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라쿤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라쿤 전체글ll조회 2682l 1

[인피니트/현성] 이별 준비 | 인스티즈

*브금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우현아, 나 결혼해."

 "…응. 그렇구나."

 

 축하해. 차마 입 밖으로 나오지 못한 말이 머릿속을 맴돈다. 너와 나의 8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이 순식간에 물거품이 되어버리는 순간이었다. 어쩔 수 없는 선택이란 것쯤은 나도 잘 알고 있다. 남들은 다 결혼하고 제 짝을 찾아가는 시기에 혼자 남아 쓸쓸히 서 있다는 것, 남들은 자식자랑 할 시간에 나는 그저 동성인 애인과 다투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초라하고 부질없는 짓인 줄은 잘 안다. '우현아, 나 아기 키우고 싶어.' 이런 말들이 너의 입에서 종종 나온다는 것도, 너도 남들처럼 평범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고 싶어 한다는 것도, 평범한 연애를 하는 남들을 부러워한다는 것도, 나는 그 모든 것들을 너무나 잘 알아서 그저 너의 행복을 빌어주는 방법밖에는 없다. 너를 꼭 빼다 박은 귀여운 아기를 낳고, 그 아기가 너에게 '아빠.'라고 부르는 날이 오고, 세월이 지나 너의 머릿속에서 내가 다 잊혀 갈 즈음엔, 그때는 어쩌면 너의 얼굴을 웃음 지으며 마주 볼 수 있지 않을까. 손에서 팔랑거리는 얇은 청첩장을 꼭 쥐고 침대에 몸을 뉘었다. 아마 오늘은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할 것만 같다.

 

 
***

 

 아침임을 알리는 알람이 귀 옆에서 시끄럽게 울렸다. 너의 결혼식에 갈까, 말까 밤새 고민하다 결국엔 침대 옆에 놓인 청첩장을 보고 너의 식에 맞춰 알람을 맞춰놓은 나였다. 그래도 너의 마지막 모습은 두 눈동자 안에 담아두어야 하지 않겠느냐, 는 내 생각이었다. 이불을 걷어내고 침대 모퉁이에 걸쳐 앉아서도 온통 너의 생각뿐이었다. 너는 지금쯤 잠에서 깼을까, 혹시 늦잠은 자지 않았을까, 아니면 벌써 준비를 마치고 너의 부인이 될 사람을 기다리고 있을까. 온통 너에 대한 생각들로만 머릿속을 꽉꽉 채우고도 남았다. 애써 너의 생각을 떨구어 내고, 자리에서 일어났지만, 여전히 머릿속은 너뿐이었다. 무슨 옷을 입고 갈까, 네가 준 옷을 입으면 네가 싫어할까. 온통 그 생각들만 하다가는 결국 고개를 떨구고 말았다. 활짝 연 옷장은 너와 나의 8년이 차마 사라지지 못하고 여전히 고스란히 남아있었다. 네가 준 티며, 우리의 커플티며, 벨트며. 온통 너로 가득한 옷장에 그대로 자리에 주저앉았다. 전에는 뭘 입을까 고민하던 옷장이 하루 만에 입을 것이 없는 옷장으로 변했다. 결국엔 네가 선물해준 와이셔츠를 입고 그 위로 검은 정장을 입어 와이셔츠를 꼭꼭 숨겼다. 그럼에도 네가 와이셔츠를 주며 하던 말이 머릿속에 선명히 떠올라 자꾸만 눈시울이 붉어졌다. 아마 너와의 추억을 하루에 하나씩 버린다고 해도 결국엔 다시 너의 생각으로 가득 차서 난 너를 평생 못 잊지 않을까, 난 평생 혼자서 너를 안고 살아가야 할까, 성규야.

 평소보다 밥을 느리게 먹고, 택시를 두 번이나 놓치고, 결혼식장 주위를 한참 헤매었어도 식 시작까지는 아직도 30분이 넘게 남아있었다. 어딜 가야 할까 한참을 서 있다가 결국 발길이 향한 곳은 '신부 대기실'이었다. 자리에 앉아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여자는 무척이나 예뻤다. 나와 눈이 마주친 여자는 드레스를 입어 일어나기 힘들었음에도 자리에서 일어나 나에게 예의를 갖춰 인사했다. 정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그야말로 너에게 딱 어울리는 여자였다. 괜히 씁쓸해지는 속에 침을 목 뒤로 넘겼다.

