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정새벽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정새벽 전체글ll조회 3865l 2

[iKON/준환] 심해 01 | 인스티즈





답답해.


누런 곰팡이에 좀먹어가는 벽지를 멍하니 눈에 담으며 진환이 웅얼거렸다. 쩍쩍 눌어붙어 다 떨어져가는 장판에 몸을 뉘인 채였다. 옆 방에서 나는 희미하고 역겨운 소리가 벽을 타고 스몄다. 이내 귓가를 극명하게 찔러오는 난잡한 소음. 인상을 찌푸릴 법도 한데 진환은 그저 물 속에 갇힌 듯 적체되어 있을 뿐이다. 아주, 느리게, 진환은 몸을 움직였다.


날카로운 비명. 여자의 교성. 역겨운 추삽질. 살과 살이 맞닿으며 내는 지긋지긋하고 역한 마찰음.


문득 먹은 것도 없는데 속을 게워내고 싶어진다. 진환은 낮게 콜록거렸다. 한여름인데도 목구멍에 모래 알갱이가 불어 닥친 듯 까끌까끌한 것이 웃겼다. 느적하게 눈을 감았다 뜬다. 역겨운 소리가 고막을 뭉근하게 찍어 올렸다. 한 번 더. 덤덤하게 기다란 눈꼬리가 접힌다. 살아 움직이는 것 하나 없는 작고 칙칙한 방을 온 눈에 가득 담는다. 한 번 더. 아주 느리게 눈이 감겼다. 진환은 제가 무력하게 몸을 맡긴 찐득한 장판 밑으로, 밑으로, 한도 없이 바닥 밑으로 가라앉는 상상을 한다. 작고 눅눅한 방이 더없이 커지고 커져 종국엔 저를 집어삼킨다.


진환은 눈을 뜨지 않는다. 하고 싶은 말들을 속으로 곱씹는다. 우주 속에 혼자 떨어져 있는 것 같아.


아, 지독한 침식이었다.




심해 속을 헤매던 소년들 

01




눈을 뜬 것은 저녁때가 다 되어서였다. 불편한 자세로 바닥에서 잠이 들었던 것 같은데 어느새 얌전히 침대 위에 눕혀져 있었다. 낡아빠진 고물 선풍기도 요란한 소리를 내며 돌아가고 있는 중이었다. 나는 내 흔적이 남은 낡은 침대를 돌아본다. 무게에 눌린 이불이 움푹 파놓은 무덤처럼 깊어 보였다. 그것을 눈에 담자 문득 아득한 현기증이 일었다. 외부의 소음이 휘발해버린 공간. 적막이 들어찬 방 안이 웃기지도 않은 선풍기의 소음으로 마구 헝클어진다. 편도선 안쪽이 사포를 삼킨 것 마냥 거칠었다. 


무중력 안을 유유히 부유하는 것 마냥 천천히 몸을 일으키자 시야에 들어오는 것은 바닥에 놓인 작은 상과, 온기가 감도는 쌀밥과, 소소한 반찬들과, 그리고 자그맣게 놓인 메모. 아마 학교에 다녀온 준회가 잠들어 있던 나를 침대에 눕히고 선풍기를 틀었을 것이다. 혹여나 내가 옅은 잠에서 깨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하며 조심스레 움직였겠지. 밥을 다 차려놓고선 정작 저 자신은 제대로 먹지도 않은 채 다시 집 밖을 나섰을 것이다.


준회는 공부를 하러 독서실에 가 있을 테다. 그게 아니라면 편의점이나, 주유소나, 또는 음식점에서 으레 그 웃는 둥 마는 둥한 어설픈 표정으로 손님들을 대하며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을 것이다. 



‘나갔다올게. 같이 못 먹어줘서 미안해.’



미안해.

