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홀로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홀로 전체글ll조회 4819l 2


 

파리의 날씨는 정말 변덕이 죽 끓듯 한다. 비가 오고 바람불다가, 밤꽃이 피고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나무 그늘에서 휴일을 즐기기도 했지만 불행스럽게도 그와 만나기로 한 이번 주는 몹시 추웠다. '그'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나는 파리 한복판에서 꽃집을 연다. 아침마다 바게트를 품에 안고 가게로 들어가 레코드판을 턴테이블 위어 얹혀 재즈를 튼 후, 바게트를 잘게 뜯어 가게 앞에 흩뿌렸다. 그러면 새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빵을 쪼아먹는다. 나는 남는 빵을 먹으며 꽃을 정리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문틈 사이로 누구인지 모를 남자가 편지를 넣기 시작했다. 석탄으로 내 모습을 그려주기도 했다. 내용은 ‘오늘도 당신은 빵을 뿌려서 새들에게 주겠죠. 너무 귀여워요.’ ‘아침마다 지나가며 당신을 봅니다. 사랑에 빠진 것 같아요’ ‘당신의 고양이가 되어 같이 낮잠이 들고 싶어요’ 따위의 작업멘트였다. 나는 그 편지들을 읽으며 오랜만에 웃었다. 낯뜨거워서 목 주위가 간질거렸기 때문이다.



1월부터 그 편지가 왔고 만나자는 말이 나온 건 3월 무렵이었다. ‘당신도 내가 좋다면 다음날은 문앞에 장미꽃 한 다발을 놓아주세요.’ 나는 고민할 것도 없이 가게 문을 잠그며 문앞에 빨간 장미꽃 한 다발을 놓았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 그 장미꽃은 편지와 바꿔치기라도 한 듯 말끔히 사라져 있었다. ‘마음의 준비가 되는 날. 1년이든 2년이든 좋으니 그때 몽마르트 언덕으로 오세요. 빨간 장미꽃을 들고 있는 남자를 찾아서.’ 그 뒤로 편지는 오지 않았다. 나 또한 몽마르트로 가지 않았고 나와 그사이에는 아무런 진전이 없었다. 내가 마음을 확신하게 된 것은 4월, 날씨가 매우 춥던 때였다. 밖에 걸어둔 꽃들을 다 거두고 집에서 고양이를 안은 채 수프를 먹고 있을 때, 틀어둔 레코드판에서 은은한 재즈가 들렸다. “이 파리의 4월과 만나기 전까지는. 나는 누구 곁으로 달려갈까요. 그대는 내 마음에 무엇을 주었던 것일까요.” 노래를 흥얼거리며 고양이를 쓰다듬다가 이 구절이 나오자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멍청하게 머릿속엔 편지를 주던 의문의 남자로 가득 찼다. 나는 다음날 곧바로 옷을 차려입고 밖에 나왔다. 나의 고양이와 함께. 늘 그렇듯 한쪽 품엔 바게트를 가득 품고 말이다. 막상 나오고 나서야 걱정이 들었다 만나기로 한 몽마르트 언덕에는 집시들이 많았다. 그들은 유랑민족이라 볼품없는 차림새로 골목에 누워있다. 몽마르트로 가려면 그 구불구불한 골목을 지나야 하는데 괜히 미친 사람이 달려들어 나를 해코지 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생각들과 다르게 나는 바람에 날리는 베이지색 트렌치코트를 입고 웃음기 가득한 얼굴로 몽마르트를 향했다. 내 등에 매듭을 지어 묶은 트렌치코트의 리본이 팔랑거렸다. 고양이는 추위 때문에 내 품으로 파고들었다. 한참을 걸어서, 거지들이 들끓는 골목에 들어서자, 빵모자를 쓴 꼬마들이 몰려와 내가 들고 있는 바게트를 보며 give! give! 하고 외쳤다. 나는 온화한 미소를 띠며 기다란 빵을 꺼내 아이들에게 건네주고 빠르게 골목을 뛰어갔다. 좁고 구불구불한 골목을 벗어나자 광장에는 이젤을 들고 그림을 그리는 화가들과 거리 한쪽에서 공연하며 돈을 받는 재즈밴드도 있었다. 몽마르트르는 자유분방함을 즐기는 예술가들의 아지트이기 때문일까, 시끄럽게 들리는 말소리와 차 경적 소리 한때 어울린 소음조차 아름답게 들렸다. 나는 그 소리를 감상할 새도 없이 빨간 장미를 든 남잘 찾기 시작했다. 그는 분명 내가 준 장미를 가지고 있겠지. 심장이 두근거린다.




