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샤이니
마카 전체글ll조회 2043l 12

 

[카디] 늑대소년

05

 

w. 마카

 

 

 

 

 

 

 

 

 

 

 

 

"뭐해, 엄마?"

 


이른 오전부터 마당에서 의자까지 옮겨가며 분주하게 움직이는 엄마의 모습에 경수는 나른하게 앉아있던 쇼파에서 일어나 마당으로 나갔다. 경수가 바깥으로 나가자 거실 바닥에 앉아있던 소년 역시 경수를 따라 나왔다.

 


"아, 머리 잘라주려고."
"나?"
"아니, 저 아이. 머리 덮수룩한 게 보기도 좋지 않고, 그렇다고 머리자르러 시내까지 나가기는 좀 그렇고 해서. 얘 이리좀 와서 앉아봐."

 


경수가 자신의 뒤에 서있는 소년을 돌아보았다. 눈을 거의 가리는 덮수룩한 머리가 답답해보이기는 했다. 엄마의 부름에도 가만히 서 있기만 한 소년에 경수가 소년의 등 뒤로 걸어가 어깨를 밀어 의자까지 데려갔다. 얼떨결에 의자 위에 앉은 소년이 의아한 눈으로 경수를 올려다보았다. '머리 자르는 거야.' 경수가 자신의 앞 머리에 대고 손으로 가위질 하는 시늉을 했다. 그리고 곧 하얀천을 가져온 경수의 엄마가 소년의 목 주위로 하얀천을 둘러 묶었다. 소년의 뒷머리로 가위를 가져가자 싹둑하는 소리와 함께 머리가 잘렸다. 그에 화들짝 놀란 소년이 의자에서 벌떡 일어났다.

 


"괜찮아."

 


경수가 그런 소년의 어깨위로 손을 올려 다시 의자에 앉혔다. 조금 경계심이 담긴 눈에 경수는 소년의 머리 위를 쓰다듬어 주었다.

 


"너 다치게 하는 거 아니니까 걱정 안해도 돼."

 


곧 다시 소년의 눈이 잔잔해졌다. 그에 짧게 웃은 경수는 의자와 떨어진 곳에 있는 벤치로 가 앉았다. 탁자 위로 팔로 턱을 괸 경수는 이젠 얌전히 머리 손질을 받는 소년을 지켜 보았다. 규칙적인 가위질 소리에 귓가가 간지러웠다. 머리 위로 쏟아지는 오전 햇살에 나른해지자 조금씩 눈이 감겼다. 곧 소년의 모습이 눈 앞에서 흐릿해지고 경수는 깜빡 잠이 들고 말았다.

 

 

 

 

 

"경수야. 일어나봐 경수야."

 


어?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에 잠에서 깬 경수가 나른한 눈으로 엄마를 올려다 보았다.

 


"머리 다 잘랐어. 봐봐."

 


느리게 눈을 깜빡이던 경수는 곧 엄마의 조금 뒤에 서 있는 소년을 발견하였다. 흐릿했던 초점이 뚜렷해지자 소년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왔다.

 


"머리 자르니까 인물이 훨씬 사네. 그렇지?"

 


이제는 눈이 다 드러나는 깔끔해진 머리를 한 소년이 경수를 바라보고 있었다. 원래부터 잘생긴 인물이라 생각하긴 했었지만 두꺼운 속쌍커풀이 진 눈이 드러나자 더욱 잘생겨진 소년의 모습이 햇살에 비쳐 눈부셔 보였다. 경수는 조금 놀란 눈으로 소년을 바라보았다. 자신도 눈을 가리던 머리카락이 짧아지자 어색한 지 조금은 쑥스러워 보이기도 하는 모습에 결국 씨익 웃어버리고 말았다.

 

'잘생겼네.' 나지막하게 내뱉은 한마디였다.