 

 "안녕하세요. 성규 친구예요."

 "아, 우현씨죠? 성규가 자주 이야기하더라고요."

 "아……."

 

 내 이야기를 자주 했다는 말에 기분이 좋으면서도 너무 편하게 '성규가'라고 말하는 모습에 내심 속이 섭섭했다. 그리고는 의자를 끌고 와 여자의 옆에 앉아서는 약 10분가량 이야기를 나누었다. 성규는 뭘 좋아한다느니, 평소 버릇은 이렇다느니, 성규가 안 그래 보여도 속은 여리다느니, 성규에 대한 것이라면 한 치도 빠짐없이 말해주었다. 이게 너에게 마지막으로 하는 배려랄까. 부디 네가 원하는 그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었으면 하는 바람. 아니, 그냥 네가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 그게 내가 너에게 바라는 딱 한 가지다.

 

 식 시작을 20분 남겨두고 신부 대기실을 나왔다. 막 나와서 로비 안을 서성이다가 다른 사람들에게 인사를 나누고 있는 너와 시선이 마주쳤다. 아니, 마주쳤다기보다는 네가 내 가슴팍 부근을 뚫어지라 쳐다봤다고 해야 하나. 너의 시선을 따라 움직이자 곧 내가 입고 있던 와이셔츠에 닿았다. 아, 그렇게 숨긴다고 했는데 아니구나. 너는 그렇게 다른 사람이 너를 부르는 소리조차도 듣지 못하고 계속 보더니만 결국 그 사람이 너의 어깨를 두어 번 두들기고 나서야 시선을 뗐다. 그제야 나도 발걸음을 뗄 수 있었다. 겨우 뗀 발로 도착한 곳은 결혼사진 앞이었다. 오늘과 같이 멋있는 정장을 차려입은 너의 모습에 자그마한 탄식이 터져 나왔다. 가슴이 내려앉을 뻔하던 것을 겨우 붙잡고 사진을 넘겼다. 그래, 솔직히 말하자면 너무 잘 어울렸고, 너무나 아름다웠다. 내가 그 작은 질투조차 못 하게 하려고 하는 듯 두 사람은 너무나 예뻤다. 사진을 보고 나니 조금 전까지만 해도 실감 나지 않던 너의 결혼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다. 나도 너의 결혼은 축하해주는 사람들 사이에서 또한 너의 결혼을 축하해주어야겠지. 두 사람의 어여쁜 모습이 계속되기를 빌어줘야겠지. 괜히 메이는 목에 헛기침을 두어 번 해댔다.

 식이 시작되고 너의 신부를 향해 걸어가야 할 너인데 자꾸만 뒤를 돌아 나를 쳐다보는 모습에 결국 참지 못하고 식장을 빠져나왔다. 대충 아무 곳이나 앉아 자꾸만 철렁이는 가슴을 쓸어내렸다. 한 번 마주친 너의 눈빛이 자꾸만 떠올라서 미쳐버릴 것만 같았다. 마지막으로 행복한 너의 모습을 담고자 온 것인데, 행복하긴커녕 간절해 보이는 너의 눈빛에 터지려던 눈물을 참아냈다. 너는 어째서 그렇게 미련한지. 마른 손으로 얼굴을 쓸어내렸다. 그렇게 한참을 가지 못하고 앉아있다가 바지를 털고 일어나 가려고 하던 참이었다.

 

 "남우현!"

 

 뒤에서 나를 부르는 목소리에 냅다 뛰어 귀퉁이를 돌아 모습을 감췄다. 가쁜 숨을 몰아쉬고 있자, 휴대폰을 쥐고 있던 손에 진동이 울렸다. 굳이 확인해 보지 않아도 너라는 것쯤은 쉽게 알아차릴 수 있었다. 그렇기에 휴대폰을 계속 잡은 채로 놓지를 않았다. 혹여나 액정에 뜨는 너의 이름을 보면 나도 모르게 전화를 받을까 더 세게 쥐었다. 한 번 진동이 끊기자, 얼마 후에 다시 진동이 울렸다. 다시 끊기고, 다시 울리고, 몇 번을 그렇게 했는지 모른다. 내 앞에는 오지 못하고 자꾸 전화만 하는 걸 보니 너도 차마 나를 마주 볼 자신은 없는 것이다. 너도 나처럼, 서로 보면 눈물이 터질까 봐. 여태껏 꾹 참아온 눈물이 한순간에 터져버릴까 봐. 끊임없이 울리는 진동에 한숨을 내쉬고는 받아 들었다.

