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봄과 여름의 사이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봄과 여름의 사이 전체글ll조회 400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암호닉-   

 

 

[호찡] [낑깡] [8월의 겨울] [봄꽃] [열시십분] [여름밤] [호시 부인] [디케이] [쑤하진] [아니아니] [슝]   

 

 

 

 

 

캔버스와 물감 [물감 열 방울] 

 

 

 

 

 

 

 

 

 

 

 

결국 우리는 그날 급식실을 가지 못 했다. 내 말에 부승관이 웃음 지음과 동시에 권순영이 들어왔었고, 나는 '미안, 너무 늦었지?' 라며 머쓱하게 웃음을 지은 체 말하던 권순영과 눈이 마주쳤다.  

 

 

 

 

 

 

 

 

 

 

 

"왜 울어" 

 

 

 

 

 

 

 

 

 

 

 

그리고 권순영은 내 앞에 무릎을 굽힌 체 앉아있었다. 아까 전과는 다른 굳은 얼굴로 나와 눈을 맞추는 권순영의 행동에 멍하니 눈을 깜빡였다. 

 

 

 

 

 

 

 

 

 

 

 

"누가 울렸어?" 

 

 

 

 

 

 

 

 

 

 

 

침착하고 가라앉은 목소리와 다르게 얼굴을 감싸오는 손길이 다정했다. 아까 전 일로 달아올랐던 볼 위로 차가운 손이 내려앉았다. 엄지손가락이 눈가를 살살, 쓸어내렸다. '붉어졌어' 살짝 미간을 찌푸리며 말하는 권순영의 말에 왠지 모르게 메마른 입술을 윗니로 꾹, 눌러내렸다.  

 

 

 

 

 

 

 

 

 

 

 

"부승관이 그랬어" 

 

 

 

 

 

 

 

 

 

 

 

차가운 손에 식혀진 볼이 다시금 달아오를 것만 같을 때쯤 이지훈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부승관이 그랬어', 그런 이지훈의 말에 눈가를 쓸어내리던 손길이 멈추어 눈 밑을 약하게 누르고 떨어져 내렸다. '뭐라고?' 이지훈 쪽으로 고개를 돌리며 되묻는 권순영과 함께 시선을 돌리자 어이없다는 듯 웃어 보이는 이지훈과 놀란 듯 눈이 커다래진 체 이지훈을 바라보는 부승관의 모습이 보였다. 

 

 

 

 

 

 

 

 

 

 

 

"표정 풀어, 안 좋은 쪽으로 울린 거 아니야" 

 

 

 

 

 

 

 

 

 

 

 

장난스럽게 입꼬리를 올리며 말하는 이지훈의 모습에 나 역시 급히 입을 열었다. '맞아, 그런 거 아니야' 나의 말에 다시 고개를 돌려오는 권순영의 눈을 똑바로 바라보았다. 

 

 

 

 

 

 

 

 

 

 

 

"아니야?" 

 

 

 

 

 

"응, 그런 거 아니야" 

 

 

 

 

 

 

 

 

 

 

 

자신의 질문에 고개를 끄덕이며 답하는 나를 보고는 한 손으로 자신의 눈 위를 덮어 잠시 눌러내리더니 이내 손을 떼어내고는 옅게 웃어 보였다. 

 

 

 

 

 

 

 

 

 

 

 

"그럼 다행이다" 

 

 

 

 

 

 

 

 

 

 

 

이후 아까의 상황에 대해 설명하는 이지훈과 그런 이지훈의 말에 크게 동의하는 부승관의 모습에 나는 조용히 웃음을 흘렸다. 

 

 

 

 

 

 

 

 

 

 

 

'늘, 항상, 걱정했어. 내가 너한테 너무 과하게 대했을까, 혹여 무심결에 실수하지 않았을까, 그래서 네가 날 싫어하지 않을까' 

 

 

 

 

 

'친구라고, 여기지 않을 줄 알았어' 

 

 

 

 

 

 

 

 

 

 

 

아까 전 잔뜩 젖은 목소리로 띄엄띄엄 자신의 얘기를 털어놓던 승관의 모습이 떠올랐다. 자신만 불안해한 게 아니었다. 자신만 친구로 여긴 것이 아니었다. 승관 역시 자신과 같았다. 그 사실 하나로 속 안에 가득 차 있던 불안감은 따뜻한 태양 아래 눈이 녹 듯 사라졌다. 나는 이 아이들에게, 온전한 친구였다. 

