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l조회 861l 1

  

  


  

오랜 예부터 신의 촉망을 받으며 태어나는 이들이 더러 있었는데. 그들은 각자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 그들을 가예(嘉藝 : 아름다울 가 , 재주 예 / 아름다운 재주)라 불렀다 한다. 한 해에 그들이 태어나는 수는 알 수 없었으며, 같은 힘을 사용하는 이들이 둘 이상씩 나오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그럴 때마다 아이들이 태어난 고을에선 원인을 알 수 없는 역병 (疫病)이 돌고 재해(災害) 가 끊임없이 나타나자. 사람들은 가예족들의 힘이 불행을 안겨준다 하여 그에 불만을 품고 그들을 狩獵 (수렵=사냥)을 시작하기 시작했다. 가예라 불리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스스로 목숨을 끊거나 정체를 숨긴 체 살아가며 적어도 100년 전 그 형태(形態)를 완전히 감추었다고 학자들은 말했다. 정확하게 알려진 것은 없으나, 당시 남겨진 기록에 따르면 각각 법칙이라는 것이 존재하여 水 , 火 , 風 , 土 의 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었다고 쓰여 있었으며, 그를 제외한 힘을 가진 이들이나 힘을 악(惡)에 사용하는 이들, 그리고 유난히 위험한 힘을 가진 이들을 현비(玄費  : 검을 현 , 쓸 비)라고 불렀다고 남겨져 있다. 가예와 현비의 기록은 당시에 매우 많은 사람이 기록을 남겼으리라 학자들은 예상했으나 어떠한 이유에선지 모두 불에 타고 책을 마지막으로 보았던 이들이 기억을 더듬어 생긴 책이 바로 현시대까지 남겨져 있는 人藝費蒐錄 (인예비수록) 이다.  


  

많은 사람이 이 가예족이 살았다는 것을 人藝費蒐錄의 담긴 내용만으로는 입증하기 어려우며, 그것은 만화책이나 소설에서만 나오는 이야기라며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나 한 마을에서 발견된 세 권의 낡은 책자에 실린 이야기 중 단 한 권 한 쪽 페이지에 짧게 쓰여있던 가예족의 이야기 한 구절은 세상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 아름다웠던 그대들 嘉藝(가예)여, 그대들이 죽지 않았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네 '  


  


  


  


  

藝費蒐錄 : 인예비수록  


  


  


  


  

" 예의는 몸에 스며있고 그 품행이 매우 바르며,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과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지니고 있으니. 이 어찌 탐내지 않을 만한 인재입니까. 어렸을 적부터 많은 서책(書冊)을 읽어 지식이 풍부하고, 사서오경은 물론 사서,삼경,사서구경까지 깨우쳤으니 윗선들의 눈도장을 찍은 것은 當然之事(당연지사)이온데.  그들의 총애(寵愛)와 관심을 모두 받고 있는 상수(潒水: 세찰 상 , 물 수 / 세찬 강물)가(家)의 둘째 자제가 어찌 嘉藝(가예)가 되었는지. 세상은 모든 것을 주지는 않나 봅니다. "

" 청(靑 : 푸른 청) 이지 않습니까. 수청(水淸 : 물 수 , 맑은 청 / 맑은 물)이 아닌, 수청(水靑 : 물 수 , 푸른 청 / 푸른 물) 말입니다. 상수가(家)에서도 한 명의 가예가 태어났으니. 어쩌면 내놓으라 하는 가문(家主)의 자식들이 모두 嘉藝(가예)일 수도 있지요. 지금껏 숨겨왔던 그들을 대신해 우리가 축배를 들어야 하지 않겠소? "



[EXO/준면찬열세훈경수??] 人藝費蒐錄 (인예비수록) 00 | 인스티즈  

靑 / 김 준면 (金(김)가 潒水(상수金彛貞 (김이정) 의 자제) / 20  


  

5대 가문 중, 가장 기품과 품위를 가장 중시하는 상수(潒水)의 가장 높은 직위를 가지고 있는  

김이정(金彛貞 : 떳떳할 이 , 곧은 정 / 변하지 않는 충정(충실하고 올바름))의 둘째 아들, 아주 오래전 상수(潒水)에는 가예가 태어난 적이 있었으나.  

