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3070l 0
 
익인1
예민한 사람도 았고 둔한 사람도 있지 ㅇㅇ
•••답글
익인2
광고는 상관 없음
•••답글
익인2
근데 뒷광고는 내가 그딴 거짓말에 속아서 내 딴엔 열심히 발품 판건데 다 거짓말이고 호갱중 하나가 나였구나 싶어서 괘씸하고 얼굴에 대고 욕하라면 할 수있을정도로 화남
•••
익인2
나 유튜버 정보영상 보고 100만원썼는데 어쩐지 효과가 없더라 한달뒤에 허위광고 터졌음 화날만 하지않냐
•••
익인3
사바사지 다른논란이라 쳤어도 종종 상관안쓰고 보는 사람들 있자나
•••답글
익인4
나도 둔해서 ㄹㅇ 상관X..ㅋㅋㅋㅋ 근데 문제 삼는 사람들을 이해못하는 건 아니야 광고보고 내돈내산인줄 알고 구매하거나 그런 사람들도 있으니까
•••답글
익인5
그니까 이게 이렇게 논란될지 몰랐어
•••답글
익인6
작정하고 사람을 속여먹은게 시름
•••답글
익인7
먹방 분야여서 그런 거 아닐까 테크 유튜버가 전자제품 협찬받아서 회사에서 시킨 말이나 장점만 말했다고 생각하면 화나지 않을까
•••답글
익인7
전자제품은 진짜 안좋은 제품이어도 장점만 있는 척 할 수 있지만 음식은 진짜 먹는 거라 속일만한 점이나 여지 자체가 적기도 하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싸서 별 문제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듯
•••
익인8
나는 그냥 시청자를 위해서 내가 준비한 컨텐츠인척 연기했다는게 너무 싫어ㅋㅋ 돈 받고 광고한거면서
•••답글
익인9
불법이라 그런 거 아닐까..? 아무튼 범법행위자나
•••답글
익인9
난 원래 먹방 안 봐서 사실 체감되는 건 별로 없지만 사람들 화내는 건 이해 감
•••
익인10
나도 노상관 ㅋㅋㅋ 난 원래 유투버를 좋아한다기보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 먹는 영상을 보는 거라 ㅋㅋㅋ
그리고 상표 나오거나 언급하면 그냥 다 광고라고 생각했음
근데 뭐 팬개념으로 좋아했던 사람들이라면 실망할 수도 있다고 봐

•••답글
글쓴이
아 내가 약간 이래서 그런건가봥 ㅋㅋㅋ 나도 그냥 내가 좋아하는 음식 보고.. 그리고 걍 웬만한건 다 광고겠거니 생각함 .. 사실 음식이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해서 ㅜㅜㅜ... 근데 마지막말처럼 사람자체를 엄청 좋아했으면 그럴수도 있겠다
•••
익인14
ㅁㅈ나도 딱 이생각
•••
익인11
팬들은 이거 좋다 맛있다라는 말만 듣고 유튜버 믿고 샀을테니까... 광고인걸 알았으면 비판적인 견해는 깨어있는 채로 제품을 보겠지만.
유튜버를 얼마나 좋아했고 신뢰하는지의 차이일듯.

•••답글
익인12
익인13
나두 상관없다 난 당연히 광고 많을 거라고 생각해와성ㅇ 불법이면 법적 처벌 받겠지~
•••답글
익인15
나도 ㅋㅋㅋㅋㅋ
•••답글
익인16
나도 막 유튜버 잘 챙겨보진 않아서 그런가 그냥 ㅇㅎ... 그랬구만 했어 근데 막 샀는데 광고 사기 당해서 화난 익들 이해도 감
•••답글
익인17
나도 상관안써
•••답글
익인18
난 내가 속아서 뭐 산 것도 없기도 하고.. 만약 그랬어도 결국 사는 건 내 의지였을 테니까 별로 막 억울하진 않았을듯 그냥 잘못했구나...아이고...딱 요정도의 느낌..
•••답글
익인19
ㅁㅈ 나도 상표 나오면 저거 광고네 싶었어서 상관ㄴ..
•••답글
익인20
나 솔직히 상관없음.. 난 먹방 음식 대리만족으로 보는거라
글고 항상 더보기란이랑 댓글을 같이보는 타입이라 어디에서 협찬받았어요! 누구랑 콜라보했어요! 하면 아 광고구나 했었음ㅋㅋ

