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소슬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소슬 전체글ll조회 2855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5 | 인스티즈

 


브금 필청 부탁드립니다!

 

 

 

불가항력

05

 

 

 

 

 

 

 

 

 

 때로는 자신의 속에 담은 말을 밖으로 꺼내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다. 그것이 무엇이든, 어떤 것이든. 듣는 사람이 있건, 없건 꺼내는 것만으로도 스스로를 위로할 수 있다. 자신의 속에 담을 내뱉음으로써 자신과 비슷한 고통을 가진 다른 이의 마음까지도 치유할 수 있다면 그것보다도 더 좋은 것이 있을까. 다만 문제는 다른 이가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달렸다. 만약 그것이 다른 이의 감추고픈 이면이었다면 자신을 더욱 고립시키며, 경계 태세를 강화하게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이 상황에서 내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이 있을까. 같잖은 위로, 타인에게는 비수가 될 내 속에 담긴 말. 그것이 아니라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는 타인에게 낙화落火와도 같은 터지는 감정을 선사할 수는 없는가. 존재만으로도 누군가의 소도蘇塗로 남을 수는 없는가.

 

 

 발표회 기간은 눈 깜짝할 새에 다가왔다. 더불어 지민의 상태도 나날이 예민해져 가고 있는 중이었다. 몸이 좋지 않은 것인지 콜록대는 모습도 보였다. 컨디션 조절이 생명이기에 그는 자신의 아픈 것조차도 드러내지 않으려 했다. 누군가에게 쫒기는 사람마냥 구는 것이 여간 위태로운 것이 아니었다. 오전 수업이 끝나기까지 대략 1시간정도가 남아 있었다. 어느새 나는 춘추복을 입고 있었다. 옆자리에 앉은 지민은 가까이 앉아 있는 내게도 들릴까 말까한 정도로 멜로디를 흥얼거리고 있었다. 안무를 상기시키듯 그의 손가락이 꿈틀거렸다. 교실은 조용했다. 아마, 지민이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작게 콜록댄 그가 인상을 구기며 자신의 이마를 짚었다.

 

 

 

 

 “오늘 발표회 볼 만 하겠다.”


 “왜?”


 “김예나, 일주일 전에서야 조 구했다던데? 또 실수하는 거 아냐?”


 “야.”

 

 

 

 

 교실 끄트머리에서 키득거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다른 학생들은 진즉에 지민의 눈치를 보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심기가 불편한 것쯤은 눈치 채고 있었다. 지민의 목소리가 교실에 낮게 깔렸다. 그다지 큰 목소리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목을 집중시키기에는 충분했다. 저 멀리서 학생들이 지민에게로 고개를 돌렸다. 지민이 숙이고 있던 고개를 들었다. 그의 몸에서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는 것만 같았다. 그와는 상반되게, 반의 분위기는 초여름을 앞둔 지금에서도 팔에 소름이 올라올 만큼 시렸다.

 

 

 

 

 “시끄러워.”

 

 

 

 

 그렇게 말한 지민이 내게로 고개를 돌렸다. 볼에 홍조기가 보이는 것이 열이라도 오른 듯 했다. 어쩐지 아까부터 자꾸만 따뜻한 열이 느껴지는 것 같았다. 그에게 무어라 말하려고 하기도 전에 그는 내게서 고개를 돌렸다. 벌써 그가 다시 내게 잔뜩 경계심을 품은 지 이 주가 다 되어가고 있었다. 왜 그가 다시 나를 경계하기 시작했는지는 알 수 없었다. 경계인지 아닌지도 가늠할 수 없었다. 책상에 걸터앉아 있던 학생이 일어서며 엉덩이를 털었다. 시선은 지민에게로 고정시킨 채였다. 지민은 다시금 고개를 숙이고 있었으니, 그것을 몰랐을 것이었다.

 

 

 시끄러워, 지랄하네. 지민의 말투를 따라하며 다시 키득거리기 시작했다. 교실 안의 모두가 위험을 감지했을 것이었다. 그러나 아무도 그들을 말리지는 못하고 있었다. 행여 그들을 말리다 지민의 눈에 띄기라도 할까 겁을 먹었기 때문이었다. 지민이 숨죽여 웃었다. 옆자리에 앉은 내게로 간신히 들려오는 정도였다. 몸에 오른 열 때문에 주체가 되지 않는 것인지 그의 머리가 흔들렸다.

 

 

 

 “박지민 무서워서 학교 다니겠나. 김준성한테 다리 아작 낸다고 했다며.”

 

 

 

 

 나는 슬슬 지민의 눈치를 보기 시작했다. 그는 한다면 하는 사람인 것을 알았다. 무섭도록 자기가 뱉은 말은 지키려 하는 사람이었으며, 자기 것에 대한 소유욕도 강한 사람이었다. 그것이 내가 지금까지 지민을 관찰하며 얻은 결과였다. 지금 당장에라도 지민이 자리를 박차고 일어서 그들에게 주먹을 날려도 이상할 것이 없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나는 몸을 던져서라도 지민을 말려야 할 것이었다. 누가 뭐래도 오늘은, 좆같은 발표회 날이기 때문이었다.

 

 

 

 

 “내가 못 해서 안 한 것 같아?”

 

 

 

 

 분노를 꾹꾹 눌러 담은 지민의 목소리가 잘게 떨렸다. 그가 고개를 젖혔다. 첫 사석에서의 만남과도 같은 모습이었다. 그의 머리칼이 다시 흩날렸다. 진심이 가득 담긴 말이었다. 그의 표정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다. 아무도 그의 말에 토를 달지 못했다. 예상컨대, 내가 아는 지민의 모습을 학생들은 반도 채 알지 못하고 있었다. 주먹 쥔 그의 손이 희게 질렸다. 그의 눈이 찌푸려졌다가 다시 웃음을 띠었다.

 

 

 

 

 “괜히 이상한 마음 들게 하지 마. 이재현이 왜 학교에 안 나오겠어?”

