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엑소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uriel 전체글ll조회 3004l 3

[iKON/구준회] 휴머노이드, K 21-24 | 인스티즈

[iKON/구준회] 휴머노이드, K 21-24 | 인스티즈

 

21

구준회의 품은 참 포근하다. 나와 비슷한 온도에도 불구하고 닿는 부분이 따뜻해서 그 품에 조금 더 파고들었다. 강아지야? 하고 묻는 준회의 못 들은 척 꾸물거리며 그 품으로 더 파고들자 준회가 팔으로 나를 품에 가둬왔다.

 

“주인님 향기 좋다.”

“로션 향기야.”

“아냐. 주인님 향기도 있어.”

“네 후각은 강아지보다 좋아?”

“그런 데 비교하지 말랬지.”

 

저를 올려다보는 내 이마를 제 이마로 콕 찍은 준회가 피실 웃음을 흘렸다. 나도 푸스스 바람 빠진 웃음을 짓자 준회가 주인님, 하고 나를 불러왔다.

 

“어?”

 

내 대답이 끝나기가 무섭게 구준회가 내게 짧게 닿았다 떨어졌다. 쪽, 하는 귀여운 소리가 금방 사라지고 소리 만큼이나 귀여운 구준회의 행동에 피실 피실 웃음이 새어나왔다. 얘는 언제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가 되었지.

 

“겨우 한 번이 끝?”

“그럼 더 해달란 말이야?”

“응.”

“가만 보면 우리 주인님, 은근히….”

“은근히?”

“야해. 아니다, 이런 건 애정 결핍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준회의 말에 작게 웃으며 준회를 올려다보는 것을 멈추곤 넓은 준회의 가슴팍으로 얼굴을 푹 파묻었다. 토닥여줘, 하는 내 말에 준회가 응, 하는 짧은 답과 함께 내 등을 토닥이기 시작했다. 누가 로봇 아니랄까봐 토닥이는 손길도 규칙적이다. 아프지 않게 등을 토닥이는 손길에 스르륵 눈이 감기고 조금씩 잠에 빠져들려는 즈음, 갑작스레 준회의 토닥임이 멈췄다.

 

“…뭐야아.”

 

왜 안 토닥여줘. 준회가 평범한 사람이었다면 먼저 잠들었나? 하고 생각했겠지만 준회는 잠을 자지 않았다. 칭얼거리던 걸 멈추고 준회의 품에서 떨어져서 그를 올려다보자 눈에 보이는 준회는 참 예쁘게도 눈을 감고 있다. 내 등 위를 토닥이던 손은 그대로 가만히 멈춘 상태였다.

 

“준회야.”

 

잠에 들었다 깬 것처럼 잠긴 목소리로 준회를 불렀는데 준회는 아무런 반응이 없다.

 

“준회야…?”

 

다시 한 번 준회를 불렀지만 준회는 아무런 움직임도 없었다. 눈을 움찔거리는 것도,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도, 하다 못해 숨을 쉬는 것처럼 가슴팍이 오르락내리락 하는 움직임도 없었다. 꼭, 준회는 그대로 돌이 되어버린 듯 했다.

전에 느꼈던 감정처럼 또 원인 모를 불안감이 나를 덮쳤다. 당황한 내가 준회야, 하는 부름과 함께 나를 감싼 준회의 팔을 살짝 잡았다. 그대로 굳어버린 준회 덕분에 품 안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 한 채로 계속해서 준회야, 준회야, 하고 준회의 이름만 불렀으나 준회는 여전히 반응이 없었다. 아니, 여전히 깨어나지 않았다.

 

“구준회.”

 

손으로 준회의 가슴팍을 툭툭 쳤다. 눈 좀 떠. 갑자기 왜 이러는 거야…. 불안하게.

한참을 준회를 흔들어 깨우다가 “구준회!” 하고 다시 한 번 부를 때 즈음, 그제야 준회의 굳은 팔이 움찔거리기 시작했다. 감은 눈을 천천히 뜬 준회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조금 전과 같은 표정으로 날 바라보며 답했다.

 

“어?”

 

태연한 준회의 대답에 놀란 눈으로 준회를 바라보자 준회가 날 내려다보곤 조금은 당황한 표정으로 물었다.

 

“왜 그런 표정이야, 주인님?”

 

그런 준회의 물음에 대답하지 않은 채로 그를 빤히 바라보았다. 금방, 분명, 구준회는… 꺼졌었는데. 분명 구준회는 그 상태로 굳었었는데. 움직이지 않았는데. 준회의 반응을 보니 아무래도 준회는 조금 전 제 상태를 모르는 듯 했다. 정말 모르는 걸까…. 뭐라고 말을 해야할까 망설이던 나는 입을 꾹 다물었다. 그리곤 준회의 품으로 다시 얼굴을 파묻었다. 내 행동에 의아한 표정으로 날 내려다보던 준회가 나를 다시금 품에 폭 안아왔다.

 

“토닥토닥 계속 해달라구.”

 

내 말에 준회는 피실 피실 웃음을 흘리며 말했다.

 

“알았어. 얼른 자, 주인님.”

