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샤이니
꼬잉또오잉 전체글ll조회 41133l 23
"변백현 진짜.."


김종대가 올 시간이 됐는데, 하면서 기다리고 있는데 병실로 김종대가 목을 이쪽저쪽으로 돌리며 인상을 잔뜩 쓰고 들어와. 내가 손을 들어 반겨도 여전히 똥씹은 얼굴.


"왜, 잠 잘못잤어?"

"잘못자긴. 니 남편한테 책임추궁 당하다가 이제야 풀려났는데."

"책임추궁?"

"호박죽 한 그릇 먹였다가 아주 내가 골로 가겠다."


아, 호박죽. 그럴만하지. 내가 미안하다고 김종대 어깨를 톡톡 쳐주면서 손에 들린 종이봉투를 낚아챘어. 김종대는 넌 내가 반가운게 아니라 간식이 반갑지!? 하고 씩씩대고 나는 아니라며 가식에 찬 웃음을 지어보였지. 


"찬열아, 넘어와. 같이 먹자."

"아, 잠시만.."

"왜? 몇신데? 아직 초롱이 안와."

"아니 이거, 호출..눌렀는데."


목이 빠져라 병실 문앞을 바라보는 찬열이에게 오라고 손짓을 했더니 호출벨을 눌렀다며 안절부절해.


"호출? 그 침대 위에 있는 벨?"

"네, 잘못눌러서.."

"아이구, 오면 미안하다고 해."


그래서 저렇게 안절부절 침대 위에 앉아있었던거구나. 가끔 저 벨 잘못누르는 환자들이 있긴 한데 찬열이도 그런 실수를 한 모양이었어. 아무래도 바쁠 때 벨을 누르면 일이 많이 밀리긴 하지..


"어디 불편하신 곳 있으세요?"


결국 초롱이가 살짝 내려온 앞머리를 흩날리며 뛰어왔고 찬열이는 굽혔던 허리까지 바짝 피며 잔뜩 울상을 지었어.


"저, 제가 잘못눌러서.. 죄송해요.." 


수액을 갈아주러 가던 길이었는지 한 손에는 수액병을 들고 한 손에는 수액줄을 들고 있던 초롱이를 보고 찬열이는 더 미안한 표정이 되었어.
그래도 착한 초롱이는 다행이라는 표정으로 괜찮다며 웃어보였지.


"아, 괜찮아요. 저 버튼이 원래 좀 잘 눌려서..어, 잠시만.."


그렇게 천사같은 말을 하던 초롱이는 찬열이 침대 옆에 걸려있던 수액팩을 보고 어어, 하면서 침대로 가까이 다가갔어. 그러고보니 찬열이 수액팩에 있던 약물이 거의 다 들어가고 바짝 말라가는중이었어.


"이게 다 들어갔네..제가 갈아드렸어야 했는데. 버튼 잘 누르셨어요."

"아, 제가 미리 얘기를 했어야했는데.."

"아니에요, 제가 해야되는 일인,"


어! 내 짧은 비명과 함께 초롱이가 보조침대에 발이 걸려 앞으로 기우뚱했고 찬열이가 순간적으로 튀어나와 초롱이 팔을 낚아챘는데, 
쨍그랑하면서 초롱이가 들고 있던 수액병이 떨어져 산산조각이 나버렸어.


"위험..!"


초롱이가 놀랐는지 바로 손을 뻗어 산산조각 난 수액병을 잡으려 했고 찬열이는 그걸 또 빠르게 막아 초롱이 손목을 잡았어. 아이고, 우리 초롱이.


"둘 다 만지지마. 다쳐. 초롱이가 스테이션 가서 빗자루랑 들고 와. 울지 말고."


내 말에 초롱이가 쏜살같이 달려갔는데..


"무슨 일.."


종인이야. 초롱이는 또 눈물이 났던 건지 고개를 숙인 채로 뛰어가다가 병실 문 앞에서 종인이 가슴팍에 머리를 퍽 박았지. 병실에서 나는 소리에 뛰어온 건지 종인이도 앞머리가 엉망진창이었어.


"아니, 제가..저걸 깨서.."

"제가 치울게요. 병 새거 가져다가 갈아주세요."

"제가 치울게요, 쌤..그, 아까 보니까 바쁘신 것 같은데.."

"가서 눈물 닦고 와요. 치울테니까."


뭐야..이 분위기 뭐야..나랑 김종대는 흥미진진하게 이 셋을 바라보고 있었어. 초롱이랑 종인이는 분명 엄청나게 어색한 사이가 되어있었고 찬열이는 그런 초롱이랑 종인이를 눈에 불을 켜고 주시하고 있었지. 초롱이랑 종인이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나, 둘이 저 정도로 어색하진 않았던 것 같은데.

무튼 둘이 같이 병실을 나갔고 곧 종인이가 빗자루랑 쓰레받이를 들고 들어왔어. 그 뒤를 따라 찬열이의 수액팩을 들고 초롱이가 들어왔고. 종인이가 조용히 깨진 유리병을 치우는 동안 병실은 침묵에 휩싸였어. 뭐야, 이런 흥미로운 분위기..김종대랑 나는 눈을 마주치고 숨을 죽여 웃었어.


"저, 죄송해요. 놀라셨을텐데.."

