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채리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채리 전체글ll조회 2109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워너원/박지훈] Peach boy | 인스티즈









Peach boy_


너한테서 복숭아 향 난다. 응? 나의 말에 애들은 은근슬쩍 박지훈에게 다가가 향을 맡았다. 갑작스런 행동에 너는 당황해서 아무 말도 안 하고 있고, 그러면 나는 더 당황해서 어버버 거리지. 어어, 얘들아 그러면 지훈이 불편할 텐데…. 그러고 보니 얘 얼굴도 핑크색이야! 우리 반에서 나대기, 아니 시끄럽기로 유명한 아이의 입에서 그 말이 나오자 아이들은 일제히 웃음을 터트렸다. 꼭 복숭아 같잖아! 너 피치 해. 피치. 박지훈의 얼굴은 어느새 부끄러움으로 붉어져 있었다. 아, 내가 원한 건 이런 상황이 아니었는데. 그렇게 나의 입에서 나온 '복숭아' 발언으로 인해 박지훈의 별명은 피치가 되고 말았다. 나는 그저, 향이 좋다고 말하고 싶었는데홍조 있는 걸 신경쓰여 했던 너는, 그 별명이 생겼을 때 별로 달갑지 않게 느꼈던 걸로 기억한다.










피치야. 피치야 뭐 해? 야, 피치! 이제는 다른 반 애들까지 박지훈을 피치라고 불렀다. 처음에는 부끄러워 했던 박지훈도 이제는 익숙한 듯 그에 대답했고 우리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피치가 되어가고 있는 중이었다. 나는 그게, 마음에 들지 않았다. 아니 솔직히, 복숭아라는 주제로 박지훈과 나 둘만의 꽁냥거림으로 남을 수 있었던 걸 그, 그 나대는! 자식 때문에 이렇게 모두가 다 알게 된 게 너무나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애초에 피치라고 부를 생각도 없었으면서 괜한 심술이 나는 거다. 그래서 나는 다들 피치라고 부를 때 오기로 가득 차서 박지훈, 지훈아 하고 부르다가 결국에는 피치라고 불렀다. 줏대도 없이 말이다. 그런데 박지훈은 꼭, 내가 피치라고 부르면 해맑게 웃었다. 사람 싱숭생숭하게, 그 얼굴로 그러는 건 반칙 아닌가. 이건 내가 얼빠인 경향이 없지 않아 있지마는…. 내 착각일 수도 있지만 아무튼 그랬다.













[워너원/박지훈] Peach boy | 인스티즈









물론 나는 잘생긴 사람을 좋아한다. 그렇다고 금사빠는 아닌데, 난 오히려 신중한 편인데, 박지훈은 그것을 뛰어 넘을 정도로. 나의 연애철칙을 씹어먹을 정도로 잘생겼다. 그러니까 … 나는 박지훈의 얼굴에 반한 것이다. 물론 그 순둥한 성격도 한몫했다. 잘생긴 주제에, 그 얼굴이면 싸가지 없어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박지훈은 조용했고 공부만 했다. 전교권에 머무는 성적에 수업 시간에 집중도 잘 하고 심지어 필기한 것도 잘 빌려줬다. 물론 글씨체 때문에 다른 아이들이 알아보지 못했지만 말이다. 아무튼, 박지훈은 우리 학교 공식 피치이면서 공식 엄친아였다. 전교 1등은 아니지만 언제나 전교권에 머물렀으니까. 그러면서 얼굴은 최상위권이고, 운동도 적당히 하고 성격도 좋고. 그러니 박지훈이 유명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그런데 박지훈은 그렇게 주목 받는 것이 싫은지, 학교 행사에서 튀는 일 한 번 한 적 없었다. 반장을 한다거나 학생회를 한다거나 아니면 축제에서 무대에 선다거나, 그 무엇도 하지 않았다. 왜일까. 그냥 안 하는 것이 아니라 기피하는 걸로 보였다, 나에게는. 그리고 피치는 가끔씩 그런 말들을 하곤 했다.