 

 

 
 

 

 

 

 

 

 

톡톡. 두꺼운 외투 차림으로 거실로 내려온 경수는 거실 탁자 앞 바닥 위에 앉아 있는 소년에게로 다가가 탁자 위를 톡톡 쳤다. 그러자 자리에 앉아 꾸벅꾸벅 졸던 소년이 고개를 들어, 몽롱한 눈으로 경수를 올려다 보았다. 말없이 손가락으로 현관 쪽을 가르킨 경수가 먼저 발걸음을 떼자 그 모습을 의아하게 바라보던 소년도 이내 자리에서 일어나 경수의 뒤를 따랐다. 뒤에서 자신을 쫓아오는 소년의 기척을 느낀 경수의 한 쪽 입꼬리가 슬긋 올라갔다.

 

이사 오고나서 마당 이외에는 바깥으로 나가본 적이 없어 답답함을 느낀 경수는 처음으로 집 밖을 나서기로 했다. 이렇게 외출을 하는 것도 참 오랜만의 일이었다. 여기에 어떤 곳이 있고, 저기에는 어떤 곳이 있고. 아무 것도 몰랐지만 그저 잠시라도 바깥 바람을 쐬고 싶은 마음에서였다. 그 일이 있고 나서 서울에서는 이상하게도, 아니 어찌보면 당연하게도 외출 하는 것을 꺼려했었다. 그저 침대에 누워 멍하니 천장을 올려다보거나, 책상 의자 앞에 앉아 창 밖을 바라보는 것. 그것이 전부였다. 그에 비하면 정말로 오랜만에 바깥으로 나가고 싶다는 마음이 든 것은 경수 자신도 의아한 일이었다. 경수는 그저 그것이 답답한 도시와는 다르게, 여유로워진 환경에 그리 된 것이라 생각했다. 사실 어느 한 구석에서는 분명 다른 이유가 있었지만 굳이 그것을 인정하고 싶지는 않은 마음에서였다.

 

 

 

"나도 사실 여기 잘 몰라."

 


소년 보다 몇걸음 더 앞장 서서 걷다 문득 내뱉은 말이었다. 그래도 소년은 말 없이 경수의 뒤를 쫓아왔다.

 


"그래도 가다보면 어디 뭐라도 나오겠지."

 


소년에게 하는 말인지, 경수 자신에게 하는 혼잣말인지, 둘 중 무엇이라 생각하고 한 말은 아니었다. 전자이건 후자이건 소년은 경수의 말을 못 알아 들을터였지만 경수는 그것을 그리 신경쓰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경수의 발걸음이 자갈이 쌓인 시냇가 앞에서 멈췄다.

 


"이리 와."

 


먼저 시냇가 아래로 내려간 경수가 소년에게 손짓했다. 시냇물 앞, 자갈 위에 자리하고 앉은 경수에게로 곧 소년이 다가왔다. 그런 소년을 올려다보던 경수가 소년의 손목을 끌어내려 자신의 옆자리에 앉혔다.

 


"좋다."

 


느릿하게 흘러가는 시냇물을 바라보던 경수는 자신도 모르게 되뇌었다. 뺨에 닿는 차가운 겨울 공기도, 조금씩 불어오는 바람도, 고요 속에서 들리는 시냇물 소리도 좋았다. 소년의 시선은 그런 경수의 옆 얼굴에서 떠나지 않았다. 소년에게로 고개를 돌린 경수도 말 없이 소년의 눈을 마주했다. 아무 의미도 섞이지 않은 시선이었다. 그래도 왠지 모르게 경수는 소년의 그런 눈을 마주할 때마다 마음이 가라앉는 것을 느꼈다. 그러다 문득, 경수는 한 번도 소년을 이름으로 불러본 적이 없단 사실을 깨달았다.

 


"넌."
"..."
"넌, 이름이 뭐야."

 


굳게 닫힌 입술은 좀처럼 떼지지 않았다. 말을 하지 못하는 아이. 그렇다고 말을 알아듣지도 못하는 아이. 이 아이에게도 이름이란 게 있을까.

 


"내 이름은."
"..."
"내 이름은 도경수, 도경수야."

 


그렇다고 소년에게 제 이름을 알려준 적 역시 한 번도 없었다. 경수는 자신의 입에서 나오는 자신의 이름이 조금은 어색하게 느껴졌다. 소년의 시선이 경수의 입술 위로 머물렀다.

 


"넌... 이름이 없어?"

 


이름이 없을 리가 없을테지만. 만약, 아주 만약 그렇다면.