"네? 아, 아니요! 괜찮아요. 진짜로!"


초롱이가 찬열이에게 소심하게 사과를 전했고 찬열이는 아니라며 고개를 내저었어. 조용히 종인이가 치우던 유리조각들이 자취를 감추기 시작하자 초롱이가 찬열이 침대로 바싹 다가가 수액팩을 새걸로 바꾸어 매달았어. 잘못했으면 피 역류할 뻔했네.


"손 좀.."

"네? 손이요? 바늘 다시 끼워야해요?"

"아니요. 갈진 않고 꼬였나 확인 좀 하려구요."


원래 초롱이 말에 태클을 걸지 않던 앤데. 더더욱이 찬열이는 바늘을 무서워하는 애가 아니라서. 주사도 눈 하나 꿈쩍안하고 맞는 애거든. 근데 얘가 바늘 갈아야되냐며 눈을 동그랗게 뜨며 손을 가리고 있는데, 초롱이도 당황한 듯 싶었어. 그냥 피 역류했는지랑 줄 꼬인 것만 보려는 것 같은데 찬열이가 저렇게 손을 가리고 되려 물어보니.


"어, 잘 들어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한 번 확인을.."

"괜찮은데, 정말로.."


끝까지 안보여주려는 찬열이와 확인을 하겠다는 초롱이 사이에서 실랑이가 펼쳐지는데 그 사이 유리조각을 전부 치운 종인이가 허리를 펴서 일어선 다음 찬열이에게 손을 내밀었어.


"확인 한 번만 할게요."

"어.."

"손 좀 보여주세요."


다른 손으로 초롱이를 살짝 밀어내는 종인이의 손길, 난 봤어. 저거 저거 뭐야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라고 환자랑 실랑이 붙는 게 싫다는 거야, 뭐야. 찬열이 편이었던 나는 괜히 애가 동동 탔어. 여자들은 저런 거에 훅 넘어간단 말이야. 뭔가 보호받는 느낌이 들면서 든든한 느낌도 들고..초롱이가 저기에 반해버릴까봐 나는 애가 탔어.


무튼, 결국 찬열이는 쭈뼛쭈뼛 손을 내밀었는데, 손이 빨갛게 물들어있어.


"어, 피..!"

"아니, 이게 방금 그런게 아니라..아까 제가 혼자 다른 곳에 긇혔,"

"어떡해.."


아무래도 아까 유리조각에 긁힌 듯했어. 초롱이 손을 낚아챌 때 찬열이 인상이 살짝 구겨지긴 했는데 손을 베였을 줄은 몰랐어. 피가 철철 나는 건 아니라 찢어진 건 아닌 것 같고 그냥 약바르고 반창고만 붙여주면 될 것 같은데..


초롱이는..울면서 뛰쳐나가버렸어. 그리고 다시 헐레벌떡 드레싱 세트를 들고와서 침대에 올려놓고 허겁지겁 소독솜을 꺼냈어. 그 동안 종인이는 아무렇지도 않게 찬열이 상처를 손으로 꼭 누른 상태였어.


"천천히, 천천히 해요."


종인이가 찬열이 손을 초롱이 앞에 고정시켜 주면서 천천히 하라 얘기했지만 초롱이는 이미 패닉상태가 된 것 같았고 종인이는 그저 묵묵히 쳐다보기만 했어. 백현이랑 나였으면 아마 변백현이 펄쩍 뛰면서 핀셋을 빼앗았을 텐데.

초롱이가 소독솜으로 찬열이 상처를 톡톡 누르자 찬열이는 많이 따가운지 손을 움찔거리며 인상을 찡그렸어.


"아..많이 따가우세요? 어떡하지.."


원래 그거 따가운 거야, 초롱아..라고 마음속으로는 말하고 있었지만 내가 신규 때 이런일이 터졌어도 비슷한 마음이었을 것 같아서 그냥 엄마미소로 쳐다보고만 있었어.
찬열이가 또 괜찮다고 손을 내젓고 초롱이가 반창고까지 붙이고 나서야 종인이가 찬열이 손을 놔주고 드레싱세트를 챙겨들었어. 아직도 초롱이는 고개를 살짝 숙인 채 숨을 고르고 있었어. 아마 초롱이 심장이 저 유리병보다 잘 깨질거야.


"저, 선생님.."

"네?"
"네."


종인이와 초롱이가 트레이를 챙겨 나가려하는데 찬열이가 저, 선생님.하고 입을 열었어. 그 말에 의사선생님인지 간호사선생님인지의 여부가 들어있지 않은 탓에 초롱이와 종인이가 동시에 대답을 했어.


"..아, 아니에요."


뭐야, 싱거워. 김종대와 나는 얼굴을 마주보며 시시하다는 표정을 지어보였어. 난 또 박력있게 번호라도 물어보는 줄 알았는데,
그렇게 종인이와 초롱이는 뒤를 돌아 나가는 듯 했어. 그런데 그 때.


"야..김종대."

"어?"

"..봤어?"


뭘? 이라는 눈빛으로 김종대가 되물었지만 난 내 앞의 찬열이를 뚫어지게 쳐다보느라 멍하니 입을 벌렸어.


"찬열이가.."


초롱이가 들고있던 트레이에, 쪽지를 올렸어.


