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날개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샤이니
날개 전체글ll조회 1315l 21

스튜어드 장 

w. 날개

 

 

 

 

"... 휴대용 전화기의 전원을 꺼두시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한항공과 함께 하는 이 시간이 소중하게 기억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인천공항까지 편안한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난히 '시옷' 발음이 새는 듯한 기장의 인삿말이 끝나고, 곧이어 양쪽 홀에서 스튜어디스와 스튜어드가 나와 안전사항에 대해 설명을 한다. 호원은 꽤나 열심히 구명조끼에 바람을 넣는 시늉을 하는 스튜어드를 힐끗 보더니 이내 칸막이를 닫아버린다. 닫히는 틈새로 당황한 듯한 스튜어드의 표정은 꽤나 우스웠다. 하늘을 나는 호텔이라고 불리는 이 여객기에서 그것도 무려 퍼스트 클래스를 당당히 꿰차고 앉은 호원은 불만이였다. 퍼스트 클래스 스튜어드가 왜 저 모양이냐며. 칸막이를 닫으니 좁은 내부가 답답했다. 호원은 창문을 스륵 열고는 안전벨트를 멨다. 한창 밖에서 뭐라뭐라하던 소리가 잠잠해지더니 이내 누군가 딱딱한 칸막이를 두드린다.

 

 



"실례하겠습니다, 고객님."

 

 



목소리를 듣자니 아까 그 스튜어드가 분명했다.

 

 



"뭡니까."
"곧, 본 항공기가 이륙할 예정입니다. 부디 안전벨트를..."
"착용했으니까 가봐요."
"ㅇ,예.. 그럼, 좋은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인기척이 멀어지고, 스튜어드가 예고한 대로 비행기가 움직이고 있었다. 호원은 이어폰을 귀에 꽂은 채, 쇼파 처럼 넓찍한 의자에 몸을 완전히 기댔다. 곧이어 비행기가 이륙하는 듯 몸이 뒤쪽으로 기울어지고, 귀도 멍멍해지고 있었다.



난 이게 싫어.



언제나 비행기를 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이지 일시적으로 귀가 멍멍해지는 그 느낌을 호원은 너무나도 싫어했다. 창 밖을 보니 세상이 빠른 속도로 작아지고 있었다. 마치 미니어쳐 장난감 마냥. 랜덤으로 노래를 듣고 있던 호원은 시끄럽고 정신없는 멜로디에 지저분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도배되어 있는 최신곡이 나오자 짜증스럽게 이어폰을 빼버렸다. 누가 이딴 쓰레기를 넣어놓은거야. 자세히 보니 제가 평소에 쓰던 아이팟이 아니였다. 정확히 말하자면 모델은 같은데, 제 물건에 흠집이 나는 꼴을 못 봐서 관리를 잘해 4년 넘게 쓰고 있음에도 새 것 같은 원래의 호원의 것과는 다르게 보기 싫게 네 모서리에 흠집이 나있고, 중앙 버튼에 유치한 뽀로로 스티커까지 붙어있었다. 이게 뭐지, 무심코 바탕화면을 들여다보던 호원은 낯선 무리들 틈에서 익숙한 얼굴을 캐치했다. 아까 그 스튜어드다. 이게 왜 여기있는거지, 곰곰히 생각해보니 아까 비행기에 올라설 때, 왠 정신없는 놈과 부딫혔었던 적이 있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하고는 황급히 자리를 뜨는 바람에 얼굴은 못 봤지만. 무심코 익숙한 그립감에 제 것인 양 아이팟을 주머니에 넣고 탑승을 했음이 분명했다.

 

 



"....귀찮게 되버렸군"

 


 


호원은 다시 몸을 기대고는 눈을 감았다.

 

 

 

 


반면에 동우는 아침부터 기분이 꿀꿀해 미칠 지경이였다. 그토록 아끼던 아이팟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비행기에 올라탄 후, 이륙 전 약간의 여유가 있었을 때 습관적으로 유니폼 주머니를 뒤적이던 동우는 당황했다. 있어야할 아이팟이 없었기 때문이다. 황급히 백팩을 뒤져봐도 나오지 않았고, 캐리어까지 뒤집어봤지만 끝끝내 아이팟은 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퍼스트 클래스 고객님과 부딫히질 않나, 이래저래 오늘 일진이 좋지가 못하다. 자주 떨어뜨려 낡아보이긴 해도 애정이 담긴 물건이였다. 동우는 홀 끝의 좌석에 벨트를 메고 앉았다. 한숨을 폭 쉬자 옆에 같이 앉은 명수가 동우를 바라봤다.