 

 

 

 

 나는 무엇보다도 지민이 저렇게 웃는 모습이 낯설었다. 왜 그가 한계치에 다다를 때쯤이면 저렇게 순한 얼굴을 하는 것인지 도통 알 수가 없었다. 그의 습관 같기도 했다. 지민이 자리에서 일어섰다. 그의 의자가 밀리며 내는 소리가 기괴하게 울려 퍼졌다. 순간 숨을 들이마시곤 숨을 멈추었다. 그에게는 타인의 숨을 멎게 하는 그런 힘이 있었다. 재현이 지민의 말에 따라 급하게 유학을 떠났다는 사실은 알고 있다. 다른 아이들은 모를 것이니 이상한 소문이 뒤따를지도 모르는 것이었다. 그 누구도 지민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했다. 그들에게 달려들어 주먹을 휘둘러도 이상할 것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지민은 그 상태로 교실 밖으로 빠져나갔다. 닫힌 뒷문을 바라보다가 빈 의자에 시선을 두었다. 그가 교실을 빠져나갔음에도 불구하고 가라앉은 분위기는 도통 다시 떠오를 줄을 몰랐다. 학생들은 교실 끄트머리에 아직도 머물러 있는 그들을 향해 시선을 던졌다. 아마 그것은 야유의 시선이었을 것이었다. 학교의 분위기는 지민에 의해 좌지우지 되었으니 말이다.

 

 

 

 지민은 수업이 시작되고 나서도 들어오지 않았다. 수업에 집중이 될 수가 없었다. 머릿속으로는 온갖 시나리오가 떠다니고 있었다. 지민이 어디에 있는지 지금으로서는 알 수가 없는 노릇이었다. 기숙사에 없을 것이라면 지민, 자신에게는 매우 혹독한 일이겠지만 차라리 연습실에라도 있었으면 했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으면 했다. 그가 스스로 공포의 대상이 되기를 원한 적은 없었다는 것을 나는 안다.

 

 

 

 시큰거리는 손목을 주물렀다. 시계의 초침이 느리게 움직이는 것만 같았다. 시계에만 시선을 고정했다. 곧 있으면 수업이 끝나겠다고 생각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오전 수업의 끝을 알리는 종이 울렸다. 자리에서 벌떡 일어난 나는 지민이 빠져나간 뒷문을 따라 빠져나갔다. 급한 걸음으로 뛰다시피 건물에서 벗어났다. 그가 무리한 연습이라도 했다가는 큰일이었다. 곧 발표회가 있을 것이기 때문이었다. 멀리 있는 연습실 건물을 탓하며 걸었다. 코끝에 스치는 풀 향이 퍽 고통스러웠다. 숨이 찬데다가 한 곳도 빠짐없이 푸르게 자리한 식물들의 향까지 코를 타고 들어오니 고역이었다. 몇몇의 학생들과 어깨가 부딪히기도 했으나 나는 걸음을 멈출 수 없었다. 4층까지 뛰어올라오니 입으로 심장을 토해낼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지민의 연습실 앞에서 한참이나 숨을 골랐다. 헝클어져 있을 머리칼도 정리했으며, 떨리는 손도 잠재웠다. 도어락의 번호키를 꾹꾹 눌렀다. 어쩌다보니 연습실의 비밀번호까지 알게 되어버린 탓이었다. 이 주간 지민이 연습실로 부른 적이 단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그의 공간에 온 것은 저번 그가 무너져 내리는 모습을 본 이후로 처음이었다. 문득 지민이 연습실에 있어도 문제라는 생각에 번호를 누르던 손가락의 움직임이 멈추었다. 지민이 다시금 불완전함을 내보이며 내게 왜 왔느냐고 묻는다면 나는 할 말이 없었다. 아니, 그 전에 나는 왜 지민의 연습실에 왔을까. 나 자신도 모르는 것이었다.

 

 

 

 결국 눈을 꾹 감고 누른 마지막 번호키와 함께 도어락이 열렸다. 도어락이 열리는 소리가 들렸음에도 불구하고 문을 열지 못하고 우두커니 복도에 서 있었다. 가만히 서있는 것만으로도 내게는 고역이었다. 피로감이 몰려왔다. 나 스스로 던지는 질문의 늪에 빠진 탓이었다. 이대로 내가 문을 열지 않으면 곧 문은 다시 잠길 것이었다. 문으로부터 한 발짝 물러섰다. 문을 열 용기가 없었다. 고개를 숙이고 땅바닥만 바라보고 있었다. 문고리를 잡아 돌리는 소리가 들렸다. 고개를 다시 들어 올리자 문이 벌컥 열렸다. 열린 문틈 사이로 시선을 올리자 그의 손이 보이고 다음으로는 지민의 얼굴이 보였다. 눈이 마주치자 나는 무의식적으로 입술을 깨물었다. 지민이 문을 자신의 쪽으로 잡아당기고는 가만히 서 있었다. 내게 들어오라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만 같은 착각에 사로잡혔다. 그는 입도 벙끗하지 않은 채였다. 나는 열린 문 사이로 발걸음을 내딛었다. 안에서 지민이 자신의 몸을 옆으로 세워 내가 들어올 자리를 마련했다. 연습실에서는 내 피아노 선율이 흘러나오고 있었다. 그는 거칠게 숨을 내쉬고 있었다. 연습실에 들어서자 문은 원래 막혀있던 것 마냥 굳게 닫혔다. 그는 내게 아무런 말도 걸지 않았다. 거울 속의 자신만 뚫어질 듯이 바라보며 몸을 꺾었다. 나는 그의 모습을 보며 내 연습실의 이불과도 같이 헝클어진 모습을 하고 있는 곳으로 자리를 옮겼다. 거울로 눈이 마주친 그가 자신의 이불이 깔린 곳을 향해 오려는 듯 몸을 내 쪽으로 틀었다. 그가 했던 것처럼 이불을 접어 올리자 가만히 서있던 그가 다시 몸을 거울을 향해 돌리곤 음악을 처음부터 다시 틀었다.

