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투표쟁이 전체글ll조회 759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못생긴 김태형 中


W.  투표쟁이





[방탄소년단/김태형] 못생긴 김태형 中 | 인스티즈






식 당일, 그렇게도 못생겼다며. 지나가던 개마저도 얼굴을 보고 겁에 질려 짖지도 못하고 오줌을 갈긴다며. 등 여러 소문이 소녀의 신랑을 싸고돌았던 이전을 비웃듯 멀끔한 사내가 등장하였다. 고운 피부와 커다란 눈, 높은 코, 도톰한 입술의 조화는 어느 여자가 보아도 반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매력적으로 여심을 끌어당겼다. 그렇게 식장은 식 전부터 떠들썩했고, 당황스러워진 마님과 대감은 얼른 진짜 정혜를 데려오라며 난리를 부리고. 허나, 이미 먼 지역으로 떠나있던 정혜 아씨를 데려오기는 무리였다. 결국 식은 예정대로 시작을 울렸다. 당황한 마님과 대감의 얼굴은 꽤나 볼만했지만, 저의 신랑 될 이의 용모엔 관심조차 갖지 않는 탄소에겐 거짓 소문이라는 사실은 그다지 반갑거나 흥미로운 이야기는 아니었다.


폐백시에 얼굴을 묻다시피 가리고 등장한 소녀. 고개를 살짝 들자면, 저의 앞에서 앞길을 인도하는 저의 신랑의 뒷모습을 겨우 볼 수 있었다. 못생겼다던 꼬리표를 달고 다니던 신랑의 얼굴이 아주 멀끔히 잘났다는 사실 따위는 반갑거나, 또는 흥미롭지 않았다. 애초에 탄소에게 오늘은 의미를 담고 있는 날은 아니었으니.

 굳이 정해보자면, 탄소 라는 이름을 완전히 잃은 날.

 먼저 신랑에게 절을 4번 올린 소녀는 곧 폐백시를 거두곤 처음으로 저의 신랑과 얼굴을 마주한다.




[방탄소년단/김태형] 못생긴 김태형 中 | 인스티즈



 뒤바뀐 소문대로  잘생긴 얼굴이었다. 가볍게 저를 보며 입꼬리를 올려 보이는 신랑의 호의가 부담스럽게만 느껴졌다. 그리고 너무 생소했다.

결국 빠르게 시선을 내려 바닥만을 바라본다.
마님이 빚어 만든 표주박에 담긴 술을 나눠 마시며 서로를 평생 사랑하겠노라, 하는 약속을 맺곤 일체를 다짐한다. 탄소의 답답한 마음을 어디 시원하게 표출할 수 없어 그저 아랫입술만 지그시 깨물며 못살게 굴뿐이다.




-




난생처음으로 저 또래의 남자와 마주한 탄소인지라, 모든 것이 서툴고 또 서투르다. 아무리 부부 사이라 할지언정, 오늘 처음 대면한 사이인데도 태형이라는 남자는 탄소에게 한없이 다정했다. 그런 태형은 탄소에게 큰 부담과 죄책감으로 다가왔다. 저보다 몇 살 이나 나이가 많다 들었는데도 때 묻지 않은 웃음은 탄소의 마음을 잠시나마 따뜻하게 만들기 충분했으니.

사람으로부터 받는 따스한 시선과 다정함. 그 소중함을 차마 다 알기도 전에 유일한 어미가 떠나고, 저에게 다정히 다가오는 사람 역시 떠나버려 그 행복을 알지 못한다. 알지 못했는데, 못했는데… 계속 그렇게 몰라야 하는데. 이질적이고 답답한 마음에, 자꾸만 밀어내어도 굴하지 않고 웃음을 띠는 태형을 보며 얼굴이 괜스레 붉어지는 탄소. 처음이라는 핑계를 대어서라도 그런 다정함을 길게 느껴보고 싶을 정도로 태형은 한없이 다정했고, 저보다 어린 탄소를 어여뻐라 했으며, 얼굴에서 감정이 모두 드러나는 너를 사랑스럽게만 바라보았다.

