 23:13
엑소 [찬백카디세준] 뱀파이어와 모기 0213 리무버 12.23 23:0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 변배켠 12.23 22:4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8 냉동만두 12.23 21:55
엑소 [인피니트/엑소] 울림일찐이성종vs스엠실세오세훈의 ㄷH결. 0149 뚜비두밥밥밥.. 12.23 21:45
엑소 [찬백] Mr. Vampire! (上)33 유치원생 12.23 21:09
엑소 [EXO/찬세] 금그것같은 내새끼ㅡㅡ 1391 금쪽 12.23 20:5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이얍 12.23 20:30
엑소 [EXO/카디] 일찐도찐 Episode 3 上7 치노 12.23 20:17
엑소 [EXO/카디] 일찐도찐 Episode 2 下3 치노 12.23 19:59
엑소 [EXO/카디] 늑대소년 0636 마카 12.23 19:10
엑소 [EXO/백도] 사귄지 2년 된 애인이 있는데ㅠㅠ...⊙♡⊙3333330 ⊙♡⊙ 12.23 18:55
전체 인기글 l 안내
6/23 14:58 ~ 6/23 15:0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