 

 

 

 지민은 몸을 움직일 때마다 발목에서 오는 고통에 눈을 찡그렸다. 두 번을 연속으로 턴을 한 그가 다시 허공으로 날아오르듯 뛰어 한 바퀴를 더 돌아 착지했다. 그 모습에 나는 지민의 모습에서 나비를 연상시킬 수 있었다. 그의 모습은 금방에라도 부서져버릴 것만 같았다. 어쩌면 신기루와도 같았다. 야속하게 잡힐 듯 잡히지 않았다. 어쩌면 내게 가장 큰 시련을 안겨 주고 있을지도 몰랐다. 그의 감정 변화를 누구보다도 더 잘 캐치해낼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은 치기어린 생각이었다. 나는 나의 감정조차도 파악하지 못했다. 그의 얼굴에서 땀방울이 떨어졌다. 눈물과도 같아 나는 정말로 그것이 땀방울인지 눈을 비비고 다시 보아야 했다.

 

 

 

 옷을 갈아입고 발표회가 열릴 무대가 있는 건물로 향할 때까지도 지민과는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내가 그에게 했던 말이 해가 되는 말이었나, 혹은 그에게는 우습게 느껴졌나. 나는 알 수 없어 답답했다. 우리의 차례는 대략 앞에서 열 번째였다. 기다리는 동안 지민의 얼굴이 더욱 달아오르기 시작했다. 곧 쓰러질 듯 열기가 느껴졌다.

 

 

 

 “너 몸 괜찮아? 올라갈 수 있어?”


 “…괜찮아.”

 

 

 

 

 건성으로 대답한 지민이 더 이상 묻지 말라는 듯 내게서 고개를 돌렸다. 차게 떨리는 내 손을 그의 얼굴 위로 올려놓고 싶었다. 옆에서 그가 길게 내쉬는 한숨 소리가 들려왔다. 그의 더운 숨이 내 몸을 감싸는 것만 같았다. 무대에서는 예나가 시작하기 전 자세를 취하고 있었다. 결국 다른 조를 찾은 모양이었다. 무용과 학생들로만 구성된 무대였다. 나는 그녀가 실수하지 않기를 바랐다. 그녀는 저번의 실수를 만회할 생각이었던 듯, 다시 그랑쥬떼(Grandjete)의 동작을 안무에 넣은 듯 했다. 시작 전 그녀의 불안한 눈빛을 읽음과 동시에 그녀가 다시 발목을 삐끗했다. 뒤에서는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문득 맨살에 닿은 의자의 천이 아주 까슬까슬해서 아프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아팠다. 몇 달 전, 나를 지나치는 그녀를 보며 그때의 실수를 모두 잊었다는 생각 역시도 사람을 파악할 줄 안다는 나의 오만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그녀는 아직 실수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태였다. 실수는 흉터처럼 그녀에게 따라 붙어 공포를 심어주었던 것이었다. 한참이나 그녀는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했다. 결국 부축을 받으며 일어난 그녀는 눈물이 터졌다. 끅끅대는 숨넘어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려왔다. 나는 그녀가 불쌍했다.

 

 

 

 지민과 나의 차례가 되자 모두가 확연히 집중하는 태도를 보였다. 그들의 기대감에 중대한 부담감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피아노에 반쯤 가려진 지민의 모습도 그랬다. 원래는 피아노가 반대 방향으로 돌려져 있어야 맞지만, 내 순서에서는 방향을 돌려 내 쪽에서 지민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숨을 골랐다. 눈앞의 피아노 건반이 아른거렸다. 가뜩이나 열이 올라있을 그는 쓰러지지 않는 것이 다행일 정도였다. 밝은 빛 때문에 누구의 시선도 내게 닿지 않았다. 지민과 시선을 맞췄다. 건반에 손을 올려놓고는 그와 함께 숨을 들이 쉬다, 내쉬기를 반복했다. 그와 내 호흡이 일치하는 순간 나는 첫 건반을 눌렀다.

 

 

 

 멀리서 그가 하늘을 향해 손을 뻗었다. 나는 그와 동시에 건반을 눌렀다. 그의 감정에 함께 빠져들어 연주를 이어갔다. 글리산도를 마침과 동시에 쿵하는 소리와 함께 피아노 선율이 멈췄다. 그에 지민이 바닥으로 쓰러졌다. 죽은 듯이 누운 그가 하늘을 향해 손을 뻗었다가, 뻗었던 두 손으로 자신의 목을 졸랐다. 다시 시작되는 연주에 그가 바닥에 무릎을 꿇었다가 뒤구르기로 미끄러지듯 몸을 일으켜 세웠다. 연주는 어느새 절정으로 치닫고 있었고, 지민 역시도 마찬가지였다. 이어서 연속으로 두 번 턴을 하더니, 허공에 띄운 몸을 한 바퀴 돌려 착지했다. 느려지는 연주에 그가 여린 나비의 날갯짓을 형상화했다. 점점 낮아지는 멜로디가 마침표를 찍었고, 지민은 무릎을 꿇은 채로 몸을 축 늘어뜨리고선 고개를 숙였다. 우리의 무대가 막을 내렸다.

 

 

 

 그도 나도 좀처럼 자리에서 일어날 줄을 몰랐다. 아득해지는 정신이 돌아오는 것을 느끼자, 고막으로는 박수소리가 타고 흘러들어왔다. 거친 숨을 내쉬었다. 그제야 나는 빛에 눈이 부시다는 것을 알았다. 자리에서 몸을 일으켜 지민과 고개를 숙였다. 머리가 어질했다. 지민의 상태가 심각해진 것 같았다. 땀을 잔뜩 흘리며 고개를 찡그린 그는 숨을 쉬는 것조차도 힘겨워 보였다. 비틀거리는 그의 모습을 보다 먼저 퇴장하는 그의 뒤를 따랐다.

 

 아무리 보아도 지민의 상태로는 더 이상 앉아있기도 힘들어보였다. 무대를 벗어나 보이는 계단으로 가려 지민을 이끌었다. 아직도 귀에서 이명처럼 박수소리가 맴돌았다. 우리와 마주친 교수가 눈을 번뜩였다. 'Alive' 우리와 아주 걸맞은 주제였다고 입이 마르도록 이야기했다. 눈을 뜰 수도 없어 보이는 지민의 상태를 보다가 적당히 눈치껏 예, 예. 하고 대답했다. 지민이 그를 부축하려 잡고 있던 팔을 내쳤다. 팔에 남은 그의 온기가 차갑게 식으며 한기가 돌았다. 멀어지는 지민을 따라갈 수도 없게 교수는 말을 이었다. 차라리 혼자 갈 수 있다면 빨리 가 쉬는 것이 낫다는 판단이 들어 내버려두었다.

