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80192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7
이 글은 9년 전 (2016/12/07) 게시물이에요
내 주변엔 공부욕심 있는 애들이 많았어. 나도 그랬고. 대신 대부분 문과! 그리고 재수한 친구들도 많았는데 전교 1등도 있었고 20등도 있었고 상위권은 벗어나지 않는 애들이었음. 근데 이 정도면 공부에 대한 자세나 의지는 정말 뒤지지 않는데 재수해서 원하는 대학은 거의 못 갔고 수능점수 크게 변동도 없었다. 그래서 다들 현역 때 포기헌 대학 가고 하더라. 지금은 후회도 해 나이라는 게 취업에 중요해지다보니 (특히 여자) 다른 애들 휴학하거나 할 때 자긴 감히 생각도 못하겠다고. 그 애들이 말하길 실패도 아니지만 성적이 크게 오르지 않은 건 재수의 심리적 압박 때문이라고 하더라. 하면서 몸도 망가지고 정신도 망가지고 ㅇㅇ 그걸 이겨내는 게 원래 잘하던 애들이라도 정말정말 쉽지 않더래.  

 

1116 이렇게 떠서 지원할 대학도 없어진 판이라거나 밀려써서 된 거 아닌 이상 막 1213 이런 친구들은 진지하게 고민해보길... 그렇다고 재수가 다 이렇다는 건 아니지만 막연히 너무 억울해서 혹은 내 실력같지 않아서 아님 좀만 하면 오르겠지 라는 이유로 재수하는 건 정말 비추인 것 같다 ㅠㅠ 재수는 상상 초월의 의지와 체력을 필요로 해 ㅠㅠ 대학 가는 게 전부도 아니고 가서도 만리라는 점 잊지 말았으면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ㄹㅇ...내친구진심숨만쉬고공부만하던앤데...재수도그냥그렇게나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심 정신 망가지는 거 ㄹㅇ.. 약 11개월 동안 내 자신과 싸워야 되니까 정신도 망가지고 그러다가 등급 안나오면 망가질대로 망가졌는데 세상 무너지는 느낌 나중에는 그냥 해탈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앞이 안보이는 막막함과 부모님께 죄송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데 내가 할 수 있을까 이 생각만 가득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년 그냥 버린 느낌이고 입학하고 나보다 어린애들보면 그냥 왜 재수했을까 이 생각뿐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정 진짜 일년바칠만한건지 잘생각해봐 그냥일년도아니고 스무살의 일년인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어떤 영상봤는데 다들 재수 한다고 하면 그냥 1년 더 공부하는 줄 아는데 그 분이 20대초반에 진짜 너무 재밌다고 근데 그걸 다 버리고 1년동안 공부하는거라고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고 하더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 글 너무 정확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는너무 생각없이 재수선택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정말정말정말!! 돈은 돈대로쓰고 현역보다 못보는경우도 있어 정말 말도안되는것같지만 대성가도 쌤들이 그러셔 이 반 1/3 은 망해서 다시한다고 그니까 정말정말 잘생각해보고해ㅠㅠ 기대만큼 결과가 안따라줄수있어..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쩝쩝거리면서 먹는거 본인 귀에 언거슬리는게 신기....
22:46 l 조회 1
와 요즘 순살치킨이 27000원 미쳣네
22:45 l 조회 1
요즘 유튜브는 양홍원이 제일 재밋는듯
22:45 l 조회 1
좋아해, 사랑해 이런 애정표현 잘 안하는 심리는 뭐임
22:45 l 조회 2
아 배달 시킬까 말까 저녁부터 고민했는데 결심하니까 가게 문 닫음
22:45 l 조회 2
원래 동성간에 3살차이가 큰 편인거임?
22:45 l 조회 4
가족이랑 사이 좋은데 해외사는 익 있니
22:44 l 조회 5
애플 가격인상 최종 정리본
22:44 l 조회 5
하닉 낼 더 오를까
22:44 l 조회 5
담배피우는 직원이랑 일하는데 진짜 한시간에 한번식 담타하러가는데 싫다
22:44 l 조회 4
적금 만기된 돈 1750만원 있는데
22:44 l 조회 6
면접 4번 떨어짐
22:44 l 조회 3
바지 골반만 안맞는데
22:44 l 조회 4
아니 나 신입인데 할일도없는데 이시간까지 회사에 붙잡아두고 퇴근안시킴
22:44 l 조회 6
다이어트 2kg로 빠지니깐 60kg대여도 뭔가 가벼워진 느낌이네
22:44 l 조회 4
나 담달부터 월급 580받는대.. 넘 기뻐...
22:44 l 조회 13
이 정도면 많이 먹는거야?
22:44 l 조회 9
나 내일 소개팅같은 맞선같은 머 그런거 나가는데
22:44 l 조회 5
당근페이는 어떻게하는거야?
22:43 l 조회 2
여남 간에 친구 쌉가능인데3
22:43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