 


"내가 이름... 지어줄까?"

 


소년에게 자신이 이름을 지어주고 싶었다. 자신이 지은 이름으로 불리는 소년의 모습을 상상하던 경수는 미소를 지었다.

 

 

 

"종인."
"..."
"김종인."

 


무슨 이름이 소년에게 어울릴까. 잠시 고민하던 경수의 입에서 나온 이름이었다. 입 안에서 울리는 소년의 이름이, '김종인' 이란 이름이 소년에게 참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이게 네 이름이야."

 


여전히 아무 말 없이 깊은 눈은 잔잔하게 경수의 입술 위를 맴돌았다.

 

 

 

 

 

 

 

 

 


그 날 저녁, 어김없이 자신의 뒤를 쫓아 또 방 앞까지 따라온 소년에 소년을 방에 데려다 주려던 경수는, 잠시 멈칫하더니 이내 그대로 방문을 열고 들어갔다.

 


"오늘만."
"..."
"오늘만 들어오게 해주는 거야."

 


방문을 연 채로 경수는 소년에게 짧게 턱짓을 했다. 그리고는 거듭 '오늘만.' 이라며 강조했다. 누군가를 자신의 방에 들이는 것을 꺼리는 경수였지만 오늘만큼은 소년에게  허락해주었다. 왠지 소년이라면 괜찮을 것 같았다. 자신을 조금 내어주어도 괜찮을 것 같았다.

 

스탠드 불빛만 켜진 방안은 창 밖의 달빛까지 들어와 꽤나 은은했다. 잠시 자리에 서 경수의 방안을 둘러보던 소년이 창문 밖으로 시선이 멈추고, 창가로 다가갔다. 그 모습을 조금은 호기심이 담긴 눈으로 바라보던 경수가 곧 소년의 옆으로 다가가 섰다.

 


"뭐 봐?"

 


무엇에라도 홀린 듯 창 밖을 바라보는 소년의 시선을 따라간 경수는 이내 짧게 탄식했다. 보름달. 보름달이었다. 보름달을 곧 눈에 갖다 박을 것처럼 바라보는 모습에 창문을 열어주자, 차가운 저녁 바람과 함께 더욱 선명해진 보름달이 눈 안에 들어왔다.

 


"...예쁘다."

 


창가에 턱을 괴고서 소년과 같이 달을 바라보던 경수는 새삼 이렇게 달이 선명하게 빛났었나 싶었다. 사실 이렇게 달을 주의 깊게 바라본 것이 처음이기도 했지만 서도, 왠지 오늘따라 유난히도 밝게 빛나는 것만 같이 느껴졌다.

 


"달 좋아해?"

 


여전히 대답이 없었지만 경수는 처음으로 소년이 좋아하는 것을 알게 되었단 사실이 조금 낯설기도, 설레기도 하였다. 보름달에서 소년의 옆얼굴로 고개를 돌린 경수는 이제는 달이 아닌, 달을 보는 소년의 모습을 눈 안에 담았다.

 

'어라.' 가만히 눈을 깜빡이던 경수는 무언가가 이상함을 느꼈다. 이상했다. 무언가가 조금씩 조금씩 경수의 마음 속을 간지럽혀 왔다. 이미 오래전부터 조금씩 열린 그것이, 점점 더 커져오는 것을 느끼고 있었다.

 


설레었다.

 


경수는 설레었다. 달 때문일거야. 오늘 본 달이 너무 예뻐서 그런걸거야. 애써 그렇게 치부해버렸지만, 그러나 그것이 진심을 감추기 위한 거짓말 이었음을, 이미 경수는 조금씩 알아가고 있었다.

 

 

 

 

 

 

 

 

 

 


더보기

안녕하세요 독자여러분 마카입니다. 이번엔 결국 일주일을 넘기고 말았네요... 연말이라 행사가 많다보니 바쁘네요ㅠㅠㅠ

사실은 어제 올렸어야 하는데 차마 글은 다쓰고 올릴시간이 없어서 올리질 못하고 월요일날 올리게 되었네요ㅠㅠ 연재텀 길다고 욕하지 말아주세여...