 

 

 

 “지금껏 봐왔던 것 중에 가장 대단했어. 지민 학생과 자네는.”


 “아, 네. 감사합니다.”

 

 

 

 

 그렇게 대답하면서도 시선은 지민을 쫓고 있었다. 비틀거리는 모양새가 퍽 위험해 보였다. 앞에 선 교수는 비켜설 줄을 몰랐다. 이제는 내 눈앞에서 박수까지 쳐대는 것이었다. 박수소리에 머리가 울리는 것만 같았다. 저 멀리서 지민이 계단으로 들어선 것이 보였다. 환상의 파트너였네. 교수가 말했다. 고개를 끄덕이며 억지로 웃음을 보였다. 손에 고인 땀이 흐르기라도 할 것 같았다. 다음 무대가 시작되기 전 인사가 있었다. 그러자 교수가 급하게 손을 흔들더니 그곳을 향해 걸음을 재촉해 걸었다.

 

 

 

 갑자기 비틀거리던 지민의 모습이 떠올랐다. 차라리 엘리베이터로 갔으면 마음이라도 놓였겠으나 계단으로 가다가 그가 쓰러진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었다. 급한 마음에 구두에 까진 뒤꿈치가 따가운 줄도 모르고 뛰었다. 계단으로 들어서자 지민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벌써 내려갔을 수도 있겠다고 머리로는 생각했으나 몸은 지민에게 빨리 가야한다고 말하고 있었다. 계단으로 내려가려 난간의 손잡이에 손을 올렸다. 시린 손잡이에 손바닥이 쓰라렸다. 급하게 계단으로 발을 내딛으려 하자 한 층 아래서 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아는 목소리였다.

 

 

 

 아래를 향해 고개를 숙였다. 틈 사이로 보이는 지민의 얼굴에 숨이 멎는 것 같았다. 그의 앞에선 그녀, 그러니까 나의 후원자이자 지민의 친모인 그녀가 지민의 앞에 서 있었다. 금방에라도 지민은 쓰러질 듯 위태롭게 숨을 내뱉고 있었다. 가만히 서있기만 했는데도 몸이 흔들리고 있었다. 길게 숨을 내뱉는 지민과 눈이 마주쳤다. 지민이 먼저 시선을 돌렸다.

 

 

 

 

 “대체 언제까지 이렇게 지겹게 굴 거니? 이쯤 되면 다 큰 거 아니었어? 반항이라도 하는 거야?”


 “…….”


 “집에서 나가지도 못하게 다리를 부러뜨려놔야 그만둘 거니?”

 

 

 

 

 지민이 그 말에 몸을 잘게 떨었다. 나는 숨을 멈춘 채로 있어야만 했다. 벽에 기대 선 지민이 한없이 작아보였다. 지금 그에게 다가갈 수 없는 나를 원망했다. 그녀가 그를 벼랑으로 몰아세우고 있었다. 그를 건들이면 그는 바로 쓰러져버릴 것만 같았다.

 

 

 

 

 “너희 형처럼 아버지 말 잘 들으면서 공부나 좀 하랬더니 기어코 버텨?”


 “하기 싫다는 누나는 억지로 피아노 시켜서 결국….”

 

 

 

 

 큰 마찰음과 함께 지민의 고개가 돌아갔다. 중심을 잃은 그가 크게 휘청거렸다. 나는 다리에 힘이 풀려 그만 자리에 주저앉고 말았다. 어떠한 소리도 새어나가게 하지 않으려 입을 틀어막았다. 숨이 막혀도 그대로 있었다. 차라리 저 자리에 서있는 것이 나였으면 했다. 벽을 짚으며 중심을 되찾은 그가 다시 자리에 섰다. 그의 볼이 더욱 발갛게 달아올랐다. 심장이 쿵하고 내려앉는 소리가 들려왔다.

 

 

 

 

 “너보고 대신 예술 하라고 한 적 없어. 알았니? 이미 대체할 년이 있는데 왜 네가 이러고 있느냔 말이야.”


 “…….”
 

 

 

 

 고개를 들어 올린 지민이 나를 응시했다. 그녀가 말하는 대체할 년이라는 것이 나를 뜻하는 듯 했다. 이미 식사 자리에서 수차례 피아노를 강조했던 그녀가 보고 있는 것이 내가 아니라는 것은 어렴풋이 눈치 채고 있었다. 그의 눈에 담긴 것은 경멸도 불안도 아니었다. 한없이 작아진 그를 나는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 알 수 없었다. 떨리는 손이 틀어막은 입에서 소리가 새어나갈 것만 같았다. 바람 빠지는 소리를 내며 웃은 그가 다시 고개를 숙였다.

 

 

 

 

 “몇 번을 말해줘야 알겠니. 너는 재능이 없어. 못한다고. 죽어도 못할 거야. 그러니까, 말이나 제대로 듣고 하라는 것만 해. 알아들었니?”

 

 

 

 

 말을 마친 그녀가 누군가의 방관을 눈치 채기라도 한 듯 몸을 떨더니 빠르게 빠져 나갔다. 지민이 벽에 등을 기대고 미끄러지듯 자리에 주저앉았다. 그제야 나는 몸을 일으켰다. 무릎부터가 달달 떨려왔다. 긴장을 풀면 다리에 힘이 빠져 계단에서 구를 것만 같았다. 지민이 있는 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밟았다. 지민이 가슴께로 끌어당긴 무릎에 얼굴을 묻었다. 마지막 계단을 밟는 순간 정신이 아득해져왔다. 부서질 것만 같은 그의 옆에서 무릎을 꿇었다.

 

 

 

 

 “너 잘해. 내가 봐왔던 사람들 중에서 가장 열심히 해. 너는 잘할 거야.”


 “…….”


 “잘하고 있어. 응? 너는, 너는.”

