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봄아씨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샤이니
봄아씨 전체글ll조회 1482l 5

♥사랑합니다♥ 

애미뇽앙 체밈 딸기바나나 맠맠 세일러문 1978 딱풀 왕왕이 댜댜 이불킥 로로 수진리 약간 안돼 그대를위한잡채 민형도령 길성이  

 

 

[NCT/마크] 아가씨 #14 | 인스티즈

 

 

 

 

 

 

Essbee-water float village 

 

 

 

 

 

 

 

 

 

 

 

:: 

1 

4 

 

 

 

 

 

 

 

 

 

 

 

 

 

“ 너는.. 오늘 나를 만나지 않았다. ” 

“ ...... ” 

“ 나 역시, 오늘 너를 보지 못한 것이다. ” 

 

 

나는 말없이 고개를 떨구었다. 투둑- 눈물이 쏟아진다. 내 얼굴을 어루만지던 아가씨의 손길이 사라진다. 아가씨가 떠난 자리도 눈물로 젖어있다. 그렇게 나는 다시 혼자였다.  

 

 

 

 

 

 

 

 

 

 

 

 

 

 

 

 * * * 

 

 

 

 

 

다음 날 아침, 식사 자리에 아가씨는 내가 준 장갑을 끼고 계셨다. 나는 그 손을 한 번. 아가씨를 한 번 바라보고 눈길을 거두었다. 지금 아가씨의 곁엔 보다 더 멋진 사람이 있었기에 어제의 아가씨는 나의 기억을 지우려는 것일까. 가슴 한 켠이 시리다 못해 아려온다.  

여느 때처럼 조용한 식사가 끝나고 아가씨와 남자는 산책을 즐기러 나갔다. 방으로 돌아온 나에게 동영은 괜찮냐며 어깨에 손을 둘렀다. 언제나 나의 마지막은 항상 동정이라는 쓸쓸한 친구만이 남아있다는 사실이 이제는 퍽 익숙해진다. 그리고 이런걸 자연스레 여기는 내가 웃기고도, 슬프다.  

 

 

 

 

“ 오늘따라 표정이 더 어두워보이네. ” 

“ 제가 그렇죠 뭐. ” 

“ ...민형아. ” 

“ 화단에 가지가 많이 자랐던데 제가 다듬고 올게요, 동영은 여기서 쉬고계세요. ” 

 

 

 

 

나는 또 애써 웃어 보이며 나를 걱정하는 동영을 안심시키려 했다. 나는 아가씨와 마주치지 않으려 옆 빨래방을 통해 밖으로 나왔다. 화단은 이미 며칠 전 동영이 잘라놓아 깨끗했다. 나는 일부러 가지들을 쳐내며 홀로 정의하지 못할 이 답답하고 갑갑한 감정을 잘라내려 했다. 내 마음속에 이 가지들처럼 보기 좋은 것들만 남겨놓고 모두 잘라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반듯하고 예뻐져 가는 화단에 비해 아직도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을 풀지 못하고 자리에서 일어나 돌아가려던 찰나, 누군가 나를 향해 다가왔다. 복희의 또래로 보이는 여자아이였다. 그래도 태어나서 자란 날보다 이곳에서 자란 날들이 오래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얼굴조차 모르는 시녀가 있었다는 것에 혼자 놀라던 것도 잠시. 여자아이는 내 앞으로 무언갈 들이밀었다. 꽁꽁 싸매져 있던 것을 뜯어보니 주먹밥이었다.  

 

 

 

 

“ 너 오늘 아침 안 먹었지? 복희에게 다 들었어. ” 

“ ....왜 나한테 이런 걸 주는거야? ” 

“ 듣던 대로 너는 눈치가 없는 애구나? ” 

“ .... ” 

“ 너가 마음에 들어서 그래. ” 

 

 

 

 

내 이름은 선희야.  