“Watch out !’




그때, 조심해! 하고 누가 불렀다. 나는 소리를 지른 남자를 바라봤다. 이젤을 든 남자… 한쪽 손엔 석탄을 쥐고 다른 손엔 가시가 다듬어져 노끈으로 묶인 붉은 장미 다발이 보였다. 직감적으로 그 남자라고 생각했다. 남자가 들고 있는 장미는 내가 문밖에 내놨던 그 장미였다. 조금 시들긴 했지만, 물병에 꽂아뒀는지 붉은 색깔을 잃지 않았다. 그가 조심하라고 소리친 것은 잊어버리고, 남자를 찾았다는 것에 기뻐서 환하게 웃으며 한 발짝 내디뎠다. 그런데 그만, 광장 바닥에 고꾸라져서 쓰러지고 말았다. 커다란 총성과 함께. 어릴 적 죽은 형에게 들었던 말이 순식간에 귓가를 강렬히 파고들었다. ‘내가 사랑했던 여자는 몽마르트의 광장에서 갑자기 달려든 정신병자에게 죽었어. 난 이제 삶의 의미가 없어’ 그 말을 유언 삼아 형은 당일 목을 매달고 죽었다. 아 그럼 내가 지금 그런 상황인가? 정확히 알 수 있는 것은, 붉은 장미를 들고 검은 정장에 중절모를 쓴 남자가 쓰러진 내 앞으로 달려와 날 끌어안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배가 무척이나 아프고…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고… 재즈밴드는 계속 노래를 불렀는데 익숙한 멜로디가 들렸다. “이 파리의 4월과 만나기 전까지는. 나는 누구 곁으로 달려갈까요. 그대는 내 마음에 무엇을 주었던 것일까요.” 나는 미미하게 웃었다. 나의 고양이가 불안한 듯 내 볼을 핥았다. 남자는 급기야 울기 시작했다. 가무잡잡한 손 때문에 내 손에도 석탄이 묻었다. 그가 그려줬던 내 모습을 기억한다. 가게 앞에서 새에게 빵가루를 뿌리는 내 모습을 그린 그림. 그 생각을 하니 목이 간질거렸다.




“아아. 죽지 마요. 이름은 알려줘요. 그대의 이름은 뭔가요?”


“도경수. 다들 도, 하고 부르죠. 당신의 이름은 무엇이죠? 정말 나를 사랑했나요?”


“내 이름은 백현입니다. 사람들에겐 B라고 부르게 해요. 난 내 이름이 싫거든요. 그런데 당신이 내 이름을 불러줬으면 좋겠어요. 그만큼 당신을 사랑해요”


“저도 사랑해요. 백현을요.”




몽마르트 언덕 위에 있는 성 샤크레 쾨르 성당에서 정오를 알리는 종소리가 크게 울려 퍼졌다. 나는 그 종소리를 듣고 눈을 감았다. 고양이의 울음소리와 백현이 내 머리를 쓰다듬으며 귓가에 낮게 속삭이는 말소리. “i love you, i love you, i love you”.





백현은 경수의 축 처진 몸을 안고 장미 다발을 소중히 품으며 일어섰다. 그리고 성당으로 걸어가기 시작한다. 경수의 고양이도 백현의 뒤를 따랐다.

 

 

 

 

 

 

 

시대적 배경은 1930년대의 파리

 

글에 나오는 “이 파리의 4월과 만나기 전까지는. 나는 누구 곁으로 달려갈까요. 그대는 내 마음에 무엇을 주었던 것일까요.”