… 시끄럽다. 시끄러워. "


…. "


" 조용히 살고 싶다. "







그때는 쉬는 시간이었고 반이 어수선한 상황이어서 들은 사람은 나밖에 없었다. 박지훈은 때때로, 다 질린다는 표정을 지으며 창 밖을 보면서 그렇게 말했다. 나는 애써 못 들은 척하며 시선을 돌렸고 다시 박지훈을 쳐다보면 박지훈은, 나를 쳐다보고 있었다. 그러면 나는 놀랐지만 아무렇지 않은 척 살짝 웃었고 박지훈은 그 잘생긴 얼굴로 나를








" 여주야. "


" 응? "


" 너무 시끄럽다. "


…. "


" 너는 조용하잖아. 그래서 좋아. "


" 어? "


" 조용해서, 네가 좋아. "








너는 그렇게 말했다. 내가 조용해서 좋다고. 그리고 다시 창 밖으로 시선을 돌린 너는, 불어오는 바람에 머리카락이 조금씩 흩날리고, 꼭 영화 속 장면을 보고 있는 것처럼 너는 그렇게… 잘생겼었다. 나는 네가 했던 말을 곱씹으며 부끄러워 하고 나의 볼은 어느새 너의 얼굴처럼 홍조를 띠었다. 그날 하늘은 유독 파랗고 높게만 느껴졌다. 나는, 그래. 그렇게 너를 좋아하게 되었다.










그런 피치의 다른 모습을 보게 된 것은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다가 집에 가는 길에 열쇠를 떨어트렸는데 하필 으스스한 골목에 떨어졌던, 그 때였다. 열쇠는 굴러굴러 골목 안으로 들어가 버렸고 몸을 쪼그리고 가던 나는 그 열쇠가 누군가의 신발 앞에 떨어진 걸 보았다. 그 사람은 천천히 내 열쇠를 주웠고 나를 보지도 않고 대충 던졌다. 날아오는 열쇠를 겨우 받아든 나는 도대체 어떤 사람인지 얼굴이나 보자 싶어서 그 사람을 쳐다보았고 나는 곧 그게 피치, 박지훈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어울리지 않게 교복을 입고 담배를 피우고 있던 너를. 너는 한참이나 가만히 서 있는 내가 이상한지 담배를 태우다 말고 나를 쳐다보았고 얼빠진 내 모습에 너는 큰 눈을 더욱 크게 뜨며 피우던 담배를 그대로 떨어트렸다. 그러다 손에 떨어트린 것인지 손을 털어대며 뜨거워 하고… 나는 여전히 얼빠진 상태로 너를 쳐다보고….







" 여주야, 그게…. "


" 너 손… 괜찮아? "







너는 당황해서 손을 털다 말고 내게로 다가왔다. 다가오는 순간 풍기는 담배 냄새에 저절로 인상이 구겨졌다. 너는 그런 내 얼굴을 보며 입술을 깨물었고 나는 담배가 스치고 가서 붉어진 너의 손을 맞잡았다. 나는 지금 무척이나 당황스럽지만, 일단 가방에서 텀블러를 꺼내서 붉어진 손에 물을 부었다. 화상 입으면 보통 흐르는 물에 씻는다고 했던 것 같아서, 도움이 될까 하고. 물이 주르륵 흘러 내 손과 박지훈의 손 그리고 신발까지 적셨고 나는 여전히 당황스러워서 그냥 그곳을 떠나려고 했다. 가방에 텀블러를 쑤셔 놓고 아무런 말 없이 가려는 나를 박지훈은 서툰 손길로 붙잡았다.







" 나, 나한테 실망했어? "


" 뭐? "


" 내가 어울리지도 않게 담배 피운다고… 아니, 담배 피우는 게 자랑은 아니지만, 잘못된 거지만…. "


…박지훈. "


" 원래 피치라고 그랬잖아. 요즘 계속 피치라고 불렀으면서, 갑자기 왜 박지훈이야? 피치라는 별명을 좋아하는 건 아닌데. 아니 오히려 싫어했는데…. 아 나 지금 뭐래냐. "


…. "


" 그러니까 나는, 네가… 나를 피치라고 불러주는 게 좋거든. 다른 사람 말고 네가…. "








박지훈은 많이 당황스러운지 횡설수설하면서 말을 정리하지 못 했다. 그냥 말을 쏟아내는 것 같았다. 박지훈과 안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그런 모습은 처음 봤다. 자신의 감정 표현을 하는 게 많이 서툰 건지 내 눈도 마주치지 못 하고 그냥 바닥만 보면서 그렇게 말을 쏟아냈다.