 

조금 전과 같은 상황이었다. 준회는 내 등을 토닥였고 나는 준회의 품에서 잠에 들 참이었다. 하지만 조금 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나는 조금 전과 같이 마음이 편하지 않다는 것이었다.

마음 한 구석에서 불안한 마음이 자꾸만 피어올랐다. 나는 찝찝한 기분을 지우지 못한 채로 감겨오는 눈을 감았다.

 

 

 

22

바쁘다는 이유로 장을 꽤나 오래 못 봤더니 냉장고가 텅 비었다. 그렇게 많이 살 건 아니여서 카트 대신 바구니를 들자, 제가 들겠다며 준회가 내 손에 들린 바구니를 들고갔다. 그런 준회의 손을 물끄러미 바라보는데 아직도 접힌 손가락들이 눈에 들어왔다. 전에는 새끼손가락만 접혀 있었다면 언제 저렇게 퍼진 건지 지금은 세 번째 손가락까지 펴지 못 한 채로 접혀있었다. 물끄러미 바라보며 “손은 왜 그래?” 하고 묻자 준회가 어깨를 으쓱 했다.

 

“몰라. 안 펴지네.”

“센터 갈래?”

 

내 물음에 준회가 고개를 저었다.

 

“됐어. 이러다 금방 괜찮아 지겠지.”

 

그리곤 피실 웃으며 바구니를 들지 않은 제 팔을 내 어깨에 걸어왔다. 자연스레 걸린 준회의 팔에 어이가 없어서 참 나, 하며 바람 빠진 웃음을 짓자 준회가 마트 안을 둘러보다 무언가를 발견한듯 내게 말했다.

 

“저기, 주인님 좋아하는 스파게티야.”

 

말이 끝남과 함께 나를 그 쪽으로 이끄는 준회의 손길에 못 이긴 척 함께 발걸음을 옮겼다. 시식 코너 앞에 서자 준회는 작은 컵에 담긴 스파게티를 내게 먼저 내밀었다. 준회가 내미는 스파게티를 받아들곤 어떻게 먹어야 하나, 잠깐을 고민하다가 입 안으로 스파게티를 다 털어넣었다. 입 안에 가득차는 스파게티를 한참 우물거리는데 그런 나를 물끄러미 내려다보는 준회다. 꿀꺽, 입 안에 있던 스파게티를 다 삼키자 준회가 기다렸다는 듯 물어왔다.

 

“어때?”

“맛있어.”

“그럼 이거 사자.”

 

내 대답은 들을 생각도 없었던 건지 준회는 얼른 스파게티를 집어 바구니 안에 넣었다. 계산은 내가 하는데 왜 결정은 네가 해? 장난을 담아 준회의 옆구리를 툭 치자 준회가 킥킥 웃음을 흘렸다.

 

“둘이 남매에요? 많이 닮았네.”

 

우리의 맞은 편에서 스파게티 면을 삶고 계시던 아주머니가 우리를 향해 물었다. 예상치 못한 질문에 순간적으로 준회와 나는 서로를 바라보았다. 그리곤 기다렸다는 듯 함께 웃음이 터져버렸다. 준회랑 나랑 남매? 나랑 쟤랑 닮았나? 킥킥 웃음을 멈추지 못하고 자꾸 웃음을 흘리는데, 먼저 웃음을 진정시킨 준회가 입가에 웃음을 걸곤 답했다.

 

“남매 아니에요. 애인이에요.”

 

피실 피실 웃던 나는 들려오는 준회의 말에 순간적으로 가슴이 철렁 하는 기분이 들었다. 이런 게 흔히 말하는 심쿵인가, 싶을 정도로. 손에 들고 있던 다 먹은 스파게티 컵을 다시 시식대에 내려놓곤 준회의 품에서 벗어나 먼저 걷자, 어? 하는 말과 함께 날 바라보던 준회가 웃으며 아주머니께 인사를 하곤 나를 뒤따라왔다.

 

“왜 먼저 가?”

“그냥.”

“애인이라고 해서 그래?”

“아냐. 몰라, 몰라.”

“모르긴. 몸에 열 오른 게 다 보이는데.”

“너 마음대로 내 상태 읽지 말랬지, 어?”

 

내 말에 구준회는 뭐가 그렇게 좋은지 피식 웃기만 했다. 그런 구준회가 얄미워서, 혹은 아까 전 들었던 애인이란 말이 부끄러워서 먼저 걸음을 옮기자 준회가 느긋한 걸음으로 내 뒤를 걸으며 말했다. 같이 가, 애인.

 

 

 

23

이 놈의 회사는 날마다 일이 늘어나는 탓에, 오늘도 퇴근 시간을 훌쩍 넘긴 시간이 되어서야 밀린 업무를 다 끝내고 집으로 돌아왔다. 무거운 몸을 이끌고 현관문을 연 뒤 안으로 들어오는데, 웃으며 나를 맞아주는 구준회의 모습 대신 낯선 모습의 구준회가 눈에 들어왔다. 벽에 걸린 시계를 바닥으로 내던진 준회의 손길에 조용한 거실에는 '와장창' 하는 귀가 찢어질 듯한 소리가 울려왔다. 조금 전까지만 해도 멀쩡하던 시계는 저번과 다를 것 없이 산산조각이 난 채로 바닥 위에 흩어졌다.