라는 노래 가사는 브금노래의 실제 가사

 



 
독자1
어쩌자고 이런ㅠㅠㅠㅠ이렇게ㅠㅠㅠ저짧은대화가충분하죠?ㅠㅠㅠㅠㅠ
11년 전
홀로
다행이네요 너무 대화가 적게 들어간게 아닐까 지루할까 걱정했는데...!! 댓글 감사합니다ㅠㅠ
11년 전
독자2
어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거 뭐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3
와...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저에게 이러지마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왜자꾸 저를 저격하시는 거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엑소 [EXO/백도] 결국엔 아무것도 아닌 것 下8 홀로 02.04 21:07
엑소 [EXO/백도] 결국엔 아무것도 아닌 것 中10 홀로 02.03 17:13
엑소 [EXO/백도] 결국엔 아무것도 아닌 것 上6 홀로 02.02 14:31
엑소 [EXO/백도] <도경수 관찰일지>10 홀로 06.02 21:4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홀로 04.07 23:30
엑소 [EXO/백도] 장마철14 홀로 12.10 00:00
엑소 [EXO/백도] 불투명한 시트지 下14 홀로 11.29 00:58
엑소 [EXO/백도] 불투명한 시트지 中13 홀로 11.27 23:34
엑소 [EXO/백도] 불투명한 시트지 上15 홀로 11.26 23:22
엑소 [EXO/백도] 000016 홀로 09.19 19:28
엑소 [EXO/백도] 4월의 파리4 홀로 09.18 19:30
엑소 [EXO/백도] 가위9 홀로 09.18 00:13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콩딱
교통사고 일 이후에 나는 아저씨 집에 감금(?)을 당하게 됐다.그건 바로 김남길 아저씨 때문에 그래..." 아이고 제수씨, 내 말 기억하죠? 최대한 걷지 말기~~^^ 지훈이가 잘 봐줘~~~~^^ 뼈가 진짜 작고 앙상해 다시 아플지도~~^^지훈이 옆에 붙어있어~~~~ " 라며 따봉을 드는게... " 어차피..
by 한도윤
유니버스가 커지고 마음이 커질수록 우리는 많은 시간을 같이 보냈다. 야자가 끝난 후에는 학원을 가는 길에 같이 길거리 떡볶이를 사 먹는다거나, 동네 쇼핑센터에 새로 생긴 빵집에 들러 단팥빵을 사 먹는다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날에는 둘이서 아파트 단지 옆에 있던 천을 따라 산책을 하다 슬이..
thumbnail image
by 콩딱
25살에 만난 조폭 아저씨가 있었다.40살이였는데, 조폭 이라곤 못 느끼게 착했다. 아 나 한정이였나? 8개월 정도 만났지되게 큰 조직의 보스였는데, 나 만나고 약점이 너무 많아지고그래서 내가 그만 만나자고 했지 아저씨는 되게 붙잡고 왜 그러냐, 내가 일 그만하겠다그랬는데 사람이..
thumbnail image
by 퓨후
푸르지 않은 청춘도 청춘일까요?싱그럽지 않은 봄에 벚꽃이 피고 지긴 했는지,서로의 상처만 껴안아주느라 바빴던 그 순간들도모여서 청춘이 되긴 할까요?푸르지 않은 청춘 EP01너 가만보면 참 특이해?”또 뭐가.““남들 다 좋아하는 효진선배를 혼자 안좋아하잖아.”“…누가 그래? 내가 김효진 선..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 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아이들과 떡볶이를 먼저 다 먹은 ##파도가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면서 우석에게 목례를 했고, 우석은 팔짱을 낀 채로 먹지도 않고 앞에 앉은 아이들을 보다가 급히 팔짱을 풀고선 똑같이 목례를 했다. "쌤! 쌤은 안 먹어요?""어. 너희 많이 먹어.""오예!"..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너 아직도 이 노래 들어?”나는 슬이에게 물었다. 하지만 슬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녀를 위해 말없이 노래를 들었다.내리쬐는 햇빛에 구름마저 부서져 버릴 것 같은 여름날, 카페베네 과일 빙수를 앞에 두고 싸웠던 지난날이 온전히 기억난다. 토이를 유독 좋아했던 그녀 귀에 이어..
전체 인기글 l 안내
9/22 7:02 ~ 9/22 7:0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