"쪽지.."


그런데 종인이는 초롱이보다 앞 서 걸어나가느라 그걸 못봤어.


"쪽지 뭐?"

"와..쟤네 드라마찍어?"


그렇게 쪽지를 살며시 투척한 찬열이는 앉은 자세로 고개를 살짝 숙인 채 쑥쓰러워 했고 나는 대학생의 풋풋함에 정신을 못차렸어.


"백현이가 대학생이었으면 좋겠다.."

"뭐래, 이 여자가. 걔 대학생 때로 돌아가라그러면 차라리 죽는다할걸."

"백현이가 연하였으면 좋겠다.."


찬열이가 저렇게 수줍어하는 걸 보니 백현이가 자기 마음 꽁꽁 숨기면서 내 주변을 맴돌았던 대학생 시절도 생각이 나고 백현이가 지금 딱 찬열이만한 연하였으면 좋겠다,하고 말도안되는 바람을 흘렸어. 


"백현이도 대학생 때 귀여웠는데. 그 때로 돌아가고 싶다."

"변백현이 들으면 뒤로 넘어가겠다."

"진짜야. 걔 지금은 잘생겼는데 예전엔 귀여웠어."

"변백현 대학생 때 삶이 얼마나 피폐했는지 알기는 해?"

"알지. 걔 시험기간에 일주일 내내 코피 쏟은 적도 있었잖아."

"그 시험기간에 너한테 피 뽑히다가 쓰러진 얘기는 왜 쏙 빼냐?"


김종대의 마지막 말에 내가 찬열이 눈치를 슬쩍 보며 김종대를 흘겨봤어. 변백현이 시험기간일 때는 나도 시험기간이었으니까, 그 때가 아마 내 실습시험을 앞두고 있었을 거야. 그 때 변백현은 전공시험범위에 레포트 폭탄을 맞고 일주일 내내 코피를 쏟아가며 도서관에 틀어박혀 있었대. 김종대 말로는 볼 때마다 코피 쏟고 있었다고 했으니까. 근데 나는 그 상황을 알 리가 없었고 당장 다음 날이 실습 시험이라는 부담감에 김종대 팔뚝 세번 정도 찌르고 마지막 연습을 하겠다며 손수 변백현 자취방까지 찾아가 팔뚝을 찔러댔지. 나는 그 떄 변백현이 피곤했는지 뭔지 신경 쓸 겨를도 없었고 두번 째 피를 뽑아내고 한 번만 더 하면 정말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변백현을 설득했고 변백현은 그러라며 반대 쪽 팔뚝을 내밀었는데, 그 때 얘가 갑자기 눈꺼풀을 살짝 떨더니 그대로 옆으로 쓰러졌었어. 일주일을 코피를 쏟았는데 내가 피까지 주욱주욱 뽑아댔으니 빈혈이 올 만도 했지. 그 때 생각만 하면 아직도 아찔한데, 김종대는 그 때 일을 결혼식 때까지 얘기하면서 변백현 피 쪽쪽 빨아먹는 나쁜년이라고 나를 칭했었어.


"변백현이 응급실에서 철분제 맞으면서 간호사한테 했던 말은 기억나냐?"

"이거 맞았으니까 피 한 번만 더 뽑아도 되죠?"

"캬, 나는 그게 진짜 변백현의 인생 명대사라고 생각해."

"명대사는 무슨."

"그 때 내가 생각했거든. 사람이 누구를 심각하게 좋아하면 저렇게까지 병신이 되는구나."


김종대가 지금 생각해도 또라이가 따로 없다며 고개를 내저었어. 그 때 생각하면..변백현 말에 간호사는 경악을 했고 절대 안된다며 손을 내저었어. 거기다가 나를 보며 절대 절대 피를 뽑지 말라고 당부까지 했지. 내가 뽑으래도 안 뽑는다고 변백현 팔을 붙들고 울었던 기억이 나.


"야, 찬열인가 뭔가 저거 저렇게 냅둬도 돼?"


나의 아픈 과거를 되짚는 사이 김종대가 나를 툭툭 쳤고 그제야 바라본 찬열이는 멍하니 병실 문만 쳐다보고 있었어.


"야, 박찬열."


내 말에 대답도 않고, 침대에 얌전히 앉아서 무슨 생각을 그렇게 골똘히 하는지.


"어, 초롱아?"


박찬열 정신을 되돌아오게 하기 위해 있지도 않은 초롱이를 불렀더니 찬열이가 어, 어디요? 하면서 나를 쳐다봐. 


"내 말은 싸그리 무시하더니 초롱이라고 반응해? 너무하다, 박찬열."

"아니..그게 아니라, 딴 생각하느라.."

"초롱이 생각이겠지."


이리 넘어와, 하는 내 손짓에 찬열이가 폴대를 질질 끌고 넘어왔어. 


"쪽지에 번호는 적었어?"

"당연하죠. 저 이틀 뒤에 퇴원한단 말이에요. 말도 못 붙이고 갈까봐.."

"내용은?"

"친해지고 싶다고."

"뭐야, 마음에 든다고 적어야지."


찬열이가 이겨야한단 말이야. 좀 더 적극적으로 나가길 바랬는데 친해지고 싶다고 적은 게 다라니. 순수한 초롱이는 정말 찬열이가 저랑 친해지고 싶어서 번호를 준 거라고 생각할 지도 모른단 말야.