 

 



"왠일이야, 장동우가 한숨을 다 내쉬고?"
"잃어버렸어..."
"또?"
"또가 아니야! 그래도 없어진 줄 알고 찾아보면 나오긴 했는데 오늘은 완전히 잃어버렸나봐.."
"이따가 안정권에 들어서면 다시 천천히 찾아봐"
"..아냐, 이건 내 직감이야, 완전히 잃어버렸어"

 

 



반대쪽 홀에서는 스튜어디스들이 꺄르르, 거리며 수다를 떨고 있었고, 동우는 의자에 몸을 완전히 기대어 눈을 감았다. 속상하긴 해도 어쩔 수 없었다. 잃어버린 제 탓이니. 대체 어디서 잃어버린거지, 아무리 생각해도 떠오르질 않았다.
비행기가 완전히 떠오르고, 기울어짐이 덜해지는 것을 느끼자 동우는 갤리(Gelley -비행기내 주방 혹은 음식물 등을 보관 하는 장소)로 들어가 고급스럽게 셋팅 되어있는 카트를 조심스럽게 끌며 나왔다. 옆의 홀에서는 아까 안전사항을 안내하던 누나가 벌써 카트를 밀며 대접을 하고 있었다. 비즈니스 석 이후로 퍼스트 클래스는 처음이였던 동우는 훅- 하고 긴장을 애써 내뱉곤 활짝 웃어보였다. 가히 퍼스트 클래스 다웠다. 개인적인 객실의 크기가 크다보니 많은 사람을 대접하지 않아도 됐었다. 라바토리(Lavatory- 비행기 내의 화장실) 앞에 자리한 객실은 칸막이가 굳게 닫혀있었다. 보통 이륙할 때는 닫지 않는데, 이상하다- 고개를 잠시 갸웃하던 동우는 행여나 상태바의 [방해하지마시오] 칸에 불이라도 들어왔을까 확인을 하고는 똑똑, 칸막이를 두드렸다.

 

 



"실례하겠습니다, 고객님."

 


 


손바닥만한 크기의 창이 내려가고, 그 안에는 호원이 뭐냐는 듯한 눈빛으로 동우를 바라보고 있었다. 허리를 조금 숙이고는 창문 안의 호원에게 눈을 휘어접으며 고객님, 필요하신 음료 있으십니까? 하고 물어오는 동우의 목소리는 다정했다.

 

 



"아이스아메리카노 가능합니까,"
"실례지만 카트에는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없네요 고객님. 금방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얼음 좀 많이 넣어주세요"
"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동우가 허리를 피자 가차없이 다시 닫히는 작은 창문을 바라보며 무안함을 뒤로 넘겼다. 제 착각일지도 모르지만 유난히 제게 쌀쌀맞은 호원을 보며 피곤한 성격일 것 같다고 지레 짐작을 해보는 동우다. 카트를 정리하고 라운지의 바로 다가오는 동우를 보며 우현이 반갑게 인사했다.

 

 



"벌써 나와있네?"
"엉- 우리 짱똥 보고 싶어서,"
"에이, 농담하지 말고 아이스아메리카노 좀 만들어줘, 얼음 잔뜩- 넣어서"
"어어? 진짠데?"

 

 



서로 실없는 농담을 주고 받던 사이에 얼음이 잔뜩 들어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다 만든 우현이 쟁반과 함께 건낸다.

 

 



"몇 번인데?"
"저어-기, 오른쪽 제일 끝. 8번-"
"칸막이 닫혀있는데?"

 

 



그니까 말이야. 뭐, 자기 마음이긴 하지만 보통 처음에는 잘 안닫는데, 타자마자 저러고 있었다니까? 동우의 작은 불만은 우현이 맞장구를 쳐 줌에 어느 새 호원의 험담으로 변해있었다. 벨트 매라니까 말을 싹둑 자르고 말이야, 사람 무안하게 창문도 싹 올리고, 막- ...

아메리카노가 담긴 컵의 표면에 송골송골 물이 맺혀 떨어질 때 쯔음 오랜 기다림을 못 참고 객실에서 나온 호원이 바에 기대어 제 동료와 히히덕거리고 있는 (적어도 호원의 눈에는 그렇게 보였다) 동우와 옆에 있는 아메리카노를 번갈아 봤다.

 

 

 


"뭐...하십니까?"

 

 

 

 

 


 

 

 

*항공 승무원은 성별에 따라 여자는 스튜어디스, 남자는 스튜어드라고 불립니다.

 

안녕하세요! 스튜어드 장으로!!

무려 두 달만에 돌아온 날개입니다!