도대체 무엇이? 꼭 저처럼 단정하고 정갈한 세 글자가 콱콱 시야에 들어와 박힌다. 준회는 늘 내게 미안하다 했다. 입버릇처럼 쉽게 쉽게 꺼내어지던 말이었다. 준회의 목소리에선 늘 잔잔한 온기가 묻어나왔다. 사람의 목소리에선 온도를 느낄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음에도 그랬다. 손을 뻗어 말소리를 움켜쥐면 따스한 잔재를 남긴 채 바스락 부서질 것만 같이.


발을 질질 끌며 걸어와 상 앞에 앉았다. 눅눅하고 텁텁한 기류. 퀘퀘한 습기가 전신을 에워쌌다. 반질반질한 숟가락으로 아직 온기가 남아있는 쌀밥을 한 숟갈 퍼 입 안에 욱여넣었다. 퍽퍽하게 씹히는 맨밥이 여느 때처럼 정성스러워 이내 사방이 답답해진다. 준회는 제가 만든 밥을 챙겨먹지도 못한 채로 일을 하러 나갔을 것이다. 그 생각을 하자 빗장뼈 아래가 아릿하게 울었다. 돌연 신물이 올라와 위벽을 할퀴고 지나간다. 목 끝이 팽팽했다. 


정작 너한테 미안해야 할 것은 언제나 나였다. 




"미친년. 밥이 넘어가니, 너는?"




첨예한 유리 조각을 마구 뭉쳐놓은 듯한 목소리가 귓가를 콱콱 찍어 내린다. 유려한 몸의 실루엣이 다 드러나는 옷을 아슬하게 걸친 여자가 다 무너져가는 낡은 방문에 기댄 채로 천박하게 새빨간 입술을 놀려댔다. 잠시 고개를 들어 그녀의 눈을 마주한다. 시선의 온도와 무게. 나는 애써 아무런 대꾸도 반응도 없이 다시 입 안에 잔뜩 쑤셔 넣은 밥을 묵묵히 삼키어낸다. 말로 하지 않아도 그녀의 온 몸에서 밀물처럼 밀려오는 혐오감이 누구를 향한 것인지를 뼈저리게 알기에. 무관심을 곱씹는 일 밖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음을 나는 안다. 




"나가서 몸이라도 팔지 그러니. 예전처럼."




그녀가 서슴없이 구사하는 언사는 폭행에 가까울 정도로 거칠고 질이 낮다. 아주 잠깐, 밥을 크게 푸던 손을 주춤거렸으나 그것뿐이다. 대답이 어떻든 그녀의 화만 돋굴 뿐이라는 걸 잘 알고 있었다. 문득 신체 어딘가를 마구 난도질당하듯 깊은 곳 어딘가가 욱신거렸다. 


여자는 잠시간 나를 노려보다 유유히 걸음을 옮겨 집 밖으로 향했다. 아마 또다시 웃음과 몸을 팔러 나가는 것일 테다. 또각또각 귀를 찌르는 듯한 날카로운 구두소리가 서서히 멀어져갔다. 무의식중에 수면 위로 떠오르는 것은 안도감이었다. 아무도 없는 텅 빈 집은 지긋지긋했음에도 그랬다. 극명한 혐오감을 내비치는 그녀와의 시간들은 고문이나 다름없었다. 차라리 끝도 없을 만큼의 광대한 고독을 곱씹으리라.


여자는 몸을 팔았다. 사창가에선 꽤나 유명했다고 했다. 하룻밤의 부주의로 인해 태어난 나는 아버지가 누군지도 모른 채 좁은 집에 갇히듯 해서 자랐다. 조금 더 커서 내가 중학생이 되었을 적, 그녀는 덜 여문 내 몸과 젖살이 빠지지 않은 말간 얼굴을 돈벌이로 쓰기 시작했다. 낯선 남자의 다리 사이에서 입을 놀리고 고개를 수그리던 나의 유년. 역한 정액과 까슬한 음모. 원치 않는 웃음으로 범벅이 되어있던 나를 나는 기억한다. 


