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0404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3
이 글은 9년 전 (2017/6/22) 게시물이에요
나 스스로 너무 힘들어서 고등학교 자퇴하려는데.. 

 

혹시 후회하는 익 있으면 왜 그런지 물어볼수 있을까?
대표 사진
익인1
전체적인면에서 힘들지않을까 사람들 시선이 제일 힘들거같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학 자퇴?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고등학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쉽게 생각하면 돼
학교가 편한 이유는 정해진 루트가 있기 때문이잖아 자퇴는 그게 없어
그러면 대신에 전자는 내가 원하는 않는 것도 해야하고 귀찮고 피곤하고 쓸데없고 등등 단점들이 있겠고 후자는 내가 뭐라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는 단점이 있어
학교는 일단 가기만 하면 출석 되고, 뭐 되고, 담임이 억지로 시켜서 내 스펙 한 줄 만들수 있고 등등 하기 싫어도 얻어지는 것들이 있는데 후자는 내가 뭘 열심히 한다, 그래서 좋은 결과를 냈다! 가 되어야만 반드시 뭔가가 생긴다는거
두 가지 장단점 저울질해서 쓰니가 원하는 판단을 해~.~ 근데 난 절대 후회없는 선택은 없다고 봐 뭘하든 후회하게 될거야 그런데 덜 후회할만한게 지금 뭐인지 판단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ㄷ대학?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고등학교! 쓰는걸 깜빡했네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고등학교자퇴인데 20대초반에 22살까지는 대학간 친구들이 부럽고, 난 졸업식이나 그런 추억이 없고, 대졸이 아니라 취업은될까 걱정에
나중에 동창회는 못가겠구나해서 후회됐는데 지금은 전혀 위축될 필요없더라. 공부는 열심히해서 학사학위받을 수 있고, 지금 자격증따서 일하고있고, 친구들하고는 내 자격지심에 연락못했는데 막상 만나니까 그냥 딱 그때 친구들처럼 놀게되더라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고등학교 자퇴하고 검정고시 쳤어. 사실 그런건 생각하기 나름 아닐까? 나는 자퇴한지 몇년이 지난 지금도 후회 하나도 안 돼. 오히려 그 시간동안 온전히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음. 대신 목표가 확실해야 후회를 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 내 미래를 확실히 그려야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익인아 서치하다 들어왔는데 검정고시 치고 뭐해? 나 친구관계 때문에 진짜 너무 힘들어서 목표없이 자퇴했는데 뭘 해야할지모르겟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직 십대라면 수능 준비가 좋지 않을까? 꿈이 없다면 대학은 나와야 나중에 내가 뭘 하려고 할때 학력에 제한이 없을거야. 나는 내 꿈이 학벌이 중요한 그런 쪽이 아니라서 대학준비는 안했고 지금 조금씩 꿈을 위한 준비중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하지만 정 수능이 싫다면 일단은 익인이의 관심사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봐. 단 의미 없이 시간만 보내지 않게 기간을 정해놓고. '세 달동안 알아보자.'이런식으로. 그렇게 관심사가 정해지면 관련직업 찾아보고 하면서 차근차근 목표를 정해나가면 좋을 것 같아.
친구관계에 대해서는 사실 내 자퇴에도 조금 영향을 미쳤던 부분이야. 자퇴를 고민하던 차에 껄끄러운 일이 생겼고 그래서 결정지었어. 자퇴해야겠다고. 근데 사실 아무리 힘든 일이라도 시간이 약이라고 하잖아. 나도 괜찮아지더라. 이제 가끔 생각나도 아 그랬었지 나쁜냔들 이러고 말아. 그러니까 익인이도 많이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열심히 살아서 성공해! 그것만큼 좋은 게 어디있겠어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뚜껑 어케엶
5:27 l 조회 1
그냥 남자 여자 꼭꼭 나누는게 더 미새 같음
5:24 l 조회 8
편의점 샌드위치 보통 몇시에 들어와
5:24 l 조회 4
모자랑 마스크 다 벗으란 규정이 있는거임??2
5:24 l 조회 10
대파 키워보는중인데 쉬운거 하나없구나4
5:20 l 조회 21
친구가 자취방에서 자고 갔는데5
5:18 l 조회 47
남자가ㅠ여친 아닌 여자한테 저기 은식 덜어주는건 개 길티 맞지?6
5:18 l 조회 15
너넨 진짜 주변 사람들이 너를 축하할 거라고 생각해?5
5:15 l 조회 48
지금 배달시키는 거 에바지2
5:14 l 조회 17
대장내시경 때문에 5시에 일어남
5:12 l 조회 11
다이어트할때 잠이 미친듯이 오는 시기가 있나?2
5:10 l 조회 19
친구관계에 목맬 필요없음2
5:08 l 조회 114
나이드니까 찐친도 서서히 멀어지고 재미없고 이제 안맞는 친구인줄 알았는데
5:07 l 조회 53
부모님이랑 상성? 성격? 기질이 너무 안맞으면 어떡해 12
5:06 l 조회 44 l 추천 1
안자는 익들아 다이슨 색 골라주겠어..?9
5:04 l 조회 84
영화 노트북 보는중인데 여주 미칫나
5:01 l 조회 112
나는 인복이 정말 너무 없어11
5:00 l 조회 69
내가 선톡 안하면 연락 끊기는관계 있잖아1
4:58 l 조회 61
인생 망한 거 같고 뭐 해먹고 살아야 될지 모르겠어서 취집해버리고 싶음 아님 죽거나8
4:58 l 조회 38
아이폰 요새 앱스토어 업데이트하러가면
4:57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