반갑게 내민 그 손을 나는 선뜻 잡지 못하고 눈치만 보았다. 기분이 나쁘지도 않았는지 선희는 두 눈을 접어 보이며 웃었다. ‘ 그럴 줄 알았어. ’  

 

 

 

 

“ 자주 보자. ” 

 

 

 

역시나 나는 입을 꾹 다물고 대답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입가의 보조개를 띄우며 미소 짓고 홀연히 사라졌다. 나는 손에 쥐어진 주먹밥을 대충 겉옷 주머니에 넣으며 옆에서 느껴지는 인기척에 고개를 돌렸다. 아가씨와 그의 약혼남이 서있었다. 뒷마당까진 오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예기치 못한 불편한 상황에 놓인게 싫어 나는 얼굴을 굳히고 둘에게 인사했다. 아가씨가 나를 보고 있었다. 허나 이번에는 내가 먼저 아가씨의 눈을 피했다.  

 

 

 

 

“ 누가 이리도 정원을 예쁘게 가꾸나 했더니.. 자네였군. ” 

“ ..... ” 

“ 내 사랑하는 여인에게 꽃 한 송이를 주고 싶은데 이 화단에 있는 꽃을 하나 꺾어도 괜찮겠소? ” 

 

 

 

 

나는 직접 옆에 있던 흰 장미를 꺾어 내밀며 대답을 대신했다. 남자는 마음에 든 듯 꽃을 그대로 아가씨에게 주었다. 아가씨는 남자가 건네는 꽃을 받으면서 꽃이 아닌 나를 쳐다보고 있었다. 꽃이 아가씨처럼 희고 곱다고, 그렇다고, 아가씨에게 말하고 싶었으나 언제나 그래왔듯 오늘도 나 혼자 꾹 삼켜냈다.  

 

 

 

“ 고맙네. ” 

 

 

 

멀어지는 둘의 뒷모습을 바라보았다. 아가씨는 뒤를 돌면서도 끝까지 나를 보았다. 

 

 

 

 

 

 

 

 

   

 

 

 

 

 

 

 

* * * 

 

 

 

 

 

창가에 기대어 앉아 쌀쌀한 밤의 기운을 느껴보았다. 시원한 밤공기는 머릿속의 잡념을 없애주었다. 동영은 오늘 많이 피곤했는지 일찍이 잠에 들었다. 밤에 깨어있는 것이 익숙한 나는 조용히 방을 나왔다.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 일을 마치고 돌아오는 복희와 마주쳤다. 그냥 지나치려다 낮에 선희가 떠올라 복희를 붙잡았다.  

 

 

 

 

“ 너 혹시.. 선희라고 알아? ” 

“ 선희? 처음 듣는 걸. ” 

“ ..정말? ” 

“ 응, 왜? ” 

“ 복희 너 친구 중에 오늘 나에 대해서 물어본 애 없어? ” 

“ ...너 뭐 잘못먹었니? ” 

 

 

 

 

열이 있는 건 아니냐며 나의 이마를 짚어보는 복희를 밀어냈다. 내가 이름을 잘못 들은걸까. 나는 머리를 긁적이며 복희를 지나쳐 계단을 올라갔다. 뒤숭숭한 마음을 잠재우려 2층으로 올라가 책장을 뒤적거렸다. 전에 아가씨에게 읽어드린 책을 찾아보았지만 아무래도 아가씨의 방에 있는지 보이질 않았다. 아쉬움에 다시 방으로 돌아가려 뒤로 돌던 순간에 언제부터 그곳에 서있었는지, 하얀 잠옷 차림의 아가씨가 나를 보고 있었다.  

나는 선뜻 아가씨에게 먼저 말을 걸지 못했다. 그것이 고의였는지 순전히 놀라서였는지는 나 자신조차도 내 진짜 속내를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전자에 가까울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두 손을 가지런히 모으고 아가씨를 마주했다. 아가씨가 천천히 나에게로 온다.  

 

 

 

 

“ 자는 줄 알았는데, 여기서 보게 되네. ” 

“ 아가씨도 지금 주무셔야 할 시간 아닌가요, 내일도 낭독회 준비로 바쁘실 텐데 일찍 잠에 드셔야죠. ”  

“ 글쎄.. 오늘따라 잠이 안 와서. ” 

“ 그러면 따뜻한 홍차라도 내올까요? ” 

“ 그거 말고, ” 

“ 네? ” 

“ ..혹시 괜찮으면 내 방에서 책 읽어줄래? ” 

 

 

 

나는 바닥으로 시선을 내리며 입술을 달싹였다. 살짝 열린 창문 틈으로 불어오는 밤바람이 아가씨의 치마를 살랑거렸다.  