 

 

 

 

 횡설수설 말을 내뱉었다. 무의식적으로 나는 지민의 어깨에 손을 올려두고 있었다. 지민의 몸이 잘게 떨리고 있었다. 저번 연습실에서 지민에게 이와 비슷한 말을 했다가 오늘까지도 단 한 마디 밖에 하지 못했던 것이 떠올라 말을 그만두었다. 머릿속에 떠다니는 글자 배열이 어떻게 된 것인지도 몰랐다. 뭐라도 하고 싶었다. 할 수 있다면 대신 아프기라도 하고 싶었다.

 

 

 

 

 “아니, 몸은. 몸은 괜찮아? 병원 갈래?”


 “…….”

 

 

 

 지민의 어깨에서 손을 떼어냈다. 동시에 지민이 고개를 들어 눈을 마주쳤다. 그는 간헐적으로 더운 숨을 내뱉고 있었다. 홀로 버티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나는 알고 있었다. 지민은 그러지 않기를 바랐을 뿐이었다. 떼어낸 내 손을 보더니 그가 내 손목을 잡았다. 잡힌 손목에서 그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졌다. 그가 무슨 말이라도 하려는 듯 입을 열었다가 닫았다. 그가 손목을 끌어 당겼다. 덕분에 중심을 잃은 나를 안은 지민이 내 어깨에 얼굴을 묻었다. 어깨에서 그의 뜨거운 숨과 떨림이 느껴졌다. 내 허리를 끌어안은 그를 보다가 어색하게 그의 등에 손을 올렸다. 그의 등을 토닥였다.

 

 

 

 

 “나 힘들어.”


 “…응.”


 “숨 쉬고 싶어.”


 “…….”


 “아파. 너무, 아파….”

 

 

 

 

 지민의 목소리에 물기가 가득 담겨 있었다. 그의 등을 조심스럽게 쓸었다. 잘게 떨리는 목소리가 갈피를 잃은 듯 했다. 그가 내 어깨에 기대어 울었다. 그의 열이 내게로 옮겨져 오는 기분이었다. 덩달아 나까지도 몸에 열이 올랐다. 그가 이제라도 내게 기댈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그런 그를 안고 울었다. 내 어린 아이와 같은 지민 때문이었다. 힘겹게 숨을 쉬는 그의 등을 진정시키려 연신 토닥였다. 그의 심장박동이 느껴졌다. 누군가의 소도蘇塗가 된 순간이었다.

 

 

 

 

 

 

 

 

 

 

 

<암호닉>


ㅈㅈㄱ  /  미리내  /  0418  /  복동  /  1116  /  요괴  /  치즈  /  정구가  /  따슙  /  정꾸기냥  /  꾸뭉  /  베기  /  동상이몽  /  나비  /  홈매트  /  설탕  /  침침커밋  /  침침참참  /  0523  /  0221  /  오아시스  /  침맘  /  니나노  /  미니미니  /  주네  /  태태태탯  /  난지민덕  /  쩡구기윤기  /  현  /  비침  /  초슈  /  꿈틀이폴  /  쿠마몬  /  산딸기  /  국쓰  /  0103  /  0101  /  슈가버블  /  0328  /  민슈팅  /  박방탄  /  민윤기  /  가시버시  /  망개떡  /  크슷  /  6018  /  쉬림프  /  후세  /  뷔밀병기  /  방소  /  달콤윤기  /  몽총이덜  /  아조트  /  신냥  /  연서  /  뱁새☆  /  골드빈  /  윤기윤기  /  낑깡  /  허니귤  /  0910  /  파란당근  /  무사이  /  망개야  /  푸후후야  /  모윤  /  윤기 모찌  /  웃음망개짐니  /  1023  /  찬아찬거먹지마  /  655  /  민투구  /  1024  /  룰루랄라♥  /  감자도리  /  아야  /  카모마일  /  띠리띠리  /  은갈칰  /  삐삐까  /  용달샘  /  꽃오징어  /  오페라  /  또이  /  배고프다  /  소녀  /  0815  /  호비  /  민군주♥  /  초록창  /  마틸다  /  박력꾹  /  따르릉따르릉  /  MM  /  0956  /  도라희  /  10041230  /  0618  /  꽁꽁  /  삐삐걸즈  /  지니  /  야옹아  /  짱구  /  스페셜캔디  /  뉸뉴냔냐냔☆  /  흑슙흑슙  /  정국이융기  /  청보리청  /  유자쿠마  /  4월  /  유자차  /  쿠야쿠야  /  흥부짐니  /  슈슈  /  뀩  /  0320  /  순별  /  너구리  /  망개똥  /  수박  /  솔트말고슈가  /  토이  /  투슬리스  /  나의별  /  미스터  /  천재민윤기  /  사명감  /  파란  /  삼다수  /  슈가맨  /  입틀막  /  정글벙글  /  chouchou  /  브이백  /  들꽃  /  초코 생크림  /  슙슙이  /  늘봄  /  난나누우  /  세일러뭉  /  하루종일  /  입휴  /  데니스  /  베네딕션  /  유자청  /  자몽해  /  수니  /  줄라이  /  파자마  /  마새  /  바다코끼리  /   캔디  /  민홀리   /  순이  /  긍응이  /  종구부인  /  슙  /  박지민  /  연두  /  삼박자  /  무네큥  /  찌몬  /  젱둥젱둥  /  물결잉  /  초딩입맛  /  됼됼  /  엥  /  지미미  /  를르슈  /  유자모찌


암호닉 신청 해주신 분들 사랑해요. 쪽쪽 ♥3♥
거부는 거부합니다.
계속 신청 받아요, 주저 말고 해주세요!!!