 

“구준회!”

 

놀란 나는 얼른 신고 있던 구두를 벗고 집 안으로 들어왔다. 내 부름에도 준회는 내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 건지 또 다른 시계를 바닥에 던지려고 했다. 재빨리 준회의 팔을 잡자 준회가 아주 짧은 시간 몸을 멈칫했다. 그런 내 눈에 또 다른 낯선 모습이 들어왔다. 살구 색의 살이 찢어지고, 그 아래로 보이는 은색의 금속. 아무래도 시계 조각이 튀면서 준회의 팔을 그은 듯했다.

 

제 팔을 잡는 내 행동에 그제야 준회는 나를 바라보았다. 정확히는 내 쪽을 바라보았다고 하는 것이 맞을 지도 모르겠다. 준회의 눈에는 초점이 없었다.

 

“구준회, 너 왜 이래?”

“…….”

 

내 물음에 준회는 아무런 대답이 없다.

 

“한동안 안 이랬잖아. 시계는 대체 왜 부수는 거야, 준회야, 어?”

 

내 말에 준회가 피식 웃음을 흘렸다. 평소와 다름 없는 웃음이었는데도 왠지 모르게 준회의 웃음이 낯설게 느껴졌다.

 

“듣기 싫어.”

“어?”

“째깍거리는 소리, 듣기 싫다고.”

“…….”

“이까짓 기계 따위, 듣기 싫은 소리를 내는 건 부숴버리면 그만이야.”

 

냉소적인 대답과 함께 손에 든 시계를 다시 던지려는 준회의 팔을 꽉 잡자 준회가 움직임을 멈췄다. 떨리는 목소리로 “준회야.” 하고 부르며 준회를 올려다보자 그제야 준회가 나와 눈을 맞춰왔다. 초점이 없던 준회의 눈이 조금씩 내게로 촛점을 맞춰가고 있었다.

 

“준회야….”

 

내 부름과 함께 준회가 손에 쥐고 있던 시계를 바닥에 덜어트렸다. 손에 힘이 풀린 듯 했다. 그리곤 곧 이어 온몸에 힘이 빠진 듯, 준회가 스르륵 내 위로 쓰러졌다. 제 몸을 기대오는 준회의 모습에 놀라 “구준회!” 하고 부르자 준회는 또 반응이 없다. 내게 안긴 준회를 겨우 버텨내며 준회의 등을 툭툭 치곤 준회야, 준회야, 하고 준회의 이름을 한참 반복하는데 갑작스레 준회가 나를 품에 꽉 껴안아왔다.

 

“준회야.”

“…….”

“정신이 든 거야?”

“……응.”

 

응, 이라는 짧은 답 뿐이었지만 그제야 내 마음이 진정이 되는 것이 느껴졌다. 철렁한 마음을 겨우 다독이곤 준회의 등을 조금은 아플 정도로 때리며 말했다.

 

“뭐야, 너 뭐야, 어?”

“주인님.”

“야아…. 진짜로 놀랬잖아, 어?”

 

울컥하는 기분에 금방이라도 눈물이 날 것만 같았다. 내 목소리가 평소와는 다르게 조금씩 떨려왔다. 왜 그러는 거야, 저번에도 그렇고 대체….

 

“나 좀 이상한 거 같아.”

“…….”

“감정 조절이 안 돼, 이상해.”

“…센터 가자.”

“…….”

“센터 가야해. 같이 가.”

“…응.”

 

짧은 대답과 함께 준회가 내 어깨로 제 얼굴을 푹 묻었다. 지난 밤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내가 준회의 등을 토닥였다. 눈물이 날 것만 같은 기분에 이를 꾹 깨물었다.

조금 전 짧게 보았던 은색 금속의 모습이 잊혀지질 않았다. 꼭 그 금속이 나에게 다시 상기시켜 주는 것만 같았다.

‘구준회는 로봇이다.’ 라고.

 

 

 

 

24

준회는 치료를 위해 나와 조금 떨어진 곳의 맞은편 침대에 전원이 off 된 채로 누워있다. 주인을 찾는 목소리에 나를 부른 사람의 앞에 가서 앉자, 조금은 마른 체형의 안경을 낀 남자는 하던 것을 멈추곤 나를 잠깐 바라보았다.

 

“괜찮은 거예요?”

 

준회는 괜찮은 거에요? 주어를 생략한 채로 묻자, 내 물음에 남자는 잠깐 컴퓨터 화면을 확인하곤 입을 열었다.

 

“손가락의 이상은 단순한 기계 부품의 결함입니다. 조각이 깨진 손가락 부품은 교환했고 팔 부위의 찢어진 부분도 봉합을 마쳤습니다. 다만….”

“다만…?”

“그런 작은 것들 말고 조금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네?”

 

놀라서 네? 하고 묻자 남자는 화면에서 눈을 떼서 그제야 나와 눈을 맞춰왔다. 심각한 얘기를 전하려는 듯 했지만 남자의 눈은 아무런 감정이 없이 건조했다.

