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외국연예  스포츠  l  인기글
자주 가는 메뉴
설정하려면 원하는 메뉴에서 메뉴 제목 왼쪽 ☆를 누르세요
코튼블루ll조회 111470l 8

<학교 2017>은 <학교> 시리즈의 2017년 버전으로 비밀 많고 생각은 더 많은 18세 고등학생들의 생기 발랄 성장 드라마다. 이름 대신 등급이 먼저인 학교, 학교에서 나간다고 바뀌지 않을 것 같은 세상을 향한 통쾌한 이단옆차기를 그릴 예정으로,7월 중 <쌈, 마이웨이> 후속으로 방송된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라은호(김세정)

첫사랑 대당오빠와 캠퍼스 커플이 되고 싶은 꿈 하나만으로 280등 6등급의 성적이지만, 웹툰 특기자 전형으로 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해맑고 쾌활한 긍정의 아이콘이다. 웹툰 소재를 찾기 위해 학교 이곳저곳을 누비다가 의도치 않게 불량학생이라는 누명을 쓰며 열여덟 인생이 피곤해지기 시작한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현태운(김정현)

현태운은 싸가지와 오만을 영역별, 사례별로 보여주는 질풍노도의 고등학생이다. 미국에서 온갖 사고를 치고 쫓겨나다시피 전학 온 날, 반나절 만에 우월한 기럭지와 함께 동반된 수려한 발차기로 학교를 평정한다. 그러나 재력가 아버지가 투자한 학교다보니 선생님도, 아이들도 섣불리 현태운을 건들지 못한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송대휘(장동윤)

반면 송대휘는 부러움을 영역별, 사례별로 보여주는 엄친아다. 공부, 성격, 외모, 리더십, 센스, 유머, 운동 등 모든 걸 갖췄을 뿐 아니라 약자를 보호하는 정의로운 카리스마까지 겸비한 인물이다. 송대휘는 남학생, 여학생 불문하고 압도적인 지지로 전교회장이 된다. 그러나 딱 한 가지, 기득권 부모는 갖추지 못했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담임 심강명(한주완)

심강명은 외고와 명문대를 거친 모범생으로 정년이 보장된 직장이란 이유로 교사를 선택, 주인공 라은호(김세정)가 있는 2학년 1반 담임을 맡게 된 인물.꽃미모를 자랑하며 학생들 사이에서 아이돌 선생님으로 통하지만 심약 외길 29년차 유리온실 교사. 답답했던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며 18세 고딩 제자들과 함께 늦은 성장통을 겪던 중, 교내 문제아들을 추적하며 점점 진짜 선생님이 돼간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스쿨폴리스 한수지(한선화)
극강 청순미모의 소유자에 제복 판타지를 자극하는 핏까지 갖췄지만 성격은 정반대. 살인강도 등 강력범들만 13명이나 잡아넣은 무서운 실력자. 수사과정에서 원리원칙주의와 과도한 액션으로 금도고의 학교전담경찰관으로 좌천돼 호시탐탐 본서로 복귀는 노리는 욕망경찰관이다. 자신의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아이들을 보며 마음이 쓰이고, 그토록 싫어하던 ‘선생님’이란 호칭에 마음이 흔들린다.


금도고등학교 2학년 1반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금도고 여신 홍남주(설인아)

설인아가 연기하는 홍남주는 24시간 동안 거울을 보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미모 관리에 관심이 많은 캐릭터다. 자신이 대한민국 1%의 미모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철들기 전에 깨달았고, 그걸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도 잘 알고 있다. 남자 문제로 라은호(김세정 분)와 얽히며, 처음으로 질투란 감정을 느끼게 된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명랑소녀 오사랑(박세완)

극중 박세완은 명랑만화에서 튀어나온 듯 매사 씩씩하고 유쾌한 오사랑 역으로 분한다. 눈웃음이 귀엽고 얼굴도 예쁜 여고생이지만 말투며 하는 짓이 영락없는 아재로 통해 반전매력과 더불어 귀여운 웃음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엄마를 끔찍하게 생각하는 딸로서 하루 빨리 취업해 엄마의 짐을 덜어 드리고픈 속내까지 갖춰 재기발랄한 모습부터 웃음과 감동까지 다 책임지며, 브라운관을 훈훈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고딩 버스커 윤경우(서지훈)

기타를 메고 학교에 다니는 자유 영혼 윤경우는 인디밴드곡부터 7080 가요까지 섭렵한 실력파. 수업이나 친구들에게 별 관심이 없고, 학교 아무데서나 노래하는 걸 즐긴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출석일수 미달 아이돌 이슈(로운)

