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봄과 여름의 사이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봄과 여름의 사이 전체글ll조회 415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암호닉-   

   

[호찡] [낑깡] [8월의 겨울] [봄꽃] [열시십분] [여름밤] [호시 부인] [디케이] [쑤하진] [아니아니] [슝]   

  

  

캔버스와 물감 [물감 아홉 방울]  

  

  

  

  

  

  

  

"아..."  

  

  

  

  

  

  

  

나는 당황감에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못하고는 그저 눈을 깜빡였다. 벌어진 입술 틈 사이로는 짧은 한 마디가 흘러나왔다. 내 앞에서는 부승관이 울고 있었다.  

  

  

  

그리고 지금의 상황이 발생하게 된 것은, 다름이 아닌 부승관의 품 속에 안겨진 내 그림 때문이었다.  

  

  

  

-  

  

  

  

어제 권순영과 헤어진 후 나는 집에 들어서자마자 가방과 교복을 정리하고는 손목에 걸려져 있던 머리끈을 빼어내어 머리를 올려 묶었다. 방 안으로 들어서자 물감 냄새가 코 끝을 간지럽혔다. 벽에 기대어진 체 놓여 있는 작은 캔버스를 들어 올려 이젤 위로 올려놓았다. 붓을 들어 물을 적시고, 천에 갖다 대어 머금어진 물의 양을 조절했다.  

  

  

  

대회 전까지는 시간이 조금은 있었다. 이렇게 급하게 완성하지는 않아도 됐다. 그래도, 오늘 완성해야 할 것만 같았다. 하루빨리 부승관에게 선물해야 될 것만 같았다. 하루빨리, 더 가까워지고 싶었다.  

  

  

  

  

  

마음처럼 만큼이나 빠르게 움직이는 손놀림에, 반쯤 채워져 있던 캔버스의 위는 금세 여러 색의 물감으로 뒤덮였다. 마지막 붓질을 마치고 붓을 내려놓았다. 조용한 방 안에 '탁' 하고 붓을 내려놓는 소리가 울렸다.  

  

  

  

  

  

"예쁘다"  

  

  

  

  

  

작은 캔버스 위를 가득 채운 색들의 향연이 예쁘다고 생각했다. 다 같은 회색이지만, 그 무엇보다 예쁘다고, 그렇게 생각했다. 이보다 큰 작품도 그려봤다. 이보다 더 오랜 시간을 걸려 작품을 완성해봤었다. 이보다 더 많은 색을 쓰기도 했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에겐 이제껏 그 어떤 작품보다 마음에 들었다.  

  

  

  

아직 물감이 덜 마른 캔버스 위의 허공에 쓸어내리듯 손을 움직였다. 기뻐해 줬으면, 좋겠다.  

  

  

  

  

  

다음 날 나는 아침에 일어나 가방을 메며 캔버스를 종이봉투에 넣어 꾹, 쥐었다. 수업시간에는 무슨 생각을 했는지도 모르겠다. 부승관을 떠올리며 빈 종이 위를 오간 손은 동글동글한 작은 체리 몇 개를 그려냈다.   

  

  

  

그리고 점심시간이라며 어김없이 나의 반으로 달려온 부승관에게 나는 책상 옆에 걸려져 있던 종이봉투를 꺼냈다. 갑작스레 자신의 앞에 들이밀어진 종이봉투에 동그래진 눈을 깜빡이던 부승관은 얼떨결에 종이봉투를 받아들었다.  

  

  

  

  

  

  

  

"뭐야 김세봄?"  

  

  

  

"열어 봐"  

  

  

  

  

  

  

  

자신에 손에 들린 봉투가 무엇인지 묻는 부승관에게 열어보라며 짧게 말하고는 슬쩍 웃어 보였다. 그런 나의 반응에 부승관은 손을 움직여 종이봉투를 열어냈다. 종이봉투 안에서는 천으로 둘러진 캔버스가 나왔지만 부승관은 모르겠다는 듯 이게 대체 뭐길래 이렇게 꽁꽁 싸매놓았냐며 말했다.  

  

  

  

  

  

  

  

"어, 부승관 그거 뭐야?"  

  

  

  

"어.."  

  

  

  

"저번에, 네가 본관에 걸렸었던 그림 마음에 들어 하길래 그렸어. 솜사탕이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선물이니까..."  

  

  

  

  

  

  

  

부승관이 천을 풀어냄과 동시에 열려져 있던 뒷문으로 이지훈이 들어왔고, 이지훈의 질문에도 부승관은 그저 그림을 바라보기만 했다. 그리고 그런 부승관의 모습에 급히 입을 열어 이야기를 꺼냈다.   