연초에는 일주일에 두편씩..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_ㅜ 빨리 제가 원하는 결말을 쓰고 싶어요ㅠㅠ 그리고 외전도....ㅠㅠㅠㅠㅠ

외전은 아마 암호닉 신청해주신 분들에게만 보여드릴 것 같아요. 암호닉 걸어주신 독자여러분들 감사합니다^*^

 

매번 텍스트를 다시 읽어보곤 하는데, 정말 수정할 부분이 많은 것 같네요... 암담합니다.^_ㅜ

 

 

 

 

 

 

암호닉

 

됴르륵, 똥주, 두비랍, 왕관, 동해, 고등어, 전주 비빔밥, 도도하디오, 향수, 김미자, 알찬열매, 사물카드, 얌냠냠, 흰자부자, 민트초코, 맥쥬, 끼용, 경수네, 띵뚱,김

어휴, 뭉티슈, 우왕, 경뜌, 꽁꽁, 르에떼, 오리, 소그미

 

 

여러분 모두 사랑해요 :) (혹시 빠진 암호닉이나 틀리게 썼다! 하면 바로 댓글로 알려주세여...^_ㅜ)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마카
안녕하세요 얌냠냠님! 늦게서야 답글 달게 되네요...ㅠㅠ 무한 헐...에 독자님의 마음이 여기까지 느껴져욬ㅋㅋㅋㅋㅋㅋ 항상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1년 전
독자2
경수네에여!!경수가 마음을열기시작했네여ㅎㅎ종인이도 경수를잘따르고 어서둘이행쇼했으면...ㅎ
11년 전
마카
경수네님 안녕하세요! 이미 자기도 모르는새에 열려부렸다...^_* 이제 둘이 행쇼할 날만 남았으면...좋겠다..! ㅎㅎ
11년 전
독자3
전비전비!! 경수가 설레는 마음을 느끼네요ㅜㅜㅠ 왜 저도 설렐까ㅋㅋㅋㅋㅋ..... 빨리 종인이한테 글부터 가르쳐라ㅠㅠ
11년 전
마카
항상 찾아주시는 전비님 ㅠㅠ 항상항상 너무너무 고마워요 :) 어, 글 썰은... 곧 들어갈까요 안들어갈까요..?! 쓸데없는 비밀 지키기 ㅋㅋㅋ
11년 전
독자4
으어어어어어 항수왔습니다!!!!경수 마음이 여기까지 느껴지네요ㅠㅠㅠ제가 다 설레요ㅠㅠㅠ
11년 전
마카
반가워요 향수님!! 독자님의 마음이 여기까지 느껴져여... 두준두준 하신 독자님의 마음 (오글주의 ㅋㅋㅋㅋ)
11년 전
독자4
도도하디오에요! 늑대소년 봤었지만 새로운..☆ 이제 경수가 종인이에게 마음을!!!!!! 스릉흡느드 ㅠㅠㅠ 그럼 작가님 화이팅 *^^*
11년 전
마카
안녕하세요 도도하디오님! 늑대소년 아류작이라 비슷한 장면도 많지만 카디랑 어울리는 장면도 넣고 최대한 둘 스럽게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독자님도 짜이요!
11년 전
독자5
고등어예요!!
아.. 이런카디카디한 것들 너무 좋다 ㅠㅠ
이제 경수가 이름도 종인이라고 지어주고, 조금씩 마음을 열기까지 하도..
어우, 제가 다 설레입니다 막 이래...
연재텀길더라도 저는 작가님을 기다리니까요!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11년 전
마카
안녕하세요 고등어님! 언제부턴가 조금씩조금씩 열리다가 정신차려보니 어라 어느새 이만큼이나 열려있네 ⊙0⊙! 연초에는 감사한 고등어님을 위해서라도 연재텀 줄이도록 노력할게요ㅠㅠ 사랑해요 하트!
11년 전
독자5
왕관이에요 드디어 이름이생겼네요!종인아ㅠㅠㅠㅠㅠ경수가 종인이 이름말하는데 왜이렇개 설레죠?ㅠㅠㅠ경수는 종인이한테 설레고 전 작가님글에 설레고가요!!
11년 전
마카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왕관님 ㅠㅠㅠ 이제 글에서 '소년' 대신 '종인' 이라고 쓸 수 있어요! 우와ㅏㅇ아앙!ㅋㅋㅋㅋ 전 독자님 댓글에 설레고 갑니다 ///
11년 전
독자6
꽁꽁이입니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ㅠㅠ카디편늑대소년영화보는느낌이예요ㅠㅠㅠ좋습니다...경수가맘이간질간질해졌다니..담편기대되네욬ㅋㅋㅋㅋㅋㅋ꺅