당시 마을에 많은 가예가 태어나, 흉(凶)이 많다고 하여 죽였다고 한다. 준면은 그 이후 물을 다루는 水의 법칙을 타고 태어났으며 집안에서는 홀로 선택받은 이가 되었다.  


  

본래의 법칙이라는 것은 태어났을 때부터 그 증상이 나타나나, 준면은 다섯을 먹은 해에 갑자기 힘이 사용하게 된 몇 안 되는 사람 중 하나였다.  

그렇기 때문에 힘에 대한 지식도, 깨우침도 없이 그저 어쩔 수 없이 이리저리 능력에 휘둘리던 도중, 준면은 계속해서 그것을 사용하며 스스로 제어를 하게 만들었다.  

열한 살을 먹어가는 해에는 타인에게 작은 물방울 같은 것을 만들어 던지는 것은 물론이고, 더 큰 방울을 만들어 그 안에 사람을 가둘 수도 있었으며,   

본인을 지킬 수 있는 막을 생성할 수도 있도록 발전시켰다.  


  

물이라는 것은 평소엔 잔잔하나, 한번 일렁이기 시작하면 어마어마한 큰 파도를 몰고 와. 순식간에 흔적도 없이 모든 것을 쓸어버린다.  

그런 물의 특성을 매우 닮아있는 준면 역시 위험하기는 하나. 본래의 침착함과 이성적인 성격 탓에 그는 문제를 일으킨 적이 없다.  


  


  


  


  

藝費蒐錄 : 인예비수록  


  


  


  


  

" 성격이 아주 포악하나 그 속은 여리고 겉은 타오르는 불이나 속은 잔잔한 파도이니. 과연 어떤 모습이 진짜인지 매우 궁금합니다만. 5대 가문(家主) 중에서도 가장 악명이 높은 화원(火原 : 불 화 , 근원 원 / 불의 근원)의 영식(令息 : 윗사람의 아들을 높여 이르는 말)이 선택을 받은 아이라니. 허허, 거참. 무슨 일이 어찌 되려고 그러는 건지 원. 그래서 그 아들의 이름이 무어라 했지요? "  


  

" 본래의 이름은 박찬열이라 하나. 이 마을 사람들은 주(朱 : 붉을 주) 라고 하덥니다. 게다가 인물도 훤하니 생겨서는 여인네들에게 인기가 많은가 본데. 계집년 마냥 붉은색의 옷은 물론이고 그의 장신구까지 붉은빛을 띄고 있어 그를 생각나게 하는 것이 붉은색이다 하여 주라고 부르는 듯합니다. "  


  

" 허허. 이번 해에는 유난히 선택을 받았다 하는 아이들이 많이 나왔다 하던데. "  


  

" 예. 알아보니 가예라고 확실하게 판명이 난 아이만 주를 포함해 넷이라고 합니다. "  


  

" 이번 년은, 해(害) 와 흉(凶)이 가득하겠군요. 비극은, 막을 수 있지 않습니까. 좌상(左相) "  


  


  

  

[EXO/준면찬열세훈경수??] 人藝費蒐錄 (인예비수록) 00 | 인스티즈  

朱 / 박 찬열 (朴(박)가 火原(화원) 朴奭虎 (박석호) 의 자제) / 19

혈통을 중시한다는 5대 가문 중 가장 강하고 무시무시한 세력을 자랑하는 화원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 
박석호(朴奭虎 : 클 석(붉을 혁) , 범 호 / 성한 용맹)의 외동아들, 가예와는 전혀 상관없는 집 안이였으나.
그의 아들인 찬열이 불을 다루는 火의 법칙을 타고 태어나. 처음으로 화원(火原 )의 가문의 사람 중 선택받은 이가 되었다. 