 

“최근 원인 모를 악성 바이러스가 어떤 경로에선지 휴머노이드들에게 퍼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충전을 하는 어댑터에서 퍼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하고 있는데, 조금 전 검사 결과, 그 바이러스가 휴머노이드 k의 메모리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그게 무슨 말이에요?”

“휴머노이드 k가 최근 이상한 행동을 보이진 않았나요?”

 

그 말에 불현듯 준회의 모습이 눈 앞을 스쳤다. 함께 양치를 하면서 칫솔을 떨어트린 것도,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시계를 부수던 것도, 갑작스레 내 부름에도 반응이 없던 것도, 가끔은… 다른 사람인 것처럼 낯선 모습까지도.

 

내 침묵을 긍정으로 받아들인 남자가 말을 이었다.

 

“다른 휴머노이드의 경우에는 바이러스가 메모리를 제외한 부분에 침범하기 때문에, 메모리 칩만 빼서 다른 휴머노이드로 이식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k 같은 경우에는….”

“…….”

“메모리 카드에 바이러스가 퍼져서, 휴머노이드 몸체가 바뀐다고 해도 기존의 기억을 이식할 수 없습니다.”

“잠깐, 잠깐만요….”

“…….”

“제가, 지금 너무 갑작스러워서 그런데, 한 번만 더 얘기해 주시겠어요?”

 

내 말에 남자는 특유의 그 무미건조한 얼굴로 다시 말했다.

 

“휴머노이드 K, 고객님이 부르시는 이름으로는 휴머노이드 구준회는 사라지게 된다는 말입니다.”

“…….”

 

남자의 말이 내 머리에 화살이 되어 꽃힌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 아무 말도 할 수가 없어서 멍하니 남자만 바라보자, 그 남자는 이런 일이 익숙하다는 듯, 혹은 이런 반응일 거라고 예상을 했다는 듯 컴퓨터로 시선을 돌려 자판을 두들겼다. 뭐라고 컴퓨터에 말을 써넣자 얼마 지나지 않아 짧은 소리의 '띠링' 하는 알람이 들려오고, 남자는 여전히 멍한 내게로 시선을 돌려 입을 열었다.

 

“고객님.”

“…….”

“고객님?”

“…아, 네?”

“바이러스가 전원 장치로 퍼질 경우 휴머노이드는 자동으로 off가 됩니다. 보통, 휴머노이드의 갑작스러운 off를 막기 위하여 고객님이 원하는 타이밍에 강제 off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강제 off로 하시겠어요?”

 

남자의 말이 다시금 내 머리에 화살이 되어 꽃혔다. off라니, 준회를 만난 이후로 단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는 단어였다. 묻는 말에 아무런 대답도 못 한 나는 천천히 고개를 돌려 남자의 뒤쪽에 누워있는 준회를 바라보았다. 구준회는 정말 잠이 든 사람처럼 눈을 꼭 감은 채로 곤히 누워있었다.

 

Off… 강제 종료. 단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었던 일. 구준회가 off가 된다는 것은, 구준회는… 준회는….

결국 아무런 대답을 하지 못하고 고개를 푹 숙이자 남자는 잠깐동안 내 대답을 기다리는 듯 날 바라보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컴퓨터 화면으로 고개를 돌렸다. 그리곤 제 업무에 집중했다. 울고 싶은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마음만 답답할 뿐 눈물은 나지 않았다. 

 

야속한 내 머리는 다시금 내게 듣기 싫은 소리를 반복했다. 아무리 머리를 젓고 부정해도 자꾸만 내 머리에는 똑같은 소리가 울렸다.

‘구준회는 로봇이다.’

‘구-준-회-는-로-봇-일-뿐-이-다.’

 

 

 

 

 

 

 

 

 

 

 

안녕! 진짜 오랜만이에요!

어떡해, 기다리던 6월이 왔어!!!! (가슴을 부여잡는다) 하지만 6월 초에는 못 돌아오는 것이 함정.. 미리 말씀 못 드려서 죄송해요 ㅠ.ㅠ 애초에 돌아온다고 약속을 한 시기가 6월 중후반이었는데, 그냥 무턱대고 6월이란 말만 남기고 갔더니, 6월 땡하면 안 돌아왔다고 절 야속하게 생각하시는 이쁜이들이 계실까봐 (ㅠ.ㅠ)

휴머노이드도 곧 끝! 날! 기미가 보이네요! 와! 라지만 언제 끝나려나, 원래는 6월이 되기 전에 끝내려던 글인데.. 아무튼 본격적으로 돌아오는 시기가 되기 전에 휴머노이드는 끝낼 계획이니까! 늦어도 6월 내에서는 끝나겠죠? ㅎ.ㅎ 라고 수줍은 약속을 해봅니다

요새 메르스 때문에 난리도 아니에요, 제 이쁜이들 중에 감기 기운 도는 분들은 없겠죠? 일부에서는 메르스가 아주 심각한 병이라곤 하지만 또 다른 일부에서는 메르스가 독감과 다를 바가 없다는 의견도 있던데, 병이 심각하든 안 심각하든 뭐 어찌 되었든 간에 병에 걸린다는 건 안 건강하다는 거잖아요! 심각함의 정도를 떠나서 메르스 앓지 않도록 손도 꼭 잘 씻고! 마스크도 하고 다니고! 사람 많은 데 가지 말고 ㅠ.ㅠ 아휴.. 제 이쁜이들 걱정하다보니 우리 애기들 걱정도 되네요.. 울 애기들.. 밥은 잘 챙겨먹고 다닐랭지.. ☆ 얼마전 양사장님 고깃집에 얼굴 비춘거 보긴 했다만.. ㅠㅠㅠㅠㅠ 그래 고기라도 잘 먹어라 ㅠㅠㅠㅠㅠ 음? 저 왜 이런 소리를 하고 있메....