 

 

 

 

“ 지금은.. 제가 해야 할 일이 있어서... ” 

“ 아- ” 

“ 죄송합니다.. ” 

“ 아니야, 되게 중요한 일인가 보다. ” 

“ .... ” 

“ 만약 일찍 마무리 지으면.. 그때라도 와줄래? ” 

 

 

 

 

나는 차마 들지 못했던 고개를 들어 올렸다. ‘ 기다릴게. ’ 아가씨는 이 말을 남긴 체 방으로 올라갔다. 나는 한참을 제자리에 서 있었다. 할 수만 있다면 아가씨의 마음을 읽고 싶었다. 그럴 수 없는 현실은 괴로울 정도로 갑갑했다. 나는 머리가 아파져 집 밖을 나왔다. 스산한 밤공기가 나를 반겨주었다. 코로 깊숙이 들이마쉬고 입으로 내뱉었다. 밤하늘의 별들은 나의 물음에 대한 답을 알고 있을까. 괜히 잡지 못할 별들을 향해 손을 뻗어보다 아무것도 잡히지 않는 손바닥을 펼쳐보았다.  

 

 

 

“ ...모르겠다. ” 

“ 흠- 뭘 모를까? ” 

 

 

 

화들짝 놀란 내 앞에 낮에 보았던 선희가 서있었다. 나는 조금 뒤로 물러섰다. 나의 뒷걸음질이 티가 났는지 선희가 웃는다. 지금의 웃음은 퍽 소름이 끼친다.  

 

 

 

 

“ 복희가 날 모른대서, 내가 누군지 잘 모르겠어서, 무서워서.. 그래서 날 피하는건가? ” 

“ 너... ” 

“ 사실 나는 이곳 시녀가 아니야, 너랑 말 한번 섞어보려고 몰래 들어왔어. ” 

“ 나랑 무슨 말을 하려고, ” 

“ 시즈코 아가씨랑 재현 도련님이랑 약혼은 하더라도 결혼은 하지 않을 거라 믿지? ” 

“ ...... ” 

“ 그 둘, 정말 결혼까지 할 거야. 믿기 싫으면 믿지 말구 ” 

 

 

 

선희는 끝까지 미소를 잃지 않았다. 그녀의 미소가 나를 동정하는 미소인지, 그저 이 상황이 재밌어서 짓는 미소인지 알 수가 없었다. 

 

 

 

“ 그 영악하고도 무서운 여자한테 너가 그만 놀아났으면 좋겠다. ” 

“ 잘 모르면서, ” 

“ ...뭐? ” 

“ 아가씨에 대해 잘 모르면서 함부로 말 하지마. ” 

“ 참나, 진짜 너 바보구나? ” 

 

 

 

그래 어찌 보면 나는 바보와 다름없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항상 고개를 숙이는 나 같은 애가 바보가 아니고서야. 그러나 적어도 모르는 사람의 말을 듣고 그간 내가 알고 있던 아가씨를 다르게 볼 이유는 없었다. 나는 깊게 한숨을 쉬었다.  

 

 

 

“ 이제 그만 진짜 너의 집으로 돌아가. 내일까지 안 가면 아가씨께 말씀 드릴테니까 ” 

“ 당하는게 안타까워서 도와주려 했더니만, 너가 그 기회를 뻥 차버리네. ” 

“ 알아. 그러니까 돌아가. ” 

“ 그럼 마지막 인사로 한 번만 안아줄래? ” 

“ ..뭐? ” 

 

 

 

점점 가까이 다가오는 선희를 보고 주춤거리던 나는 그만 그녀에게 잡히고 말았다. ‘ 시즈코 그 애가 왜 널 못 놓는지 알겠다. ’ 선희는 알 수 없는 말을 내뱉으며 나의 목을 감싸 안았다. 코앞으로 다가온 그녀는 더 가까이 얼굴을 들이밀었다. 입술 사이가 가까워지려던쯤 겨우 그 애를 떼어내고 뒤로 물러섰다. 그리고 그때, 

 

 

 

“ ..민형아. ” 

“ ..아..” 

 

 

 

아가씨.. 

푸른 달빛을 받으며 서있는 아가씨와 눈이 마주쳤다.  