"어, 친구 도착했대요."


그렇게 골머리를 썩히던 찬열이는 휴대폰을 확인하더니 친구가 놀러왔다며 자리에서 일어섰어. 자기가 환자면서 친구가 놀러올 때마다 찬열이는 밖으로 나가. 병원 공기가 답답하다나 뭐라나. 나는 매일 일해서 답답한지도 모르겠는데. 무튼 찬열이가 그렇게 나가고 김종대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며 간식을 까먹는데 병실로 백현이가 들어왔어.


"모찌가 바람쐬면 바람떡이 되려나.."

"허.."

"바람 쐬러가자."


얼굴을 보자마자 모찌, 모찌하면서 근본없는 드립을 날린 변백현은 휠체어를 달달 끌고 들어왔어. 일은 끝나고 온 건지 물어보기도 전에 나를 번쩍 들어서 휠체어에 앉히고 옷을 둘둘 말아 입혀. 옆에서 패딩을 껴입은 김종대가 내 양 손에 도넛을 하나씩 쥐어줬어. 누굴 돼지로 아나..

그렇게 김종대가 내 휠체어를 끌고 백현이는 내 옆에서 속도를 맞춰 걸었어. 병원 앞 카페를 가려고 그러나, 어딜 가려그러지.
내가 손에 들린 도넛을 베어먹었더니 백현이가 그걸 보고 소매를 걷어주며 물었어.


"도넛 먹고 있었어? 속은 안 쓰리고?"


응, 괜찮아. 내가 아무렇지도 않게 대답을 했더니 그제야 김종대가 기억났다는 듯 아, 하고 탄성을 흘려.


"맞다, 너네 어제 또 한바탕 했지."

"스케일 크게 한바탕했다, 왜."

"무슨 여자애가 장군처럼 싸우냐. 좀 져 주라니까."

"계속 져 줬거든. 야, 변백현. 내 잘못이야?"


생각하니까 또 화딱지 나려그러네. 변백현이 어제 싸우기 직전에 나한테 얼마나 짜증을 낸 지는 알고나 하는 소리야? 또 다시 속을 부글부글 끓이며 변백현에게 답정너같은 질문을 던졌더니 변백현은 고개를 내저어. 아니, 다 내 잘못이지. 하는 대답에 나는 고개를 만족스럽게 끄덕였고 김종대는 변백현을 한심하게 쳐다봐. 


"너도 연애해봐. 똑같아지지."


그런 김종대의 표정에 변백현이 한껏 웃으며 내 머리에 손을 올렸어. 내가 슬쩍 고개를 끄덕였지. 김종대는 아마 더했으면 더했지, 싸우기도 더 싸울거야. 변백현이 나한테만 다정한 스타일이라면 김종대는 두루두루 다정한 스타일이라. 나 같은 여자 만나면 하루에도 머리채를 열두번은 그러잡힐걸. 너, 방금 저 여자한테 웃어줬어? 하고.


"빵 이리줘. 주머니에 손 넣고."

"도넛 왜? 먹을거야."

"손 시렵잖아. 내가 줄게."


아, 고개를 끄덕인 내가 한입씩 먹었던 빵을 변백현 손에 넘기고 주머니에 손을 집어넣었어. 안 그래도 오랜만에 찬 바람을 맞는 손이 살짝 시려우려 했었어. 도넛을 가져간 변백현은 내 입가에 도넛을 대주었고 나는 입만 벌려 빵을 베어먹었어. 내가 우물우물 거리면서 다 먹었다 싶으면 다시 도넛을 입가에 가져다 대 주고,


"손이 없어요, 손이. 이 병원 간호사는 손이 없어요. 네?"


김종대가 그걸 보고 이게 이십대 후반이 나이먹고 할 짓이냐며 혀를 내둘렀어. 그러는 사이 우리는 병원 앞 카페에 도착했고 병원이랑 딱 붙어있는 곳이라 환자복을 입은 환자들이 많아 민망하지 않아서 좋았어.


"차가운 거 말고. 초코 먹을래?"


차가운 거 먹고 싶은데..변백현이 절대 안된다 할 것 같아 그냥 고개를 끄덕였어. 그리고 계산 전에 손가락으로 내가 가르킨 케이크도 하나 추가하고.


휘핑크림이 가득 올라온 핫초코를 빨대로 퍼서 입에 마구마구 넣었어. 오랜만에 먹는 휘핑크림은 정말 꿀맛이었지. 열심히 먹어대는 날 보고 백현이가 휘핑크림 더 달라할까? 하고 물었지만 고개를 저었어. 안 그래도 요즘 누워만 있어서 살 찌는 것 같은데..안돼. 김종대가 맨날 아줌마라고 놀린단 말야.


"야, 뭘 또 먹이냐. 쟤 저러다 진짜 아줌마돼."

"야, 아줌마는 무슨 아줌마야."


역시나. 오늘도 빠지지 않는 아줌마 소리가 나왔고 말이 끝나기 무섭게 백현이가 쉴드를 쳐줬어. 나는 백현이의 쉴드 뒤에 숨어 김종대를 노려보기만 했어. 지는 연애도 못하는 주제에.