 

 "……."

 -남우현, 남우현!

 "……."

 -듣고 있어?

 

 휴대폰 너머로 너의 떨리는 한숨 소리가 들려온다. 울고 있을까, 너는. 달래줘야 하는데 무거운 발걸음은 차마 떨어질 생각을 못 한다.

 

 -…남우현…

 "……."

 -…사랑해.

 "……."

 -정말…. 정말로, 정말.

 "……."

 -정말로 사랑해.

 "축하해, 결혼."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도 같은 곳을 걸을 수는 없는 우리 둘이었다.

 

 


'v'

 

이번 일주일이 너무 정신이 없어서 열여덟을 아직 다 쓰지 못 해서 대신 전에 써두었던 것을 올려요.

스폰서 메일링을 마쳤으니 모두 확인 부탁드려요 :)

그리고 열여덟도 메일링 할까요? 곧 끝날 것 같은데...☆★

아무튼 모두들 사랑해요 ♥3♥ 내 뽀뽀 머겅. 두 번 머겅. 영원히 머겅.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얍!1등이다! 유산균 1등이다! 시험이 1등이어야 할텐ㄷ...........헣 1인칭 주인공 시점이네요. 서술자와 주인공이 일치하는. 구성을 보면 역순행적 구성이라고도 말할 수 있겠네요. 마치 수미상관을 쓴것 처럼 이야기의 앞부분과 결말부분이 같군요. 수미상관 기법은 안정감을 주고 내용을 강조하는 효과를 주죠. 사건의 전개를 보면 남우현 아련해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효나ㅠㅠㅠ넌 나랑 겨론하자ㅠㅠㅠㅠㅜㅡㅜㅜㅠㅠㅠㅜㅡㅠㅠㅠㅠㅠ나랑 결혼해줄래ㅠㅜㅠㅠㅠ평생을 함께 살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ㅡㅠㅜ몸만와ㅠㅠㅠㅠㅜㅜㅡㅜㅠㅠㅇㄷ뷰ㅠㅠㅠㅠㅠㅠㅠㅠ김성규 세륜! 하지만 고맙다고 말해주지 너 덕분에 나와 우혀니가 결혼하게 됐으니까(찡긋)
10년 전
독자2
어ㅏ... 혹시 중2세요...?
내가 배우는거다... 헤헤헤헤.... 시험범윈데.... ㅔ헤헿헿헤헿ㅎㅎㅎ......

10년 전
라쿤
이게 뭐얔ㅋㅋㅋㅋㅋㅋㅋ무슨 글을 분석을 하고 있어욬ㅋㅋㅋㅋㅋㅋㅋ ㅋㅎ 아무생각 없이 쓴 글인데 ㅋㅎ! ...하지만 우현이는 드릴 수가 없습니다.(단호) 우현이는 놔두세요. 성규도 놔두세요. (단호×100000000000)
10년 전
독자2
작가님!!!챙응이에요(아실거라믿어요 속닥)아 ㅠㅠㅠㅠㅠㅠㅠ슬픙..축하해라고 말하는 우현이의말에 심정이 함축되어있네요ㅜㅠㅠ얼마나 먹먹할련지..근데 성규도 사랑해라고 말한건 아직 현이를 좋아한다..이말인가요??
10년 전
라쿤
채응!!!!(알고 있어요 속닥) 진짜 축하해라고 말할 때 듣는 성규나 말하는 우현이나 힘들었겠죠...또르르... ㅜㅠㅠㅠㅜㅜㅠ 네 그렇게 말한거면 아직도 현이를 좋아한다는 거겠죠! 좋아합니다!
10년 전
독자3
뚜러뻥/아어우어오오어어유ㅠㅠㅠㅠㅠ 혀니 불쌍해ㅠㅠ 성규도 사랑한다고는 하지만... 왜 미울까요.
그냥 도망쳐버리지...흡

