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동생 오늘 인천공항에서 공항 직원한테 인종차별 당한듯ㅋㅋㅋㅋ내 동생이랑 나 둘다 한국계 미국인이고 동생은 한국말 알아듣기만 하지 말은 아예 못 해 오늘 미국에서 입국했는데 직원이 동생 한국말 못하니까 니네 부모는 왜 가정교육 왜 그렇게 했냐고 그랬대ㅋㅋㅋㅋㅋ그러고 동생이 겨우겨우 한국말로 대답하니까 넌 미국사람 아닌데 미국인인척 하지 말라고 내가 영어를 못 하는게 아니라 니가 한국인이고 한국말을 하는게 정상이니까 난 영어를 안 쓰는거라고 그랬다네ㅋㅋㅋㅋ넌 절대 미국인 못 된다고 한참 훈계하고 혼내는 투로 얘기했대ㅋㅋㅋㅋㅋㅋ한참 몰아붙이다가 동생이 우니까 왜 말 못 알아듣는척 하냐고 그러다가 그냥 보내줬대 이거 나만 어이없는거 아니지..?아 컴플걸고 싶은데 그 사람 이름이나 그런거 기억 안 난다는데 그래도 전화 걸어봐도 될까??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