"아줌마지, 결혼 했으면 아줌마 맞지."

"결혼했으면 뭐 다 아줌마냐? 그러는 넌 아줌마 만들 여자도 없잖아?"

"야, 애 있는 사람만 아줌마냐? 유부녀는 다 아줌마야."

"그러니까 너는 유부녀 만들 여자도 없지 않느냐고."

"변백현 미니미까지 생기면 진짜 아줌마로 거듭나는거지."

"변백현 미니미같은 거 안 만들거거든?"

"원래 첫째는 아빠닮아. 그리고 너 닮은 애 보다는 변백현 닮는 게 나아. 외모나 성격이나."

"첫째고 뭐고. 애 안 만들건데?"


내 말에 변백현이 빨대로 죽죽 음료를 들이키다가 컥,하고 기침을 해댔어. 순간 아차 싶었지만 애써 아무렇지도 않은 표정을 지었지. 변백현이 아기를 끔찍하게 기다린단 사실을 내가 잠시 잊고 있었어.


"변백현은 자기 미니미 언제 만드나 손꼽아 기다리는데.."


김종대가 불쌍한 표정을 지어보이며 말했지만 변백현은 내 눈치만 슬쩍슬쩍 보고 있어.


"변백현, 진짜 그래?"

"아니, 뭐..나는 자기가 싫으면 굳이.."

"거봐. 아니래잖아. 너는 변백현 생각 왜곡을 좀 자제해야 할 필요가 있어."


내 말에 김종대는 야, 저게 어딜봐서 아니라는 의사표시야!?라며 어이없다는 듯 이야기했지만 나는 애써 변백현의 시선을 피했어. 아직 네 미니미는 좀 아니야..



 





암호닉

×암호닉×

고고싱  미니  낯선이  쿠키  크림치즈  지블리 행성  변골반  1118 키위   츄파츕스  다우니  늑대와민용  딸둥이  소희  정호  엘르  멜랑꼴리  백구  냐냐냐  바밤바  볶음밥  비타민  허거덕 종구몽구 쭈구리 초코아몬드 밍글맹글  jane  휴지 글리소 뀨잉 쿠키몬스터 바닐라라떼  양양  이씽  쭈야  사과머리  냐옹  준짱맨  보시엔  벚꽃  민속만두  큥큥큥  vivid 배긴  징징징  백개  헤르미온느  초코초코   플랑크톤회장  마이꿍미 호수 양파 에치에치 식빵 꽃반지 동동 유자차 야자 신데렐라 설렘사 미원 변말랑 메가톤 자몽 가자스러워 듀퐁 시하 눈두덩 애봉이 두유 모카 쇼쇼 샴푸요정 오야 같이걷자 젤리 행복한집요정 비유 저자내꺼 다람쥐 핫도그 성장통 쉐쉐 개밥바라기별 뽀순 시카고걸 달래 밤샘 까망토끼똥 깹송 꿈틀 수즈키 굠이 밍 됴트리오 야꿍 뀨꺄 남더일 냉면 디유 테레사수녀 버터 흥다드 참치 쮸쀼쮸쀼 쥬스 부릉 1513 녹차 딸기스무디 큥커벨 수쌤!  뽀또 변팟 땅콩빵 만두떽떽 유자닌자 딱풀 초코팡 잉★여★킹 이웃집여자 배터리 봄 지뚜 은노잉 우럭우럭 가란 돼지국밥 요징 슘슘 가가멜이담♥ 낭만팬더 미스트 짝짝 송이 규야 이웃집여자 가장좋아하는 다람쥐 씽덕 세젤빛 데자와 목선 빠글머리 뀰 고기만두 얼음 양념배추 참치 끼꼬 구피 진구야아 아몬드봉봉 덧쿠 곰곰 짜요짜요 윤느님 엠씨엠 니니야 히밤 호미 됼됼 b아몬드d 뚱이 윤아얌 스웩 밀면 베또 민트초코  됴량 코끼리 꾸꾸 알로에망고 S 고로케 하울링 비타임





암호닉이요..저거 엄청 오래전거라..사실 저기 적힌 사람들 중에 안보인지 꽤 된 분들도 많아용 ! 사실 제가 다 외울 순 없고.....저기 있는 분들 중에 요즘 오는 분들은 다 외웠음! 진짜임! 메모장에 박아놨던 암호닉 오랜만에 읽어보니까 막 추억돋구 막ㅎ

저 암호닉 목록으로 여러번 확인을 받아서 신청을 했는데 없는 사람들은 없을거예요! 그리고 ㅈㅔ가 며칠 전에 쓴 사담에서 암호닉 신청 따로하지말고 그냥 말하라고 했는데..그게 신청을 받는다는 말은 아니었어요ㅠ_ㅠ..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셔서 신청!!하고 막 이야기하시던데..요번 편이 정말정말 신청이에요! 


그러니까 저의 암호닉 마지막 신청은 괴앵장히 오래되었다는 말입니당!!!!며칠전에 쓴거 그거 아니야!! 그러니까 요 목록에 없으면 그냥 신청해주세용!

한가지 바람이 있다면...쉬운걸로 해달라는 바람....타자치기 힘드러 (징징)

사실 저는 매번 오는 분들은 다 외우는 편이라...이걸 꼭 받아야하나 싶었지만..!!!! 60편 정도에는 하겠다고 약속을 했기 때문에!(게을러서 이제야 받음)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게 추가하게쯥니당!