대게는 법칙의 힘을 깨우치는 것은 물론, 사용하는 것에 힘을 들어 하며 그만큼 능숙하게 사용하는 데에 시간이 걸리나
찬열은 그 힘을 다섯을 먹은 해에 본인의 의사대로 움직이고 사용했다. 항상 불을 가지고 노는 찬열이 자신의 화를 주체를 못 할 때면
평소에 자신이 사용하던 불의 크기보다 매우 크고 더 뜨거운 푸른 빛의 불을 띈다고 한다. 
그러나 그 푸른빛의 불을 본 이는 아직 아버지 박석호를 제외하고 아무도 없다고 알려졌다.

불이라는 것이 매우 위협적이고 그 힘 또한 위험하여 잘 사용할 시엔 득이 되나,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악이 된다 하여
불을 옳지 못하게 사용하는 부류들은 바로 현비로 분류되었으며, 찬열은 사람에 따라 그 나뉘는 분류가 달랐다.


  


  


  


  

藝費蒐錄 : 인예비수록  


  


  


  


  

" 기생집에 하루가 멀다 하고 들리는 것은 기본이고 장난을 좋아하여 주위 사람을 곤경에 빠뜨리기는 하나. 잔머리가 좋고 행동이 빠르며 周到綿密(주도면밀)한 모습이 보이는 자입니다. 특히 다른 이의 약점을 잘 파고들 줄 알며, 거래와 협상에 능통한 자이니 많은 말은 금(禁)하시옵소서, 그 입과 무수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새 자신의 허점까지 모두 술술 불어버리게 된다는 자로 이 동네 사람들은 그 앞에서 서면 거짓은 없다 하여 무(無 : 없을 무) 라고들 부릅니다 "  


  

" 풍속(風速 : 바람 풍 , 빠를 속 / 빠른 바람)가(家)에 막내아들이라고 하지요. 그 집안사람들은 특이한 관례가 있지 않습니까? "   


  

" 예, 맞습니다. 풍속가(家)에서는 아비가 여러 명의 첩을 두고 그 첩들이 낳은 아들들을 싸움에 붙여 가장 강한 이가 아비의 성을 물려받는 관례입니다. "  


  

" 이번엔 누가 그 성을 물려받았다 합니까? "  


  

" 바로, 이 자입니다. "  


  


  

  

[EXO/준면찬열세훈경수??] 人藝費蒐錄 (인예비수록) 00 | 인스티즈  

無 / 오 세훈 (吳(오)가 風速(풍속) 吳刃噜 (오인로) 의 자제) / 18  


  

5대 가문 중, 가장 비범한 머리를 가지고 있는 후손들이 많은 풍속(風速)의 총 책임을 맡고있는  

오인로(吳刃 : 칼날 인 , 말할 로 / 칼날과 같은 말)의 막내아들. 한 번도 선택을 받은 이가 풍속(風速)의 집안에서는 한 명도 태어난 적이 없었으며  

風의 법칙을 타고 태어난 세훈이 유일한 가예이다.  


  

세훈은 자신의 기분에 따라 바람의 氣流(기류)가 바뀐다는 것을 이미 태어난 그 순간부터 알았으리라. 그가 울거나 화가 날 때는 바람은 날카로워졌으며  

그가 기분이 좋거나 행복함을 느낄 때에는 바람은 부드러워졌다. 그래서 집안사람들은 세훈이 태어났을 때부터 가예라는 것을 눈치챌 수 있었다.  

그러나 그는 의외로 쉽게 바람을 제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흥미를 잃어 잘 사용하지는 않게 되었으나.  

그의 기분에 따라 바뀌는 氣流(기류)와 본인의 생각대로 움직일 수 있는 자신의 힘은 본인에게 분명 득이 되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바람은 공기와 같고 세상을 움직이게 하니, 조금이라도 바람이 뒤틀리면 그것은 많은 변화를 만든다.  

그렇기에 가장 위험한 법칙으로 분류되기도 하면서 가장 아름다운 법칙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바람은 태초에 현비로 분류되었으나, 현재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분류되기도 한다.  