이슈는 이제 막 뜨기 시작한 아이돌 그룹 멤버로 출석일수를 채우기 위해 학교에 다닌다. 다방면 활동중인 다른 멤버에 비해 존재감이 없어 고민하던 중 경우와 엮이며 음악으로 소통하는 게 뭔지 깨닫는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금도고짱 황영건(하승리)

'황언니'라 불리는 금도고짱 황영건. 여러 학교에서 일관되게 사고를 치다 결국 1년을 쉬고 이 학교까지 오게 되었지만, 스쿨폴리스 한수지(한선화 분)와 맞붙어 '한큐'에 제압당하는 굴욕을 맛본다.

KBS2 학교 2017 캐스팅 완료 & 캐릭터 소개 | 인스티즈

고액 과외 스터디파 강희찬(김희찬)
극중 김희찬 캐릭터는 유명 검사 출신 아버지 때문에 항상 시험 성적 압박을 받는 고등학생이다. 극 중 밝고 조용한 학생이지만 성적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고등학생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예전에 캐릭터 소개 글 올라온 적은 있는데 그 후로 많이 추가됐길래 씀



모바일
 
12345

질투의화신에서 공효진 동생역 맡았던분 캐스팅됐네요 고딩연기 잘봤는데 연기 찰떡같이 잘하시더라구요 고딩역 주연 맡아도 잘하겠다 생각했는데 역시 다시 뵐줄 알았습니닼ㅋㅋㅋ.. 모바일
5개월 전  2:54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 잼겟다 근데 김세정 한선화 남주분...이랑 로운 빼고 다모르겟다
5개월 전  2:56 l 스크랩  신고   답글
기대중 모바일
5개월 전  3:18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장동윤 모바일
5개월 전  3:24 l 스크랩  신고   답글
다들 나이가 몇인지는 모르겠지안 얼굴이 고딩 느낌 나는 사람은 없네요.. 나이대가 좀 높은가.. 암튼 학교 시리즈는 기대중 모바일
5개월 전  3:26 l 스크랩  신고   답글
온둡우찌개  언제나샤이니사랑해♥
오글거리지만 말아다오오오오오오5555555555555555555555555...............................ㅠㅠ
5개월 전  3:26 l 스크랩  신고   답글
세상에 장동윤 서지훈 모바일
5개월 전  3:49 l 스크랩  신고   답글
8ㅅ8 모바일
5개월 전  4:12 l 스크랩  신고   답글
지훈아!!!!!!!!!!!!!!!!!!!!!!!
5개월 전  4:27 l 스크랩  신고   답글
Albothyl  구내염에는 알보칠
대휘~? 모바일
5개월 전  4:44 l 스크랩  신고   답글
엥김유정안나오네여 모바일
5개월 전  5:49 l 스크랩  신고   답글
설명 진짜 인소같다... 하지만 세정이랑 석우 나오니까 봅니다 모바일
5개월 전  6:10 l 스크랩  신고   답글
진짜 모르는사람들 많넹...재밌기를....
5개월 전  6:43 l 스크랩  신고   답글
The 7th Sense,  일곱 번째 감각
세정이가 원라 연기도했었나..? 신기하다
아무튼 다들 비주얼 짱이네요 ㅋㅋㅋ
모바일
5개월 전  7:15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 한주완 모바일
5개월 전  7:24 l 스크랩  신고   답글
크러쉬부인  바쁜남편
헐 장동윤...ㅠㅠㅠㅠㅠㅠㅠㅠ 모바일
5개월 전  8:00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김석우다
5개월 전  8:13 l 스크랩  신고   답글
장동윤,한선화,김세정만 알겠다
5개월 전  8:18 l 스크랩  신고   답글
영문도 모르고 영문학과를 왔다  진짜 영문학과생임
하승리 저 분 써니에서 나미 딸 역할로 나오신 분인가,,,
5개월 전  8:28 l 스크랩  신고   답글
김환동  블락비b1a4omg
넵!
5개월 전  9:24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오 로운 !
5개월 전  9:24 l 스크랩  신고   답글
와 아는 얼굴이 이렇게 적을 줄이야 ㅋㅋㅋㅋㅋ
5개월 전  9:44 l 스크랩  신고   답글
키릴로차 르 반  룬아 3부가 5년 안에?!!
한주완 짱조아... 모바일
5개월 전  9:47 l 스크랩  신고   답글
봐야 알 듯 모바일
5개월 전  9:47 l 스크랩  신고   답글
스눕용  마마마마무우~
왠지 이번 드라마로 신예들 엄청 발굴될듯ㅋㅋㅋㅋㅋ
5개월 전  10:07 l 스크랩  신고   답글
방탄막냉이전정국  ♡BTS BTOB 아스트로
근데 한선화 캐릭터 설명 저만 별로인가요ㅎㅎ
미모랑 제복판타지 자극하는 핏의 정반대의 성격이 실력있고 욕망 있는 경찰인가요?

