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인기글
댓글
l조회 1823l 0
계속 나 볼때마다 아이고아이고 거리는 고모 때문에 열불남
 
   
오지랖...
1개월 전
글쓴이
진짜 짜증나 죽겠어. 나보고 시집 갈 나이에 이제 취준함 어쩌냐고, 니네 아빠 계속 일 시키고 싶녜
1개월 전
익인56
이염병이다 진짴ㅋㅋㅋㅋ
1개월 전
ㄹㅇ 오지랖이다
1개월 전
고모 자녀들이나 신경쓰라해
1개월 전
글쓴이
어이없음 진짜 지네 자식들은 대학원까지 나와서 아직까지 취준하면서
1개월 전
'그럼 고모랑 고모부는 평생 일하시겠네요'해ㅋㅋㅋㅋ
1개월 전
글쓴이
내가 ㅇㅇ이랑 ㅇㅇ이는 아직도 공부해요? 걔넨 참 공부 아직도 열심히 하네요~ 하니깐 머리 똑똑한 애들이라서 욕심이 많은거라고ㅋㅋ 얘넨 남자라서 ㄱㅊ대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속으론 부들부들 했을듯ㅋㅋㅋ괜히 쓰니한테 불똥이야 퉤퉤
1개월 전
글쓴이
3에게
어후 진짜 퉤퉤!!!!!

1개월 전
익인24
zzzzㅋㅋㅋ 꼬시더 더 멕이지 그럼 언제 취업해서 돈모으고 결혼하냐고
1개월 전
익인45
남자라서 괜찮다 ㅋㅋㅋㅋㅋㅋㅇㄴ
1개월 전
오지랖이야 진짜..
1개월 전
나 자신이 그러면 안괜찮지만 남은 괜춘
1개월 전
글쓴이
엥 왜 안 괜찮아? 늦어서??
1개월 전

1개월 전
글쓴이
ㅇㅋ
1개월 전
문제없지 근데 말이 잘 이해가 안가서 물어보는데 26살까지 놀고 28살에 취준을 했다는게 무슨 뜻이야 ?? 28살부터 취준을 시작했다는건가? 아니면 취업을 잘못 쓴건가?
1개월 전
글쓴이
아 쏘리~ 취업 된거야
1개월 전
그럼 문제 없는ㄷㅔ...
1개월 전
글쓴이
그치???????? 하 진짜 속상하다ㅠㅠ 계속 니네 아빠 자식이라곤 너 하나밖에 어쩌고 그것도 딸이네 이럼
1개월 전
어쨌든 취업했는데 고모님은 뭐가 문제라서 계속 그러시는거...? 조카한테 관심이 너무 많으시네
본인 자식들한테나 좀 관심 주지

1개월 전
글쓴이
몰라 계속 결혼 할 나이에 어휴 어휴임. 진짜 짜증나게 면전에 대고 한숨 쉬니깐 한 대 치고 싶음
1개월 전
ㅋㅋ 아니 고모가 결혼자금 대줄것도 아니면섴ㅋㅋㅋㅋ 왜자꾸 그러신댘ㅋㅋㅋ
그놈의 결혼... 나같으면 저 결혼할 때쯤엔 돈 충분히 모아놨을거니까 부모님한테 손 안벌려도 돼요~라고 말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
부러워서 더 부들거리시는건가

1개월 전
어디 취업했느냐가 중요하지그건
1개월 전
글쓴이
9급 공무원 됐어
1개월 전
아이고!!!는 사실 부러움의 소리였던 걸까
1개월 전
글쓴이
놉ㅋㅋㅋ....... 9급이라고 지네 가족끼리 나 겁나 깐거 알아서
1개월 전
취업한거아니야?? 근데 왜절앱
1개월 전
9급 공무원까지 됐는데 그런다고? 어이없다 세상물정 모르는 사람같아
1개월 전
ㅋ 배알 꼴려서 그럼 자기 아들들은 평생 뒷바라지 각인데 ~~
1개월 전
익인12
딸래미는 취업도 턱 했고 결혼해서도 효도할텐데 ㅎㅎ
1개월 전
했으면 된거지 뭘...
1개월 전
고모도 여자면서ㅋㅋㅋ 진짜 어이없네
그 아들들 한테 통수맞기 딱 좋지

