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33683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0
이 글은 8년 전 (2017/10/09) 게시물이에요

난 개인적으로 반대하거든 사실.. 다양한 견해가 있을 수 있다는거 인정하지만 자궁은 내것이기 때문에 내 자유의지로 낙태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는건 모두가 공감할 만한 진짜 이유라기 보단 합법화를 위한 이유로 느껴지기도 해.

지금 낙태가 불법인건 생명의 소중함도 물론 있지만 임신을 했으면 그에 따른 책임을 지라는 거잖아?

능력없는 사람이 애기 낳으면 애기가 더 고생이다, 애기는 무슨 잘못이냐 이런 댓글도 전에 많이 본 거 같은데

그러니까 애기를 책임 질 능력이 없는 사람은 처음부터 자신이 피임을 잘 하도록 개인이 자기 행동을 조심해야 하는거고 그렇게 되도록 의식개선이 필요한 것이지, 그걸 무조건 낙태를 통해서 해결하려고 하는건 좀 아니지 않아..? 그리고 애초에 나라의 출산률을 높이기 위해 낙태가 금지된게 아닌데도 왜 나라거다, 그럼 수당도챙겨줘라(진짜 수당을 챙겨달란 말이 아닌건 알아!) 이런말이 나오는지 음.. 논점을 흐리는 말인것 같아. 난 지금처럼 제한적 낙태만 허용하는 걸로 성폭행을 통한 강제임신이라거나 그런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익들은 어떻게 생각해??

대표 사진
익인1
책임 질 수 없는 상황이니깐 낙태 하는게 아닐까ㅠㅠ 나라면 그런 상황이면 할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쓰니 의견이랑 같음 내 몸 내가 선택할 권리가 있다고 하는데 당연히 그 권리는 요구할 수 있다고 봐 근데 지금도 피임 제대로 안 하는 사람들한테는 그게 진짜 필요한 건지 모르겠음... 피임이 100퍼센트 되는 건 아니라지만 보면 안 하고 임신했다고 어떡하냐고 하는 경우 너무 많이 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권리를 요구하기 전에 최소한의 노력은 해야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부 성범죄 피해자들을 위해서라도 꼭 합법화 돼야 한다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기준은 확실히 하는게 좋을듯 나는 그 8주이전? 완전한 태아의 모습을 갖추기 전까진 허용해도 그 이상은 안된다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물론 지금 적용되고 있는 강간, 장애 일 경우는 똑같이 적용하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모든 피임도구랑 피임방법도 100% 피임은 아니라는 거 알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세상에 완벽한 피임법은 없엉 그리고 임신 중절 수술도 출산 못지않게 힘든 수술이고 몸에 크게 안좋은 수술인데 합법화된다고 해서 너도나도 다 막 임신하고 낙태하지는 않을듯... 여자 몸이 나라거냐 라는 말이 나오는건 낙태 얘기 나올 때 태아의 생명을 이야기하면서 여자의 삶에 대해서는 무책임하게 나오기 때문이라고 생각함
또 낙태를 합법화하자는게 무조건 낙태하고싶은사람 다 허용해줘!!!! 이런게 아니라 어느 법이나 그렇듯 또다른 규제나 기준이 생기겠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리고 그 임신에 대한 책임이 똑같이 성관계 한 커플 두명중 과연 어느쪽에 더 무거울지 잘 생각해본다면 내 자궁이니 상관하지 말라는 말이 왜 나오는지도 납득 가 나는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익들아 이거 근장 8월 말에 들어오는 거 맞지
2:19 l 조회 4
3일 잘 쉬었다
2:18 l 조회 3
성적인거에 욕구 별로 없는익 있어??1
2:18 l 조회 14
쿠팡 배송중인데 취소도 되나?1
2:18 l 조회 8
괘씸한 모기놈 얼결에 산채로 잡았는데1
2:18 l 조회 5
근로장려금 신청금액이랑 결정금액 다를 수 있어?
2:17 l 조회 9
원래 샤머니즘 적으로 돼지를 잡으면 운이풀림…2
2:17 l 조회 17
우연이 반복된다 하니까 생각나는데 드라마 김삼순의 삼순이 짝은4
2:17 l 조회 11
나 여잔데 다리털 개많음 샤갈 40 1
2:17 l 조회 20
갑자기 이 모든게 끝나고 없어진다 생각되서 우울함 3
2:17 l 조회 7
고3 영어 4등급인데 수능때 2 될까..2
2:17 l 조회 8
내일이 안왔으면...ㅠ
2:16 l 조회 12
익들은 옷 많아?2
2:16 l 조회 8
새내긴데 성적이 a 4개 b 2개면 그래도 나쁘지 않게 한거겠지????
2:16 l 조회 9
환급에 안뜨면 근장 안 들어오나보다
2:16 l 조회 20
친할머니가 참 싫다
2:15 l 조회 15
잠 몇시간 잘까 32살임3
2:14 l 조회 21
나 갑자기 취준 정병 사라짐2
2:14 l 조회 57
애 낳을 때 날짜 받아서 낳고 이름도 작명소 가서 지으면 유난 떠는 것 같음?3
2:14 l 조회 21
160에 65키로면 헬스장에서 쳐다볼 스펙은3
2:14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