10년 전
라쿤
우횬아ㅠㅠㅠㅠㅠㅠㅠ성규야 차라리 멋진 모습으로 결혼하는 모습이라도 보여주지ㅠㅠㅠㅠ엉엉엉
10년 전
독자4
헐 슬퍼요ㅠㅠㅠㅠㅠ대박...브금도 좋다.....ㅠㅠㅠ대박..
10년 전
라쿤
브그뮤ㅠㅠㅠ제가 좋아하는 노래들 중 하나입니다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5
아진짜 현성은 사랑입ㄴㅣ다ㅠㅠ분위기발린다..
10년 전
라쿤
77ㅑ! 이 글이 분위기가 발린다고 해주셔서 감사해요...이 똥글이...♥
10년 전
독자6
리인예요 메일링잘받았어요 ㅠㅠㅠㅠㅠㅠ그리고 살짝스프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아진짜 우혀나 ㅠㅠㅠㅠㅠㅠ내꺼하자 워더워더!!!!!!
10년 전
라쿤
메일링 잘 받았어요? 그럼 다행이군녀! ...하지만 놉입니다!!!!!!!!!!!우현이는 놔두세요!!!!!
10년 전
독자7
블베에이드에요!!!!
아ㅜㅜㅜ아련해ㅜㅜㅜ성규가 다른 여자와 결혼이라뇨ㅠㅠㅜ우현아ㅜㅜ성규 턱시도 입은 모습이 보고싶긴하지만ㅜ이왕이면 우현이랑ㅜㅜㅋㅋ스폰서 메일링 잘 받았어요!!!감사해요 라쿤님ㅎㅎㅎ 라쿤님 제사랑 머겅 두번머겅 계속 머겅ㅋㅋㅋ사랑해여!!ㅋㅋㅋ

10년 전
라쿤
성규 부모님도 가정을 꾸려살기를 바라시겠죠.. 뭐 이런저런 이유로 다른여자와 결혼으류ㅠㅠㅠㅠ성규야ㅠㅠㅠㅠㅠ헐 우현이랑 성규랑 턱시도를 입은 모습이라니 좋네요(의심미) 아니 이게 아닌뎈ㅋㅋㅋㅋㅋ아무튼 메일링 잘 받으셨다니 다행이에요! 블베에이드 내 사랑 세번 머겅 네번 머겅 영원히 머겅!!!♥3♥
10년 전
독자8
테라규...(고갸를숙임) 나를매우쳐요ㅠㅠㅠ 아 진짜 그놈의 신알신 다.... 아하ㅠㅠㅠ 귿9...그대...나아떡하면좋아여.... 아...(패닉)
10년 전
라쿤
아뇨 괜찮아욬ㅋㅋㅋㅋㅋㅋ자꾸 그러지 말구요ㅠㅠㅠㅠ저는 괜찮으니까 ♥v♥
10년 전
독자9
작가님 안녕 오늘은 댓글이 많이 늦엇어요 죄송해요 스폰서 메일온거 확인햇어요 감사합니다 열여덟도 메일링 해주신다면야 정말 감사하죠 성규태도가 이해가 가요 우현이도요 둘이 사랑하는데 이루어질수없는거 그게 진짜 슬픈거겟죠 성규랑 결혼하시는 그 여자분이 불쌍하네요 성규가 우현이를 사랑한다면 여자분을 사랑하지않는거니까요 차차 나아지겟죠 시간이 약이니까 오늘글도 너무 잘보고가요 작가님 브금때문에 나갈수가없다 다음글에서 봐요 저 찹쌀떡이에요
10년 전
라쿤
온점이 하나도 없는 글이다 그렇다면 저도 온점을 넣지 않고 답글을 쓰겠어요 메일링 잘 받으셨다니 다행이에요 열여덟 메일링 원하신다면 해야죠 맞아요 진짜 둘이 사랑하는데 이루어질 수가 없다는게 진짜 슬픈 일이죠 성규도 성규랑 결혼하시는 여자분이랑 평생을 살게 될테니까 차차 나아지겠죠 글 잘보고 가신다니 다행이에요 브금 좋죠 우리 다음글에서 봐요 사랑해요
10년 전
라쿤