 

 

 

 

 

 

 

 

 

 

 

"부승관 눈 부었어" 

 

 

 

 

 

 

 

 

 

 

 

'완전 못생겼다' 세 사람의 소란 틈으로 끼어든 내 목소리에 나에게로 시선이 꽂혀오자 나는 그저 작은 웃음소리와 함께 웃어 보였다. 

 

 

 

 

 

 

 

 

 

 

 

"야 너도 지금 눈 주변 빨갛거든! 너도 못생겼어!" 

 

 

 

 

 

"부승관 너 솔직히 찔려서 그렇게 소리치는 거지?" 

 

 

 

 

 

 

 

 

 

 

 

나의 말에 부승관을 제외한 2명에게서 웃음소리가 새어 나오자 부승관은 부루퉁, 입술을 내밀더니 손가락으로 날 가리키며 언성을 높였다. 그런 부승관의 모습에 이지훈이 부승관의 어깨를 가볍게 치며 장난스러운 말을 던지자 이내 부승관은 '아 몰라, 오늘은 어차피 급식 별로였어! 매점 갈래!' 라며 새침하게 말을 남기고는 교실을 빠져나갔다. 

 

 

 

 

 

그리고 그런 부승관의 행동에 이지훈 역시 '오늘 급식 먹기는 틀렸어' 라며 부승관의 뒤를 쫓아갔다. 

 

 

 

 

 

 

 

 

 

 

 

"우리도 가자" 

 

 

 

 

 

"아, 응 얼른 따라가자" 

 

 

 

 

 

"세봄아" 

 

 

 

 

 

 

 

 

 

 

 

그런 둘의 모습에 가자며 말하는 권순영의 말에 고개를 끄덕인 후 걸음을 옮기려 하자 행동을 멈추게 하듯 다시금 권순영의 말소리가 들려왔다. 

 

 

 

 

 

 

 

 

 

 

 

"불안해 하지마, 모두 다, 분명히 네 친구야" 

 

 

 

 

 

"그리고 안 못생겼어, 예뻐" 

 

 

 

 

 

 

 

 

 

 

 

'불안해 하지 마' 그 한마디에 아무 말없이 권순영을 바라보자 이내 권순영은 살포시 자신의 눈을 접어 보이며 말을 이었다. '예뻐', 아까 부승관이 장난으로 못생겼다며 말하던 것에 대한 말인 것 같았다. 어찌 보면 참 사소한 것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다, 권순영은. 참, 다정한 사람 

 

 

 

 

 

 

 

 

그리고 그날 부승관이 그랬다는 말에 잔뜩 굳어진 무서운 표정을 하고 이지훈을 바라봐, 부승관이 그렇게 열심히 이지훈의 설명에 동조했다는 것을 알게 된 건, 조금 더, 시간이 지난 후였다. 

 

 