시간이 조금 더 흐르고 머리가 좀 더 자라자 하루가 다르게 뼈마디가 툭툭 불거져 나올 정도로 온 몸의 살이 쭉쭉 빠지기 시작했다. 추잡한 냄새가 나는 정액을 더는 삼킬 수 없을 정도로 목구멍이 아팠고 거칠어졌다. 쉴 새 없이 마른기침이 터져 나왔다. 건조하고 버석한 구강 안 쪽으로 검붉은 핏물이 배어나오는 일도 다반사였다. 야들야들한 소년이 아닌 제법 남자 태가 나는 이목구비와 볼품없이 마른 몸. 사내들은 빠르게 흥미를 잃어갔다.


그 해 여름, 나는 내 속을 갉아먹던 행위들을 그만둘 수 있었다.


고등학교에 입학을 했지만 나는 원체 친구를 사귈 수 없었다. 본디 성격이 폐쇄적이고 조용한 탓도 있었으나, 몸을 판다는 소문 때문이었다. 철저한 고립. 나를 집어삼키기라도 할 듯 거대한 꽃처럼 피어올랐던 고독감. 지독하게 곱씹어야 했던 외로움.


그러나 나는 이 모든 것들을 견딜 수 있었다. 내가 지금껏 그려왔던 삶의 궤적에서 어떠한 애정 어린 관심이나 사랑이란 것이 존재하기는 했던가. 부모의 사랑, 혹은 친구들 간의 끈끈한 유대 같은 것이. 겪어본 적이 없으니 욕심조차 없었다. 나는 그랬다. 보통 사람이라면 견디어 낼 수 없을 정도의 고립이라고 해도 나는 어느새 그런 것들에 지긋지긋하리만큼 무뎌지고 익숙해져 있었다. 




―니가 김진환이야? 후장 돈 주고 판다던?




좆나 역겹다, 너.


심장이 꾸역꾸역 목구멍을 타고 입 밖으로 구역질처럼 터져 나올 것 같다. 소문이란 것은 고약하고 지독하기 짝이 없어서, 용적을 부풀려, 그리고 조금씩 덧대어져 발 밑으로 넘실넘실 고여 오기 시작했다. 


어느 쉬는 시간이었나. 얼굴도 모르는 남자가 찾아와 저급한 말들을 쏟아낸 것이. 그 뒤를 따르는 몇몇도 함께였다. 모두의 시선이 등으로 할퀴듯 쏟아졌다. 무슨 말부터, 어떻게, 어떤 표정으로 꺼내야 하지? 변명을 해야 해? 그것도 아니면 용서를 빌어야 하나? 입을 다물라고 다그쳐야 해? 사시나무 떨리듯 동공이 크게 일렁이는 것이 느껴졌다. 역겨운 점액질같이 끈적이는 진득한 목소리가 나를 더욱 벼랑으로 몰아넣었다.



난 내 주변에 몸 파는 호모새끼가 있는 게 마음에 안 들거든.



나는 입을 꾹 닫고 커다란 눈을 이리저리 굴릴 뿐이다. 주변을 돌고 돌던 더럽고 추잡한 소문들이 기정사실화 되는 순간이었다. 문득 목구멍이 홧홧하게 달았다. 


송민호라고 했다. 삐뚤하게 달린 명찰을 희뜩한 눈으로 읽어 내려갈 적엔 이미 후미진 체육창고의 뒤에서 이유도 모른 채 마구잡이로 구타당한 후였다. 기다란 손가락 끝에 가파르게 매달린 담배에서부터 피어오르는 희붐한 연기를 멍하게 풀린 동공으로 바라보며 아무렇지 않게 울음을 삼켰었나, 아니면 허탈하게 웃었었나. 기억은 여러 겹상으로 흔들린다.