 

<사담>

껄껄.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순이에요!! 작가님을 보고싶은 마음에 브금이 올라오기도 전에 바로 달려왔습니다...그래도 걱정마세요 글 수정되자마자 바로 새로고침해서 다시 봤거등요...헤헤..지민이..많이ㅜ힘들었겠어요....여주가 위로가 되어줘서 다행이에요...오늘도 잘 읽고가요!! 다음 화 너무 기대되요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순이님! 브금까지 다시 들어주시다니 헤헤.. 감사합니다!
7년 전
소슬
아 안돼 아직 브금을
7년 전
독자2
엥이에요 아 지밈아ㅜㅜㅜㅜ 여주가 위로가 돼주어서 너무 다행이에요... 실제로 저 무대를 볼 수 잌ㅅ음 얼마나 좋을까요... ㅋㅋ 아쉽네요ㅜㅜ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7년 전
소슬
엥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3
를르슈입니다! 브금 들으면서 읽었어요! 와 여주가 누굴 대신 하는지, 지민이가 왜 힘들어하는지 이제 제대로 알겠네요ㅠㅠ드디어 지민이가 여주에게 기대게 돼서 제가 다 마음이 놓입니다ㅠㅠㅠㅠ오늘화는 정말 살아있는 느낌이었어요! 와 묘사가 진짜..항상 생각하는거지만 정말 좋아요..ㅠㅠㅠ다음화 기다릴게요 감사해요♡
7년 전
소슬
를르슈님! 브금 이야기까지ㅠㅠㅠ 제가 너무 급하게 올려서 그만..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4
캔디에요!와...어머니라는 사람이 왜ㅠㅠㅠ지민이가 여주한테 경계심을 푼게 보여요ㅠㅠ
7년 전
소슬
캔디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5
분위기 ㅜㅜㅜㅜㅜㅜㅜ 대박적ㅜㅜㅜㅜ 해어날 수가 없어요ㅠㅠ 작가님 필력 넘 좋아요 사랑해여❤❤❤❤
7년 전
소슬
저도 사랑해여.❤
7년 전
독자6
무네큥입니다! 아 지민이가 지금까지 왜 그렇게 살아왔는지 알게되는 이번 화였네요 어머니라는 인격체가 아들을 그런식으로 몰아넣으니 지금까지 이 악물며 버틴 지민이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여주를 대체할 년이라니 ㅋㅋ 애초부터 정말 애정따위는 없었나봅니다... 부디 지민이와 여주가 이제 서로 보듬어줬으면 ㅠㅠ
7년 전
소슬
무네큥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10.43
[찬란]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지민이가 지금까지 왜 이렇게까지 춤에 집착하는지 알게됐네요 지민이 어머니가 여주를 좋아하는 이유까지... 오늘 너무 찌통이에요 흑흑... 잘 읽고 갑니다 !^!
7년 전
소슬
찬란님 반가워요!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7
누군가의 소도가 되었다니ㅠㅠㅠㅠㅠㅠ
감동적인 말이네요ㅠㅠㅠ
지민이가 여주를 의지할 수 있게 되었네요
[초코에 빠진 커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7년 전
소슬
초코에 빠진 커피님 반가워요!
7년 전
독자8
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님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독자님ㅠㅠㅠㅠㅠㅠㅜㅜㅠ
7년 전
독자9
유자청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필력 진짜 너무 대단하신거 아닙니까... 그래도 지민이가 여주에게 기댈 수 있어서 다행인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 오늘도 잘 보고 가요♥감사합니다
7년 전
소슬
유자청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0
와 진짜 제대로 빨려들어간채로 읽었어요 지민이의 몸 떨림이 전부 느껴지는듯한 기분... 작가님 존경해요 진쨔.......
7년 전
소슬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1
젱둥젱둥!
아....ㄹㅇ 오늘 브금이랑 글도 완전 잘어울리고... 대박.... 지민이 무너져 내리는거 완전 염전같고 좋아여... 짠내나.... 우는 지민이는 사랑이죠...

7년 전
소슬
젱둥젱둥님! 염전ㅋㅋㅋㅋㅋ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68.127
지미미에요 아 오늘은 지민이가 너무 안쓰러워요 그리고 역시나 이번편도 몰입이 장난아니네요 ㅠㅠ 둘사이가 조금 더 발전한 다음편 기다리고 있겠스니다 ㅠㅠㅠ
7년 전
소슬
지미미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2
와 진짜 미친 대박적인 글이에요 분위기 뭐예요 작가님 ㅠㅠ [0331] 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오늘 올라온 편 진짜 뭔가 와장창 깨진 느낌 ㅠㅠ 다음은 언제 또 올라오죠
7년 전
소슬
0331님 반가워요! 다음편은 주말이나 다음주 초가 아닐까 싶습니다!
7년 전
독자13
진짜 작가님 필력은 항상 대단해서 여러번 읽게 만들고 곱씹고 싶어져요..브금 또한 글과 잘 어울려요 그리고 저는 이제야 암호닉을 신청하네요 [쟈가워]로 불러주세여 이제! 하핳 지민이가 많이 힘들었는데 여주가 오아시스처럼 기댈 수 있게 해준거같아요 지민이는 잘하고있는데ㅠㅠ 인정 받아야 마땅한 아이인데ㅠㅠ너무 안타깝고..여주는ㅠㅠ 너무 자기 처지를 잘 알고 있다고하나요? 그러니까 지민의 친모가 잘해주는게 진짜 잘.해주는게 아닌걸 알고있는게 안쓰러워요ㅠㅠ 지민이 누나가 나쁜일 당한거 같은데 엄마는 반성조차 안하고 여주로 대체하다니 그래서 얻는게 무엇일까요..지민이와 여주가 행복했으면 좋겠어요ㅠㅠ 지민이 형도 사실은 행복하지 않을것같아요..진짜 자기 하고싶은일 있지만 부모님 때문에 못하고있는거같아요ㅠㅠ아니면 죄송해요ㅠㅠ 아구ㅠㅠ안타까워라ㅠㅠ
7년 전
소슬
쟈가워님, 반가워요! 죄송하다니요. 제 글은 언제나 독자님들의 상상을 적극추천합니답.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73.33
하루종일이에요. <누군가의 소도가 된 순간이었다.> 여주가 지민이의 소도가 됐네요. 여주의 소도도 지민이가 되지 않았을까요? 여주의 어린 모습을 지민이에게서 봤으니까.. 지민이 어머니는 왜 지민이한테 못한다고 자꾸 뭐라하는지.. 진짜 잘하는데.. (지민이도 성격이 다 어머니 때문이었어!)여주가 말해줘서 다행이에요. 이런 지민이 곁에 여주가 있어서 다행이에요. 이제 지민이가 여주를 더이상 경계하지 않겠죠? 지민이 감기도 빨리 나았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잘 읽었어요. 고마워요.
7년 전
소슬
하루종일님, 오늘도 고마워요. :D
7년 전
독자14
물결잉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어머니 너무 나빠ㅠㅠㅠㅠㅠㅠㅠㅠ요ㅠ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물결잉님, 반가워요!
7년 전
독자15
삼박자입니다ㅠㅠ 결국 모든 일의 원흉은 저 부모님 때문이였군요ㅠㅠ 불완전한 지민이랑 여주가 만나서 완전해졌음좋겠어여.. 글 너무 재밌어요ㅠㅠ
7년 전
독자16
그리고 그 누나라는 사람이랑 지민이랑 그 외 부모님 등 관련된 일이 대체 뭘가요ㅠㅠ 안 좋은일인것같긴한데.. 지민이 너무 맴찢이에요ㅠㅠ
7년 전
소슬
삼박자님, 칭찬 너무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7
마새에요ㅠㅠㅠㅠ아 이번편 분위기 대박적..이래도 되는 겁니까ㅠㅠㅠㅠㅠ아 지민이 너무 불쌍해요..어머니..
7년 전
소슬
마새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18
아ㅠㅠㅠㅠㅠ짐나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마음아프네요ㅠㅠㅠ
7년 전
소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19
[민또]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와 진짜 글 분위기 대박입니다유ㅠㅠ 이걸 왜 이제 봤을까요? 완전 몰입해서 봤습니댜
7년 전
소슬
민또님, 반가워요! 고맙습니다. :)
7년 전
독자20
헐헐헐헐대박 저 정주행하고 왔슴다
이제 서로에게 의지하면서 사랑이 싹트길...ㅠㅠ
[맴매때찌]로 암호닉 신청하고 가용....♡