  

  

  

마음에 들지 않았을 수도 있다. 아니면 그냥 빈말일 뿐이었는데 내가 과하게 반응했을 수도 있다. 내가 오만했다. 내가 그 사람을 친구로 여겼다 해서 내가 그 사람에게 친구가 되는 것이 아니었다. 복잡해져 오는 머릿속에 말의 속도는 점점 더뎌졌다. 그리고 바닥으로 향했던 시선을 들어 올리며 부승관을 바라봄으로써 나의 말소리는 멈췄다.  

  

  

  

  

  

부승관이 울고 있었다. 나의 말소리가 멈추자 조용해진 교실 안에는 옅은 부승관의 울음소리가 울렸다. 뒤에서 다가오던 이지훈도 걸음을 멈추고는 고개를 숙인 부승관의 뒷모습을 바라보고 있었다. 내가 생각했던 부승관의 반응이라는 확연히 다른 반응이었다. 특유의 반짝반짝 빛나는 눈빛을 보이기는커녕 눈에는 눈물이 잔뜩 고여있었다.  

  

  

  

  

  

  

  

"나는, 네가 날, 이렇게 생각할 줄 몰랐어"  

  

  

  

"늘, 항상, 걱정했어. 내가 너한테 너무 과하게 대했을까, 혹여 무심결에 실수하지 않았을까, 그래서 네가 날 싫어하지 않을까"  

  

  

  

"친구라고, 여기지 않을 줄 알았어"  

  

  

  

  

  

  

  

조용한 교실 안에 퍼지는 부승관의 목소리가 멈추자 나는 이로 물었던 입술을 놓았다. 코 끝이 아려왔다. 눈가가 뜨거웠다. 친구라고 생각했다. 늘 나를 걱정했다. 울음 섞인 목소리로 전한 부승관의 말은 꾹, 내 머리를 짓눌렀다. 나는 고개를 숙였다.  

  

  

  

  

  

  

  

"멍청해, 진짜"  

  

  

  

"멍청한 부승관"  

  

  

  

  

  

  

  

약간은 젖은 내 목소리가 다시 한번 더 조용한 교실을 울렸다. 고개를 들어 올리니 눈물에 잔뜩 젖은 부승관의 얼굴이 보였다. '멍청한 사람이랑은 친구 안 해', 그렇게 말하며 웃어 보였다. 그리고 그런 날 보던 부승관은 더욱 환하게 웃어 보였다. 내가 생각했던 그대로 볼록이 귀엽게 나온 광대가 올라가고, 앙 다문 입술이 벌어지며 둥글게 변했다. 특유의 반짝반짝 빛나는 눈빛과 함께.  

  

  

  

  

  

-  

  

오늘은 완전한 세봄이와 승관이의 화가 되었어요. 세봄이가 누군가에게 그림을 준다는 게 특별한 행동인 걸 승관이도 알아요. 또, 자신이 스치 듯 한 말을 기억하고 그린 세봄이의 행동이 승관이에게는 큰 의미로 다가왔죠. 물론 세봄이한테도 큰 의미였고요. 이렇게 세봄이는 승관이와 함께 조금 더 성장했습니다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낑깡이예요. 저 오늘은 진짜 울고 시작하려구요, 엉엉. 제가 진짜 너무 행복해서 눈물이 다 나려고 합니다 사이님. 저는 이번 편 보면서 봄이 그림이 아이들과 관계를 쌓아가면서 더 아름다워지고 있다고 느꼈어요. 사실 초반에 봄이가 그림 그리는 거 보고 있으면, 약간 감정 없이 손이 움직이는대로 그리는 것 같아 보이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던 것 같은데 친구들로 인해서 더 재미도 붙이고 그림에 의미도 더 두는 것 같아요. 성장하는 거겠죠? ㅠㅠㅠㅠ 우리 승관이는 정말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스러워요. 처음부터 그렇게 느꼈지만 이번편에서는 정말 그 정점을 찍지 않았나 싶어요. 봄일 보며 활짝 웃어 광대가 봉곳 올라온 모습을 상상하니까 발이 동동 굴러집니다. 정말 마음 따뜻한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캔버스는 정말 소중한 힐링물이예요 `-'♥ 위로를 얻고 갑니다! 사랑해요! 사이님!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낑깡님이 늘 글 속에 담겨진 표현들을 세세히 알아주셔서 너무 기뻐요, 저도 9화를 굉장히 좋아해요. 승관이와 봄이와의 관계가 한 발자국 더 다가가진 느낌이랄까ㅎㅎ♥ 봄이가 제 마음을 담아 그린 그림이 굉장히 적을거에요. 그리고 그 중 하나가 승관이에게 준 그림이 되었네요. 예쁜 아이들 속에서 성장해가는 봄이를 담아낼 수 있어서 참 기뻐요. 저에게도 작은 힐링이 되는 캔버스와 물감을 보시고 이렇게 예쁘게 감상 남겨주셔서 늘 감사해요 /♥\♥
7년 전
독자2
아니아니에요 승관이 우는거 보고 왜 제가 눈물 나려고하는건지 왜 울컥하는지ㅠㅠㅠㅠ 그래도 좋아해주는 승관이라서 참 다행이에요 멍청한 애랑 친구 안한다고해서 웃는 모습도 머릿속에서 상상되는거같고.. 오늘도 잘 보고가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제가 정말 좋아하는 9화에요ㅜㅜ! 순영이의 다정함도, 승관이의 여린 부분도, 여주와의 관계도 표현되고요. 평소보다 조금 더 정성이 들어갔던 화인지라 마음에 들어하시니 더 기쁘네요ㅎㅎ 이번에도 감사드려요 /♥\!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호시부인님의 말씀처럼 승관이와 여주 둘다 서로에게 더 큰 의미가 되겠죠ㅎㅎ 승관이도 속으로 많이 불안해하고 걱정했어요ㅜㅜ 그래도 이제는 그럴 일 없을테니까요, 이번에도 감사합니다 /♥\
7년 전
독자4
쑤하진/아이고 우리 뜽가니ㅠㅠㅠㅠ주위에 승가니같은 친구 하나 둔 것만으로도 그건 성공한 인생일거에여ㅠㅠ여주에게도 승관이에게도 서로의 존재는 큰 의미가 될 거 같네요ㅠㅠㅠㅠ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오늘 화가 너무 아련하죠..ㅜㅜ? 저도 쓰면서 괜히 코끝이 간질간질했던 화예요..;ㅅ; 그래도 오늘은 승관이에 대해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어요ㅎㅎ 묘사,행동,대화 하나하나 지금의 승관이를 잘 표현할 수 있게요. 그러니 다음에는 순영이 위주의 간질거리는 글로 찾아뵐게요 '♡' 오늘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하트)
7년 전
비회원74.82
ㅠㅠ 승관이가 우는 장면보면서 저도 모르게 눈물이 고였네요..ㅠㅠ
승관이의 감정이 정말 잘 전달된 것 같아요! 친근하게 대하지만 정말 얘가 날 이렇게 친하게 생각할까라는 마음.. 찡하네요..