 밤하늘, 되게 예쁘던데. 좀 걸으시겠습니까? ..좋아요. 평소 밤하늘 보기를 좋아한다며 태형이 탄소의 손목을 잡아 끈 곳은 뒷마당이었다. 쓸데없이 넓기만 하다 느꼈던 뒷마당은, 연못에 별들이 온몸을 던져 비추고, 높게 뜬 달이 각자 제 빛을 내고 있었고. 생소한 감정, 그리고 덜어 낼 수 없는 죄책감에 시달리던 탄소 역시 잠시 넋을 놓고 바라볼 정도로. 오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처음으로 마음이 놓일 정도로, 그렇게나 아름다운 광경이었다.



“ 달이 유난히 밝습니다.”

“ …네, 새하얀 것이… 둥글고, 아주…예쁩니다. ”

“ 그런데 왜 그대의 표정은 밝지 않습니까.”

“ … ”

“ 혹, 저와의 일체가 맘에 드시지 않는 겁니까.”

“ 그럴 리가, …너무 기쁜걸요.”



말과 어울리지 않게 미미한 미소 그 이상은 담아내질 못하는 탄소를 본 태형은 탄소의 얼굴을 한 번, 그리고 여전히 탄소의 시선이 닿아있는 연못을 한번 바라보았다. 그리고 연이어 입을 연다.



“ 지나가던 개도 얼굴을 보고 오줌을 지려 갈긴다,”

“ 네?”

“ 너무 못생겨, 집에서 나가는 일이 없기에 감히 얼굴을 구경해본 자가 없다.”

“ …무슨, ”

“ 그 소문이랑 어떻게, 맞는 것 같습니까? ”



갑자기 탄소에게 얼굴을 들이밀며 소문을 들먹이는 태형에 그보다 더 순진한 탄소의 눈이 커다래진다. 아니 갑자기 이렇게 다가오시면..! 생소한 감정이 커져 이제는 탄소의 심장을 쿵쿵 두드린다. 자꾸만 커져가는 욕심에 대한 걱정도 잊은 채 오로지 머릿속은 저만 바라보며 달콤하게 웃어 보이는 태형으로 가득해지고 얼굴이 뜨거워지는 탄소. 저, 절대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당황한 모습이 역력한 탄소를 내려다 보다, 미소를 건채 다시 연못으로 시선을 돌린 태형이 말한다.



“ 그 소문은, 사실 제가 퍼뜨린 겁니다.”

“ 네?”



이번엔 예상도 못한 소리에 또 놀란 탄소의 두 눈이 동그래진다. 그런 탄소의 모습을 빠짐없이 눈에 담은 태형은 그저 사랑스럽다는 듯 웃어 보인다.

네, 제가 퍼뜨렸습니다.



“ 일체를 다짐하고 평생을 기약하며 입을 맞추는 남녀 사이에, 얼굴도 보지 못하고 꼼짝없이 식을 진행한다는 건. 꽤 억울하지 않습니까.”



같은 모양과 크기로 갈라진 같은 표주박에 술을 나눠 마신 것을 입을 맞추었다고 표현하는 태형에 얼굴이 붉어지기도 잠시, 실소를 뱉으며 태형의 말에 고갤 위아래로 끄덕거리는 탄소. 비록 열여덟이라는 나이가 많지는 않지만, 저가 보기에도 이해할 수 없는 행위였다. 정작 결혼할 자들은 서로를 알지도 못한 채 이루어지는 이 관계가 전혀 낭만적이지도 않다.



“ 적어도 저는, 제 낭자의 마음이 곱길 바랬으니까요. 그저 얼굴만 보는, 뜬소문에 휘둘릴. 그런 사람은 아니길 바랐으니까.”



역시 넋을 놓고 태형의 이야기를 들은 탄소가 서서히 다시 생각이 복잡해진다. 태형의 말에 토를 달 것은 하나 없었다. 다르게 말해, 모두 맞는 말이었으며 지나가는 누군가를 붙잡아 이야기했어도 고개를 끄덕거렸을 것이다.