7년 전
소슬
맴매때찌님, 반가워요!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99.65
[요를레히] 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지민이가 생각보다 많이 힘든 상태네요.. 지민이 무용 잘하는데ㅜㅜㅜㅜ 여주가 지민이에게 위로가 되주어서 다행이예요 ㅜㅜ..
7년 전
소슬
요를레히님, 반가워요!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29.206
와....작가님 저는 31일날 나결정이 풀리는 회원입니다......
근데 진짜....작가님 진짜 너무 좋아요........지민이랑 여주 심리가 한 때의 제가 느꼈고 또 말해주기를 바랬던 것과 닮아 있어서 그런지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ㅜㅠㅜㅜㅜㅠㅠㅠㅠㅜ제 모자란 어휘력이 이렇게 원망스러울 때가 없었는데....진짜로 너무 좋아요
제가 솔직히 눈팅족이라서..아니 나결정 사서 더 그렇게 된 거긴 하지만...그래서 댓글을 안다는 경우가 많았는데
정말 작가님 작품은 꼭 달아야만 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ㅡㅜㅜㅠㅜㅠ암호닉 신청하겠습니다 [뜬구름]으로요!!
이런 글 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뜬구름님, 반가워요. 지민이랑 여주 심리를 느껴오셨다니, 우선 정말 수고하셨다는 말씀부터 드리고 싶어요. 분명 열심히 하셨을테니까요! :) 나결정 풀리면 회원으로 봬요.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40.173
으아ㅏㄱ!작가님이다!!으악!줄라이에용ㅇ아 지금 작가님오셔서 너무나신납니당ㅎㅎㅎㅎㄹㄹㅎ드댜지민이가여주에게맘을열어ㅛ군옇ㅎㅎㄹ마지막에설렜어영그리고 오늘도필력뿜뿜!
7년 전
소슬
줄라이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91.123
흐아 .....둘이 행복해지면 좋겠네요진짜ㅠㅠㅠㅠㅠ지민이엄마 진짜 못됐어요 너무해 하.... 오늘도너무잘보고가요 브금도좋고글도너무좋고ㅠㅠㅠ 담화기다릴게요♡
7년 전
소슬
감사합니다. :)
7년 전
독자21
10041230