아 그리고 초롱이=신규=여주학교후배=백현이가 예전에 승질내서 상처받았던 애=백현이 싫어하는 애=예에전에 종인이랑 썸탔던 애=지금도 타는 지는 비밀인 애=찬열이가 좋아하는 애 맞아요! 똑같은 애구!!보미는!!초롱이랑 성격 정 반대인애! 여주보다 더 또라이같은 캐릭으로 넣고 싶어서..쪼꼼만 기다려주세여! 초롱이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고 보미초롱 헷갈리는 분들도 많아서..오늘도 즐겁게 읽고 댓글 달아줄 여러분......고맙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123456

독자493
미니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대할께요!
8년 전
독자494
백현이미니미ㅠㅠㅠ 여주너무해ㅠㅠ
8년 전
독자495
미니미 만들어야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미니미라고 하니까 귀엽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8년 전
독자496
백현이미니미는 얼마나 귀여울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497
미니미 빨리만들어~~~~30넘으면 검사할게 많아진데*^^*
8년 전
독자498
애깈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귀여울거같다ㅠㅠㅠㅠㅠ 둘이서 알콩달콩 깨소금 아기까지있으면ㅠㅠㅠ 지금도 귀여운데ㅠㅠㅠㅠㅠ애기까지 나오면 내 심장은 남아나질 않을꺼여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99
배교니미니미라니ㅠㅠㅠㅠㅠㅠ상상만해도코피쏟을거같다ㅠㅠㅠㅠ
8년 전
독자500
백현이가 불쌍하긴 하지만 여주 입장도 이해가 감 백현이 미니미 만들면 병원에서 계속 일하기 힘드니까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01
미니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얼른 보고시퍼여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02
미니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미니미ㅋㅋㅋㅋㅋㅋ기대된다백현이미니미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03
변백현 미니미ㅋㅋㅋㅋㅋ귀엽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04
힝....백현이 미니미 은근 기대중이었는데ㅎㅎ.....귀엽다능 좋아 큐울
8년 전
독자505
미니밐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ㅋㅋㅋㅋㅋㅋ 아그나저나 종대같은 친구랑.백현이 같은 남편ㅠㅠㅠㅜㅜㅠㅠ진짜 내가 100번 다시.태어나도 있을수 없는일..
8년 전
독자506
백현이 미니미 나만기대함...?ㅋㅋㅋㅋㅋㅋㅋㅋ김종대같은 친구있었으면
8년 전
독자507
왜ㅐ요..? 미니미 기다리고 있ㄲ는데..... 백현이랑 여주 닮은 애기면 얼마나 귀엽고 상큼하고 깜찍하고 예쁘고 잘생기고 멋지고 섹시하고 공부도 잘 하고 성격도 좋을ㄲ카요ㅛ...... 백현이 미니미 납★치★예★정★ 후후후 제ㅔ가 바로 괴도 독자입니다..ㅁ7ㅁ8 어때요ㅛ 괴도 독자 막 애기 지켜야 할 거 같져ㅕ? 그러니까 빨리 애기 만들어요
8년 전
독자508
왜ㅐ요..? 미니미 기다리고 있ㄲ는데..... 백현이랑 여주 닮은 애기면 얼마나 귀엽고 상큼하고 깜찍하고 예쁘고 잘생기고 멋지고 섹시하고 공부도 잘 하고 성격도 좋을ㄲ카요ㅛ...... 백현이 미니미 납★치★예★정★ 후후후 제ㅔ가 바로 괴도 독자입니다..ㅁ7ㅁ8 어때요ㅛ 괴도 독자 막 애기 지켜야 할 거 같져ㅕ? 그러니까 빨리 애기 만들어요 쿸 야레야레
8년 전
독자509
미니미 생겼으면 좋겠다...
8년 전
독자510
미니미 생길꺼죠??? ㅎㅎㅎㅎㅎㅎ 작가님 기대합니다ㅎㅎㅎㅎ
8년 전
독자511
난 백현이 미니미 보구싶다!!!!!!!! 보구싶다구!!!!!!!!!!!!
8년 전
독자512
앆ㅋㄲㅋㅋ찬열이 귀여웤ㅋㄲㅋ그냥 다 터져요ㅠㅜㅜㅜ그니까 작가님 워더♡
8년 전
독자513
아 진짜 종대랑 여주랑 둘이 투닥거리는거 너무 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니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15
미니미 ㅋㅋㅋㅋㅋ너무귀여워욬ㅋㅋㅋ
8년 전
독자516
미니밐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ㄱㅋ ㅋㄱㅋㅋㄱㄱㅋㅋㅋㅋㅋㄱㅋㅋ
8년 전
독자517
미니미.....ㅎㅎㅎ......미니미.....헿
8년 전
독자519
미니미라니ㅠㅠㅠㅠㅠ너무 귀여워요 전 빨리 백현이의 미니미를 보고싶..
8년 전
독자520
혀니닮은베이비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21
미니미래ㅠㅠㅠㅠ 작가님 언젠가 변백현미니미가 만들어지는 과정 써주ㅅ......... 죄송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ㅏ 여주♥백현
8년 전
독자522
백혀니 미니미를 만들필요가 있ㅈ....^^
8년 전
독자523
아구리고ㅠㅠㅠㅠㅠ암호닉 신청 지금 해두되여..?[찬열하나] 이걸로 세번 신청하는 기분..
8년 전
독자524
응갸랴양ㅇ 왜 ㅠㅠㅠㅠㅠ유ㅠㅠㅠㅠㅠㅠ 변백현 미니미 만들어죠 !!!!! 젭앙 여주야 !!!!
8년 전
독자525
백현이 미니미 기대되는데 미니미....애기야.....미니미바보가 될 백현이의 모습 기대해봅니다..ㅎㅎ
8년 전
독자526
변백현 미니밐ㅋㅋㄱㅋㅋㅋㄱㄱㅋ진짜 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27
변백현미니미 만들어라ㅎㅎㅎ
8년 전
독자528
백현이 미니미라면 엄청 귀엽겠됴? ㅠㅠㅠㅠㅠㅠ 모찌모찌.하겠죠?
8년 전
독자529
[초코]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사실 예에에에에전에 신청했지만 다시 신청!!!ㅎㅎㅎㅎㅎㅎㅎㅎㅎㄹㅎㄹ 백현이 미니미 얼마나 사랑스러울까요...?ㅠㅠㅠㅠㅠㅠㅠ여주도 예쁘다고 묘사되어있으니까 ㅠㅠㅠㅠㅠ둘의 미니미!!!ㅠㅠㅠ기대할게요!!ㅎㅎ