그동안 많이 기다리셨는지요.. 허헣

서용남, 장가네에 이은 신작, 스튜어드 장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날개
ㅠㅠㅠㅠ좋다니 너무나감사합니다 오랜만에글을쓰는거라서 걱정을망ㅎ이했는데..ㅡ스튜어드장 많이사랑해주세요!
11년 전
독자2
진짜 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른 담편 써주시면 안되나옄ㅋㅋㅋ
11년 전
날개
연재텀은빠르면 하루,길면 삼일정도로생각하고있습니다 허헣 단편이라금방끝날것같구요!
11년 전
독자3
뽀로로 ㅋㅋㅋㅋㅋㅋㅋㅋ동우가참귀엽네요 담편기다릴게요 ㅋㅋㅋㅋㅋ
11년 전
날개
소중한덧글남겨주셔서너무나감사합니다 ㅠㅠ 어헣ㅎ 어리버리한 동우많은사랑과관심부탁드려요
11년 전
독자4
우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이시급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날개
으하핳 작가로서 너무나기쁩니다 ㅠㅠㅠㅠ 다음편도빨리데려올게요!
11년 전
독자5
ㅜㅜㅜㅜㅜ 다음편이 시급합니다!!
11년 전
날개
내일로넘어가는자정에 올라올예정이에요 으핳ㅎ 저도 속도감있게연재하도록노력하겠습니다-
11년 전
독자6
글루에요!!!!저기억하세요....?ㅠㅠ다시이런흥미러운픽을만들어서오시다니정마루사랑핮니다작가님작가님이이픽을시작항숭간저에게시험기간이란업ㄱ어여맨날컴에서앉ㅇ서이픽을이업뎃데리를기다릴꺼에요ㅏ룽합니다
11년 전
날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도시험기간인데이러고있디는게함정이네요 ㅎㅎㅎ 에이 매일 기다리지않으셔도되요! 그대도공부하셔야죠....허헣..제가지금사돈님말하네요 무쪼록 스튜어드장 많이사랑해주세요!
11년 전
독자7
어후 정말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신작알림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첫댓글 쓸 수 있었는데 공부한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설정 좋아요 이번편ㅋㅋㅋㅋㅋㅋ스튜어드라니....!! 다음편 기대할게여!!
11년 전
날개
어헣소중한덧글한줄남겨주셔서너무나감사해,요! 늘 평범하지않고 신선한 소재를다루려고노력하고있답니다 허헣. 많은사랑과관심부탁드려요!
11년 전
독자8
날개님ㅠ 저삼열이에요ㅠㅠ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 스튜어드라니ㅠㅠ 완전신선하고 짱! ㅠㅠ 역시 작가님은 뭔가 남달라요ㅠㅠㅠㅠㅠ 아침부터 작가님픽으로 시작하다니ㅋㅋㅋㅋㅋㅋ사랑해요 작가님S2
11년 전
날개
삼열이그댜 ㅠㅠㅠㅠ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ㅠㅠ제가너무늦게 신작을 올린건아닌지 걱정하고있었어요 ㅠㅠㅠㅠ꾸준한 사랑 너무나 감사해요 진ㅋ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도그대너무나사랑하고있답니다!
11년 전
독자15
아이ㅠ 아니에요ㅠㅠ 천천히올리셔도되요!! 그대가 제사랑을 막가져가시네요ㅋㅋㅋㅋㅋㅋ오글대사죄송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9
안녕하세요 그대 감성 이에요 동우는 주옥되었네요 ㅋㄱㅋㅋㅋㅋ 감히 손님험담을....
11년 전
날개
그것도성격드러운 퍼스트클래스고객님을요 ㅋㅋㅋㅋㅋㅋㅋ 큰일났죠!
11년 전
독자10
그대 저는 핫케잌이에요ㅎㅎㅎㅎㅎ 동우야....잘가....빠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뒷담화하는거 당사자한테 들켰으니까 컴플레인 걸리고 난리나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날개
핫케익그대! 암호가참...맛있어보여요...군침돈당... ㅋㅋㅋㅋㅋㅋㅋ까탈스러우호원이가어떻게반응할지궁금하네요 다음편도기대해주세요!
11년 전
독자11
헐ㅋㅋㅋㅋ 위기상황에 봉착했네염ㅋㅋㅋㅋㅋ 조으다 다음편 기다릴께용
11년 전
날개
어허헣 소중한덧글한줄남겨주셔서너무나감사해요 ㅠㅠㅠㅠㅠ 저는그대가조으다...느하핳
11년 전
독자12
똑똑이폰이에요! 그대 오랜만이네요! 이번에도 저의사랑@그대의사랑 우리모두의사랑 야덩이를대리고컴백ㅋㅋㅋㅋ아이고 우리동우 어떡하지ㅋㅋㅋㅋ 다음편기다릴께영♥
11년 전
날개
똑똑이폰그대 ㅠㅠㅠㅠㅠㅠㅠ너무나오랜만이에요 ㅠㅠㅠ이번에도저를잊지않고이렇게찾아주셔서너무나감사해요 ㅠㅠㅠㅠㅠ 으하핳 저는 누가뭐랴도야동러... 동우는주옥된겁니다..누구든호원이를건들이면주옥되요 ..
11년 전
독자13
오랜만이에요그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허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랜만에 이런글을ㅠ스튜어드동우라닠ㅋㅋㅋㅋㅋ기다리고잇을게요.....찡찡이라고기억해주시겟어ㅛ?
11년 전
날개
찡찡이그대 으흐흐 암호명 잘기억하고있을게요! 두 달 넘어서 컴백을했나요 헣 제가충동적으로쓰는편이라서 억지로 생각하고쓰려니까잘안써지더라구요 그래서 더 늦개온게아닌가싶네요 스튜어드장 많이 사랑해주세요!
11년 전
독자14
으잌ㅋㅋ이런 동우랑 호원이 좋아영 ㅠㅠㅠㅠ물논 달달돋는ㄴ이호원은 좋지만 전 까칠한 호원ㄴ이ㅏ가 더 좋아서..ㅠㅠㅠ아잌 시험공부해야되는데 몬하겠네요..이런글 올라오닊까 막 설리설리두준두준지코지코성열성열 하고그러네욬...(하트하트)다음편 기대하고가영..(별별)