지민이가 저렇게 털어놓고 얘기하게 되어서 다행이네요! 저도 옆에서 위로해주고 싶어요...ㅎ

7년 전
소슬
10041230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22
아구ㅜㅜㅜㅜ지미나ㅠㅠㅠ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이야ㅜㅜㅜㅜ
7년 전
소슬
댓글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23
헐.....이제서야 보게되었어요ㅠㅠㅠㅠㅠ지민아ㅠㅠㅠㅠㅠ어떡해ㅠㅠㅠㅠㅠ진짜 마음아파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댓글 고마워요. :D
7년 전
비회원48.189
박지민입니다. 세상에 지민아ㅠㅠㅠㅠㅠ8ㅂ8 너무 힘들었겠다.. 세상에ㅠㅠㅠㅠ 서서히 여주에게 마음을 열어가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너무 안쓰러운...8ㅂ8
7년 전
소슬
박지민님, 오늘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24
[녹차맛콜라]로 신청합니다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민이ㅜㅜ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녹차맛콜라님, 반가워요.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32.225
[딸기냠냠]암호닉 신청해요. 오늘에서야 지민이가 터졌군요ㅠㅠㅠㅠㅠ 앞으로 둘의 관계가 어떻게 변할지 너무 궁금하네요 작가님 글을 읽을 수록 점점 다 빠져듭니다!!!
7년 전
소슬
딸기냠냠님, 반가워요! 칭찬 감사해요. :)
7년 전
독자25
헐...[쁄]로 암호닉신청하고가요...제가 왜 이 걸작을 지금에서야 발견했을까요...이런 치명치명한 지민이와 여주의 분위기라니...☆사랑합니다 자까님
7년 전
소슬
쁄님, 반가워요!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26
와 진짜 작가님 전부터 느끼는거지만 글 너무너무 잘 쓰시는 거 같아요....진짜....읽으면 정말 빨려들어가는 느낌? 정말로 글에 취하는 느낌이에요 ㅠㅠ 수능 일주일 전엔가 새벽에 여기는 우주 읽고 몽환적인 분위기때문에 그날 정신 못 차리고그랬는데 불가항력도..ㅠㅠ 진짜....최고에요..책으로 나온다면 정말 사고 싶을 정도로..! 지민이랑 여주가 무대할때 저까지 긴장감에 숨이 막히는 느낌이었어요8ㅅ8 마지막은 정말 ㅠㅅㅠ 지민이가 조금 기댈 사람이 생긴 거 같아서 너무 다행이에요 제가 원래덧글을 이렇게 길게 달아본 적이 없는데 너무 감동적이어서 씀니당,,, 언제나 생각하는건데 작가님 묘사는 짱이애오.. 잘 읽고 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년 전
소슬
독자님 댓글에 제가 막 힘이 솟는 것 같네요. 안 그래도 요즘 글이 잘 안 써지는 것 같았는데, 덕분에 수월해질 것만 같아요. 너무 고마워요! :) ❤
7년 전
독자27
으아 작가님,,,,제가 원래 이시간까지 잘 못버티는데 불가항력본다고 이렇게 버티면서 보는건 처음이에요 글 스토리도 뻔히 보던 내용이 아니라서 더 더 재밌고 특별한거 같아요 작가님 필력 덕분에 몰입도도 엄청나게 커요 제가 정말로 지민이를 눈앞에 놓고 대화 나누는 그런 느낌이랄까 아무튼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작가님 정말 체고십니다......❣항상 자기전에 보고 자는데 그래서 그런지 꿈에 지민이도 나올거 같구 그냥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밤되세요!
7년 전
소슬
독자님, 너무 고마워요.❤ 예쁜 꿈 꾸세요!
7년 전
독자28
시아 노래중에서도 저의 최애곡이 나와서 더 몰입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민이가 저렇게 죽어라 연습하는 것이 실제로도 그렇기 때문에 와닿았구요...여주가 지민이의 안식처가 되서 다행이에요ㅜㅡ 여때까지의 지민이는 정말 위태로워서 부서질 것 같았거등요ㅜㅜ 작가님 묘사력에 한번 더 반하고 갑니다 ❤ 행복한 정주행이네요
7년 전
소슬
정주행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도 고마워요!❤
7년 전
독자29
부모님이 너무 강요하고 간섭해서 답답하네요 본인의 삶은 본인이 책임지는 게 좋은 건데요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댓글 고마워요!
7년 전
독자30
바다코끼리에여!!!
오랜만이에여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바다코끼리님, 오랜만이에요!
7년 전
독자31
ㅇ<-<,,,,, 전쥭었숩니다,,,, 작가님처ㅣ고오,,,최고오,,,,
7년 전
소슬
댓글 고마워요!
7년 전
독자32
난나누우
으아ㅏ.... 진짜 ㅠㅠㅠㅠ
어머니는 모순 투성이인거같아요...

7년 전
소슬
난나누우님, 고마워요!
7년 전
독자33
지민이 어머니...? 어우 깜짝아 여주를 진짜 아끼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대체할 사람이 필요했던거 군요 그리고 지민이 한테 너는 못한다니 부모님이 어찌 그런말을 할 수 있는지 진짜 너무 놀랐습니다 그리고 여주가 지민이의 소도가 되는 순간이었군요 너무 좋게 봤습니다
7년 전
소슬
댓글 너무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34
이제야 알겠네요ㅠㅠ 지민이랑 여주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줬으면 좋겠습니다ㅠㅠㅠ
7년 전
소슬
댓글 고마워요.
7년 전
독자35
아지민아..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댓글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36
누군가의 소도가 된 순간이었대......ㅠㅠㅠㅠㅠ지민이한테는 피아노치던 누나가 있었나보네요ㅠㅠㅠㅠㅠㅠ
7년 전
소슬
댓글 고마워요. ;)
7년 전
독자37
앗앗 이야기가 ㅈㅓㅁ점 흥미진진!!! 그나저나 브금 제목좀 알러듀데요ㅠㅠ퓨ㅠ 작가님 쓰시는 글 브금글 ㄷㅏ 좋아여ㅠㅠ
7년 전
소슬
브금은 Sia - Alive 예요. 감사합니다. :)
7년 전
독자38
아 드디어 짐니가 마음을 열었네요...!(두근)ㅠㅠㅠㅠ다행이예요 그나마...지민이 어머니는 왜 저러시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재능이 없다니!!!! 짐니가 얼마나 잘하는데여 빼애애애액'ㅁ'!!!!
큼큼 아무튼 잘보고가요 자까님 더럽..the love....☆♡

7년 전
독자39
어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민아ㅠㅠㅠㅠ 안쓰러 ㅠㅠㅠ 안쓰러워 죽겟다 ㅠㅠㅠㅠ
7년 전
독자41
어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349 소슬 01.26 07:3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246 소슬 01.23 22: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165 소슬 01.21 08:3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1052 소슬 01.16 22: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959 소슬 01.12 22:3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879 소슬 01.09 23:3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773 소슬 01.05 22:4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677 소슬 01.02 23:3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595 소슬 12.28 23: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444 소슬 12.24 00: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353 소슬 12.20 00: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245 소슬 12.17 20:4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불가항력 0162 소슬 12.15 00:2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새벽녘의 맹인22 소슬 10.30 14: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여기는 우주, 너의30 소슬 10.03 22:5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괴물21 소슬 08.18 02:1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NULL MOON 下12 소슬 08.02 04: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NULL MOON 中20 소슬 07.29 02:3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NULL MOON 上23 소슬 07.27 03: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외딴섬, 들꽃 소녀 0112 소슬 07.10 23:0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落花流水 ; 인큐버스, 그리고 진화된 존재43 소슬 05.29 01: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나의 사랑, 나의 뮤즈146 소슬 05.15 13:2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비윤리적인 선생님, 비윤리적인 학생47 소슬 04.03 01: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석진] 칠흑의 꽃10 소슬 03.20 15:3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코스모폴리탄18 소슬 03.13 04:4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호석] 역사적인 밤22 소슬 03.12 05: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연예인 덕후와 연애해요 1123 소슬 02.28 2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