1개월 전
취업 됐는데 왜 뭐라고하시는거야?
1개월 전
글쓴이
결혼 할 나이에 취업하면 어쩌냐고~ 지금 취업해서 언제 결혼하냐고, 우리 아빠 계속 일 해야겠다면서 불쌍하대~ 공무원 월급으로 돈도 안 모아진다면서
1개월 전
28인데 결혼할 나이라고 하는것도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고모 세대때나 그랬겠지
1개월 전
가족이 뭐 그래?? 수고했다고 해주진 못할망정ㅋㅋㅋㅋ
1개월 전
글쓴이
옛날부터 이랬어 내가 뭐 지네 오빠 고생만 시킨다고. 딸 하나 있는데 이런다고
1개월 전
익인17
속터지네 진짜 혹여 그런 마음 들더라도 속으로만 삼켜야지 조카인 너한테 그러면 어째…ㅠ 부모입장에선 하나뿐인 자식한테 뭐라도 더 해주고싶은 맘일건데
1개월 전
결국 취업 됐으면 된거 아닌가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부러워서 괜히 트집잡는거 같은데?
1개월 전
28살 공무원 최고다...
너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어 수고했어♡

1개월 전
글쓴이
엉엉엉 고마워ㅠㅠㅠㅠㅠ♡♡♡♡♡♡♡
1개월 전
부러워서 그러네~ 당신 아들은 아직 공부나 하면서 집안 단물 쪽쪽 빨아먹고 있으니까~
1개월 전
남 인생에 왜 이렇게 관심이 많아
1개월 전
100세 시대에........몇살에 취직하든
1개월 전
고모가 세상 물정을 모르나?
1개월 전
26까지 놀다가 27부터 공시 준비해서 28에 된거야?? 개꿀인데
1개월 전
글쓴이
잉잉 26살부터 시작하긴 했는데 맘 못 잡았지......
1개월 전
익인27
ㄹㅇ개꿀인데.. 솔직히 30에 됐어도 개꿀임
1개월 전
익인20
인정..개꿀임
1개월 전
아니 뭐든 지금 일하고있음 됐지 남 인생에 뭔 상관이래ㅋㅋㅋ
1개월 전
글쓴이
그니깐 연차 내고 본가 왔는데 기분만 잡침!!
1개월 전
된다는 보장만 있으면 젊을 때 좀 놀면 뭐가 어때서 나 참
쓰니 멋지다!

1개월 전
나이 28에 평생직장 얻었으면됐지 어휴
1개월 전
안놀아도 취업 미뤄진 사람도 있어요^-^
1개월 전
먼 결혼할 나이에요 ,, 참나 ,, 28 살에 9급 공무ㅜ원 짱 잘 된 거ㅓ지 쓰나 신경 쓰지 마 ! ! !
1개월 전
너무 부러운데…
1개월 전
익인33
난 졸업하자마자 공무원으로 일하는중인데 후회중이야ㅠㅠ
1개월 전
글쓴이
못 놀아서?? 그래도 이른 나이에 된게 멋있는데?!!
1개월 전
취업했음됐지
1개월 전
글쓴이
그니깐..! 나도 이 마인드거든 나 26까지 놀았지만 20살때부터 용돈도 안 받았고 내 돈으로 내가 놀다가 취업했는데 뭐가 문제인지!
1개월 전
익인34
아니 하나도 문제없는데?? 난 용돈받고 놀다가 취업했어ㅎㅎㅎ 우리 부모님이 됐다는데 왜그런대!!
1개월 전
글쓴이
난 대학도 안 가고 그래섴ㅋㅋㅋㅠㅠㅠㅠㅠ
1개월 전
익인34
그래도 공무원이잖아ㅎㅎ 난 공시 하다 실패하고 취업해써 나보다 나은데 난 그런말 안들어ㅎㅎ 고모가 이상해
1개월 전
완전 자존감 도둑이야
1개월 전
솔직히 26살까지 놀고 28살에 평생직장 얻은건데.. 잘했다고 봄 또 언제 그렇게 놀겟어~~~
1개월 전
했음 됐지 ㄹㅇ
1개월 전
와 나같으면 진짜 싸우고 다신 안찾아감
다른건 몰라도 저렇게 사람 면전에 대고 대놓고 깎아내리면 예의 챙겨가며 참아야 할 이유 없다고 봄