 

 

 

 

 

 

 

 

 

 

 

 

 

 

 

 

 

 

덧, 

 

여러분 저 다 나았어요~사실.. 다 나았다기 보단 많이 나아졌어요! 걱정해주신 분들 한 분 한 분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 오래 봐요 우리! 그럴 수 있겠죠? 오늘도 감사합니다.  

같이 고등래퍼 보면서 민형이 응원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로로입니다ㅠㅠ 아니 선희는또 누군가요ㅠㅠ 왜그래ㅠㅠ 아가씨가 오해하진않겠죠? 재현이 너무 잔인해요ㅠㅠ
7년 전
독자2
딸기바나나입니다 ㅠㅠㅠㅠㅠ아 뭔가 오해가 생길 것 같아서 슬퍼요 ㅠㅠㅜ 민형이랑 아가씨랑은 언제쯤 행복하게 잘될까요 ㅜㅠㅠㅠㅠㅠ 선희는 또 누구인지...
7년 전
비회원2.110
선희? 뭐하는 누구죠? 재현이가 심은 첩자같은애일까요, 근데 꽤나 큰 대저택일텐데 몰래들어온선희도 대단...굳..... 아 전 수진리예요오옹ㅎㅎ
7년 전
독자3
두 번이나 길게 쓴 댓글이 날라가 눈물을 머금고 있는 세일러문 입니다 작가님 아프신게 다 안 나으셨다면
더 쉬다 오셔도 되요 저는 작가님께서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민형이에게 깊게 몰입이 되었어요
그래서 모든게 서럽고 속상해지네요 제가 이리도
민형이의 감정을 자세히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작가님께서 감정과 주변을 너무 잘 표현해주신
덕분이에요 감사합니다 오늘은 너무 깊게 민형이에게 빠져 오늘만큼은 제가 좋아하는 아가씨와 재현이
그리고 낯선 아이인 선희가 밉게만 느껴지네요
재현이는 너무 잔인하네요 좋아하는 걸 알면서...
선희는 오해할 만한 상황을 만들어 냈었어야 했을까요 생개하니 서러워 지네요 저는 극복해 가야하는 시련은 부인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였네요 그래도 민형이는 잘 이겨낼 거라고 믿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년 전
독자4
이불킥이에요 으앙 타이밍 진짜ㅠㅜ아가씨가 오해 안했으면 좋겠는데..ㅠㅠㅠㅠㅠㅠㅜㅠ 그리고 많이 나아지셨다니 다행이네요! 고등래퍼는..크흡 진짜 도저히 마음아퍼서 본방으로 못보겠더라고요ㅠㅠ 미녕이 화이팅ㅠㅠ
7년 전
독자5
애미뇽아예욥⊙△⊙! 이번화 개인적으로 정말 여러인물들의 다양한 감정이 교차되는 회차라 최애 화가 될 것 같아요!
감정을 드러내는 듯 아닌 듯 한 인물들 속에서 선희는 뭔가 선악과 처럼 더 악해보이기도 하고 그만큼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존재같아요! 뭔가얇은 베일로 한 겹 두른 듯한 느낌이였어욥 오늘 안자고 기다리길 잘한 것 같아욥 자기전에 작가짐 작품을 읽고잘수 있다니 키키 몸 괜찮아 지셨다면 정말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 다음 편에서 또 뵈욥!♥

7년 전
독자6
아 이번편 되게 말로 설명못할 감정들이 몽글몽글 올라오는것같아요ㅠㅠㅠㅠㅠㅠ 선희는 재현이쪽 아이일까요 누군데 저렇게 말하며 다가오는건지ㅠㅠㅠㅠㅠㅠ 덕분에 아가씨가 오해를 할지도 모르는 상황에 닥치게되었는데 과연 어떻게 전개되어갈지 궁금하네요ㅠㅠㅠㅠㅠ 잘읽고가요!! 작가님 괜찮아지셨다니 다행이지만 더 푹 쉬시고 빨리 회복되시면 좋겠어요!!!
7년 전
비회원122.232
1978이에요!
아가씨가 오해하면 안되는데ㅠㅠㅠ 민형이랑 아가씨랑 냥냥해야되는데ㅠㅠㅠ 선희는 왜 갑자기 나와서 저러는지ㅠㅠ

