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원래 이모티콘도 안쓰고 친구랑 대화할땐그냥 야 나 ~~함ㅋㅋ 이런식이라 안친한사람이랑 연락할때는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음 특히 선배랑 하면 단순한거 하나 보낼때도 엄청고민한다 그냥 하십시오체 쓰자니 너무 거리 두는거같고 해요체쓰고 이모티콘쓰면 현실에서 말할때랑 너무 달라서 이상한데다 좀 예의없어 보이고 그래서 진짜 엄청 고민하고 지웠다썼다 반복함... ㅠ
| 이 글은 9년 전 (2017/3/25) 게시물이에요 |
|
나 원래 이모티콘도 안쓰고 친구랑 대화할땐그냥 야 나 ~~함ㅋㅋ 이런식이라 안친한사람이랑 연락할때는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음 특히 선배랑 하면 단순한거 하나 보낼때도 엄청고민한다 그냥 하십시오체 쓰자니 너무 거리 두는거같고 해요체쓰고 이모티콘쓰면 현실에서 말할때랑 너무 달라서 이상한데다 좀 예의없어 보이고 그래서 진짜 엄청 고민하고 지웠다썼다 반복함...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