•••답글
익인21
나도... 이렇게 까지...?̊̈ 신기했움
•••답글
익인22
익인23
나도ㅋㅋㅋㅋ 그냥 음원 불다랑 비슷하게 생각하는데ㅋㅋㅋ
•••답글
익인25
음원 불다랑은 좀 다르지 않나.....? 그건 정식 음원을 대체해서 듣는 불법이고 이건 걍 허위, 과대 광고 느낌....??
•••
익인24
나도 상관없는데 애초에 보는 유튜버 중에 걸린 사람이 없움 ㅋㅋㅋㅋㅋ
•••답글
익인26
상관없음... 어차피 광고 아니어도 먹고싶으면 주문해먹을거고 광고여도 안 먹고싶으면 안 먹을거라 내 맘이라서!
•••답글
익인27
나도 그렇긴 한데 뒷광고 안받았을 유튜버 보면 쉽게 넘어갈 일은 아니라고 봄.. 안받은 유튜버는 정직하게 살았는데 받은 사람들이 더 유명하면 억울할듯
•••답글
익인28
나도 아예 뭐... 신경안씀
•••답글
익인29
매장할 정도의 욕먹을 건 아니긴 해 근데 광고인 줄 모르고 그 광고로 인해서 구매해서 먹거나 사용했을 때 그 유튜버가 말한 만큼의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으면 좀 문제지
•••답글
익인30
영상을 보고 구매하는 것도 어떻게 보면 자기선택이잖아
•••답글
익인31
그냥 신뢰의 문제 솔직히 자기가 산것도아닌데 자기가 산척하는건 정 없어져
•••답글
익인32
난 뷰티라고 생각하니까 화나더라 광고 리뷰는 무조건 좋다고 하니까 직접 샀다는 리뷰를 당연히 보고 그걸 믿고 구매하는건데 알고보니 그게 광고였다는 거니까
•••답글
익인33
다 탈세라고 생각하니까 완전 화나던데^^ 세무조사 제발
•••답글
익인37
헐 탈세야? 근데 그거 광고여서 광고주는 회사측에서도 비용 처리해야해서 탈세 못 하지 않아?
•••
익인39
222탈세는 못하지않나...?
•••
익인34
나도 노상관임...몇몇은 범법도 아니었고 당연히 돈받을거라 생각하고 있어서
•••답글
익인35
익인36
진짜 이건 신뢰의 문제임 내가 좋아하고 믿었던 유투버가 맛있다고 추천해주면서 먹어서 광고없이 먹는줄알고 홀려서 사거나 이런경우엔 뒷광고 뜨면 신뢰도 확떨어지지
•••답글
익인37
나둨ㅋㅋㅋㅋㅋ아무렇지도 않아
난 그냥 그 사람들 컨텐츠가 좋아서 본거라 그게 뒷광고든 뭐든 그 영상을 볼 수 있었어서 좋았어서,,,,

•••답글
익인38
광고 보기 싫어서 매달 돈내고 프리미엄을 끊었는데 20분짜리 광고를 보고있었어~^^.....

혹시.. 이렇게 설명하면 극대노한 사람들의 마음이 이해갈까,,?

