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7602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일상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606
이 글은 8년 전 (2017/8/19) 게시물이에요
체크카드 만들었을 때 농협어플에서 계좌더보기 그냥 눌렀는데 몇백만원 든 계좌가 내 앞으로 있길래 

집가서 물어봤더니 엄마가 언니랑 나 시집갈 때 주려했는데 그거때문에 들켰다고 아쉬워..?했었당..! 

올해로 8년 됐엉 내 통장은 !
대표 사진
익인1
좋겠다.. 우리아빤 나 14살 때 내 이름으로 주택청약 넣고 돈 1도 안넣고 지금까지 2만원 딸랑 들어있어서 물어보니까 그냥 두라고 해서 걍 방치한 것 같아서 내가 해지시켰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2
헐 주택청약해지앙ㅇ대는데...흐어 그거 기간만으로도 효능이 있ㅇ따ㅜㅜ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5
돈 꾸준히 안 넣으면 효능 없지 않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냐아냐 그거 돈 꾸준히 안넣어도 돼! 기간이 중요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진짜? 왜? 돈 안 넣어도 기간이 중요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첨부 사진7에게
주택청약에서 1순위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들이 있어! 물론 기간'만' 중요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청약을 얼마나 오래동안 가입해 있었는지도 점수에 꽤 영향을 끼친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그런통장있어서 엄마한테 물어보니까 그거 한번에 200만원정도 넣으면 바로 1순위가 된다고 하더라.. 익이니꺼 너무 아깝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엄마한테 물어보니까 그냥 해지시키고 엄마 통장으로 자동이체 시켜서 다시 만들으라히ㅢ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흐얼 아깝다 그냥 두라고 한게 나중에 넣으려고 한거 아닐까..?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니... 절대 우리아빤 그런 사람이 아니야. 계속 회피하고 얘기하면 짜증내는게 본인에게 이득이 있어서 한건데 그게 사라져서 방치한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ㅠㅠㅠ 그거 해지하면 안돼.....ㅠㅠㅠㅠㅠ 기간 중요해퓨 금액은 나중에 넣어도 되는건데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윗댓 봐주라... 우리아빤 날 위해서 그럴 사람이 아니야.. 그럼 언니도 같이 했어야하는데 나만 돼있던걸 보니까 뭔가 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빠가 그냥 귀찮아서 방치해두더라도 아깝다ㅠㅠㅠㅠ구거 기간으로도 가산점있는데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익30) 그런거라면 쓰니가 믿는대로 하는게 옳다고 생각함! 찝찝하면 없애는게 맞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헐ㅜㅜㅜㅜ어머니 감동ㅜㅜ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부럽다... 우리 엄마는 내 통장 깨서 써버렸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ㅁㅈ 나도 그랬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크으 대박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크으 난 내가 한다고 해서 작년에 만들엇는뎈ㅋㅋㅋㅋㅋ큐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크으으으으 어머니 멋있으시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마쟈 우리 엄마도 오빠랑 내꺼 하고 계신다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빠도 나랑 언니랑 동생해놨다!!! 아빠랑 이야기하면서 작은딸 한달에 몇만원 자동이체되는 통장만들었다고 말하는데 이미 알고있었다...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내용돈쪼개서 34만원 넣어놨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직 한번도 안넣었지만 취직하면 꾸준히 넣어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리 아빠도..! 매달 10만원씩 넣어주시고 계시더라... 나중에 취업하면 효도해야겠어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 그래서 아파트 당ㅍ첨됨!!!
그래소 명의 엄마껄로 바꿈ㅍㅍ퓨ㅠㅠㅠㅠㅠㅠㅠ
내 아파트 보름정도 소유했다
아직 짓지도 않은 아파트...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나도 딩첨! 아직 짓지도 않은 아파트... 엄마가 내걸로 놔두려하는데 증여세 등등 이리저리 생각할게 많은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맞아...세금때문에 엄마명의로 돌림 흑흑ㅠ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63
익인아 당첨 축하해!
혹시 통장에 얼마 있었는데 당첨된지 알수있을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앗 나는 엄마가 한거라 잘 몰라 아마도 백인지 이백만원쯤은 들어가있었을껄!
성인이얌! 기간은 한 일년정도 했던거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허걱! 그렇구나!!! 알려줘서 고마워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부럽다.. 난 내가 한다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그거 미성년자는 2년밖에 인정안돼서 미자면 크게 상관없을듯해..!!그리고 평수?였나 지역인가에 따라서 또 기간이냐 금액이냐 우선순위도 조금씩 다르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헐?? 미성년자 기간은 2년 밖에 안해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ㅇ응 내가 알기로는..2년넘게 계속 채워도 기간은 2년으로밖에 안쳐준댔어 미성년자의 경우!!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미안한데 혹시 은행관련 일 해서 잘 알아서 말해주는거야..?내가 요즘 주택청약 알아보고 다녀서 알아본 바로는 미성년자의 경우 24회차까지만 인정해주는게 맞다고 본 게 있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4회차 까지 인정 맞음! 그런데 그 24회차가 꼭 2년 안으로 끝내거나 만 20세 이전의 2년 일 필요는 없다고 하더라고! 그냥 오래 하면 나중에 세금이랑 금리 혜택 있다고 오래하라고도 들었고. 내가 잘 아는건 아니지만 내가 그렇게 했었어서 말하는거임. (내 은행일 봐주는 PB가 말해준거임... 근데 내가 늙어서 기억력이 가물가물... 정확하지 않은 부분 지울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미자 때 엄마가 만들어놨는데 지금은 만 20세 넘으면 상관 없는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우리도 세뱃돈 모으는 통장 있었는데 엄마가 나 이만큼이나 되니까 주택 청약 통장이었다고 말하돈뎅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크으 우리아빠도 나랑 오빠 이름으로 하나씩 만들어놓음 나 중학교 들어가자마자ㅋㅋㅋㅋ그래서 지금 490만원인가 있는데 오백만원 다 채우면 주신댛ㅎㅎㅎ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마자 우리 집도 주택청약 해놓으셨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맞아 나도 성인되고 인터넷뱅킹 보니까 내이름으로 주택청약 200정도 있더라 신기했어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있다 주택청약이 이율 그나마 높아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나동 엄마가 오빠랑 내꺼 해놓으셨더라 각각 약 300정도 있는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도 우리은행 체크 만들면서 어플깔았더니 자동으로 뜨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울엄마도ㅎㅎ 가족중에 나만 당첨되서 이리저리 고민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윗댓보고 궁금한건데...엄마가 주택청약 예전에 해놓은거 있다했는데 통장에 2만원 들어있다했거든??ㅋㅋㅋㅋㅋ 이거 있으면 확실히 더 좋은거야??만든지는 한 십년됐읓가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새로 짓는 신도시니 이피트? 이런곳이 경쟁률이 세니까 넣어놓을수있게끔 하는거! 옛날에 분당도 그랬다고 들음ㅇㅇ