11년 전
마카
안녕하세요 꽁꽁이님! 늑대소년이랑 비슷하면서 딱 카디스럽게 만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담편에서도 뵈어요 *^^*
11년 전
독자7
흰자부자에요!!!오늘은 글먼저읽고 댓글달아요ㅋㅋㅋ경수가 드디어....!!!!좋네요ㅠㅡㅜ저내일 에버랜드가는데 전국 영하래요ㅠㅜ생각만해도 춥네요ㅠㅜ미카님도 내일하루 따숩게 지내세요ㅠ!!
11년 전
마카
안녕하세요 흰자부자님 ㅋㅋㅋ 어... 답글이 늦어서ㅠㅠㅠ 월요일날 에버랜드 가셨었나요? 우와.. 부러워요ㅠㅠㅠ 크리스마스 시즌에 놀이공원 ㅠㅠ 독자님도 감기안걸리시게 조심하세요 :)
11년 전
독자8
오리에요!아ㅠㅠㅠㅠㅠ진짜 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달달하고 좋네요 ㅠㅠㅠㅠ괜히 제가 더 설레곸ㅋㅋㅋㅋㅋㅋ연말행사 열심히 하시구요!감기안걸리시게 따뜻이입고다니세요!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11년 전
마카
안녕하세요 오리님! 항상 오래 기다리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ㅜㅜ 부족한 글인데... 설레주셔서 더 감사하고ㅠㅠ 독자님도 겨울감기 조심하세요~ 하트 ㅎㅎ
11년 전
독자9
아 달달하고 아련하고 ㅠㅠㅠㅠ 영화 늑소랑은 다른느낌이라 더 좋아요ㅠㅠㅠ
11년 전
마카
글 쓰다보면 달달하고 아련한 장면을 유독 많이 쓰게 되더라구요.. 제가 바라는 카디의 모습을 쓰다보니...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독자님! ㅎㅎ
11년 전
독자10
맥쥬에여ㅠㅠ늦었네요ㅠㅠㅠ자까님스릉스릉 다음편도기다리고있을게영ㅋㅋㅋㅋ경수설레임설레임차가웡ㅋㅋㅋㅋ
11년 전
마카
부족한 글 항상 읽어주시는 맥쥬님 ㅠㅠㅠ 답글이 늦었네요ㅠㅠㅠㅠ 저는 사실.. 쟈가운경수를 더 좋아함은 안비밀..ㅋㅋㅋㅋㅋㅋ 담편에서 뵈어요! ㅎㅎ
11년 전
독자11
뭉티슈에요!! 달을보고있는 종인이라니
....저도 설레내요ㅜㅜㅜㅜㅜ일주일간 왜 안오지.. 회원되고신작알림신청했는데 이러면서 글잡에만 머물렀다는ㅜㅜㅜ 사정이있었다니ㅜㅜㅜㅜ

