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85321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5
이 글은 8년 전 (2017/8/27) 게시물이에요
6살때부터 거의 십오년째 알고지내온 친구가 여호와의 증인임 근데 그친구 부모님 두분다 너무너무 진짜 사람이 좋으시고 고상?하시다 해야하나 딱 그런느낌이고 내친구도 진짜 내가 이때까지 본애중에 제일 착하거든 자식교육도 딱 잘시키시는것 같고... (내가 워낙 오래 알고지냈고 같은 아파트 동에 살아서 집에도 자주가고 그래서 웬만한건 다알아!)  

난 어렸을땐 여호와의 증인이 이단인지 뭔지 몰랐거덩 걔는 생일도 안믿어 ㅇㅇ 걔가 맨날 종교활동 간다하구 걔네 어머니도 나한테 책자같은거 자주 주시고 그랬는데 나중에 머리크고나서 보니까 그게 이단이었던 거더라 예--전에 한번 걔도 어린마음에 잘모르고 그냥 친구랑 같이 가고싶어서 나한테 종교 같이 가자고 했던 적이 있었는데 엄마가 극구 말렸었거든 난 그때 엄마가 왜그랬는지 몰랐는데 나중에야 알았다... 

암튼 결론은 이단 믿는다고 사람 다 이상한거 아니란거 아니까 이단이 왜 그렇게 나쁜건지 솔직히 잘 모르겠음... 저번에 성당 다니는 친구랑 이얘기 하다가 심각해질뻔 ㅋㅋㅋㅋㅋ 뭔가 심각한 뉴스기사 같은거 보면 오 ㅇㅇ 저래서 나쁘구나 싶다가도 내 친구보면 평범하게 너무 잘 살고있어서...
대표 사진
익인1
이단교회 다니는데 나 멀쩡해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거기 수혈거부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혈거부하면 안좋은건가...? 막연하네 잘몰라서ㅠㅠㅠㅠㅠㅠ 의사같은 직업이면 위험할수도 있겠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되게 유명한 의사선생님 파워블로거이신 분 블로그 글 봤는데 부모가 수혈거부해서 애기 죽일뻔한 적도 있고, 의사 된 교인들도 있다더라 그러면 위급한 상황인 환자들한테 수혈안해주고 그런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 그 부모얘기 본적 있는데 헐 그게 여호와의 증인이었구나 헐.... 심각하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쓰다보니 쫌 길어졌네...8ㅅ8 내가 어떤 프로그램을 봤는데 이단은 종교내에서만 구분지을수 있는거고 우리가 겉으로 판단할 수 없다 그런 비슷한 말을 전문가분이 하신것도 봤고... 걍 다른 종교중 하나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구 내가 잘몰라서 그런걸수도 있겠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이단이라 불리는거 싫지만 학교생활 잘하고 있고 누구보다 잘지낸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사람은 멀쩡해.. 교회와 이단이 괴리감을 느끼려면 진지하게 교리토론해야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내친구는 하나님의교회 다니는데 진짜 너무성격좋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그래서 어렸을때 착실하게 종교생활하고 성경공부해서 착한건가... 하는 생각도 한적있어...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성경공부 진짜 열심히 했거든 난 가끔 같이 시험공부하면 옆에서 그거 구경하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혹시 그 친구 긴 치마 입고다니고 머리도 엄청 길게 기르고 그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읭 아니! 옷은 아주 자유롭게 입고다니고 머리는 어깨넘는거 본적이 없닼ㅋㅋㅋㅋㅋㅋㅋ 아 한번 길렀다가 어깨길이 유지하는듯 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내가 아는 친구가 머리 절대 안잘라서 무릎까지 오고 교복치마도 종아리까지 늘려다니고 그랬거든... 사이비나 이단인건 알았는데 무슨 죵굔지 정확히 몰라서ㅎㅎ 혹시 여호와의 증인인가 싶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걍 나는 종교 강요만 안하면 잘 지낼수 있을거 가타 좋은사람은 좋은사람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마저 나도 딱 이생각 걔는 어렸을때 자기도 잘모르고 그랬던거 빼고 한번도 나한테 종교믿으라고 얘기 꺼낸적도 없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좋은 친구네!! 쓰니도 좋은 친구인듯 ㅎㅁㅎ 종교 강요도 문제지만 거꾸로 이단< 하면 피하고 보는 애들 있을텐데 사람을 먼저 보는거 같아서~! 서로 잘만났넹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맙다ㅠㅠㅠ 내가 그런 생각을 갖게된거는 얘 힘이 큰거같애 너익말 예쁘게한다아...乃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인티에 사이비들이 많다던데 많구나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썸남이 대기업 증권사 다니는데 연봉엄청 벌겠지..
2:31 l 조회 1
뭐 이런 바지가 있지..? 40
2:31 l 조회 1
보통 헬스장 한달에 얼마정도 하면 괜찮은거야?
2:31 l 조회 1
그 아침에 6시쯤 운동하고 9시에 인바디재도 돼?
2:31 l 조회 1
여름이불 한달에 몇번세탁햄
2:30 l 조회 3
전문댄서 아닌데 춤만 추는 애들이 찐 부자임
2:30 l 조회 7
와 극우들 진짜 진절머리난다
2:30 l 조회 8
지방사립대 나와서 대학원만 서울상위권 가놓고 중경시 건동홍 학부 무시하는 사람들은 뭐지
2:30 l 조회 4
립 같은거 사? 하나는 화장대 하나는 가방????1
2:29 l 조회 5
미용실 원장이랑 디자이너랑 차이클까?
2:29 l 조회 4
커피 두잔 먹어서 잠 못자는중
2:29 l 조회 4
하루만 불 켜고 자도 되려나..? 6
2:28 l 조회 34
남동생 술 진짜 어지간히 먹어야지 2
2:28 l 조회 7
피부 화장만 하면 예뻐지는것같아..1
2:28 l 조회 16
나랑 너무 다른 사람이 미친듯이 끌려1
2:28 l 조회 14
우울해…..1
2:27 l 조회 7
익들아 개급함 선물로 뭐가 더 나아? 4
2:27 l 조회 13
낼 오전부터 쭉 하루종일 시간보내여되는데 텔밖에 답이없나2
2:27 l 조회 9
키 큰 애들이 너랑 키빼몸 똑같은데 왜 넌 날씬해보이냐 하면 할 말이 없음
2:27 l 조회 5
남자들 아무리 잘해줘도 급 따져서 더 나은 여자한테 가는거 7
2:26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