기간이나 돈에 따라 1순위 2순위 이런게 있다고 히드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헐 나도 우리 아빠가 만들어줌 ㅠㅠㅠㅠㅠ알아챘는데 말안했다 아직 사랑해여 아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도 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헐 이거 어디은행이나 괜찮은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나도 몰랐는데 대학교 학생증 만들면서 인뱅하니까 같이 떠서 알았다ㅠㅠ 첨에보고 엥 왜 몇백만원ㅇ이있지..? ?? 이랬는데 학생증만들때 은행원분이 알려줘서 알았다ㅠㅠ 아직 아는거 엄마 모르는데 고마오 엄마 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익들아 궁금 한게 있는데 어떻게 당첨이 된다는거야? 내돈을 엄마가 주택청약으로 넣어주시긴 했는데 잘몰라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아파트입주할때 입주할사람너무많으면순위나 추첨하는데 그때 유리하게적용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아하 고마웡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빠 사업때매 돈 다뺌......주륵.....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울 부모님은 오빠꺼랑 남동생 것만 했당..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어 나 궁금한거 있는데 이거 잘 아는 익인 있어?? 나도 저 윗댓 익처럼 아빠가 나 어릴때 내 명의 주택청약 만들고 지금은 내가 성인이거든? 근데 여기에 돈을 계속 넣어주고, 언제는 나보고 해지해라 햇다가 다시 자기 달라햇다가 이러거든? 내가 성인이니까 아빠 맘대로 해지는 못하는거같고...아빠가 쓰지도 못할거같은데 내가 잘못아는거야? 뭔가 아빠한테 이득될게 있을까? 아빠 사기꾼이라 안주고싶거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해지 너밖에 못 함 성인됐으면ㅇㅇ펀드면 너가 피가입자로 돼서 아빠만 해지할 수 있지만 주택청약은 너가 실가입자로 돼서 해지는 너만 할 수 있어~ 해지 안 하고 나중에 집 살 때 쓰는 걸 추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하 그치? 다행이야 고마워 익 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는 국장때문에 청약해지했다...이것도 소득분위에 영향끼친다 그래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미성년자도 할 수 있는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근데 그럼 시작하고 일단 2만원만 넣어뒀다가 나중에 돈 넣어도 되는 건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헐 뭔가 감동이다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밖이야..?
14:17 l 조회 1
서울국제도서관 키링인데 어디건지 아시는 분...
14:17 l 조회 1
남자랑 잘 안되면 다 내 외모탓 같아
14:16 l 조회 5
짜장면 딱 한입만 먹고싶다
14:16 l 조회 3
윌드컵 경우의수1
14:16 l 조회 3
초록글 오빠글 개웃기네
14:16 l 조회 6
우울증 걸리면 씻기 귀찮은거
14:16 l 조회 7
서울 대학생익들 어디에서 많이 놀아?
14:15 l 조회 5
썸타는줄 알았는데 상대 여친 생긴 적 있어? 3
14:15 l 조회 10
27살이면 20대후반이고 곧 서른은 맞는데 이게 틀린 말이야?
14:15 l 조회 7
엄마 생각안하고 물어보는거 진짜 짜증나고 현타옴1
14:14 l 조회 5
한국인들 통제심한거 맞말같아?2
14:14 l 조회 13
키워드 내 말이 맞잖아2
14:14 l 조회 4
쓰레드에서 ㄹㅇ 쓰레기 글 봄2
14:14 l 조회 33
아는 오빠랑 카톡.. 내가 끊은거야?4
14:14 l 조회 20
느낌이 수능까지 쭉 이 기온일 거 같음2
14:13 l 조회 19
와우 오늘 날씨 빨래하기 좋은 날씨7
14:12 l 조회 23
잘생긴 남사친이랑 친구인줄 알았는데 걍 친구도 아니었던거 ㅇㅇ4
14:12 l 조회 93
뚱뚱한 남자가 뚱뚱한 여자보고 뚱뚱하다고 욕하는 경우는 무슨 경우야?3
14:12 l 조회 15
첫 연애고 사귄지 2개월인데 생일 선물 뭐 줘야해..?1
14:12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