10년 전
독자10
ㅠㅠㅠㅠㅠㅠ감성 이에요 ㅠㅠㅠㅠ 으헝 이런가슴아픈글이있나 ㅠㅠ 흐규ㅠㅠ 미춰버리겠녀 ㅠㅠ
10년 전
라쿤
미...미치지는 말아요! ㅠㅠㅠㅠㅠㅠ울지도 말고ㅠㅠㅠ아프지도 말고ㅠㅠㅠ펜ㅈ...ㅏㄹ..ㅋ......?
10년 전
독자11
라쿤 안녕 음 암호닉으로 말해야겠지ㅠㅠ 나 국밥이야 트윗도 펑되고 홈도 펑돼서 놀랐...지 않을 수도 있겠꾼! 아무튼 너한텐 꼭 알려야 할 것 같아서ㅠ.ㅠ 잠시간 난 쉴 계획이야 멘탈을 추스리고...흐앙... 배너도 달아줬었는데 미안해ㅠㅡㅠ 이번 글도 잘 읽고 간다! 성규는 저렇게 마지막에 우현이를 붙잡을 거면 왜 결혼한 거야ㅠㅠ엉엉 우현이 불쨩해 내가 워더해가야겠어
10년 전
라쿤
진짜 나 어? 멘션하려는데 어? 없어지고. 홈도 없고. 내가 얼마나 걱정했는 줄 알아? 어? 진짜 아무말 없이 그렇게 사라져버리면 어? 내가 걱정을 해 안해. 어? 내가 널 사랑해. 어? 아니 이게 아닌데... 아무튼 응... 멘탈 잘 추스리고.. 쿠크 다시 붙여서 와. 꼭 와야 돼. 알지? 안 오면 나한테 쥬거쥬거=_= 잘 쉬고 오고.. 잊지 말고 꼭 오고... 응... 기다리고 있을테니까.. 응.. 근데 우현이 워더는 놉이고... 응... 사랑한다고... 응... ♥... 하트나 먹어. (츤츤)
10년 전
독자12
끙...그래 연약한 내 멘탈은 쉽게 산산조각 나는 것만큼 또 쉽게 다시 붙는 것 같다! 근데 시간이 없어서 늦춰지겠지ㅠㅠ 그래서 당분간은 독자대작가로 볼 듯 싶다 시간이 없어두 꼭 짬내서 라쿤글 보러 올게^♥^ 난 너의 1호팬 크크크 굿밤!
10년 전
라쿤
독자 대 작가라니... 나는 라쿤 대 국밥이 좋은데.. 내 남아도는 시간 줄테니까 빨리 올래?ㅋㅋㅋㅋ☆★ 아무튼 쿠크도 붙일 겸 그냥 푹 쉬고 와 편하게. 알겠지? 안 까먹고 있을테니까. 응... 아무튼 나도 국밥 1호팬이야! ㅁ..맞지? 그렇다고 해! 아무튼 밤이 늦었으니까 빨리 자고. 굿밤!♥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Attention, Boy! ː 036 라쿤 03.09 22:1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Attention, Boy! ː 0225 라쿤 02.09 20:24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Attention, Boy! ː 0148 라쿤 01.24 15:3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Attention, Boy! ː예고52 라쿤 12.28 16:5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11 (完)18 라쿤 11.09 19:59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1022 라쿤 11.02 19:55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라쿤 10.26 18:50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0814 라쿤 10.19 19:1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0732 라쿤 10.13 20:43
기타 여러분 저는 바버에요! 꺍! 여러분밖에 모루는 바버!5 라쿤 10.12 20:0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0632 라쿤 10.05 20:1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이별 준비26 라쿤 09.28 20:0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0539 라쿤 09.21 19:30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우] sponsor 10 (完)40 라쿤 09.15 19:5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0424 라쿤 09.14 20:03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우] sponsor 0918 라쿤 09.08 23:3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0319 라쿤 09.07 18:14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우] sponsor 0827 라쿤 09.01 17:4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0217 라쿤 08.31 21:49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우] sponsor 0723 라쿤 08.24 20:5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열여덟, 그 비참함과 아름다움 0126 라쿤 08.23 18:2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우] sponsor 0623 라쿤 08.23 18:1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우] sponsor 0510 라쿤 08.12 22:08
기타 (면목이 없는 너구리 한마리가 등장)6 라쿤 08.10 06:5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우] sponsor 0429 라쿤 08.04 21:3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우] sponsor 0334 라쿤 07.27 19:4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나의 결혼식 + 암호닉 정리28 라쿤 07.20 18:52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6/9 1:50 ~ 6/9 1:5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