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학생들은 보통 전국에서 입학합니다. 공주사는 고등학생은 공주교대 제주도 고등학생은 제주도 이런 것이 아니에요. 보통보면 서울시 광역시 학생들이 많습니다. 임용지를 선택할 때 대부분의 학생은 '자기 고향'을 임용지로 선택하죠. 그게 그렇게 이기적이라고까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애초에 고향을 골고루 입학시키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네요.
| 이 글은 8년 전 (2017/8/05) 게시물이에요 |
|
교대학생들은 보통 전국에서 입학합니다. 공주사는 고등학생은 공주교대 제주도 고등학생은 제주도 이런 것이 아니에요. 보통보면 서울시 광역시 학생들이 많습니다. 임용지를 선택할 때 대부분의 학생은 '자기 고향'을 임용지로 선택하죠. 그게 그렇게 이기적이라고까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애초에 고향을 골고루 입학시키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