다만 송민호 뿐만이 아니라, 입가에 어스름한 비웃음을 잔뜩 안고 나를 둘러쌌던 이들을 나는 기억했다. 송민호와 어울려 다니는 질이 나쁘고 끈질긴. 나를 한심하게 내리깔아보던 비스름한 시선들.


아무도 없이 고요한 시멘트 바닥에 엎어진 채로 두어 번 켈록거렸다. 몸을 들썩이는 것조차 벅찰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았다. 무력함이 기병대처럼 온 몸을 짓밟고 지나갔다. 손가락 하나 까닥하는 것조차 힘겨웠다. 몸 안으로 새된 비명이 가득 차오르지만 그 뿐이다. 입가로 색색이는 바람이 흘렀다. 


그 때였다. 열리지 않을 것처럼 굳게 닫혀있던 체육창고의 문이 갑작스레 슬쩍 갈라졌다. 창살 같은 빛줄기가 쏟아져 내렸다. 




―괜찮아?




여럿의 따가운 시선 속에서 속수무책으로 폭력을 당할 때 옆에서 잔뜩 인상을 구기던 남자애였다. 김지원. 단정한 이름. 반듯한 입술과 곧은 눈썹. 어울리지도 않게 자그마한 입술을 어물어물하더니 무심하게 툭. 던져지는 연고. 나는 눈을 멀뚱히 치켜떴다. 눈꺼풀이 덜덜 떨리는 것이 볼품없었다. 




―송민호는 뭐든 금방 질려 해.




머뭇머뭇 낮은 목소리가 와르르 쏟아진다. 




―조금만 지나면 너한테도 금방 흥미를 잃을 거야. 점심시간인데 웬만하면 뒤처리 대충 하고 나와서 밥 먹어.




눈 앞에서 처참하게 쏟아져 내리는 폭력을 목격한 사람치고는 상당히 무덤덤한 말투였다. 어둑한 창고 속에서 도드라지는 또렷한 시선. 그 애가 하는 말들의 의중을 나는 알 길이 없다. 허나 나는 성의 없이 더러운 바닥으로 던져진 연고에서 눈을 뗄 수 없었다. 꼼꼼히 운동화를 챙겨 신은 두 발이 시야에서 사라질 때까지.


자그마한 연고. 그것이 아주 사소하고 희미하긴 했으나, 나를 향한 호의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처음으로 속에서부터 무한히 들끓어 오르는 갈증을 느꼈다. 끔찍하리만큼 갈급한 갈증.


잃고 살았던 것. 알지 못했던 것. 겪어본 적이 없어 갈구할 수도 없었던 것.