  


  


  


  

藝費蒐錄 : 인예비수록  


  


  


  


  

" 사려(思慮)가 깊고 말에는 무게가 있으며, 판단(判斷)에 있어 흐림이 없고, 총명하며 주위에 있는 사람을 챙길 줄 알고 배려(配慮)를 잘하는 아이이니. 성격도 온순(溫順)하고 자신이 하는 일에 책임(責任)을 다하며 불평(不平)을 하지 않으며 주어진 상황이 좋지 아니하더라도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자 입니다. 혼자 하는 일에도 빛을 발하나, 동료가 있을 때에는 그 빛을 더욱 발하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 이자가, 근래에 여인들의 입에 자주 오른다는 그 금(黅 : 누른빛 금) 입니까. "  


  

" 예, 맞습니다. 바로 이 아이가 금(黅) 입니다. "  


  

" 지훤(地煊 : 땅 지 , 따뜻할 훤 : 빛나는 땅)도 가예라…. 이번 해에는, 마치 붉은 꽃들이 가득 피어나길 바란 해 같습니다. "  


  


  

  

[EXO/준면찬열세훈경수??] 人藝費蒐錄 (인예비수록) 00 | 인스티즈  

 / 도 경수 (都(도)가 地煊 (지훤) 都勝惟(도승유) 의 자제) / 19

5대 가문 중, 부드러우나 자신의 감정을 잘 표출하지 않아, 그 속에 얼마의 깊이가 있는지 잘 모르도록, 상대가 꽤 뚫지 못하도록 숨기는 것을 교육하는
도승유(都勝惟 : 이길 승 , 생각할 유 / 뛰어난 사려)의 첫째 아들로 5대 가문 중에서는 가장 많은 선택 받은 이가 나왔으며
도경수는 土의 법칙을 타고 태어나, 집안에서 세 번째로 가예가 되었다.

사람들은 경수를 보고 금(黅)의 말간 눈을 보면 어린아이의 순수(純粹)를 볼 수 있으나, 행동과 말에는 뼈가 담겨 있다고 이야기한다.
본인이 법칙을 타고 태어난 가예라 알고 난 후부터 그는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의 노력을 기울여 자신의 마음대로 법칙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그가 매우 화가 많이 나거나 심기에 거슬리는 일이 있으면 주위에 땅이 갈라지거나 갑자기 식물이 마르는 등 변화가 생기곤 했으며.
그것을 바라본 도경수의 아비 도승유는 가예인 경수가 화가 났을 때 그러지 않도록 본인을 철저하게 숨기게 하였다.

땅은 많은 것을 이루게 한다. 생명은 물론이요, 살아가게 하는 근원이라.
예전에는 무조건 土의 법칙을 타고 태어난 이들은 특별하게 관리했으나, 지금은 가예의 수가 상당히 줄어 그러지 않고 있다.
또한, 사람에 따라 가예와 현비로 그 분류가 나뉘었다. 


  


  


  

藝費蒐錄 : 인예비수록  


  


  


  


  

  

[EXO/준면찬열세훈경수??] 人藝費蒐錄 (인예비수록) 00 | 인스티즈  


  

  


" 이만한 물건을 구하려면 얼마나 힘든지는 알고 말하시는 겁니까? 아이, 싫으면 됐소. 안 산다는데, 나도 강요할 마음 없소! "

" 아..아이, 그러지 말고 두 냥에 쳐줘. 나도 오죽하면 이러겠는가. 이번 농사가 흉(凶)이 들어서 그러네. 제발 "

" 아, 진짜! 글쎄 석 냥이 아니면 안 된다니까! "

" 내가 여기서 한두 번 사는 것도 아니고, 이번 한 번만 좀 깎아주세! 응? "

" …그럼, 내 부탁이 하나 있소 "

" 부탁? 뭐든 말만 혀. 다 들어줄게. "

…내 사실, 서향(西鄕)으로 가야 하는데. 배 좀 알아봐 줄 수 있소? "

" 서향이라 하믄, 그 가예들이 너무 많이 태어나서 난리가 난 곳 아닌가? "

" 거기에 내가 부탁해 놓은 물건이 있는데. 아직도 도착을 안 했네. 내 걱정이 돼서 그러니 이번 한 번만 알아봐 주쇼 아저씨. 어? 내 이거 두 냥에 쳐 드릴게. "