7년 전
비회원180.99
민형도령인데요...........! 아니........1 작가님./............!ㄴ아ㅓ린엄;ㅏㅓ 선희는 누구고ㅇ 으아으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가씨 입장에서는 오해가 생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이자나요 ㅠㅠ 혹시 선희가 부인이 둘 사이를 갈라놓으려 보낸 그런 사람일까요?
이와중에도 약혼자가 재현이라니 분위기랑 진짜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글 재밍있었습니닿ㅎㅎㅎ

7년 전
독자7
자까님 맠맠이에여ㅠㅠㅠㅠ 몸이 많이 나아지신것같아 다행이에요ㅠㅠㅠㅠ 저 지금 도쿄여행ㅇ중인데.. 선희 저친구.. 몹쓸아이군여ㅠㅠㅠㅠㅠㅠ민형이랑 아가씨사이방해하지말어라ㅠㅠㅠ
7년 전
비회원114.19
호곡...오해하면 앙대..!!!ㅠㅠ
ㅎㄷㄷ선희라는 인물이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점점더 어떻게 될지모르겠네요!!!(흥미진진..!!!) 뭐가 맞는거야..?(저 아가씨 영화 봤는데도 어떻게 이야기가 풀어질지 1도 예상못하겠어오ㅠㅠㅠㅋㅋ큐
그리고 고등랩퍼 같이 응원해요ㅠㅡㅠ10초짜리 예고편도 마음아파서 못보는 쫄보+예민 팬 여기있어여 흑흑ㅠㅠㅠ민형이 화이팅!!ㅠㅅㅠ

7년 전
독자8
딱풀이에요ㅠㅠㅠ 제가 많이 늦었죠ㅜㅜ 이번주에 너무 바빠서 인티에 들어올 틈이없었어요ㅠㅠㅠ 바로 또 다음편 읽으러 갈게요!!
7년 전
독자9
선희 너 뭐야?!아가씨 오해하실라!ㅠㅠㅠ
7년 전
독자10
네? 그럼 선희는 누구에요? 우리 민형이 껴안지 말아조...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엔시티 [NCT/마크] 아가씨Ⅱ #085 봄아씨 07.22 22:21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15)20 봄아씨 07.21 15:35
엔시티 [NCT/마크] 아가씨Ⅱ #079 봄아씨 07.18 23:53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14)14 봄아씨 07.17 19:35
엔시티 [NCT/마크] 아가씨Ⅱ #0615 봄아씨 07.14 18:35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13)11 봄아씨 06.09 22:18
엔시티 [NCT/마크] 남고생 A [02]5 봄아씨 05.12 22:43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12)22 봄아씨 05.09 18:23
엔시티 [NCT/마크] 남고생 A [01]13 봄아씨 05.05 01:04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11)44 봄아씨 04.21 00:19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10)43 봄아씨 04.15 15:18
엔시티 [NCT/마크] 내 첫사랑을 너에게 바친다, 프롤로그8 봄아씨 04.13 23:51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9)75 봄아씨 04.09 20:18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8)46 봄아씨 04.08 12:54
엔시티 [NCT/마크] 아가씨 special ep. 120 봄아씨 04.01 22:37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7)60 봄아씨 03.26 14:17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6)63 봄아씨 03.18 16:41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5)60 봄아씨 03.12 20:56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4)42 봄아씨 03.05 20:49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3)49 봄아씨 02.27 00:19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 (2)55 봄아씨 02.22 22:46
엔시티 [NCT/마크] 4살 연하남이랑 알콩달콩 사는 신혼일기86 봄아씨 02.15 20:55
엔시티 [NCT/마크] 아가씨 #17 (完)38 봄아씨 02.15 01:51
엔시티 [NCT/마크] 아가씨 #1610 봄아씨 02.13 22:11
엔시티 [NCT/마크] 아가씨 #1511 봄아씨 02.13 00:09
엔시티 [NCT] 하늘에서 내려온 구미호가 하는 말! ②6 봄아씨 02.11 20:53
엔시티 [NCT/마크] 아가씨 #1414 봄아씨 02.11 00:00
전체 인기글 l 안내
6/24 3:02 ~ 6/24 3:0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