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98015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L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5
이 글은 8년 전 (2017/12/06) 게시물이에요
나 이제 고3되는데 대학 생각이 없고 너무 무의미해서.. 영어도 배우고 싶고 문화도 배욳 어서 유학을 갈까 하는데... ㅜㅜ  

혹시 이 시기에 해외로 유학간 익들 있을까??  

가서 대학이나 직장은 어떻게 했어...? ㅜㅜㅜㅜ 

너무 무모한가...?
대표 사진
익인1
영어권은 아니지만 중국으로 왓엉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ㅜㅜ 혹시 몇살에 갔는지 좀 알 수 있을까?? 가서 학교나 직장... ㅜㅜㅜ막 물어봐두 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0살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갔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대학은 진학 안했어? 가서 지금 뭐하는지 알 수 있을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금 대학다니고 있고 이거 졸업하면 중국에서 취업할려구!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오오 ㅜㅜ 대학은 어떻게 간 건지 알 수 있을까?? ㅜㅜ 원래 중국어를 잘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아니 진짜 못했어 그냥 중국어 인사 정도? 중국은 입학이 9월이란말이야?그래서 나는 3월에 중국가서 6개월 미리 공부하고 본과로 들어갔어 대학은 유학원통해서 갔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7에게
대학을 다니기엔 무리 없었어??? 그냥 중국으로 간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웅...대학을 다니기에는 무리가 잇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여기는 오전에 모든 수업이 끝나거든ㅋㅋㅋㅋ그래서 오후에는 죽어라 공부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아 진짜? ㅜㅜ 고마워ㅜㅜ 나 지금 18살인데 그냥 지금 나가서 어느 나라든 가면 괜찮을까...? ㅜㅜ아니면 그냥 한국 대학 진학하고 유학을 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나도 한국대학에 별로..그냥 그랬어 나는 한국회사에도 취직하고싶지않고 한국의 그 회사문화나 대학문화?이런거를 버틸 자신이 없어서 외국으로 온거야 근데 중국오니까 중국은 그런문화가 아니라서 너무 좋더라 비교적 자유롭고 내가 생각하기에는 너가 한국에서 잘할 자신이 없다면 자퇴하고 일년만에 검고따서 외국으로 유학가도 나쁘지않을것같다 내 주위에 본과생인데 나보다 어려 16-19까지가 진짜 많아 그런거 보니까 부럽더라..걔네는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진거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ㅜㅜㅜ고마워 진짜 ㅜㅜㅜ 즐거운 유학 생활되길...!! 정말 고마워 익아 ㅜ 한번 도전 해볼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고2 2학기 때 와서 내년 고3 2학기 때 돌아가! 아는 언니는 고3 2학기 때 와서 내년에 돌아가구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단기 유학으로 간거야?? ㅜㅜ 나 아예 그 나라에서 일하고 공부하고 그러고 싶은데 지금 가면 너무 무모한가...? ㅜㅜ 우리 나라 대학에 큰 의미가 없어서 지금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지금은 1년 비자로 와서 일단을 돌아가야하는데 친구들은 다시 비자 받아서 사립 고등학교 가서 대학교 가려는 애들도 있엉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쓰니는 외국에서 대학교를 가고 싶은거야 아님 대학교 다 버리고 그냥 외국에서 일부터 하고 싶은 거야? 외국에서 일을 시작해도 전문적이고 진지하게 하게 된다면 대학은 늦게라도 가게되지 않을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실 그냥 외국에 가서 대학을 다니면서 알바처럼 일도 하고 하면서 진짜 실질적인 공부(?)를 하고 싶어 근데 지금 가면 해외 대학도 국내 대학도 가기가 애매하다고 그래서 고민이 돼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럼 고등학교 한국에서 졸업하고 외국 대학 써보는 거 어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고마워! ㅎㅎ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엑셀방송에서 할아버지는 첨 보네 ...
20:20 l 조회 1
애인이 여사친이랑 비계 맞팔되어있는데 어떻게 생각해?
20:20 l 조회 1
홍명보 귀국안한대 미친
20:19 l 조회 1
남자가 내가 너를 너무 이뻐할까봐 걱정이라고 하는건
20:19 l 조회 1
왁뿌볼은 진짜 돈낭비 레전드인듯
20:19 l 조회 6
눈웃음 있는거랑 없는거차이를 모르겠어 차이가뭐야?
20:19 l 조회 6
너내 콩국수 소금이야 설탕이야 111소금 222설탕. 333기타6
20:18 l 조회 14
토이스토리5 궁금한거 알려줄사람ㅠㅠ ㅅㅍㅈㅇ
20:18 l 조회 7
너무 피곤하다
20:18 l 조회 5
여자혼자 여행가기 좋은 나라 추천해줘8
20:18 l 조회 22
여익들 생리대살때 계산하는 사람 남자면12
20:17 l 조회 40
Isa계좌 증권사 추천해주라 1
20:17 l 조회 5
남사친이 미자 만나는데 어떻게 생각해?4
20:17 l 조회 20
홍콩 마카오 갔다온 사람 있어??1
20:17 l 조회 6
메타인지 하는 사람만 우울증 걸리는거 아냐
20:17 l 조회 5
여기 광교익 아무도 없는거니!!!!!
20:17 l 조회 3
이거 화난 거 맞지? 4
20:17 l 조회 15
라면에 밥 말아먹고 도너츠 반개먹고 누웟는데 너무 행복한데?2
20:17 l 조회 14
여자는 눈좀 낮춰야 되긴하겠더라6
20:17 l 조회 23
아이스크림할인점 기분 나쁜 매장 봄..2
20:16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20