8년 전
독자530
백현이 미니미 기대돼요ㅋㅋㅋㅋㅋ예쁘겠다 ㅠㅜㅜ마지막에 초롱이ㅋㄱㅋㅋㅋㄱㅋ그 백현이 싫어하는 아이였군요ㅋㄱㅋㄱㅋㅋ
8년 전
독자531
백현이미니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앙 너무귀여울거ㅛ같아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32
미니밐ㅋㅋㅋㅋㅋ겁나귀엽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34
[핫뚜] 로 암호닉신청할게여.....갱장한뒷북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미니미보고싶다능
8년 전
독자535
빽-------- 왜!!!!!!! 백현이 미니미 만들어주라조!!!!!!!!!! 걘 내가 겟해갈거야ㅠㅠㅠㅠㅠㅠㅠ 만들어조!!!!
8년 전
독자536
백현 미니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엽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대된다
8년 전
독자537
미니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엽겠다ㅠㅠㅠㅠ
8년 전
독자538
백현이미니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엄청귀여울거같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539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백현이 동공지진ㅋㅋㅋㅋㅋㅋ 청천벽력아닙니깤ㅋㅋㅋㅋㅋㅋ 세상에 애 만들 생각이 없다니... 아니 간호사양반 그게 무슨 소리요!!
8년 전
독자541
여주 단호박이에욬ㅋㅋ 미니미 안만든다고ㅠㅠㅠㅠㅠ 근데 다른사람보다 제가 더 기다려져요 미니미!!!!ㅜㅠㅜ
8년 전
독자542
변백현미니미......나도 기대해볼게....ㅎㅎㅎ
8년 전
독자543
에휴 보면서 딥답하고 설레고 복잡허다 복잡혀.......퓨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44
아이고 백현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백현이 불쌍해서 어떡햌ㅋㅋㅋ큐ㅠㅠㅠㅠ
8년 전
독자545
현이 미니미 원츄♡
8년 전
독자546
백혀이 미니미^^^^^^오호호홓^^^^^^호홓호ㅎ호호호호홓호호호 기대할게요 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47
변백현미니미기대되욯ㅎㅎㅎㅎㅎㅎㅎ생각만해도ㅜㅜ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귀여워미치겠어요ㅜㅠㅠㅠ
8년 전
독자548
백현이 미니미.............상상만해도 잔망터지는 부분인가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49
미니미 생겨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ㅌㅋㅌㅌㅋㅋㅋㅋ
8년 전
독자550
아. . . . 그래도 기대하는거눈에보이는데....안쓰럽다ㅠㅠㅠㅠ
8년 전
독자551
미니미라니!!!!! 그 미니미 저도 좀 빨리 보고싶습니다만? 미니미!!!!
8년 전
독자552
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ㅌㅋㅋㅋ미니밇ㄹㄹㄹㄹㄹㄹ미니밓ㅎㅎㅎㅎㅎㅎ
8년 전
독자553
미니미ㅋㅋㅋㅋㅋㅋㅋ기대하고있을께요!저만기대하는건아니겠죠?....
8년 전
독자554
ㅋㅋㅋㅋㅋ누가봐도 미니미 만들고싶어하는 눈치구만ㅋㅋ 귀여웡
8년 전
독자555
아 회를 거듭할수록 변백현은 다정함과ㅜ설렘의 끝을 보이는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이러다 저 설렘사로 주거여ㅠㅠ
8년 전
독자557
작가님 이거 정주행 하는데 너무 재미있어여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58
ㅇㄴㅋㄱㅋㅋㅋㅋ도 변백현 미니미 원합니다ㅋㄱㅋㄱㅋㅋㅋ
8년 전
독자559
ㅋㅋㅋㅋ백현이미니미는이제곧생기겠죠..?ㅋㅋㅋㅋㅋㅋㅋ =흐흐흫ㅎ흫ㅎㅎ
8년 전
독자560
난 미니미 좋은데............
8년 전
독자561
만들어(짜ㄱ)만들어(짝)
8년 전
독자56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백현이 마음은 아닌데 말만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63
읽을까 말까 고민만 하다 미뤘던 글인데 왜 제가 이글을 미뤘는지 진짜 몰입도 너무 잘되고 재밌어요 소재도 신선하고!
8년 전
독자564
ㅋㅋㅋㅋㅋㅋㅋㅋ사실 저두 초롱이랑 봄이 헷ㅅ갈리고잇어ㅛ어용
8년 전
독자565
변백현 미니미ㅠㅜㅜ
세젤귀일듯ㅠㅜㅜㅡ