아마 이 시점부터였을까, 탄소가 불안감에 몸을 떨기 시작한 것이. 연못에 비친 별을 다 세고도 남았을 눈은 떨어질 줄을 몰랐다. 제 옆의 태형을 마주할 자신이 없었다. 그대가 나 같은 사람을 바랐던 게 아닐 것인데, 알리 없는 태형은 그저 탄소를 보며 마냥 좋다고 하고 있으니.



“ …전, ”



떨리는 입술로 사실을 고하려 하는 탄소는, 그저 태형의 눈엔 말만 들어도 붉은 분위기가 풍기는 첫날밤에 떨림을 감추지 못하는. 그런 순수한 여인 정도로 비춰 보일 것이다. 이제는 어깨까지 떨면서 한데 시선을 두지 못하는 탄소의 양 어깨를 부드럽게 감싸 안은 태형이 저에게로 돌아보게 한다.



“ 왜 이렇게 떨고 그럽니까.”

“ …저, ..전,”



말을 더듬으며 불안감을 여전히 감추지 못하는 탄소. 그런 탄소를 내려다본 태형이 어깨에서 양 볼로 손을 옮겨간다. 소중한 도자기라도 다루듯, 엄지손가락으로 탄소의 양 볼을 조심스레 더듬어 쓸면서도 눈은 탄소 담는다. 그런 태형을 또 여전히 마주하지 못한 채 바닥만 바라보는 탄소. 결국 태형은 다시 한번 탄소를 부른다.



“ 정혜 아씨.”


“ … ”


“ 정혜야.”



대답이 없는 탄소는 목에 한가득 서러움이 차오른다. 이렇게도 저에게 따뜻함을 안겨주는 사람을 놓치고 싶지 않았고, 자꾸만 욕심이 생겨버려 저를 바라보며 따뜻하게 정혜가 아닌. 탄소야, 라고 다정하게 불러주길 바랐다. 두 손으로 감싼 제 볼을 끌어당겨 입을 맞춰주길 바랐고, 단단한 두 팔로 저를 품에 가둬주길 바랐다. 그런 바람들을 떠올리는 와중에도 저를 무겁게 누르는 정혜라는 이름. 그에 확인사살이라도 하듯 자꾸만 저를 정혜라고 불러오는 태형의 목소리는 밉게도 더없이 다정했고, 따뜻했다. 겨우 용기를 내어 태형을 천천히 올려보자면, 언제부터 인지. 저를 역시 다정하게도 내려다보는 태형. 눈을 마주하면 기다렸다는 듯 부드럽게 올라가는 입꼬리마저 저의 심장을 쿵쿵거리게 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탄소를 무너뜨리는,




“ 정혜야.”



태형의 목소리. 그런 태형에게 답을 할 수 없는 탄소. 두 눈엔 끝없이 태형을 담는다. 애써 등졌던 사실이 밝혀지면 더 이상 태형을 보지 못할 거란 확신에 의한 행동이었다. 두 눈엔 눈물이 그렁그렁 차오르기 시작해도, 입술 사이론 흐느낌이 비집고 나오더라도. 입술을 윗니로 지그시 누른 탄소는 태형의 얼굴에서 시선을 떼지 못한다. 사내임에도 불구하고 붉은 입술, 높은 콧대. 그리고 저만을 담고 있는 검은 눈동자까지. 저의 얼굴을 뜯어 살펴보는 탄소를 가만히 내려다보던 태형은. 여전히 탄소의 마음을 알지 못하는 태형은. 그녀의 얼굴을 천천히 당겨 다가갔다. -달빛 아래 나란히 선 두 남녀라면, 탄소의 상황이 아니라면 이렇게 낭만적인 장면이니까- 두 얼굴이 가까워지는 순간에도 저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는 탄소, 그리고 역시 탄소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는 태형.