아, 그제야 목이 타오르듯 바싹 말라왔다. 갈증으로 인한 끔찍한 고통이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와 이거 대작 냄새 난다 와 작가님 신알신 하고 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진환아 ㅠㅠㅠㅠㅠㅠㅠㅠ 맘찢이야 너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재밌어요 잘 읽고 가고 다음 편 또 기대할게요 !!! ♡
8년 전
정새벽
헉 신알신이라니 증말 감사해요 ㅠ_ㅠ!!! 연재하는 건 첨이라 많이 부족할테지만 예쁘게 봐주셨음해요..!!! 너무 감사하구 좋은 밤 보내시길 바랄게요! ♡
8년 전
독자2
헐 아 헐..... 어떡해.. 완전 대박인데요ㅠㅠㅠ 대박이에요 다음편 빨리 보고시퍼여 자까님 신알신 할게요 이거 너무...아ㅠㅠㅠㅠㅠㅠ송미노ㅠㅠㅠㅠ그로디마유ㅠㅠㅠㅠㅠ
8년 전
정새벽
어구ㅜㅜ 신알신 정말 감사해요! 아마 오늘 내일 중에 2편으로 찾아올 것 같아요! 봐주시는 분들이 계시니 큰 힘이 되네요ㅠ_ㅠ♡ 너무 감사함미당!!!
8년 전
독자3
대박이다... 진짜 이거 완전 대박이라는 소리밖에 안 나오네요... 이런 문체가 가능해요 작가님...? 여태 인생 헛으로 산 기분이네요...
8년 전
정새벽
헉 아니에요 정말 과찬이세요..!!! ㅠㅠㅜㅠㅠ 취미로 찔끔찔끔 쓰는거라 많이 부족한 글인데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정말 큰 힘이 되어요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4
헐 ㅠㅠㅠㅠㅠ재밌아요 ㅠㅠㅠ신알신하구갈게여!
8년 전
정새벽
와 신알신 정말 감사해요! @'-'@♡ 큰 힘이 되어요ㅠ_ㅠ 좋은 하루 보내세요!
8년 전
독자5
독방에서 추천받고 보러왔는데 대작냄새 폴폴이에요ㅠㅠ 어뜨케.... 신알신 하구가용 ㅠㅠ 얼른 다음편들도 정주행하러 가야디..♥ 작가님 사랑핮니당 ㅜㅜ
8년 전
정새벽
헐 독방에 추천글이 있다니 너무 감격스럽네요ㅠ_ㅠ 대작냄새라니 과찬이세요 흑흑 너무 힘이 나네요!!! 힘내서 다음편도 후딱후딱 써야겠어요ㅎ_ㅎ 저도 사랑하고 감사합니당@'-'@♡
8년 전
독자6
대박..진짜 대작냄새가 나네여 오랜만에 들렸는데 이런글이 있다니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여 문체너무취저에여 ㅠㅠ
8년 전
독자7
암호닉 (뿌글렛)으로 신청할게여 !! ㅠㅠ이런거 처음이라 이렇게 하는게 맞나 모르겠네여
8년 전
정새벽
헉 신알신에 암호닉이라니 너무 감사해여! 사실 저도 연재랑 암호닉 받고 막 이런게 첨이라 어떻게 하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릴게요! @'-'@♡ 댓글 정말 감사해요! 더욱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정새벽
헉 감사합니다 ㅜ_ㅜ 더 좋은 글로 찾아오기 위해 노력할게요! ♡ 댓글 감사드려요~~ㅎ_ㅎ
8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정새벽
ㅌㅋㅋㅋㅋ헉 너무 격하게 좋아해 주셔서 저도 너무 행복하네요..!@'v'@ 재밌게 읽어주셔서 넘 감사해요ㅜ_ㅜ 좀더 빠르고 속도감 있는 전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당! 감사드려요 ㅎ_ㅎ♡
8년 전
독자10
와 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 독방에서 추천받고 왔는데 기대를 뛰어넘습니다ㅠㅠㅠㅠ 이런 분위기 완전 좋아요ㅠㅠㅠ 작가님 사랑합니다♡
8년 전
정새벽
헉 독방에 들려서 추천글 읽고와야겠네요..! 너무 감격스러워서 쥬금... o <-< 부족한 글을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ㅜ_ㅜ! 더 좋은 글로 보답하도록 할게요! 댓글 정말 감사해요 ♡'-'♡
8년 전
독자11
독방에서 추천 받고 왔어요 신알신 할게요 진짜 글 멋있어요 와... 진짜 너무 집중해서 눈 빠질듯 ㅠㅠ
8년 전
정새벽
헉 신알신이라니 정말 감사합니다 ㅜ_ㅜ 연재가 첨이라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잘 부탁드릴게요..! ㅎ_ㅎ 집중해서 읽어주셨다니 정말 기분이 좋아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당 감사해요! ♡'-'♡
8년 전
비회원71.202
와....어제 밤 11시부터 정독했어요 보고 또 보고.. 제가 결정까지 사서 인티 로긴 막았는데 비회원으로라도 댓글을 남겨야만 하는 글이에요 ㅠㅠㅠㅜ 이런 글을 더 유명해져야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
계속 볼까말까 망설이다 칭찬하는 글이 많길래 결심하고 왔더니 역시 빨려들 것 같네요 마치 나까지 심해에 잠식되는 기분이랄까 어두운 분위기도 좋고 부정적인 시선들도 다 좋아요 헤헤 정주행하려고요 구준회랑은 어떻게 만나고 어떤 사이인지 궁금하네요 빨리 다음편 보러 가야지
8년 전
독자13
헐 대박ㅋㅋㄱㅋㅋㅋ 정주행중이에여 꾸르잼
8년 전
독자14
정주행 시작해요.
8년 전
독자15
독방ㅇㅔ서 추천받고왔어요... 세상에... 정주행햐요 세에상에....
8년 전
