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록키호러픽쳐쇼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록키호러픽쳐쇼 전체글ll조회 685l 1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를 읽는 작은 팁 | 인스티즈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를 읽는 작은 팁






1. 글은 항상 상황-제목-일지의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황과 일지는 별개이나 같은 시점에 있을 때도 있습니다.


2. 이 글의 배경은 세계 제 3차 대전 이후입니다. 최대의 사상자를 낸 최악의 재앙이 만들어 낸 이후의 사회를 그리고 싶었습니다. 독재가 판을 침에도, 여러분의 자유가 침해됨에도 불구하고 누구도 그에 반기를 들지 않는 사회, 즉 모두가 무기력한 사회가 배경입니다. 여러분의 안전이 우선이라는 명목으로 독재는 당연시 여겨집니다. 독재에 대한 정당성이 여러분의 자유를 이긴 것이죠. (조지 오웰의 소설 <1984>나 영화 <브이 포 벤데타>, <설국열차>를 참고하시면 이해하시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그에 반기를 든 것이 이재환 대위입니다. 그 또한 독재의 한 축에 있으나 그는 그의 지위를 여러분의 안전과 여러분의 자유가 같은 선에 있음을 말하는 데에 이용합니다. 그래서 그는 여러분의 신의를 얻고 높은 자들에게 미움을 사죠. 그가 쿠데타 모의라는 죄목으로 교도소에 수감된 이유는 그분이 이재환 대위가 대중을 업고 힘을 키우는 것이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4. 사실 이 글을 쓰게 된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역사에서 시작됩니다. 오지 않은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이 글에서 과거를 찾기는 어려우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단지 단종과 수양대군의 관계성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만약 수양대군이 단종을 폐위시키지 않았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허구적 상상에서 비롯됩니다. 김종서의 섭정으로 인해 무너진 왕권을 다시 강화시키는 데에 수양대군이 섭정을 시작하는 게 어찌 보면 수양대군의 입장에선 당연하지 않았을까, 하는 해석에서 출발했습니다. 해서 기반을 다시하고 단종, 즉 이 글에서는 그분을 돕는 조력자 역할로 이재환 대위를 세운 것이지요. 하지만 그분은 그의 세력이 커짐을 두려워해 자신의 가장 큰 조력자를 쳐내게 됩니다. 이재환 대위가 그분의 자리를 넘보게 되는 것은 당연한 순리였다고 생각했던 겁니다.


5. 이 글에서 대중은 우매愚昧한 존재입니다. 저는 이 존재에 대해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우매하다의 매자는 한자로 새벽 매, 동트기 전이니까요. 동트기 전이 가장 어두우나 동이 트는 것이 당연한 것 또한 새벽입니다. 그 새벽이 길어진다 해도 역시 동은 틉니다. 해는 뜰 것이고 달은 지겠지요. 어둠이 빛에 자리를 비키기 전, 새벽이 길어지는 그 가운데에 여러분이 글 속의 라면, 어떤 행동을 취하게 될까요.






글로 이 모두를 풀어낼 자신이 없어진 것은 아마 3-4개월 전부터였을 것입니다. 그 이후로 저는 잠수 아닌 잠수를 타게 되었고, 여러분께 기약 없는 기다림을 안겨드렸습니다. 그에 대해선 면목이 없습니다. 여전히 부끄럽고 죄송할 따름입니다.

그리고 저는 아직까지도 자신이 없습니다. 여러분께서 글을 보았노라, 짧게라도 댓글을 남겨주신다면 저는 조금씩 자신이 생길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끝까지 쓴 이후에 또 다른 해석과 BGM 리스트를 드릴 수 있습니다ㅠㅠ)

끝까지 부탁만 드리는 제가 부끄럽고 죄송하네요. 죄송합니다.




길다 하면 길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암호닉

[쟈니]님 감사합니다.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99.168
쟈니에요!!
작가님.. 이런 아이디어 구상하시는것도 대단하신걸요.. 사실 글을 보면서 타임워프나 사극.. 여러가지 흔한 배경이지만 이런 배경과 설정은 처음이라서 저에게는 큰 재미가있고 작가님 워낙 필력이 좋으셔서.. 제 취향을.. 저격하셨어요..핳
작가님.. 많이 힘드셨는데 뭔가 제가 항상 다음이야기가 기대된다고 댓글 남기고 갈때 큰 부담이 된게 아닐까 죄송한 마음이 드네요.. 작가님 힘드시면 푹 쉬다오세요 계속 스트레스 받는 것 보다는 쉬면서 여유를 즐기시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전 작가님 돌아오실때 까지 기다릴수 있어요!!
작가님 화이팅!! 팁을 읽으니 글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던거같아요!