11년 전
날개
ㅠㅠㅠㅠ다음편연재가늦어지거있어서너무나죄송할따름입니다 ㅠㅠㅠㅠㅠ그랴도이ㅓ게소중한덧글남겨주셔서너무나감사해요! 얼른다음편들고올게요 ㅠㅠ
11년 전
독자16
스튜어드라는 신산한 소재!! 호원이 되게....ㅋㅋㅋㅋㅋㅋㅋㅋ아 증말ㅋㅋㅋㅋㅋㅋㅋ 시크함을 넘어섰네요ㅋㅋㅋㅋ 그대 글 기다릴게요!
11년 전
날개
어ㅓ헣 언제나신선한소재를추구한답니다 어ㅓ헣 시크함을넘어서..ㅡ그냥네가지가없죠..으흫 동우한테좀더다정하게대해주면좋을텐데
11년 전
독자17
호찔이에요!!!호원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완전시크종결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 오랜만에보고좋네요ㅠㅠㅠㅠ다음편기대해요~~
11년 전
날개
호찔이그대 ㅠㅠㅠㅠ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후딱다음편들고게요 기다리게해서너무나뎨둉함다 ㅠㅠㅠ
11년 전
독자18
와~ 뭔가 신선하네요. 스튜어드라.. 동우랑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담편이 기대되네요~^^
11년 전
날개
[시간여행중] 다행이에요! 얹나 신선한 소재로 찾아뵙고자 한답니다 느하핳
11년 전
독자19
오 장동우가 스튜어드라니... 세계여행을 동우와함께 하악항가
11년 전
날개
하라앍 할ㅇㄱㄱ 동우와 함께 홍콩을..
11년 전
독자20
우왕! 저 정주행 하겠슴당!ㅋㅋㅋ
11년 전
날개
와우 정주행! 수고하셨어요 ㅎㅎ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1442 날개 08.25 12:15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1335 날개 08.23 05:06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1217 날개 08.23 04:28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1132 날개 08.17 01:17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1040 날개 08.05 10:09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날개 07.30 21:19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0826 날개 07.30 01:42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0728 날개 07.28 17:32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0627 날개 07.28 11:43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8 날개 07.26 02:38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0432 날개 07.23 19:51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0323 날개 07.22 14:28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인물소개32 날개 07.21 23:43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0243 날개 07.21 19:57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Infinite Pistols 0125 날개 07.20 13:23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스튜어디스 장 (스튜어드 장 外)32 날개 07.15 20:19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스튜어드 장 0437 날개 07.15 01:29
기타 [인피티드/야동] 스튜어드 장 독자들을 위한 보충타임!23 날개 07.14 21:00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스튜어드 장 0316 날개 07.13 00:11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스튜어드 장 0216 날개 07.01 23:28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스튜어드 장 0139 날개 06.25 00:43
인피니트 [인피니트/납량특집] Seven Rooms - 018 날개 06.06 22:03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5 날개 04.12 00:20
인피니트 [인피니트/야동] 장가네 목욕탕 上37 날개 04.08 22:08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 날개 03.14 01:48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 날개 03.11 22:29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0 날개 03.09 02:09
전체 인기글 l 안내
6/8 23:38 ~ 6/8 23: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