1개월 전
글쓴이
찾아왔어~^^ㅠㅠㅠㅠ
1개월 전
익인38
끄....! 걍 앞으로 집 찾아와도 상대도 해주지말고 또 저러면 개싸가지로 대응하면 안되나 이미 저쪽에서 아주 가족들끼리 쌍으로 너 인간취급도 안하는데 너라고 예의 차려야 할 거 있음? 아 진짜 개빡쳐
1개월 전
26살까지 즐기다가 28살에 무려 공무원인데 완전 나이스한 거 아냐???? 고모 자식들 때문에 괜히 시샘하는듯
1개월 전
취업하고도 잔소리를 왜 함...?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일반 취업도 아니고 공무원이 됐는데?????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글쓴이
걔네도 나 개무시해서 짜증나ㅋㅋ... 9급 됐다고 하니깐 하는 말이 고졸시험?
1개월 전
글쓴이
고졸도 칠 수 있는 시험 맞긴 하지만 붙었다는 사람 앞에서 할 말이냐구
1개월 전
그럼 27살엔 뭐 햇어?
1개월 전
글쓴이
공시공부했지!
1개월 전
부러워서 그래
1개월 전
혹시 뭐하구 놀았어??? 나 26인데 공부도 노는것도 애매해서 청춘을 날린것 같아…
1개월 전
익인51
22 이거 나야…
1개월 전
글쓴이
근데 놀았다고 하니깐 거창한거지..! 나도 별 거 없어ㅠㅠ 태생부터 집순이라.. 기억나는건 제주도에서 3년정도 살았어~ 어디 나가서 살고 싶은데 해외 나가서 살긴 무섭구.. 그래서!
1개월 전
글쓴이
그냥 내가 그 시절에 즐겼으면 논거 아닐까? 난 진짜 제주도 첨에 5달동안 아무것도 안 하고 강쥐 산책, 독서밖에 안 했어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6
헉 답글 고마워ㅠ
1개월 전
꼴값...하나있는 딸보다 동생때문에 더 고생할듯ㅋㅋ 신경쓰지마! 부러워서 저러는겨
1개월 전
20대에 취업했음 됐지 결혼 어쩌구저쩌구 그런거 개싫어
1개월 전
우리 고모랑 똑같다 ㅋㅋㅋㅋ 나한테 열등감 있는지 어릴때부터 특별한것도 없는데 자기 자식들 자랑 일부러 엄청 하고 나는 치기하고 그랬어
1개월 전
글쓴이
헐 이런 고모가 또 있었다니!!
1개월 전
아 너무 웃겨 진짜 부러워서 그런가봐 앞으로 일 하면서 살 인생이 얼마나 긴데 20대때 취업한거면 잘한거지 뭘 더 바라지?ㅋㅋㅋㅋㅋㅋㅋ몇년 더 빨리 하길 바랬던건가? 오히려 싫어
1개월 전
진짜 내 목표였눈데 벌써 26 되어버렸다 27까지 놀고 28에 취업할 수 있다는 보장만 있으면 꼭 그렇게 하고싶음ㅠㅠㅠ 난 쓰니가 로망이야
1개월 전
글쓴이
내가 로망이라니! 부끄쓰
1개월 전
익인51
진짜야ㅠㅠㅠ나는 부러워..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글쓴이
아 진짜 그랬음 좋겠다71 나쁜인간들
1개월 전
윗집 아줌마 나 보더니 시집갈때 됐나~? 몇살이고~? 라고 하길래 내가 27이라고 하니깐 최소 5년은 더 놀아야 된다고 했는데
고모가 왜저래 ㅋㅋㅋ
요새 누가 20대때 결혼 생각하냐

1개월 전
글쓴이
헐 그 윗집 아줌마 잘 아시는구만!!
1개월 전
몇살까지 놀든말든 현재 취업상태면 된거아님? 앞으로 살날이 많은데
1개월 전
걍 한마디 따끔하게 해.지금은 취업했는데 취업하기 전에 어떤 친척이 볼 때마다 취업가지고 잔소리하길래

볼 때마다 그런 소리하는 이유가 뭐냐니까

걱정돼서 그런다길래(진심으로 걱정되서 그러는 건지 걱정하는 척 남 까내리는 건지 정도는 충분히 구분 감.
백퍼 후자임)

"그렇게 걱정되시면 말만 하지 마시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세요 말만 하시는 거 저한테 전혀 도움안되고 짜증만 나요 안그래도 스트레스 받아 죽겠는데 사람 염장 지르는 것도 아니고"라고 세게 나가.
친척에 따라 거기서 그치는 인간도 있을거고 버르장머리 없네 어쩌네 하는 인간도 있을텐데 후자면 싸울 수 밖에.한판 엎고 나면 다시는 그런 소리 안함.