•••답글
글쓴이
난 극대노한 사람들의 마음이 이해가 안간다는게아님 ㅋㅋㅋ 그리구 나두 프리미엄써! 그냥 난 괜찮다는거지ㅜ실망한 사람들이 이해안가는거 아님!
•••
익인38
아 쓰니한테 뭐라한게 아니고 댓글에 왜그런지 모르겠다는 사람들한테 설명해주던 거였는데 ㅎㅎ.. 알게쏘
•••
익인40
나도..상관없다는 사람 많아서 놀랍다..ㅜ진짜 배신감드는데..
•••
익인38
나 진짜 ㅁㅂㅎ는 수정 전 첫 사과문 보고 더 싫어짐 𐨛 𐌅 𐨛 𐌅 𐨛....
•••
익인71
ㅇㅈㅇㅈ ㅋㅋㅋ 정말 어휴
•••
익인39
ㄴㄷㅋㅋㅋㅋ 노상관
•••답글
익인41
난 뒷광고는 둘째치고 이후 대처가 별로면 진짜 싫더라..
•••답글
익인42
나도 처음엔 그 생각이었는데 범법행위, 속이는 거 하나 없이 떳떳하게 열심히 활동해온 유튜버들 억울할 거 생각하니까 너무 불쌍해서... 앞으로 나 하나라도 뒷광고 유튜버 소비를 안 해야지 그런 행위가 줄어들 거고ㅇㅇ
•••답글
익인43
나 광고 진짜 상관 없는데 내돈내산이라고 뻔뻔하게 말하는 인간들이 너무 약아서 싫음 ㅋㅋㅋㅋ
•••답글
익인43
그리고 양심이 있으면 마음에 드는 제품들만 광고 받는 게 맞지 무작정 다 받는 것도 별로ㅋㅋ
•••
익인44
나도 내돈내산이라고 말한 부분이 진짜 배신감 ㅋㅋㅋ
•••
익인58
익인45
나돜ㅋㅋㅋ 난 이번사건으로 알게된 사람도 많앜ㅋㅋㅋ
•••답글
익인46
익인47
나두.....노상관에 아직도 별생각 없음
•••답글
익인48
나도 걍 그래
•••답글
익인49
뒷광고까진 크게 상관없는데 광고아닌척 연기한? ㅋㅋ 머라하지 막 ㅠㅠ 우연히 여기 들렀어요! 이런거 이런 영상들은 좀 소름돋아서 별로
•••답글
익인50
난 너무 싫던데 ..진짜 추천해서 산건데 다 광고라고 생각하면 배신감들거같아
•••답글
익인51
나도 걍.. 좀 그렇다 이생각말고 아무생각 안듦 나도 프리미엄회원인데 댓에 내돈내고 광고봤다고 하눈데도 그냥 아무생각 안들어..
•••답글
익인52
나도 별 생각 안들어
•••답글
익인53
먹방유튜버 안봐서 그나마 실망은 덜한데 광고받아놓고 어떻게 뻔뻔하게 연기하고 그럴수있지 싶으니까 좀 소름돋더라 역시 돈이 다구나 싶었음 ㅎ
•••답글
익인56
유튜버들 뒷광고할만하네
•••답글
익인57
나도 어차피 광고 안 섞일 수 없다 생각하지만 근데 안 좋은걸 좋다고 뻥치는게 너무 역겹고 갖잖음 솔직한 리뷰를 한다더니 거짓말을 하고 있는거니까 ㅇㅇ
•••답글
익인59
광고 아니고 진짜 맛있어서 영상 찍은 줄 알고/ 진짜 좋아서 영상 찍은 줄 알고 영입당한 시청자들만 불쌍하지...
•••답글
익인60
나도 노상관인데 범법이라는게 그냥 좀 걸릴뿐...
•••답글
익인61
그냥 범법인게 큰 문제 아닌가,,,이걸 노상관이라고 할 수 있는건가 범법행위인데
•••답글
익인62
광고는 노상관 뒷광고는 상관.. 박한 세상 유투브로 조차 기만 당해야한다니
•••답글
익인63
광고 협찬 많을거라고는 알고있었는데
대놓고 티나는거 아니라고하고 오히려 화내거나 기분나빠하던거
주작하던거 때문에 진짜 어이앖음ㅋㅋㅋ
유튜브 보다보면 그 사람이 좋아지고 막 그러는데 여태 알던 그사람의 모든게 거짓말인거잖아