5개월 전  10:38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름들이 굉장히 인소틱하네요 모바일
5개월 전  10:51 l 스크랩  신고   답글
박 우 진  ωαииα σиє
서지훈 너무 좋아요ㅠㅠㅠ 모바일
5개월 전  11:05 l 스크랩  신고   답글
ㅎ.ㅎ__  
서지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존.잘인데ㅠㅠㅠㅠ 모바일
5개월 전  11:08 l 스크랩  신고   답글
UNITED CUBE  큐브 세븐틴
근데 설명 들으니까 이미 드라마 다 본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바일
5개월 전  11:30 l 스크랩  신고   답글
한주완님ㅠㅜㅜㅜㅡㅜㅠ ㅔ 너무행 ㅔ 너무행 복 헤 난 ㅕ ㅔ 모바일
5개월 전  11:36 l 스크랩  신고   답글
@Optimushwang  황민현
하승리씨 첨보는데 짱에쁘네요..... 모바일
5개월 전  11:43 l 스크랩  신고   답글
한주완ㅠㅜㅜㅜㅡㅠ 진짜 좋아요ㅠㅠ♡
5개월 전  11:49 l 스크랩  신고   답글
어피치  APEACH
옛날 학교 생각난닼 신인들 등용문이었는데 앞으오도 이렇게 신인배우들 입장할 문이 많아지면 좋겠네ㅎㅎ 기대할게요! 모바일
5개월 전  12:43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 인소..ㅋㅋㅋㅋ
5개월 전  12:57 l 스크랩  신고   답글
뭔가 이미 드라마 다 본 기분.. 모바일
5개월 전  13:00 l 스크랩  신고   답글
민윤7l  뭉살흩죽
장동윤 ㅠㅠㅠㅠㅠㅠ♥
5개월 전  13:02 l 스크랩  신고   답글
바리스타  I♥coffee
헐 관심 1도 없는 드라마였는데 장동윤 너무 좋아ㅠㅠㅠㅠㅠㅠㅠ봐야되나.. 모바일
5개월 전  13:09 l 스크랩  신고   답글
김동  
헐 한선화
5개월 전  13:27 l 스크랩  신고   답글
정수정(Krystal)  수뎡이
엇 희찬이 나오는구나...! 모바일
5개월 전  13:28 l 스크랩  신고   답글
기대기대
5개월 전  13:32 l 스크랩  신고   답글
한선화랑 세정망 아는.. 모바일
5개월 전  13:50 l 스크랩  신고   답글
장동윤이랑 서지훈 솔로몬의 위증보고 캐스팅하셨나..?ㅋㅋㅋㅋ장동윤캐릭터가 살짝겹치긴한데 둘다넘조음 ㅠㅠㅠㅠㅠㅠ재밋겟당
5개월 전  14:07 l 스크랩  신고   답글
유월  녹색 빛의 계절
헐 박세완분 처음 보는데 너무 귀여우시다 교복 입으면 엄청 잘 어울릴듯 모바일
5개월 전  14:07 l 스크랩  신고   답글
우주같은  어느날의 가슴떨림
우오어엉ㅇ 갓세정 ㅠㅠㅠㅠ❤️ 모바일
5개월 전  14:52 l 스크랩  신고   답글
!!!!!!!!!서지훈!!!!!!!!!
5개월 전  15:35 l 스크랩  신고   답글
D.O.님  都暻秀
엥 유뎡이 아니네
5개월 전  16:25 l 스크랩  신고   답글
세정언니 나오니까 봐야겠다 ㅎㅎ
5개월 전  17:09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장동윤ㅠㅠㅠㅠ서짖훈 ㅠㅠㅠ솔로몬의위증 ㅠㅠㅠㅠㅠ
5개월 전  17:53 l 스크랩  신고   답글
와 장동윤 서지훈 김희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다ㅠㅠㅠㅠㅠㅠㅠ
5개월 전  18:50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럽  너에관한건리-쓴
헐 서지훈 미쳤다 서지훈 사ㅓㄴ맏머란덩ㄴ마ㅣ나던미ㅏㄷㄹ;ㅁㄷㄴㄻㄹ
5개월 전  19:09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럽  너에관한건리-쓴
김희찬도 있잖아 미쳥써아ㅓ마거다거ㅏ머ㅏ
5개월 전  19:0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우린식구여  B.A.P/워너원
헐 서지훈나오네
5개월 전  19:12 l 스크랩  신고   답글
두사람빼고 모르겠다
5개월 전  20:53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장동윤ㅠㅠㅠㅠㅠㅠㅠㅠ
5개월 전  22:59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희찬아!!!!!!!!!!!!!!!!!!!!!!!!
5개월 전  23:21 l 스크랩  신고   답글