1개월 전
글쓴이
나 20초중반에는 고모랑 겁나 싸웠어ㅋㅋ 매일 나한테 너 아직도 대학 안 가고 알바나 하니? 요즘은 뭐 하는데? 그거 다 시간낭비다, 물경력, 그딴거 배워서 뭐하니 이런 말 해서
1개월 전
글쓴이
근데도 여전~하시다
1개월 전
익인55
싸웠는데도 그래?와ㅋㅋㅋ웬만큼 돌라이 아니고선 한판하고 나면 다시는 잔소리 안하는데 고모도 상당하네ㅋㅋ진심으로 한판 더해봐 그래도 떠드나
1개월 전
익인38
와... 아니 이 정도면 너가 충분히 연 끊어도 되는 상황 아닌가..? 부모님은 아무 말씀 안 하셔?? 너희 집에 고모가 자주 오시는 거야??
1개월 전
익인38
저정도면 너 앞으로 공무원되고서도 평생 사사건건 트집잡고 너 대놓고 무시할거같은데 결혼이 어쨌니부터 해서 그걸 어떻게 참냐 진짜
1개월 전
글쓴이
노노 자주 오는 편은 아니셔ㅠ 울 엄마 수술했어서 오신거야.
1개월 전
글쓴이
아빠가 특히 너 그런 말 좀 하지말라고 했지. 근데 이러다 두 분 싸움으로 커지고.. 노령이신 할머니 때문에 고모도 줄이는듯 하다가 울집 와선 또 고삐 풀린거지~
1개월 전
익인38
아오 진짜 부모도 말리는데 부모 앞에서 자식 욕을 왜저렇게 해.... 진짜 쓰니가 제대로 뒤집어엎으면 좀 관두려나
1개월 전
공무원이면 부러워서 저러는거
1개월 전
28살 공무원이면 진짜 잘한거 아니니 공무원치고도 어린편이고 평생직장인데 ㄹㅇ 개부러우신가봨ㅋㅋㅋ
1개월 전
나랑 비슷하다 ㅋㅋ 나도 28에는 취준해야지 하고 대학 졸업하고 나서 쭉 놀다가 공뭔 9급 붙었엉! 근데 코로나 때문에 일정 미뤄져서 발령은 29살 상반기에 났지만.... 그래도 필합 해놓고 교육회사 들어가서 일했으니까 28살에 취준은 맞지 뭐ㅋㅋ 백수 생활할 때 부모님이 맨날 아이고 아이고 그랬어서 지금 생각하면 죄송하더라고ㅎ 좀 열심히 해서 1년이라도 일찍 붙으려고 해볼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ㅋㅋ
1개월 전
글쓴이
어머 나랑 비슷한 사람이 또 있다니..!!! 신기하당ㅋㅋㅋ 교육회사였음.. 교행직이야?!
1개월 전
익인59
일행인데 교육부!ㅋㅋ 그래서 대학에서 근무한당
1개월 전
글쓴이
헐 멋있다..!!!
1개월 전
익인59
쓰니도 멋있어! 인생 즐겨!ㅎㅎㅎ
1개월 전
어우 딱 좋다 너무너무 잘했네
1개월 전
인생 잘 산거임 부러워서 그랴
1개월 전
같이 아이고아이고 해주셈 ㅎㅎ 왜그러냐 하면 그런게 있어 고모 ㅋㅋㅋㅋ
1개월 전
20대에 공무원 철썩 붙었음 결혼도 잘하겠구만 왜그러시는거야ㅠㅜㅜ
1개월 전
뭔 아이고 아이고야.....어쨌든 취업 됐으면 된거 아님? 고모분 웃기네
1개월 전
어휴 사실 저는 걱정할 게 없죠~ 아직 이십대에 공무원인데~ 고모네 ㅇㅇ이 ㅇㅇ이가 걱정이죠~ 해버려 ㅋ 똑똑 어쩌고 하면 아이고 똑똑해서 고모가 고생이시겠네요~~~ 해!! 짜증나네
1개월 전
글쓴이
오호호 그 말 했다가 또 여자랑 남자는 어쩌구~
1개월 전
익인65
따지자면 남자가 취업은 더 급하죵~ 오호호 누가 보면 고모 제가 부러워서 그런 줄 알겠어요~
1개월 전
부러워서 더 그런거임 ㅋㅋ나중에 고모있는 앞에서 엄마나 아빠 뭐해드렸다고 자랑해봐 그러면 배아파디진다
1개월 전
아니 진짜 뭔 상관이야? 부러워서 그럼 걍
1개월 전
일단 취업 한거 자체가 성공인디 남들이 몬상관이냐 진짜 후. ㅜㅠㅠ
1개월 전
아예~ㅋㅋㅋ 전 저 알아서 살테니 걱정마세요~^^ 웃으면서 얘기해~ 열받아하면 꼬소해할걸 ㅋㅋㅋㅋㅋ
1개월 전
부러워서 그런듯ㅋㅋㅋ그리고 솔직히 요즘 28에 첫 취업 많음 늦은 것도 아님ㅋㅋ글고 요즘 누가 28살이 결혼적정기야ㅋㅋㅋㅋ사회초년생이지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고모 배 야프게 돈 모아서 엄마 가방 하나 사드리고 자랑하자
어머 고모네 아들은 공.부.중.이라 뭐하나 못 사주네요^^