…니 진짜지. 저번처럼 한 냥 또 내놓으라고 소리 안 지를거쟈. "

" 내 글쎄 약속한다니까. 이른 시일 내에 서향으로 가는 배 하나만 알아봐 주쇼 알았소? "

" 당연 하제! 내 여기저기 가서 알아봐 줄 터이니 너는 발 쭉 뻗고 잠자고 있으라! "

" 그럼, 내 저기 저 주막서 기다리고 있겠소. 부탁해요! "

" 오냐! 내 가마! "

….아놔 저거 진짜 좋은 약인데, 이거 두 냥에 들여온 걸 두 냥에 줬으니, 아까워 죽겠네. 저 아저씨 자식은 순풍 순풍 낳겠구만. 어휴. 어쨌든 서향에 가는 배를 알아봐 준다니까 뭐…. 좋게좋게 생각하자.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오오오 막 기대되요!! 다음편도 기다리겠습니다!!
9년 전
비회원188.233
우와 소재 너무 새롭고 조아요ㅠㅠㅠ
9년 전
독자3
우오ㅓ 추천 누르고 가겠습니다 대작냄새가 폴폴 혹시 암호닉 받으시나여ㅠㅠㅠㅠㅠ작가니무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
헐완전 기대돼요ㅜㅜㅜㅜㅠㅠ신알신하고갈게요!!
9년 전
독자5
신알신 누르고갑니다!! 다음편 기대되요!!
9년 전
독자6
헐헐 대박스멜!!! 잘보구갑니댱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EXO/세훈] 내 남사친이자 짝남인 오세훈 35 그린라이트인가.. 09.10 18:31
기타 [축선/연제민] 에이요, 썸머! 4 IKSEUN 09.10 17:32
엑소 [EXO/카디] 천사의 키스(Angel's kiss) 166 피렌체 09.10 17:21
엑소 [EXO/징어] 북해: 상술의 시대 04 (부제: 종대의 일기) 미스 빙 09.10 17:19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7 바비랑밥이랑 09.10 16:52
엑소 [EXO/징어] 북해: 상술의 시대 03 (부제: 그렇게 근검절약은 자린고비가 되고) 미스 빙 09.10 16:48
빅스 [빅스/랍콩] 과제하다가16 애벌레 09.10 16:13
엑소 [EXO/징어] 북해: 상술의 시대 02 (부제: 그렇게 근검절약은 자린고비가 되고)1 미스 빙 09.10 16:05
엑소 [찬백] 명절이야기2 큐씨땡 09.10 15:51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6 워너 09.10 15:0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 Wannabe 09.10 14:51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산 125 218 09.10 14:47
블락비 [블락비] 13. 8남매의 파란만장한 생활 (부제:전학생 4)16 결혼해피오 09.10 14:44
빅스 [VIXX/택엔] 도태에 대한 부정 上14 소리꾼 09.10 14:34
엑소 [EXO] 백현을 기억 못하는 EXO16 너징은예쁘다 09.10 13:48
빅스 [빅스/X] 이PD와 차PD 우구가가 09.10 13:19
빅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6 팜므파탈 09.10 13:01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비정상 친구들 (페북ver) 24 89 눅눅 09.10 12:56
아이콘 [바비/여주] 꽃은 언제가 되든 필 존재 1413 actto 09.10 12:16
빅스 [VIXX/학연] 야생화2 09.10 12:01
빅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김잠실이 09.10 11:28
엑소 [EXO/김종인] 체육과 잘생긴 김종인이랑 연애하는 썰 0259 너의 세상으로 09.10 10:57
빅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 김잠실이 09.10 10:13
빅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7 깜냥 09.10 04:30
빅스 [VIXX]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21 그 소년 09.10 04:23
엑소 [EXO/김종대] 취향은 낮져밤져인데 짝남은 낮이밤이 인 썰111132 져아해 09.10 04:14
엑소 [EXO/경수찬열] 네가 놓은 973 09.10 04:10
급상승 게시판 🔥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