•••답글
익인64
뒷광고 불법이고 그 뻔뻔한 태도가 맘에 안들어
•••답글
익인65
나도 노상관... 유튜버는 재미있으면 장땡이라고 생각함 내가 그 사람들 보고 제품 소비하는 것도 아니니까. 그리고 애초에 먹방이 재미 없어서 잘 안 보는게 크긴 하겠지만ㅋㅋㅋ
•••답글
익인66
나도... 나같은 경우도 피드에 뜨는거 걍 둘러둘러 보기만하지 꾸준히 즐겨보던 유투버가 없었어서 그런가... 뭐든 대놓고 브랜드 나오면 다 광고겠거니 했거든. 물론 유튜버를 믿고 따라서 뭔가를 구매해 온 팬이었다면 속상할거 같기는 해
•••답글
익인67
별로 상관은없는데 좀 찌질해보이긴함 그걸 왜 음침하게 숨기나싶음
•••답글
익인68
난 유튜브 잘 안보는데 화남... 앞에선 지가 주문한척 구독자 위하는척 알랑방구 오지게 뀌고 , 뒤에서 몇백 몇천씩 척척 받으면서 광고표기도 안하고 내돈내산인척.... 진짜 맛있는척.... 연기하던데 속이 거북하더라
•••답글
익인69
나도 진심 노상관임. 어차피 유튜버들 다 돈벌려고 하는거 알고있기 때문에 돈욕심 부렸다는거 알게됐다고 해서 충격받거나 실망스럽지 않음 .. 원래 다 돈벌려고 하는건데뭐.. 난 영상 퀄리티만 좋으면 그만임.. 화난다는 사람들 이해가 안가는건 아니지만 과열된 반응이라 생각된다. 보면 거의 비판이 아니라 비난 수준임.. 적정 수준에서 둥글게 비판해야지 비꼬면서 거의 망하길 바라는건 비난같음
•••답글
익인70
나도 걍 아무생각없었음. 난 남말안듣고 내 기분대로 물건 소비하는 스타일이어서ㅋㄱㄱ
•••답글
익인72
난 케바케 인성까지 좋아한 찐팬인 유튭만 아님 솔직히 노상관이야
•••답글
익인73
나도 첨엔 그렇게 생각했는데 그럼 정직하게 방송하는 유튜버들은 뭐가 되는건지 싶고, 좋아하는 유튜버가 진짜 맛있다고해서 따라 사먹었는데 이상하게 별로인적들이 몇 번 있어서 나랑 입맛이 안맞는건가... 싶었는데 얼마전에 보니 그것들이 광고였더라고.. 그런줄 알면 난 안사먹었어ㅠㅠ 믿은 사람에게 속은 느낌이야
•••답글
익인74
내돈내산 추천받고 화장품 의류 샀는데 얼굴 벌개지고 발은 불편해서 발톱 멍들고 깨지고 진짜 화남
•••답글
익인74
이럴거면 내가 백화점 발품팔아서 신발샀지ㅋㅋㅋ짜증나네
•••
익인75
나도 상관없음
•••답글
익인76
나 뒷광고인줄 모르고 따라샀다가 낭패봐서 짜증남..
•••답글
익인77
영상에서 맛있다고 추천해서 시켜 먹은 적 있는데 알고 보니 광고여서 배신감 들어... 네이버 블로그가 광고 범벅이라 유튜버들의 내돈내산 리뷰를 믿었는데ㅠㅠ
•••답글
익인78
그냥 난 연예인 유튜버한테 혼신을 다해 좋아할 필요를 못느껴서... 동물이라면 몰라ㅎ
•••답글
익인78
애초에 그사람들은 그사람들이고 나는 나여서 절대 따라사지 않거든
•••
익인79
난 크게 별 생각은 없는데 그냥 영악하다 이 정도 생각만 하고 끝냄,,
•••답글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익들 학점 젤 낮았을때 얼마였음????????1664 10.23 16:24 13384 0
자기 T인지 F인지 생각하면서 이말에 대답해봐1335 10:54 9038 0
이성 사랑방 월 생활비 천만원주는데 구박하는 남편 vs 월급이 250만원인데 편안한 남편780 10.23 17:09 16405 0
익명뷰티 아이즈원/블핑/트와에서 비주얼 워너비인 멤버들 한명씩 말해줄 수 있어??621 10.23 19:15 5561 0
INFP는 왜 이렇게 살기 힘든거야??731 10.23 22:32 14434 2
39303533 넉넉하게 자란 익들 부모님 대학 나오셨어? 16:07 1 0
39303532 레포트에 정치적인 의사 드러내도 되나? 16:07 2 0
39303530 8년차 친구 내가 안좋은일 겪을때마다 걱정하는척 하면서 은근 입꼬리 올라가는거 보이.. 16:07 3 0
39303529 오늘 코트입은거 안에바지?  16:07 3 0
39303528 대학원은 아무곳이나 들어갈수있어??? 16:07 4 0
39303527 디자인 무보정 공유 받아서 보정 해봤는데 어때? 16:07 11 0
39303526 비대면 면접이라 뭐 작성하는데 2000자가 최대면 16:07 4 0
39303524 천성이 나쁜 친구가 내 친구일 줄이야 16:06 18 0
39303523 공황장애있는데 나같은 사람피하고 싶은거 이기적인거아니지? 16:06 8 0
39303521 알투비트 왤케 재미남?4 16:06 17 0
39303520 23살짜리 남자애가 나 보고 늙었다고 하네;6 16:06 39 0
39303519 토익은 어떻게 공부해..?1 16:06 20 0
39303518 골지티 목 늘어나? 16:05 4 0
39303516 생각보다 어렸을때 나는 스퀸쉽울 밝히는 사람이였나봐 ㅋㅋ 사진ㅇ4  16:05 36 0
39303515 나 왕따 당한것도 아닌데  16:05 13 0
39303514 ⭐️⭐️⭐️이거 75000원이면 살 말??? ㅠㅠㅠ4 16:05 41 0
39303513 과제중인데 방송 (예능, 드라마...) 이런거 모아볼수있는 사이트 아는 사람.. ㅠ.. 16:05 22 0
39303511 아 이제 대핟생 올라가면 걍 싹 다 바꾸고 싶다 옷도 사고3 16:05 28 0
39303509 이성 사랑방 애인이 바람 피면 뺨 때려도 ㄱㅊ?9 16:05 51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4 16:02 ~ 10/24 16:0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10/24 16:04 ~ 10/24 16: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