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어제 상담했는데 내가 내신이랑 생기부가 좀 별로라서 선생님이 정시랑 논술 위주로 가고 웬만한 데 최저는 다 맞출 수 있을 것 같으니까 최저 있는 논술 쓰라고 하셨거든 ㅠ 내가 과학 논술이 준비가 안 돼서 수학만 보는 데로 서강대 쓰고 시립대 학추도 받을 수 있으면 받고 과학논술 준비하면 성대까지 논술 2~3개 쓰기로 했는데 오늘 엄마한테 서강대랑 시립대 얘기 하니까 그런 데는 안 보낼 거래 ㅠ... 나도 대학 눈이 좀 높은 편이긴 한데 저 대학들로도 충분히 만족하거든... 근데 엄마는 스카이 아니면 안 보낼 생각인가 봐 너무 부담되고 수능 망하면 어떡하나 이런 생각 들고 공부하면서도 자꾸 대학 못 가면 어떡하지 하고 걱정돼 ㅠㅠ 그러면서 재수도 안 시켜 준다고 하고... 진ㅏ 수능 디데이 줄어드는 거 볼 ㅁ때마다 너무 불안해... 이러다가 진짜 수능 망하면 어떡하지...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