8년 전
독자567
미니미래ㅠㅠㅠㅠ아 진짜 너무 귀엽다ㅠㅠ미니미는 언제쯤 생길까여ㅠㅠ 초롱이랑 종인이도 너무 궁금하듀ㅠㅠ
8년 전
독자568
아 진짜 백현이 왜 이렇게 귀엽죠.. 모찌라고 하는것도 너무 ㅠㅠ
8년 전
독자569
미니미라니....아아얼마나귀여울까..
8년 전
독자570
에이....백현이미니미 만들엇음ᆞ닌좋겟는데ㅠㅠㅠㅠ
8년 전
독자571
변백현 미니미.....조흔데.......ㅠㅠ
8년 전
독자572
오랜만에 보는중안데 넘 재밌아요ㅠㅠㅠㅠ어떡ㄱ해ㅠㅠㅠㅠ
8년 전
독자573
미니미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 기대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75
ㅋㅋㅋㅋㅋㅋㅋ미니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라ㅠㅠㅠㅠㅠㅠ끙끙끅 찬열이도 귀엽고 ㅠㅠㅠㅠ
8년 전
독자576
귀여워ㅜㅜㅜㅜㅜㅜㅜㅜㅠ아니ㅜㅜㅜㅜㅜ 눈치보는 백현이 왜 이렇게 귀엽죠ㅠㅠㅠㅠㅠㅠㅠㅇㄴ...미니미 탄생을 기도..
8년 전
독자577
백현이 미니미 기영 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578
백현이미니미 기여워 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미니미도 얼른보구싶다...ㅎㅎ
8년 전
독자579
백현이미니미ㅜㅜ 귀여워ㅜㅜㅜㅜㅜㅠㅠ
8년 전
독자580
미니미 ㅋㅋㅋㅋ 넘 귀엽네요ㅠㅠㅠㅠㅠ 찬열이두 너무 귀엽구ㅜㅜㅜㅜ
8년 전
독자581
미니미를 원하는 현이...ㅎ 귀여워여ㅠㅠㅠ 그리고 찬열이...힘쇼..
8년 전
독자58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8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미니미
8년 전
독자584
아귀여워ㅜㅠ
8년 전
독자58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ㄱㄱ미니미ㄱㅋㅋㄱㅋㅋㄱㄱㄱㄱㅋㄱㅋ눈치보는거핵귀엽ㄱㅋㅋㅋㄱㄱㅋㅋㅋ
8년 전
독자586
미니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89
그 미니미...빨리보고싶당...ㅎ
8년 전
독자591
백현이 미니미ㅠㅠㅠㅠㅠㅠㅠ보구미ㅠㅠㅠㅠ엄청귀여울것같은데ㅜㅜㅠㅠㅠ
8년 전
독자592
미님ㅋㅋㅋㅋ백현이 미니미 만들고싶구낰ㅋㅋㅋ 찬얄이 종인이 초롱이의 관계가 궁금해진다잉
8년 전
독자593
미니밐ㅋㅋㅋㅋ 근데 한번은 스핀오프로 여주가 계속 져주고 애교도 막 부리는 그런 성격이었으면 좋겠어요 백현이 눈에는 진짜 꿀 떨어지고 사내 연애는 그런 맛으로 하는게 아니겠어요ㅋㅋㅋ
8년 전
독자594
세명의 조합은 역시 최곤거 같아요ㅋㅋ티격태격 싸우는 모습도 넘나 재밌어요ㅋㅋ
8년 전
독자595
미니밐ㅋㄱㅋㅋㅋㄱㄱㅋㄱㅋㅋ귀엽다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96
헉!종인초롱찬열...삼각관계?ㅇㅅㅇ????????? 아무나쟁취해랗ㅎㅎㅎ사랑은쟁취하는것!묘한긴장감...종인이건찬열이건둘다좋은ㄹ사람..
8년 전
독자598
으얽 8개월만에 정주행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 작가님 이건 봐도봐도 ㄴ너무 재밌는거같아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99
구ㅡ여워ㅠㅠㅠㅠ미니미래미니미ㅠㅠㅠㅠㅠㅠ빨리생겼으먄♡
8년 전
독자600
미니밐ㅋㅋㅋ하ㅜㅜㅜ귀여웡 ㅠㅠㅠ
7년 전
독자601
미니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
6년 전
독자602
정주행 하는 중 ~ㅅ~
5년 전
123456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3 13:56 ~ 5/23 13: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