7년 전
록키호러픽쳐쇼
앗, 부담이라뇨ㅠㅠ 당치 않습니다ㅠㅠ 오히려 댓글이 없으면 슬픈 걸요ㅠㅠ
사실 이런 배경과 설정 때문인지 읽으시는 분들께 부담만 드린 것 같고 그랬어요... 흔한 배경을 쓴다면 아무래도 대중적이고 반응도 나쁘지 않을 텐데 하는 마음도 있었어요. 나는 왜 이런 글만 쓰고 싶을까, 하는 셀프의구심과 현타도 왔었고요.
해주신 말씀들이 너무나도 감사하고 예쁜 말들이라 제가 다 담을 수 있을 지 모르겠어요ㅠㅠ 덕분에 힘내서 더 열심히 글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항상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제가 말주변이 없음이 원망스럽네요.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항상 행복하세요 :)

7년 전
비회원99.168
저는 흔한 컨셉도 좋아하긴 하지만.. 모들글이 다 거의 비슷해서.. 읽다보면 뭔가 너무 뻔해서 뒷이야기가 대충 이렇게 될것같다 하면 비슷하게 스토리가 이어지면.. 재미는 있는데.. 뭔가 큰 임팩트가 없고 뭔가 아쉬운 글로 끝나요.. 흔한 컨셉이여도 새로운 소재를 만드시는 작가님들도 대단하지만 저는 작가님이 새로운 컨셉과 새로운 소재여서 그런지 다른글보다 더 끌려요!! 그래서 그런지 전 이글이 너무 좋아요!!
7년 전
록키호러픽쳐쇼
아 정말 뭐라 말씀드려야할 지 모를 정도로 감사하고 감사하네요ㅠㅠ 너무너무 부족한 이 글을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글 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ㅠㅠ
7년 전
독자1
연재 시작하실 때부터 쭉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이 글 특유의 담담하고 잔잔한..? 그런 분위기가 너무 좋았거든요ㅠ 물론 지금도 너무 좋고 기대되는 글입니다. 천천히라도 좋으니 끝까지 이 글을 이어주셨으명 좋겠어요! 부담 갖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부담이 될 수도 있는건 어쩔수 없는 일이겠죠..? 그래도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끝까지 응원할거구요!
7년 전
록키호러픽쳐쇼
말씀만으로도 감사한 이야기네요ㅠㅠ 정말 고맙습니다ㅠㅠ 제게 독자님의 말씀은 항상 부담이 아니라 응원의 메세집니다. 어떤 말씀이든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기 위해 더 열심히 글에 집중하게 돼요. 제 글의 원동력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7년 전
비회원 댓글
헉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익숙한 작가님이 계시네요..... 사실 정말 오랜만이라 사형집행인의 일지 자체를 읽기 점에 이 글을 먼저 봐서 뭐라 말하기가 어럽지만 제가...작가님 글을 참 좋아해요...
7년 전
록키호러픽쳐쇼
익숙한 작가님이라 칭하시니 괜히 부끄럽습니다. 저 또한 독자님의 댓글을 좋아합니다 :) 팁을 먼저 보신 후에 글을 읽으심이 글을 이해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제 부족함에 대한 해설14 록키호러픽쳐.. 10.30 22:28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번외 H; '그분'에 대하여3 록키호러픽쳐.. 10.30 20:02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t일차 完4 록키호러픽쳐.. 10.22 04:38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r일차1 록키호러픽쳐.. 10.22 04:20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o일차1 록키호러픽쳐.. 10.22 04:10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n일차1 록키호러픽쳐.. 10.22 04:00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k일차3 록키호러픽쳐.. 10.22 01:17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i일차6 록키호러픽쳐.. 10.17 23:41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h일차20 록키호러픽쳐.. 10.14 02:11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g일차10 록키호러픽쳐.. 10.13 00:53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를 읽는 작은 팁8 록키호러픽쳐.. 09.23 23:38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f일차7 록키호러픽쳐.. 09.22 23:57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e일차7 록키호러픽쳐.. 05.15 00:21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d일차5 록키호러픽쳐.. 05.06 07:11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a일차13 록키호러픽쳐.. 05.03 00:49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프롤로그9 록키호러픽쳐.. 05.01 03:58
빅스 [VIXX/이홍빈] 바다에 소년이 있었다 - 번외; 어린 고래의 바다4 록키호러픽쳐.. 02.03 00:19
빅스 [VIXX] 바다에 소년이 있었다 03 完6 록키호러픽쳐.. 02.01 03:17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013 록키호러픽쳐.. 01.31 02:23
빅스 [VIXX] 바다에 소년이 있었다 024 록키호러픽쳐.. 01.31 00:17
빅스 [VIXX/이재환] 어느 사형집행인의 일지 0014 록키호러픽쳐.. 01.30 04:49
빅스 [VIXX] 바다에 소년이 있었다 0112 록키호러픽쳐.. 01.30 02:20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