애들이 보고 싶은 낮이에요..☆★ 더불어 제 이쁜이도 요만큼 더 보고 싶은 오후 ㅎ♡ㅎ

어, 글 얘기를 하나도 안 했네요 음.. 오늘 글에서 가장 제 마음을 찌릿하게 한 걸 고르라면, 준회의 뽀뽀도, 여주와의 꽁냥꽁냥도 아닌, 구준회는 로봇일 뿐이다, 이 한마디? ㅎ.ㅎ 저는 슬픈 걸 싫어하지만 분위기가 어째 이래 되었네요, 무튼 무튼 휴머노이드의 결말은 이미 정해져 있어요, 함께 열심히 달려 봅시다! ♡ 아, 혹시 휴머노이드 준회에 어울리는 사진이 있다면 주실 예쁜이 있어요..? 제 노트북이 아닌 지라 맨날 썼던 준회사진 재탕, 재탕, 재탕... 탕탕탕..☆

오늘도 내일도 감기 조심! 메르스 조심! 건강 조심! 제 사랑의 폭격 조심! ㅎ.ㅎ 제 뽀뽀를 받아요 쪽!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10.140
거북이
8년 전
비회원10.140
작가니뮤ㅠㅠㅠㅠ돌아오시기까지 얼마 안 남았으니까 빨리 돌아오세요ㅠㅠㅠㅠㅠ
주네느뉴ㅠㅠㅠㅠㅠ제발 꺼지지마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주네야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뽀뽀에 심쿵 애인에 심쿵 강제종료에 심쿠유ㅠㅠㅠㅠ이런심쿵은 원치않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사실 해피엔딩이든 새드엔딩이든 엄청 재밌게 열심히 읽을거긴 한데 그래도 행쇼로끝났으면 하는바람이ㅠㅠㅠㅠㅠㅠㅠ 끝까지 같이 달리겠습니다!
작가님도 감기조심 메르스조심 병이란 병은 다 조심 조심하세요!! 오늘도 재밌는글 감사합니다ㅎㅎ
비회원 인증을 사람확인이라니.. 주네가된 기분