11년 전
마카
안녕하세요 뭉티슈님! 자꾸 종인이를 아련터져 베이베로 만들고 싶은 맘에....ㅎㅎ 이번엔 일주일이나 넘게 기다리게 해드렸네요... 죄송합니다ㅠㅠㅠㅠㅠㅠ 연말이라 행사가 많다는 건 비겁한 변명임다!!!!!!!!!!!!! ㅠㅠㅠㅠㅠㅠ 연초에는 꼬옥 연재텀 줄이리라 독자님께 약속드림 ㅠㅠ
11년 전
독자12
사물카드에영ㅋㅋㅋㅋ아진짜설렌다ㅜㅠㅠㅠ달보고잇는애들생각하니까겁나설레네요ㅠㅠㅠㅠㅍㅍ이름도지어주고ㅠㅠ아달달하당 늑소는영화처럼안끝낫으면됴켓어요ㅠㅠ지태같은애안나오고평화롭게갓으면죠켓네요ㅠㅠ진짜로ㅠㅠㅠㅠ다음편기대할게영ㅎㅎ
11년 전
마카
사물카드님 반가워요! ㅎㅎ 늑소는 생각해둔 결말이 있긴 한데.. 글을 쓰다보면 어떻게 또 변하게 될지는 저도 장담은 못하는...! 지태같은애 쓰다보면.. 제가 글쓰다 짜증날것같아섴ㅋㅋㅋㅋㅋㅋㅋ 담편에서도 뵈어요 사랑해요*^^*
11년 전
독자13
저 암호닉 신청해도 되나요?ㅠ 된나면 나나뽀 신청할게요! 종인이한테 마음열어가는 경수도 귀엽고 말도 못하고 아무것도 못하면서 경수 말은 잘따르는 종인이도 너무 귀여워요ㅠ
11년 전
마카
암호닉 나나뽀님 감사합니다! ㅎㅎ 종인이가 말을 못하다보니 주로 눈빛이나 시선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카디를 쓰는경우가 많은데... 이게 조금 힘들지만.. 그래도 제가 써보고싶은 카디..말하지않아도알아요 눈빛만보아도알아...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4
장이씽이예요!아ㅠㅠㅠㅠㅠㅠ설레요설레ㅠㅠㅠ너무설렙니다ㅠㅠㅠㅠㅠㅜㅜ어떻게회를거듭할수록이렇게ㅜㅜㅜㅜㅜㅜ아잌난몰라여XD
11년 전
독자15
ㅠㅠㅠㅠㅠㅠㅠ겁나설레네요ㅠㅠㅠㅠㅠ어쩌면좋죠?
읽는내내 광대펏팔 설레어서 쥬글뻔했어요ㅠㅠ경수랑 종인이가 조금씩 가까워지는걸까여ㅠㅠㅠ흡..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플래져 12.18 14:34
엑소 [EXO/카디] 파랑새의 낙원 00 류느 12.18 14:17
엑소 [EXO/찬세] 금그것같은 내새끼ㅡㅡ 10103 금쪽 12.18 12:55
엑소 [오백카/카세] 애증1 12.18 00:3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3 뻐블티 12.18 00:3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 두시 12.17 23:28
엑소 [EXO/클민] 양면성 죽여주는 애인있다18 만두 12.17 22:29
엑소 [EXO/카디] 미친 개 0323 모울 12.17 22:08
엑소 [EXO/카디] 늑대소년 0532 마카 12.17 21:4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HeyJ 12.17 21:27
엑소 [EXO/됴총] 흰부기숙사에서 생긴 일 6 / 브금주의16 꽃동네 12.17 20:5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7 종이배 12.17 20:51
엑소 [EXO/카디] 상실감-prologue4 WHY 12.17 20:20
엑소 [EXO/됴총] 흰부기숙사에서 일어난 일 5 (오늘따라 더 재미없음주의)21 꽃동네 12.17 19:0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22 몽구아빠 12.17 18:5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 연하남 12.17 17:4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4 레녹 12.17 17:43
엑소 [EXO/찬세] 금쪽같은 찬열이♡ㅅ▽ㅅ♡59 금쪽 12.17 17:03
엑소 [EXO/카세] 내 안에 하늘과 숲과 그대를 0819 체다 12.17 14:4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2 플래져 12.17 02:52
엑소 [exo/클민] 나 우리회사 팀장이 좋아;;;;27 민서깅 12.17 00:46
엑소 루민 일상26 똘이 12.17 00:0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4 금쪽 12.16 23:4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9 몽구아빠 12.16 23:30
엑소 [EXO/찬백] 본격 낮져밤이 아고물80 Saturn 12.16 22:40
엑소 [EXO/카백] 흔한 남고 속 게이 후기222222222222222222 다른 후기랑은 다르다(고 우..23 뻐블티 12.16 21:56
엑소 [EXO/백도] 지금은 우리가 멀리 있을지라도9 남해 12.16 21:56
전체 인기글 l 안내
6/2 19:48 ~ 6/2 19: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