… 여주야. 나는 시끄러운 게 너무 싫어. 조용한 게 좋은데 이 세상은 나한테 단 한 번도 조용했던 적이 없었어. "

" 그래서 나는 조용한 네가 좋은데, 나긋한 목소리로 나를 피치라고 부르는 네가 좋은데…. "

" 너한테 이런 모습은, 보여주기 싫었어. "

[워너원/박지훈] Peach boy | 인스티즈







피치는 그랬다. 세상이 너무 시끄럽다고. 나는 그 말을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 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박지훈의 삶은 시끄러울 수밖에 없을 것 같았다. 어릴 적부터 예쁘장하게 생긴 그 얼굴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한둘이 아니었을 테니까. 지금도 뭐, 비슷했다. 우리 학교에서 박지훈은 얼굴 하나만으로도 유명한 존재였다. 그 얼굴에 다른 것까지 완벽해서 더 유명했지만, 박지훈의 성격이나 성적을 모르는 사람들도 박지훈을 알 정도로 박지훈의 얼굴은 대단했다. 다른 학교인 내 친구들이 알 정도로. 가끔 친구들에게 그런 카톡을 받을 때가 있었다. 너 박지훈 얼굴 봤어? 걔가 그렇게 잘생겼다던데.

그러니 피치의 세상은 너무나도 시끄러웠겠지. 그러니 피치라는 별명도 달갑지 않았을 거다. 박지훈의 별명은 피치 이전에도 많은 것들이 있었다. 당사자인 박지훈이 알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ㅁㅁ고 얼짱, ㅁㅁ고 존잘남, 버정 안경남 등등. 그래서 그렇게, 시끄러운 걸 싫어했구나. 나는 그제서야 박지훈을 이해할 수 있었다. 담배를 피우게 된 것도 스트레스에 시달려서 어떻게든 풀고 싶어서라고 했다. 그리고 자기 성격도, 원래 그렇게 착하진 않다고 나에게 자신에 대한 얘기를 하나씩 풀어가는 피치였다.






" 나 필기 대충 하는 것도 애들 보여주기 싫어서 그랬어. 집에서는 깨끗하게 정리해. "

" 아 진짜? "

" 응. 그리고 성격 좋은 척하는 것도 괜히 뒷말 나오는 거 싫어서. 조금만 짜증내도 뒤에서 얼굴값한다 그러면서 욕하더라고. "

" 아… 그렇긴 하지. "

" 그냥 최대한 조용히, 졸업했으면 좋겠어. 너랑 같이. "







