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비둘기 구구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성찬 엑소
비둘기 구구 전체글ll조회 287l 2
1. 만남
w. 비둘기 구구

“아, 안녕.”

지민이 머쓱하게 정국의 옆자리에 앉았다. 남고에다 이제 2학년인데 무슨 자리 뽑기냐며 모두가 반발했지만 젊은 여자 선생은 여러 반이 섞이는 사회탐구 시간이 아니면 언제 모르는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냐며 자리 뽑기를 강행했다. 지민이 뽑은 번호는 6번이었다. 그럼 여기 앉은 애는 5번이겠지. 지민은 속으로 한숨을 쉬었다. 아, 언제 친해져. 아니 친해질 수는 있을까? 한 학기 내내 이 자리라는데.

지민의 소심한 인사에 정국은 무심하게 응, 하고 대답했다. 얘는 왜 이렇게 차가운 거야, 지민은 울상이 되었다. 가뜩이나 올해부터 문이과를 나누어 친한 친구들과 찢어진 터라 여간 서러운 게 아니었다. 지민의 눈에 비친 정국은 매사에 관심이 없어 보였다. 왼손으로 턱을 괴고 무심하게 선생님을 올려다보는 정국을 보며 친해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뭐라고 말을 건넬까, 수십 번을 고민하다 지민이 꺼낸 말은 너 몇 반이야? 였다. 지민의 어색한 물음에 선생님을 향하던 정국의 시선이 지민에게로 돌아갔다. 나 6반. 정국은 여전히 무심했다.

“어, 난 5반이야.”

바로 옆 반임에 지민의 얼굴에 화색이 돌았다. 그러나 정국의 표정은 여전히 무심한 듯 아무 표정이 없었다. 계속 그러고 있으니 마치 ‘뭐 어쩌라고.’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했다. 지민이 시무룩해질 때쯤 정국이 입을 열었다. 반가워. 놀란 지민이 토끼눈을 하고 정국을 쳐다보자 정국이 다시 입을 열었다. 잘 지내보자.


지민에게 있어 정국은, 베스트 프렌드였다. 성격이 좋아 여기저기 잘 어울리는 지민에 비해 과묵한 정국은 딱히 친한 친구가 없었다. 친구들은 지민을 ‘전정국 껌딱지’라 불렀다. 밥을 먹으러 갈 때도, 야자 끝나고 집에 갈 때도, 사회탐구 시간에 교실을 옮길 때도 항상 전정국 같이 가! 하며 따라붙는 모습이 마치 지민 혼자 정국을 쫓아다니는 것 같기 때문이라 했다.

“야, 전정국.”
“왜?”
“네가 나 좀 기다려 줄 순 없냐?”
“기다려 주잖아.”

정국의 대답에 지민의 말문이 턱 막혀버렸다. 그, 그, 그러네. 기다려 주긴 했다. 미리 사정을 얘기할 땐. 그런데 또 다시 생각해 보면 지민이 말없이 늦는 날엔 정국은 먼저 가더라도 항상 천천히 걸었다. 마치 지민이 늦게라도 따라붙을 수 있게 하려는 듯. 거기까지 생각이 미친 지민이 정신을 차리고 정국을 보았을 때 정국은 말없이 지민의 고기반찬을 가져가고 있었다. 지민이 한숨을 푹 쉬었다. 그래, 많이 먹어라.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5.05 00: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열여덟 브로맨스 1 비둘기 구구 11.13 10:55
급상승 게시판 🔥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