1개월 전
저희 아버지는 제가 챙길거니까
고모는 신경 안쓰셔도 될거같아요 ^^
그리고 기분좋게 가족끼리 만나서 제가 왜 이런 소리 듣고 기분 상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1개월 전
익인72
나라면 이럴거같음
1개월 전
부러운데
1개월 전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응답하라가 우영우 급 인기였어?479 08.19 15:52 30477 6
문재인 감옥 가겠는데??353 08.19 17:44 17935 6
솔직히 다들 살 걱정 안 하면231 08.19 23:06 9128 0
이성 사랑방 솔직하게 남자가 집 안해오거나 반반하자 해도 결혼할수있음?260 08.19 15:45 33254 1
야구/알림/결과 2022.08.19 현재 팀 순위95 08.19 22:51 8802 1
이성 사랑방/연애중 나진짜..모쏠이였을때 꿈꿔왔었던 연애중.. 9:29 1 0
내가 진짜 사랑을 하구나 느꼈던 순간 탑1 9:29 1 0
숱많은 반곱슬은 어떤 머리를 해야 편해? 9:28 4 0
그저께 해수욕장 갓는디 9:28 4 0
이성 사랑방 짝사랑할때 쪽팔리는 감정 9:28 6 0
팬츠 어떤 색이 더 휘뚜루 마뚜루 일까 9:28 6 0
광주 알바 가려니까 바로 비오내 …………… 9:28 5 0
이성 사랑방 점점 혐오스러운 이성관계가 많아지는 것 같아1 9:28 17 0
카드가 만기돼서 신청전화가 와서 등기로 보냈다는데 9:27 3 0
나 먹은거 많이먹은건지 보통인지 봐주라2 9:27 6 0
우리동네 홈플은 아파트로 둘러싸여 있어서2 9:27 17 0
크면서 머리카락이 얇아질 수 있어?2 9:27 6 0
살뺄 때 런닝머신 몇km 뛰는게 좋아? 9:27 6 0
어제 술마시고와서 라면으로 해장중인데 몸이 저려..3 9:26 21 0
오빠가 학교에서 술마시다 걸림...1 9:26 29 0
밖에 나왔는데 더워..... 9:26 5 0
괴랄한 악몽을 꿨는데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 9:25 6 0
간호 임상실습 나갈때 츄리닝이나 편하게 입고 가도 돼..?13 9:25 23 0
이성 사랑방/기타 핵인싸 엄마때문에 개짜증남 9:25 18 0
전체 인기글 l 안내
8/20 9:26 ~ 8/20 9: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8/20 9:26 ~ 8/20 9: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