8년 전
uriel
제 이쁜이 ㅠ.ㅠ 원래 제 이쁜이 비회원이었나요? 제 기억이 이상한 거야? 비회원으로 보는 내 거북이님이 왜이렇게 낯설지 ㅠㅠㅠ 오랜만이라 그런가.. 주네의 오프에 대해서는 입을 함구할게요 다만 저도 준회가 오프가 된다면 같이 엉엉엉 할 거 같애요 ㅠㅠㅠㅠㅠㅠ 참 아끼는 우리 준회인데..
8년 전
uriel
얼라리요? 잘못 눌러서 댓글이 써져버렸네요 무튼 무튼!! 얼른 올테니까 제 이쁜이도 병이란 병은 다 물리치고 계셔야해 ㅠ.ㅠ 이 끈질긴 병들.. 감기.. 메르스 짜식들.. 제 이쁜이에게 그런 무서운 병들이 오지 않길! 저도 함께 빌게요! 더 좋은 답글 긴 답글 못 써줘서 미안할 뿐이에요 제 거북이님 ㅠ_ㅠ 그래도 내 이쁜이는 이 마음 알 거라고 믿으며..☆ 잘 자요♡
8년 전
독자1
두둠칫
8년 전
독자6
작가님 정말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ㅜㅜㅜ이제 겨우 준회랑 여주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는데 또다른 장애물에 부딪히고..★찌통이네요 정말ㅠ 결말까지 이미 난 글이라고 하셨는데 해피엔딩이길 매우매우 바랍니다ㅋㅋㅋㅋ아 요즘 메르스가 엄청엄청 유행인데 작가님은 괜찮으신가요?마스크 꼭 쓰고 다니시고 손 깨끗하게 자주 씻으세요!!뭐든지 건강이 최우선 아시죠?아프면 미워할거야ㅠㅠ!아프지말고 나중에 또봐요!이번글도 잘 읽었습니다♥♥
8년 전
uriel
내 이쁜이! 내 두둠칫님! 결말이 해피인 것을 바라는 마음은 저도 같습니다! 하지만 휴머노이드의 결말은.. 아 정말 답글 오랜만이에요 ㅠ.ㅠ 휴머노이드 쓰면서 제 이쁜이 댓글 보일 때마다 얼마나 답글 달아드리고 싶었는데!다음 번엔 긴 답글 달아주길 바란다며기다린다던 제 이쁜이!!! 오늘도 길진 않지만 그래도 오랜만의 답글에 좋아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XD 하하 저는 감기 기운이 있지만 메르스를 의심받기 싫어서인지 쾌속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제 이쁜이도 아프면 미워할 거야 ㅠ.ㅠ 그러니까 건강 챙겨요 금방 또 올게요 쪽♡
8년 전
독자22
오렌만에 답글ㅠㅠㅠㅠㅠㅠㅠ감사해요ㅠㅠ♥♥
8년 전
독자2
뿌끄뎡이에요! 메르스ㅠㅠ 부산에 계속 잠잠하다가 어제 확진환자 한 명 있다고 기사 났더라구요..! 안그래도 요즘 감기기운있는데 메르스 걸리면 어쩌나 걱정 또 걱정ㅠㅠ 작가님은 몸 괜찮으신거죠? 혹시 모르니 가까운 곳 갈때도 마스크 꼭 꼭 쓰시고 손 자주 씻고 핸드젤 챙겨다니세요!! 맘같아서는 작가님한테 핸드젤 100개 선물해주고 싶은ㅜㅠㅠㅠ 항상 건강하시고 아프지마세요'⌒'
8년 전
uriel
안녕 내 이쁜이 뿌끄뎡님!! 부산쪽 사는 저는 그 기사에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이렇게 제가 사는 지역 전체 공개..? 음? ㅋㅋㅋㅋㅋㅋ 핸드젤 100개 주고 싶은 마음은 이미 전해 받았어요! 질 수 없음! 저는 제 이쁜이에게 핸드젤 200개 선물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ㅠ.ㅠ 오랜만의 답글이라 죄송해요 늘 따라와주셔서 감사하구..♡ 이 마음 어찌 표현 할 수 있을지! 금방 또 올게요 또 만나요 제 뿌끄뎡님♡
8년 전
독자23
헐헐 답글이라니ㅜㅜㅠㅠ 작가님 답글이 얼마나 고팠는지 몰라요ㅠㅠㅠㅠㅠㅠ 부산쪽..? 부산사시는거에요? 알고보면 저랑같은 동네사람 막 이런거 아니에요? ㅋㅋㅋㅋ 생각만으로도 기쁜..♥ 늦었는데 얼른 주무시고 좋은 꿈 꾸세요♥
8년 전
독자3
아가야에요!! 아.. 이제 서로 마음도 확인했고 앞으로 잘 지내는 일만 남은건가 싶었는데.. 왜때문에 ㅠㅠㅠ 바이러스죠 ㅠㅠㅠ? 심지어 기억을 잃고 아예 '구준회'라는 존재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게 되어버린다니.. 스스로 강제 off를 할 것인지, 아니면 불안한 나날을 지내다가 언젠가 준회가 off가 되길 기다려야될지 결정해야하는 여주도 안타깝고.. 언젠가 자신이 off가 되고 이 세상에서 사라진다는 걸 모르고 있는 준회도 안타깝고.. 작가님 미워요 ㅠㅠㅠ 그러지마요 ㅠㅠㅠ 아.. 겨우 여주도 마음을 다 잡았는데.. 결국엔 준회는 로봇이라는 건가요.. 하... 안돼 ㅠㅠ 준회 살려주세요 작가님 ㅠㅠㅠ 흐어어ㅓㅇㅇ
8년 전
독자4
세상에.. 부산까지 메르스가 퍼졌다죠.. 이젠 안전구역따윈 없네요 ㅠㅠ 대한민국 전지역이 다 헬게이트.. 하ㅠㅠㅠ 단순한 감기라도 면연력이 약해져서 메르스가 걸릴 확률이 높다고 그러니까 작가님도 손발 깨끗이 씻고 마스크 끼고 건강 잘 챙기세요!! 다음에 뵈요~
8년 전
uriel
제 이쁜이 아가야님! 나 미워요? 미워하지 마요 ㅠㅠㅠㅠㅠㅠㅠ 미워하면 주네 자궁암으로 죽일 테야.. (반항) 넝담이고 음 휴머노이드의 결말에 대해서는 입을 꾹 다물 거에요 XD 나중에 봐요 나중에! 저는 뭔가 얘기가 질질 끄는 거 없이 훅 지나가는 거 좋아해서 제 모든 글들은 전개가 빠른 게 함정..☆ 암튼 요새 가벼운 감기 환자들도 메르스 취급 받고 ㅠ.ㅠ 진짜 사람이 많든 적든 어디든 나가기 무서워졌어요 제 이쁜이도 안 아프게 조심! 아프면 저도 제 이쁜이 미워할 테야! (협박) ㅋㅋㅋㅋㅋㅋ 얼른 올게요 워아이니♡
8년 전
독자5
안돼요.. 준회 꺼지면 안돼요ㅠㅠ 꺼질꺼면 내 마음속으로 꺼져.. 는 이상한 소리였으니 이제 주내 살려주세요ㅠㅠㅠㅠㅠㅠ 애인이라는데ㅠㅠㅠㅠㅠㅠㅠ허으ㅠㅜㅜ이럴수가 진짜 생각치도 못한 전개라 당황스러워여..(울먹)
8년 전
독자7
헐 앋안돼 주내 꺼짐ㄴ 안되 으아 이런 내용은 생가깇도 못했는데...으앙,...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메르스 조심해영!
8년 전
독자8