약간 덜 알려진 분들 출연 많이하신다 이 프로그램 계기로 많이 떴으면!
5개월 전  1:31 l 스크랩  신고   답글
대...대휘야 안녕..?
5개월 전  1:40 l 스크랩  신고   답글
도깨비에서 고시원 귀신 역할 맡으셨던 박세완배우님도 나와영ㅎㅎㅎ 모바일
5개월 전  4:40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서지훈 모바일
5개월 전  12:25 l 스크랩  신고   답글
볼까말까 고민 모바일
5개월 전  13: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세상에 솔위... 동윤 지훈... 세상에
5개월 전  14:25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 기대된다 봐야겠네 ㅠㅠㅠㅠ
5개월 전  21:29 l 스크랩  신고   답글
장동윤이랑서지훈 ㅠㅠㅠㅠ 솔로몬의위증보고 좋았는뎅 ㅠㅠㅠㅠ반갑다아아
5개월 전  2:21 l 스크랩  신고   답글
12345
번호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난감 짤로 유명한 닭 애무하는 짤.gif 548 패딩조끼 12.13 17:40 102273 0
아이돌 최초로 소속사가 신비주의컨셉잡은 그룹.fromis_9 355 유기현 (25) 12.13 23:26 73082 0
트위터에 나타난 서가대빌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23 163cm45kg 12.13 21:54 51161 1
은근 잘사는 애들이 사는 집 유형 368 김상연 12.13 20:12 68825 0
스브스 뉴스도 인정한 한국인만큼 한국어 잘 쓰는 여돌 ㄷㄷㄷ 187 에이미 아담 12.13 23:11 40832 10
4908571이시영 수상소감 레전드 최승처13:2910
4908570[단독] 'FA' 구혜선, 배용준·김수현 前 매니저와 손잡았다 천재인13:28220
4908569블쟈도 인정한 바삭함 박뚱시13:2830
4908568오혁 무도 출연 2년만에 산 집 NUEST-W13:28230
4908567[궁금한이야기Y] 사라진 꼬부랑 할머니, 위대한 유산은 누구의 것인가 .jpg.. 따온13:27250
4908566'소속사 대표 사망' 테이 "본연의 자리에서 다시 시작" 천재인13:26330
4908565[WOW] 메소드 공격대 사멸자 아르거스 신화난이도 월퍼킬 qksxks ghtjr13:2620
4908564아침에! 고소한 치즈토스트 gifjpg 옹성우박우진13:251110
4908563 배린이 배그하는 만화 장미장미13:241080
4908562블랙핑크 인스타그램 지수, 로제 유기현 (25)13:232120
4908561엄청난 필력을 가진 입생로랑 구매자.txt '''13:233610
4908560호주 길거리 싸움.gif 원 + 원13:231110
4908559미국의 베이컨 사랑 Side to Side13:221960
4908558美"유사시 미군이 휴전선 넘어가도 꼭 한국 복귀"중국에 약속 전앵웅13:21890
4908557송혜교, 엑소 '첸백시'와 文대통령 만나…국빈만찬엔 김연경과 참석 예정 1천재인13:20670
4908556아니 형... 비트코인 사라면서요 백챠13:203530
4908555중국 영화 올타임 넘버원.jpg 알케이13:191560
4908553매콤! 치즈풍미! 치즈불닭볶음면 gifjpg 아이오아이 김13:183210
4908552예쁜 75년생 여자연예인 .gif e)(o lucky on13:17332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이슈·유머·정보 통합 게시판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12/14 13:24 ~ 12/14 13:26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2/14 13:24 ~ 12/14 13:26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인스티즈 트렌드 l선예매연예인시그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모바일 l 앱 설치
© instiz Corporation
식욕? 성욕? 수면욕? l 4749표 참여
투표하기 l 투표 만들기 l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