다른 의미가 담겨있지만, 서로를 품으려는 마음은 같았다.


한 뼘 정도를 사이에 두었을쯤, 결국 태형의 손에서 탄소는 달아나버린다. …정말, 송구하옵니다. 정말…  그리고 곧바로 흘러나오는 탄소의 물기 가득한 사과에 민망해 얼굴이 붉어지기도 전에, 당황스러움이 가득해지는 태형.



" …아니, 아닙니다. 되려 내가 더… "

“ 아뇨, …정말 송구하옵니다. … 저는…전,”

“뭐가 송구하단 것인지, ...부담스러워 그런 거라면 오히려 내가 더,” 



아직도 사과의 이유를 알아차리지 못한 태형에 목구멍이 서러움으로 터져버릴 것 같은 탄소는 결국 소리 내어 흐느낀다. 덩달아 호흡은 불규칙적으로 뱉어내고, 눈물은 이미 오래전부터 흘러내려 그칠 줄을 모른다. 갑작스러운 눈물에 당황한 태형은 탄소를 달래려 양 어깨를 감싸 안고,



“ 저는 정혜 아씨가, 아닙니다. …저는, 아니에요. …흐, 아니라고요.”



[방탄소년단/김태형] 못생긴 김태형 中 | 인스티즈

 …… ”



탄소의 말이 떨어짐과 동시에 감싼 팔이 힘없이 떨구어진다.

닿았던 온기도 함께 달아나버린다.






-



1 / 여러분 읽으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ㅠㅠㅠㅠ이런 글을... 상 중 하 세 편으로 나눠집니다!

다음화면 끝입니당..ㅇㅁㅇ!


2 / 中 편을 통해 제목의 의미를 눈치 채셨을 것 같은데, 中편을 읽고 上편을 다시 읽으시면 더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오실 것 같아요!


3 / 태횽이 너무 발랄하고 해맑고 아기 천사같은 짤 속에서 찾느라 고생했습니다ㅠㅠㅠ 우리 태형이 너무 기여워어ㅠㅜㅠㅜㅠㅜ


4 / 기대 없이 올린 글인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기뻐요ㅠㅠ!

투표하다가 지친 마음 달래고자 올린 글인데! 기부니 넘 좋네요ㅜㅜ 上 편 추천 수 3이라니ㅠㅠㅠ 너무해요ㅠㅠㅠㅠ 감사합니다ㅜㅜ!

下 편도 늦지 않게 가져 올게요!


+ 분량이 좀 적죠ㅠㅠㅠ 한 번에 올리기엔 많아서 억지로 자르다보니ㅠㅠ 下편은 제일 길 것 같습니다! 죄송하고 감사드려요!



.

.

.


ㅎㅅㅎ...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껄껄 이해됐어요ㅋㅋㅋㅋ그랬구만ㅋㅋㅋㅋ
마님이 어휴!!! 김태형이 어떻게 반응할지.....참 궁금하다요

6년 전
투표쟁이
ㅋㅋㅋㅋㅋㅋㅋ힠ㅋㅋㅋㅋㅋ 상편에서 본 독자님이신 것 같은뎅 꾸준하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ㅜ!! 그랬구만! 그랬어!
6년 전
독자2
이제 이해됐어요!!다음편에 태형이가 어트케 나올지...ㅠㅠ둘이 잘되면 좋겠어요!!!!
6년 전
투표쟁이
궁금하시다니 다음편도 얼른 가져와야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ㅜㅠㅜ!! 즐거운 주말되길 바랄게요!
6년 전
비회원132.60
흐이익ㅠㅠㅠㅠㅜㅠㅜㅜㅠㅜㅠㅠㅜㅠ 이거 너무 명작입니다ㅠㅜㅜㅠㅜㅜㅜㅠㅠ자까님ㅠㅜㅠㅜㅜㅜㅠㅜㅠㅜㅜㅠㅡ
6년 전
투표쟁이
ㅠㅠㅠㅠㅠㅠ명작이라니 제게 너무 과분한 표현인걸료.......너무너무 감사드려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진짜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글 진짜 잘써요....
6년 전
투표쟁이
ㅠㅠㅠㅠㅠㅠ아ㅠㅜㅠ 재밌다니ㅠㅠㅠ너무 기분 좋아요ㅠㅠ아닌 걸 알지만서도 ㅇㅅㅇ...! 글 잘쓰지 않아요ㅠㅠㅠ예쁜 댓글 감사합니다ㅜㅠㅜ!
6년 전
독자4
헐...진짜 재밌는데..진심이니 믿으세요!!
저도 글 써봐서 뭔 느낌인지 알지만 믿어도 돼요ㅛ!!!ㅋㅋㅋ 다음편 시급하다요!!