작가님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 기다렸어요 ㅠㅠㅠㅠㅠㅠ 준회야 ㅠㅠㅠㅠㅠㅠㅠ 아 꺼지지마 제발 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가 다 마음이 아프다 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255.145
세상에..........준회꺼지면안됩니다.......이럴수없어요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9
밤비입니다 엉어엉 저번부터 뭐가 계속 불안불안하더라니..ㅠㅠㅠ 저 매일 나왔던 저 문구가 결국 복선이였는지ㅠㅠㅠㅠ어떡해요이제ㅠㅠㅠㅠ
8년 전
독자10
헐.. 준회 기억 다 사라지는 거에요..? 우리 여주 불쌍해서 어째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11
워... 준회 강제종료 안돼ㅠㅠㅠㅠㅠ 작가님 오랜만인거 같아요ㅠㅠ 진짜 기다렸어요!!
8년 전
독자12
용군이에요 작가님 ㅠㅠㅠ 벌써 6월달이 됐어요! 그래도 이렇게 와주셨으니 감사해요ㅠㅠ 작가님이 여유있으실때 그때 와도 전 상관없답니다 언제든지 기다리고 있을게요! 그리고 벌써 휴머노이드가 마지막을 달려가고 있다니ㅠㅠ 엔딩은 해피일지 새드일지 궁금해요 진짜 아 또 그리고 요즘 메르스 유행이더라고요 저희 주변 근처라 무서운데.. 닥가님도 조심하고 항상 마스크 끼고 손 발 깨끗하게 씻으시고 무엇보다 음식 잘 드셔요! 그럼 다음 글로 뵈요 ♥
8년 전
독자13
바비아이예요 이제서야 준회와 여주가 꽁냥꽁냥 하는가 햇더니......ㅠㅠㅠㅠ 준회에게 바이러스가...ㅠㅠㅠㅠㅠㅜㅠ 어떡하면 좋아요...ㅠㅠㅠㅠ off라니... 준회가 로봇이라는걸 새삼또 깨닫게해주네요... 기억조차살리지못한다니..ㅠㅠㅜㅠ 저 직원분이 더 로봇같아요..ㅠ...ㅠ 작가님도 몸조심하시구요!!ㅠㅠㅠ 이제 우리나라 어느곳도 안전하지 못하네요..ㅠ
8년 전
독자14
초록프글이에요! 낮잠자다 일어나서 봤네요ㅠㅠ 이제 앞으로 구준회와 여주는 어떻게 되는건가요....구주내 ㅇ기억없애면 안되는데....으구ㅜㅜㅠ엉어우ㅠㅠㅠㅠ 작가님은 감기 안걸리셨죠? 안그래도 전 감기걸려서 애들이 다 저 피해다녀요ㅋㅋㅋㅋㅋㅋㅋㅋ메르스 아니란말이야ㅜㅜㅠㅜ 작가님도 손 깨끗하게 씻고다니시고 이불도 꼭꼭 덮으세요!! 일주일 잘 시작하시고!! 담편에서 봬용♡
8년 전
독자15
안돼ㅠㅠㅠㅠㅠ 구준회ㅠㅠㅠㅠㅠㅠㅠ기지마ㅜㅜㅜㅜㅜㅜㅜ앙ㅇㅇ어어어엉ㅇㅇ엉엉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뉴ㅠㅠ
8년 전
독자16
아ㅠㅠㅜㅜㅠㅠ진짜 오랬만이예요ㅠㅠㅜㅠ완전 기다렸는데 역시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항상 재밌게 잘 보고있어요ㅠㅜ메르스 유행인데 건강 조심하세요!!!
8년 전
독자17
핫초코예요~~~~ 흐헐.....이게뭐여... 주네가 사라진다니...그게 무슨 말도안돼는 말이야ㅠㅠㅠㅠ,강제오프라니 그게 무슨소리야 이건 뭐 안락사시키는거같자나ㅠㅠㅠ
8년 전
독자18
작가님 나니꺼에요 ♡ 으아아 오늘은 뭔가 막연히 먹먹해오는... 오프하면 준회를 앞으로 못 보고.. 또 새로운 휴머노이드를 데려온다고해고 칩을 이식을 못하니 이러나 저러나 준회는 여주에게서 이제 멀어져야하는건가..슬프네요 으으 우리 작가님도 잘 지내셨어요 ? 보고싶었어요 작가님 으잉 작가님도 건강 조심하시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8년 전
비회원106.201
헐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용을 슬퍼도 작가님 본 건 좋네여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도 기다리고 있을게여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9
헐 준회야ㅠㅠㅠㅠㅠㅠ안돼ㅠㅠㅠㅠㅠ결말이 혹시 새드인가요ㅠㅠㅠㅠㅠㅠㅠ슬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0
비회원일 때부터 꾸준히 작가님 글 봐온 독자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뉴에이지 들으면서 보니까 감정이입이 더 잘되고 슬퍼지네요. 작가님 필력은 정말 사람을 빨아들이는 능력이 있으신 거 같아요. 감정 표현도 그렇고 그냥 뭐든지 제 취향 저격입니다. 처음에 휴머노이드 봤을 때 와.. 진짜 소재 신세계다 이러면서 봤는데ㅠㅠ준회는 로봇이라는 말이 너무 슬프고 짠 내 나요. 강제 종료는 진짜 다네요 다메ㅠㅠ다음 편이 기대돼요! 작가님 메르스 조심하세요!
8년 전
독자21
작가님..ㅠㅜ 휴머노이드 다 본 독자에요..ㅜ 처음엔 가벼운느낌으로 읽었는데 뭔가 갈수록 맘찢... 잘됐으면 좋겠어요 항상 좋은 글 쓰시느라 수고많으십니다 다음편도 기다리고있을게요!
8년 전
독자24
아가찌원이에여 ㅠㅠㅠ헐 자기전에 잠깐들어왓느넫 알림떠잇어서 급하게 들어왓여요!!!작가님 이제 돌아오시다니여 ㅠㅠㅠ얼마나 보고시펏ㄴ데 ㅠㅠㅠ헝 근데 준회 이제 못본다니 어케여... 방법이 잇겟져...?? 우리 준회...설렛느넫 ㅠㅠ 사라지면 안되는데 ㅠㅠㅠ헝 작가님 진짜 다음화도 얼른 데리고 오세ㅕㅇ ㅠㅠㅠ 꼭 보고싶어여 ㅠㅠㅠ 꼭이어ㅕ 그리고 작가님 쨔ㅑㄹㅇ해여@!!! 그럼 마지막으로 또 외치고갑니다 uriel워더!!!!!!
8년 전
독자25
헐 주내야....강제종료...(눈물) 우리 준회 없어지면 어떡하죠..?(오열)
8년 전
독자26
안돼 준회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55.122
오늘 작가님 알게 됐다는 사람인데요...ㅠㅠㅠㅠㅠ
개한빈도 그렇고 어쩜 이렇게 심장을 쿵하고 떨어트리시는거예요...ㅠㅠㅠ즈네....즈네 폐기되는건가요??ㅠㅠㅠ