독자16
정주행 시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 새벽은 이게 다했네요
8년 전
독자17
와 세상에 제가 뭘본거죠???진짜 분위기 대박이에요ㅠㅜㅜ와 신알신 하고 갈게요ㅠㅠ
8년 전
독자18
헐 이거 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 정주행해여!!!!!!!!!
8년 전
독자19
헐.. 독방에서 추천한거 보고 왔는데.. 엄청난것같네요ㅠㅠㅜ 어서 다음편 보러가야겠어요ㅠㅠㅜ
8년 전
독자20
독방에서 추천하길랴 보러왔는ㄴ데 문체가..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이런 분위기 완전 애정합니다..........진짜 담편보러 사라질게요...☆
8년 전
독자21
독방에서 엄청 유명하길래 읽으러 왓는데.......ㅎㄷㄷ오늘 밤 정주행 해야겟어욥
8년 전
독자22
헐 진환아ㅜㅜㅜㅜ맘아프게ㅜㅜㅜㅜ엄마가 진짜 너무했네ㅜㅜ 민호너는 정말 나쁘다ㅜㅜㅜㅜ근대 너무재밌어요ㅜㅜㅜ
8년 전
독자23
와...독방에서 보고 읽으러왔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걸 왜 제가 지금 읽기 시작했을까요ㅠㅠㅠㅠㅠ 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4
전 왜 이제야 이글을 본거죠ㅠㅠㅠㅠ 이거 브금도 너무 좋고 글 분위기도 너무좋고 진짜 다 좋아요ㅠ
8년 전
독자25
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박대박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환아ㅠㅠㅠㅠㅠㅠ텍파이멜링하시길래 글보러왔는데 이무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대박이다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6
우와ㅠㅠㅠㅠ이제서야 이글을 보게됐네요ㅠㅠㅠ
8년 전
독자27
이제서야 보는데 완전 취향저격 제대로 당했어요ㅠㅠ 첫편부터 진짜 대작 스멜 엄청나요.
진환이가ㅠㅠ 넘 불쌍해서 맘 아픈... 얼른 치유받길...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4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01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914 정새벽 11.08 17:44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812 정새벽 11.04 01:09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725 정새벽 11.01 01:38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620 정새벽 10.29 21:54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515 정새벽 10.24 22:00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414 정새벽 10.24 21:15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36 정새벽 10.24 21:04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210 정새벽 10.24 20:40
아이콘 [iKON/준환] 네이키드 독스 0129 정새벽 10.18 22:42
아이콘 [iKON/준환] 심해 특별편43 정새벽 10.18 21:39
아이콘 [iKON/준환] 심해 12 (完)16 정새벽 10.08 22:49
아이콘 [iKON/준환] 심해 1135 정새벽 10.02 21:35
아이콘 [iKON/준환] 심해 1037 정새벽 09.25 23:26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925 정새벽 09.20 13:30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818 정새벽 09.12 01:34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723 정새벽 09.05 21:58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623 정새벽 09.01 21:15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518 정새벽 08.28 12:52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420 정새벽 08.26 21:28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327 정새벽 08.20 00:58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227 정새벽 08.19 01:06
아이콘 [iKON/준환] 심해 0138 정새벽 08.17 23:20
전체 인기글 l 안내
5/5 9:30 ~ 5/5 9: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