6년 전
투표쟁이
힉ㅠㅠㅠㅠㅠ진짜 좋은 말들 감사해요ㅠㅜㅜㅠㅜㅠ 늦지 않게 다음편 올릴게요!
6년 전
독자5
호에에유ㅠㅠㅠㅠㅠㅠ 뭐야 ㅠㅠㅠㅠㅠ 다음편 ㅠㅠㅠ으엥엥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구남친, 아니 구남편 강다니엘 0658 녤루 08.27 20:06
엔시티 [NCT/정재현/이민형] 옆학교 청춘 로맨스 영화 B13 한열음 08.27 19:55
워너원 [워너원] 위험한 반인반수들과 동거 중 I176 서울사람 08.27 19:49
워너원 [프로듀스101/워너원/박우진] 열일곱의 여름 0112 여름아 08.27 19:3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너와 나의 10년 - 지민 시점3 망개둥둥 08.27 17:03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해가 뜨지 않는 곳 A12 그늘 08.27 16:52
엔시티 [NCT] 김여주와 불사조 기사단 썰 2 (어제왔던 노잼러가 죽지도 않고 또왔네)10 팬톤 08.27 15:28
뉴이스트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너, 나, 우리. 017 부기투나잇 08.27 13:48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전교회장이랑 연애하기 021 전교회장김종.. 08.27 13:4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홍일점] 방탄탑시드의 숨겨진 얼굴 22-3화7 숭늉이 되고싶.. 08.27 13:46
워너원 [옹성우/강다니엘/김재환/황민현] 폭풍의 눈 024 육월봄 08.27 03:48
엔시티 [NCT/정재현/이민형] 옆학교 청춘 로맨스 영화 A19 한열음 08.27 02:35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옹성우/황민현] 짝사랑에도 용기가 필요하다 782 교생친구 08.27 01:36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하트 시그널 C67 짹스패로우 08.27 01:03
워너원 [워너원/퇴마물/역하렘] 망자들의 거리 0740 너블리 08.27 00:52
엔시티 [NCT] 김여주와 불사조 기사단 썰 (노잼노잼핵노잼~!)9 팬톤 08.27 00:44
워너원 [워너원] Last Carnival . 0111 센세이션 08.27 00:30
엔시티 [NCT/이민형/황인준] 호그와트부터 보바통까지의 거리를 구하시오 pro68 2젠5 08.27 00:2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옹성우] 해양구조대 강다니엘 X 술 취한 너프듀 썰.pro9 녤복 08.27 00: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겨울, 그리고 봄 : Pro14 정국에 뷔 예.. 08.27 00:2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3분어플 0431 먹방동아리 08.27 00:03
워너원 [워너원] 위험한 반인반수들과 동거 중 H121 서울사람 08.26 23:18
세븐틴 [세븐틴] 반인반수 닭=대환장파티 1851 세봉이네 하숙.. 08.26 23:1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똘끼충만한 녀석들 114 대유잼 08.26 22:55
엔시티 [NCT/정재현/이민형/김도영] Triangle : 0231 어니언 08.26 22:4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연애 경험이 없어 철벽을 깨고 들어가기 어려운 강다니엘 썰0220 점찍은 피치 08.26 22:39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우연에서 인연으로 049 알았다의건아 08.26 22:36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