이제 좀 간질간질 두근두근해야겠죠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여름밤입니다! 작가님 오늘도 심장폭격을 해주셨네요ㅠㅠ 너무 몽글몽글한거 아닙니까... 순영이 마지막 말에 웃음이 막 피어나네요. 너무 설레요!!!!!!꺄!!!!! 오늘도 좋은 글 감사드려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사소한 부분 하나까지도 챙기는 순영이가 너무 좋습니다ㅎㅎ♥ 지나치듯 한 말에 예쁘다고 해주는 그 말이 참 좋았어요. 몽글몽글이 제가 좋아하는 표현인데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너무 기뻐요ㅎㅎ 이번에도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221.88
쑤하진/하ㅠㅠ제가 쓰차를 먹어가지구ㅠㅠㅠㅠㅠㅠㅠ그래도 다행히 회원전용 글이 아니라서 이렇게 비회원 댓글로라도 남겨여ㅠㅠㅠㅠㅠ항상 다정한 순영이 때문에 심쿵...♥ 이제 앞으로 더더더더더 달달해질 여주와 순영이 기대할게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어쩌다가..ㅠㅠㅠㅠ 비회원으로도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ㅜㅜ! 하진님 말씀처럼 앞으로 더 달달해질 두 아이들의 모습 잘 담아낼게요! 늘 감사해요 /♥\
7년 전
독자2
아니아니에요! 역시 순영이는 여주를 하나하나 챙겨주는거같아서 너무 좋아요 대리만족 하고가는 느낌..? 승관이도, 지훈이도 그리고 순영이도 다 좋은 친구인거같아서 정말 좋아요 제 주변에도 저런 친구들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잘 읽고가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순영이를 표현하며 여주의 사소한 부분 하나도 빼놓지않고 챙기려하고 있어요ㅎㅎ♥ 누군가에 대해 사소한 부분까지 챙기는 건 어려운 일이니까요! 세 아이들 모두 여주에게 하나같이 다 좋은 친구들이죠ㅎㅎ 이번에도 감사합니다 /♥\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제 글 속 순영이는 다정함을 가득 담았으니까요, 앞으로 잔뜩 간질간질해질 예정입니다 /♥\!
7년 전
독자4
끄앙 방금 다 보고 왔아요ㅠㅠㅠㅠㅠㅠ맘이 띠뜩해지는 글이에요 힐링힐링..[스팸]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처음 뵙겠습니다, 스팸님 /♥\! 부족한 글 처음부터 지금까지 좋게 봐주시고 이렇게 댓글로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ㅎㅎ! 예쁜 화로 오늘도 다시 찾아뵐게요!
7년 전
비회원74.82
슝입니다! 불안해 하지마.. 라는 너무도 다정한 말이 세봄이에게 잘 전달된 것 같네요..
더불어 승관이, 지훈이, 순영이와의 편안한 분위기도 세봄이가 이제 불안해하지 않을 거라는 걸 보여주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ㅎㅎ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세 아이들과 함께 점점 안정감을 되찾아갈 세봄이의 모습을 하루 빨리 보고 싶네요 /♥\! 이번에도 다정했던 순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5
이제 온 낑깡, 껍질 다 까져서 눈물이가 납니다 T^T... 오늘 쑤뇽 진짜 너무 다정해서 행복합니다. 우는 봄이에게 와서 왜 울었냐, 묻고 달래주는 장면이 진짜 너무 예쁘면서 설레고 그랬던 것 같아요. 순영이는 정말 봄이의 마음을 잘 아는 것 같아요. 뭔가 봄이는 자신의 감정? 에 대해 조금 무딘 듯한 느낌인데 그걸 순영이가 잘 캐치하는 것 같은? 그런데 그걸 적당하게 조절해서 봄이가 알아차릴 수 있게 도와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정말 보면서 저도 불안했던 봄이가 더 이상 불안해하지 않을 걸 생각하니까 행복했어요. 다정한 순영이 써주셔서 감사해요 사이님! 우리 다음편에서 봐요!
7년 전
봄과 여름의 사이
늦게나마 답글을 달러 총총총 왔습니다..! 저도 순영이가 우는 봄이를 챙겨주는 장면을 쓰면서 세세하세 설렘 포인트를 넣으려 노력했는데 다행히도 예쁘게 나와준 것만 같아 기뻐요 *'♡'* 낑깡님 말씀처럼 봄이가 자기 자신에게는 굉장히 무딘 편인데 그걸 순영이가 옆에서 예쁘게 챙겨주는 편이랍니다ㅎㅎ 봄이가 부담스럽지않게, 적당하게. 누군가를 그렇게 대하는게 정말 어려운 일인데 순영이가 봄이에게 그렇게 대해주니까요, 정말 예뻐요. 앞으로는 봄이가 조금 더 편해질 예정이니 행복하게 함께해요! 다음 편 답글로 다시 뵈요!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2 1억05.01 21:3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공지사항4 봄과 여름의 사.. 02.06 18:3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76 봄과 여름의 사.. 02.02 18: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63 봄과 여름의 사.. 02.01 15: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54 봄과 여름의 사.. 01.31 21:45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43 봄과 여름의 사.. 01.30 16:1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312 봄과 여름의 사.. 01.27 15:5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214 봄과 여름의 사.. 01.26 16:0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110 봄과 여름의 사.. 01.25 15:10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014 봄과 여름의 사.. 01.24 15:1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913 봄과 여름의 사.. 01.23 15:2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812 봄과 여름의 사.. 01.20 16:2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712 봄과 여름의 사.. 01.19 16:3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616 봄과 여름의 사.. 01.18 19:4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514 봄과 여름의 사.. 01.17 15:13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414 봄과 여름의 사.. 01.16 16:51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314 봄과 여름의 사.. 01.13 15:38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210 봄과 여름의 사.. 01.12 16:2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캔버스와 물감 121 봄과 여름의 사.. 01.11 2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