나는 솔직히, 피치라고 부르는 것도 안 했으면 좋겠어. …. 너 말고 다른 애들이 부르는 건 듣기 싫거든. 남자애들이 그렇게 부르면 얼마나 소름 돋는지 알아? …어, 내가 부르는 건 괜찮아? 네가 부르는 건 완전 좋지. 네가 부르는 건 매일 듣고 싶어. 그러면서 너는 내 손을 잡아왔다. 여름에 더워서 땀을 삐질삐질 흘려가면서도 내 손을 놓지 않았다. 피치야. 응? 나는 네 모습이 어떻든 좋아. 달달하든 아니든…. 그러면 너는 잠깐 놀랐다가 눈을 예쁘게 접으면서 웃었다. 하하- 너 진짜, 예쁘다 여주야. 하고 내 심장을 흔들어 놓는다. 여주야. 응? 우리 사귀는 거 그냥 티 내고 다니면 안 돼? 이미 눈치 챈 애들 있을걸. 너 시끄러운 거 싫어하잖아. 우리 사귀는 거 알면 무조건 시끄러워질 건데. 음, 그래도 밝히고 싶을 만큼 네가 좋은데. 어떡하지. …너 마음대로 해. 그러면 또 웃음을 터트리면서 나를 사랑스럽다고 말하고 너는, 그 예쁜 얼굴로 나를 예뻐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88.73
체리밤 피치보이........정말 최고이십니다ㅜㅠㅠ어째서 제 취향저격 탕탕탕 ㅜㅠㅠㅠㅜㅜ다 제 사랑들 정말 작가님 제발 장편연재해주세요ㅠ 오래오래 보고싶습니다ㅜㅠ 혻암호닉받으시나요 혹시몰라서 남기고갑니다 단편 ㄷ다음편도 궁금하네요 하핳 [빵야]
6년 전
채리
꺄 예쁜 댓글 감사합니다! 암호닉 신청도 감사히 받을게요♥ 장편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쓰려구요 ^ㅁ^ 빨리 생각해 볼게요 ㅎㅎ
6년 전
독자1
ㅜㅜ너무 발려요 너무너무너무ㅠㅠㅠㅠ 와 진짜 마지막에 좀 반전인데요?? 사귀고 있었던 거예요?! ㅠㅠ더 좋아 더ㅜㅜㅜㅜ 진짜 너무 귀엽고 달달해서 녹을 거 같아요... 한번 더 읽어야 할 거 같아요... 암호닉 받으시면 [블루미]로 신청해도 될까요?
6년 전
비회원136.148
사귀고 있었구나........! 피치 잘어울린다 나도 피치라고 부르게 해줘라ㅠㅠㅠㅠㅠ
저도 [강낭]으로 암호닉 살짝 신청해봅니다....

6년 전
독자2
아아아아악 비지엠 가사 처럼 저만 보고싶은 달달하든 달달하지 않은 피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피치 몇 번이든 불러줄 자신 있어 피치야 피치야 피치야 피치야ㅠㅠㅠㅠㅠㅠㅠ 이 새벽에 이렇게 심쿵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세요ㅠㅠㅠㅠㅠ 아 혹시 암호닉 받으시면 [ 이부르 ] 로 신청 되나요 ?.?
6년 전
독자4
어 사귀고있건거에요 ? 퓨ㅠㅠㅠㅠㅠㅠㅠ 너무 달달해여 ㅜㅜ
6년 전
독자5
헐 사귀고있었군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너무 달아요 뭔가 단 과일 사탕 머금은 기분 ㅎㅎ 둘 다 너무 예쁘고 몽글몽글해여 ㅎㅎ
6년 전
독자6
와 대박...... 크으 너무 좋아여 ㅠㅠㅠㅠ
6년 전
독자7
헐 너무 재밌오요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 반전 우와......박지훈 완전 좋다....
6년 전
독자8
ㅎㄹ 피치 지짜 지훈이랑 잘어울려여 ㅠㅠ 뭔가 지짜 잘어울려서 더 좋은 그런..ㅎㅎㅎ
6년 전
독자9
헐 뭐야...완전 기억조작 글이에요ㅜㅜㅜㅜㅜㅜ 물론 현실엔 저렇게 스윗하고 피치피치한 박쥰같은 남치니는 없지만... 완전 몽글몽글하고 너무 달달하고 녹아내릴것같은 분위기.. 복숭아맛사탕 25351개 먹은 느낌이에ㅕㅠㅠㅠㅠㅠㅠ으앙 작ㄱ가님이 말을 너무 스윗하게 써주셔서 감탄하고갑니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워너원 [워너원/정세운] 카타르시스 0318 채리 01.14 21:08
기타 [워너원/정세운] 카타르시스 0214 채리 01.10 22:51
기타 [워너원/정세운] 카타르시스 0116 채리 01.07 00:37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애증34 채리 12.25 00:22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불장난 下35 채리 11.28 00:24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불장난 上24 채리 11.21 02:33
워너원 [워너원/배진영] Green grape8 채리 08.12 01:41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Strawberry boo +12 채리 08.11 01:49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Strawberry boo14 채리 08.09 22:39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Peach boy11 채리 08.02 00:29
기타 [MXM/임영민] Cherry bomb10 채리 08.01 00:10
전체 인기글 l 안내
5/4 10:56 ~ 5/4 10: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