7년 전
비회원74.82
슝입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비회원이심에도 이렇게 예쁜 댓글 늘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ㅜㅜ 승관이도 세봄이 앞에서는 늘 밝고 아무렇지 않아했지만 마음 한 켠에는 늘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어요 ;ㅅ; 상처가 많은 세봄이인걸 아니까요. 그런데 이번에 자신을 친구라 생각하는 세봄이의 모습에 울컥 감정이 쏟아져버렸고요..세 아이들 모두 정말 세봄이를 아낀답니다ㅎㅎ..다음에는 아마 순영이 위주로 나올 것 같아요! 지훈이는 뭔가 말하면 너무 큰 스포가 되어서..(지훈:?) 중반을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캔버스와 물감, 늘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끝까지 함께해요!
7년 전
독자5
호찡입니다 승관이가 너무 귀여워서 헤실헤실 봤는데 천천히 다시 읽어보니까 너무 슬프더라구요.. 여주, 승관이 사이에 더 가까워질 계기를 준 것 같아요 여주가 착한친구를 사귀어서 다시 한번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오늘 화는 승관이의 불안감을 잘 살리고 싶었어요. 세봄이 앞에서는 늘 밝고 괜찮아 보였지만 마음 한 켠에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세봄이가 자신을 친구라고 생각하는 모습에 울컥 감정이 쏟아진 것 같아요ㅎㅎ..세 아이들의 모습을 가장 예쁘게 담아내고 싶은 마음이 글에 표현된 것 같아 기뻐요! 이번에도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공지사항4 봄과 여름의 사.. 02.06 18:3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76 봄과 여름의 사.. 02.02 18: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63 봄과 여름의 사.. 02.01 15: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54 봄과 여름의 사.. 01.31 21:45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43 봄과 여름의 사.. 01.30 16:1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312 봄과 여름의 사.. 01.27 15:5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214 봄과 여름의 사.. 01.26 16:0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110 봄과 여름의 사.. 01.25 15:1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014 봄과 여름의 사.. 01.24 15:1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913 봄과 여름의 사.. 01.23 15:2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812 봄과 여름의 사.. 01.20 16:2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712 봄과 여름의 사.. 01.19 16:3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616 봄과 여름의 사.. 01.18 19:4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514 봄과 여름의 사.. 01.17 15:1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414 봄과 여름의 사.. 01.16 16:5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314 봄과 여름의 사.. 01.13 15: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210 봄과 여름의 사.. 01.12 16:2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21 봄과 여름의 사.. 01.11 20:56
전체 인기글 l 안내
5/3 17:26 ~ 5/3 17: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