8년 전
독자27
안돼쥬네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발안돼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아 바이러스 이 나쁜..ㅠㅠ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준회 사람으로 만들어줘요 의사선생니임ㅠㅠㅠㅠㅜㅜㅜㅜ진짜 완전 너무 아련스러워......아 다음편..!!!!!!현기증나네 미칠것같애 어서 다음편을...♡♡♡♡♡♡♡♡♡♡♡♡
8년 전
독자28
준회
8년 전
독자29
작가님 오랜만이에요 반가워요 작가님과 쉼표를 찍은지도 두 달 정도 지나고 벌써 작가님과 만나기로 한 6월이네요 중후반쯤에는 작가님을 질리도록 만나볼 수 있는거 맞나용? 쉼표를 찍고 다시 만나니까 더 애특해진 기분이에요 보고싶었어용!! 그래도 중간중간에 예쁜 작품들 데려와주셔서 그리움은 덜 했지만! 아무튼 휴머노이드가 끝이 다가오는 걸 보니 작가님과 다시 만날 날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서 괜히 기분이 좋네용~ 그나저나 오늘 휴머노이드에서 준회가 로봇이라는 사실이 너무 잘 드러나있어서 기분이 묘했어요 아닌걸 알지만 괜히 여주가 잘못된 사랑을 하는 기분도 들고 마음이 몽글몽글 이상했어요 아무튼 오늘 편은 어둡어둡 속상속상하네요 준회에게 침입한 바이러스 자식이 기적처럼 뿅하고 사라지면 좋으려만.. 이제 좀 서로 사랑하려고 하니까 바이러스가 침입하고 막 그르네여..가슴이 아파요 우리 주네..끙끙. 오늘 편 보는데 안쓰러워서..힝 Off라니 진짜 생각하지도 못했던 일을 해야하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팠어요 우리 준회랑 여주는 사랑하기도 바쁜데 이렇게 막..힝..아무튼 둘의 운명은 이미 정해져있지만 둘의 관계가 얼른 개선되길 바라면서! 추천누르고 갈게용 작가님과 저는 모두 소중하니까 희망이 적을수록 작가님을 향한 저의 사랑은 더 뜨거워진답니다~~♡♡♡
8년 전
독자30
아...뭔가불길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ㅍ그게현실이되다니ㅠㅠㅠ
8년 전
독자31
준회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그냥 행쇼하나햇더니ㅜㅜㅠㅠㅠㅠ 이렇게됐네여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2
그노무 충저뉴ㅠㅠㅠㅠㅠ 나쁜 바이러스ㅠㅠㅠㅠㅠ 슬프네요 기억을 잃은 준회랑 여주의 모습은 상상이 아예 안되는데...ㅠㅠㅠㅠ
8년 전
독자33
아ㅜㅜㅜ헐ㅠㅠㅠㅠ안돼요 ㅜㅜㅜㅜㅜㅜ준회야 이대로 꺼지면 안돼ㅠㅠㅜㅜㅜ
8년 전
독자34
불안한 예감은 언제나 틀리지않아 짜증나게ㅠㅜㅜ 강제 오프 되게 가슴아픈말이에요 너무답답하다 준회도 자기자신이싫겠죠?아웅 머라는거야ㅠ어훈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