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무리 잘못있더라도 동생을 패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것 같음
형제가 무슨권리로 동생을 체벌해? 폭력은 어떤이유로든 있어서는 안된다는 말 인터넷에서 많이 봤었는데
가족한테는 다른가? 형제는 그냥 동생보다 일찍 태어난거 밖에 더 있나?
부모님은 낳아주시고 길러주셔서 어느정도 이해는 할 수 있지만 ..
동생을 봐준다 팬다는 진짜 동생하위존재로 인식하고 말하는 거 같아서 진짜 기분나쁘다
저격은 아니지만 팬다vs아니다 글에서 거의다 팬다여서 충격이었음
강압적이고 폭력적인 언니가 있어서 팬다라는 말이 진짜 무섭게 다가왔어
팬다가 가정이고 진짜로 패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진짜 무섭다
나는 언니때문에 인간관계도 잘 못 맺어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은 모두 언니같아
나보다 나이가 많기때문에 보일수 있는 어떤것들이 언니랑 겹쳐보이면서 무서워
나보다 나이가 적으면 내가 저 사람에게 내 언니처럼 비춰질까 하면서 두려워

인스티즈앱
거제야호 진짜 개싫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